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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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C, 겨울철 경량 기능성웨어 보디히트 매출 급증
BYC가 본격적인 겨울 시즌에 맞춰 ‘보디히트’ 기능성웨어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28일 밝혔다.11월 셋째 주(17~23일) BYC 직영점 보디히트 매출은 전주 대비 88.6% 증가했다.보디히트는 간절기부터 겨울까지 실내외에서 착용하기 편한 얇고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활동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기모 내의 제품은 두꺼운 외투 안에서도 가볍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대표 상품인 ‘보디히트 U넥 긴팔티’는 단독 또는 이너웨어로 활용 가능하며, 지속적인 보온과 부드러운 촉감, 뛰어난 신축성을 제공한다. 슬림핏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살린다.제품은 BYC 직영점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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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롯데면세점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5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유연근무 활용률과 육아휴직 사용률 등 정량 지표와 일·육아 병행 문화 정착 등 정성 지표를 종합했다. 선정 기업은 3년간 정기 근로감독 면제와 가족친화 인증 가점 등의 인센티브를 받는다.롯데면세점 본사 직원 80%가 30분 단위 시차출퇴근제를 사용하며 영업점 전 직원이 2주 단위 탄력근무제를 적용한다. 난임휴가 최대 2회, 산전 무급휴가 최대 10개월, 연장육아휴직 만 12세까지 확대, 남성 초등돌봄휴직 최대 1년 등의 제도를 운영한다.여성 육아휴직 사용률 94%, 남성 83%를 기록하며 성별 균형 잡힌 근무 환경을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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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NS푸드페스타 수상작 상품화 위한 미식회 개최
NS홈쇼핑이 NS푸드페스타2025 수상작 상품화를 위해 미식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미식회에는 NS홈쇼핑 관계자와 하림그룹 MD, 상품개발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수상 레시피를 가정간편식 상품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첫 상품 시식 후 맛, 품질, 상품 적합성, 대량 생산 가능성 등을 점검했다. 일부 레시피는 추가 보강을 통해 상품 출시를 추진할 예정이다.NS홈쇼핑 허영환 미디어전략본부 이사는 “수상 레시피가 실제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이어지는 점에 의의가 있다”며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개발 과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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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점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 오픈
무신사 스탠다드가 오프라인 1호점인 홍대점을 600평 규모 플래그십 스토어로 리뉴얼해 재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홍대점은 2021년 5월 오프라인 첫 진출 매장으로 기존 250평에서 지상 3층까지 확장됐다. 매장 면적은 1983㎡로 2배 이상 늘었다.맨과 우먼 라인 상품을 1층에 배치하고 홈은 1층, 뷰티는 2층에 전용 공간을 조성했다. 스포츠 라인도 새롭게 배치했다.2층 팝업존에서는 12월 28일까지 ‘무신사 스탠다드 x 기묘한 이야기’ 팝업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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빽다방,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메뉴 8종 출시
더본코리아 빽다방이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한정 메뉴 8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메뉴는 라떼, 스무디, 아이스크림, 과일티, 베이커리 등으로 구성됐다. 메리 더블넛츠 초코라떼는 헤이즐넛과 토피넛을 더해 고소한 맛을 냈고 골든 자바칩 스무디는 카라멜소스와 자바칩으로 식감을 살렸다.초코브라우니 요거트아이스크림&소프트는 브라우니 조각을 올려 풍미를 강화했다. 사과품은 유자티와 포도열린 민트트리티는 아이스 주문 시 나타드코코 토핑을 추가한다.베이커리 메뉴는 올리브치아바타칩, 생크림 카스텔라, 호두카라멜 시나몬롤로 나뉜다. 호두카라멜 시나몬롤은 12월 3일부터 판매된다.12월 2일부터 6일까지 멤버십 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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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드래곤시티, 겨울 숲 콘셉트 크리스마스 케이크 8종 선보여
서울드래곤시티가 알라메종 델리에서 눈 쌓인 겨울 숲 콘셉트 크리스마스 케이크 8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홀케이크 3종은 부쉬드 노엘, 몽블랑 트리, 포레누아로 구성됐다. 부쉬드 노엘은 장작 모양에 눈 덮인 형상으로 재해석됐으며 몽블랑 트리는 밤 재료와 초콜릿 장식을 사용했다. 포레누아는 초콜릿과 체리 콩포트를 결합했다.조각 및 미니 케이크 5종에는 트러플 무스 케이크와 라즈베리 샤를로뜨가 포함된다. 홀케이크 3종도 조각으로 판매한다.케이크는 12월 25일까지 수령 가능하며 수령 2일 전 예약이 필요하다. 네이버와 공식 홈페이지 예약 시 10% 할인 혜택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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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동원몰’과 ‘더반찬&’ 합친다
