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도미노피자, 2025년 도미노 가맹점 랠리 실시
도미노피자가 지난 2013년부터 시행한 가맹점 랠리를 올해는 지난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일본에서 진행했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가맹점 랠리는 본사와 가맹점 간의 상생을 도모하고 우수 가맹점주를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는 2박 3일동안 일본을 방문해 열렸다"라며 "이번 도미노 가맹점 랠리에는 고객 응대, 매장 관리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우수 매장으로 선별된 총 15명의 가맹점주와 본사 컨설턴트 등이 참여해 본사와 가맹점주간의 화합을 도모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가맹점 랠리 외에도 가맹점 인력 지원, 경조사 지원을 비롯한 각종 시상을 통해 가맹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본사와 가맹점 간의 상생을
-
스타벅스-한국관광공사, ‘로컬 라이딩 챌린지’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완연한 가을을 느끼기 위해 자전거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라이딩 코스를 소개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와 한국관광공사는 저탄소 여행 주간을 맞아 9월 26일부터 10월 25일까지 자전거 여행 활성화 캠페인 ‘투어스(To Earth, To Us): 로컬 라이딩 챌린지’를 전개한다"라고 전했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전국 12개 자전거 여행코스 중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고, '아이나비스탬프 –오르다’ 모바일 앱을 통해 완주 기록을 생성하면 챌린지 참여 스탬프가 자동 인증된다. 스탬프 획득 수에 따라 챌린지 기념 키링, 인증 메
-
CJ프레시웨이, ‘LG 컬처위크 2025’ 참가
CJ프레시웨이는 이달 24일부터 오늘까지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리는 ‘컬처위크 2025’에 참가해 식문화 선도 기업의 푸드 서비스 역량을 선보인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컬처위크는 LG가 계열사 임직원, 협력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문화 행사로, 매년 참가자 규모가 약 3만 명에 달한다"라며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식과 인사이트를 교류하고, 지역 소상공인도 플리마켓 판매자로 참여할 수 있는 기업 상생 활동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장 내 F&B 구역에서 ‘캠핑 여행’ 주제로 구성한 식음 부스 ‘프레시 그라운드(FRESH GROUND)’를 운영한다"라며 "이번 행사에는 LG전자 마곡 사이언
-
[패션단신]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제 36회 대구 컬렉션' 개막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정순식)이 주관하는 2025 제36회 대구컬렉션이 26일과 27일까지 양일간의 일정으로 패션축제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1989년 첫 회를 시작으로 국내 최장수 디자이너 컬렉션의 권위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대구패션산업의 대표적인 이번 행사에서는 ‘미래에 대한 대응(FUTURE PROOF)‘을 주제로 급변하는 환경 속 지속가능한 패션산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역을 대표하는 리엘바이이유정, CHOIBOKO(최복호) 등의 중견디자이너를 비롯하여 이탈리아 밀리노에서 초청된 Ludovica Guaitieri(루도비카 구알티에리), 곽현주컬렉션(서울) 등 국내외 역량있는 9명의 디자이너가 참가
-
㈜오뚜기, 톡톡톡 진라면 스틱(순한맛·매운맛) 2종 선보여
㈜오뚜기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톡톡톡 진라면 스틱(순한맛·매운맛)’ 2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진라면 고유의 풍미를 그대로 살린 순한맛과 매운맛 2종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라며 "스틱형 소포장으로 휴대성이 뛰어나 일상에서는 물론 여행, 캠핑, 등산 등 야외 활동에서도 손쉽게 진라면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활용도 또한 높다. 스틱 하나로 국물, 볶음, 찌개 등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더욱 맛있게 조리할 수 있으며, 곁들임용 라면 국물뿐 아니라 감자튀김, 과자 등 간식에 뿌려 먹으면 색다른 맛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조리 과정에서 수증기로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여자야구대회 ‘젠하이볼향 0.0’ 후원 外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은 오는 27일 개막하는 '제3회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장기 컴투스프로야구 전국여자야구대회' 참가팀 전원에게 '젠하이볼향 0.0'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여자야구연맹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전국대회다. 대회는 9월 27일과 28일, 11월 22일과 23일 주말 2주 동안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드림파크 야구장에서 열린다. 전국 37개 여자 야구팀, 총 8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티젠이 이번에 후원하는 제품은 젊은 여성팬들 사이 새로운 야구장 음료로 떠오른 '젠하이볼향 0.0'이다. 무알코올이나 논알코올 맥주는 많
