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두나무, UDC 2025 전체 연사 및 프로그램 공개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UDC 2025의 전체 연사 및 프로그램을 2일 공개했다.두나무 관계자는 UDC 2025는 ‘블록체인, 산업의 중심으로(Blockchain, to the Mainstream)’라는 주제 아래 블록체인의 제도권 편입과 금융·산업 전반으로의 확장을 집중 조망한다"라며 "글로벌 정계 인사부터 블록체인 산업의 핵심 기업 리더들까지 대거 참여해 어느 때보다 다채롭고 풍성한 논의가 펼쳐질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UDC 2025에서는 두나무가 그리는 미래 금융 생태계의 청사진이 처음으로 공개된다"라며 "지난 7월 두나무의 새로운 수장을 맡은 오경석 신임 대표가 오프닝 스피치 연사로 나서, 두나무의 새로운
-
보람상조, KB국민카드 제휴카드 출시 기념 특별 프로모션
보람상조가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출시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상조 납입금을 자동납부하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할인 혜택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출시 프로모션은 올해 3월 이후 KB국민카드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라며 "오는 30일까지 보람상조와 제휴된 KB국민카드로 보람상조 납입금을 자동납부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40만 원 이상 1만원 ▲80만 원 이상 1만 1천원 ▲120만 원 이상 1만 6천원까지 24개월 간 추가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달 말일까지 납입금 자동납부와 함께 납입금 외 카드 사용금액이
-
토스, 페이스페이 가입자 40만 돌파…내년까지 100만 가맹점 목표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이승건)가 ‘토스 페이스페이’ 가입자 40만 명 돌파와 함께 연내 전국 확장 계획을 2일 밝혔다. 토스는 이날 서울시 강남구 에스제이쿤스트할레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페이스페이 정식 출시를 발표했다. 주요 기술과 시범 운영 성과, 향후 비즈니스 전략을 소개하고 전용 단말기 라인업을 새롭게 공개했다. 얼굴 인식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 페이스페이는 얼굴과 결제 수단을 사전에 토스 앱에서 등록하면, 매장에서 단말기를 바라보는 것만으로 결제가 이루어진다. 현금, 카드를 꺼내거나 휴대폰 앱을 실행할 필요 없이 단말기가 얼굴을 인식해 단 1초 만에 빠르고 자연스러운 결제 경험을 제공한다
-
DB증권, 월간 더블업 웹세미나 개최
DB증권은 오는 4일 오후 4시에 D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DB증권 더블’에서 ‘25년도 현정부 부동산 정책동향과 재건축’이라는 주제로 부동산 특집 라이브 웹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 환경과 새 정부 출범 이후 부동산 정책 변화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하반기 주택시장 전망과 압구정, 목동 등 재건축 관련 내용을 조명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 입지전문가 김학렬 소장(필명빠숑)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웹세미나 라이브 진행 중 퀴즈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며, 말미에는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시청자들이
-
흥국화재, 중고차 보증 기간 1년 확대
흥국화재가 자동차 전문보증업체 제이피워런티와 함께 중고차 연장보증서비스 ‘점프 워런티(Jump Warranty)’를 본격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양 사는 최근 서울 종로구 신문로에 위치한 흥국화재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현재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성능점검을 거친 중고차는 의무보험 가입을 통해 1개월간만 보장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번 협약으로 제공되는 ‘점프 워런티 연장보증서비스’는 해당 차량에 대해 최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까지 엔진·미션 등 주요 부품 결함을 보장한다. 흥국화재는 단기 보장에 따른 소비자 불안을 줄이고, 보다 안정적인 중고차 거래 환경 조성에 기여한
-
한화생명 ‘Need AI 암보험’ 출시
한화생명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니드(Need)와 협력하여 ‘Need AI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암 치료 맞춤형 특약 패키지를 통한 보장뿐 아니라, Need의 암 특화 AI 기술을 활용한 ‘암보호시스템’을 통해 치료 전 과정에 걸쳐 맞춤형 케어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Need 암보호시스템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암 예방, 치료 및 회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을 대상으로 ▲암 특화 AI 채팅 ▲참여형 건강 콘텐츠 ▲건강검진 정보 연동 및 분석 등을 제공하며, 암 진단 고객의 담당 의사를 대상으로 ▲의료진 전용 AI 정보 제공 플랫폼을 통해 치료 계획 수립을 보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
