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달리고 마시다…비비비당 '비비비런', 러닝과 차 문화의 새로운 만남
러닝 후 커피 대신 차를 마시는 새로운 문화가 등장했다. 부산 해운대 비비비당이 선보인 '비비비런(bibibirun)'은 러닝 커뮤니티와 전통 차 문화를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첫 경주 세션을 부산ORC와 함께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비비비런은 러닝으로 몸을 깨운 뒤 전통 방식으로 우려낸 차를 나누는 형식이다. 커피의 급격한 각성 대신 차 한 잔이 주는 여유와 회복을 경험할 수 있다. 제공되는 차는 제철 재료 블렌딩티, 발효차, 5년 숙성 황차 등 비비비당만의 장인 기술이 담긴 음료들이다. 최근 20·30대 사이에서 과도한 카페인 섭취로 인한 불면과 불안을 피하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차에 포함된 L-테아닌과 항산화 성분은 심신 안정
-
휘닉스 파크, 30주년 맞아 핑구 테마 스노우빌리지 개장
휘닉스 파크가 글로벌 캐릭터 핑구와 협업한 테마형 스노우빌리지를 개장한다고 26일 밝혔다.휘닉스 파크는 북극 이글루 펭귄마을을 콘셉트로 만든 스노우빌리지를 12월 5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개장은 30주년을 맞아 핑구 캐릭터를 테마로 제작됐으며, 모든 세대 방문객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재 11월 21일부터 일부 슬로프가 운영 중이며, 추가 슬로프와 함께 스노우빌리지 정식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업체 관계자가 설명했다.스노우빌리지에는 키즈 튜브썰매존, 자이언트 튜브썰매존, 가족 단위 모빌투어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곳곳에 핑구 조형물과 이글루 포토존이 설치돼 캐릭터 테마 공간이 연출된다. 입장권인 ‘핑구
-
칼로, ‘칼로 트위스터’ 홈트레이닝 기기 출시
칼로가 전신 고강도 근력 및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디바이스 ‘칼로 트위스터’를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칼로 트위스터는 코어와 상·하체 운동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체형 관리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회전 동작을 활용해 코어 강화를 돕고, 스트랩을 연결하면 상체 운동까지 확장돼 전신 근력과 유산소 복합 운동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사용자는 개인별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며, 부드러운 회전으로 무릎 부담을 줄여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동 횟수와 소모 칼로리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저소음 구조와 미니멀 사이즈를 적용해
-
[생활경제 이슈] 할리스, 한정판 케이크 사전 예약을 실시 外
할리스가 연말 시즌을 맞아 한정판 케이크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28일부터 12월 11일까지 할리스 앱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이번에 출시하는 '홀리데이 샴페인 골드 케이크'는 샴페인을 테마로 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프랑스 샴페인 '모엣 샹동'과 함께 구성된 세트 상품도 마련되었다.케이크는 블랙 벨벳 시트에 크림치즈와 체리 콩포트를 조합했다. 제품은 12월 16일부터 28일까지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다.할리스 관계자는 "연말 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한 케이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한편 할리스는 미니 홀케이트 두 종류에 대한 예약도 동시에 진행 중이다. 이 제품들은 12월 3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형지엘리트, 인
-
풀무원, ‘아임리얼 100 고농축’ 700만 개 판매 돌파
풀무원식품이 실온 과채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00’의 고농축 제품이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제품은 지난해 4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풀무원은 당시 일반 과채주스와 함께 고농축 제품으로 토마토, 블루베리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출시 후 3개월 만에 100만 개, 8개월 만에 450만 개를 판매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이후 푸룬, 타트체리, 배도라지 3종을 추가해 제품군을 넓혔고, 현재는 총 5종으로 라인업을 구축했다.회사 관계자는 “고농축 제품의 특징은 과채즙과 정제수만 사용해 원물의 맛을 살린 점과 실온 보관이 가능한 편의성”이라며 “소비자들이 꾸준히 음
-
롯데온, 신규 키즈 브랜드 쇼케이스 개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겨울 시즌을 맞아 어린이 의류 중심의 ‘키즈 뉴 브랜드’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신규 입점한 아동복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온은 새롭게 입점한 ‘리틀뎁’, ‘마틸다엔와이’, ‘콩제슬래드’, ‘티미유’ 등 브랜드를 선보인다. 리틀뎁은 시티보이룩을 강조한 패딩 점퍼, 플리스 셋업 등 신제품을 마련하고, 관계자는 할인 혜택과 쿠폰 제공이 소비자 관심을 높였다고 설명했다.콩제슬래드는 북유럽 감성의 정식 라이선스 제품을 도입해 새로운 아동 패딩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주력 상품에 쿠폰과 할인을 적용해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있으며, 브랜드 측은 한정
