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쇼피, 11.11 쇼핑 축제서 한국 셀러 판매 9배↑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Shopee)가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11.11 메가데이'에서 한국 셀러의 판매량이 일평균 대비 9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11.11 메가데이'는 쇼피의 대표 할인 행사 중 연중 가장 규모가 큰 쇼핑 축제다. 이 행사는 동남아, 대만, 중남미 전역에서 진행되며 셀러들이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로 꼽힌다. 올해 메가데이에서 K제품 판매는 K뷰티 품목을 필두로 전반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K뷰티 주문 건수는 일평균 대비 약 9배 늘어나며 한국 셀러 전체의 판매 증가를 이끌었다.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고른 성장세가 나타났다. 취미 카테고리(K팝 음반 및 굿즈 포함)는 주문량이 6배 늘어
-
BBQ, '뿜치킹' 판매 40만 마리 기념…지그재그와 이색 협업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BBQ)이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ZIGZAG)와 협력해 신메뉴 뿜치킹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경품 추첨 이벤트는 다음달 2일까지 지그재그의 블랙 프라이데이 기획전 '직잭팟'에서 진행된다. 래플 응모 고객에게는 뿜치킹 한 마리 쿠폰 또는 6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지그재그 앱 내 'BBQ 래플' 페이지에서 12월 2일까지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 결과는 3일에 발표된다. BBQ 앱에 등록된 당첨 쿠폰은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뿜치킹 한 마리 쿠폰이 지급되며 응모한 모든 고객에게 6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카카오스타일이 운영
-
아영FBC, 저도수 스위트 와인 5종 공급 확대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연말 홈파티 수요를 반영한 크리스마스 스페셜 와인 5종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되는 5종은 국내 스위트 와인 시장을 이끌어온 빌라엠 시리즈 3종(비앙코, 썸, 로쏘)과 산테로 모스카토 크리스마스 에디션, 시즌 전용 상품인 어글리 글루바인으로 구성된다. 이 와인들은 3도에서 5도의 가벼운 음용감과 1만 원대부터 4만 원대까지의 다양한 가격대를 갖춰 연말 홈파티 및 선물 수요를 겨냥했다. 빌라엠 시리즈는 각각 품종의 특성과 풍미를 선명하게 담아 크리스마스 테이블에 적합한 라인업이다.빌라엠 비앙코는 모스카토 100%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으로 아카시아 꽃 향과 잘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고용부·도급사와 하도급 근로자 보호 협약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고용노동부 부산동부지청, 호텔 도급사인 아이비에스(IBS)와 함께 사내 하도급 근로자의 고용 안정과 근로 조건 보호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지난 26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이현석 상무와 고용노동부 부산동부지청 전준현 지청장, IBS 구상회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용노동부, 도급 사업주(원청), 수급 사업주(하청)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3자 협약으로, 원청 및 하청 근로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3개 기관은 '사내하도급근로자 고용안정 및 근로조건 보호 가이드라인'에 따라 상
-
뉴발란스, 롯데아울렛 판매 수익금 기부 캠페인 마무리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롯데아울렛, 이랜드복지재단과 함께 진행한 '기브 백(NB Gives Back)' 기부 캠페인을 마감했다고 27일 밝혔다.뉴발란스는 자립준비청년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롯데아울렛, 이랜드복지재단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구매가 기부로 연결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11월 6일부터 26일까지 전국 8개 롯데아울렛 내 뉴발란스 매장에서 진행됐다. 이 기간 판매된 상품의 수익금 일부가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모금된 기금은 이랜드복지재단을 통해 총 43개 단체에 전달된다. 지원금은 자립준비청년뿐만 아니라 가정 밖 청소년,
-
홈플러스 PB라면 '이춘삼 짜장라면 건면' 출시
홈플러스가 PB라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3년 만에 2400만 봉에 육박하는 실적을 달성했으며, 이에 힘입어 '이춘삼 짜장라면 건면'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2022년 12월 '이춘삼 짜장라면'을 시작으로 '이해봉 짬뽕라면', '이진국 라면'으로 이어진 홈플러스 PB라면 시리즈가 괄목할 만한 판매 성과를 기록했다]. 유통 과정을 혁신해 합리적인 가격을 구현하고 맛과 품질에 주력한 전략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어냈다. 누적 판매량 2400만 봉은 홈플러스 PB라면 시리즈가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았음을 보여준다.특히 첫 번째 시리즈인 '이춘삼 짜장라면'은 누적 판매량 1700만 봉을 넘어섰다. 해당 제품은 춘장 함유량이 39.6%에
