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모두투어, '오션클럽' 크루즈 상품 선보여
모두투어는 팬스타 크루즈와 손잡고 오직 2030세대만을 위한 전용 크루즈 상품인 '오션클럽 크루즈'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그동안 크루즈 여행은 보통 열흘 이상 소요되는 장기·고가 여행 상품이 주류를 이루며 ‘부유층 실버 여행’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 단기·테마형 상품이 늘어나면서 MZ세대 사이에서도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 상품은 8월 23일 단 1회 출발하며, 팬스타 미라클호를 타고 부산에서 출항해 조도·태종대·오륙도·동백섬·광안대교 야경 등을 즐기는 1박 2일 일정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바다 위에서 가장 뜨거운 밤'이라는 콘셉트로 20세~39세까지의 성인만 탑승
-
[생활경제 이슈] 칭따오, ‘JUMF 2025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가 外
칭따오가 맥주 성수기 여름을 맞아 다양한 페스티벌 현장에 참여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 가운데, 공식 판다 캐릭터 ‘따오’를 앞세운 이색 부스로 방문객들에게 유쾌한 즐거움을 선사한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오는 15일부터 전북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리는 ‘JUMF 2025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이하 JUMF)’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JUMF가 풍성한 라인업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하는 가운데, 칭따오도 이를 기념해 특별한 콘텐츠와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며 많은 관객들과 즐거움을 나눌 예정이다.앞서 칭따오는 ‘2025 서울 파크
-
교촌에프앤비, 2분기 매출 전년比 10.7% 상승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분기 매출액(연결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신장한 126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교촌치킨 관계자는 "가정의 달 성수기와 프로야구 프로모션 등 스포츠마케팅 효과에 힘입어 소비자 수요 회복세가 뚜렷해지며 치킨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 매출 상승의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라고 말했다. 이어 "영업이익은 9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라며 "당시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따른 일시적 비용이 투입됨에 따라 99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한 바 있어,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192억원 증가한 셈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지난 5월부터 가맹점주들의 매장운영 지원을 위한
-
스타벅스, 제80주년 광복절 기념 백범 김구 친필휘호 ‘붕정만리’ 기증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문화유산국민신탁에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휘호인 ‘붕정만리(鵬程萬里)’를 기탁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에 기증한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휘호 ‘붕정만리’는 상상의 새인 ‘붕’이 단숨에 9만 리를 날아간다는 고사에서 유래한 말로 김구 선생이 꿈꾸던 ‘만리의 길’인 조국 독립의 염원을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광복의 정신을 기리고자 스타벅스는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9호점 ‘환구단점’의 수익금으로 조성한 독립문화유산 보호기금으로 문화유산국민신탁에 친필휘호를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이로써 스타벅스가 2015년부터 현재
-
CJ프레시웨이, 이동급식 시장 선진화 위한 MOU 체결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1일, 이동급식 시장의 선진화를 위해 이동급식 전문 기업인 ‘푸드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동급식은 별도의 주방시설이 없는 사업장에 조리된 음식들을 배송해 간편히 식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푸드윈은 국내 이동급식업 최초로 HACCP 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 식재료 구매부터 전처리, 조리, 배송, 세척까지 전 단계에 걸쳐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라며 "이동급식에 대한 전문성을 앞세워 현재 학교, 학원, 기업 등을 대상으로 일 최대 4만 식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군부대에도 이동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
정식품, ‘베지밀 단백충전V모녀리그’ 이벤트 실시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고단백 두유의 신규 라인업 ‘고단백 두유 플레인’ 출시를 기념해 ‘베지밀 단백충전V모녀리그’ 이벤트를 진행한다.정식품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2030세대의 딸과 4060세대의 엄마가 ‘베지밀 고단백 두유 플레인’을 함께 마시며 맛있고 즐거운 건강관리로 일상에서 저당고단 습관을 만들 수 있게끔 기획됐다"라며 "모녀가 2인 1조로 참여해 총 6번의 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완주 시 100팀에게 총 2천만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참가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20일까지로, 총 100팀(모녀 2인 1조)을 선정한다. 참가자들은 9월 1일부터 10월 19일까지 약 두 달간 총 6개의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을