-
롯데마트, 겨울 기획전 통해 딸기 및 시즌 상품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본격적인 딸기 시즌 개막에 맞춰 2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겨울 맞이 ‘윈터 해피딜’ 기획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다양한 딸기 품종과 겨울철 과일, 연말 모임용 먹거리 등을 중심으로 상품 구색을 넓힌 점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설향, 금실, 비타베리 등 다양한 딸기 품종을 준비하고, 관계자는 “여러 품종을 직접 비교해 고를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행사기간 중 ‘팩 딸기’는 2팩 이상 구입 시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설향딸기는 경남 하동, 산청에서 수확된 상품과 타이벡 농법으로 재배한 제품을 포함해 여러 방식으로 준비됐다. 라벨이 없는 무라벨 딸기나, 크기는 작지만 기존 풍미를 지닌 상생
-
롯데홈쇼핑, 산학협력 기반 대학생 라이브커머스 실습 운영
롯데홈쇼핑이 지난 25일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터 클래스 성과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수료 대학생과 참여 대학 교수, 회사 관계자가 참석해 행사에 참여한 15개팀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3개 팀이 선정됐다. 청담동 헤어샵 서비스 이용권을 기획한 ‘바이브’팀이 3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해 매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크룽지팀은 SNS 홍보 콘텐츠로 7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해 화제성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얻었다. 지역상생 분야에서는 백억부자팀이 오프라인 행사와 차별화 마케팅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수상팀에는 베트남 하노이 유통 시장 체험을 위한 해외연수 프로그램이
-
CU, 소액 기부 캠페인으로 고객 참여 확대
CU가 고객이 직접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착한 100원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점포에서 고객이 셀프포스 결제 시 마지막 단계에서 100원을 기부할지와 기부처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CU는 기존 거스름돈 기부 방식 외에도 참여 거점을 늘려 고객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했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소액 기부 방식이라 심리적 허들이 낮고 소비자가 일상적인 구매에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객이 결제 화면에서 직접 기부 여부와 기부처를 고를 수 있게끔 시스템을 마련해 주도성과 참여 경험을 동시에 강화했다.기부금은 별도 절차 없이 기부처 계좌로 곧바로 송금된다.
-
이마트,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그랩 리뉴얼 오픈
이마트가 와인, 위스키, 전통주 등 다양한 주류를 주문할 수 있는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그랩을 27일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 모두에서 픽업할 수 있고 상품 종류를 약 7천 종으로 대폭 늘린 점이 특징이다.와인그랩은 2022년 8월 처음 출시돼 이마트 앱을 통해 주문 후 원하는 매장에서 상품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와인과 위스키 위주에서 대중주, 전통주까지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글로벌 와인평점 플랫폼 비비노와 협업해 와인 평점을 제공하며, 고객들이 와인 선택에 도움을 받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업체 관계자는 “외래어 표기 차이로
-
샘표, 느린학습 아동 대상 오프라인 쿠킹클래스 ‘즐요일’ 운영
샘표가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협업해 초등학생 느린학습자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쿠킹클래스 ‘즐요일’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요리할 수 있도록 레시피와 진행 방식을 조정해 성취감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24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에서 열린 ‘즐요일’에는 초등학교 1~6학년 느린학습자 12명과 보호자가 참여했다. 메뉴는 토마토 리조또와 수제 피클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위험 요소를 최소화한 레시피를 적용했다. 샘표 연구원은 아이들이 조리 과정을 단계별로 따라할 수 있도록 여러 차례 안내했으며, 아이들이 재료를 만지고 맛보며 새로운 감각과 표현력을 키우도
-
