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J제일제당, 생분해 소재 PHA 상용화 확대
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의 상용화를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유한킴벌리와 협력해 PHA를 적용한 위생행주를 개발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위생용품에 PHA를 적용한 사례"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석유계 소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국내 공인시험기관에서 45일 만에 90% 이상 분해되는 것이 확인되었다.PHA 빨대도 국내외 카페 프랜차이즈에 공급될 예정이다. 내년 초 폴바셋 매장에서 시범 도입을 시작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스웨덴 축구장에는 인조잔디 충전재로 PHA를 적용했다. 유럽연합의 미세플라스틱 규제에 대응한 조치다.CJ제일제당은 2022년 생분해 소재 전문 브랜드 'PHACT'를 출시했다. 화장품 용
-
[유통단신]토니모리, 호주 ‘프라이스라인’ 430여 매장 입점
토니모리는 호주의 대표적인 H&B 스토어인 ‘프라이스라인(Priceline)’에 공식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토니모리는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호주 뷰티 시장에서 소비자 마케팅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프라이스라인은 호주 전역에 약 48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유통점 및 약국 체인으로, 글로벌 뷰티 브랜드가 대거 집중돼 있다. 이번에 토니모리는 프라이스라인의 430여 개 매장에 입점하며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크림을 비롯, 아임 마스크 시트, 타코포어 라인, 토니랩 라인 등 14종 제품을 판매한다.토니모리는 2012년 호주에 처음 진출한 이래 단일 브랜드 매장 오픈, 2018년 시드니의 ‘마이어(Myer) 백
-
유한킴벌리,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생활용품 부문 1위 달성
유한킴벌리가 사회·환경 조화를 중시한 경영 노력을 인정받아 지속가능경영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는 이날 열린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생활용품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동시에 제조 부문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도 수상했다. 회사 측은 이번 수상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하려는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고 설명했다.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매년 KSI와 KRCA 평가를 통해 사회적 책임과 환경적 책임을 이행한 기업을 선정한다. KSI는 국제표준 ISO 26000을 토대로 이해관계자 조사를 실시하고 산업별 핵심 이슈를
-
제스프리, 제주 농가와 해양쓰레기 수거 활동 진행
제스프리 프레쉬 프로듀스 코리아가 제주 지역 농가와 함께 삼양해수욕장에서 해양쓰레기 수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프리미엄 키위 브랜드로 알려진 제스프리는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의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농가와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번 행사는 제스프리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메이크 어 디퍼런스 데이(Make a Difference Day)’의 일환으로 열렸다. 이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하는 전사적 활동이다.제스프리 관계자는 “청정한 재배 환경이 곧 고품질 키위를 생산하는 기반이 된다”며 “제주 해양 환경 보전 활동은
-
bhc, 동반성장 유공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bhc가 ‘2025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포상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상생 문화를 확산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한 기관과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bhc는 가맹점을 핵심 파트너로 인식하고, 실질적인 수익 개선 활동을 지속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bhc는 조류인플루엔자 확산과 사료값 인상 등으로 인한 원자재 매입가 상승분을 본사가 자체 부담하며 가맹점의 부담을 줄였다. 신선육 및 원재료 가격 상승에 따른 인상분 100억 원 이상을 본사가 감내했고, 해바라기유 매입가 상승분 약 40억 원도 본사가 직접 부담했다. 회사 관계자는 “가맹점이
-
CJ도너스캠프, ‘한끼의 울림’ 포인트 기부 캠페인 진행
CJ도너스캠프가 취약계층 아동에게 식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한끼의 울림’ 캠페인을 12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한끼의 울림’은 취약 아동에게 특식 밀키트를 제공해 건강한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CJ도너스캠프는 CJ ONE 멤버십 포인트 기부와 일치 기부 방식을 통해 기부금을 확대하고 있으며, 올해 목표 모금액은 총 6천만 원이다.이번 캠페인에는 스타 셰프 레이먼 킴이 아이들 영양을 고려해 메뉴를 직접 기획해 참여한다. 그는 토마토 치킨 스튜를 중심으로 CJ프레시웨이와 협력해 밀키트를 제작한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아동들의 균형 잡힌 식사를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
