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남양유업, 사과맛 ‘과수원 제로’ 선보여
남양유업이 ‘과수원 사과 제로슈가’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난 6월 급식∙식당 등 B2B 채널 전용으로 선보인 캔음료 ‘과수원 제로슈가’ 2종(오렌지, 청포도)에 이어, 이번에는 멸균 테트라팩을 적용해 실온 보관과 넉넉한 소비기한을 확보, 일반 소비자(B2C) 시장 공략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과수원 사과 제로슈가’는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해 당 걱정 없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 혼합음료다"라며 "사과 농축액과 에리스리톨 등 감미료를 사용해 새콤달콤한 사과의 맛을 살려, 기존 과수원과 동일한 맛을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6겹 멸균 테트라팩 포장으로 최대 8개월간 실온보관
-
무신사, 하반기 오프라인 뷰티 페스타 선보여
무신사가 이달 말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인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개최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오는 29일부터 3일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 일대에서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IN) 성수’가 펼쳐진다"라며 "‘발견하는 즐거움’이라는 콘셉트 아래 개최되는 이번 페스타는 무신사 뷰티가 주목하는 라이징 브랜드 40개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메인 팝업 스토어에서는 무신사 뷰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 부스를 준비했다. 이너뷰티 카테고리까지 확장해 건강과 뷰티를 아우르는 새로운 경험을 제안한다.무신사는 퍼스널 컬러 진단, 괄사 클래스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콘텐츠를 마련하고, Z세대를 겨냥한 포토존
-
롯데마트∙슈퍼, 매운 고구마 소주 하이볼 판매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21일(목), 국내 최초로 일본 고구마 소주(이모 소츄, 芋焼酎)를 활용한 ‘야마야 스파이시 토마토 하이볼(500ml)’을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RTD 하이볼에는 주정을 사용하지만, 최근 애주가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일본 전통 증류주를 기반으로 생산해 차별화를 뒀다"라며 "고구마 소주 특유의 깊이 있는 풍미에 고추와 토마토를 더해,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콤함과 달콤함을 조합한 독창적인 레시피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이스가 되는 고구마 소주는 일본 미야자키현 사이토시에 위치한 150년 전통의 증류소 ‘야마야’에서 생산된 ‘크레이지 옥토퍼스(Crazy Octopus)’를 사용했다"라며 "전
-
롯데백화점 인천점, ‘루이 비통 남성 매장’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8월 14일(목) 인천점 1층에 인천 지역 최초의 ‘루이 비통 남성 전문 매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매장은 남성 의류를 비롯해 가방과 액세서리 등 다양한 남성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매장에서는 남성 컬렉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가 이끄는 2025년 겨울 남성 컬렉션 전 상품군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해당 컬렉션은 일본 스트리트 패션계의 대표 디자이너 니고(NIGO)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것으로, 20세기 작업복 아카이브와 스트리트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독창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루이
-
세븐일레븐, ‘일상 속 K리그 경험’ 강화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일상 속 K리그 경험’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전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스포츠 콜라보 아이템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라며 "‘K리그 공식 트레이딩 카드’를 시작으로 ‘K리그 도시락’, ‘K리그 팝콘’ 등 여러 차례 협업 성공 사례를 만들어 팬심을 사로잡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븐일레븐은 오는 20일 ‘K리그슛!허니카라멜팝콘’, ‘K리그슛!더비라면’, 그리고 ‘K리그슛!비타민워터’ 2종(믹스후르츠, 레몬)을 시작으로 총 10종의 ‘K리그슛!’ 시리즈를 출시한다. 상품 패키지에는 K리그 대표 선수들의 활동 모습이 담겨 있으며, 상품별로 다양한 선수
-
