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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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나눔,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현장 봉사 실시
빗썸나눔이 지난 26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동문엔터프라이즈'를 찾아 현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빗썸나눔 관계자는 "빗썸 창립 1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2024년 공식 출범했다"라며 "출범 이후 생활 밀착형 나눔과 실질적인 참여형 활동으로 국내 소외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엔 '장애인의 날'을 맞아 발달장애인의 직업 훈련을 응원하고, 이들과 함께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봉사를 기획했다.봉사활동이 진행된 동문엔터프라이즈는 발달장애인들이 보호된 환경에서 직무훈련을 받으며 자립을 준비하는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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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원리원칙 10계명 캠페인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28일 원리원칙에 충실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임직원이 ‘꼭 지켜야 할 원리원칙 10계명’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꼭 지켜야 할 원리원칙 10계명'은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확산, 근무시간 중 사적행위 금지, 금품·향응 수수 금지 등 금융인으로서의 기본적인 윤리규범을 담고 있다. 농협은행은 이번 캠페인의 전사적인 실천으로 내부통제 강화 및 복무기강 확립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은행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태영 은행장은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것은 고객 신뢰의 출발점이자 지속 가능한 성장의 핵심”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농협은행 전 임직원은 고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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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온라인 디자인 컨퍼런스 ‘심플리시티’ 시즌 4 공개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온라인 디자인 컨퍼런스 ‘심플리시티(Simplicity)’의 네 번째 시즌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심플리시티는 ‘누구나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디자인’이라는 토스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그 원칙을 실현해 온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2021년부터 개최해 왔다. 이번 시즌에서는 ‘현실 너머, 이상을 그리는 여정(Vision-Driven Design)’을 주제로 토스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을 개선한 사례를 공유했다. 총 14개의 세션에 디자이너, 리서처, 라이터, 엔지니어 등 토스 UX와 직결되는 다양한 직군의 연사자가 참여해 서비스 개선 과정에서 마주한 문제와 해결 방법을 직접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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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PFCT와 AI 학회 ‘ICLR 2025’에 논문 등재
신한카드는 핀테크 기업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PFCT)와 공동으로 개발한 ‘AI 기술 기반 대출 리스크 관리 모델’ 관련 논문이 세계 최고 권위의 AI 학술대회인 ‘ICLR(국제표현학습학회, International Conference on Learning Representations) 2025’에 등재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개인신용대출 리스크를 제어하고 금리를 최적화하는 멀티태스킹 AI 모델에 관한 내용으로, 고객의 금리 민감도가 리스크 발현에 미치는 영향과 함께 영업과 리스크간의 최적 균형을 도출하는 내용이 담겼다. 신한카드와 PFCT는 지난해부터 공동 연구팀을 구성해 대출 승인 기준, 금리 정책, 마케팅 전략 등 신용대출을 위한 의사결정 지원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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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금융통합앱 '모니모'에서 미국 소수점 주식 지급 이벤트 실시
삼성증권이 삼성금융통합앱인 모니모에서 미국 소수점 주식을 랜덤 지급하는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니모 가입고객 중 삼성증권 계좌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4개의 미션을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모니모에서 제공하는 젤리, 미국 소수점 주식 등을 지급한다. 첫번째 미션은, 모니모에서 삼성증권의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신청하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모니머니'로 교환할 수 있는 일반 젤리를 5개 지급한다. 두 번째 미션은 첫 미션을 달성 후, 모니모 채널을 통해 미국주식을 1달러 이상 매수하고, 체결된 고객에게 최소 1천원에서 최대 5만원 상당의 미국주식 소수점 주식을 지급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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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인그룹, ESG 실천 '피크닉데이' 진행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이 지난 26일 경기도 하남 미사경정공원에서 개최한 '2025 피크닉데이'가 마무리됐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약 1,200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이날 행사장은 봄날의 생기 넘치는 에너지와 가족들의 웃음으로 가득했다"라고 말했다. 피크닉데이는 상상인그룹의 '걷기 프로젝트'의 오프라인 행사로 임직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건강 증진과 함께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상상인그룹이 2021년부터 5년간 이어온 '걷기 프로젝트'는 걷기를 통한 건강 증진과 탄소 배출 감소라는 환경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고 있다. 지금까지 걷기 프로젝트를 통해 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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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A, 6.3 대선 가상자산 9개 과제 발표