bhc, 신메뉴 ‘스윗칠리킹’ 출시 기념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bhc가 신메뉴 ‘스윗칠리킹’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라이브 방송은 오후 7시부터 8시 20분까지 진행되며, 신메뉴 ‘스윗칠리킹’과 인기 메뉴 5종을 최대 5천 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방송에는 셀럽 쇼호스트 유인석과 김은영이 참여해 다양한 메뉴 조합을 소개한다.특히 ‘스윗칠리킹’과 ‘카이막치즈볼’을 함께 구성한 세트 등이 포함되어 있어 고객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라이브 시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면 1만 원 잔액권 증정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bhc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고객에게 신메뉴의 매력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는 기회라
-
한섬, ‘스킴스’ 홀리데이 팝업스토어 운영
한섬이 서울 성수동과 더현대 서울에서 미국 패션 브랜드 ‘스킴스(SKIMS)’ 홀리데이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한섬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스킴스’ 2025년 신상품 라인 ‘홀리데이 컬렉션’을 포함해 1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컬렉션은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패턴이 적용된 라운지웨어 제품들이 주를 이룬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내 소비자들이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주요 품목에는 플란넬 슬립 세트, 케이블니트 후디, 케이블니트 팬츠 등이 있으며 기존 인기 상품인 긴팔 티셔츠와 클래식 후디도 판매되고 있다. 한섬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해외 브랜
-
쇼골프, 일본 구마모토 아카미즈 골프리조트 인수
쇼골프가 일본 구마모토현에 위치한 아카미즈 골프리조트를 전액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인수는 쇼골프가 기존에 운영하던 가고시마 사츠마골프&온천리조트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규슈 지역에서 한국 골퍼들을 위한 프리미엄 골프 여행망을 확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아카미즈 골프리조트는 아소 국립공원 인근 칼데라 지형에 자리한 27홀 규모의 골프장이다. 일본의 저명한 코스 설계가인 Shiro Akahoshi가 설계했으며, 화산암 지형과 자연 경관을 살린 배치가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 코스는 설계자의 생애 걸작으로 평가받는 곳"이라고 설명했다.리조트 내부에는 100실 규모의 호텔이 함께 운영되
-
쿠팡, 글로벌 세제 브랜드 전문관 개설
쿠팡이 세계 각국의 세제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글로벌 세제 컬렉션'을 신규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30일까지 진행되며 독일과 캐나다 등지의 유명 세제 브랜드 30여 개가 참여한다. 쿠팡 관계자는 "해외 세제 브랜드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한 전문관"이라고 설명했다.참여 브랜드로는 독일의 프로쉬와 캐나다의 넬리 등이 포함된다. 프로쉬는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넬리는 천연 소다를 원료로 한 세제로 유명하다.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추가 할인 혜택도 마련됐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쿠팡 측은 앞으로도 다양한 수입 세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
이랜드이츠 로운 샤브샤브, 일본식 겨울 시즌 메뉴 출시
이랜드이츠의 로운 샤브샤브가 일본식 겨울 시즌 메뉴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시즌 메뉴는 27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제공된다. 로운 샤브샤브 관계자는 "일본 겨울 샤브샤브 문화를 참고했다"고 설명했다.대표 메뉴로 곤포 가쓰오 육수가 새로 도입되었다. 이 육수는 다시마와 가쓰오부시를 우려내어 만든다. 구운 어묵과 물떡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하여 국물 맛을 더할 수 있다.샐러드 바에도 일본 스타일의 요리들이 추가되었다. 쇼가 야끼소바와 대파 타코야끼 등이 대표적이다. 디저트로는 오사카식 순우유 도지마롤을 제공한다.회사 측은 이번 시즌 메뉴를 통해 겨울철에 어울리는 따뜻한 식사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로
-
분유처럼 물도 깐깐하게…우리 아이에게 맞는 ‘첫 생수’ 고르는 법
