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트럼프가 마신 그 차"…비비비당, 외국인들의 APEC 외교 체험 명소로
"트럼프 대통령이 마신 차를 마셔보고 싶다"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경주 비비비당을 찾고 있다. 2025 APEC 정상회의 이후, 비비비당은 외교의 순간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 관광지로 떠올랐다. 비비비당의 오감차는 APEC 당시 트럼프 대통령 객실에 웰컴 티로 제공됐다. "향이 깊고 부드럽다"는 그의 평가는 전 세계 뉴스로 퍼졌고, 한국 차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끌어올렸다. 비비비당은 이 순간을 '트럼프 찻상 세트'로 상품화했다. 백자 다완, 한지 트레이, 오감차, 전통 다식으로 구성된 이 세트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APEC의 품격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로 각광받고 있다.경주를 방문한 미국인 관광객은 "뉴스에서 본 차를 직접 마셔보니 감
-
화요, 흑요석 작가와 2026년 한정판 ‘적마 에디션’ 선보여
화요가 세계적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작가와 협업한 2026년 한정판 '화요53 적마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하는 특별 제품이다.화요 관계자는 "한국적 미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흑요석 작가의 작품 세계가 화요의 브랜드 철학과 맞닿아 있다고 판단해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업에는 젊은 세대와 글로벌 소비자에게 전통 소주의 가치를 전달하려는 의도가 담겨 있다.'화요53 적마에디션' 주병에는 위엄 있는 적마와 강한 남성 일러스트를 적용했으며, 패키지 지관통에는 부드러운 여성과 적마의 조화를 표현했다. 두 가지 일러스트가 한 제품에 공존하는 것이 이번 에
-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판매액 3800억 기록
무신사가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무신사 무진장 25 겨울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온오프라인 합산 3800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60% 증가한 수치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온라인 판매액이 3685억 원, 오프라인 판매액이 100억 원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특히 행사 마지막 날에는 524억 원의 일일 판매액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라이브 커머스 '무진장 라이브'도 132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더바넷과 어그 등 인기 브랜드의 단일 라이브 방송에서 15억 원 이상의 거래액이 발생했다"고 전했다.오프라인 매장 확대도 성장 요인으로 분석된다. 올해 무신사 스
-
정관장, 갱년기 여성용 홍삼 신제품 출시
정관장이 여성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을 통해 신제품 '화애락 큐 토탈솔루션'을 홈쇼핑 채널에서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정관장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갱년기 여성건강과 항산화 기능이 인정된 홍삼을 주원료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화애락 브랜드는 20년 이상 여성 생애주기별 건강 문제를 연구해왔다.신제품은 25ml 앰플 형태로 제작되어 모닝루틴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정관장 관계자는 "갱년기 건강 관리와 항산화 효과를 동시에 원하는 소비자의 needs에 대응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정관장은 GS SHOP '지금 백지연' 프로그램을 통한 신제품 소개 방송을 진행했다. 구매 프로모션으로 일정 수량 구매 시 추가 제
-
일동후디스, 산양유 연구 결과 의학회서 발표
일동후디스가 뉴질랜드 데어리고트사의 엘리자베스 바이흐젤바움 박사를 초청해 대한주산의학회에서 산양유아식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엘리자베스 박사는 서울 아산병원에서 열린 학술대회에서 전지 산양유 조제분유의 영양적 특성과 모유 유사성에 관해 강연했다. 그는 데어리고트사의 최고학술연구책임자로 산양유와 영유아 영양 연구를 주도해왔다.발표 내용에 따르면 전지 산양유 조제분유는 단백질과 지방의 자연적 구조가 유지되어 모유와 유사한 특성을 보인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러한 특성이 소화 부담 완소화와 알레르기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연구 결과에서 전지 산양유 분유를 섭취한 영아는
-
연세유업, A2우유 제품 라인업 확대
연세유업이 A2우유를 활용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회사는 흰우유에서 발효유와 가공유 등으로 A2우유 함유 제품을 다양화하고 있다.연세유업 관계자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A2단백우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A2단백우유는 2023년 처음 출시된 제품이다.회사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국산 A2우유를 사용한 '세브란스 A2요거트'를 선보였다. 최근에는 마시는 요거트 '세브란스 A2 저당 바나바잎'도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연세유업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A2우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제품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A2우유는 일반 우유
