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크리스피크림 도넛, 스누피 협업 '크리스마스 피너츠 2025' 도넛 4종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캐릭터 브랜드 '피너츠(PEANUTS)'와 협업한 스누피 도넛 4종을 오는 29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크리스피크림 도넛의 'CHRISTMAS : PEANUTS 2025' 시즌 제품은 1950년에 탄생한 만화 '피너츠'의 대표 캐릭터와 크리스마스 상징을 형상화했다.주요 도넛 4종은 '스누피 도넛', '찰리브라운 오너먼트 도넛', '크리스마스 리스 도넛', '산타 벨리 도넛'으로 구성됐다. '스누피 도넛'과 '찰리브라운 오너먼트 도넛'에는 각각 헤이즐넛 초콜릿 스프레드와 스위트 펌킨 필링이 채워졌다. '크리스마스 리스 도넛'에는 피스타치오 크림, '산타 벨리 도넛'에는 뱅쇼 필링이 들어갔다.이번 신제품은 오는 29일부터
-
맘스터치, KB캐피탈과 취약계층 아동 위해 7천만 원 기부
토종 버거 및 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KB캐피탈과 함께 연말을 맞아 총 7천만 원 규모의 후원금을 관악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후원은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한 끼인 햄버거와 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금은 맘스터치와 KB캐피탈이 공동으로 기금을 출연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조성됐다.후원금은 관악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25개 센터 내 약 800명의 아동을 위해 사용된다. 이들 아동은 올해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매월 1회 열리는 '햄버거데이'를 통해 인근 맘스터치 매장에서 조리한 버거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멀티플렉스 영화 관람 등 단체 문
-
롯데삼동복지재단, 울산 지역 취약계층에 1억 5천만 원 상당 지원
롯데삼동복지재단이 울산 지역 중·고등학생 및 소외 이웃에게 총 1억 5천만 원 규모의 겨울나기 물품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재단은 지난 27일 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에서 '신격호 롯데 겨울나기 의류지원 전달식'을 열고 울산 지역 중·고등학생 232명에게 겨울용 패딩을 전달했다. 올해 처음 실시된 이 사업은 저소득 가정 학생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재단은 울산 5개 구군의 교육복지 수혜 학생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인당 패딩 1벌씩 총 7,000만 원 상당을 지원했다.같은 날 재단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신격호 롯데 사랑드림 김장나눔 전달식'을 열고 울산 지역 소외 이웃 1,1
-
대상문화재단, 장학생 학술제 개최
대상문화재단이 장학생들의 학문적 성과 공유와 교류를 위한 '장학생 학술제'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2023년부터 진행된 이번 학술제는 재단이 지원하는 장학생들이 한 해 동안 수행한 연구 과제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이다. 지난 2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행사에는 대상그룹 주요 내빈과 재단 장학생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올해 학술제에서는 동양철학, 심리학, 물리학, 북한학, 국어국문학 등 인문사회 및 기초과학 분야 장학생 5명이 각자의 연구 과제를 발표했다. 참가자들은 각자의 전공 영역에서 축적해 온 연구 내용과 성과를 공유하며 학문적 연대와 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이어 진행된 '송년의 밤' 만찬에서는
-
CKD 레티노콜라겐 마스크, 2025 올리브영 어워즈 마스크팩 부문 수상
종근당건강의 피부건강기능화장품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의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모공탄력 마스크'가 '2025년 올리브영 어워즈' 마스크팩 부문 MD's PICK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올리브영 어워즈는 올 한 해 동안 고객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카테고리별 인기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이다. CKD Guaranteed의 '레티노콜라겐 모공탄력 마스크'는 마스크팩 부문에 선정되었으며, 누적 판매량 520만 장을 돌파한 베스트셀러이다.이 제품은 300 달톤의 저분자 콜라겐과 레티날 등 유효성분을 함유한 하이드로겔 콜라겐 마스크이다. 피부에 밀착되어 에센스가 흐르지 않아 사용이 간편하며, 부착 후 탄력 있는 피부를 경험할
-
오비맥주, 자영업자 응원 영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오비맥주의 자영업자 응원 캠페인 ‘우리동네 히어로’가 27일 ‘2025 CSR 필름 페스티벌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골목 상권을 지키는 자영업자들을 조명한 지역사회 협력 모범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CSR 필름 페스티벌 어워드'는 기업과 기관의 사회공헌 활동을 영상으로 공모하여 평가하는 행사이다. 이투데이가 주관하고 기획재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8개 정부부처가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 14회를 맞이했다. 시상식은 27일 서울 강남구 웨스틴서울파르나스에서 개최됐다.오비맥주의 ‘우리동네 히어로’ 캠페인은 자영업 폐업이 증가
