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GS25, ’떡볶퀸’ 시리즈 단독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떡볶이 전문 인플루언서 ‘떡볶퀸’과 손잡고 차별화 떡볶이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떡볶퀸’은 떡볶이를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유튜브 인플루언서이다. 오랜 역사를 지닌 재래시장 분식집 떡볶이부터 프랜차이즈 떡볶이까지, 방대한 종류의 떡볶이를 먹어보고 그 맛을 리뷰·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채널 구독자 수는 63만명을 넘어섰으며 콘텐츠 조회수는 3억9000만회에 달한다. ‘떡볶퀸’이 추천한 떡볶이는 이른바 ‘믿먹’(믿고먹는) 메뉴로 발돋움한다"라고 말했다. GS25는 ‘떡볶퀸’이 보유한 마니아층의 신뢰도와 영향력 등을 고려
-
헥토헬스케어 김석진LAB(랩), ‘아임빅키’ 롯데홈쇼핑 첫 방송
헥토헬스케어 김석진LAB(랩)의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임빅키’가 홈쇼핑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8월 20일(수) 오후 7시 3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아임빅키는 성장기 아동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선보이며,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방송에서는 아임빅키 6개월분 구매 시 최대 40% 할인 혜택과 함께 드시모네 키즈스텝1(50포 2박스, 총 100포)과 전용 보틀을 증정하는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김석진LAB(랩) 아임빅키는 청담이든의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정다이 원장이 성분 배합 설계에 직접 참여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
서울신라호텔, '레이디번 하종현 에디션’ 출시
서울신라호텔은 럭셔리 위스키 부티크&라운지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The Distillers Library)’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현대미술가 하종현과 협업한 ‘레이디번 하종현 에디션(Ladyburn Ha Chong-Hyun Edition)’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레이디번’은 1966년 설립 후 9년 동안만 운영되고 폐쇄된 증류소(Ghost Distillery)에서 우연히 발견된 위스키 원액으로, 시간과 정교함이 빚은 ‘유산’으로 불린다"라며 "50여 년간 아메리칸 오크 배럴에서 숙성되어 황금빛 호박색을 띠며, 전 세계에 극소량의 컬렉션만 있는 초희귀 위스키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하종현 작가와의 협업은 1970년대부터 반세기에 걸쳐 각자
-
[생활경제 이슈] 모나미, 신제품 FX ZETA PEAK 출시 外
문구기업 모나미가 유성잉크 파이프 팁을 적용한 신제품 ‘FX ZETA PEAK’를 출시한다고 20일(수) 밝혔다.‘FX ZETA PEAK’는 모나미의 스테디셀러 ‘FX ZETA’의 명성을 잇는 제품이다. ‘FX ZETA’는 저점도 잉크를 적용해 끊김 없이 부드러운 쓸 수 있으며, 장시간 필기에도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해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아왔다.이번 신제품은 이러한 장점과 더불어, 기존 유성 볼펜과 달리 가느다란 파이프 팁을 적용해 더욱 안정적인 필기감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 파이프 팁 볼펜이 주로 중성잉크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FX ZETA PEAK’는 모나미가 국내 최초로 유성잉크를 적용했다. 유성잉크는 종이에 잘 스며들어 번짐이 적고, 더
-
샘표, ‘만능게장간장’ 할인 판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끓이지 않고 재료에 바로 붓는 ‘만능게장간장’을 할인 판매한다. 샘표 관계자는 "9월부터 금어기가 풀리는 가을 꽃게로 손쉽게 간장게장을 만들어 온가족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28일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샘표 만능게장간장’ 할인전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샘표 만능게장간장은 대한민국 1등 샘표 양조간장에 각종 맛내기 재료를 황금비율로 더했다"라며 "게장을 담그면 짜지 않으면서도 신선한 꽃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간장을 끓이고 식힐 필요 없이 깨끗하게 손질한 꽃게에 바로 붓고 냉장고에 2~3일 숙성하면 전문점 수준의 맛있는 간장게장을 만들 수 있다.샘표 만능
-