-
질스튜어트뉴욕, 프리미엄 아우터로 매출 급증
LF의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JILLSTUART NEWYORK)이 25FW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아우터 라인을 강화하고 컨템포러리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를 시도한다고 27일 밝혔다.질스튜어트뉴욕은 코트, 패딩, 무스탕 등 아우터 전 카테고리에서 고급화를 추진하고 있다. 의류의 핵심 요소인 소재와 완성도에 집중해 고급 소재 비중을 확대하고 디테일을 정교화함으로써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이다. 최근 소비자들이 '품질이 확실한 단일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진 것이 배경으로 작용했다.이 같은 전략은 시즌 초반 판매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11월 1일부터 26일까지 남성 아우터 판매는 전년 대비 약 40% 증가했으며, 같은 기
-
서울우유 짜요짜요, 누적 판매량 2억 8천만 개 달성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어린이 발효유 제품 '짜요짜요'가 올해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 2억 8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2000년에 첫 출시된 '짜요짜요'는 스틱 형태로 제조되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이 제품은 서울우유의 국산 원유를 72% 이상 함유하고 있어 발효유의 풍부한 맛을 제공한다. 또한 톡톡 터지는 젤리가 들어 있어 독특한 식감을 구현했다.'짜요짜요'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함유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고객들의 다양한 선호를 반영해 딸기, 포도, 복숭아 등 총 3종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흘릴 염려 없이 짜먹을 수 있는 형태 덕분에 어린이는 물론 성인의 간식으로도 이용
-
삼성웰스토리, 스타트업 기술검증 완료…AI 로봇 현장 적용 초읽기
삼성웰스토리(사장 송규종)가 미래 핵심 기술을 사업 분야에 접목하는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WIT(Welstory Innovation Track)' 6기 기술 검증 성과를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삼성웰스토리는 지난 26일 분당 본사에서 키친로봇, 인공지능(AI) 등 급식과 식자재 유통 사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WIT 6기 참여 기업의 기술 검증(PoC) 성과와 관련 기술을 시연하는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2021년 시작된 WIT는 대외 공모 등을 통해 삼성웰스토리 서비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다.지난 6월 WIT 6기 참여 기업으로 비전 AI 기반 행동 분석 전문기업 인트플로우, 열화상 카메라 제조사 신일테크
-
롯데마트, 동반성장 대통령표창 수상…ESG 경영 가치 인정받아
롯데마트가 지난 25일 단체 부문 최고 훈격인 동반성장 유공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고, 26일 한국표준협회 발표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할인점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롯데마트는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2025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출처: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해외 인프라를 활용한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협력사와의 상생, 농어촌과의 공동 성장 등 ESG를 기반으로 한 상생 경영 활동을 인정받아 최고 훈격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구체적으로는 2024년 베트남 '대한민국 동행축제 with LOTTE'와 2025년 인도네시
-
[생활경제 이슈] 휘슬러코리아 나눔 캠페인 진행 外
휘슬러코리아가 구세군과 함께 서울광장에서 ‘사랑의 레시피 팟 자선냄비 전달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22번째로 진행된 것으로,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의 의미를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였다. 행사에는 휘슬러코리아 이경우 대표와 구세군 김병윤 사령관 등이 참석해 자선냄비의 역사와 의미를 되새겼다.현장에는 초대형 레시피 팟과 요리 요정 조형물, 자선냄비의 유래를 담은 스토리북, 포토존 등이 설치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꾸려졌다. 단순한 모금함을 넘어 기부의 즐거움과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공간으로 운영됐다.체험관은 내년 1월 중순까지 서울광장에서 운영되며 시민 누구나 방문해 기
-
공항 상권 확대 나선 폴 바셋,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신규 매장 오픈
