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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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에 이어 런던까지...K-막걸리 씽씽~"
백여년의 역사를 지켜온 전통 양조장이 혁신적인 상품으로 세계 명품 주류 시장의 문을 활짝 열어젖히며 K-푸드의 새로운 선봉에 섰다. 전북 진안군의 성수주조장(대표 진양우)이 창업 100주년을 맞이GO, 대표작인 '딸기막걸리'를 오는 12월부터 영국 최고의 명품 백화점이자 왕실 백화점으로 알려진 해로즈(Harrods)에 수출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해로즈 입성은 지난 2월부터 미국 뉴욕의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 매월 꾸준히 딸기막걸리를 직수출하며 품질과 상품성을 입증한 성과에 힘입은 결과다. 성수주조장의 이번 성과는 일본의 '사케(Sake)', 중국의 '바이주(白酒)'와 어깨를 견줄 아시아 명품 주류로서 '우리술'의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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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더블유위크' 매출 48% 성장 기록
W컨셉이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더블유위크'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26일 밝혔다.11월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년 동기간 대비 48%의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동일 기간 일일 활성 이용자 수(DAU)와 구매 고객은 각각 21%, 14% 증가했으며, 특히 20대 연령층의 신규 가입률이 전년 대비 44% 상승하며 젊은 층의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행사 기간 동안 '24시간 브랜드 세일'과 '단독 브랜드 세일'에 참여한 브랜드들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루에브르, 망고매니플리즈 등 200여 개 브랜드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으며, 패딩·코트·니트 등 겨울 시즌 주력 상품의 높은 할인율이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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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후디스, 산양유 영양학적 가치 논의 위한 학술 간담회 개최
일동후디스가 최근 진행한 '영유아를 위한 최신 산양유 연구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화여자대학교 목동병원에서 열렸다.간담회에는 뉴질랜드 데어리고트의 엘리자베스 바이흐젤바움 최고학술연구책임자가 참석했다. 그는 대한주산의학회 교수진과 함께 산양유 기반 영유아 영양 연구에 대한 전문적인 논의를 진행했다.주요 논의 내용은 전지 산양유 조제분유의 영양적 특성에 집중되었다. 모유와의 유사성과 알레르기 및 아토피 관련 연구 결과가 심도 있게 다루어졌다.전지 산양유 조제분유는 신선한 전지유를 그대로 사용하여 제조된다. 이 공정은 단백질과 지방의 자연적 구조를 보존하는 특징을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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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미후루코리아, 서울카페쇼서 소비자 접점 확대
스미후루코리아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24회 서울카페쇼'에서 자사 부스 운영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전시회에서 스미후루코리아는 신선 바나나와 파인애플을 비롯한 다양한 가공식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바나나를 주원료로 한 스낵류와 음료, 디저트 카테고리의 제품 10종에 대한 시식 기회를 제공하였다.행사 기간 중 약 3만 명의 방문객이 스미후루코리아 부스를 찾았다. 현장에서 약 5,000개의 제품이 판매되었으며 부스 내 이벤트에는 약 6,000명이 참여하였다.최근 출시된 '바나밥 시즈닝 바나나칩'은 사워크림앤어니언맛과 솔티드카라멜맛, 김 맛 등 독특한 플레이버로 관심을 끌었다. 또한 '감숙왕 바나나 쿠키슈'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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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경기 중소기업 대상 오프라인 판매 컨설팅 실시
G마켓이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무료 판매 컨설팅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서울 중구 신세계남산에서 열렸으며 약 50개사가 참여하였다. G마켓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협력하여 대중소 상생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 행사를 기획했다.현장에서는 G마켓 영업 MD들이 직접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였다. 상담 내용은 상품 경쟁력 분석과 카테고리 적합성 진단, 판매 확대 전략 등 실무 중심으로 구성되었다.MD 설명회에서는 이커머스 판매 전략과 마케팅 활용 방법이 다루어졌다. 스타배송 풀필먼트 활용 방안과 상품 노출 강화 방안 등 실제 운영에 적용 가능한 내용들이 소개되었다.세무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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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연말 홈파티 겨냥 퀵커머스 특화 신상품 출시
GS25가 연말 홈파티 수요 증대를 겨냥해 퀵커머스에 특화된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최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편의점에서는 배달과 픽업 주문이 연말에 크게 늘어나면서 마라샹궈와 치즈 오븐 스파게티 등 신제품을 전국 매장에 선보였다. GS25 관계자는 지난해 11~12월 퀵커머스 주문이 직전 두 달에 비해 20.1% 증가했으며, 올해 11월에도 24일까지 전월 대비 17.9%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이는 추운 날씨와 외식 물가 상승 영향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홈파티를 즐기려는 소비 패턴이 강화된 데 따른 변화라는 설명이다.GS25는 최신 인기 배달 메뉴를 중심으로 퀵커머스 전용 상품을 기획했으며, 이를 통해 집에서도 손쉽게 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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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와 4910, T1 굿즈 공식 판매처로 신규 입점
