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버드와이저, ‘버드엑스비츠 싱어롱 파티’ 개최 外
버드와이저(Budweiser)가 국내 음악 팬들의 떼창 문화를 바탕으로 한 참여형 음악 파티 '버드엑스비츠 싱어롱 파티(BUDXBEATS SING ALONG PARTY)'를 개최한다.버드와이저는 2019년부터 자체 음악 플랫폼 ‘버드엑스비츠(BUDXBEATS)’를 운영하며, 신진 아티스트 소개 콘텐츠와 오프라인 파티 등 다양한 음악 경험을 선사해왔다. 이번 행사는 이를 한 단계 확장해, 관객이 아티스트와 호흡하며 무대를 완성하는 ‘싱어롱(sing along, 따라부르기)’ 형식으로 더욱 강렬한 라이브 경험을 제공한다.‘버드엑스비츠 싱어롱 파티’는 오는 8월 30일(토) 서울 이태원 ‘볼레로’에서 열린다.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5’ 우승자이자 폭넓은 인
-
[생활경제 이슈] 한돈자조금, 하반기 디지털 영상 공개 外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2030 세대와 디지털 네이티브 등 차세대 소비층에게 라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알리기 위해 ‘디지털 콘텐츠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디지털 콘텐츠 캠페인’의 첫 프로젝트는 ‘하반기 디지털 영상 시리즈’ ‘LARD BY GIBANG-SSI(라드 바이 지방씨)’다. 영국 국영방송 BBC가 선정한 세계 8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재조명받고 있는 돼지기름 ‘라드’를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처럼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디지털 영상에서는 화이트 수트와 선글라스를 착용한 모델들이 일상적인 공간 속에서 라드를 진지하게 소개한다. 패션 화보를 연상시키는 장면 구성과
-
잠바(Jamba), 국내산 자두 신제품 4종 선보여
잠바(Jamba)가 국내산 자두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 4종을 출시했다.잠바 관계자는 "신제품은 ‘생자두로 완성하는 맛있는 한 잔(JUST PLUM)’을 콘셉트로, 자두의 맛이 절정에 이르는 늦여름(8~9월) 수확한 자두를 사용한다"라며 "합성향료와 합성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과일 본연의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살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 음료는 건강한 무가당 그릭 요거트에 새콤달콤한 자두 반쪽이 통으로 올라간 ‘생자두 그릭요거트 스무디’, 자두와 망고가 조화를 이룬 상큼한 스무디 위에 자두 반쪽을 햇살 모양으로 올린 ‘생자두 선샤인 스무디 with Mango’, 자두와 오미자의 향긋함이 어우러져 청량감을 강조한 ‘생자두 오미자 리
-
동아오츠카, 집중호우 피해지역 복구 장병에 포카리스웨트 지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지난 7월 폭우로 피해를 입은 경기 가평군 일대에서 복구 작업을 이어가고 있는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수기사) 장병들에게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2,000개를 지원했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수기사는 지난달 21일부터 장병을 투입해 지역 주민들의 수해 복구와 환경 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특히 폭염 속에서도 주말을 반납하며 피해 복구, 실종자 수색 지원, 의료 및 방역 활동, 세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힘을 보태고 있다"라고 전했다.