대상 라이틀리,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20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지난 2020년 론칭한 ‘라이틀리’는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건강한 식생활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대상은 최근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와 ‘저속노화(Slow-aging)’ 등 건강 중심의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는 것에 주목해 전면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뉴얼에서는 브랜드 방향성을 명확하게 재정립했다"라며 "기존의 다양한 재료로 제안한 ‘맛있게 가벼운 일상식’ 콘셉트에
-
[생활경제 이슈] 연돈볼카츠, ‘배달의민족’ 주문 시 할인 이벤트 진행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수제 볼카츠 전문점 연돈볼카츠가 오는 9/14까지 4주간 배달 앱 ‘배달의민족’에서 주문 시 5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연돈볼카츠는 ‘뚜껑열린치킨도시락’을 비롯한 튀김덮밥도시락 시리즈 출시 2주년을 맞아, 꾸준히 브랜드를 이용해 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행사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5천 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해 결제 시 적용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매일 1회 사용할 수 있으며, 배민1 및 포장·배달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주문 가능한 지역과 매장 정보는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이번 프로모션은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발렌타인 아티스트 에디션 5‘ 출시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의 모던 클래식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Ballantine’s)이 국내 현대미술 작가 최혜지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한 ‘발렌타인 아티스트 에디션5 (Ballantine’s Artist Edition 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발렌타인 아티스트 에디션은 지난 2019년 첫 출시 이후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을 공개해왔다. 발렌타인 바틀과 패키지에 아티스트 고유의 감성을 담아 예술적 가치를 더하며, 높은 안목의 위스키 애호가는 물론 세련된 취향을 지닌 소비자들에게서 높은 소장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다섯 번째로 선보
-
동원시스템즈, ‘유일캔’과 상생 업무협약 체결
동원시스템즈가 디지털 캔 프린팅 기업 ‘유일캔’과 포장재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업무 협약을 통해 최근 증가한 고객사의 다품종 소량 생산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손을 잡은 유일캔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캔에 직접 인쇄하는 디지털 기술을 보유한 강소기업이다"라며 "기존에는 새로운 캔 인쇄를 위해 별도의 동판을 제작해야하기 때문에 큰 규모의 최소 주문 물량이 필요했지만, 유일캔의 디지털 기술은 원하는 디자인을 캔에 직접 인쇄할 수 있어 고객사의 수요에 맞춰 소량 제작도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1만 6천
-
롯데백화점, 인권경영 실천 강화
롯데백화점이 유통업계 최초로 '2025년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인권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인권경영’은 임직원, 고객, 협력사, 지역사회 등 기업 경영과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활동을 이행하는 경영 방식을 의미한다"라며 "‘인권경영 시스템’은 UN국제 인권선언과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ISO(국제표준화기구) 표준에 맞게 ‘한국경영인증원(KMR)’에서 개발한 인증제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기관 인증을 기준으로, 현재까지 국내에서는 롯데백화점을 포함해 단 6개의 사기업만이 ‘인권경영시스템’
-
마몽드, '어메이징 딥 민트 클렌징 라인' 선보여
마몽드에서 '어메이징 딥 민트 라인'의 새로운 클렌징 제품 2종을 선보인다.마몽드 관계자는 "신제품은 '어메이징 딥 민트차콜릿 팩 클렌저', '어메이징 딥 민트차콜릿 클렌징밤'이며, 기존 민트 라인의 주요 성분인 민트초에 AHA, PHA 부스팅 성분, 숯 성분을 추가해 피부 노폐물 관리 효과를 강화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어메이징 딥 민트차콜릿 팩 클렌저'는 클렌징과 숯 스크럽, 팩 기능을 한 번에 구현한 멀티 클렌저 제품이다"라며 "숯 스크럽이 부드럽게 으깨지며 묵은 각질과 미세 각질,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단 1회 사용만으로도 모공 속 노폐물을 99% 감소시키는 강력한 세정력을 지녔다"라고 전했다. 또한 스킨케어 성분 6
-
홈앤쇼핑, 자연유래 왕코탈취제 방송