-
젝시믹스, 中 13개 매장서 릴레이 요가 클래스 선보여
젝시믹스(대표 이수연)가 중국 고객의 브랜드 경험 확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요가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이번 요가 클래스는 최근 핵심 상권 도시에 순차적으로 매장을 확보함에 따라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5일 상하이 완샹청 백화점(The Mixc)을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심양, 광저우, 난징, 항저우 등 총 13개 매장에서 릴레이 요가 클래스를 전개한다"라며 "참여 고객은 전문 요가 강사의 세밀한 지도 아래 코어 근육 강화, 유연성 향상, 정신적 안정 및 활력 회복 등 다양한 동작을 수행했다"라고 말했다. 참여자들은 젝시믹스 의류
-
국순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선보여
국순당은 추석을 맞아 우리나라 대표 약주인 백세주를 다양한 음용 상황에 맞게 도자기 잔, 온더락 잔, 유리 잔 등 전용잔과 함께 구성한 다채로운 ‘백세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국순당 관계자는 "이외에도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 세트, 사라진 우리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세트’,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 등 ‘국순당 선물세트’를 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백세주는 30년 넘게 사랑받는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이며, 정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된 술로 민속 명절인 추석 선물로 적당하다"라고 말했다. ‘백세주 VIP 선물세트’는 백세주와 국순당이 테이블웨어 브랜드 소일베이커와
-
홈플러스, 심플러스 가성비 냉동전 시리즈 출시
홈플러스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심플러스’ 가성비 냉동전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최근 냉동 전류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긍정적이다"라며 "설 명절이 포함됐던 올해 1분기 기준으로, 냉동 전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으며, 특히 떡갈비류는 62%, 인기 상품인 동그랑땡 역시 6%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근 명절 차례상이 간소화되면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이번 심플러스 냉동전 시리즈는 ‘소고기육전’, ‘통표고버섯튀김’, ‘통오이고추튀김’, ‘심플러스 보먹돼 떡갈비·너비아니 등 5종의 신상품을 새롭게 선보임과
-
드시모네 포뮬러∙오메가3, 병용 섭취 시 대사 개선 가능성 밝혀져
유산균과 오메가3를 함께 섭취하면 체중 관리부터 간 건강, 혈액순환, 장내 환경까지 긍정적인 변화를 얻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헥토헬스케어 R&D센터와 경북대학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K-MEDI hub) 공동연구팀은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 포뮬러(De Simone Formulation, DSF)와 오메가3를 병용 투여했을 때, 고지방식이로 비만을 유도한 동물모델에서 다양한 대사 지표가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연구는 표준화된 동물실험 모델을 통해 진행됐다. 연구진은 정상 식이군과 고지방 식이군을 비교 기준으로 설정하고, 여기에 유산균, 오메가3, 그리고 두 성분을 함께 섭취하는 그룹까지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찾아가는 커피트럭&안전교육 대전편 진행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25일 배달 라이더들의 휴식을 지원하는 ‘배달안전365 캠페인-전국 방방곡곡! 커피트럭 – 대전편’과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성공적으로 진행된 커피트럭 이벤트와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대전으로 확대한 것으로 상생 프로그램으로서의 의미를 더했다.배달업계 대표 안전프로그램인 ‘배달안전365 캠페인’은 2024년부터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이륜차 운행의 계절별 위험요소를 고려해 기획·운영해온 연간 협업캠페인이다. 올해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 안내(1월) ▲봄철 안전수칙 안내(4월) ▲서울 송파구·중랑구 커피트럭 운영
-