롯데온, ‘특가 헌터스’ 행사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18일부터 24일까지 생활 전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특가 헌터스 – 쇼핑의 골든(GOLDEN) 타임을 잡아라’ 행사를 진행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식품·리빙·유아동·디지털가전·여행 등 생활 전 분야 상품을 아우르는 다양한 특가 상품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라며 "매일 다운로드 가능한 ‘특가헌터스 쿠폰’을 통해 최대 30만 원 할인 가능한 디지털·가전 쿠폰과 최대 20% 할인 혜택의 식품·리빙·유아동 쿠폰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본 행사에서는 깨끗한나라, 허닭, 미즈노, 오아, 라헨느, 덴프스 등 인기브랜드가 참여한다.여름 막바지 휴가와 10월 황
-
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선보여
SSG닷컴이 다음달 26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올해 사전 예약은 다양해지는 고객 취향을 고려해 프리미엄 상품과 단독 상품 구색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에서는 유명 맛집 '조우'와 협업한 1++ No.9 한우, 우수 생산자 상품만 엄선한 과일 세트 등 고품질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Fritz' 등 유명 카페 협업 커피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SSG닷컴 단독 기획세트 '정담'도 가짓수를 전년 대비 10% 이상 확대했다. 대표 신규 상품으로는 '경북 상주 대봉 반건시 곶감', '칠산 만복굴비세트'를 준비했다.사전 예약 기
-
CU, 2025 하반기 상품 컨벤션 실시
CU가 전국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편의점 트렌드를 이끌어 갈 차별화 신상품과 상품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2025 하반기 상품 컨벤션’을 연다.CU 관계자는 "지난 상반기, 장기적인 소비 침체 속에서도 디저트(당과점), 건강식품(멀티비타 부스터샷), 주류(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가공유(가나디 바나나우유) 등 다양한 히트 상품들을 내놓으며 업계에서 가장 높은 매출 상승률을 기록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차별화 상품들은 편의점의 매출 및 수익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로 발 빠른 트렌드 파악과 이를 반영한 적극적인 마케팅 전개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
[생활경제 이슈] 롤링파스타, ‘페페 파스타’ 출시 기념 미식회 진행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파스타 전문 브랜드 롤링파스타가 파브리치오 페라리(이하 ‘파브리’) 셰프와 세 번째로 협업한 신메뉴 ‘페페 파스타’ 출시 기념 시식회 ‘롤링 미식회’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2022년부터 파브리 셰프와 협업하여 정통 이탈리아 가정식 메뉴들을 꾸준히 선보여 온 롤링파스타는, 더욱 색다른 이탈리아 전통의 맛을 전하고자 세 번째 협업을 이어갔다.신메뉴 ‘페페 파스타(pepe pasta)’는 이탈리아어로 ‘후추’를 뜻하는 이름처럼, 한 번 구워내 한층 더 깊어진 알싸한 후추의 향과 부드러운 그라나파다노 치즈가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숏파스타인 ‘리가토니’를 사용해 동글동글한 면 속에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 워터샷 가습마스크’ 출시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여름 휴가철 비행기 안이나 냉방이 강한 실내 공간에서도 촉촉한 호흡을 유지할 수 있는 신제품 ‘깨끗한나라 워터샷 가습마스크’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올여름 폭염이 장기화되고 냉방 기기 사용이 급증하면서, 호흡기 건조로 인한 불편을 호소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장거리 여행객, 냉방이 강한 공간에서 일하는 직장인, 환절기 감기·비염 관리가 필요할 때, 수면 중 목 건조를 겪는 이들 사이에서 개인용 호흡기 관리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이러한 니즈에 맞춰 깨끗한나라는 계절성 호흡기 불편과 여행·수면 중 건조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깨끗한나라 워터샷 가습
-
올가홀푸드, ‘프리미엄 쿠킹클래스’ 진행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롯데백화점과 함께 ‘올가홀푸드 X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쿠킹클래스’를 지난 17일 롯데백화점 잠실점 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올가와 롯데백화점은 지난 2023년부터 건강한 식재료와 식문화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쿠킹클래스를 공동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험 기회를 제공해 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쿠킹클래스는 ‘올가홀푸드의 건강한 식재료로 완성하는 일본 가정식’을 주제로 진행됐다"라며 "참가자들은 셰프 시연으로 선보인 ‘관동식 스키야키’와 직접 실습한 ‘전복 내장 파스타’, ‘피쉬카츠 산도’를
-
쿠팡, 단 7일간 전 카테고리 최대 70% 할인 ‘와우위크’ 개최
