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이랜드이츠 페르케노, '젤라또 2종' 마켓컬리 공식 입점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젤라또 브랜드 ‘페르케노(PERCHENO)’가 프리미엄 이커머스몰 마켓컬리에 공식 입점한다고 29일 밝혔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페르케노는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1939년부터 3대에 걸쳐 이어온 젤라또 브랜드로, 이랜드가 2015년 국내에 들여와 운영하고 있다"라며 "지금까지는 젤라또를 매장에서 제조 및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했으며, 젤라또의 가정용 완제품 형태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입점 제품은 페르케노의 30여 종의 젤라또 중 ‘피스타치오 젤라또’, ‘카카오초코 젤라또’ 2종이다. 두 제품에는 신선한 국산 우유가 사용됐으며, 각각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피스타치오와, 이탈리
-
CJ푸드빌, 서울 강남구서 임직원 ‘플로깅’ 활동 실시
CJ푸드빌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뚜레쥬르 강남직영점 인근에서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CJ푸드빌이 지속 전개해온 ESG 경영의 일환으로,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 및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날 행사에는 CJ푸드빌 경영진을 포함한 임직원들이 함께 강남역 인근 상가 밀집 지역과 유동 인구가 많은 거리 곳곳을 돌며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라며 "참가자들은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고 친환경 실천이 일상의 습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유통학회 '제5회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후원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모회사 알리바바 그룹을 통해 한국유통학회(KODIA)가 주관하는 ‘제5회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후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국내 대학생 및 청년 전문가들이 디지털 커머스 발전과 한국 유통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대회는 10월 한 달간 진행되며, 최종 발표 및 시상식은 오는 10월 31일 제주대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알리익스프레스의 지속가능성과 혁신, 그리고 한국에서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
도미노피자, ‘국군의 날 히어로즈데이’ 진행
도미노피자가 전국의 군인, 군무원 뿐 아니라 군인 가족들까지 대상으로 한 ‘국군의 날 히어로즈데이’를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도미노피자의 ‘국군의 날 히어로즈데이’는 오는 30일(화)부터 국군의 날인 10월 1일(수)까지 전국의 군인과 군무원을 비롯한 군인 가족들을 위해 자사앱을 포함한 온라인(홈페이지, 웹)과 오프라인(전화, 매장) 방문 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도미노피자의 ‘국군의 날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은 현역 장병은 군복을 착용하거나 휴가 및 외출증으로, 군무원은 공무원증, 직업군인은 전투복과 정복 외에 공무원증을 소지하면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특히 도
-
콜마비앤에이치, 말레이시아 코스웨이社와 MOU 체결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지난 2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COSWAY Reimagined Mega Event에서 말레이시아 유통대기업 베르자야 그룹(Berjaya Group) 계열사 코스웨이(COSWAY)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콜마비앤에이치는 자체 개발한 쿨멜팅·팝핑캔디 제형의 건강기능식품과 마스크팩 등 화장품을 생산해 코스웨이에 공급한다"라며 "이를 발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콜마비앤에이치 윤여원 대표이사와 코스웨이 크리세이스 탄(Chryseis Tan) CEO가 참석해 글로벌 협력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
-
삼양식품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에 1800만원 상당 짱구 과자 기부
삼양식품은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에 1800만원 상당의 짱구 과자를 기부한다고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기부 품목은 신제품 맹구짱구 등 짱구 브랜드 제품으로, 초록우산을 통해 1만여명의 결연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기부는 짱구 브랜드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이다"라며 "전 국민의 관심에 힘입어 50년 넘은 장수 브랜드로 성장한 짱구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확장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함으로써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에도 흰둥이짱구를 통해 동물보호연대와 유기견 보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제품 판매금액의 일부를 유기견 보호소에 기부한 바 있다.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5’ 초대권 증정 이벤트 진행 外