에이블리코퍼레이션과 4910이 글로벌 e스포츠 팀 T1의 공식 굿즈 판매처인 ‘T1 SHOP’에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입점은 에이블리가 T1과 리드 파트너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한 이후 진행한 첫 사업으로, 양사는 T1 자사몰과 함께 유니폼, 응원봉, 텀블러, 가방, 잠옷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4910 관계자는 올해 안에 일본 쇼핑 앱을 통해서도 T1 굿즈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이달 T1과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 소식이 전해진 직후 에이블리 내 실시간 검색어 1, 2위에 ‘T1’과 ‘티원’이 오르며 사용자와 팬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T1 사업부 관계자는 에이블리와 4910의 높은 월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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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알파, 동작구 취약계층에 겨울 침구세트 전달
KT알파가 동작구 내 사회적 취약계층 200가구를 대상으로 겨울 침구세트를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나눔 행사는 25일 KT알파 본사 소재지인 동작구 흑석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해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독거어르신과 한부모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겨울용 이불, 베개, 패드 세트가 전달됐다. 예년보다 빠른 강추위가 예고된 만큼, 방한용품 지원을 통해 난방비 부담을 덜고 겨울 대비에 보탬이 되고자 했다.KT알파는 2021년부터 희망나눔재단과 지역 복지관 등과 함께 꾸준히 물품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복지 향상을 위한 지역사회 상생 노력의 일환이다.나눔 행사에 참여한 직원은 “지역 이웃들이 조금 더 따뜻한 환경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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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성남시 화재취약계층에 스프레이형 소화기 1875개 지원
NS홈쇼핑이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스프레이형 소화기 1875개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지원은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주거밀집지역, 고령층,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초기 대응이 어려운 가구에 기초 소방장비를 보급하기 위해 추진됐다. 업체 관계자는 사용할 때 복잡하지 않은 스프레이형 소화기가 실질적인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되도록 마련했다고 설명했다.NS홈쇼핑은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및 복지 실현을 위해 지난 2017년 분당소방서에 말하는 소화기와 세이프백을 지원한 이래, 어린이집 안전모,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 코로나 취약계층을 위한 키트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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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홈푸드, 발달장애 화가 미술 전시회 ‘Beautifully Happy’ 후원
동원홈푸드가 사회복지법인 온누리복지재단이 주최하는 발달장애 화가 미술 전시회 ‘Beautifully Happy’를 후원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12월 1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갤러리 라메르 1층에서 개최된다. 행사에는 온누리복지재단 산하 북서울장애인보호작업시설 소속 22명의 발달장애 화가가 참여했으며, 각자의 개성과 독특한 시각을 담은 100여 점의 작품이 무료로 전시된다.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은 북서울장애인보호작업시설 내 아트 스튜디오 예손을 통해 직업 화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관람객은 전시 기간 중 화가들의 작품 구매도 가능하다. 지난 전시회에서도 작품 수준에 대한 관심이 몰리며 여러 작품이 판매된 바 있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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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본코리아 홍콩반점,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하루 한정 짜장면 할인 행사 진행
더본코리아 중식 브랜드 홍콩반점이 오는 28일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짜장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날 홍콩반점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짜장면을 특별가에 이용할 수 있으며, 곱빼기 메뉴도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홀 영업이 제한된 포장·배달 전문점에서는 포장 주문 시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고 업체 관계자가 설명했다.이번 행사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홍콩반점에서 진행된다. 행사가 적용되는 매장은 더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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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내륙 감귤 충주 레드탄금향 출시