미쏘, 2000년대 그런지 감성 담은 '그런지 Y2K' 캠페인 공개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2000년대 그런지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그런지 Y2K’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과거 20년 전 패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캡슐 컬렉션을 중심으로 구성됐다.컬렉션에는 풀오버 니트, 데님 팬츠, 롱 스커트 등이 포함돼 2000년대 그런지와 Y2K 스타일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슬림한 핏의 스냅단추 후드 풀오버는 몸매를 잡아주고, 자연스러운 Y라인 디테일이 포인트다. 신축성 있는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데님 팬츠는 볼륨감 있는 실루엣과 겨울철 보온성을 갖췄으며, 각 팬츠마다 스터드 장식과 자연스러운 워싱 효과를 적용했다. 롱스
-
쿠팡이츠서비스, 배달파트너 겨울철 안전 지원 위해 방한용품 기부
쿠팡이츠서비스(CES)가 배달파트너의 겨울철 안전 주행을 지원하기 위해 방한용품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최근 기온 하락으로 인한 작업 환경 악화에 대응해 배달파트너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기부 품목으로는 방한장갑, 바라클라바, 방한덧신 등 실외 활동 시 체온 유지와 안전 확보에 필수적인 아이템이 포함됐다.방한용품은 오는 12월부터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이하 공제회) 주관으로 서울·경기 지역 내 이동노동자 쉼터에서 순차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12월 2일 여의도 노총회관, 4일 수원 쉼터, 10일 고양 라페스타 쉼터 등에서 현장 수령이 가능하며, 용
-
배스킨라빈스, 글로벌 트렌드 반영한 ‘K-스낵’ 아이스크림 재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국내외 인기 스낵과 협업한 한정판 아이스크림 4종을 다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해외 시장에서 확산 중인 ‘K-푸드’ 열풍에 발맞춰 기획됐다. 초코칩·꼬북칩·비쵸비·죠리퐁 등 국내 대표 과자의 맛과 식감을 아이스크림에 접목해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친숙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특히 ‘아이스 촉촉한초코칩’은 오리온의 비스킷을 재현한 제품으로, 밀크 초콜릿 베이스에 초코칩 쿠키 조각과 초콜릿 리본을 더해 풍부한 단맛을 강조했다. 관계자는 “기존 제품의 바삭함을 아이스크림 질감으로 재해석해 차별화를 꾀했다”고 설명했다.‘아이스 꼬북칩’은 시나몬 향이 가미된 초코츄러스 콘
-
쿠팡이츠, CU 편의점 입점으로 장보기 서비스 강화
쿠팡이츠가 CU 편의점을 장보기·쇼핑 서비스에 입점시키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지역 소상공인 매장부터 편의점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무료 배달 혜택으로 제공하며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CU 매장은 25일부터 쿠팡이츠의 장보기·쇼핑 서비스에 합류한다. 초기에는 서울 지역 약 1,000개 매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뒤 단계적으로 경기도, 인천, 부산 등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첫 주문 고객에게는 와우회원 기준 최대 6,5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주문 금액대별 차등 할인 시스템이 적용된다.관계자는 “편의점 입점으로 일상 필수품부터 신선식품까지 폭넓은 상품을 즉시 배송받을 수 있게 됐다”
-
알럭스, 블랙 프라이데이 패션 행사 진행…2500개 브랜드 참여
알럭스가 패션 제품을 대상으로 한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발렌시아가, 알렉산더 맥퀸, 스텔라 매카트니, 프로엔자 슐러, 알라누이, 3.1 필립 림 등 글로벌 브랜드를 포함해 약 250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에서는 다운 재킷과 코트, 니트웨어, 겨울 부츠, 스니커즈 등 F/W 시즌 상품이 선보인다.알럭스는 신상품을 대상으로 기간 한정 혜택을 마련했으며, 겨울 아우터와 니트웨어, 부츠 등 연말 수요가 높은 상품을 키워드별로 구성했다. 업체 관계자는 “시즌성 높은 상품을 고객이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알럭스는 지난 6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파페치와
-
켄싱턴호텔 여의도, 웨딩홀 리뉴얼 오픈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가 웨딩홀을 새롭게 단장해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호텔 측은 웨딩홀 인테리어와 공간 구성을 전면 리뉴얼해 개인화된 서비스를 강화하고 예비 부부가 원하는 맞춤형 웨딩을 실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관계자는 “최근 웨딩 트렌드에 맞춰 커스텀과 프라이빗 콘셉트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리뉴얼된 웨딩홀은 한강 전망을 배경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무빙 조명을 활용해 입장 순간을 특별하게 구성했다. 호텔 15층에 위치한 웨딩홀은 하우스 웨딩 스타일로 설계돼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신부 대기실은 화이트 톤으로 새롭게 꾸며졌으며, 플라워 데커레이션을 더해 신부가 돋보일 수 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