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상하농원,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5 한국관광의 별’ 선정
매일유업 관계사인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문화체육관광부 ‘2025 한국관광의 별’ 관광 콘텐츠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15회째를 맞은 ‘한국관광의 별’은 한 해 동안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관광 자원, 단체, 종사자 등을 선정하는 시상이다. 올해는 관광지, 관광 콘텐츠, 관광 발전 기여자 등 3개 분야에서 총 10개가 선정됐다.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상하농원은 농업 기반의 생산, 체험, 숙박, 식음 콘텐츠를 결합하여 농촌을 여행의 일상으로 확장한 농촌형 체류 콘텐츠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2016년 개장한 상하농원은 ‘짓다·놀다·먹다’라는 철학 아래 체험 목장, 공방, 팜투테이블 레
-
신신제약 신신HL,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프로모션 실시
신신제약의 건강 관리 전문 브랜드 신신HL이 28일부터 30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주요 제품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기본 할인 혜택에 추가 쿠폰을 적용한 수치다. 베스트 리뷰 작성자 5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 원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병행한다.대상 품목은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의약외품 ‘미야리산U’와 건강기능식품 ‘리포좀 마그네슘’ 등이다.‘미야리산U’는 식약처로부터 소화불량, 변비 등 11가지 위장 건강 효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낙산균을 함유해 생존력을 높였으며 지방 소화를 돕는 UDCA 성분을 포함했다.‘리포좀 마그네슘’
-
LG생활건강 비욘드·VDL, ‘2025 올리브영 어워즈’ 3개 부문 수상
LG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비욘드와 VDL(브이디엘)이 ‘2025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수상 제품은 비욘드 클래식 핸드크림 딥 모이스처, VDL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 VDL 커버 스테인 하이커버 쿠션 등 총 3종이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연간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수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다.비욘드의 ‘클래식 핸드크림 딥 모이스처’는 핸드케어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해당 제품은 2023년 동일 부문 3위에서 순위가 상승했으며, 2005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약 655만 개를 기록했다.VDL은 2개 부문에서 성과를 냈다.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이 베이스 부문 MD’s Pick에 선정됐
-
한돈자조금, 부천 상동복지관서 김장 나눔 캠페인 진행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한돈자조금)가 지난 27일 ‘2025 김장, 한계 없는 능력 한돈과 함께’ 캠페인 선정기관인 부천 상동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지역사회 김장 나눔을 실천했다고 28일 밝혔다.한돈자조금은 올해 김장 행사를 계획 중인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캠페인 참여 기관을 모집했다. 신청한 전국 640여 개 기관 중 약 250곳을 선정하여 김장 김치에 곁들일 수육용 한돈을 지원하고 있다. 상동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캠페인 선정기관 중 하나이다.이날 행사에는 한돈자조금 이기홍 위원장, 김미자 부천시의원, 강희복 상동종합사회복지관 부관장 및 자원봉사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도움이 필요한 이
-
SPC 커피앳웍스, 연말 한정판 ‘스윗 홀리데이 블렌드’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한정판 ‘스윗 홀리데이 블렌드(SWEET HOLIDAY BLEND)’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이 신제품은 케냐 원두를 베이스로 에티오피아 원두와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하여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다양한 맛을 구현했다. 오렌지필의 상큼한 아로마와 카라멜의 단맛이 조화를 이루며, 티트리의 청량한 여운이 특징이다.스윗 홀리데이 블렌드는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에스프레소 베이스 커피와 브루잉 커피로 판매된다. 또한 드립백과 원두(100g, 200g) 형태로도 구매 가능하며, 이 제품들은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판매된다.커피앳웍스는
-
농심, 비빔면 브랜드 ‘배홍동’ 겨울 테마 윈터 프로모션 전개
농심이 비빔면 브랜드 ‘배홍동’의 겨울 시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얼어 죽어도 배홍동(얼죽동)’을 테마로, 추운 날씨에도 차가운 음식을 즐기는 트렌드에 맞춰 겨울철 배홍동을 즐기는 매력을 강조할 계획이다.농심은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배홍동 3종(배홍동비빔면, 배홍동쫄쫄면, 배홍동칼빔면)의 제품 패키지를 눈 내리는 겨울 테마로 새롭게 디자인했다. 또한 소비자 이벤트를 통해 ‘겨울에 즐기는 여름’을 주제로 한 특별 경품을 제공한다.소비자 이벤트 참여는 배홍동 겨울 패키지 제품 구매 후 ‘겨울에 배홍동을 즐기는 나만의 방식’을 담은 사진이나 영상을 개인 SNS에 올리는 방식이다. 농심은 우
