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조윈, ‘헬스인슈’ 첫 라이센스 계약 체결 外
헬스케어 전문기업 조윈(Jowin)은 ㈜모아라이프플러스와 자사의 특허 기반 비즈니스 모델인 ‘헬스인슈(HealthInsu)’의 첫 번째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여성암 특화 보험을 결합한 ‘닥터스 PGA면역 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헬스인슈’는 건강기능식품을 정기 구독하며 섭취하다가, 구독 기간에 특정 질병이 발생하면 보험으로 보장하는 특허 기반 정기구독 상품 브랜드이다. 조윈은 지난 7월 25일 암과 심혈관질환을 보장하는 자사 PB 제품 ‘진생인수’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바 있다.이번 계약은 헬스인슈 모델을 협력 기업에 제공하는 첫 라이센스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조윈은 헬스인슈 브랜드와 특허 기반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베피스, 팬티기저귀 ‘베피스 모션핏 스타일’ 리뉴얼 外
쌍용C&B의 유아 전문 브랜드 베피스가 기존 제품의 품질을 대폭 강화한 팬티기저귀 ‘베피스 모션핏 스타일’을 리뉴얼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움직임이 많아지는 시기의 아기들을 위한 맞춤형 제품으로, 기능과 디자인 전반에 걸쳐 리뉴얼이 이뤄졌다.특히 특허 받은 쾌적 흡수 공법을 적용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흡수 속도는 29%, 역류 방지는 최대 2배 증가시켰다.또한 기존보다 세련된 청바지 디자인을 입혀 2가지 컬러의 스타일리쉬 팬츠로 선보여 부모·아이 취향에 맞춰 더욱 특별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여기에 아기 체형에 맞춘 인체공학적 설계로 활동 중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안심 이중 샘 방지 시스템을 통해 옆샘을
-
널디, ‘NDY(엔디와이)’ 브랜드명 교체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NERDY)가 브랜드명을 ‘NDY(엔디와이)’로 교체하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25FW 컬렉션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널디 관계자는 "19일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명 변경 소식과 함께 25FW 신규 컬렉션 라인업을 공개했다"라며 "지난 2017년 론칭된 널디는 그간 캐주얼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트릿 감성을 담은 패션 브랜드로 특유의 강렬한 색감과 개성 있는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왔다"라고 전했다. 널디 측에 따르면 이번 브랜드명 변경은 새로운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발맞춰 브랜드 세계관을 확장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층을 더욱 넓히려는 노력이다.새롭게 붙여진 이름 ‘NDY’
-
W컨셉, 삼성전자∙아디다스 협업 패션 화보 공개
패션 플랫폼 W컨셉이 글로벌 브랜드 삼성전자, 아디다스와 손잡고 패션 화보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지난 7월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7 ∙ Z 플립7 출시에 맞춰 W컨셉과 삼성전자, 아디다스가 공동 기획한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20일 삼성전자, 아디다스와 협업한 ‘워크 플로우, 라이프 글로우(Work Flow, Life Glow)’ 패션 화보를 선보인다"라며 "자신만의 기준으로 일과 삶의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의 주체적인 모습을 감각적인 시선으로 풀어냈다"라고 말했다. 이번 화보에서는 럭비 폴로, 윈드브레이커 등 아디다스의 스타일리시한 애슬레저 웨어와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
-
이마트, 프리미엄 양고기 ‘블랙 램’ 선보여
이마트가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호주산 프리미엄 양고기 ‘블랙 램(Black Lamb)’을 항공 직송으로 출시했다.이마트 관계자는 "또한, 오는 8월 22일 금요일부터 28일 목요일까지 7일간 프리미엄 양고기 ‘블랙 램' 론칭을 기념해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특징인 ‘숄더랙’과 풍부한 육향과 육즙이 특징인 ‘프렌치랙’을 100g당 각 정상가 7,980원/9,980원에서 30% 할인한 각 행사가 5,586원/6,986원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양고기 전문 음식점에서 주로 판매하는 부위인 ‘양등심’과 ‘채끝’을 100g당 각 정상가 8,980원에서 20
-
쿠팡, ‘베이비&키즈쇼’ 진행
쿠팡은 육아용품 할인 혜택을 풍성하게 담은 기획전 ‘베이비&키즈쇼’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7000여 육아용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조이∙순성∙리안∙다이치 등 카시트/유모차 ▲마더케이∙유비맘∙퍼기 등 수유/이유식 용품 ▲보솜이∙베베앙∙하기스 등 기저귀/물티슈 ▲베베쿡∙엘빈즈∙아넬라 등 영유아 식품 ▲마이리틀타이거∙러닝리소스 등 완구까지 육아용품 브랜드 100여 곳이 대거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이 중 ‘유비맘’은 이번 ‘베이비&키즈쇼’에 처음 참여한다. 대표 상품은 ‘시그니처 PPSU 빨대컵’으로 의료기기에 주로 쓰이는
