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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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슐리퀸즈, 성수동서 브랜드 최초 '전시형 팝업' 개최
이랜드이츠의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서울 성수동에서 브랜드 첫 팝업 스토어 '하우스 오브 애슐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팝업은 단순한 메뉴 체험을 넘어 브랜드의 세계관과 헤리티지를 공간으로 구현한 전시형 팝업이라는 점에서 외식업계의 도전적인 시도로 평가된다. 팝업은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25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된다.팝업 전시는 2026년 3월 오픈 예정인 '애슐리퀸즈 성수점' 부지에서 진행된다. 이는 애슐리퀸즈가 젊은 고객층 확대를 위해 성수 상권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패밀리레스토랑 대표 브랜드가 리뉴얼과 고객 확장 전략을 전시형 팝업으로 먼저 실행하는 첫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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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청주공장, 서원구청과 폐건전지 수거로 자원 선순환 협력 강화
오비맥주 청주공장이 충북 청주시 서원구청과 협력하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재활용 자원 교환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오비맥주 청주공장과 서원구는 지난 2월 깨끗한 청주시 환경 조성과 자원 선순환 실천을 목표로 '자원多잇다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캠페인은 해당 협약의 일환으로 청주공장 임직원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원 순환 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청주공장은 임직원들이 근무 중에도 부담 없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본관에 폐건전지 교환소를 설치했다. 임직원들은 수거해 온 폐건전지를 휴지나 종량제 봉투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40여 명의 임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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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소싱인마켓 2025’ 참가
주식회사 오뚜기가 오는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소싱인마켓 2025'에 파트너로 참가하여 이색적인 겨울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소싱인마켓 2025'는 아이디어 상품의 판로 개척과 라이프스타일 소비재 트렌드를 주도하는 전시회다. 오뚜기는 이번 행사에서 겨울 시즌 스프와 간식을 중심으로 한 체험형 식음료 공간 '해피냠냠 산타맛켓'을 운영한다. 또한 오뚜기의 대표 라면 11종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협업 굿즈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공개할 예정이다.'해피냠냠 산타맛켓'은 오뚜기의 겨울철 간식을 즐길 수 있는 팝업 카페테리아다. 크리스마스 마켓 콘셉트로 꾸며지며, 스프 제품과 붕어빵, 호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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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공차, 대용량 ‘1리터 티’ 신메뉴 출시 外
공차코리아가 ‘1리터’ 용량의 티 음료 두 종류를 추가 출시하며 대용량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밝혔다.공차는 최근 대용량 제품 선호도가 늘어난 점을 반영해 기존 5종으로 구성돼 있던 라인업에 ‘페퍼민트 티’와 ‘자스민 망고 티’를 새롭게 포함했다. 두 신제품은 잎 차를 우려낸 티 음료 기반으로 구성됐으며, 소비자가 일상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점을 강조했다.페퍼민트 티는 박하 특유의 시원한 향을 중심으로 한 카페인 프리 음료로 늦은 시간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자스민 망고 티는 자스민티의 향과 망고 맛을 조합한 블렌딩 메뉴다.이로써 공차의 1리터 보틀 라인업은 기존 블랙 밀크티+펄, 망고 자스민티+화이트펄, 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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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겐다즈, 스타벅스와 협업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 선보여
하겐다즈가 25일 연말 시즌을 맞아 스타벅스와 협업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양사는 2023년부터 아이스크림 케이크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협업을 이어왔고, 이번 시즌 상품 역시 한정 판매 방식으로 시장에 내놓았다. 신제품은 진저브레드맨 콘셉트를 활용해 겨울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국내에서는 처음 소개되는 ‘캐러멜 비스킷&크림’ 아이스크림을 기반으로 구성됐다.케이크에는 비스킷 청크와 캐러멜 시럽 등이 사용돼 단맛과 식감을 강화했으며, 상단 장식과 패키지는 레드·그린 색상을 사용해 연말 시즌 분위기를 담았다. 제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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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2년 연속 대상 수상 外
한솥도시락이 25일 ‘2025·2026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해당 상은 2014년 제정돼 브랜드 가치와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기준으로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한솥도시락은 매장 운영 과정에 친환경 요소를 도입하고 친환경 유니폼 제작, FSC 인증 용기 사용, 무세미 도입을 통한 물 절약 등 ESG 활동을 지속한 점을 인정받았다.사회공헌 활동에서도 국내산 식재료 활용과 지역 농가 연계 메뉴 운영, 취약계층 지원 등 지역 기반 상생 프로그램을 이어온 점이 평가에 반영됐다.또한 윤리경영 체계 구축을 위해 ISO 37001·ISO 37301 통합 인증을 획득하며 내부 준법 관리 체계를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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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모로칸오일, 신제품 레드 컬러 출시 행사 진행 外
