유통·생활경제
-
생활연구소, 청연 ‘반찬구독 서비스’ 출시
라이프케어 플랫폼 ‘청연(청소연구소, 청연케어)’을 운영하는 (주)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청연 앱 내 ‘반찬구독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생활연구소 관계자는 "청연은 집안일 부담을 해소하고자 그동안 가정집 청소 서비스를 시작으로 생활 전반의 편리함을 지원해왔다"라며 "이번에는 바쁜 식사 준비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맞춤형 식단을 정기 전달하는 반찬구독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청연 반찬구독은 매번 메뉴를 고민할 필요 없이 영양 밸런스를 고려한 제철 식단을 발송하는 서비스다. 반찬은 엄선된 제휴업체를 통해 생산되며,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주 2회 정기배송된다. 서비스는 고객의 취향
-
알럭스,‘나스(NARS) 입점
알럭스(R.LUX)가 론칭 1주년을 맞아 모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NARS)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입점은 오는 10월 13일까지 특별한 프로모션과 함께 진행된다.알럭스 관계자는 "나스는 세련된 감각과 강렬한 컬러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메이크업 브랜드다. 이번 알럭스 신규 입점을 기념해 단독 프로모션이 마련됐다"라며 "행사 기간 동안 8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뷰티 에볼루션 컬렉션 에코백’을, 1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나스 카드 케이스와 블랙 핸드 미러’를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FW 시즌에는 매트한 질감의 벨벳 피부 표현과 함께 버건디, 딥베리 계열의 포인트 컬러가 주목받고 있다. 나스의 지속력과
-
이디야커피, ‘붕어빵 액막이 키링’ 증정 이벤트 실시
이디야커피가 동절기 간식 출시 기념으로 ‘붕어빵 액막이 키링’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붕어빵 액막이 키링’은 전통적으로 액운을 막는 의미의 명태(액막이 명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귀여운 붕어빵 캐릭터로 완성한 굿즈다"라며 "슈붕, 팥붕 2종으로 구성됐으며, 올망졸망한 눈과 앙증맞은 입술 디자인으로 이디야커피만의 위트 있는 굿즈 감성을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이벤트는 10월 3일(목)까지 인스타그램, X(트위터), 공식 홈페이지 등 이디야커피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채널별 80명에게 키링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디야커피는 ‘붕어빵 액막
-
BBQ ‘뿜치킹’, 하루 1만건 판매 돌파
지난 25일 글로벌 K-푸드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론칭한 신메뉴는 출시 3일만에 지난 주말 일 평균 주문 건수가 1만건을 돌파했다. BBQ 관계자는 "또한, 1,000여건이 넘는 콘텐츠가 발행되는 등 구매 후기와 SNS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며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뿜치킹 출시 전 가장 먼저 맛본 친플루언서, 뱀배서더들은 론칭 직후부터 SNS에 콘텐츠를 일제히 공개하며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BBQ는 이를 통해 출시와 동시에 기대감을 폭발적으로 확산시키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화제성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신메뉴 뿜치킹을 가장 먼저 체험하는 자리로, 송파
-
SSG닷컴, 제수용 먹거리 최대 반값 행사 진행
SSG닷컴이 추석 명절을 일주일 앞두고 제수용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 필수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한우 국거리와 불고기는 100g당 최저 2천 8백원대에 선보이며, 햇꽃게도 반값에 판매한다"라며 "사과, 시금치 등 필수 농산품도 할인가에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조미료와 부침가루 등 가공식품 행사도 마련했다. 백설 참기름(500ml)은 50%, 소갈비양념(500g)은 30% 할인한다. 오뚜기 부침가루(1kg)도 13%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당면과 즉석 국 등 대용식도 N+1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간편식 제수용품도 준비했다. 피코크 제수용품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을 할인해준다. CJ제일제당 제수
-
W컨셉, 젝시믹스와 ‘W STYLE RUN 10K’ 진행
패션 플랫폼 W컨셉이 11월8일 서울 여의도공원 일대에서 러닝 행사 ‘더블유 스타일런(W STYLE RUN 10K)’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더블유 스타일런은 W컨셉이 주최하는 공식 러닝 행사로, 웰니스 라이프와 패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도심 축제로 기획됐다"라며 "스타일런 테마에 맞춰 패션 스타일을 공유하는 포토존 등을 마련해 입고 달리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게 운영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여의도공원에서 시작해 서강대교를 지나 반환점을 찍고 돌아오는 10KM 코스로 운영된다"라며 "서울시가 후원하고, 글로벌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는 공식 파트너 브랜드로 참여해 각종 의류 및 용품으
