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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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농심·코카콜라, 협업 행사 진행
SSG닷컴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농심, 코카콜라와 '푸드 PICK' 행사를 열고 라면류와 음료를 할인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행사 기간 두 브랜드 행사 품목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이후 신청한 고객에게는 SSG머니 5천원을 선착순으로 적립해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정 상품을 함께 구매 시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라며 "대상 품목은 ▲신라면 더 레드와 코카콜라 ▲짜파게티 더 블랙과 코카콜라 제로 ▲배홍동 칼빔면과 코카콜라·스프라이트 등이다"라고 말했다. 농심과 코카콜라 세트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품으로는 '코카콜라 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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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딜크릿 1주년 생일파티 놀러와’ 프로모션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딜크릿 서비스 론칭 1주년을 맞아 6월 16일부터 30일까지 ‘딜크릿 1주년 생일파티 놀러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구매왕을 찾아라’, ‘축하파티에 나 왔다감’ 등 다양한 테마형 이벤트로 구성되며, 풍성한 할인 혜택과 리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온의 ‘딜크릿’은 정해진 시간 동안만 구매 가능한 특가 상품을 선별해 앱 푸시 수신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시크릿 특가 서비스다"라며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을 기반으로 한정 특가 상품을 선보이며, 전 상품 무료배송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1주년 기념행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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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스포츠 쓱세일’ 진행
SSG닷컴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스포츠 카테고리에 혜택을 집중한 ‘스포츠 쓱세일’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행사에서는 스포츠·레저 인기 브랜드 기획전을 동시에 열고 배럴,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스윔웨어와 아이더, 다이나핏 역시즌 외투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더스크랙 등의 운동 용품과 다이와 낚시 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름철 런닝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매거진형 콘텐츠도 마련했다"라며 "프랙텔 모자, 오클리 고글, 데카트론 물통 벨트, 가민 시계 등 인기 용품과 살로몬 티셔츠, 아디다스 반바지 등 의류를 엄선해 소개한다"라고 말했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인기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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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푸드머스, "이슈가 된 빵류 제품 2종 자발적 공급중단 및 회수 완료했다"
풀무원 계열의 식자재 유통기업 ㈜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식중독 감염 확산’ 보도와 관련하여 현재 감염 확산은 아니라고 14일 밝혔다.푸드머스는 보도와 관련된 추가사례 2건은 지난 5월15일~16일에 섭취한 제품으로, 사건을 인지한 즉시 전량 납품 중단 및 급식사업장에 납품한 제품 전체를 자진 회수하여 전량 폐기조치를 완료하였으며, 살모넬라균의 잠복 및 발현기간 또한 한 달 가량 경과하여 소비자들이 우려할 상황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이번에 확인된 2건의 사례는 당시에는 신고되지 않았던 유증상 사례로, ㈜푸드머스가 5월 유통한 제품의 납품처 전체에 대해 관계당국이 과거 이상 유무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확인된 것이다. 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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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ISO37301 사후심사 통과
CJ온스타일은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심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했다고 13일 밝혔다.2021년 3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 ISO37301은 회사 경영 전반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준법경영위원회, 컴플라이언스 코디네이터, 내부심사원 등의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전사 리스크 예방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시로 자가점검을 수행하는 등 조직의 건전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구축·관리해 왔다"라고 전했다.이번 심사에서 CJ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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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그룹, ‘대상레드챌린지 존중 헌혈버스’ 운영
