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노랑풍선, "액티브 시니어·MZ부모·Z세대 3대 가족여행 트렌드 부상한다"
고령화와 가족 구조 변화로 조부모·부모·자녀 세대가 함께 떠나는 ‘3대 가족여행’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노랑풍선 분석에 따르면,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3대 가족여행 이용객은 전체 고객의 약 11%를 차지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특히 겨울방학과 설 연휴가 포함된 12월~2월 사이에는 전체의 37.2%가 집중되며 가장 높은 비중을 기록했다"라며 "이는 연말연시, 졸업·입학 시즌 등 가족 전체가 함께 시간을 보내려는 시기적 특성과 수요가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말했다. 3대 가족여행객이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는 일본, 동남아시아, 중국 등 비교적 가까운 지역이 주를 이뤘다. 평균 4일 내외의 짧은 일정
-
홈앤쇼핑, '이심전심 해외 데이터 쿠폰' 증정 행사 실시
홈앤쇼핑은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로 ‘이심전심 해외여행 데이터 쿠폰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9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여행상품 방송에서 상담 예약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해외여행 데이터 쿠폰 1매씩 제공된다"라며 "해당 쿠폰은 해외 데이터 로밍 플랫폼 「유심사」의 eSIM/USIM 전용 상품으로, 약 200여 개국에서 30일간 매일 1GB 데이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응모한 고객들은 eSIM 또는 USIM을 활용하여 해외여행지에서 간편하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
-
맘스터치, 블루 아카이브 3차 제휴 세트 한정 판매
맘스터치가 넥슨의 인기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한 한정판 제휴 세트를 출시하고 스페셜 굿즈 증정,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매년 뜨거운 고객 반응을 불러 일으킨 블루 아카이브와의 세번째 협업으로 전국 맘스터치 및 맘스피자 매장에서 9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라며 "맘스터치의 인기 버거와 치킨, 피자에 스페셜 굿즈가 포함된 4종의 한정판 제휴 세트와 더불어 팝업스토어, 경품 이벤트 등 더욱 풍성한 혜택으로 돌아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선보이는 ‘맛의 종점 버거세트’, ‘미각 특급 버거세트’는
-
BBQ, 신메뉴 ‘뿜치킹’ 선보여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프리미엄 시즈닝 치킨 ‘뿜치킹’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뿜치킹’은 고다치즈, 체다치즈, 블루치즈, 파마산 치즈를 조합한 시즈닝에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구현했다"라며 "이를 통해 치킨 본연의 바삭한 식감과 다양한 치즈 특유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한 ‘뿜치킹’은 지난 8월 진행된 ‘집단치성 콘테스트’에서 당선작으로 선정된 작품명이다"라며 "단순한 이름을 넘어 고객 참여를 통해 브랜드를 완성해 가는 BBQ의 철학이 담겨 있으며 ‘국민의
-
모두투어, ‘2025 제주올레 축제’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제주올레 축제’를 테마로 한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모두투어가 기획한 지속 가능한 국내 여행 시리즈의 첫 번째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상품 '[지속 가능한 여행] 바람길 따라, 올레의 제주 4일'은 오는 11월 4일 출발하며, 대한항공의 친환경 기종 A321neo를 이용해 기존 대비 20~30%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라며 "숙박은 국제 친환경 인증 프로그램 그린키(Green Key)를 획득한 ‘WE호텔 제주’에서 진행되며, 그린키는 현재 전 세계 80개국 4,000여 개 호텔이 참여하는 글로벌 환경 인증 제도다"라고 말했다. 주요 일정에는 △제주올레 걷기 축제 17, 18코스 올
-
배민,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 위챗페이·알리페이플러스 도입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25일부터 국내 배달앱 최초로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인 위챗페이와 알리페이플러스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번 신규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은 외국인 관광객 수요 증가에 맞춰 한국에 방문한 고객들이 빠르고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내년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약 20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방한 외국인 관광객은 전년 동기 대비 14.6% 증가한 883만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라며 "특히 오는 29일부터 3인 이상 중국인 단체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이 한시적으로 허용