-
하림, 곰탕 라면 ‘사골 쌀라면’ 선보여
하림은 ‘사골 쌀라면’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농림축산식품부의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가루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다"라며 "하림산업의 세 번째 가루쌀 기반 제품으로, 앞서 출시한 ‘닭육수 쌀라면’, ‘마라쌀볶음면’에 이어 쌀 소비 촉진과 수급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골 쌀라면은 우사골을 진하게 고아낸 국물에 대파 등 건더기를 더해 고기 국물 특유의 진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라며 "여기에 닭육수로 반죽하고 가루쌀을 함유한 면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더함으로써, 사골 국물과 조
-
CJ프레시웨이, ‘맛남상생’ 캠페인 농산물 판로 확대
CJ프레시웨이가 지역 농가와 소비자를 잇는 ‘맛남상생’ 캠페인을 통해 국산 농산물 판로 확대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작년 7월부터 지난달까지 다수 지자체와 협력해 산지에서 공급받은 농산물 약 2,700톤을 전국 180개 급식장에 유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맛남상생’은 ‘양방향 로코노미’를 취지로 하는 지역 경제 상생 프로젝트다"라며 "CJ프레시웨이는 제철 국산 농산물을 셰프·로컬 맛집과 협업해 급식 메뉴로 개발하고, 구내식당·휴게소 등 푸드서비스 현장에서 운영해 특별한 식사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최근 1년간 충남 서산의 감자·양파, 부여 수박, 청양 버섯, 제주의 월동 양배추·무·당
-
CJ제일제당 사내벤처 브랜드 ‘얼티브’, ‘시니어 영양음료’ 시장 진출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원료 기반의 단백질로 만든 ‘얼티브 식물성 영양식’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 ‘균형영양식’과 당뇨영양식’ 두 가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균형영양식’은 영양 보충이 필요한 환자의 균형 있는 식이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구수한맛·흑임자맛 2종으로 구성됐다"라며 "‘당뇨영양식’은 당뇨 환자나 혈당관리가 필요한 환자를 위한 제품으로, 호두맛·고구마맛 2종으로 출시됐다"라고 말했다. ‘균형영양식’과 ‘당뇨영양식’은 한 팩에 5대 영양소(탄수화물·지방·단백질·비타민·미네랄)를 담은 고단백·고식이섬유 제품이며, 유
-
쿠팡, 문구 아트 페스티벌 진행
쿠팡은 문구∙사무∙미술∙악기 카테고리 연합 기획전인 ‘문구 아트 페스티벌(이하 ‘문아페’)’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문아페’는 연간 2회 열리는 대규모 기획전으로, 이번에는 카테고리별 ▲모나미∙모닝글로리∙산리오(문구류) ▲시스맥스∙카파맥스(사무용품류) ▲듀로∙영창(악기류)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은 이번 행사에서 풍성한 할인코너를 만나볼 수 있다"라며 "가장 주목할 코너는 ‘선착순 특가’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에 2개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80% 상당의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18일은 ‘로드메일코리아 고급형 코팅필름 80MI
-
리복, 농구 인플루언서 ‘마스터욱’과 퍼포먼스 컬렉션 선보여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농구 인플루언서 ‘마스터욱(MW)’, 서울 삼성 썬더스 농구단과 협업한 신규 농규 컬렉션을 출시한다.LF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농구를 진심으로 즐기는 이들을 위한 토탈 퍼포먼스 룩으로 리복의 퍼포먼스 기술력과 농구 문화를 결합한 의류와 용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컬렉션을 통해 브랜드가 오랜 시간 쌓아온 농구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실용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퍼포먼스 룩을 제안한다는 목표다"라고 말했다. 대표 제품인 ‘에어모션 티셔츠’는 초경량 ‘에어모션 텍스처’ 원단을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 뿐 아니라 빠른 땀
-
BBQ, 창립 30주년 ‘집단치성 콘테스트’ 시작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고객참여형 신메뉴 네이밍 이벤트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가 시작 일주일 만에 10만 건 이상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지난 11일 시작된 BBQ의 '집단치성 콘테스트'는 고객들이 직접 신메뉴의 이름을 제안하고,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참여형 이벤트다"라며 "BBQ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팬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신메뉴에 반영함으로써,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만드는 ‘특별한 메뉴명’을 완성하겠다는 취지로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종 선정되는 ‘치명상’ 수상자에