대상그룹이 혈액 수급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오는 15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열리는 ‘2025년 헌혈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상레드챌린지 존중 헌혈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대상그룹 관계자는 "‘헌혈자의 날’은 ‘세계 헌혈자의 날(6월 14일)’을 기념하고, 헌혈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난 2021년, 혈액관리법 개정 및 시행에 따라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라며 "헌혈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주관하는 공식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우리가 몰랐던 진짜 영웅들, 우리가 마주할 진짜 영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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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지하철역에 FC바르셀로나 직관 티켓 프로모션 스크린 설치
창사 30주년을 맞는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지하철역에 ‘<골든티켓 페스타> 프로모션 스크린을 설치했다고 13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의 티켓 증정 프로모션은 BBQ가 창사 30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의 후원에 나서며 함께 기획됐다"라며 "기존 BBQ앱을 사용 중인 고객 및 신규 가입 고객들에게 응모권을 제공하며, 치킨 구매 시 응모권을 증정하며 전국민 누구나 최소 한 번은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 스크린은 오는 7월 4일까지 지하철 2호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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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잔망루피 피크닉매트 출시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잔망루피 피크닉매트’를 출시했다.‘잔망루피 피크닉매트’는 화사한 핑크빛 바탕에 ‘잔망루피’ 캐릭터를 가득 채운 귀여운 디자인으로 가로 140cm•세로 120cm의 넉넉한 사이즈와 손잡이가 더해진 접이식 형태로 휴대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피크닉매트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77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일부 점포 제외, 행사 진행 여부 및 잔여 수량은 사전 문의 필요)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에 ‘잔망루피’ 콜라보 마지막 굿즈로 피크닉매트를 선보였다.”고 말했다.◆공차코리아,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와 함께 브랜드 캠페인 전개글로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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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컨세션, 제주 특색 담은 여름 신메뉴 선보여
아워홈은 여름을 맞아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제주도의 특색을 담은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올해 컨세션 메뉴 콘셉트를 ‘Tasty Journey’로 정하고 계절별로 전국 각지의 맛을 담은 신메뉴를 소개하고 있다. 제철 식재료와 지역별 별미를 접목한 메뉴로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도 전국을 여행하는 듯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이어 "지난 봄 시즌 첫 테마는 강원도로 황태 백짬뽕, 감자밥 등 지역 대표 먹거리를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였다"라며 "이번 여름 시즌(6~8월) 두 번째 여정은 ‘제주’다. 제주를 연상시키는 식재료 흑돼지, 뿔소라, 볼락 등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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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미니언즈 RUN 서울 2025’ 현장 스폰서 참여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오는 6월 15일, 서울 월드컵공원(마포구 상암동 소재)에서 열리는 ‘미니언즈 RUN 서울 2025’에 현장 스폰서로 참여한다.bhc 관계자는 "‘미니언즈 RUN 서울 2025’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미니언즈’를 주제로 기획된 러닝 행사"라며 "5km와 10km 코스를 비롯해 포토존, 축하 공연,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러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예매 시작 30분 만에 티켓이 전량 매진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bhc는 행사 당일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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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네치킨, 전국 가맹점 수 1,200호점 돌파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서울 전농동점 오픈을 계기로 전국 가맹점 수가 1,200호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굽네치킨 관계자는 "‘역지사지’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가맹점주와 상생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온 결과 2005년 설립 첫 해 9개 가맹점에서 올해 1,200호점까지 꾸준히 매장 수를 확대했다"라며 "주요 프랜차이즈 치킨 업체의 가맹점 수와 비교하면 많지 않은 매장 수로서 신규 출점 시 높은 시장 잠재력과 수익성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각도의 신규 개점 지원 정책을 통해 초기 운영의 적응을 돕고 수익성을 극대화하며 본사 매출 규모의 상승이 가맹점 지원 규모의 확장으로 이어지는 상생 모델을 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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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에프앤비 ‘바르고 봉사단’, 특수학급 학생 위한 직업 체험 활동 실시