-
롯데마트, 비식품 대규모 할인 행사 실시
롯데마트가 비식품 재고 정리를 위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연말 클리어런스 대전'으로 명명된 이번 행사에서는 약 3000개 품목에 최대 60% 할인이 적용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소비자 체감 가격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이월 재고 물량을 중심으로 할인율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전체 행사 상품 중 1000여 종은 5000원 이하로 구성됐다.의류 분야에서는 청바지를 3900원에 판매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의 슬리퍼도 1만원에 제공될 예정이다. 주방용품은 실리콘 조리도구를 1000원부터 판매하며 생활용품도 단계별 균일가로 만날 수 있다.침구류는 순면 차렵이불을 3만원에 판매하는 등 사계절 활용도가 높은 제품들을
-
이마트24, 성수동에 트렌드 편의점 오픈
이마트24가 서울 성수동에 트렌드 편의점 '트렌드랩 성수점'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 매장은 10~30대 젊은 소비자층을 주 대상으로 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기존 편의점과 차별화된 공간으로 브랜드의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매장 내부에는 어뮤즈와 W컨셉 등 인기 브랜드의 팝업존이 마련됐다.신규 슬로건 'All day highlight'도 이번 매장에서 처음 공개됐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의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내는 공간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매장에서는 트릭컬 리바이브 게임의 단독 굿즈 18종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 상품들은 전국 매장에서는 예약구매 방식으로만 제공된다.이마트24는
-
세븐일레븐, 농심과 협업해 '감자탕큰사발면' 출시
세븐일레븐이 농심과 함께 감자탕 맛 컵라면 '감자탕큰사발면'을 단독으로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동계 시즌 국물 음식 수요를 반영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한국인에게 친숙한 감자탕을 컵라면으로 재현했다"고 설명했다. 농심과 수십 차례에 걸친 시제품 테스트를 통해 감자탕의 특징을 구현했다.신제품은 얼큰한 국물 맛과 들깻가루의 구수함을 동시에 살렸다.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해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세븐일레븐은 지난해 말부터 럭키밥김치라면 등 10종의 이색 라면을 출시했다. 이들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250만 개를 넘어섰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외국인 관광객의 라면 구매량이 올해 80% 증가하는 등
-
GS25, 베트남 시장서 400호점 돌파
GS25가 베트남 현지에서 400번째 매장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하노이 50호점 개점과 함께 전체 점포 수가 400개를 넘어섰다.GS25 관계자는 "2018년 호찌민 첫 진출 이후 7년 만에 이룬 성과"라고 설명했다. 남부 지역 350개점, 북부 지역 50개점으로 구성됐다.베트남 현지에서는 K-푸드 특화 매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25 관계자는 "떡볶이와 어묵 등 즉석 조리 음식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 본사 연구원들이 현지 식문화에 맞춰 레시피를 개발했다.매장 내 취식 공간을 확대한 점도 현지화 전략의 일환이다. 최대 540㎡ 규모의 매장에서 식사와 휴식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K-뷰티 콘셉트 매장에서
-
CJ제일제당, 매운맛 제품 앞세워 ‘습’ 시리즈 이벤트 추진
CJ제일제당이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 등 ‘습’ 브랜드 제품을 중심으로 온라인 소비자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은 지난 9월 출시된 매운맛 제품군으로, 기존 ‘습김치’의 인기에 힘입어 선보인 시리즈다. ‘습떡볶이’는 매운 소스를 적용해 자극적인 맛을 강조했고, ‘습김치덮밥’은 매운 김치에 참기름을 더한 전용 소스와 햇반으로 구성됐다.이 제품들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되며 관심을 끌고 있다. 침착맨의 ‘매운 걸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릴까?’ 실시간 방송에서는 수천 명의 시청자가 참여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유병재 채널 콘텐츠에서도 ‘습’ 시리즈 제품이 등장해 누
-
듀이트리, 아트박스 입점 통해 AC 콜라겐 마스크 판매 확대
듀이트리가 자사 대표 제품인 AC 딥 콜라겐 겔 마스크 2종을 전국 아트박스 매장에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입점은 다양한 피부 고민을 가진 소비자가 고기능성 마스크 팩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유통 확대 전략의 일환이다. 입점 제품은 모공 케어용 AC 딥 모공 콜라겐 겔 마스크, 흔적 완화용 AC 딥 흔적 콜라겐 겔 마스크, 베이스 전용 픽앤퀵 화장발 마스크 등 3종이다.AC 딥 모공 콜라겐 겔 마스크는 과잉 피지를 조절해 모공 확장을 완화하고 피부결과 탄력을 개선하는 기능을 갖췄다. 제품에는 특허 성분 모공콤플렉스(ACZERO)가 함유돼 있으며, 열 자극으로 인한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진정 성분도 포함돼 있다.AC 딥 흔적
