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유통단신] 일화, ‘2025 몽드 셀렉션’ 11년 연속 수상 “출품 전 제품 수상”
일화(대표 김윤진)는 국제 품평회 '2025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출품작 전 제품이 모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6일 밝혔다. 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창립된 국제 식품 품질 평가 인증기관이다. 과학자, 소믈리에 등 8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식품 및 음료, 주류, 건강식품 등 각 카테고리를 5개월에 걸쳐 엄격하게 평가한다. 일화는 2015년부터 11년 연속 몽드 셀렉션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올해도 일화 대표 음료 및 건강기능식품 출품작이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특히 초정탄산수는 음료 부문에서 대상인 ‘그랜드 골드상’을 수상하며 품질의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APEC 공식 벤치마킹 프로그램 성황리 마무리
롯데호텔앤리조트는 2025년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자, 개최지인 경주 지역 숙박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전문 교육 및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약 50년간 국가 정상급 의전을 선도해온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실전 경험과 서비스 노하우를 집약한 현장형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수준의 접객 역량을 효과적으로 전파하는 데 중점을 뒀다.특히, 대통령실 및 외교부 등 주요 국제행사를 다년간 수행해온 롯데호텔 서울의 컨시어지 전문 강사진과 본사 서비스아카데미가 직접 참여해 교육의 전문성을 높였다. 실제 의전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강의와 동선 실습을 병행
-
이디야커피-NHN페이코, 모바일 식권 결제 서비스 도입
이디야커피가 NHN페이코와 손잡고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모바일 식권’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은 모바일 식권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편의성 증대와 서비스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제휴로 인해 NHN페이코 모바일 식권 사용 기업은 손쉽게 이디야커피 가맹점을 사용처로 등록할 수 있고, 가맹점 또한 고객 유입 채널이 다양화되어 신규 고객 확보에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는 7월 한 달간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모바일 식권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이디야멤버스APP’ 픽업 주문 전용 아메
-
애경산업, 샤워메이트 딥 모이스처 코튼 바디워시 선보여
애경산업의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SHOWER MATE)에서 ‘딥 모이스처 코튼 바디워시’(DEEP MOISTURE COTTON BODYWASH)를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샤워메이트 딥 모이스처 코튼 바디워시는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깊은 보습은 물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라고 말했다, 이어 "샤워메이트 딥 모이스처 코튼 바디워시는 콩, 쌀, 보리, 밀, 코튼씨드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 콤플렉스TM를 함유해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주며,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pH의 약산성 포뮬라를 처방해 부드러운 세정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샤워메이트 딥 모이스처 코튼 바디워시는 파라벤, 실리콘 등 피부에 걱
-
무신사, 편집숍 '성수@대림창고' 5월 거래액 30억 돌파
무신사는 오프라인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가 지난달에 월 거래액 3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무신사 관계자는 "패션 소비 침체에도 불구하고 무신사가 엄선한 고감도 K-패션 브랜드 셀렉션이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은 데다가 뷰티, 스포츠, K-팝 등 주제별로 관심이 높은 대형 팝업 스토어를 잇따라 진행하여 흥행몰이에 성공한 덕분이다"라고 전했다. 무신사가 서울 성수동의 패션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집계한 2025년 5월 한달간의 거래액 총액은 약 32억 원으로 나타났다. 무신사가 지난해 대구 동성로, 홍대에 이은 3번째 오프라인 편집숍으로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를 오픈한
-
[생활경제 이슈] 오늘의집, ‘집요한세일’ 실시 外
