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 더 플라자, 명절 도심 호캉스 패키지 출시 外
더 플라자가 추석 연휴 기간 도심 호캉스를 위한 ‘서울 스테이케이션(Seoul Stayca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한화호텔 관계자는 "올해 설 연휴 기간 더 플라자 내국인 투숙률은 약 72%로 전년 대비 10%p 늘었다"라며 "더 플라자는 서울로 여행 오는 지방 고객과 도심 속 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패키지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 플라자는 덕수궁, 광화문 등 서울 대표 명소가 도보 거리에 있어 고궁의 고즈넉함과 도시의 활기를 함께 느끼기에 최적의 장소다"라고 말했다. 패키지는 2인 기준 ▲디럭스 2박 ▲한복 대여권 ▲포토 시그니처 촬영 이용권 ▲서울 시티투어버스 이용권(도심 고궁 코스) ▲더 플라자 제작 교통카드로
-
이마트24, 샌드위치 전면 리뉴얼
이마트24가 샌드위치 전면 리뉴얼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SKT와의 구독상품 제휴, 신세계푸드의 노하우를 담은 ‘시선강탈 버거’ 출시 등 고객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 이마트24가 이번엔 샌드위치 전면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샌드위치가 식사대용으로 주목받으며 하나의 식사메뉴로 자리 잡은 가운데, 이마트24가 맛과 품질, 패키지까지 강화한 이번 리뉴얼로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나선 것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이마트24는 9월 샌드위치 신상품 5종을 포함해 기존 상품 13종 등 총 18종 상품을 리뉴얼 한다.이마트24는 샌드위치 18종 상품 전
-
무신사, 글로벌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무신사가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와 손잡고 뷰티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무신사 관계자는 "최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본사에서 코스맥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라며 "이번 협약은 △오드타입(ODDTYPE) △위찌(WHIZZY)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MUSINSA STANDARD BEAUTY) △레스트앤레크레이션 뷰티(Rest&Recreation Beauty) 등 무신사 뷰티가 선보이는 자체 브랜드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운 제형과 어플리케이터가 특징인 메이크업 브랜드 오드타입, 영 타깃 브랜드인 위찌, 기본에 충실
-
GS리테일, ‘GS리테일 행복트럭’으로 나눔 실천
GS리테일은 지난 24일 충청북도 괴산군에서 식품사막화 문제 해소를 위해 ‘GS리테일 행복트럭’을 운영하며 지역 주민 200가구에 1,4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희망친구기아대책, 장연면사무소와 괴산군 도서산간 지역 주민들에게 물품을 지원해 생활 안정에 기여하고, 식품사막화 해결에 앞장서고자 이번 나눔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GS리테일이 2024년부터 시작한 ‘GS리테일 행복트럭’은 인구 감소와 고령화, 인프라 부족 등의 이유로 식자재 및 생필품 구입이 어려운 지역을 직접 찾아가 물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GS리테일은 충북 괴산군 장연면 17개 마을 주민
-
KGC인삼공사-자배원,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KGC인삼공사는 24일(수) 서울 강남구 대치동 KT&G타워에서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이하 ‘자배원’)과 ‘자동차사고 피해가족의 복지증진 및 건강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자동차사고로 인해 중증후유장애를 입거나 가족을 잃은 이들의 건강 회복과 일상 복귀를 돕기 위한 것으로, KGC인삼공사는 약 1억 원 상당의 정관장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한다"라며 "해당 제품은 특히 고령자 및 중증후유장애인을 위한 체력 보강과 면역력 증진에 초점을 맞춰 우선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자배원은 올해 1월부터 한국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자동차사고 피해자 및 유가족을 지원하
-
일동후디스, 추석 맞이 부모님 위한 ‘하이뮨 선물 세트’ 선봬
일동후디스가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하이뮨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선물 세트는 부모님이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으며, ‘하이뮨 캔 혼합 세트’, ‘하이뮨 면역케어 스틱 선물 세트’, ‘하이뮨 스틱 선물 세트’ 등 총 3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이뮨 캔 혼합세트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오리지널’ 1캔과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고소한맛’ 1캔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이뮨 면역케어 스틱 선물 세트’와 ‘하이뮨 스틱 선물 세트’는 각각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면역케어 스틱 2박스와 오리지널 스틱 2박스가 들어있다"라며 "또한, 모든 선물 세트는 공통적으로