모로칸오일이 프로페셔널 헤어 컬러 라인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2025 레드 나이트’ 행사를 25일 연다고 밝혔다.행사는 12월 1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의 복합문화공간에서 진행되며, 헤어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신제품 염모제의 컬러 특성을 시연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번에 출시된 염모제는 색소 함량을 높여 발색 유지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며, 모발 손상 완화를 위한 성분을 적용해 시술 과정에서의 부담을 줄였다는 설명이다.현장에서 진행될 헤어쇼는 글로벌 앰배서더가 참여해 시술 과정과 컬러 표현을 시연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행사 참여는 포털을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 인원은 제한된다. 현장 방문자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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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잇츠한불、 성수동서 잇츠스킨 팝업스토어 운영 外
잇츠한불의 스킨케어 브랜드 잇츠스킨이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서울 성수동 ‘무신사 뷰티 스페이스1’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이번 팝업은 ‘FIRM+FUN Pharmacy’를 콘셉트로 꾸며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현장에서는 피부 탄력 테스트 게임, 제품 시연존, 샘플 제공 행사 등이 운영된다. 방문객이 잇츠스킨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인증 사진을 올리면 한정판 스네일 크림 샘플을 받을 수 있다.팝업의 핵심 전시 제품은 ‘스네일 콜라겐 액티브 크림’으로, 브랜드가 2009년 출시한 기존 스네일 크림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달팽이 점액 여과물과 콜라겐 성분을 포함해 보습과 탄력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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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3분기 누적 영업이익 700억 원 돌파
무신사가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700억 원을 넘어서는 성과를 냈다고 25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이상 증가해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했다.무신사는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1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 성장했으며, 매출은 3024억 원에 달했다고 밝혔다.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706억 원으로 20.1% 증가했고, 누적 매출도 973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7% 늘었다. 다만, 회계정책 변화에 따른 비현금성 당기순손실 145억 원이 발생했다고 덧붙였다.패션업계 비수기인 7~9월에도 온·오프라인 채널 모두에서 고른 매출 상승을 보이며 성장 모멘텀을 이어갔다. 회사 관계자는 "202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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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빼빼로 매출 올해 역대 최대 전망
롯데웰푸드는 자사의 빼빼로 브랜드가 올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고 25일 밝혔다. 올해 빼빼로의 연간 매출은 약 2,415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이 중 수출액은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한 900억 원 수준까지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성장세는 국내에서의 지속적인 수요와 브랜드 충성도, 그리고 '빼빼로데이' 문화의 글로벌 확산에 기인한다.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빼빼로데이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글로벌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앰버서더로 인기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를 선정하여 큰 효과를 보고 있다. TV 광고, 대형 옥외 광고, 지하철 이벤트 등 다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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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롱코트와 숏패딩으로 겨울 아우터 흐름 분화됐다"
LF가 올겨울 아우터 트렌드가 롱코트와 숏패딩으로 분화되고 관련 제품의 판매와 검색량이 상승했다고 25일 밝혔다.LF에 따르면 코트는 기장이 길어 실루엣을 강조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패딩은 짧은 길이로 경쾌한 스타일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LF몰 기준 10월 1일부터 11월 24일까지 롱코트 검색량은 전년 대비 170%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숏패딩 검색량은 48% 늘었다. 올해는 맥시 롱코트라는 검색어가 처음 등장해 긴 기장 선호가 뚜렷하다는 설명이다. LF 관계자는 “구매 목적에 맞춰 선택이 분명해지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이 같은 변화는 각 품목의 역할을 분명히 하는 방향으로 이어지고 있다. 코트는 격식 있는 착장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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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올 10월 편의점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GS25·세븐일레븐 순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가 올해 10월 편의점업계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GS리테일 GS25와 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이 뒤를 이었다.