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GS25, 메롱바 출시 2주 만에 80만 개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업계 단독 판매 중인 아이스크림 ‘메롱바’가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수량 80만 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기온이 다소 낮아진 초가을임에도 불구하고, 메롱바는 하루 최대 8만 개 이상이 팔리며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특히, 메롱바 출시 이후 GS25의 바 타입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이어 "메롱바는 ‘메롱’하는 표정을 재치있게 형상화한 바 타입 아이스크림으로 시간이 지나도 녹지 않고 젤리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이색적인 맛과 비주얼로 해외 SNS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GS25는 국내에서도
-
롯데百, 제이콥앤코 단독 매장 오픈
롯데백화점이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 브랜드 ‘제이콥앤코(JACOB&CO.)’를 유통사 최초로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9월 25일(목), '제이콥앤코(JACOB&CO.)'를 본점 에비뉴엘 2층에 유통사 최초로 오픈한다"라며 "이번 매장은 강남 도산대로에 위치한 아시아 최대 규모 부티크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이자 국내 유통사에서 오픈한 최초의 매장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오픈을 기념해 국내에 단 하나 밖에 없는 제이콥앤코의 인기 상품들과 한정판 워치 및 주얼리를 준비해 럭셔리 워치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또 "제이콥앤코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예술
-
세븐일레븐, ‘프랑스 와인 기획전’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가을의 중심인 10월을 맞이하여 프렌치 와인을 테마로 기획전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가을 캠핑, 홈파티 등에서 즐기기 좋은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 세계 와인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와인 생산자 프리에으 로크의 노하우를 담은 빈티지 와인 2 종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플럼 샤도네이’는 레몬과 라임, 서양 배의 산뜻한 과일 향에 고소한 견과류 뉘앙스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신선함을 전한다. 매끄러운 텍스처와 미네랄리티가 돋보여 가을 해산물이나 치즈 플래터와 함께 즐기기 좋다. 함께 선보이는 ‘플럼 피노누아’는 체리
-
롯데온, 해진식품과 ‘윈윈 아너스’ 기념패 수상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지난 25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수행하는 ‘윈윈 아너스’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생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돼 기념패를 수상했다.롯데온 관계자는 "2021년부터 중소기업·소상공인 상생협력 프로젝트인 ‘ON DREAM(온드림)’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 프로젝트는 좋은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커머스 유통 노하우가 부족해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커머스 입점부터 운영 교육, 전용 기획전, 홍보 영상 노출 등 온라인 판매 전 과정을 돕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수상은
-
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본매장 운영 돌입
SSG닷컴이 27일부터 추석 명절 선물세트 본매장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대표 상품으로는 1++ No.9 한우와 LA갈비, 영광 법성포 보리굴비, 완도 활전복, 사과·배·애플망고·샤인머스캣이 포함된 쓱닷컴 단독 기획 ‘정담’ 혼합 세트 등이 있다. 홍삼, 마누카꿀 등 건강식품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색 선물세트도 다양하다"라며 "화과자, 마롱글라세 등 디저트 세트, 오설록·로얄오차드 등의 티 세트, 트러플 오일, 전통주 등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뷰티 디바이스와 안마의자 등 선물하기 좋은 가전도 준비했다.이 기간 행사카드 결제 시 상품에 따라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
-
[생활경제 이슈] 디오디너리, PHA 5% 엑스폴리에이팅 립 세럼 출시 外