동원F&B가 자사 식품 온라인몰 동원몰과 반찬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을 통합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통합은 온라인 사업 역량을 한곳에 모아 이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동원F&B는 회원 관리와 물류 시스템을 일원화하고 운영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통합 이후 고객은 동원몰에서 기존 상품과 더반찬&의 국·탕·찌개, 볶음, 양념육 등 신선 간편식을 한 번에 주문해 합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더반찬&에서 운영하던 새벽배송 서비스도 동원몰로 확대 적용된다. 기존 더반찬& VIP 회원은 동원몰 유료 멤버십 밴드플러스 혜택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더반찬&은 12월 29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회원들은 12월 15일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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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온코리아,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라이온코리아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이 인증은 근로시간 단축과 유연근무제 운영, 연차 활용, 일·가정 양립 지원 등에서 모범적인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고용노동부는 산업 현장에 바람직한 근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관련 기업을 뽑고 있다.시상식은 2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라이온코리아에서는 김도형 경영지원담당 상무와 박진익 인사홍보실장이 참석해 인증서를 받았다.라이온코리아는 출산 병원비와 난임 치료비 지원, 출산휴가 4개월 부여,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남성 직원의 육아휴직 사용 장려 등 임신과 출산, 육아를 이어갈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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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지, 일본 마더스협회 추천 인증 6개 제품 획득
닥터지가 일본 마더스협회로부터 선케어 제품 6종에 대한 추천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일본 마더스협회는 육아와 가족 소비자를 대변하는 단체로, 제품의 안전성과 사용 편의성, 신뢰도를 종합적으로 심사해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은 가족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수준으로 평가된 경우에만 주어진다.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블랙 스네일 글루타치온 톤업 선, 비타 클리어 선 세럼, 비타 클리오 워터프루프 선 스틱 등이다. 모두 민감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자극 검사를 마친 선케어 라인이다.업체 관계자는 “일본 내 가족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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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리자, 대나무 천연펄프 키친타월 신제품 출시
모나리자가 100% 대나무 천연펄프를 사용한 뽑아쓰는 밤부 키친타월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신제품은 대나무 천연펄프만으로 만들었으며 표백과 형광물질, 향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음식에 직접 닿아도 되는 무표백 원단으로 제작됐다.팝업 형태로 한 손으로 쉽게 뽑아 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나무 원단의 두께감 덕분에 물과 기름 흡수가 빠르며 주방 작업과 청소, 야외 취사에도 쓸 수 있다. 소프트팩 포장으로 물에 젖을 염려 없이 보관할 수 있다.업체 관계자는 “키친타월은 음식과 자주 접촉하는 제품인 만큼 원재료와 안전성에 신경을 많이 썼다”며 “표백하지 않은 천연 원단에 편의성까지 더해 소비자들이 만족할 것으로 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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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투어, 주요 항공사와 12월 한 달간 순차 할인 프로모션 진행
종합온라인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12월 한 달 동안 국내 주요 항공사와 함께 국내선 항공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연말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준비된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인기 노선을 보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이번 프로모션에는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티웨이항공 등 국내선 주력 항공사들이 참여한다. 김포·제주·부산·대구·청주 등 주요 노선을 중심으로 항공사별 특가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할인율은 항공사별·일정별로 다르게 적용된다. 웹투어를 통해 예약 시 실시간 특가 변동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다.웹투어는 항공 특가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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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청년들, 이륜차 LED 배달통 실증특례 받아 운영 착수