-
코카-콜라-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 팝업 체험 공간 오픈
코카-콜라가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이하 쿠킹 라이브러리)에서 오는 10월 26일까지 약 한 달간 특별한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미식 생활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공간과 전시를 마련하고, 코카-콜라를 접목한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쿠킹 라이브러리 각 층을 활용해 델리, 쿡샵, 라이브러리, 키친으로 다채로운 체험 공간을 구현했다"라며 "1층 델리에서는 코카-콜라 쿡북 레시피에서 영감을 얻은 콤보 메뉴들이 코카-콜라와 함께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대표 메뉴로는 치킨 윙과 코카-콜라로 마리네이드 한 치킨을 올린 화덕피자가 있으며, 코카-콜라를
-
LF 헤지스, 바스통과 FW 아우터 협업 컬렉션 선보여
LF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남성복 브랜드 ‘바스통(Bastong)’과 협업해 2025 FW시즌 아우터 컬렉션을 선보인다.LF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K-패션 대표주자 헤지스와 바스통이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라며 "특히 헤지스가 상반기 ‘아이코닉’ 라인을 통해 보여준 안정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클래식 아우터 매출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이어 "협업 테마는 ‘오래된 기록에서 다시 태어난 아우터(From the Page)’로, 바스통의 오래된 노트 속에 스케치 된 클래식 아우터를 헤지스가
-
하이트진로, 추석 맞아 ‘수해 피해 주민’에 나눔 실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2025년 추석을 앞두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고 25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여름 집중호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조금이나마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후원을 기획했다"라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와 함께 피해 가정의 수요를 반영, 햅쌀과 사과·배 등 과일, 참치, 김 등 실질적으로 필요한 먹거리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경상남도 산청군 소재 산엔청복지관, 충남 예산군 소재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주택 침수 등 피해를 입은 가정과 홀로 명절을 맞는 독거 어르신들 우선 순위로 575명에게 후원 물품을 전달
-
[생활경제 이슈] 빌리엔젤, 디저트 케이크 '떠먹케' 파인트 버전 출시 外
'빌리엔젤'(BILLY ANGEL)이 히트 디저트로 자리 잡은 '떠먹케(떠먹는 케이크)' 시리즈의 파인트 사이즈 제품을 출시했다.빌리엔젤 공식몰,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새롭게 선보인 떠먹케 파인트 버전은 기존 제품의 휴대성과 보관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스크림 파인트처럼 더 작고 간편한 형태로 설계되어, 캠핑이나 피크닉 등 다양한 상황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최근 캠핑과 피크닉 등 아웃도어 활동이 일상화되면서 휴대용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기존 떠먹케가 사각 용기 형태로 가정에서의 보관과 소분에 특화되어 있었다면, 파인트 버전은 외부 활동 시 휴대와 공유에 최적화된 것이 차별점이다
-
CJ제일제당, ‘습떡볶이’, ‘습김치덮밥’ 등 ‘습’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CJ제일제당은 이달 ‘습김치’의 매운맛 비법을 담은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를 출시하고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맵찔이용 습김치’, ‘습소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습김치’, ‘습파김치’ 등 강렬한 매운 맛의 김치 제품에서 카테고리를 확대해 매운맛 트렌드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습실비김치’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CJ제일제당은 단순히 자극적인 매운맛이 아니라, ‘습’만이 가진 ‘고유의 매운맛’을 구현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라며 "최적의 고춧가루 배합으로 깔끔한 매운맛에 김치의 시원한 단맛과 깊은 감칠맛이 어우러져 ‘습’만의 독보적 매운맛이 소비자를
-
오뚜기 진라면, "새 씰스티커로 소비자 감사 이벤트 진행한다"