-
롯데GRS, 임직원 착한 도전 캠페인 진행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청년농부 상생 선순환 프로젝트 시즌2에서 수확된 고추를 활용한 ‘With 청년 가치수확, Together 착한도전’ 캠페인을 마무리했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월 전개된 ‘2025 선순환 프로젝트 시즌2’에서 영양 청년농부 4인이 재배한 고추를 가공한 고춧가루를 활용해 진행했다"라며 "롯데GRS의 핵심가치인 도전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김장 봉사활동을 비롯해 임직원 챌린지, 김장김치 및 햄버거 기부까지 이어지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먼저 7월에 출시된 롯데리아 김치불고기버거의 동일 원재료인 영양 청년농부 고춧가루를 추가로 수매하여, 롯데GRS 프론티어와 함께 김장김치 봉사
-
대상웰라이프, 국립암센터와 저소득층 암환자 지원
대상웰라이프가 국립암센터와 영양 지원 프로그램 ‘케어브릿지’를 통해 암환자 대상 영양 패키지 제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케어브릿지는 대상웰라이프와 국립암센터가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저소득층 암환자의 영양 상태 개선과 지속적인 치료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대상웰라이프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최대 50명에게 2개월분의 영양 패키지 제품을 무상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패키지 제품은 ▲뉴케어 캔서플랜 200ml(30입) ▲뉴케어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48입) ▲뉴케어 당플랜 저당양갱(22입) 세 가지 구성이다. 영양 보충이 필요한
-
락앤락, 유튜버 ‘가전주부’와 핫IT슈 쇼핑라이브 실시
락앤락이 오는 18일 가전∙IT 전문 유튜버 ‘가전주부’와 함께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락앤락 관계자는 "8월 18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 핫IT슈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에서는 ▲락앤락 프레쉬 스텐 진공 쌀 냉장고 20KG, ▲락앤락 김치냉장고 50L, ▲락앤락 올뉴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3L, ▲락앤락 멀티쿠커, ▲락앤락 자동 밀봉 스마트 쓰레기통 등 가전제품 11종과 밀폐용기, 텀블러, 김치통, 프라이팬 등 80종의 생활∙주방용품을 최대 81% 할인 특가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쇼핑라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마련됐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결제 금액의 4%를 네이버 포인트로 적립해
-
SPC그룹, 해피포인트 앱에서 광복 80주년 사회공헌 활동 진행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와 함께 ‘SPC 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해피포인트 회원이 캠페인 페이지에 댓글을 달거나 게시물을 공유하면 회사가 일정 금액을 대신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기업과 고객이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더욱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 후손들을 지원 대상으로 정했다. 기부금 규모도 예년보다 늘려 고객 참여 적립금의 2배를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해피포인트 앱 메인 배너로 게시된 이 캠페인 페이지에서 ▲응원 댓글 작성 ▲좋아요 ▲공유하기 등으로 참여하면 건당 2000원이 적립된다.
-
매일유업, 대학생 AI 영상 공모전 진행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AI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가 좋아하는 제품을 직접 선택해 AI를 활용한 짧은 광고 영상을 만드는 대회로, △창의성과 △주제 적합성, △기술력(AI 활용성), △완성도, △대중성 및 확산 가능성 5가지 심사기준들을 중심으로 평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참여대상은 대학생 및 졸업 예정자이며, 참가자는 제공된 이미지 파일 내 12종의 제품(매일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일두유, 어메이징 오트, 셀렉스 프로핏 등)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 이미지를 선택해 30초 길이의 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라며 "접수는 개
-
bhc, 콜팝 전용 ‘bhc pop 제주 동화마을점’ 열어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8월 13일, 제주 동화마을에 콜팝 전용 매장 ‘bhc pop 제주 동화마을점’을 새롭게 오픈한다. bhc 관계자는 "다섯 번째 선보이는 ‘bhc pop’ 매장으로 관광지 제주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 매장으로 브랜드 경험을 한층 확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으로 운영되는 이번 매장은, 사계절 아름다운 제주 자연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bhc의 시그니처 간식 ‘콜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야외 테마파크 입지 특성을 고려해 한 손에 들고 이동하며 즐길 수 있는 메뉴 구성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제주 동화마을점만의 차별화 포인트도 더했다.