KDA 한국디지털자산사업자연합회(회장 강성후)는 한달 앞으로 다가온 6.3 대선이 가상자산 법제도를 속도감있게 정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6.3 대선 가상자산 9개 과제’를 발표하고,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대선캠프 정책제안 등을 통해 관련내용을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토큰증권 관련법 개정, 시행토큰증권 관련법 개정안 처리는 지난해 4.10 총선에서 민주당과 국민의힘 모두 조속처리를 공약한 데 이어, 양당간에 이견이나 쟁점도 없다. 토큰증권 발행, 유통은 국민의 세금인 예산 투입이 필요하지 않는 반면, 정부와 현장 업계가 당장 시행할 준비가 마련되어 있으며 신기술인 블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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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고객 중심 경영 위한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우리카드는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2025년 우리카드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25일, 서울 광화문 우리카드 본사에서 열린 이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구성된 고객패널의 사기 진작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진성원 사장이 직접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사전과제 우수사례 발표와 25년 고객패널 운영안 안내 및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고객패널은 고객 소통채널을 더욱 확대하는 것에 의의를 두었다. 다양한 주제로 고객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온라인 고객패널을 신설하고, 토론을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고객패널과 병행할 계획이다. 진성원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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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증권, 고액자산가·리테일 법인 대상 PIB센터 출범
메리츠증권은 고액자산가와 리테일 법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PIB센터 두 곳을 출범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여의도 IFC 본사에 위치한 PIB센터는 리테일 법인 고객을 중점 공략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구성했다. 업계 베테랑으로 꼽히는 세 명의 공동 센터장이 본사 PIB센터를 이끌게 된다. 가장 먼저 영입된 이진주 센터장은 삼성증권 기업금융 지점장 출신으로, 메리츠증권에 합류한 이후 PIB센터의 영업 체계를 잡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두 번째로 영입된 황화연 센터장은 글로벌 WM(자산관리) 강자인 크레디트스위스증권에서 WM 부문장을 역임했다. 마지막으로 영입된 최병춘 센터장은 골드만삭스증권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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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 제12회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제12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모의투자 대항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뱅키스 계좌를 보유한 대학(원)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5월 12일부터 6월 13일까지 5주간 이번 대회는 개인 리그와 팀 리그로 진행된다. 개인 리그는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수익률 순위를 각각 선정하여 1위 300만원, 2위 200만원, 3위 100만원의 장학금 등 상위 50명까지 100명에게 총 1810만원을 지급한다. 팀 리그는 3~10명이 모여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팀리그 또한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수익률 순위 1위 200만원, 2위 100만원, 3위 50만원의 장학금을 상위 각 3팀씩 6팀에게 총 700만원의 장학금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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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증권, 사명변경 기념 2차 특판 DLB 출시
DB증권은 사명변경을 기념해 오는 5월 9일까지 300억원 규모의 세전 연 3.5% 파생결합사채(DLB)를 1차에 이어 2차로 특별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1차 특별 판매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추가로 진행하게 된 2차 특판 DLB는 국고채 3개월 금리를 기초자산으로 최대 세전 연 3.51%, 최소 세전 연 3.5%를 지급하는 3개월 만기 원금지급형 상품으로 1차와 동일하다. 만기 평가가격이 10% 이상인 경우에는 최대 수익을, 10% 미만이면 최소 수익을 지급하는 구조다. DB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며,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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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행 부산본부-부산근현대역사관, 부산 금융 역사 알리기 업무협약 체결