요기요가 가을 대표 음악 축제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5’와 함께 초대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은 매년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가을 대표 페스티벌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감각적인 무대 연출로 많은 음악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이번 이벤트는 10월 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포장·배달을 포함한 모든 주문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요기요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뒤 주문하면, 주문 1회당 자동으로 당첨 기회가 1회씩 부여된다.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5’ 10월 19일 공연 초대권(1인 2매)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10월 14일 요
-
쿠팡, ‘다이슨’ 공식 선보여
쿠팡이 ‘혁신 가전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인기 브랜드 ‘다이슨(Dyson)’을 ‘로켓배송’을 통해 공식 론칭하고, 할인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다이슨은 강력한 싸이클론 기술의 무선 청소기, 날개 없는 선풍기, ‘에어랩’ 헤어 스타일러 등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전 세계 가전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온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이슨 공식 입점을 기념해 청소기, 헤어케어, 공기청정기 등 인기 제품의 특가 물량을 대규모로 확보하여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프로모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라며 "고객들은 로켓배송을 통해 주문 다음 날 바로 제품을 받아볼 수
-
[유통단신] 토니모리, 스킨케어 13종 업그레이드 리뉴얼 출시
토니모리는 스킨케어 라인업 ‘그린티 수분 라인’, ‘블랙티 인텐스 라인’, ‘아줄렌 안티 블레미쉬 라인’ 등 3개 라인, 총 13개 제품에 대해 제품명을 비롯, 성분ㆍ패키징ㆍ용량을 개선하여 리뉴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리뉴얼 신제품은 ▲식물성 PDRN을 비롯한 유효성분 강화 ▲추가 임상 테스트를 통한 제품 신뢰도 및 효능 입증 ▲제품 용량 증대 등으로 효능과 사용성을 업그레이드했으며, 토니모리의 새로운 리브랜딩 정체성을 적용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그린티 수분’ 라인은 기존 ‘더 촉촉 그린티’ 라인에서 속수분 케어 및 수분 지속력 등 임상 테스트를 대폭 강화하여 리뉴얼 출시했다. 일반 녹차보다 항산화 성분 플
-
동서식품, ‘2025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진행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2025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마무리했다.동서식품이 주관하는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커피 브랜드 ‘카누’의 전문성을 알리고 프리미엄 커피 문화 확산을 위한 바리스타 경연 대회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지난 5월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예선을 거쳐 총 8인의 바리스타가 결선에 진출했으며, 9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시티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경연을 펼쳤다"라고 전했다. 이어 "결선 첫날인 27일에는 카누 원두를 활용한 핫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라떼 지정 메뉴 경연이 진행됐으며, 28일에는 참가자들의 창의성이 돋보이는 창작 메뉴 경연이 이
-
배달의민족, 기술컨퍼런스 ‘우아콘 2025’ 참가 접수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내달 28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우아한테크콘퍼런스2025’(이하 우아콘 2025)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우아콘은 우아한형제들의 기술적인 성취와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와 비전에 대해 소통하는 기술 컨퍼런스 행사다. 지난 2020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여섯째를 맞은 우아콘은 ‘Delivering the Future’를 주제로 총 40여 개의 발표 세션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오프닝 키노트는 우아한형제들 김범석 대표이사(CEO)와 고명석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연사로 나선다"라며 "해당 세션에서는 IT
-