-
깨끗한나라,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 스토어 위생용품 부문 우수업체 선정
생활 혁신 솔루션 기업 깨끗한나라가 대한소비자협의회 주최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 스토어 생활 분야 위생용품 부문에서 우수업체로 선정되었다고 28일 밝혔다.‘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며, ‘소비자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되는 평가이다. 이번 평가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포털 사이트 리뷰 수를 기반으로 사전 조사를 실시했으며,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대응 ▲전반적 평가 등 4가지 항목을 종합 분석하여 우수기업을 선정했다.깨끗한나라는 공식 자사몰인 ‘깨끗한나라몰’의 고객 중심 운영 전략을 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자
-
이랜드팜앤푸드, 애슐리 홈스토랑 냉동피자 11월 매출 전년 대비 48% 성장
이랜드팜앤푸드가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애슐리 홈스토랑’의 냉동피자 제품군 11월 매출이 연말 수요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8% 성장했다고 28일 밝혔다.크리스마스와 송년회 시즌을 앞두고 집콕 및 홈 파티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맛과 식감, 편의성을 갖춘 다양한 제품 구성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애슐리 홈스토랑 냉동피자는 누적 판매량 700만 판을 돌파했으며, 국내 냉동피자 브랜드 중 유일하게 코스트코에 정규 입점하며 품질을 입증했다. 특히 농촌진흥청과의 협업으로 개발한 가루쌀 도우를 적용하여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풍미를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연말 시즌 수요가 높은 제품은 바삭한 치즈 엣지가 특징인 ‘크런치
-
배민스타트업스퀘어-삼일PwC, 스타트업 육성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삼일PwC와 ‘스타트업 육성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지난 27일 서울 용산 삼일PwC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 발표한 2,000억 원 규모의 사회적 투자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커밋먼트)’의 일환인 ‘배민스타트업스퀘어’ 프로젝트의 연장선으로 기획되었다.‘배민스타트업스퀘어’는 우아한형제들이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진행하는 10년 장기 프로젝트로, 초기 창업가, 청년 창업가, 사회 혁신가들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는 1월 정식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성남 판교 제2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우아한형제들 신사옥에 입주 스
-
[생활경제 이슈] 아넷사, 브랜드 최초 1+1 기획 세트 올리브영 단독 출시 外
아넷사가 12월 올리브영 세일을 맞아 단독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기획 세트는 브랜드 최초 1+1 구성과 인기 제품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실용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기획 세트의 중심에는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1+1 구성의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젤'이 있다. 스킨 뷰티파잉 선 에센스를 담아 24시간 보습감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본품 하나를 구매하면 동일 제품 하나를 추가로 증정한다.자외선 차단과 톤업 기능을 갖춘 '브라이트닝 UV 선스크린 젤' 기획 세트는 본품에 15g 2개를 추가 증정한다.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 포켓몬 에디션은 올리브영 행사기간 동안
-
[생활경제 이슈] 토리든, 2025 올리브영 어워즈 3개 부문 1위 등극 外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토리든이 2025년 한 해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며 2025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3개 부문 1위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28일 밝혔다.토리든은 올해 에센스/세럼, 마스크팩, 립 케어 등 3개 부문에서 1위를 동시에 석권하며 브랜드의 저력과 소비자 신뢰를 입증했다. 대표 제품인 '다이브인 세럼'은 5년 연속 어워즈 수상을 기록하며 스테디셀러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이와 함께 '다이브인 마스크'와 '솔리드인 립 에센스'가 각각 마스크팩, 립 케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인기를 보여주었다.토리든은 이번 수상을 기념하여 12월 한 달간 올리브영에서 올영세일 및 올영라이브 등을 통
-
[생활경제 이슈] 풀리오, 2025 벤처천억기업 선정 外
