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세븐일레븐 KBO 야구카드, 총 400만팩 판매 계획 발표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출시한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가 완판 행렬을 이어감에 따라 12일 총 400만퍅 판매를 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출시한 ‘2025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는 나오는 족족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20일 만에 총 250만팩을 돌파했다. 현재 3차 물량이 판매 중에 있으며, 차주에 마지막 4차 물량 120만개가 추가로 입고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해당 물량까지 모두 빠른 시일 내 판매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완판 시 총 400만팩의 야구카드 판매고를 기록하게 된다"라며 "이는 전년 대비 100만팩이 더 늘어난 물량으로 역대 세븐일레븐 스포츠카드 판매량 중 가장
-
보틀벙커, ‘보틀벙커 2.0 앱’ 리뉴얼 오픈
보틀벙커가 와인 입문자부터 애호가 모두 설레게 할 리뉴얼 앱을 출시했다.보틀벙커 관계자는 "‘보틀벙커’는 6월 12일(목) 와인 쇼핑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자 ‘보틀벙커 앱’을 AI 기반 와인&위스키 퍼스널 큐레이터로 리뉴얼해 선보인다"라며 "이번에 개편한 ‘보틀벙커 앱’은 롯데마트 보틀벙커팀과 롯데마트 AI TF, 롯데 라일락(LaiLAC∙Lotte AI Lab Alliance&Creators) 센터와 6개월간 협업해 내놓은 앱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주류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AI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보틀벙커와 라일락 센터는 이번 앱에 LLM(Large Language Model, 대형 언어 모델)중 하나인 구글의 ‘제미나이(Gemini)’를
-
풀무원다논, 얼려먹는 '풀무원요거트 그릭 프로즌' 선보여
풀무원다논이 '풀무원요거트 그릭 프로즌'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풀무원다논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풀무원요거트 그릭 프로즌'은 한 컵에 담긴 리얼 그릭요거트를 그대로 얼려 아이스크림처럼 즐기는 요거트 간식이다"라며 "냉동 후에도 그릭요거트 특유의 진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를 그대로 즐길 수 있어,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건강한 간식으로 제격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풀무원요거트 그릭 프로즌’은 그리스 크레타섬 유래의 ‘정통 그릭 유산균(YoFlex® SoGreek F1)’으로 발효한 그릭요거트를 담아 깊고 진한 풍미를 완성했다"라며 "냉동 후에도 살아있는 유산균과 우유(100g 기준) 수준의 단백질로 건강한 영양까지 함께
-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육군공병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外
‘듀이트리’가 지난달 육군공병학교 측에 3,800만 원 상당의 제품 기부를 진행하며 장병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육군공병학교는 육군 교육사령부 예하 부대로서 리더십과 전투기술 등 임무수행을 위한 다양한 능력을 보유한 장병들을 양성 배출함으로써 군의 전투력 증강은 물론, 국가 안보와 국위선양에 크게 기여하며 대한민국과 육군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이번 기부는 듀이트리가 군부대 마트(PX) 입점 이래 14년간 쌓아온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장병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환경 개선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며 지속적인 격려를 전하기 위해 진행했다. 위문품은 잦은 외부 활동으로 지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올인원 스킨케
-
SSG닷컴, ‘귀멸의 칼날’ 협업 제품 온라인 출시
SSG닷컴이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스포츠 브랜드 'UFC스포츠'가 귀멸의 칼날 주요 캐릭터들의 개성을 모티브로 제작한 다양한 패션 상품을 온라인 단독으로 쓱닷컴에서 선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UFC스포츠와 귀멸의 칼날 협업 상품은 티셔츠, 맨투맨을 비롯한 의류부터 모자, 양말, 키링 등 액세서리까지 총 100여종이다"라며 "가격대는 티셔츠 5만9000원·반바지 8만9000원·모자 3만9000원·키링 1만6000원이며, 협업 상품 구매시 귀멸의 칼날 캐릭터가 새겨진 전용 쇼핑백을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
CU, 6월 위스키 할인 행사 진행
CU가 6월 한 달간 위스키 20여 종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펼친다.CU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높아진 외식 물가에 홈술 문화가 확산되며 편의점에서 위스키를 찾는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점을 반영했다"라고 전했다. CU의 연도별 전년 대비 위스키 매출신장률은 2023년 46.0%, 2024년 30.1%, 2025년(1~5월) 15.1% 증가하며 매년 두 자릿수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CU 관계자는 "특히, 할인 행사나 특가 행사를 진행했을 때 위스키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라며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소비 성향이 강한 2030세대를 중심으로 SNS를 통한 정보 공유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