-
서울가든호텔, 서울에서 즐기는 한가위 한복 체험 이벤트 진행
서울 마포에 위치한 서울가든호텔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전통 한복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서울가든호텔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매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호텔 로비 포토월에서 진행된다"라며 "호텔 방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격조 높은 품질로 방송과 연예인 협찬을 이어온 ‘이효주 한복(대표 이효주)’의 전통 한복이 마련돼 직접 착용하고 추억을 남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석 당일인 10월 6일에는 호텔 뷔페 라스텔라에서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라며 "라스텔라는 세계 각국의 다채로운 메뉴와 신선한 제철 재료를 선보이며, 조식과 평
-
롯데百, ‘키네틱 그라운드’ 잠실점 열어
롯데백화점이 오는 26일(금) 잠실점 2층에 K-패션 전문관인 '키네틱 그라운드(KINETIC GROUND)'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약 5,000㎡(1,500평) 규모에 총 19개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쇼핑 및 문화, 체험, 관광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된 롯데타운 잠실의 강력한 상권 특성에 맞춰 K-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인기 IP 콘텐츠를 결합한 복합 공간으로 조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7월 ‘롯데타운 명동’에 첫 선을 보인 '키네틱 그라운드'는 글로벌 2030세대를 타깃으로 K-패션의 핵심을 모아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라며 "K-패션 브랜드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돕는 실험적인 공간으로 오픈 이후 지속
-
BGF리테일, 부산 물류센터 상량식 진행
BGF리테일이 지난 24일 국내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로 건립 중인 부산 물류센터의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BGF리테일 관계자는 "상량식은 건축물의 골격이 거의 완성된 상태에서 건물의 주축인 대들보를 올리는 행사다"라며 "상량 일시와 기원을 담은 글인 상량문을 함께 적어 올려 건축물의 탄생을 알리고 안녕과 번영을 염원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상량문에 '대들보를 올리는 길한 날, 모든 일이 뜻대로 형통하기를 바라며, 물류의 중심으로 전 세계를 꿰뚫어 통하라'는 글귀를 적어 부산 물류센터가 성공적으로 건립되어 글로벌 물류의 핵심 거점이 되기를 기원하는 강건한 의지와 비전을 담았다"라고 말했다. 이날 상량식에는 BGF 홍
-
세븐일레븐, 글로벌 소싱의 전략화 추진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글로벌 소싱의 전략화를 통한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젊은 소비층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글로벌 소싱을 ▲세븐셀렉트(PB) 브랜드 강화, ▲경계없는 콜라보레이션, ▲스포츠 마케팅, ▲뷰티&패션 등과 함께 MD 혁신의 기본이 되는 주요 상품 추진 전략으로 삼아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글로벌 세븐일레븐 네트워크 활용, 또는 현지 제조사와의 직접 소통 및 협의를 통해 해당 국가의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라며 "이 같은 노력으로 현재까지 총 5개 국가 200여종의 상품을 소싱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총 1천만개 가량의 판매 성과를 올렸다"라고 말했다. 20
-
풀무원푸드앤컬처, ‘플랜튜드’ 가을 신메뉴 3종 선보여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식물성 재료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맛을 선사하는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에서 가을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플랜튜드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식생활과 삶의 태도를 제안하는 식물성 외식 브랜드다"라며 "계절과 자연의 리듬에 맞춘 다채로운 식물성 메뉴를 통해 맛있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지속가능한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가을 신메뉴는 ‘Autumn Home Party’를 콘셉트로, 미국 가정식 스타일의 풍성한 식탁을 식물성 메뉴로 풀어냈다"라며 "대표 메뉴
-
롯데마트, 10월 방한 외국인 잡는 ‘K-푸드 페스타’ 실시