[생활경제 이슈] LF 마에스트로, 2025 가을 컬렉션 공개 外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2025년 가을 컬렉션을 선보인다.이번 컬렉션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이탈리아 돌로미티(Dolomites)의 암석과 낙엽이 어우러진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깊은 색감과 질감을 반영해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가을 스타일을 완성했다.마에스트로는 소프트 테일러링 철학을 기반으로 짙은 초록, 브라운, 그레이 등 자연의 색조를 담아내고, 로로피아나•제냐•콜롬보•피아첸자 등 세계적인 원단 브랜드의 울, 캐시미어, 실크 소재를 적극 활용했다.브랜드 최상위 라인 알베로(ALBERO)는 LF 양산 공장의 고급 공정 라인에서만 제작되는 프리미엄 컬렉션으로, 이번 시즌 자켓과 팬츠는 물
-
모두투어, '자유여행 에어텔'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최근 자유여행객 증가 추세에 맞춰, 최신 여행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자유여행 에어텔'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9월 자유여행 예약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5% 증가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라며 "인기 지역은 일본, 베트남, 대만 순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오사카와 푸꾸옥은 최근 자유여행 트렌드를 대표하는 핵심 지역으로 떠올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스테디셀러 △휴양지 △도시 여행지 △올인클루시브 △데이투어팩 △지방 출발 등 6개 카테고리로 다양하게 구성됐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은 여행 목적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 협찬사로 참여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지난 27일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제21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부스 운영을 성료했다고 밝혔다.올해 21회를 맞은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는 민·관·군이 함께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국군 장병, 미군, 군 간부, 일반 마라톤 동호회 회원 등 총 5천여 명이 참여했다.국군 장병 및 장병 가족들의 사랑 속에서 ‘군(軍)통령’ 브랜드로 성장해 온 닥터지는 장병들이 보여준 신뢰와 관심에 보답하고자 3년째 해당 행사의 공식 협력사로 참석하고 있다.닥터지는 이 날 부스 운영을 통해 제품 체험의 기회와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였다.부스 내 ‘레
-
휘닉스 스노우파크, 25/26 시즌패스 1차 판매
휘닉스파크가 개장 30주년을 맞아 올겨울 더욱 특별한 시즌패스를 선보인다.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25/26 시즌패스 1차 판매를 시작하며, 가족 고객을 위한 강력한 혜택이 담긴 상품 구성을 공개했다. 휘닉스파크 관계자는 "이번 시즌권은 오는 10월 23일까지 휘닉스 호텔&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단독으로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시즌패스의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는 국내 스키장 중 유일하게 19세 미만 자녀 2인에게 시즌패스와 장비렌탈을 무료 제공한다는 점이다"라며 "단순히 시즌권만 제공하는 경쟁 리조트와 달리, 가족 단위 이용객을 겨냥한 실질적 혜택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뷔페 이용 시 소인 무료 ▲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말차 디저트 4종’ 출시 3주만에 100만개 판매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최근 선보인 ‘말차 디저트 4종’이 출시 약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연세유업은 지난 3일 ‘말차 초코 생크림빵’과 ‘말차 크림카스테라’를 출시한데 이어, 10일에는 ‘말차 초코 맘모스’와 ‘말차 크림롤케익’을 내놓았다. 이번 말차 디저트 4종은 15일 기준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넘어섰으며, 오늘(29일) 기준 100만개를 돌파했다. 최근 유행하는 말차 트렌드를 다양한 카테고리의 디저트에 접목해 소비자들이 여러 형태로 말차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신제품은 출시 직후부터 CU의 자체 애플리케이션 포켓CU에서 ‘말차’와 ‘연세’가 꾸준히 검색어 순위권에 머물
-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알라뷰티와 함께한 ‘찐정마켓’ 진행 外
듀이트리가 뷰티 크리에이터 알라와 함께 기획한 ‘찐정마켓’이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마켓은 환절기 깊어지는 피부 고민을 집중 타겟으로, 진정, 보습, 장벽 케어에 초점을 맞춘 구성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메인 제품으로는 ‘AC 딥 장벽 진정 앰플’과 ‘AC 딥 장벽 진정 크림’을 필두로, ‘AC 딥 진정 라인’의 다양한 제품들이 함께 구성돼 피부 고민별로 골라 쓸 수 있는 맞춤형 케어 솔루션을 제공했다. 특히 이번 마켓은 최대 66%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가격 혜택으로도 이목을 끌었다. 단순한 가격 조율을 넘어, 약 1년에 걸친 제품 테스트와 구성 조율 과정을 거쳐 준비된 결과물로, 알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