-
롯데온, '경상남도 오감만족 페스타' 열어
롯데온은 오는 6월 23일부터 '경상남도 오감만족 페스타'를 열고 경남 지역의 우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소개한다.롯데온 관계자는 "경상남도 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2023년부터 3년째 경상남도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행사의 인기품목으로는 국내산 재료로 만든 수제 꼬막무침, 열무 물김치를 비롯해 경남 하동율림영농조합법인에서 생산하는 국산 햇밤 '알토리 맛밤' 등이 있다.이어 "출범 이후 소상공인을 지원하며 상생 가치 실현에 힘쓰고 있다"라며 "소상공인이 판매 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이커머스 동향, 온라인 판매자 역량, 제품의 상품성 등을 분석해 도움을 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IGDS ‘WDSS 2025’ 진행
롯데백화점이 IGDS와 공동 개최하는 ‘제 16회 IGDS 월드 백화점 서밋(16th IGDS World Department Store Summit, 이하 WDSS 2025)’이 11일(수) 진행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6월 11일(수)과 12일(목) 양일간 롯데호텔 서울에서 여는 세계 최대 백화점 미래 전략 포럼 인 ‘WDSS 2025’에 각국을 대표하는 리테일 기업의 고위급 경영진이 총 집결해 미래 전략을 논의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올해 서밋은 역대 WDSS 사상 최다인 약 300여 유통 관계자 참석이 확정돼, 미래 경영 및 유통 혁신 전반에 대한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라고 말했다. 11일(수) 오전 개회사에 나선 롯데백화점 정준호 대표는 서밋에 참석한 연사 및 관계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세계 3대 요리대회 수상 디저트 뷔페메뉴로 출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싱가포르 국제요리대회 FHA(Food&Hotel Asia)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으로 출전해 수상한 롯데호텔 서울 배영산 파티시에의 디저트를 뷔페 레스토랑에서 6월 한 달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싱가포르 국제요리대회 FHA는 IKA 독일 세계올림픽대회, 룩셈부르크 세계요리월드컵과 함께 세계조리사회연맹(WACS)이 주최하는 세계 3대 요리대회 중 하나다. 국가대항전 부문(National Team Challenge)에서는 조리기술과 팀워크,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받는다.롯데호텔 서울 소속 배영산 파티시에를 포함한 총 6명의 대한민국 대표팀은 종합 평가에서 최종 톱(TOP) 3에 오르며 높은 미식 수준을 입증했다고 호텔은 설명했다.2024
-
[유통단신]토니모리, ‘언커먼 크루’ 1기 서포터즈 공식 발대
토니모리가 공식 서포터즈 ‘언커먼 크루’ 1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11일 밝혔다.지난 10일, 토니모리 본사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뷰티 인플루언서, 2030 여성 소비자 등 언커먼 크루 60명과 토니모리 임직원 등이 참가했으며, 토니모리 브랜드 소개와 함께 언커먼 크루 활동 안내, 메이크업 1:1 멘토링, 메이크업 아티스트 클래스, 포토존 등 크루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소개됐다.이번 서포터즈는 지난해 토니모리의 리브랜딩 전개 이후 열린 첫 이벤트다. 가장 자신다운 것이 가장 특별한 것이라는 의미의 ‘Be Uncommon’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의 목소리로 효과적으로 알리고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기
-
GS샵, ‘KEYTH’ 하이드로겔 PDRN 콜라겐 마스크팩’ 단독 론칭
GS샵이 6월 14일(토) 오전 11시 50분, ‘키스(KEYTH) 하이드로겔 PDRN 콜라겐 마스크팩’을 단독 론칭한다.GS샵 관계자는 "지난해 9월 키스 쿠션 상품을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데 이어 마스크팩까지 협업을 확대한 것은 증가하는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서다"라며 "?GS샵이 최근 3년간(1~5월 기준) 마스크팩 주문액을 분석한 결과, 2023년 20억 원에서 2024년 50억 원으로 2.5배 증가한 데 이어 2025년에는 100억 원으로 2배 늘어나는 등 매년 배(倍)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슬로 에이징(Slow-Aging) 트렌드의 확산과 함께 고기능 홈케어 수요가 증가한 것이 마스크팩 매출 증가의 주요 배경이라고 분석하고 있
-
'모두의 와인 플러스', 주한포르투갈대사관 국경일 행사 공식 만찬주로 선정
