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U, 가나디 2탄 선보여
CU가 ‘가나디’ 콜라보 음료 2탄으로 ‘가나디 망고드링크’를 이달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강아지를 귀엽게 발음한 ‘가나디’는 SNS X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캐릭터다"라며 "특유의 아련한 표정과 함께 ‘나 안아’ 라는 이미지가 인터넷 밈(Meme)으로 큰 화제를 얻은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인기에 맞춰 CU가 지난 6월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가나디 바나나우유’는 출시 직후 SNS 화제 아이템으로 등극하며 단숨에 초도 물량 3만개가 완판 됐다"라며 "이후에도 추가 물량 입고 즉시 품절 사태를 이어가며 현재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45만개
-
롯데홈쇼핑, '최희의 희트템' 선보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7일(수) 스포츠 아나운서로 활동하며 ‘원조 야구여신’으로 인기를 얻은 최희를 내세워 레포츠 전문 프로그램 ‘최희의 희트템’을 신규 론칭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최희의 희트템’은 매주 수요일 오전 7시 15분 고정 편성된다"라며 "진행을 맡은 최희는 스포츠 아나운서 출신의 건강한 이미지와 17만 팔로워 인플루언서로서의 영향력을 겸비해 4050 고객층의 공감과 신뢰를 이끌어낼 적임자로 낙점됐다"라고 전했다. 특히, 2020년 결혼 후 딸과 아들을 육아 중인 경험을 바탕으로 또래 엄마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명확한 전달력과 친
-
웹투어, '숙박세일페스타 가을편' 동참...최대 5만원 할인
온라인 여행 플랫폼 웹투어가 오는 8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개최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가을편·특별재난지역편' 행사에 동참한다고 발표했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관광 진흥을 목표로 기획한 이번 전국적 할인 이벤트는 7만 원 이상의 숙박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개인당 1회에 한해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할인쿠폰은 '가을편'과 '특별재난지역편' 가운데 하나를 골라 한 번만 적용할 수 있다. 가을편의 경우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전국 비수도권 지역 숙박업소 이용 시 최대 3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별재난지역편은 경기도 가평·포천, 경남 거창·밀양
-
롯데온, ‘덴탈케어샵’ 운영 돌입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칫솔, 치약 등 구강용품을 모아둔 ‘덴탈케어샵’을 운영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구강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선보이고, 구매 고객에게 경품과 엘포인트(L.POINT)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높아진 구강관리 수요에 발맞춰 롯데온에서 다양한 구강용품을 정기구매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라며 "칫솔, 치약, 가글, 구강세정기, 의치세정제 등 풍성한 라인업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개인별 구강 고민과 취향에 따라 큐레이션해 선택 편의성도 높였다. 칫솔의 경우 미세모/극세모와 넓은헤드/일반, 키즈 등 칫솔모에 따라 구별했다. 치약의 경
-
홈플러스, ‘햇가을 슈퍼위크’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한 발 빠른 가을 준비를 위한 ‘햇가을 슈퍼위크’를 전개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햇꽃게, 햇과일 등 올해 첫 수확한 국내산 햇 가을 먹거리를 엄선해 초특가로 제공한다"라며 "더불어 지금 먹기 딱 좋은 신선 먹거리, 새 학기 필수템 등도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7대 카드 결제 시 ‘냉수마찰 기절꽃게(100g)**’는 50% 할인한 1090원에 판매한다. 21일 첫 산지 직송으로 14시 이후 점포 입고 예정(점포별 상이)이며, 서귀포점은 22일 첫 판매를 시작한다. 금어기(6~8월) 해제 직후 어획한 살아있는 꽃게를 5도씨 이하 냉수로 기절시킨 뒤 톱밥에 포장해 포구에서 직
-
이마트 경산점, 리뉴얼 통해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선보여
이마트 경산점은 2006년 개점 이후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목)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연다.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죽전점에서 첫 선을 보인 스타필드 마켓은 큰 호응을 얻으면서 올해 2개점을 잇달아 추가 오픈했고, 불과 1년 만에 네번째 매장 경산점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특히 수도권 외 지역 최초 매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산을 선택한 이유는 뛰어난 입지와 성장 잠재력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마트에 따르면 경산은 젊은 소비층이 두터운 곳이다. 새롭게 조성된 신도심으로 정주여건이 우수해 젊은 가족 단위 인구 유입이 많았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경산시
