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듀오락’ 세계 수출 1위 달성 外
쎌바이오텍은 자사의 한국산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이 12년 연속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듀오락’은 2013년부터 한 해도 빠짐없이 수출 1위를 유지하며, K-유산균의 세계화를 이끄는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2024년 식품 등의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수출액은 총 584억원이다. 이 중 쎌바이오텍은 약 259억원을 기록해 전체의 44% 이상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특히 이번 성과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 전반이 무역적자에 직면한 가운데 거둔 ‘역주행’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같은 통계에 따르면, 2024년 건강
-
라이온코리아, 굿윌스토어에 1억 2천만 원 상당 물품 기부
라이온코리아가 밀알복지재단 산하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총 1억 2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장애인 자립 지원에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굿윌스토어 매장 4곳(주안점, 안산상록점, 대구수성점, 대구엑스코점)의 신규 개소를 응원하고 안정적인 운영에 도움이 되고자 대규모 기부를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부품은 자사 생활용품인 ‘에이플러스 랩 블랙빈 탈모 샴푸∙트리트먼트’로, 신규 매장을 포함한 전국의 굿윌스토어 7개 매장에 진열된다"라며 "판매 수익금은 이곳에서 근무 중인 장애인 근로자들의 급여와 고용 확대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 ‘심플러스 1000원 커피’ 선보여
홈플러스가 최근 고물가로 커피 가격까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홈플러스 PB상품 노하우를 담은 심플러스 커피 3종을 각 1000원에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심플러스 RTD 커피 ‘심플러스 아메리카노’, ‘심플러스 아메리카노 스위트’, ‘심플러스 카페라떼’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라며 "500ml의 넉넉한 용량에 PET 용기를 채택해 간편하게 마실 수 있으며, ‘1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까지 갖췄다"라고 말했다. 이어 "‘심플러스 아메리카노’는 아프리카 3대 커피 중 하나로 깔끔한 맛이 일품인 탄자니아산 원두와 부드럽고 진한 풍미의 인도산 원두를 블렌딩하여 최적의 밸런스와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갖췄다"라며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바른 공헌 기금’ 통해 CSR 경영 박차 外
바른치킨을 운영하는 이루에프씨(대표이사 이근갑)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바른 공헌 기금’을 조성하고 CSR 경영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바른치킨은 지난 11일 ‘바른 공헌 기금’ 조성 회의를 통해 치킨 1마리 판매 시 사회 공헌 기금으로 20원을 적립하는 기금 조성 계획을 발표하고, 바른 공헌 기금 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으로는 김찬수 경영지원본부장을 선임했다.‘바른 공헌 기금’은 ‘식(食)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는 바른치킨의 미션을 적극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적립된 기금은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보육원 등 사회 소외 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이번 기금
-
호텔신라 어퍼업스케일 브랜드 ‘신라모노그램’, 강릉에 첫 선보여
신라모노그램은 오는 7월 31일, 강릉 안목 해변에 신라호텔의 어퍼업스케일이자 라이프스타일 호텔인 ‘신라모노그램 강릉’을 국내 처음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신라호텔 관계자는 "어퍼업스케일(upper upscale): 상위 15%의 호텔 가운데 최상위 '럭셔리' 호텔 다음 등급을 일컫는 말"이라며 "'5성 체제' 외 호텔의 등급을 분류할 때 럭셔리, 어퍼업스케일, 업스케일, 어퍼미드스케일, 미드스케일, 이코노미 순으로 분류한다"라고 전했다.‘신라모노그램’은 ‘더 신라’가 추구해온 가치·정체성 등의 헤리티지와 진출한 지역의 현지 환경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휴양지 호텔에서 즐기는 최적화된 휴식 경험을 제공한다.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
-
무신사, 서울 DDP서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진행
무신사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5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를 진행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박준모 대표를 비롯해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무신사 재팬 △무신사 차이나 등 지역별 글로벌 사업을 담당하는 주요 임직원들이 무대에 올라 무신사의 전략과 향후 계획을 공개했다"라며 "입점 브랜드를 위한 신규 지원 방안으로 △무신사 풀필먼트 서비스 하반기 론칭 △국내-글로벌 스토어 입점 연동 △국내-글로벌 모바일 앱 통합 방안을 발표했다"라고 전했다.또 무신사는 올 하반기 중국을 시작으로 일본, 싱가포르, 태국 등의 해외 시장에 신규 진출하고 유럽, 중동 등으