서울우유, 육군 제72사단에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기증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지난 25일,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육군 제72사단(올림픽부대) 사령부를 방문하여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기증했다고 26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이번 위문품 전달은 제72사단 창설기념일을 맞아 국토 방위에 헌신하는 군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우유는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위문품으로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위서현 영업상무는 “이번 위문품 전달을 통해 국가 안보를 지키기 위해 밤낮으로 고생하는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군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올영라이브 참여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환절기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올영라이브에 참여해 대표 라인으로 구성된 특별 기획세트를 최대 45% 할인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올영라이브는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가 실시간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다. 닥터지는 오늘 26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한시간 동안 올리브영 앱에서 ‘피부관리#(샵)’을 컨셉으로 환절기 피부 고민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이번 라이브에서 닥터지는 닥터지의 대표 안티에이징 솔루션 ‘블랙 스네일’ 라인과 수분∙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라인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블랙 스네일 크림 기획세트, △블랙 스네일 레티놀 앰플
-
[생활경제 이슈] 더본 빽다방, 헬시플레저 트렌드 겨냥 ‘콤부차·애사비’ 출시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신메뉴 3종(콤부차 자두, 콤부차 샤인머스캣, 애사비)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신메뉴 ‘콤부차 자두’는 시원한 청량감과 자두 특유의 상큼한 풍미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퍼지는 새콤달콤함을 자랑한다. ‘콤부차 샤인머스캣’은 은은한 발효차의 풍미에 샤인머스캣의 달콤하고 청량한 향을 조합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콤부차 신메뉴는 당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제로슈거로 선보인 점이 특징이다.또한 빽다방 ‘애사비(Apple Cider Vinegar)’는 사과를 발효시켜 만든 식초를 베이스로 한 음료로, 새콤한 사과식초의 풍미에 은은한 단맛을 더해 상쾌하고 깔끔하게
-
차오차이 ‘어향가지소스’ 선보여
차오차이가 어향가지를 전문점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어향가지소스’를 출시했다.차오차이 관계자는 "어향가지는 가지의 크리미한 식감과 두반장의 매콤한 감칠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가지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유명한 중화 요리 중 하나다"라며 "특히 중국 요리에서 어향소스는 평범한 식재료를 최고의 맛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고급 중화 요리에는 빠질 수 없는 소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만 어향가지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자니 조리과정이 번거롭고, 중식당에서 한 끼 식사로 먹기에는 가격대가 부담스러워 망설이게 된다"라며 "이에 차오차이는 가지만 있으면 고급 중화요리인 어향가지를 손쉽게 완성할 수
-
[생활경제 이슈] AHC, ‘뉴발란스 2025 런 유어 웨이 서울’ 공식 협찬 外
AHC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여의도 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는 ‘뉴발란스 2025 런 유어 웨이 서울’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현장에서 ‘마스터즈 선 스테이션’ 부스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뉴발란스 2025 런 유어 웨이 서울’은 여의도 공원에서 출발해 여의하류IC, 서강대교, 여의서로 등 서울 도심을 가로지르는 10km 코스에서 진행되는 마라톤 행사로, 참가자가 8,0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러닝 이벤트다.AHC는 이번 행사에 협찬사로 참여해 마라톤 참가자 전원에게 사전 패키지를 통해 선크림 본품을 증정해 자외선 걱정 없이 건강하고 즐거운 러닝 문화를 응원한다. 또한 쉐이크런, 키즈 페스티벌 등이 진행되는 27일과
-
무신사, ‘2025 추석 빅세일’ 2주간 진행
무신사가 추석 명절을 맞아 다음 달 9일까지 2주간 ‘2025 추석 빅세일’을 열고 2500여 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추석 빅세일은 25 FW 신상품부터 최신 인기 상품 30만 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라며 "지난해 추석 빅세일과 비교하면 상품 수가 2배 이상 늘어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 많은 고객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구매 확정 금액에 따라 장바구니 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라고 말했다. 빅세일 기간에는 △락피쉬웨더웨어 △스탠다드에러 △시티브리즈 △아디다스 등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상품을 시그니처 특가로 소개한다. 브랜드별 인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