-
동아오츠카, 시각장애인 가이드러너 양성 프로그램 2기 실시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시각장애인 러너의 안전한 달리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가이드러너 양성 프로젝트 ‘포카리스웨트 가이드러너 트레이닝 프로그램(파랑달벗 2기)’을 올해도 이어간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파랑달벗’은 ‘세상을 파랗게 물들이며 함께 달리는 벗’이라는 의미로, 시각장애인의 러닝 파트너가 되어 안전한 활동을 돕는 전문 가이드러너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이드러너는 시각장애인과 손목에 연결한 가이드 끈을 잡고 함께 달리며 길 안내와 속도 조절, 주변 상황 전달 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라고 말했다. 올해는 작년 20명에서 두 배로 늘린 40명의 가이드러너를
-
하나투어, 한-베 비즈니스 포럼서 베트남 관광 기업과 MOU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지난 1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베트남 주요 관광 기업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사이공투어리스트 그룹(사이공 투어리스트 트래블 회장 응우옌 후우옌), 베트남 항공(베트남 항공 이사회 의장 당 응옥 호아)과 ▲항공 및 관광 상품 공동 개발 ▲운송, 항공, 관광 마케팅 디지털화 협업 ▲한-베 양국 관광객 대상 프로모션을 주요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고 전했다.이와 더불어 베트남 최대 민간 기업인 빈 그룹의 호텔∙리조트 자회사 빈펄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이공투어리스트 그룹(Saigontourist Group)은 내외
-
BBQ, ‘전곡로데오거리 치맥축제’ 후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13일 경기도 연천군청을 방문해 ‘2025 전곡로데오거리 치맥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후원금을 전달한다고 13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전곡로데오거리 치맥축제’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1호선 전곡역 앞 광장에서 열리며,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푸드존, 다양한 공연,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여름 축제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축제를 후원한 배경에는 전곡과의 깊은 인연이 있기 때문이다"라며 "BBQ는 1995년 11월 15일, 전곡에 1호점을 열며 본격적인 창업 여정을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BB
-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함께하는 한 끼’ 캠페인 진행
이랜드이츠의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자립준비청년을 응원하는 ‘함께하는 한 끼’ 기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지난 12일 세계 청소년의 날을 맞아 기부금 1천만 원을 이랜드재단에 전달했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함께하는 한 끼 기부 캠페인은 애슐리퀸즈와 이랜드재단이 함께 7월 한 달간 진행한 프로젝트로, 애슐리 멤버스의 24세 이하 영고객 멤버십 ‘슐리던트 클럽’에 신규 가입하면 기부금을 자동 적립할 수 있는 형식으로 진행됐다"라며 "이번 캠페인은 보호 종료 후 홀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는 외식을 통해 따뜻한 경험을 선물하고, 애슐리퀸즈의 영고객에게는 ‘미닝아웃(Meaning Out)’ 소비
-
아워홈-aT ‘한식의날’ 행사 개최
아워홈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와 함께 폴란드에서 ‘한식의날’ 이벤트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한식의날 이벤트는 지난 8일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위치한 글로벌 제조기업 사내식당에서 열렸다"라며 "우리나라 전통 절기인 말복을 맞아 현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삼계탕과 곁들임 메뉴 1300인분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아워홈과 aT가 체결한 ‘K-푸드 단체급식 해외 확산 및 국산 농산물 수출 판로 확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기획됐다"라며 "한국의 대표 보양식 삼계탕을 중심으로 구성된 정통 한식 메뉴를 통해 동유럽 현지에 한국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