㈜오뚜기의 대표 라면 브랜드 ‘진라면’이 하반기에도 새로운 씰스티커와 방탄소년단 진&진라면 에디션으로 소비자와의 특별한 소통을 이어간다고 25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2025년 상반기 진라면 멀티팩(5개입)에 방탄소년단 진의 초상과 자필 손글씨, 오뚜기 캐릭터 ‘우떠’가 담긴 씰스티커 12종을 동봉한 프로모션은 소비자의 뜨거운 참여로 1,300만 개(생산 기준)가 단 50일 만에 모두 소진됐다"라며 "특히 이벤트가 개시된 3월 오뚜기몰 판매량은 전년대비 약 10배 급증하며 강력한 구매 효과를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씰스티커 수집 열풍으로 온라인몰 박스 단위 구매가 이어지며 준비 물량은 예상보다 1개월 이상 앞서 소진됐다.올
-
이랜드 스파오, ‘스추페’ 캠페인 선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9월 26일(금)부터 10월 12일(일)까지 ‘스추페(스파오 추석페스타)’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스추페는 스파오가 상반기 고객 성원에 감사한 마음을 담고, ‘온 가족이 합리적인 쇼핑을 누리고, 풍성한 추석을 맞이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온·오프 통합 브랜드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파오는 △신세틱레더 소재로 제작된 스웨이드 재킷 △고밀도코튼 오버핏셔츠 △고밀도코튼 스트라이프셔츠 등 간절기 및 가을에 활용도 높은 아이템을 스추페를 위해 대량으로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25년 메가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른 프렌치
-
대상, 한국바이오협회 주최 ‘바이오헬스기업 채용설명회’ 참가
대상이 지난 2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바이오헬스기업 통합 채용설명회’에 참가해 바이오헬스 분야 예비 인재와의 소통 시간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 주관, 한국바이오협회 주최로 열리는 종합 바이오 산업 행사 ‘G-Bio Week 2025’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바이오 전문 인력들에게 채용 정보와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채용설명회에서 청년 구직자들과 만나 바이오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취업 준비 과정에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와 조언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이날 대상에서는 R&D전략운영팀 박동근 팀장이 연
-
[생활경제 이슈] 듀오락 ‘광고 캠페인 이후 매출 2배 성장 外
‘듀오락(DUOLAC)’이 지난 9일 공개한 신규 광고 캠페인 ‘221배 강한 유산균, 듀오락’ 이후 듀오락 몰 매출액이 전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캠페인 시작과 동시에 준비된 행사 제품이 모두 소진되는 등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TV CF 유튜브는 조회수 250만회를 돌파했다.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보장균수’ 경쟁에서 벗어나, 유산균 선택의 새로운 기준으로 ‘장 속 생존력’을 제시한다. 듀오락은 독자적인 듀얼코팅(Dual Coating) 기술을 통해 최대 221배 강력한 장 속 생존력을 확보했으며, 이를 핵심 메시지로 소비자에게 전달했다.캠페인 성과는 즉각적으로 나타났다. 신규 고객 유입과 재구매율 상승이 동시
-
[생활경제 이슈] 노비타, ‘제로 필터샤워헤드 세트’ 출시 外
욕실 전문기업 노비타가 정교한 필터링 기술로 잔류 염소와 미세 오염 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제로 필터샤워헤드’ 2종을 선보인데 이어, ‘제로 필터샤워 세트’ 및 ‘제로 필터샤워 리필세트’를 선보인다.이번 세트 제품은 샤워기 헤드 단품 구매 후 교체 필터 구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니즈를 반영했다. 샤워헤드와 필터를 함께 구성한 ‘제로 필터샤워 세트’와 제로 필터샤워헤드 제품만 구매한 고객들이 추후 필터만 세트로 구매할 수 있는 ‘제로 필터샤워 리필세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필터형 샤워기는 내부 필터의 교체가 위생과 직결되는 만큼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다. 노비타는 이번 세트를 통해 이런 소비자의 니즈에
-
롯데웰푸드, 원재료 시세 예측 AI 시스템 도입
롯데웰푸드가 인공지능(AI)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재료 시세를 예측하는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최근 기후 변화, 국제 정세 등 다양한 변수로 급등락하는 원재료 시세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재료 시세 예측 모델 'AI 구매 어시스턴트’를 도입했다"라며 "이 시스템은 날씨, 환율, 재고량, 선물 가격 등 수십 가지 변수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예측값을 제공해 일관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AI 구매 어시스턴트는 지난 10년간의 여러 변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어떤 조건에서 가격이 오르고 내리는지'에 대한 복잡한 상관관계를 학습했다"라며 "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