오늘의집은 25년 상반기 최대 규모 세일 캠페인 ‘집요한세일’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집요한 만큼, 탁월한 세일’을 테마로 진행되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이 달라지도록 돕는 상품들을 특가에 판매한다.‘집요한세일’은 집요한 특가와 혜택으로 가득한 오늘의집 대표 세일이다. 오늘의집이 집요하게 고른 좋은 상품을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인기 상품을 역대급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 오늘의집 서비스 ‘오하우스(Ohouse)’에서도 동일하게 집요한세일이 진행된다.더욱 집요해진 만큼 제대로 된 특가들로 가득하다. ‘집요한 오늘의
-
비비안, '잇츠 마이 핏' 캠페인 영상 공개
비비안은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소속 프로골퍼 박소혜와 함께한 '잇츠 마이 핏 캠페인 영상'을 지난 12일 비비안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비비안 관계자는 "박프로의 건강하고 당당한 이미지가 비비안이 추구하는 여성의 자존감과 우아한 품격, 내면의 힘을 고스란히 담아내기에 충분하다"라고 전했다. 박프로는 지난 1월 비비안과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비비안 광고모델로 발탁된 바 있다. 이번 공개된 광고 영상을 통해 비비안은 기존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젊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의 '당당한 여성상'을 새롭게 제시했다.영상 속 박프로는 그린 위에서 보여주는 특
-
제주신라호텔, 개관 35주년 ‘고객 감사 패키지’ 선보여
제주신라호텔은 개관 35주년을 기념해 고객 감사 패키지와 한정판 신라베어 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개관 35주년 기념일(35th Anniversary Edition)’ 패키지는 ‘커플’ 및 ‘가족형’ 두 가지로, 고객에게 사랑받아온 제주신라호텔의 대표 상품을 패키지로 실속있게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패키지 ‘커플형’은 제주신라호텔의 특화 시설인 ‘글램핑 빌리지’와 ‘쁘띠 카바나’에서 즐기는 오붓한 휴식이 특징이다"라며 "야외 숨비정원에 위치한 글램핑 빌리지에서 미식과 함께하는 여유로운 휴식을 위한 한식 테마의 스페셜 피크닉 세트 ’데이 글램핑’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또
-
CUX토스모바일, 알뜰폰 제휴 요금제 선보여
CU가 토스모바일과 손잡고 알뜰폰 제휴 요금제를 이달 16일 내놓는다.CU 관계자는 "양사는 요금제 오픈을 맞아 1~3만원대(24개월) 합리적인 가격의 요금으로 제공하되 편의점 상품(담배, 면세 상품 제외) 20% 할인 혜택과 자체 O4O앱 포켓CU의 CU포인트 최대 5% 추가 적립까지 더한 알뜰폰 요금제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전국 최대 네트워크를 가진 CU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강화해 포켓CU 활성화와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동시에 겨냥한 것이다.제휴 요금제는 총 5종이 출시된다. 요금제별 기본 제공 항목은 ▲7GB 무제한: 데이터 7GB, 전화 및 문자 무제한 ▲10GB: 데이터 10GB, 전화 및 문자 무제한 ▲15GB+(100): 데이터 15GB+, 전화 10
-
갤러리아몰, 여름 맞이 ‘갤올라잇’ 행사 실시
갤러리아백화점은 온라인 쇼핑몰 갤러리아몰에서 22일까지 ‘갤올라잇’ 행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행사 기간 중 한정 특가 상품과 함께 장바구니 할인 쿠폰, 즉시 할인 등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갤올라잇 대표 프로모션인 ‘갤프라이스’는 패션,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라며 "인기 상품 총 8종을 행사기간 중 2회에 걸쳐 오전 11시에 선착순 및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장바구니 쇼핑 할인권 2종도 증정한다. 패션, 뷰티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한 12%(최대 3만원) 할인 쿠폰과 전 상품 8%(최대 3만원) 할인 쿠폰으로 가격 혜택을 더한다.간편결
-
W컨셉, "장마 소식에 레인웨어 매출 30% 급증했다"
W컨셉은 최근 한 달간(5/16~6/12) 레인코트, 레인부츠(장화), 우산 등 '레인웨어' 관련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했다고 16일 전했다. W컨셉 관계자는 "레인코트, 레인부츠, 우산, 우비 등 키워드 검색량도 20% 늘었다"라며 "낫띵리튼, 파스드패턴, 틸아이다이 등 디자이너 브랜드에서도 레인코트가 출시되며 올여름 레인웨어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습한 장마철에는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하거나 방수 기능이 있는 ▲나일론 ▲메쉬 ▲러버 ▲타포린 등이 인기다"라며 "가벼운 나일론 소재가 적용된 레인코트와 바람막이(윈드브레이커)는 빠른 건조가 가능해 장마철 수요가 높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
11번가, ‘핫썸머 프로모션’ 진행