우아한청년들이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이륜차 LED 배달통 광고 서비스에 대한 실증특례를 승인받아 12월부터 서울 일부 지역에서 운영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실증사업은 LED 배달통을 통해 안전성과 공익성을 검증한다. 우아한청년들은 실증 기간 동안 시인성과 광고 효과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한다. 야간 시인성 강화로 사고 위험을 줄이는 효과도 확인한다.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LED 배달통은 지역 공공기관 메시지와 소상공인 콘텐츠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며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모델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참여 라이더들에게는 전기이륜차를 제공한다. 바드림과 협업해 배터리 교환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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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킷헬스케어,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대상 바이오 부문 수상
로킷헬스케어가 2025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대상 바이오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AI와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결합한 초개인화 장기재생 플랫폼의 혁신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로킷헬스케어는 2012년부터 AI 기반 맞춤형 장기재생 솔루션을 상용화하며 당뇨발 치료에서 82.1% 완치율을 입증했다.2023년에는 피부재생 기술로 미국 FDA와 유럽 CE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 상장 후 2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고, 주가는 6배 이상 상승했다.회사 관계자는 “급격히 늘어나는 만성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의료비 부담을 줄이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 연골, 신장, 심장 재생과 역노화를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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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스킨라빈스, 헌터 협업 크리스마스 굿즈 예약 시작
SPC 배스킨라빈스가 헌터와 협업한 크리스마스 굿즈 2종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굿즈는 홀리데이 판타지 캠페인의 일부로 하우스 슬리퍼와 이어머프를 포함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겨울철 실내에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구성해 고객들이 연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X-mas 하우스 슬리퍼는 브라운과 레드 색상으로 나뉜다. 11월 26일부터 12월 4일까지 예약하며 픽업은 12월 5일부터 7일 사이에 이뤄진다.X-mas 이어머프는 브라운 색상으로 부드러운 착용감을 강조한다. 11월 28일부터 12월 7일 예약 가능하며 픽업은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예약은 배스킨라빈스 앱과 해피오더, 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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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라닭 치킨, 아이유와 10주년 페스타 행사 마무리
푸라닭 치킨이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아이유와 함께한 10주년 페스타 행사를 성료했다고 27일 밝혔다.행사는 팬사인회와 팬아트 공모전 시상식으로 구성됐다. 사전 이벤트로 선정된 50명 팬이 참석했다. 푸라닭 치킨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이유를 초청했다”고 말했다.팬사인회에서는 포토부스와 DIY존, 미공개 영상 상영, 제품 시식 등이 진행됐다. 새롭게 출시한 고추마요 치킨 광고도 현장에서 처음 공개됐다.팬아트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대상과 수상작을 발표했다. 아이유가 작품에 대한 감상을 전했다. 대상작은 푸라티스트 유애나 에디션으로 치킨박스 디자인에 적용돼 전국 매장에 출시된다.푸라닭 치킨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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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복지재단-분당우리교회, 위기가정 긴급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랜드복지재단과 분당우리교회가 위기가정 긴급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13일 분당우리교회 드림센터에서 열렸으며, 양측은 향후 위기 가정에 대한 지원을 더욱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랜드복지재단과 교회는 지난 5년간 203가정에 총 4억 1천만 원 규모의 긴급지원을 제공해 왔다.분당우리교회는 매년 약 4억 5천만 원 규모의 예산으로 긴급구호뱅크를 운영하며 지역 내 위기가정을 돕고, 이 중 3분의 1은 이랜드복지재단의 ‘SOS위고’ 플랫폼을 통해 지원받고 있다.‘SOS위고’는 생활비, 주거비, 의료비 등을 빠르게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추천부터 지원 확정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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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아리따운 물품나눔 145억 원 기탁
아모레퍼시픽 그룹이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통해 145억 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헤라, 라네즈, 미쟝센 등 20개 브랜드 제품이 포함되며 전국 3천여 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된다. 장애인, 노인, 아동 등 사회적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지원한다.아모레퍼시픽 그룹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2005년부터 물품 지원을 지속해 왔다”며 “누적 기부 규모는 1,133억 원이며 4만 6천여 시설에 전달됐다”고 말했다.2009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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