교촌에프앤비㈜의 ‘바르고 봉사단’이 지난 10일(화) 부산 신명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직업 체험 및 경제 활동 경험을 함께하며, 2025년 상반기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바르고 봉사단의 상반기 마지막 활동은 부산에 위치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에서 진행됐다"라며 "이번 활동은 특수학급 학생들이 직업 체험과 경제활동 경험을 통해 각 직업의 역할과 의미를 배우고 사회적 경험을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바르고 봉사단’은 학생들과 짝을 이뤄 체험 활동, 식사 등 전 과정에 동행했다, 활동 내내 학생들은 호기심과 웃음으로 현장을 채웠고, 봉사단은 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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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커머스, 5월 골프클럽 판매 순위 공개
골프존커머스는 지난 5월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골프클럽 브랜드와 모델을 13일 발표했다. 골프존커머스 관계자는 "그동안 발표한 판매 순위 데이터를 통해 골프 클럽의 핵심 키워드인 관용성이 계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남성용 클럽 판매 순위에서 드라이버 판매 순위는 1위 테일러메이드 Qi35, 2위 핑 G440, 3위 테일러메이드 Qi10, 4위 핑 G430, 5위 타이틀리스트 GT 순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우드는 1위 테일러메이드 Qi35, 2위 핑 G430, 3위 핑 G440, 4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 5위 테일러메이드 Qi10이 차지했다. 유틸리티는 1위 핑 G430, 2위 테일러메이드 Qi35, 3위 핑 G44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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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 출범한다 外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가맹점주와의 실질적인 소통과 지속 가능한 협력을 위한 ‘상생위원회’를 오는 6월 말 공식 출범할 예정이라고 6월 13일 밝혔다.이번 위원회 출범은 단순한 새로운 제도 도입 차원을 넘어 점주와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혁신적 파트너십 모델을 만들겠다는 백종원 대표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상생위원회는 지난 5월초 부터 진행중인 브랜드별 간담회에서 수렴된 현장의 요구와 애로사항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면서 추진하고 있다.실제로 더본코리아는 5월 3일 홍콩반점 점주들과의 첫 간담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빽다방, 한신포차, 새마을식당, 빽보이피자, 역전우동, 롤링파스타, 연돈볼카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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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아카페라 심플리 디카페인 로어슈거 라떼’ 선보여
빙그레가 카페인과 당 함량을 줄인 ‘아카페라 심플리 디카페인 로어슈거 라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아카페라 심플리 디카페인 로어슈거 라떼’는 식약처에 고시된 액상커피 유형 당류 함량 평균값 대비 당류를 15% 낮춘 로어슈거 신제품이다"라며 "또한, 콜롬비아산 디카페인 커피 추출액을 사용해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카페라 심플리’는 무라벨 커피 제품으로 폐비닐 발생 없이 간편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라며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친환경 무라벨 패키지로 국제 디자인 대회에서 2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빙그레는 ‘아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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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글로벌 수출물류기지' 울산삼남물류센터 기공
농심이 지난 12일, 울산시 울주군 삼남물류단지에서 ‘울산삼남물류센터’ 기공식을 열었다. 농심 관계자는 "울산삼남물류센터는 부지면적 약 4만6700㎡(약 1만4000평), 연면적 약 16만6700㎡(약 5만평)의 지상 5층 규모로 건설되며, 2027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한다"라며 "총 투자금액은 약 2290억 원이다"라고 전했다.농심은 물류센터 건립과 운영 과정에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방침이다. 공사 기간에는 약 4300여 명의 취업유발효과가 기대되며, 완공 후에는 약 1300여 명의 운영인력을 지역주민 중심으로 고용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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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도시락 판매 수익금 아동복지시설에 기부 外
한솥도시락은 5월 한 달 간 이든아이빌 아이들이 그린 그림이 인쇄된 특별 보울용기를 사용한 도시락의 판매 수익금 중 1천만원을 ‘이든아이빌’에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해당 보울용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히 제작된 것으로, 이든아이빌에서 생활 중인 아동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 인쇄돼 있다.이번 후원은 한솥도시락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진행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고객이 도시락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아이들이 그린 그림이 다시 아이들의 생활을 돕는 선순환 구조를 이룬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전달된 기부금은 아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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