-
하이트진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앵콜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을 1년 만에 앵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출시 초기에 130만캔이 완판되며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올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미국 최대 홉 생산 기업 ‘야키마 치프 홉스(Yakima Chief Hops)’와 협업해, 미국 워싱턴주 야키마 밸리(Yakima Valley)에서 재배된 유기농 홉(호프펠렛 0.07%)을 100%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야키마 벨리는 전 세계 브루어리가 주목하는 홉 명산지로, 최적의 기후 환경을 갖춘 지역이다"라고 말했
-
대상 종가, 런던 대표 뮤직 페스티벌 ‘APE 2025’ 참가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글로벌 김치 행사인 ‘김치 블라스트(Kimchi Blast)’의 일환으로 영국 런던 빅토리아 파크에서 열리는 ‘All Points East 2025(이하 APE)’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8월 15~16일에 이어 22~24일까지 열리는 ‘APE’는 매년 약 2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런던의 인기 뮤직 페스티벌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공연은 물론 지역 주민들을 위한 영화 상영, 거리 공연, 마켓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어우러진 복합 문화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상 종가는 팝업 행사나 푸드트럭 등 현지인의 일상 가까이에서 진행해온 ‘김치 블라스트’ 행사를 영국의 주요 문화·예술 현장으로
-
공영홈쇼핑, 시청자위원 공개 모집
공영홈쇼핑이 시청자를 대표해 활동할 ‘시청자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시청자위원회’는 방송법에 따라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해 설치된 기구로, 방송편성 및 자체심의규정에 대한 의견제시, 시청자 권익보호 활동 등을 수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송법 제87조 등에 따라 요건에 맞는 단체의 추천을 받은 사람 중 결격 사유가 없을 경우 지원 가능하다"라며 "지원서는 3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적격여부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11월에 위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임기는 2년이며 매월 정기회의 참석 시 소정의 활동료가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영홈쇼핑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
노랑풍선, ‘올인클루시브’ 로빈슨 리조트 에어텔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이 세계적인 올인클루시브 브랜드 ‘로빈슨 리조트(Robinson Resort)’와 협업으로 에어텔 상품을 선보이며, 최대 700만원 상당의 무료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로빈슨 리조트는 단순한 휴양을 넘어 스포츠, 힐링, 미식, 문화체험을 결합한 차별화된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다"라며 ":요가, 테니스, 골프, 하이킹 등 전문 스포츠 프로그램은 물론, 예술·문화·사교 프로그램까지 운영해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머무는 것 자체가 여행이 되는 독보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먹고 마시는 것’에 국한된 올인클루시브와 달리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여행객들
-
콜마비앤에이치, 2분기 영업익 37% 상승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641억 원, 영업이익 107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373% 증가한 수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흐름은 7월에도 이어졌다"라며 "18일 공시된 7월 잠정 실적에서 매출액 421억 원, 영업이익 3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하나, 영업이익은 68% 증가하며 개선세를 이어갔다"라며 "주요 고객사 실적 회복이 반영된 결과로, 2분기 실적 반등이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인 성장세임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주주환원 정책도 한층 강화하고 있다.