-
CU, 동절기 의류, 핫팩 등 방한용품 선보여
CU가 방한용품을 발빠르게 출시하며 본격적인 겨울 채비에 나섰다.CU 관계자는 "전국 대부분의 최저 평균 기온이 20도 이하로 떨어진 지난 15일부터 편의점의 동절기 상품 매출은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CU가 이달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 간 전월 대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즉석 원두 커피인 get커피 핫아메리카노 112.7%, 온장고 대표 음료인 캔커피 20.3%, 꿀물 20.1%, 원컵류 97.6%가 일제히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였다. 일교차가 커지면 수요가 늘어나는 스타킹 38.0%, 감기약 26.5% 등도 크게 늘었다.CU 관계자는 "특히 이달 선제적으로 선보인 동절기 먹거리 상품들도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라며 "이달 1일 두 달 일찍 선보
-
롯데마트슈〮퍼, 20kg 절임배추 사전예약 실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오는 10월 1일(수)부터 8일(수)까지 1차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해남 절임배추(20kg)’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카드로 결제 시 2만 9990원에 한정 판매하며, 해당 상품 물량 소진 시에는 3만 4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라며 "더불어 ‘괴산 절임배추(20kg)’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00원 할인한 3만 4990원에, ‘평창 절임배추(20kg)’는 5만 9990원에 연중 최저가로 내놓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이번 해남 절임배추 특가 판매를 위해 약 4만박스 물량을 사전 기획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라며 "또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해남 산지 배추 물량을 전년
-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오징어얼라이브 매콤볶음면’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오는 3일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와 손잡고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를 라면으로 재탄생해 선보인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롯데리아의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지난 5월 보이슈머(Voisumer)들의 열띤 재출시 요청으로 한정 기간 운영했었고 최단기간 누적 판매량 최대치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라며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검증된 인기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더해, 버거의 강렬한 매운맛과 비국물 라면의 트렌드를 컵라면에 완벽하게 구현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세븐셀렉트 오징어얼라이브 매콤볶음면’은 롯데리아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의 2가지 맛(매운맛, 블랙페퍼 맛)을 한데 뭉쳤다. 핵심 미각 요소인 매
-
롯데온, 명절 기획전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연휴 전 마지막 추석선물 기획전 ‘온누리 추석’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온누리 상품권을 활용해 결제할 경우 체감 45% 할인을 받을 수 있다"라며" 온누리 추석 기획전에서는 매일 최대 20% 할인 쿠폰과 온누리스토어 단독 5% 추가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디지털온누리 앱을 설치한 후 온누리 상품권을 10% 할인가로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10%를 상품권으로 환급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라고 말했다.온누리 추석 기획전에서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15만 엘포인트(L.POINT)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소 5만 원 이상 누적 구매할
-
2주년 맞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아시아 최고 쇼핑몰로 도약한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개점 2년만에 누적 매출 6000억원을 넘보는 아시아 대표 ‘K 리테일러’로 도약하고 있다.롯데 관계자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1년차였던 지난해 말 누적 매출 3000억원, 올 상반기에는 누적 매출 5000억원을 넘기며 초고속 성장을 거듭했다"라며 "지난달까지 누적 방문객도 하노이 인구의 3배에 달하는 2500만명을 돌파하며, 개점 2년만에 하루 평균 5만명이 찾는 하노이 현지 최고의 국민몰로 부상했다"라고 전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23년 9월 22일 하노이의 부촌인 서호 지역에 공식 개점한 초대형 복합 상업 단지로, 롯데만의 쇼핑, 문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역량을 총 결집해 지난 달
-