-
11번가, 판매자 전용 모바일앱 선보여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상품 등록부터 실시간 결제 확인까지 모두 스마트폰으로 가능한 판매자 전용 모바일앱 ‘11번가 셀러오피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판매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손쉽게 판매관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신규상품을 모바일로 간단히 등록한 뒤 상품 조회∙수정도 실시간 가능하며, 고객이 요청한 결제 취소∙반품∙교환 처리를 바로 할 수 있는 ‘주문 관리’ 기능도 탑재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고객과의 신속한 소통이 중요하다는 판매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했다. 즉시 확인이 필요한 ▲11톡(고객과 판매자의 실시간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신제품 ‘큐브 온·정수기’ 국내 출시 外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한국 지사 설립 이후 첫 온정수기 ‘큐브 온·정수기’를 국내 출시하며, 기존 저그형 정수기를 넘어 제품군을 확장한다.큐브 온·정수기는 버튼 하나로 원하는 온도의 물을 즉시 추출할 수 있는 전원형 제품으로, 실온부터 95℃까지 총 5단계(실온·45℃·65℃·85℃·95℃) 온도 설정이 가능하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정수는 물론 따뜻한 물까지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차 한 잔이나 컵라면, 이유식 준비 등 일상 속 물이 필요한 여러 상황에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다.이번 신제품은 별도 타공이나 설치, 수도 연결 없이 코드를 연결한 뒤 물탱크에 물만 채우면 바로 작동한다. A4 용지 사이즈의 콤팩트한 크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시그니처 디저트 ‘치부시’ 업그레이드 外
파리바게뜨가 브랜드 시그니처 디저트인 ‘치즈가 부드러운 시간’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였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치부시’는 고다·체다·크림 등 세 가지 치즈를 조화롭게 블렌딩해 더욱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파프리카를 먹고 자란 닭이 낳은 프리미엄 목초란(木酢卵)을 사용해 한층 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완성했으며, 냉장 디저트 형태로 선보여 신선함을 극대화했다.이번 제품에는 ‘온 우주가 널 응원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인장을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으며, 향후 시즌 별로 다양한 인장 디자인과 메시지를 선보일 계획이다.◆팀홀튼, 논커피 플레이버 ‘아이스캡’ 3종 신규 출시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
[생활경제 이슈] ‘모로칸오일 퓨리파잉 스크럽’ 올영픽 선정 기념 이벤트 진행 外
`모로칸오일(MOROCCANOIL)`은 여름철 두피 관리에 꼭 필요한 ‘퓨리파잉 스크럽’의 6월 올영픽 선정을 기념해 6월 30일까지 올리브영에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프로모션 기간 중 올리브영에서 ‘퓨리파잉 스크럽’을 구매할 경우 가격 할인 혜택과 함께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10ml’를 증정한다.‘퓨리파잉 스크럽’은 점차 더워지는 날씨로 인해 두피에서 과도하게 분비되는 땀과 피지 등의 오염물을 아르간 껍질 가루를 활용한 딥클렌징을 통해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두피 전용 저자극 스크럽 제품이다. 여기에 자연유래성분과 모로칸오일만의 혁신적인 기술로 탄생한 ‘보태니컬
-
대상㈜-메가박스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 선보여
‘대상㈜이 대표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와 손잡고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SKIPPY®)’의 대표 제품을 활용한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을 한정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메가박스와 협업해 선보이는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은 메가박스의 스테디셀러인 카라멜 팝콘에 스키피 땅콩버터의 깊고 진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대상㈜ 식품연구소의 차별화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땅콩 90% 이상을 함유한 스키피의 대표 제품 ‘스키피 땅콩버터 크리미’를 팝콘용 시즈닝으로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메가박스 전국 44개 지점에서 ‘스키피 땅콩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오리지널스 150g’ 2종 출시 外