한국은행 부산본부(본부장 이한녕)와 부산근현대역사관(관장 김기용)은 지난 25일 한국은행 부산본부에서 '한국은행 아카이브실' 관련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날 협약은 부산의 근현대 역사와 한국 금융사에서 중요한 발자취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부산근현대역사관 본관(구 한국은행 부산본부) 내 ‘한국은행 아카이브실’의 활용 방안에 대해 양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효과적으로 결합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공동으로 기여하고자 마련됐다.한국은행 부산본부는 전시물과 홍보용품(폐화폐 기념품 등) 지원을 통해 아카이브실 전시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한편 해당 공간을 활용해 화폐전시실 리모델링(오는 6월 예정),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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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서류 ZERO 청구 서비스’ 운영
라이나생명보험은 ‘입원·수술·골절진단’ 및 ‘치과’ 치료 시 종이서류 없이 보험금을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서류ZERO(제로) 청구’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28일 밝혔다. 라이나생명보험은 지난해부터 입퇴원확인서, 수술확인서, 치과치료확인서 등 별도의 종이 서류를 발급하지 않아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류 ZERO 청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은 ‘병원 진료 후 서류를 발급받고 보험사에 제출하는 절차없이 모바일에서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를 통해 보험금을 청구하고, 필요한 각종 진료 서류는 병원에서 라이나생명으로 직접 전송하는 방식이다. 서류ZERO서비스는 현재 전국 2만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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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궁금한 적금 시즌3 오픈 알림 프로모션
케이뱅크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디즈니 캐릭터가 등장하는 ‘궁금한 적금’ 시즌3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궁금한 적금’은 매일 입금 시 랜덤 금리와 함께 하루하루 펼쳐지는 새로운 스토리가 제공되는 한 달 만기 적금 상품이다. 궁금한 적금은 스토리에 따라 시즌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처음 출시해 시즌 1, 2 스토리는 캐릭터 다이노탱(DINOTAENG)의 쿼카와 친구들이 주인공이었다. 다음달 12일에 오픈하는 시즌3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픈 전날까지 케이뱅크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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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색전술치료비 3종·3D프린팅 두개성형수술비 배타적사용권 획득
KB손해보험이 이달 초 ‘KB 3.N.5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 등 자사 건강보험에 새롭게 탑재한 4종 신설 특약에 대해 손해보험협회로부터 6개월 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특약은 ▲간암 간동맥화학색전술치료비 ▲간암 간동맥방사선색전술치료비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 자궁동맥색전술치료비 ▲3D프린팅 두개성형수술비 등 총 4가지다. 이 특약들은 최근 의료기술 발전과 치료 트렌드 변화, 환자의 실제 보장 수요를 반영해 K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색전술치료비 3종’ 특약은 간암(전이암 포함)과 자궁근종·자궁선근종 환자를 대상으로 각각 간동맥화학색전술, 간동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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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다날과 결제 인프라 협업 위한 파트너십 체결
BC카드가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 기업 다날과 결제 인프라 협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BC카드는 다날의 선불전자지급수단 기반 결제 서비스에 필요한 가맹점 네트워크와 결제 프로세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날은 BC카드의 결제 인프라를 활용해 자체 선불전자지급수단 기반의 통합결제 비즈니스를 확장한다. 먼저 다날이 조만간 출시할 화이트라벨링 서비스 기반의 선불카드 상품에 BC카드의 결제 인프라가 적용된다. 화이트라벨링은 중·소규모 핀테크사 등을 대상으로 다날이 직접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과 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번 파트너십을 토대로 화이트라벨링 이용 기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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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어린이날 맞아 ‘SOL트래블 Day’ 개최
신한카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5월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리그1 전북 현대와의 경기날에 FC서울과 ‘신한카드 SOL트래블 Day’(이하 쏠트래블데이)를 개최하고,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쏠트래블데이 현장에서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운영한다. 경기장 부스 내 설치된 골대에 골을 성공시킨 고객에게 FC서울 축구공을 증정하며, 에어볼 추첨기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레디백ㆍ보조배터리 등 경품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응원 타월과 경기장 곳곳에 설치된 포토부스, 푸드트럭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쏠트래블데이 테마에 맞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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