GS리테일, ‘GS ALL 멤버십’ 결제 건수∙교차 구매 모두 확대”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GS ALL 멤버십’이 다양한 혜택을 기반으로 뚜렷한 성과를 내고 있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 ALL 멤버십’은 GS25, GS샵, GS더프레시 등 GS리테일 브랜드의 포인트 적립 체계를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다"라며 "고객은 어디서든 적립 포인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3개 브랜드 중 적용된 가장 높은 등급 혜택을 나머지 2개 브랜드에서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GS리테일은 고객 록인(Lock-in) 효과를 기대하며 통합 GS ALL 멤버십을 도입했고 성과는 빠르게 나타났다. 론칭 7개월 만에 신규 가입자는 약 100만 명 증가했으며 멤버십 회원의 월평균 결제 건수는 기존 대비 15% 늘었다.포인트 사용도 활발
-
오리온,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오리온이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025년 10월 13일까지이며, 오리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라며 "모집 대상은 2026년 2월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이며, 모집 부문은 일반관리, R&D, 디자인, QA, QM, AGRO 등이다"라고 전했다. 서류전형, 온라인 인적성검사, 1차 면접, 커리어 위크, 최종 면접, 채용 검진을 거쳐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법에 의거해 우대한다.특히 올해부터는 최종 면접에 앞서 지원자에게 실질적인 직무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는 ‘커리어 위크(Career Week)’ 프로그램을
-
G마켓, 라자다(LAZADA) 연동…해외 판로 확장에 나서
G마켓이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라자다(LAZADA)’와의 제휴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 판로 확장에 나선다. G마켓 관계자는 "알리바바의 글로벌 관계사 중 하나인 라자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약 1억 6,00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제휴는 G마켓 상품을 라자다와 연동하여 현지 고객에게 판매하는 것으로 공급 상품 수는 약 2,000만개에 달한다"라며 "G마켓 입점 셀러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5개국의 방대한 현지 고객층을 기반으로 새로운 매출 확보 기회를 창출 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앞서,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
풀무원기술원,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설치확인 1등급 재인증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충북 오송에 위치한 풀무원기술원이 국내 최초로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설치확인 1등급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기술원은 2021년 국내 식품연구소 최초로 BEMS 설치확인 1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도 자격을 유지하며 설치확인 유효기간 1등급(최고 등급) 연장 승인을 받았다"라며 "이는 해당 제도 시행 이후 최초로 연장 승인을 받은 사례다"라고 전했다. 특히 풀무원기술원은 2021년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제도인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에서 국내 식품연구소 최초로 골드 등급을 획득하였으며, 이번 BEMS 설치확인 1등급 재인증까지 성과
-
무신사, 라코스테와 협업한 '무신사 에디션' 컬렉션 인기 랭킹 상위권 석권
무신사가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단독 발매 상품이 연이어 흥행을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무신사는 지난 23일 라코스테 협업 컬렉션을 ‘무신사 에디션’으로 단독 발매했다. 무신사 에디션은 브랜드,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등과 협업해 무신사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 라인업이다.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와 라코스테의 협업은 이번이 두 번째다"라며 "지난해 9월 국내 패션 기업으로는 최초로 라코스테와 협업한 무신사 에디션이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이번 시즌에 새로운 캡슐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컬렉션은 무신사가 패션 크리에이터 ‘핏더사이즈’와 함께 1년여간 상품 기획 및 디자인
-
남양유업, 서프라이즈 베이비’ 캠페인 실시
남양유업이 오는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서프라이즈 베이비 캠페인'을 내달 1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임신∙출산을 축하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은 단순 이벤트를 넘어 참여자가 100명을 넘을 경우 미혼모∙한부모 가정 등 소외 계층 임산부에게 동일 수량의 ‘임신육아 키트’를 기부하며 사회적 가치도 함께 실천한다"라며 "기부품은 (사)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를 통해 전달된다"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국내 최초로 국산 조제분유를 생산한 기업으로서, 지난 수십 년간 임신∙육아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우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