홈앤쇼핑은 생활 악취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21일(목) 오전 11시 35분,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냄새잡는 왕코 탈취제’를 방송한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왕코 탈취제는 실내 공간은 물론 냉장고, 신발장, 옷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젤 타입 탈취제다"라며 "정제수, 일라이트, 구연산나트륨, 타닌산, 젤란검 등 식물 유래 성분을 주 원료로 사용하여 안전성을 높였으며,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왕코 탈취제는 사용 방법이 간단하다. 뚜껑을 열어 원하는 공간에 두기만 하면 악취를 빠르게 흡착한다"라며 "젤 타입 특성상 장시간 효과가 유지되며, 라벤더와 클린코튼 향은 은은한 기분 전
-
G마켓, 7개 패션 브랜드 시즌오프 기획전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4일까지 여름 패션 아이템을 최대 88% 할인 판매하는 ‘SPA 브랜드 파이널 시즌오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겨울 아우터 등 역시즌 특가전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탑텐 ▲에잇세컨즈 ▲스파오 ▲로엠 ▲미쏘 ▲마인드브릿지 ▲지오다노 등 7개 대표 SPA 브랜드가 참여하며, 캐주얼의류부터, 여성의류, 남성의류까지 올 여름 큰 인기를 끌었던 아이템을 파격 할인가에 제안한다"라며 "시즌오프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상품에 따라 최대 16% 할인되는 ‘SPA 브랜드 할인쿠폰’으로, G마켓과 옥션 고객이라면 누구나 5,000원 이상 구매
-
남양유업,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 선보여
남양유업이 한 병(735mL)에 생유산균 5천억 CFU를 담은 신제품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남양유업의 발효 기술로 완성한 농후발효유다"라고 말했다. 이어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는 플레인∙사과 2종으로 출시돼 맛과 기능, 영양을 동시에 충족한다. 1mL 당 6억 8천만 마리 이상의 생유산균을 함유해 식약처 고시 기준(1mL 당 1억 CFU 이상) 보다 약 6.8배 높다. 활동량이 적은 중·장년층과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며, 맛 또한 가볍고 깔끔하게 최적화했다"라고 전했다. 영양 설계도 차별화했다. 100mL당 1.4g 저지방, 당 함량은 식약처 농후발효유 평균치(8.8g) 대비 30% 감소, 칼슘은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판매자 전용 모바일 앱 출시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셀러 편의성 강화를 위해 판매자 전용 앱(애플리케이션) ‘에이블리 내 마켓 관리’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판매자 전용 앱은 ‘주문 관리’, ‘문의 관리’ 등 마켓 운영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PC 또는 모바일 웹 접속을 거쳐야 했던 과거와 달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마켓 관리가 가능하다. 소수 인력으로 운영되는 중소형 셀러는 물론, 주문 및 고객 규모가 방대한 대형 마켓까지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
롯데마트 제타, 구독형 배송 서비스 ‘제타패스’ 운영
롯데마트가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롯데마트 제타’에 구독형 배송 서비스 ‘제타패스(ZETTA pass)’를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8월 18일(월)부터 시작된 이번 서비스는 ‘배송비 프리, 신선한 루틴’을 콘셉트로, 고물가 시대 고객의 장보기 비용 절감과 쇼핑 편의성 강화를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타패스’ 가입 고객은 월 2900원으로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한 달 내내 무제한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다"라며 "기존 일반 고객의 무료배송 기준이 4만 원 이상인 점을 고려하면, 소량으로 자주 구매하는 고객도 부담 없이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신선식품을 필요한 만큼만 구매해 최상의
-
세븐일레븐, ‘핫휠’ 원카 2025버전 H시리즈 선보여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어린이(Kid) 감성을 추구하는 성인(Adult)을 일컫는 ‘키덜트(Kidult)’족과 다이캐스트 ‘콜렉터(수집가)’를 겨냥한 완구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자동차 모형 브랜드 ‘핫휠(Hot Wheels)’을 운영하는 글로벌 완구기업 ‘마텔’의‘핫휠’ 국내 유통 판권을 가진 ‘코리아보드게임즈’와 손잡고 ‘핫휠’ 다이캐스트(정교한 모형) 자동차를 20일 편의점 채널 단독 출시한다"고 전했다.이어 "‘핫휠’은 1968년에 시작한 다이캐스트 자동차 모형 브랜드로 다양한 버전과 시리즈가 지속 출시되어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이캐스트를 수집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