-
[생활경제 이슈] 아트박스 품, 론칭 14주년 맞아 ‘원더 품 파티’ 진행 外
아트박스가 운영하는 디자인 쇼핑몰 품(POOM)이 론칭 14주년을 맞아 대규모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연중 최대 규모인 ‘원더 품 파티(WONDER POOM PARTY)’로,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14일간 실시된다. 쇼핑몰 방문 고객에게 풍성한 리워드를 제공하는 참여형 행사로 기획됐다.행사 기간 매일 출석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4,000 포인트와 2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특히 14일 모두 출석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50% 할인 쿠폰이 추가로 증정된다.또한 ‘출동! 특가헌터스’, ‘아트박스 득템클럽’, ‘왓츠 인 마이 장바구니’, ‘초☆럭키 드로우’ 등 매일 새로운 혜택과 특가 상품이 제공되어 다양한 고객층에
-
현대이지웰, 멸종 위기종 황새 서식지 보전 위한 무논 조성 활동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이 멸종 위기종인 황새 서식지 보전을 위해 충청북도 청주시 문의면 일대에서 무논 조성 활동을 전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무논은 농작물을 재배하지 않고 물을 채워 유지하는 습지로, 철새들에게 안정적인 쉼터와 먹이터를 제공한다.현대이지웰 직원 10여 명과 한국교원대학교 황새생태연구원 소속 연구원들은 지난 26일 활동에 참여했다. 이들은 무논에 물을 채우기 전 웅덩이와 수로 정비, 볏짚 존치 등 서식지 조성 작업을 수행했다.이번 활동은 현대이지웰과 한국교원대학교가 지난해 12월 체결한 ‘ESG 협력을 위한 사업 개발과 운영 업무 협약’에 따른 것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바탕으
-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 회장 취임… 미래 성장 전략 실행 본격화
생활혁신 솔루션 기업 깨끗한나라가 최현수 대표를 회장으로 선임하고 김영석 포스텍 교수를 신임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내년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미래 100년 성장을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 체계 강화와 지속가능한 성장 구조 확립을 목표로 단행됐다.최현수 신임 회장은 12월 1일부로 취임한다. 회사는 최 회장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회사의 성장 전략을 총괄하고, 이사회는 독립적이고 투명한 의사결정 구조를 공고히 하는 역할을 맡는 리더십 전환을 통해 책임경영 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최병민 회장은 명예회장으로 추대되어 기업의 핵심 가치와 창업정신의 연속성을 유지하게 된다.최 회장
-
[생활경제 이슈] '그래비티샴푸', 2주간 네이버 강세일서 최대 26% 할인전 진행 外
'그래비티샴푸'가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약 2주간 네이버 강세일에 참여해 전 제품 최대 26%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한국과학기술원(KAIST) 과학자들이 개발한 '그래비티샴푸'는 올리브영, 일본 라쿠텐 등 입점 채널에서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네이버 샴푸 카테고리에서도 1위를 달성했으며, 28일에도 1위를 유지 중이다.이번 프로모션은 연말 쇼핑이 집중되는 시기에 네이버가 진행하는 할인전에 맞춰 '그래비티샴푸' 전 제품을 최대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대표 상품인 **'그래비티 헤어리프팅 샴푸 엑스트라 스트롱'**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특허 성분 LiftMax 308™을 고
-
위대한상상, 사이버 위기 대응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 KISA 원장 표창
요기요를 운영하는 위대한상상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한 ‘2025년 하반기 사이버 위기 대응 모의훈련’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사이버 위기 대응 모의훈련’은 기업의 침해 대응 능력 점검 및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해 연 2회 정기적으로 실시된다. 이번 하반기 모의훈련은 해킹 메일 대응, DDoS 공격 점검, 모의 침투, 서버 대상 취약점 탐지 대응 등 총 4개 유형으로 구성됐다.훈련은 지난 10월 20일부터 31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었으며, 총 626개 기업과 약 26만 6천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이는 전년 대비 44% 증가한 참여율이다.위대한상상은 적극적인 훈련 참여와
-
무신사, 성동구 및 주민협의체와 서울숲 상권 활성화 상생협약 체결