-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오뚜기가 신제품 ‘더핫(THE HOT) 열라면’을 오는 27일 출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더핫 열라면’은 대표적인 고추 주산지인 ‘경상북도 영양군’과 지역상생 가치 아래 대표 특산물인 영양고추에 베트남하늘초, 캐롤라이나리퍼, 부트졸로키아, 하바네로를 더한 5가지 고추를 황금비율로 배합, 열라면 특유의 깔끔한 매운맛을 강화한 강렬하고 폭발적인 매운맛이 특징이다"라며 "오뚜기 대표 매운 라면 열라면(5,013SHU) 대비 약 1.5배 매운 7,500SHU로 이는 역대 오뚜기 출시 라면 중 가장 매운 수준이다"라고 전했다. 영양고추는 해발 고도가 높고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재배돼 과피가 두껍고 색이 선명하며, 적당한
-
[유통단신] 오오티디뷰티, 글로벌 뷰티 어워즈 7개 부문 '석권'
오오티디뷰티(OOTD Beauty)는 영국 런던에서 열린 권위 있는 국제 뷰티 시상식 ‘퓨어 뷰티 글로벌 어워즈(Pure Beauty Global Awards) 2025’에서 K뷰티 브랜드 중 최다인 7개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올라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명 ‘OOTD’는 ‘오늘의 산소’를 뜻하며, 산소처럼 매일 피부에 건강한 스킨케어를 전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전 제품은 저자극 피부 테스트와 임상시험을 거쳐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비건 더마 솔루션을 제공한다.이번에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제품은 △인텐시브 아이 세럼 △콜라겐 수프림 마스크 △다크 스팟 비타민 C 세럼
-
[생활경제 이슈] 던킨, ‘고기듬뿍’ 신제품 3종 출시 外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데이비드 리’ 셰프와 함께 ‘고기듬뿍’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유명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화제가 된 ‘데이비드 리’는 고기 요리 스페셜리스트로 유명하다. 이번 신제품은 육즙 가득한 소고기와 다양한 속재료에 데이비드 리 셰프의 시그니처 소스를 함께 곁들여 깊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고기듬뿍 브리또’는 구운 소고기와 피망•양파•라이스를 듬뿍 넣어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든든한 포만감을 준다. ‘고기듬뿍 바게트 샌드위치’는 소프트 바게트 속에 구운 소고기와 양파를 채워 풍성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데이비드 리 셰프의 특제 알리올리 소스를 더해 풍미를
-
[호텔단신]롯데호텔 월드, DAY6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 월드는 K팝 대표 밴드 DAY6(데이식스)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호텔을 DAY6의 시그니처 컬러와 테마로 꾸미는 대규모 협업 프로모션 ‘DAY6 월드(WORLD)’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월드 최초로 477실의 전 객실과 5곳의 레스토랑이 모두 참여해 다채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것이 특징이다.특히, 롯데호텔 월드의 시그니처 타임세일 객실 패키지 ‘월클데이(World Click Day)’를 함께 진행해 최대 25% 할인 혜택도 만날 수 있다. 예약 기간은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투숙 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객실 패키지는 3가지 유형으로, 객실 1박과 △ 롯데월
-
웹투어, 인플루언서와 괌 가족여행 공동구매 상품 출시
온라인 종합여행플랫폼 웹투어(대표 홍성원)가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공동구매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그 첫 번째 주자로 8월 18일, 육아·여행 인플루언서 ‘반짝마미’와 함께 괌 PIC(퍼시픽 아일랜즈 클럽)와 닛코호텔에 대한 여행상품 공동구매를 진행한다.이번 공동구매 상품은 괌 자유여행 패키지로, △항공 △호텔 △식사 등이 포함된 4일~5일 일정으로 구성된다. PIC 골드카드 상품은 전 일정 식사와 다양한 엑티비티가 포함되며, 괌 닛코호텔의 경우 오션프론트 프리미어로 조식과 라운지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인플루언서 반짝마미가 직접 체험한 여행기를 바탕으로 여행상품 담당자와 협업하여 상품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웹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