쿠팡이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단 일주일간 ‘와우위크’를 열고, 700여 개 브랜드의 3만 5000여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쿠팡은 이번 행사에서 고물가 속 장바구니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식품, 생활용품, 가전·디지털, 홈·인테리어, 뷰티, 주방용품, 패션, 반려·애완용품, 출산·유아, 스포츠·레저, 문구·사무용품, 자동차용품, 완구·취미, 도서 등 14개 전 카테고리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쇼핑의 재미와 편의를 더하기 위해 ‘이달의 키워드 추천 특가’ 테마관을 운영한다. △늦더위 대비·무더위 탈출 △간편식·건강식품 △2학기 준비 △처서매직·가을 나들이 등 4개 키워드로 구성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
-
이마트,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시작
이마트가 2025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이마트 관계자는 "8월 18일(월)부터 9월 26일(금)까지 총 40일간 추석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이 기간동안 행사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상품별로 최대 50% 할인되며,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5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마트 추석 선물세트는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올해 추석은 개천절(10/3)부터 한글날(10/9), 주말(10/11~12)까지 최장 10일을 쉬는 ‘황금연휴’가 가능해 귀성객과 국내외 여행객들로 고객이 분산될 전망이다. 이에 이마트는 연휴 전에 선물을 미리 준비하려는 ‘얼리버드’ 고객을 위해 사전예약 기간을 전년보다
-
수협·전남도, 국회서 전복 시식회와 특판전 개최
수협중앙회와 전라남도는 지난 13일, 국회의사당 국회소통관 앞마당에서 ‘전복 시식회 및 특판전’을 열고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전복 알리기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고수온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양식 수산물의 적체 문제를 해소함으로써 어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국민들이 신선한 수산물을 널리 즐길 수 있도록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노동진 수협중앙회장과 전남 관내 회원조합장들을 비롯해 행사를 주최한 박지원 의원(전남 해남군·완도군·진도군)과 김영록 전남도지사, 전남 관내 지자체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특히 우원식 국회의장, 정청래 당대표, 김병기 원내대표 등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2025 희망과 함께하는 베이커리 클래스’ 성료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검벽돌집에서 요리 재능기부 행사 ‘2025 희망과 함께하는 베이커리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재능기부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베이커리 클래스에는 나성주 시그니엘 서울 제과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대파소시지 브레드’와 ‘커스터드 병 푸딩’ 레시피를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친근하게 전했다.1992년 롯데호텔에 입사한 나성주 제과장은 30년 이상 제과제빵 분야에서 활약하며 독일 IKA 세계요리올림픽 금메달, 룩셈부르크 요리 월드컵 대회 개인전 공예 부문
-
[스포츠 이슈] ‘아이언 터틀’ 박준용, UFC 321서 알리스케로프 상대로 10승 도전 “랭커 수준 시험”
‘아이언 터틀’ 박준용(34)이 컴뱃 삼보 세계 챔피언 이크람 알리스케로프(32∙러시아)를 상대로 UFC 10승에 도전한다. 박준용(19승 6패)은 오는 10월 26일(이하 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야스섬 에티하드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321: 아스피날 vs 간’에서 컴뱃 삼보 세계 챔피언 알리스케로프(16승 2패)와 미들급(83.9kg)으로 맞붙는다. 이번에 승리하면 ‘스턴건’ 김동현(13승)에 이어 한국 선수 두 번째로 UFC 10승 고지를 밟는다. 박준용은 강자로 정평난 알리스케로프의 이름을 듣자마자 바로 경기를 수락했다. 그는 “격투기는 센 선수들이랑 붙어보려고 시작했다”며 “상대 봐가면서 싸울 거면 애초에 UFC에 안 갔다”
-
[유통단신] 토니모리, 2분기 영업익 56억원, 전분기 대비 52.9% 증가
토니모리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625억 원, 영업이익 56억 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4일 공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27.7%, 영업이익은 52.9% 늘었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32.7%, 4.8% 증가했다.토니모리는 2분기 국내외 화장품 판매, 화장품 OEM/ODM 등 고른 부문에서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성장 가도를 이어 나갔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다이소, 올리브영 등 신채널을 중심으로 한 매출 확대가 전체 실적을 견인했으며, 인바운드 관광객 증가에 힘입어 면세 채널의 매출도 성장세를 나타냈다.다이소 전용 브랜드 ‘본셉(BONCEPT)’은 비타씨 및 여름철 색조 신제품 인기에 힘입어 지난 7월 월 매출이 역대 최고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