-
[생활경제 이슈] 노티드, 베스트 도넛 6종 담은 ‘버라이어티 팩’ 선보여 外
노티드(Knotted)가 베스트셀러 도넛 6종을 미니 사이즈로 구성한 ‘버라이어티 팩(Variety Pack)’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버라이어티 팩은 노티드를 대표하는 ▲우유 생크림 도넛 ▲클래식 바닐라 도넛 ▲라즈베리 도넛 ▲레몬 슈가 도넛 ▲초코 푸딩 도넛 ▲얼그레이 도넛을 기존 대비 절반 크기로 제작해 한 박스에 담은 제품이다.한 입에 쏙 들어오는 부담 없는 사이즈로, 6가지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기는 작아졌지만 노티드 도넛 고유의 맛과 풍미는 그대로 유지해 간편함과 만족감을 동시에 선사한다.무엇보다 13,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노티드의 베스트셀러 도넛을 모두 경험할 수 있
-
CJ온스타일, 빠른 배송 서비스 ‘바로도착’으로 개편
CJ온스타일은 기존 빠른 배송 서비스를 '바로도착'이라는 신규 브랜드로 전면 개편하고, 당일도착 상품의 주문 마감 시간을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 1시까지 연장한다고 18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는 서울 권역을 시작으로 향후 전국 주요 도심지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확장은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수요에 부응하고, 배송 경험까지 브랜드 핵심 자산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이다"라며 "CJ온스타일은 올해 상반기 수도권 중심이던 빠른 배송 인프라를 전국으로 확장하고, 주 7일 배송 체계를 본격 가동한 결과 상품 익일 도착률을 71%까지 높였다"라고 말했다. 유통업계가 생필품·신선식품 중심의 속도 경쟁
-
애경산업, ‘애∙탄∙다’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 실시
애경산업이 오는 8월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 확산 및 탄소 다이어트 사내 문화 형성을 위한 ‘애·탄·다’ 캠페인을 진행한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애·탄·다’ 캠페인은 탄소 배출 증가로 애타는 지구를 위해 진행하는 ‘애경산업 탄소 다이어트’ 사내 캠페인으로 업무와 일상 속에서 간단한 실천을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탄소 감축 활동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가오는 에너지의 날을 맞아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을 에너지 절약 주간으로 지정하고, 임직원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활동에는 △사무실 적정온도 유지하기 △가까운 층 이동
-
신라면세점, 홍보모델 추가 선정
신라면세점은 이 달 13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배우 박형식의 소속사인 레브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배우 박형식을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9월부터 중국인 단체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이 한시 허용되면서 면세 업계에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으로 인지도 높은 한류 배우를 통해 고객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뢰감 있는 이미지로 국내외 다양한 팬 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권에서 높은 인지도를 갖춘 배우 박형식을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라고 말했다. 배우 박형식은 ‘보물섬’, ‘닥터 슬럼프’, ‘청춘월
-
동원F&B, 회사채 공모 7,300억 몰려
동원F&B가 주력 사업의 확고한 시장 지배력과 재무 안정성을 바탕으로 회사채 공모에서 흥행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2년물 700억 원과 3년물 500억 원으로 구성된 총 1,200억 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조달한 자금은 기존 회사채 상환 등에 사용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3일에 진행된 수요 예측에서 모집액의 12배가 넘는 7,300억 원이 몰리며 회사채 발행 규모는 600억 원에서 1,200억 원으로 증액됐다"라며 "투자 수요가 몰리며 발행 금리도 낮아져, 2년물은 민평금리(민간 채권 평가 금리) 대비 -15bp(1bp=0.01%p), 3년물은 -30bp 수준에서 발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동원F&B의 회사채 흥행
-
한율, 브랜드 모델로 가수 '우즈' 선정
한율이 가수 우즈(WOODZ, 조승연)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한율 관계자는 "우즈는 작사, 작곡, 퍼포먼스까지 전방위로 소화하며 자신만의 매력적인 예술 세계를 구축해온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다. 자유분방하면서 자신감 넘치는 우즈만의 조화로운 이미지가 한율이 추구하는 '건강하게 빛나는 균형 잡힌 아름다움'과 부합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즈가 입대 전 발매한 곡 '드라우닝(Drowning)'의 공연 영상은 1,800만 조회수를 돌파했고, 해당 곡은 주요 음원차트 1위를 휩쓰는 등 역주행 신화를 이어가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우즈는 한율의 모델로서 최근 출시한 '쑥히알 속수분 라인'을
-
컬리, 8월 ‘그랜드뷰티컬리페스타’ 진행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8월 그랜드뷰티컬리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매월 진행하는 뷰티컬리페스타의 혜택을 더욱 강화한 그랜드뷰티컬리페스타는 분기당 1회 진행하는 행사로 이달 25일까지 개최한다"라며 "이번 페스타에서는 스킨, 바디케어, 선케어, 럭셔리 뷰티 등 6,000여 개 상품을 최대 9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일 오전 11시 열리는 랜덤 할인 쿠폰과 뷰티컬리 첫 구매 쿠폰팩, 함께 구매하면 배송비 0원, 릴레이 브랜드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평일 최대 50%, 주말 최대 90% 할인을 제공하는 랜덤 쿠폰은 꽝 없이 모두 받을 수 있다. 럭셔리 뷰티 쿠폰, 컬리카드