미래에셋생명 ‘MVP 리포트 2.0’ 출시
미래에셋생명은 모바일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편한 ‘MVP 리포트 2.0’을 선보였다. 이번 개편은 기존 A4 문서 형태의 MVP 리포트를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하고, 고객이 핵심 정보를 빠르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투자 전략과 포트폴리오 변화를 간결한 텍스트와 이미지 중심으로 요약해 제공해 가독성과 정보 전달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규 ‘MVP 리포트 2.0’ 버전에는 AI 음성 기술이 적용된 ‘AI 팟캐스트’ 기능도 도입됐다. 사용자는 약 8분 분량의 오디오 콘텐츠로 분기 보고서를 청취할 수 있어 이동 중이나 바쁜 일상 속에서도 리포트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이는 시각 중심 콘텐츠의 한계를
-
우리은행 ‘Npay 머니 우리 통장 ’출시
우리은행이 네이버페이(Npay)와 함께 선착순 30만명에게 200만원 한도 내 1년간 최대 연 4.0% 금리를 제공하는 ‘Npay 머니 우리 통장’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Npay 머니 우리 통장’은 Npay 선불충전금(Npay 머니)을 보관하고 이자를 지급하는 전용 계좌다. 계좌 개설은 네이버에서 'Npay 머니 우리 통장'을 검색해 가입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Npay 앱에서 가입 배너 또는 ‘머니통장’ 아이콘을 클릭해도 가입할 수 있다. 우리은행과 네이버페이는 출시를 기념해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5천원 상당의 Npay 포인트를, 5만원 이상 결제 시 추가 5천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2
-
NH농협은행, 가을맞이 외화예금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외화예금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외화통장 DAY 1'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외화예금 상품을 가입한 선착순 5천명에 5천 NH포인트를 제공한다. 1천불(미화환산) 이상 가입한 전원에게는 NH드림쿠폰 3종(환율우대, 외화정기예금 금리우대, 외화적금 가입금액)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7명) ▲NH포인트 5만점(77명)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농협은행에서 판매중인 입출식, 정기예금, 적금 등 외화예금을 가입하고, NH올원뱅크 또는 NH스마트뱅킹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외화자산
-
BC K패스/MACAO 카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BC카드가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 2관왕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분류되는 등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시상식이다. 이번에 BC카드에서 수상한 디자인은 현재 BC 바로카드를 통해 현재 출시 중인 ‘K-패스 카드’ 및 ‘MACAO 카드’ 디자인이다. 먼저 ‘K-패스 바로카드’는 정부 정책과 연계해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는 마일리지 적립 카드다. ‘카툰 드로잉’ 기법과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정책의 취지를 친근하게 전달하면서도 소재
-
롯데카드 ‘에듀윌X디지로카’ 카드 출시…교육 및 생활업종 10% 할인
롯데카드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과의 협업을 통해 ‘에듀윌X디지로카’ 카드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이 카드는 에듀윌 및 교육업종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수험생이 자주 이용하는 생활업종에서도 10%를 할인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교육업종(에듀윌/독서실/서점/문구점)에서 10%를 지난달 이용금액이 40/80만원 이상일 때 1만/1만5000원까지 할인해 준다. 또 생활업종인 △커피(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할리스/이디야커피/메가MGC커피), △편의점(세븐일레븐/GS25/CU/이마트24), △쇼핑(쿠팡/네이버페이(네이버파이낸셜)/올리브영/다이소)에서 10%를 지난달 이용금액이 40/80만원 이상일 때 4000/800
-
신한카드, 고객 소통 플랫폼 ‘신한 새로고침’ 오픈