디오디너리는 브랜드의 과학 중심 철학을 입술 케어로 확장한 PHA 5% 엑스폴리에이팅 립 세럼(PHA 5% Exfoliating Lip Serum)을 출시했다. 물리적 자극 없이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하는 저자극 산 성분 PHA(글루코노락톤)이 함유된 세럼으로, 보습과 플럼핑 효과까지 더해 건강한 입술 컨디션을 돕는다.2024년 기준 글로벌 립 케어 시장은 약 25억 달러(약 3조 5억 원) 규모로, 2033년까지 36억 미국 달러(약 4조 9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립밤, 스크럽, 마스크, 플럼퍼 등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입술 케어는 단순한 보습을 넘어 일상 속의 휴대형 뷰티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최근 전 세계적
-
창고43, ‘로버트 몬다비 페어링 특별전’ 실시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가을에 어울리는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로버트 몬다비 페어링 특별전’을 진행한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로버트 몬다비 와인 ‘트윈 오크스 까베르네 소비뇽’과 ‘트윈 오크스 샤도네이’ 2종을 20% 할인된 가격인 44,000원에 즐길 수 있다"라며 "해당 프로모션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창고43 전 매장에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트윈 오크스 까베르네 소비뇽’은 블랙체리와 바닐라 향이 어우러진 루비빛 레드 와인으로, 구운 육류와 특히 잘 어울려 창고43의 프리미엄 한우 구이 요리와 페어링하기 제격이다
-
애경산업, 명절 맞이 선물세트 나눔 진행
애경산업은 지난 24일 청양공장이 위치한 청양군 정산면 행정복지센터에 4,600만원 상당의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관계자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상생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전달된 선물세트는 샴푸, 치약, 칫솔 등 생활에 필요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정산면 행복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주민들께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정창원 상무와 송한백 정산면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생활경제 이슈] 몰스킨, 나사 인스파이어드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外
몰스킨(MOLESKINE)이 우주를 향한 모험심과 경이로움에 영감을 받아 제작한 ‘몰스킨 나사(NASA) 인스파이어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몰스킨이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협업해 1030세대 젊은 소비층 공략에 나섰다. 나사는 우주를 테마로 한 티셔츠, 후드, 양말, 백팩 등 다양한 콜라보 굿즈 제품을 출시해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몰스킨은 이번 컬렉션에서 달 표면 사진과 로고 등 나사의 라이선스를 활용해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인다.몰스킨은 위대한 도전을 이어가는 인간의 무한한 잠재력과 상상력을 기념하며, 나사 인스파이어드 리미티드 에디션에 달 착륙의 순간을 반영했다. △룰드 노트는 달 표면의
-
[생활경제 이슈] 면사랑, 글로벌 프리미엄 소스·파스타 라인업 강화 外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글로벌 프리미엄 식재료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며 소비자와 업계 고객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안한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이탈리아 빌라 그리멜리(Villa Grimelli)의 ‘유기농 애플사이다비니거’와 튀르키예 앙카라(Nuh’un Ankara)의 ‘삼색 동물 모양 파스타’는 각각 건강 관리 트렌드와 키즈 급식 시장을 겨냥한 대표 제품이다.100% 유기농 애플사이다비니거는 사과를 통째로 갈아 저온 압착한 뒤 오크통에서 숙성시키는 전통 공법을 고수해 깊은 풍미를 살렸으며, 자연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초모(Mother of Vinegar)’ 성분도 풍부하다. 저속노화·다이어트·혈당 관리 등 다양한 건강 관
-
LF 이에르로르코리아, 두 번째 주얼리 브랜드 ‘바이이에르’ 선보여
LF의 패션 자회사 ‘이에르로르코리아’가 두 번째 주얼리 브랜드 바이이에르(byhyeres)를 공식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LF 관계자는 "바이이에르는 브랜드 슬로건 ‘Effortless style, timelessly on trend’를 바탕으로, 어떤 룩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영 컨템포러리 주얼리를 제안한다"라며 "간결한 디자인에 다양한 소재와 디테일을 더해 세련된 감각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고가와 저가 브랜드 간 가격 격차가 확대되는 가운데, 바이이에르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모두 갖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순도 92.5%의 스털링 실버를 주력으로, 브라스(황동)•스테인리스 스틸•유리•진주