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0월 국내 주요 편의점 기업 5곳 브랜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가비지 제거를 위해 키워드를 '편의점 브랜드명' + '운영 기업명'으로 설정해 분석했으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검색되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조사 대상은 주요 편의점 기업 중 국내에서 제품 판매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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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스터스, 기업 아이덴티티 새 단장
글로벌 커머스 기업 부스터스가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CI)를 공개하고 내년을 글로벌 확장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부스터스는 2021년 브랜드 사업을 시작한 이후, 2022년 약 12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통해 성장 기반을 다졌다. 대표 브랜드 ‘브랜든(Branden)’과 스킨케어 브랜드 ‘이퀄베리(Eqqualberry)’가 국내외에서 고정 고객층을 확보하며, 4년 만에 누적 매출 2,500억 원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회사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커머스의 새로운 기준(The New Standard in Commerce)’이라는 기업 비전을 강조했다. 관계자는 “데이터 기반의 안정성과 시장 대응력, 그리고 팀의 기민함을 부스터스의 핵심 가치로 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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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옐로팡딜’ 통해 전 지역 할인 행사 진행
노랑풍선이 12월 1일까지 동남아시아와 일본 등 주요 여행지를 포함한 특가 행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노랑풍선 홈페이지에서 매주 화요일 회원 전용으로 진행하는 ‘옐로팡딜’을 통해 선보이며, 동남아시아와 일본 등 6개 지역 여행 상품이 포함됐다. 예약 고객에게는 정상가 대비 최대 9만원의 할인이 적용된다고 업체 관계자는 설명했다.주요 여행지는 베트남 푸꾸옥, 태국 치앙마이와 치앙라이, 인도네시아 발리, 라오스 비엔티엔과 방비엥, 필리핀 보홀, 일본 마츠야마 등이다. 상품마다 자유 일정과 특별한 식사, 다양한 체험 활동을 포함해 여행 편의를 높였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연말과 연초에 여행을 준비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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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선정
홈앤쇼핑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5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5년 연속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홈앤쇼핑은 2021년 첫 인증을 받은 후 중소기업 전용 방송 편성 확대와 우수 현지 상품 발굴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사회적 배려계층 지원을 위한 생필품 기부와 아동보호시설·지역 복지기관 지원, 임직원의 정기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연속 선정은 회사가 실천해 온 상생과 나눔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중소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책임과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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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노리카 코리아, 제임슨과 책임음주 캠페인 진행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제임슨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책임음주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페르노리카 코리아는 11월 24일부터 5일간 디지털 캠페인 ‘드링크 모어 워터’를 운영하며 네이버에서 ‘제임슨’을 검색하고 책임음주 서약에 참여한 선착순 600명에게 ‘타다 택시’ 쿠폰을 제공했다. 관계자는 연말 모임이 많아지는 시기에 책임감 있는 음주 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이 캠페인은 음주 시 수분 섭취 중요성을 알리고 책임음주 실천을 독려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제임슨은 올해 주요 뮤직 페스티벌 현장에서 ‘드링크 모어 워터 존’을 운영하며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 페르노리카 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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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쿠팡이츠 배달·픽업 서비스 시작
CU가 쿠팡이츠 내 장보기·쇼핑 메뉴를 통해 서울 지역 1,000개 매장에서 배달과 픽업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서비스는 다음 달 초까지 전국 6,000여 개 매장으로 확대된다. 고객은 쿠팡이츠 앱 내 CU 전용 탭에서 가까운 매장을 선택하고 약 6,000개 편의점 상품을 배달하거나 픽업할 수 있다.입점을 기념해 첫 구매 고객에게 자동으로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1만5천 원 이상 구매 시 4천 원, 2만 원 이상 구매 시 5천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상시 할인과 중복 적용하면 최대 6,500원의 할인이 가능하다.CU는 비대면 소비와 즉시 배송 수요가 증가하면서 퀵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0년 3,500억 원 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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