-
쎌바이오텍, 특허 유산균 CBT-LR5 인지기능 개선 메커니즘 규명
쎌바이오텍이 특허 유산균 ‘CBT-LR5’가 인지장애 개선에 기여하는 구체적 작용 기전을 과학적으로 밝히고 임상적 효과도 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이 회사는 부작용 우려가 있는 기존 치료법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CBT-LR5’ 균주와 탈지분유를 결합한 복합 프로바이오틱스 ‘MH-Pro’를 개발했다. 4월 고령층 경도인지장애 환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에서는 인지평가 점수가 18.9% 향상됐다.이번 동물실험 연구에서는 ‘장-뇌 축’ 이론에 기반해 장내 환경 회복, 염증 감소, 뇌신경 활성화로 이어지는 과정을 입증했다. 스코폴라민으로 인지장애를 유도한 마우스에게 MH-Pro를 투여한 결과, 인지기능 평가 시험에서 대조군 대비 최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디저트 프로모션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 선봬
롯데호텔 서울은 겨울철 대표 과일인 딸기를 가득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프로모션 ‘2026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를 내년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롯데호텔 서울 1층에 위치한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는 2021년부터 시즌별 딸기, 망고, 샤인머스켓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특히, 겨울 시즌마다 진행하는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는 매년 평균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이번 겨울 시즌에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더한 딸기 디저트 뷔페와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12월에는 연말 느낌이 물씬 풍기는 특별
-
CJ제일제당, 생분해 소재 PHA 상용화 확대
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의 상용화를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유한킴벌리와 협력해 PHA를 적용한 위생행주를 개발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위생용품에 PHA를 적용한 사례"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석유계 소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국내 공인시험기관에서 45일 만에 90% 이상 분해되는 것이 확인되었다.PHA 빨대도 국내외 카페 프랜차이즈에 공급될 예정이다. 내년 초 폴바셋 매장에서 시범 도입을 시작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스웨덴 축구장에는 인조잔디 충전재로 PHA를 적용했다. 유럽연합의 미세플라스틱 규제에 대응한 조치다.CJ제일제당은 2022년 생분해 소재 전문 브랜드 'PHACT'를 출시했다. 화장품 용
-
[유통단신]토니모리, 호주 ‘프라이스라인’ 430여 매장 입점
토니모리는 호주의 대표적인 H&B 스토어인 ‘프라이스라인(Priceline)’에 공식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토니모리는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호주 뷰티 시장에서 소비자 마케팅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프라이스라인은 호주 전역에 약 48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유통점 및 약국 체인으로, 글로벌 뷰티 브랜드가 대거 집중돼 있다. 이번에 토니모리는 프라이스라인의 430여 개 매장에 입점하며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크림을 비롯, 아임 마스크 시트, 타코포어 라인, 토니랩 라인 등 14종 제품을 판매한다.토니모리는 2012년 호주에 처음 진출한 이래 단일 브랜드 매장 오픈, 2018년 시드니의 ‘마이어(Myer) 백
-
유한킴벌리,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생활용품 부문 1위 달성
유한킴벌리가 사회·환경 조화를 중시한 경영 노력을 인정받아 지속가능경영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는 이날 열린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생활용품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동시에 제조 부문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도 수상했다. 회사 측은 이번 수상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하려는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고 설명했다.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매년 KSI와 KRCA 평가를 통해 사회적 책임과 환경적 책임을 이행한 기업을 선정한다. KSI는 국제표준 ISO 26000을 토대로 이해관계자 조사를 실시하고 산업별 핵심 이슈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