-
쿠팡, 대구에 첨단 스마트물류센터 구축한다
쿠팡의 배송 자회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지난 24일 오후 대구광역시청에서 대구시와 스마트물류센터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오는 11월부터 운영 예정인 대구 스마트물류센터는 대구 수성구 대흥동 수성알파시티 내에 약 618억 원을 투자해 연면적 7만 5000㎡(약 2만2700평) 규모로 건설된다"라며 "이를 통해 800여 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며, 쿠팡은 인력 채용 시 대구광역시민을 최우선으로 고용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대구 스마트물류센터는 물류창고와 배송거점을 복합한 물류 인프라 형태로 운영할 예정으로 첨단 자동화 시설을 배치할 계획이다
-
노랑풍선, "액티브 시니어·MZ부모·Z세대 3대 가족여행 트렌드 부상한다"
고령화와 가족 구조 변화로 조부모·부모·자녀 세대가 함께 떠나는 ‘3대 가족여행’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노랑풍선 분석에 따르면,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3대 가족여행 이용객은 전체 고객의 약 11%를 차지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특히 겨울방학과 설 연휴가 포함된 12월~2월 사이에는 전체의 37.2%가 집중되며 가장 높은 비중을 기록했다"라며 "이는 연말연시, 졸업·입학 시즌 등 가족 전체가 함께 시간을 보내려는 시기적 특성과 수요가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말했다. 3대 가족여행객이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는 일본, 동남아시아, 중국 등 비교적 가까운 지역이 주를 이뤘다. 평균 4일 내외의 짧은 일정
-
홈앤쇼핑, '이심전심 해외 데이터 쿠폰' 증정 행사 실시
홈앤쇼핑은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로 ‘이심전심 해외여행 데이터 쿠폰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9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여행상품 방송에서 상담 예약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해외여행 데이터 쿠폰 1매씩 제공된다"라며 "해당 쿠폰은 해외 데이터 로밍 플랫폼 「유심사」의 eSIM/USIM 전용 상품으로, 약 200여 개국에서 30일간 매일 1GB 데이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응모한 고객들은 eSIM 또는 USIM을 활용하여 해외여행지에서 간편하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
-
맘스터치, 블루 아카이브 3차 제휴 세트 한정 판매
맘스터치가 넥슨의 인기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한 한정판 제휴 세트를 출시하고 스페셜 굿즈 증정,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매년 뜨거운 고객 반응을 불러 일으킨 블루 아카이브와의 세번째 협업으로 전국 맘스터치 및 맘스피자 매장에서 9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라며 "맘스터치의 인기 버거와 치킨, 피자에 스페셜 굿즈가 포함된 4종의 한정판 제휴 세트와 더불어 팝업스토어, 경품 이벤트 등 더욱 풍성한 혜택으로 돌아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선보이는 ‘맛의 종점 버거세트’, ‘미각 특급 버거세트’는
-
BBQ, 신메뉴 ‘뿜치킹’ 선보여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프리미엄 시즈닝 치킨 ‘뿜치킹’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뿜치킹’은 고다치즈, 체다치즈, 블루치즈, 파마산 치즈를 조합한 시즈닝에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구현했다"라며 "이를 통해 치킨 본연의 바삭한 식감과 다양한 치즈 특유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한 ‘뿜치킹’은 지난 8월 진행된 ‘집단치성 콘테스트’에서 당선작으로 선정된 작품명이다"라며 "단순한 이름을 넘어 고객 참여를 통해 브랜드를 완성해 가는 BBQ의 철학이 담겨 있으며 ‘국민의
-
모두투어, ‘2025 제주올레 축제’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제주올레 축제’를 테마로 한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모두투어가 기획한 지속 가능한 국내 여행 시리즈의 첫 번째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상품 '[지속 가능한 여행] 바람길 따라, 올레의 제주 4일'은 오는 11월 4일 출발하며, 대한항공의 친환경 기종 A321neo를 이용해 기존 대비 20~30%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라며 "숙박은 국제 친환경 인증 프로그램 그린키(Green Key)를 획득한 ‘WE호텔 제주’에서 진행되며, 그린키는 현재 전 세계 80개국 4,000여 개 호텔이 참여하는 글로벌 환경 인증 제도다"라고 말했다. 주요 일정에는 △제주올레 걷기 축제 17, 18코스 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