-
정식품 그린비아, ‘러너스다이 챌린지’ 진행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러닝 편집숍 ‘온유어마크’와 함께 ‘러너스다이 챌린지’를 진행한다.정식품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는 최근 러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기획한 SNS 러닝 인증 이벤트"라며 "8월 18일부터 9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챌린지를 함께하는 ‘온유어마크’는 러너들의 성지로 불리는 러닝 스페셜티 편집숍으로, 러닝에 관심이 많은 연예인들의 자발적인 방문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현재는 서울과 부산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참여 방법은 하루 30분 이상 러닝 후 정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의 프로필 링크에서 ‘러너스다이챌린지’ 스티커를 다
-
현대리바트, '리바트 공방' 존 마련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토탈 강남을 비롯한 리바트 용산아이파크몰점, 리바트 기흥점, 리바트 토탈 대전점 등 4개 매장에 ‘리바트 공방’ 제품을 전시하는 공간인 '리바트 공방' 존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판로 제공과 판촉·마케팅·브랜딩 전략 등을 지원한 데 이어, 이번엔 리바트 매장 내 전시·판매 공간을 조성해주기로 했기 때문이다"라며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는 국내 가구·공예품 시장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겠다는 구상이다"라고 전했다. 현대리바트는 이 공간에 리바트 공방에 입점한 수제 가구·공예품 공방 20여 곳의 대표 제품 100여 개를 선보인다. 옷장 등 부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설악, ‘어바웃타임’ 패키지 선보여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설악은 최근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셀프 웨딩 스냅 촬영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MZ세대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호텔 전체를 웨딩 촬영 스튜디오로 활용하는 ‘어바웃타임’ 패키지를 오는 11월 30일(일)까지 선보인다고 19일(화)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셀프 웨딩 촬영에 적합한 켄싱턴호텔 설악만의 뛰어난 입지와 '박물관 호텔' 테마로 꾸며진 영국 왕실 콘셉트의 특색을 살려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켄싱턴호텔 설악은 설악산국립공원 입구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호텔 곳곳에서 설악산의 사계절을 배경으로 웨딩 촬영이 가능하다"라며 "특히 오는 10월은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시
-
모두투어-메리츠화재 ‘항공권 위약금 보상·맞춤형 여행자 보험’ MOU
모두투어가 메리츠화재와 여행 안전·편의성 강화를 위한 신규 보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여행 출발 전 항공권 취소 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보상하는 ‘항공권 취소 위약금 보상보험’과 여행 중 상해·질병·휴대품 손해 등을 보장하는 ‘해외여행자 보험’을 새롭게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항공권 취소 위약금 보상보험'은 미리 항공권 구매 후 여행이 임박했을 때 △3촌 이내 친족 사망 △직계가족 입원 △본인 또는 배우자 임신 △의사의 여행 불가 소견 △이직 △여행지 자연재해 발생 등의 사유로 항공권을 취소할 경우 위약금을 보상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일행
-
코오롱FnC ‘드롤 드 무슈’ 더현대 서울 첫 단독 매장 오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프렌치 하이엔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드롤 드 무슈(Drôle de Monsieur)가 8월, 아시아 최초이자 국내 첫 단독 매장을 더현대 서울 2층에 오픈했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매장은 ‘살롱형 부티크’를 콘셉트로, 드롤 드 무슈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의 감성을 그대로 옮겨왔다"라며 "매장은 1970년대의 우아함과 1990년대 스트리트 문화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공간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장 내부는 느티나무 원목과 벨벳 원단을 적용해 감각적이면서도 품격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중앙에는 유럽 호텔 칵테일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맞춤 제작 아르데코 스타일 바(Bar)를 배
-
빙그레-골프존 ‘스크린 갓따옴’ 협업 프로모션 실시
빙그레가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과 ‘스크린 갓따옴’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스크린 갓따옴’ 프로모션은 빙그레의 프리미엄 주스 브랜드 따옴의 슬로건인 ‘자연에서 갓 따옴’을 활용해 스크린 골프장에 다녀온 느낌을 강조하는 언어유희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9,500여개 골프존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즐거운 체험형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번 달 1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1개월간 골프존의 인기 코스로 유명한 스카이뷰, 하이원, 울진마린 등 이벤트 CC를 플레이하고 스크린 화면에 연출되는 따옴 제품 모양의 풍선을 3번 맞추는 고객에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