무신사가 성동구 및 성동구 상호협력주민협의체와 서울숲길 일대 지역 상권의 지속 가능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민관이 협력하여 침체된 상권의 재도약을 지원하고, 성수동 일대를 ‘K패션 클러스터’로 확대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무신사는 본사가 위치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성수동을 넘어 서울숲길 일대로 K패션의 활동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특히 무신사는 서울숲의 공실 상가를 매입 또는 임차한 후, 오프라인 매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 브랜드들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성동구는 상권 활력을 요구하는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상권 관계자와 주민협의체의 논의
-
소노인터내셔널, 소노캄 제주 리조트 내 프리미엄 ‘빌라’ 48실 신규 오픈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소노캄 제주 리조트 단지 내 프리미엄 평형대 ‘빌라(VILLA)’를 신설하고 28일 그랜드 오픈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소노캄 제주 빌라는 총 6개동 48실 규모로 신설되었으며, 표선 바다와 가까이 위치해 전망과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객실 타입은 빌라 디럭스 A, B(3~4인), 빌라 프리미어(6인), 취사가 가능한 대형 평형 빌라 프레스티지(6인), 빌라 프레지덴셜(8인)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킨다.소노인터내셔널은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12월 23일까지 소노캄 제주 빌라 주중 투숙객을 대상으로 조식 뷔페 무료이용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공되는 무료
-
bhc, 글로벌 고객 초청 ‘뿌링클 데이 투어’ 프로그램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글로벌 참여형 캠페인 ‘뿌링클 유니버스’의 일환으로 해외 고객을 초청한 ‘뿌링클 데이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투어는 K-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의 해외 인기 확산에 맞춰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난 24일부터 3박 4일간 진행된 행사에는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진행된 ‘뿌링클 발음 챌린지’ 우승자들이 초청되었다.bhc는 투어 둘째 날인 25일에 ‘뿌링클 데이’를 운영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다이닝브랜즈그룹 본사와 R&D 센터를 견학하고, 전문 셰프의 조리 시연을 참관하며 K-치킨의 탄
-
롯데칠성음료, 국내 최초 재생 MR-PET 원료 100% 페트병 도입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가 대한민국 최초로 재생 플라스틱 원료 100%를 사용한 칠성사이다 500ml 페트병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환경부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본격 시행에 앞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500ml 페트병에 재생 플라스틱 원료 100%를 사용함으로써 연간 약 2,200톤의(2024년 칠성사이다 500ml 판매량 기준) 플라스틱과 약 2,900톤의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폐플라스틱의 매립 소각에 따른 환경영향을 줄이고 탄소중립 및 기후 변화 대응에 기여하며 ESG 경영 실천에 힘쓴다는 전략이다.또한, 이번에
-
로레알코리아, 협력사와 ‘넷제로 파트너 포럼’ 개최
로레알코리아가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협력사들과 함께 ‘로레알 넷제로 파트너 포럼’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로레알 그룹의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탄소배출 절감 로드맵을 공유하고 화장품 업계의 협력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코스맥스, 한국콜마, C&C 인터내셔널, 삼화, 펌텍코리아, 연우 등 6개 파트너사가 참석했다.포럼 1부에서는 로레알의 지속가능경영 목표인 ‘미래를 위한 로레알’ 프로그램에 따른 공동 과제가 논의됐다. 로레알 북아시아 최고 지속가능성 책임자가 비전을 발표했으며, 각 파트너사는 에너지 전환 계획과 제품 탄소발자국(PCF) 관리 체계 등 현황을 공유했다.2부에서는 컨설팅 기업
-
브룩스브라더스, 207년 전통 맞춤 수트 서비스 ‘MTM’ 론칭
아메리칸 클래식 브랜드 브룩스브라더스가 207년의 역사와 노하우를 담은 맞춤 수트 서비스 MTM(Made to Measure)을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MTM 서비스는 고객이 취향과 체형에 맞춰 프리미엄 수트를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고객은 미국 본사에서 엄선한 1,500여 가지 최고급 원단과 다양한 안감, 단추, 라펠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이 서비스는 전국 5개 매장인 갤러리아 광교, 현대백화점 판교, 롯데백화점 잠실·광주·부산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객 주문 후 제작이 시작되어 약 4주 후에 완성품이 전달된다.브룩스브라더스는 서비스 론칭을 기념하여 MTM 이용 고객에게 고급 가죽 줄자와 트레이를 증정하는 특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