홈케어 브랜드 풀리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5 벤처천억기업'에 선정되었다고 28일 밝혔다.'벤처천억기업'은 2024년 결산 기준 매출 1,000억 원 이상을 달성한 기업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올해 행사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관계자, 벤처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풀리오는 2024년 프리미엄 마사지기 및 홈케어 디바이스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국내에서는 백화점, 면세점, 온라인몰 등 주요 유통 채널 확장을 이어왔으며, 해외에서는 일본과 북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매출 기반을 넓혀왔다. 이러한 국내외 유통망 강화와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이 성과의 핵심 동력
-
[생활경제 이슈] 정샘물뷰티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올리브영 어워즈 쿠션 부문 1위 선정 外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의 철학과 노하우를 담은 뷰티 브랜드 정샘물뷰티의 대표 제품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이 2025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쿠션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스테디셀러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28일 밝혔다.올리브영 어워즈는 올리브영이 연간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베스트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로, K-뷰티 트렌드를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로 평가된다.올리브영 어워즈 3년 연속 1위 쿠션으로 선정된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은 출시 이후 꾸준한 재구매와 자발적 입소문으로 성장했다. 누적 판매 기준 국내 여성 2명 중 1명이 경험한 K-뷰티 대표 베이스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이 쿠
-
[생활경제 이슈] 뷰티 브랜드, ‘소미(sohme)’ 공식 론칭 外
뷰티 브랜드 소미(sohme)가 공식 론칭하고 첫 제품인 '투-고 블러쉬 앤 글로우 스틱'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It’s Me, So Me'에서 비롯된 이름처럼 소미는 다양한 역할 속의 여성들이 건강하고 효율적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다. 복잡한 루틴을 단순화하고 피부 본연의 건강과 자연스러운 광채를 되찾는 데 집중한다.소미는 한국 뷰티의 검증된 R&D를 바탕으로 피부 본연의 건강과 빛을 회복시키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확실한 효능과 사용의 편리함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일상의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첫 번째 제품인 '투-고
-
[생활경제 이슈] 아넷사, 브랜드 최초 1+1 기획 세트 올리브영 단독 출시 外
아넷사가 12월 올리브영 세일을 맞아 단독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기획 세트는 브랜드 최초 1+1 구성과 인기 제품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실용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기획 세트의 중심에는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1+1 구성의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젤'이 있다. 스킨 뷰티파잉 선 에센스를 담아 24시간 보습감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본품 하나를 구매하면 동일 제품 하나를 추가로 증정한다.자외선 차단과 톤업 기능을 갖춘 '브라이트닝 UV 선스크린 젤' 기획 세트는 본품에 15g 2개를 추가 증정한다.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 포켓몬 에디션은 올리브영 행사기간 동안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마블 테마 KBL 팝업스토어 오픈 세레모니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롯데백화점 잠실점 2층 키네틱그라운드에서 마블 테마 KBL 팝업스토어 오픈 세레모니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세레모니에는 KBL 사무총장 신해용, 롯데마트 슈퍼 SCM본부장 김창용, KBL 총재 이수광,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대표 김소연이 참석했다.팝업스토어는 12월 7일까지 운영되며 한정판 굿즈 300여종을 판매한다.팬사인회와 슛 챌린지 등 체험 이벤트를 제공한다.업체 관계자는 "마블 테마와 KBL 결합으로 팝업스토어 콘텐츠를 강화했다"라고 말했다.
-
신세계디에프,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인증
신세계디에프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5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이 인증은 유연근무 운영과 근로시간 단축, 휴가 활용, 육아 지원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된다. 서면 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실효성을 확인한 기업만 인증을 받는다.신세계디에프는 주 35시간 근무제와 PC 오프제, 사무실 일괄 소등 등을 통해 정시 퇴근 문화를 정착시켰다. 난임 휴직과 장기 근속 휴가, 경조 휴가 등 다양한 휴가 제도도 운영 중이다.임신부터 자녀 초등학교 입학까지 이어지는 단계별 모성 보호와 육아 지원 체계도 구축했다. 임신기 단축 근무와 출산 휴직, 육아 휴직, 자녀 입학 돌봄 휴직 등이 포함된다.업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