롯데마트가 충북 충주 지역에서 재배된 레드탄금향을 출시해 신선 과일 공급을 확대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레드탄금향은 폭염과 폭우 등 이상 기후에 대응하기 위해 충주에서 육성된 감귤 품종이다. 한라봉과 천혜향을 교잡한 감평(레드향)의 일종으로, 과즙과 향이 뛰어나고 일반 귤보다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라고 업체 관계자가 설명했다. 내륙 특성상 유통 과정이 짧아 12월보다 한 달 빠른 11월에 출하가 가능하다.레드탄금향은 충주 지역의 지리적 특성을 살린 수막 재배 방식으로 생산되어 12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를 보이고 있다. 수막 재배 방식은 비닐하우스 내부에 암반수를 흘려 겨울에도 영상의 온도를 유지하는 방법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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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20년째 구세군 1호 성금 전달
파리바게뜨가 올해도 구세군에 1호 성금을 전달하고, 전국 매장에서 연말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파리바게뜨는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겨울 구세군에 성금을 전달하며,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부 문화를 확대해 왔다. 올해 역시 3400여 개 매장에 미니 자선냄비와 QR코드를 설치해 참여 편의를 높였으며, 내년 2월까지 모금을 이어갈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에 모인 성금이 국내 사회복지 시설 개선 사업에 사용될 계획임을 설명했다.파리바게뜨는 그동안 구세군과 협력해 해외 초등학교 식수 시설, 위생 화장실, 어린이 도서관 건립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해 왔다. 관계자는 이번 1호 성금 전달과 모금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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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노리카 코리아, 바텐더 대상 ‘지속가능한 바텐딩’ 심화 특강 개최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바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심화 교육 ‘T-Talk’ 특강을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특강은 오는 12월 9일 아시아 베스트 바 13위에 오른 앨리스 청담의 김용주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며, 지속가능한 바 운영 경험과 현장 인사이트, 바 산업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참가 신청은 페르노리카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카페를 통해 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마감된다.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바텐딩’ 교육 프로그램을 2022년부터 무료로 운영해 왔으며, 이번 T-Talk 세션은 업계 내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사례 중심의 깊이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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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주말 한정 ‘CRAZY 4일 특가’와 겨울 국물요리 행사 개최
홈플러스가 겨울 제철 먹거리와 국물 요리 재료 등을 최대 50% 할인하는 ‘CRAZY 4일 특가’ 행사를 연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단 4일간 진행되며, 미국산 삼겹살·목심, 딸기, 캐나다산 삼겹살·목심, 특란 등을 대폭 할인해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는 한우 구이류, 한돈 삼겹살·목심 등도 반값에 제공하며, 생굴, 알배기 배추, 고구마, 제주 밀감 등 겨울 먹거리도 대폭 인하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같은 기간 ‘탕!탕!탕! 페스타’를 통해 생물 대구, 동태, 아귀, 병어 등 각종 생선류와 표고버섯, 쑥갓, 미나리, 다양한 육수와 밀키트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매운탕 등 겨울철 국물 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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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샘표가 사업영역 보호제도 이행과 중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 노력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샘표는 우리맛연구중심으로 제품 출고 현황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분기별 출하량을 자체 점검하는 등 생계형 적합업종 제도의 취지에 맞게 운영해왔다. 이번 표창은 이러한 운영과 관리가 상생 협력에 기여했음을 인정받아 수여된 것이다.1946년 설립 이후 국내 간장 시장 1위를 지켜온 샘표는 콩을 발효한 맑은조선간장, 전통 장맛을 현대적으로 구현한 토장, 조선고추장 등 다양한 제품 개발을 이어왔다. 관계자는 고도 미생물 제어 기술을 자사 경쟁력뿐만 아니라 국내 장류 산업 생산성 향상에도 활용하고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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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크샵, 셀러 업무 효율 높이는 주문 검색 기능 출시
메이크샵이 쇼핑몰 셀러의 주문 관리 혁신을 목표로 새로운 주문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오픈한 주문 검색 기능은 관리자 메뉴 ‘전체 주문 관리 V2’에 적용됐다. 지난해 대폭 개선한 ‘다찾다’ 검색 엔진의 도입으로 셀러들이 다양한 조건을 조합해 주문 상태를 빠르고 정확하게 조회할 수 있게 됐다. 주문번호 다중 검색, 최대 10개의 세분화 조건 지정, 정확도 향상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다운로드 속도와 사용자 경험(UI, UX)도 개선되어 검색된 결과를 기준으로 엑셀 데이터 추출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새 검색 엔진이 셀러의 업무 생산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메이크샵은 앞으로도 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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