엠즈씨드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폴 바셋 신규 매장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신규 매장은 약 25평 규모로 운영되며 커피와 아이스크림, 베이커리 등을 함께 구성해 공항 이용객의 수요를 겨냥했다. 매장 콘셉트는 입국동선에 맞춘 라운지형으로 설계됐으며 공항 환경에 맞는 내장재와 동선 배치를 적용해 체류 시간을 고려한 좌석 운영을 도입했다. 업체 관계자는 공항 특성에 맞춘 메뉴 편성과 회전율 관리로 운영 효율을 높이겠다는 계획을 설명했다.엠즈씨드는 내년 초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입국장으로도 출점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대기 시간이 길고 카페 이용 빈도가 높은 장소 중심으로 확장을 추진하며 공항 내 서비스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발렌타인 세 번째 챕터 ‘더 모먼트’ 위스키 완판 外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 세 번째 챕터 ‘더 모먼트’를 공개와 동시에 전량 판매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전 세계 108병만 생산된 한정판으로 한국에는 10병이 배정됐다. 발렌타인은 2023년 첫 번째 챕터 ‘더 리멤버링’, 2024년 두 번째 챕터 ‘더 웨이팅’에 이어 세 번째 챕터까지 연속 완판을 기록하며 국내 프레스티지 위스키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인했다.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은 한국 소비자들이 원액의 희소성과 상징적 가치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에디션은 밀튼더프 증류소 원액을 중심으로 블렌딩됐으며, 캐스크 스트렝스 방식으로 제작돼 원액 본연의 풍미를 그대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호텔부문 6년 연속 1위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26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KSI, Korean Sustainability Index) 대회’에서 6년 연속 호텔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친환경 활동, 지역 상생, 사회적 가치 실현 등 다각적인 ESG 전략을 추진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재생에너지 활용을 적극 확대하며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 L7 명동·홍대·강남 바이 롯데호텔 등 도심
-
[유통단신] 토니모리, ‘올영라이브’서 ‘주토피아2 에디션’ 최대 36% 특가 진행
토니모리는 27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올리브영 온라인몰 ‘올영라이브’를 통해 ‘주토피아2 에디션’ 색조 제품의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기획전 대상 제품은 ‘주토피아2 에디션’의 △겟잇 틴트 워터풀 시럽 △겟잇 틴트 워터풀 버터 △퍼펙트 립스 쇼킹 립 △치크톤 립 앤 치크 듀오 밤 △아이톤 도넛 아이섀도우 팔레트 △스킨톤 픽싱 커버 쿠션 등 6종이다. 최대 3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제품 및 금액에 따라 추가 사은품을 증정한다.겟잇 틴트 워터풀 시럽, 겟잇 틴트 워터풀 버터, 퍼펙트 립스 쇼킹 립 중 1가지 이상 구매 시 워터풀 시럽 미니 틴트(캣츠 핑크)를, 도넛 아이팔레트 구매 시 브러쉬 5종
-
이니스프리, 남아공 시장에 첫 공식 매장 개설
이니스프리가 남아프리카공화국 주요 도시에 매장을 열고 아프리카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이니스프리는 케이프타운, 요하네스버그, 프리토리아, 콰줄루나탈 등 남아프리카공화국 4개 주요 도시에 총 16개 매장을 열었다. 이번 출점은 현지 뷰티 유통업체인 ARC 11개점과 Foschini 5개점을 통해 이뤄졌으며, 내년 1월에는 Foschini 내 추가 6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이번 진출로 이니스프리는 ‘그린티 히알루론산 수분 세럼’, ‘화산송이 모공 듀얼 마스크팩’, ‘비타민C 캡슐 세럼’을 포함한 10종의 대표 제품을 선보였다. 브랜드 측은 현지 시장의 반응과 수요를 분석해 향후 제품 구성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
-
[생활경제 이슈] 본푸드서비스 임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행 外
본푸드서비스가 임직원 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운영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하반기 프로그램을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 단체급식 및 컨세션 사업장을 운영하는 지점장과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각자의 전문성을 전국 사업장에 확산해 조직 전체의 역량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었다.지난 21일 열린 ‘지점장 아카데미’에서는 전국 사업장을 관리하는 지점장 190여 명이 참석해 리더십 역량 강화와 사업장 간 시너지 확대를 논의했다. 강점 검사와 분석을 통해 개인별 강점을 실무에 적용하는 방법을 탐색했으며, 사업장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질문 카드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협업 분위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