신한카드는 카드를 신청하고 이용하는 고객 여정 전반에 고객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대고객 소통 플랫폼인 ‘신한 새로고침’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 새로고침’은 “고객의 말씀으로 매일 새롭게”라는 신한금융그룹의 슬로건 아래 고객이 제안한 불편 개선 사례를 신속하게 공유하는 고객 소통 플랫폼이다. 신한카드는 ‘신한 새로고침’을 통하여 다양한 고객 편의성 개선 결과를 안내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고객 VOC에서 시작된 불편사항을 바탕으로 고객 편의성 혁신 대표과제 14개를 우선 선정하고, 개선 사례 등 구체적 성과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먼저, 미성년 자녀들이 카드를 발급하는 과정에서
-
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최대 90% 할인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이 11월 28일까지 신규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선물옵션 거래 수수료를 최대 90% 할인한다고 2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선물옵션 계좌를 최초 개설한 신규 고객이나 최근 6개월간 거래가 없었던 휴면 고객이다. 이벤트 신청 고객에게는 2개월간 수수료 할인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KOSPI200선물 기준 수수료율이 0.003%에서 0.00025104%로 약 90% 인하된다. 또한 적용기간 내 선물 400억 원 이상 또는 옵션 12억 원 이상 거래 시, 추가 2개월 연장이 가능해 최대 4개월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대면 계좌 기준) 추가로 키움증권에서 국내선물옵션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은 거래 조건 충족 시 현금 20만원
-
삼성증권, 디지털 우수고객 대상 ‘국내 펀드 투자 컨퍼런스’ 개최
삼성증권이 디지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개최한 ‘국내 펀드 투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7일 열린 이번 세미나는 국내 증시 전망과 투자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국내 대표 운용사 3곳에서 참여한 가운데 약 200명의 디지털 우수고객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자산운용사 대표 펀드매니저 3인의 가치·성장·ESG 전략’을 주제로 ▲국내 증시 및 경제 전망, ▲전문가 3인의 핵심 펀드 전략(가치: VIP자산운용, 성장: KCGI자산운용, 배당: 삼성액티브자산운용), ▲‘투자자가 묻고 매니저가 답하다(패널토의)’ 등으로 구성됐다. 연사로는 국내 전망은 삼성증권
-
업비트, 강릉시에 생수 100만병 기부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시에 생수 100만병을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두나무 관계자는 "기부한 생수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강릉시청에 전달됐다"라며 "약 5억원 상당으로, 현재까지 최대 규모다. 강릉시의 계획에 따라 필요한 곳에 공급할 예정이며, 긴급 생활용수난 해소 및 가뭄 극복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강릉시는 최근 전례 없는 최악의 가뭄에 시달리고 있다. 농작물이 말라 출하를 포기하는 농가가 급증했으며 시민들도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정부는 재난 사태를 선포하고 국가 소방 동원령을 발동, 하루 2500톤의 생활용수를 공급하는
-
빗썸,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와 제휴 이벤트 실시
빗썸이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와 함께 양사 고객 모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빗썸에 생애 최초로 가입하는 신규 회원에게는 최대 8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빗썸에 신규 가입하고 지그재그 이벤트 페이지의 쿠폰 코드를 빗썸 앱에 등록하면, 웰컴미션을 포함한 5만 원 상당의 빗썸 원화와 지그재그에서 1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만 원 할인 쿠폰이 주어진다"라고 말했다. 기존 빗썸 회원에게도 빗썸과 지그재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한다. 지그재그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코드를 받아 빗썸 앱
-
칠리즈(CHILIZ), 파리부와 튀르키예 스포츠 및 팬 토큰 생태계 확장 위한 MOU 체결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 대표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가 튀르키예를 대표하는 가상자산 플랫폼 파리부(Paribu)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확장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결정했다. 각사의 강점을 결집해 튀르키예 스포츠파이(SportFi) 혁신과 성장을 가속화 시킨다는 방침이다. 파리부넷(Paribu Net) 블록체인은 칠리즈 체인과 통합된다. 이를 통해 팬 토큰과 다양한 스포츠파이 애플리케이션을 뒷받침하는 기술을 단일화하고 팬과 파트너 모두에게 보다 접근성 높고 혁신적인 생태계를 제공할 계획이다. 통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