분유를 타는 데 사용하는 물부터 이유식 준비에 필요한 물까지, 아이에게 맞는 물을 고르는 일은 초보 부모에게 쉽지 않은 과제다. 하루 동안 아이의 몸에 그대로 흡수되는 만큼 최근 육아 커뮤니티에서는 수원지·성분·관리 방식을 꼼꼼히 확인하며 생수를 고르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제주삼다수는 육아 크리에이터 ‘태요미네’ 태하와 함께한 멀티모델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며 육아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부모들 사이에서는 아이가 처음 생수를 마시기 시작할 때 선택하기 적합한 브랜드로 자주 언급된다. 26일 음료업계에 따르면 제주삼다수가 아이들의 ‘첫번째 생수’로 주목받는 배경에는
-
하나투어 현지투어플러스, 3분기 예약 8배 증가
하나투어가 현지투어플러스 상품의 3분기 예약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8배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에 따르면 이 상품은 출시 이후 월평균 25%의 성장률을 유지해왔다. 현지투어플러스는 여행객이 현지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하나투어는 에어텔 고객들의 투어 패키지 추가 구매 특성을 반영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회사 측은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상품 조합을 제안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동계 시즌을 맞아 겨울 테마 자유여행 기획전도 개최된다. 휴양지와 설경 감상 등 계절별 특화 상품이 포함된다.대표 상품으로는 푸꾸옥 시티투어버스와 홍콩 야경 투어 등이 있다. 회사 관계자
-
[생활경제 이슈] 순이엔티, K-뷰티 시장에 진출 外
순이엔티가 K-뷰티 시장에 진출한다. 회사 측은 크리에이터 경제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미용품 사업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순이엔티의 첫 뷰티 브랜드 '닥터리프타'는 12월 출시 예정이다. 이 제품은 주로 안티에이징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되었다.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신수지가 모델로 발탁되었다.회사는 자체 브랜드와 합작 브랜드 등 네 가지 사업 모델을 함께 운영할 방침이다. 순이엔티 관계자는 "콘텐츠와 상품이 결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설명했다.순이엔티는 내년 상반기 남성 화장품 브랜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는 국내 주요 화장품 회사들과의 광고 제휴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현재 순
-
티젠, 무카페인 호박팥차 신제품 출시
티젠이 무카페인 음료 '브이핏 호박팥차'를 새로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이 제품은 국내산 호박과 팥을 7대 3 비율로 배합했다. 회사 측은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했다"고 설명했다.호박 원물을 분쇄하여 만든 이 차는 보리차 대체 음료로도 적합하다. 티젠 관계자는 "하루 종일 마시기 좋은 무카페인 제품"이라고 말했다.포장에는 생분해성 티백을 사용했다. 피라미드 형태의 티백이 차 향을 더 풍부하게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1회 제공량의 열량은 3kcal 수준이다. 뜨거운 물이나 찬물 모두에 우려 마실 수 있다.출시 기념 행사로 12월 21일까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리뷰 작성자에게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티젠은 지난
-
로킷헬스케어, 이스라엘 공공의료보험 임상시험 승인
로킷헬스케어가 이스라엘 공공의료보험 적용을 위한 최종 단계 임상시험을 승인받았다고 26일 밝혔다.이스라엘 최대 공보험 기관인 Clalit Fund가 주관하는 이번 파일럿 연구는 당뇨발과 화상 치료를 위한 재생의료 기술을 평가한다. 회사 측은 "유럽 의료기기 규제 인증을 바탕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로킷헬스케어는 중동 지역 최대 병원인 Sheba Medical Center와의 기존 협력 경험이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전쟁 상황에서도 원격 지원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됐다"고 말했다.이번 연구는 이스라엘 내 여러 주요 병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제당뇨병연맹 자료에 따르면 이스라엘 성인 인구의 약 10%가 당뇨병을 앓고 있다.로킷헬스케어는
-
코오롱스포츠, 겨울철 방한화 신제품 공개
코오롱스포츠가 겨울 시즌을 위한 방한화 5종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이번 라인업에는 패딩 스니커즈와 슬립온, 스노우 부츠 등이 포함된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다양한 기온과 활동 환경을 고려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패딩 스니커즈 '슈퍼베드2'는 발등 부분을 단열 처리했다. 뮬 형태로 제작되어 실내외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워몬2' 슬립온은 기모 안감을 적용했다. 프리마로프트 단열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부츠 제품군에는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강화한 고무창이 적용되었다. '아크티온' 모델은 혹한 환경을 위해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했다.코오롱스포츠 측은 이번 제품들이 일상 생활부터 야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