롯데마트는 오는 30일(화)부터 10월 15일(수)까지 외국인 특화 10개 점포에서 ‘K-푸드 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대상 점포는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제타플렉스 잠실점·월드타워점·광복점·동부산점·부산점·제주점·김포공항점·영종도점·송도점 등 총 10곳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교통 요지나 주요 관광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K-푸드 페스타’에서는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견과류, 김스낵, K-뷰티 상품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라며 "‘HBAF 프렌즈 3종’은 기존 대비 4000원 할인한 1만 4900원에 판매하며, ‘Mr.김빠삭 3종’·‘동원 양반 김부각 6종’·‘비
-
롯데온, 추석 선물 기획전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9월 1일부터 21일까지 명절 선물세트 판매량 상위 품목을 집계한 결과 홍삼, 스팸, 한우 등 전통 먹거리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롯데온에 따르면 인기 품목 10개 중 절반이 2~3만 원대로 가성비가 좋은 추석 선물 세트로 집계됐다.롯데쇼핑 관계자는 "CJ제일제당 스팸 클래식 8호 세트, 오설록 티 베리에이션/티 에디션 허브 헤리티지 아일랜드, 사조 안심특선 22호 선물세트, 광천김 프리미엄 캔김 선물세트 6호, 과일꾼 나주배 선물세트 고급 4호 등이 가성비 있는 추석 선물 세트로 꼽혔다"라며 "추석 차례상에 사용되는 전통선물인 사과·배 혼합 과일선물세트도 선호도가 높
-
롯데홈쇼핑, '추석愛 드림박스' 전달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4일(수)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영등포 지역 사회적 배려 계층 200세대에 맞춤형 지원 물품을 담은 ‘추석愛 드림박스’를 전달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전달식은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됐으며, 롯데홈쇼핑 김민아 커뮤니케이션팀장,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박영준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기존 독거노인 중심에서 한부모 가정, 자립청년 세대까지 수혜 대상을 확대했다"라며 "최장 열흘에 달하는 추석 연휴 동안 가족 돌봄의 부담을 홀로 감당해야 하는 한부모 가정과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청년 세대가 명절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
W컨셉, 침구 매출 전년比 2배 상승… 이불 195%, 베개∙쿠션 90% 증가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최근 이불을 인테리어 오브제로 소비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침구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25일 밝혔다.W컨셉에서는 최근 한 달 간(8/25~9/21) 침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 W컨셉 관계자는 "세부적으로 이불 195%, 베개/쿠션이 90% 늘었는데 차렵이불, 매트리스 커버, 베개, 담요 등이 인기가 높았다"라며 "▲오리고 ▲비비홈 ▲마틸라 ▲메종드룸룸 ▲가타 등 감각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소재를 앞세운 국내 침구 브랜드가 실적을 견인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자인 침구 수요가 증가한 배경으로 1~2인 가구 증가와 취향 소비 확산이 꼽힌다"라며 " 과거 침구는 생활 필수품으로 계절별로 한 두벌 갖추고 5년
-
배민,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 선보여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배민클럽-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을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이번 제휴 상품은 한 번의 구독으로 배민의 무제한 무료배달과 광고 없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라며 "이 상품은 상시 프로모션이 적용돼 월 13,990원(정가 15,99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단독 이용(1만4,900원)할 때보다 저렴하다"라고 말했다. 배민은 배민클럽 신규 및 재가입자를 대상으로 11월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민클럽 가입 이력이 없는 신규 가입자는 첫 달 8,990원, 가입 이력이 있는 재가입자는
-
㈜아성다이소, ‘아이디어 상품 기획전’ 실시
아성다이소가 ‘아이디어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일상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상품을 구성해, 주방용품, 문구용품 등 약 20종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방에서의 정리력을 높여주는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쌓을 수 있는 주방걸이’는 싱크대 상부장 하단에 걸어 자투리 공간을 수납 공간으로 바꿔주며, 2단까지 결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라며 "별도 시공 없이 선반에 걸어 사용하는 구조로, 책상·옷장·수납장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우유팩 클립’은 우유팩 상단에 씌워 내용물이 새거나 냄새가 섞이는 것을 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