버거킹이 150g의 두툼한 패티로 풍부한 육즙과 깊은 풍미를 입 안 가득 ‘볼드’하게 만끽할 수 있는 '오리지널스 150g' 2종을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버거킹의 프리미엄 라인 ‘오리지널스’ 메뉴로, 차별화된 재료와 정교한 레시피를 통해 수제 버거 이상의 특별함을 담아냈다. 와퍼 특유의 직화 풍미는 그대로 살리면서, 기존보다 중량을 33% 늘린 150g의 두툼한 패티를 사용해 꽉 찬 식감과 든든한 포만감 등 한층 더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버거킹이 세계 각국의 미식 요소를 버거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오리지널스 150g’은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두 가지 메뉴로 만나 볼 수 있다. ‘오리지널스 메이플 갈릭’은 달콤한 메이플 시럽에
-
홈앤쇼핑X롯데관광, 비즈니스클래스 남미 6국 크루즈 일주 방송
홈앤쇼핑 롯데관광과 손을 잡고 남미 여행크루즈 여행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오는 15일(일) 오후 6시 20분, 홈앤쇼핑은 ‘6개국 남미 완전일주 크루즈 상품’을 최초 공개한다"라며 "이 상품은 브라질,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페루, 칠레, 우루과이 등 남미 6개국 핵심 명소를 한 번에 아우르는 대장정으로, 최근 프리미엄 장거리 여행 수요에 발맞춰 기획된 초특급 일정이다. 이번 일정은 ▲24박 28일 ▲25박 29일로 구성되어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상품의 핵심은 약 2주간의 크루즈 항해를 포함한 여정이라는 점"이라며 "프리미엄 선사인 홀랜드 아메리카의 우스터담호를 타고 파타고니아의 기항지들을 지나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ISO 37301' 2차 사후 심사 적합 판정
이랜드파크(대표 이지운)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지난 4일 ISO 37301(준법경영시스템) 2차 사후 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으며 국제표준 인증을 유지하는데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으로, 조직이 법적·윤리적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준법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한다"라며 "ISO 37301는 최초 인증 후 2년간 매년 사후 심사를 통과해야 인증을 유지할 수 있고 3년 차에 갱신 심사를 받아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사후 심사는 운영본부를 포함해 호텔·리조트 등 총 9개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 중 켄싱턴호텔 평창
-
남양유업, ‘득근키트’ 프로모션 진행
남양유업이 오는 22일까지 ‘24시 득근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남양몰 멤버십 서비스 ‘S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라며 "행사 제품은 ▲테이크핏 맥스∙테이크핏 몬스터(음료) ▲테이크핏 당케어(분말)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커피믹스) 등 남양유업의 인기 단백질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S클럽은 누구나 무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는 매월 10% 쿠폰팩과 전용 핫딜, 적립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할인 외에 다양한 부가 혜택도 마련됐다. 행사 기간 중 제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회원 10명에게는 ‘구매왕’ 혜택으로 해당 품
-
풀무원, ‘풀무원 평화의 숲’ 가꾸기 사회공헌활동 진행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11일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 일대 ‘풀무원 평화의 숲’에서 (사)평화의숲, 풀무원푸드앤컬처 임직원들과 함께 숲 가꾸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 평화의 숲’은 풀무원이 2021년 (사)평화의숲과 함께 조성한 약 2,400평 규모의 숲으로, 파주 접경지역 생태 회복을 위한 생물 다양성 보전 프로젝트다"라며 "풀무원은 ‘풀무원 평화의 숲’ 조성 이후에도 고사목 제거, 나무 식재 등 지속적인 숲 관리 활동을 임직원과 로하미(풀무원건강생활 방문판매사원), 지역사회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활동은 풀무원푸드앤컬처 임직원이 참여하는
-
일동후디스, ‘하이키드 프로폴리스 면역젤리’ 선보여
일동후디스의 어린이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키드’가 신제품 ‘하이키드 프로폴리스 면역젤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어린이의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 루틴을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이키드 프로폴리스 면역젤리는 정상적인 면역 기능뿐만 아니라 항산화, 구강 항균까지 삼중 기능을 한 번에 케어하는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이다"라며 "아연, 프로폴리스추출물이 들었으며 프로폴리스의 경우 SIF 인증을 받은 브라질산 그린프로폴리스로 고품질 원료를 사용했다"라고 말했다. 한 포에 20mg을 담아 식약처 고시 1일 섭취량 기준 함량을 충족하도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