11번가가 최근 수요가 높아진 서큘레이터, 선풍기, 제습기 등을 특가에 선보이는 ‘핫썸머 프로모션’을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11번가 관계자는 "지속된 고물가에 구매 가격과 전기요금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소형 냉방가전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고, 가성비∙고효율을 앞세운 쿨링 제품들을 다채롭게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만원대의 가성비가 돋보이는 ‘한경희 스탠드 선풍기 14인치’(2만9,980원)와 ‘이노크아든 2WAY 스탠드 선풍기’(2만3,920원), 냉각모드를 적용한 제품으로 ‘1+1’으로 구성해 가격 부담을 낮춘 ‘비타그램 BLDC 쿨 휴대용 손 선풍기 2개 세트’(3만3,900원) 등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
-
웹투어, 진에어와 손잡고 국내선 특가전...7월 성수기 앞두고 7일간
온라인 여행 플랫폼 웹투어(대표 홍성원)가 진에어와 손잡고 6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국내선 항공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발표했다.이번 할인 행사는 7~8월 여름 성수기 국내 관광 열기가 본격화되기 전 항공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항공 노선은 김포·제주·부산·광주·청주·대구·울산·여수·포항 등 국내 핵심 여행지를 망라하며, 진에어의 할인석에 한해 특별 요금이 책정된다.웹투어는 항공료 결제 고객에게 현금 동일 효력의 투어캐시를 지급하고,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로 간편 결제 시 포인트 적립 서비스도 운영한다. 제주행 항공편 예약객의 경우 중문면세점 2만원 할인
-
크라운해태 임직원 일본 오사카엑스포에서 전통음악 공연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6월 22일(일)부터 23일(월)까지 이틀 간 ‘2025 오사카 엑스포’ 현장에서 야외 공연 2회, 실내 공연 2회 등 총 4차례 전통음악 공연을 펼친다. 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15년간 사내 동아리에서 배우고 즐기며 다양한 국내 공연 무대에서 실력을 쌓은 임직원들의 첫 번째 해외 공연이다"라며 "서울예대와 산학협력을 통해 전통음악 전공 대학생들도 참여해 한층 다채로운 공연으로 열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충북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해외 홍보는 물론 글로벌 엑스포 현장 탐방을 통해 견문도 넓히는 해외 연수 기회도 갖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민간기업 최초로
-
웅진식품, ‘자연은 디저트 음료’ 선보여
웅진식품이 ‘자연은 디저트 음료’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신제품은 웅진식품에서 새롭게 시도하는 디저트맛의 음료로 ‘자연은 크림치즈케이크맛’과 ‘자연은 크렘브륄레맛’ 2종으로 구성됐다. 기존의 ‘자연은’ 과채 음료와는 다르게 달콤하고 부드러운 디저트의 맛과 향을 담아 일상에서 좀 더 특별함을 채울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연은 크림치즈케이크맛’은 뉴욕 디저트 카페 감성 그대로, 진하면서 부드러운 크림치즈케이크 느낌을 가득 담았다"라며 "크림치즈의 풍미와 깔끔한 요거트향을 더해 산뜻하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연은 크렘브륄레맛’은 크리미한 달콤함이
-
NS홈쇼핑, ‘환경분야 ESG 공헌 기업’으로 선정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은 14일, 성남시청 광장에서 열린 ‘제30회 성남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환경분야 ESG 공헌 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NS홈쇼핑이 ESG 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손바닥 농장, 팜팜’ 행사를 후원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라고 전했다. NS홈쇼핑은 판교환경생태학습원과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의 ESG 철학을 시민과 나누는 데 앞장서 왔다.특히, 2016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손바닥 농장 팜팜'은 도시농업과 예술 체험을 결합해 시민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실천할 수
-
G마켓, ‘신인의 한 수’ 프로모션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오는 19일까지 신규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월간 프로모션 ‘신인의 한 수’를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모카썸 ▲올리비에스클로젯 ▲스타일아유 ▲바디블루 ▲소보제화 ▲탑모델 등 총 6개 신규 및 재입점 패션·잡화 브랜드가 참여한다. 영캐주얼부터 모던 클래식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아우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행사는 △균일가 코너 ‘99특가’ △최대 70% 할인가 ‘릴레이 타임딜’ △G마켓 단독 ‘SS시즌 신상’ 등 총 세 가지 콘텐츠로 구성한다"라며 "먼저, ‘99특가’는 각 브랜드 대표상품을 9,900원, 1만9,900원, 2만9,900원의 균일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