-
해태 홈런볼, ‘홈런볼X신한SOL 콜라보' 제품을 한정 출시
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신한금융그룹과 손잡고 ‘홈런볼X신한SOL 콜라보'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역대 최단기간 100만 관중을 돌파한 올 시즌의 열기를 담아 총 100만 봉지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라며 "홈런볼은 한국 야구를 대표하는 야구 과자로, 매년 야구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인기 간식이다"라고 전했다. 신한SOL 역시 KBO 리그를 장기 후원해온 금융 브랜드로, 야구팬들과의 접점을 넓혀왔다.해태제과 관계자는 "이번 한정판 패키지에는 홈런볼 캐릭터 ‘로’와 신한SOL 캐릭터 ‘쏠’이 마운드와 타석에서 ‘한판 승부’를 벌이는 모습을 담은 2종의 일러스트가 적용됐다"라며 "패키지에 야구단 마스코트가 들
-
[생활경제 이슈] 오늘의집,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집요한세일’ 실시 外
오늘의집은 ‘집요한 만큼 탁월한 세일’을 테마로 연중 최대 쇼핑 축제 ‘집요한세일’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세일에서는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엄선한 상품들을 한데 모아 특가에 판매한다.‘집요한세일’은 오늘의집이 꼼꼼하게 선별한 상품을 역대급 특가 혜택으로 선보이는 오늘의집의 대표 쇼핑 프로모션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 오늘의집 서비스 ‘오하우스(Ohouse)’에서도 동기간 집요한세일이 진행된다.이번 세일은 이사, 신학기 등 라이프 이벤트가 풍성한 가을 시즌을 맞아 더욱 집요하게 준비한 특가 코너들로 구성되었다. 먼저 ‘집요한 오늘의딜’ 코너에서는 매일 인기 상품을 선별해 딱 하
-
웅진식품, 네이버 ‘강세일’ 프로모션 진행
웅진식품이 여름 막바지를 맞아 온라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8월 18일부터 31일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웅진식품 강세일’ 프로모션을 통해 웅진식품 인기 제품을 최대 5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라며 "이번 행사에는 탄산수 브랜드 ‘더 빅토리아’, 스테디셀러 ‘하늘보리’, 제로 라인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초록매실’ 등이 포함되며, 일별로 선착순 발급되는 쿠폰을 통해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더 빅토리아’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출시된 ‘더 빅토리아 토마토 바질 소다’, ‘더 빅토리아 오리엔트 소다’, ‘더 빅토리아 샴페인향 소다’도 행사 품목에
-
GS25, ‘카테고리 킬러형 전문 매대’ 도입
편의점 GS25가 건강·뷰티 상품군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 ‘카테고리 킬러형 전문 매대’를 도입, 점포 경쟁력과 고객 경험을 동시에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상품 경쟁력뿐 아니라 점포 환경과 고객 체험 요소를 결합한 전략을 통해 건강·뷰티 분야를 핵심 카테고리로 육성하고 있다"라며 "이를 위해 9월부터 입지 유형, 세대별 고객 구성, 관련 상품 매출 동향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출 성장 잠재력이 높은 500여개 점포를 선정해 건강·뷰티 전용 특화 매대를 설치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점포별 상품 구성과 매대 콘셉트는 관련 MD와의 유기적 소통을 통해 기획됐으며, 현장 운영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모두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닥터페퍼 제로 피클팝’ 출시 外
버거킹이 SNS상에서 화제를 모았던 닥터페퍼와 피클 조합의 이색 메뉴 ‘닥터페퍼 제로 피클팝’을 18일 전국 매장에서 직접 선보인다.'닥터페퍼 제로 피클팝'은 일명 ‘단짠단짠’의 유니크한 맛으로 닥터페퍼 찐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이색 단짠 레시피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특유의 체리향과 톡 쏘는 탄산감이 매력적인 닥터페퍼 제로에 짭짤한 피클을 더한 독특한 구성으로, 한 모금 마시면 입안에서 달콤함과 짠맛이 번갈아 퍼지는 예상 밖의 궁합이 특징이다.닥터페퍼 제로의 달콤한 체리향과 피클의 상큼한 산미, 은은한 짠맛이 어우러져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풍미를 선사한다. 첫 맛에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한 번 맛보면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춘당장학회에 약 23억 원 기부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2018년부터 8년간 재단법인 춘당장학회를 통해 약 23억 원을 기부하며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키우는 지역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춘당장학회는 2018년 3월 2일 설립된 김포 지역 기반 장학 재단으로 유망 청소년 발굴과 어려운 가정 환경의 청소년 지원을 목표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춘당(春堂)’은 ‘모든 생명의 새싹이 움트는 계절인 봄처럼 출발하라’는 뜻으로 설립자 홍기훈 전 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장의 호(號)에서 유래했다. 장학회의 현재 기준 총 수혜자는 833명이다. 특히 중학교 1학년부터 대학 졸업까지 최대 10년간 장기 후원하는 지속형 장학 모델도 운영하여 장래가 촉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