이랜드킴스클럽은 ‘모두의 와인 플러스' 대표 와인이 주한포르투갈대사관의 포르투갈 국경일(Portugal National Day) 기념행사에 공식 만찬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지난 10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 제공된 와인은 ‘컨피덴셜 리제르바(Confidencial Reserva)’와 ‘퀴드 프로 쿠오(Quid Pro Quo)’ 등 포르투갈 대표 와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한포르투갈대사관이 주최한 이번 국경일 기념행사는 포르투갈의 국가 기념일인 ‘포르투갈의 날, 카몽이스의 날 그리고 포르투갈 공동체의 날(Day of Portugal, Camões, and the Portuguese Communities)’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행
-
이랜드 로엠, 여름 ‘린넨 컬렉션’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새로운 린넨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린넨 특유의 시원함과 통기성은 유지하면서도, 텐셀과 리오셀 혼방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쾌적한 착용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내추럴한 텍스처와 여유로운 핏의 린넨 재킷과 버튼업 슬리브리스 원피스 등 로엠의 스테디셀러와 신상품을 아우르며 실용성과 감도를 동시에 갖춘 구성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로엠의 린넨 재킷은 누적 18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매년 여름 시즌마다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는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린넨 소재 비중을 더 높인 동시에
-
배민 B마트 '최애의 맛 EP.02 키스오브프로틴칩 - KIOF' 선보여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즉시배달 서비스 배민B마트가 입맛덕질 PB 시리즈 ‘최애의 맛’ 두 번째 상품을 출시했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최애의 맛’은 B마트의 상품 차별화를 위해 셀럽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기획된 것으로 푸드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해, 셀럽이 좋아하고 즐겨찾는 음식을 팬들에게 선보이는 PB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3월 첫 번째 상품으로 출시한 [최애의 맛 EP.01] 옆집제육 – 보이넥스트도어는 팬들의 호응에 힘입어 목표 판매 수량을 초과 달성한 바 있다"라며 "특히 B마트 내 타 제육 밀키트 대비 약 5배에 가까운 주문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두 번째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파인애플 맛 6월 이달의 도넛•음료 선보여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여름 시즌을 맞아 대표 열대 과일 파인애플을 활용한 6월 이달의 도넛과 음료 2종을 출시했다.6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인 ‘아임 파인(I’m Pine)’은 이름 그대로 파인애플을 모티브로 탄생한 필드 도넛이다. 파인애플 과육을 그대로 담은 필링을 채우고 노란색 코팅과 화이트 드리즐을 더해 파인애플 본연의 색감과 상큼 달콤한 맛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파인애플잎 모양 종이픽을 꽂아 외형까지 닮은 비주얼을 완성했다.함께 선보인 6월 이달의 음료 ‘피나콜라다 쿨라타’는 여름철 대표 칵테일 ‘피나콜라다’를 던킨 시그니처 음료 쿨라타로 재해석한 메뉴다. 피나콜라다 베이스를 사용해 파인애플의 달
-
CJ제일제당 ‘비비고 떡볶이’, 美 대형마트 크로거(Kroger) 입점
CJ제일제당은 미국의 대형 유통채널 ‘크로거(Kroger)’에서 ‘비비고 냉동 떡볶이’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난해 말 미국 코스트코에 ‘상온 떡볶이’를 처음 선보인데 이어 현지 그로서리 채널로 판로를 확대하며 본격적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북미 메인스트림 시장에 냉동 형태의 떡볶이를 수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며 "냉동 떡볶이는 상온 떡볶이와 비교해 떡의 식감이 더욱 쫄깃한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또 "특히, 기존에 미국에서 판매되던 떡볶이 제품들과 달리 비비고 냉동 떡볶이는 별도로 떡을 씻거나 물 양을 조절할 필요 없이 바로 내용물을 프라이팬으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애플사이다비니거 젤리' 출시 外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언제 어디서나 뜯어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스틱형 '애플사이다비니거 젤리'를 선보였다. 지난해 12월 선보인 애플사이다비니거 분말 스틱에 이어 이번엔 식감까지 살린 쫄깃한 젤리로 애사비 열풍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애사비로 불리며 최근 자기관리 필수템으로 떠오른 애플사이다비니거는 사과를 원료로 자연발효시킨 사과 식초다. 발효를 거치며 생성되는 아세트산 등의 유기산이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 속도를 천천히 유지할 뿐 아니라 근육내 포도당 흡수로 식후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 개선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티젠 애플사이다비니거 젤리’는 식초 특유의 쿰쿰한 맛 때문에 애사비 섭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