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노랑풍선, ‘듀프 여행’ 기획전 진행
노랑풍선은 ‘듀프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와 높은 환율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여행은 포기할 수 없다’는 실용적인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고가 인기 여행지의 감성과 경험은 유지하되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춘 ‘듀프(Dupe) 여행’이 새로운 여행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듀프(Dupe)’는 ‘복제’를 뜻하는 영어 단어 ‘듀플리케이션(Duplication)’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고가 명품의 경험을 합리적인 가격의 대체 상품으로 누리는 소비 방식을 의미한다"라며 "최근 뷰티와 패션 업계를 중심으로 주목받으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라고
-
GS25, 쌀로 만든 ‘추성훈 하이볼’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8월 13일, 격투기 선수 추성훈 하이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 2종(유자, 우메)을 출시한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은 추성훈이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시음, 라벨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화제를 모은 사케 브랜드 ‘아키(AKI)’의 대표 상품이다"라며 "쌀 당화액을 베이스로 만든 하이볼로 강한 탄산과 함께 과일의 풍미를 더해 샴페인처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이어 "유자와 우메(매실)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으며, 도수 4%의 저도주로 부담 없이 누구나 쉽게 즐기기 좋다"라며 "가격은 한 캔 5,000원이며, 3캔 구
-
쿠팡, 생필품 파격 할인 진행
쿠팡이 인기 생활필수품을 파격 할인하는 8월 ‘블랙생필품위크’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블랙생필품위크는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연 6회 진행하는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피죤을 비롯해 도브∙스너글∙가그린∙퍼실∙질레트 등 인기 브랜드 100곳 이상이 참여했으며, 헤어용품∙세탁세제∙청소용품∙여성위생용품 등 다양한 상품 1500개 이상이 특가에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다양한 할인 코너를 준비해 행사 상품을 선보인다. ‘릴레이 반값특가’ 코너에서는 행사 기간 중 세 차례에 걸쳐 새로운 ‘반값’ 상품을 공개한다. ‘MD’s Pick’ 코너에는 정가 대비 최소 20% 이상 할인하
-
쿠팡,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 재오픈
쿠팡이 유명 아동 브랜드 상품을 모은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을 새롭게 단장해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아이 옷도 내 옷처럼 고른다”는 고객 인식이 확산되면서, 품질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키즈 패션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4월 첫선을 보인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은 오픈 당시 20여 개 브랜드로 출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이미케이·블루독·타미힐피거키즈 등 인기 브랜드가 꾸준히 입점하며 현재 5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전문관으로 성장했다"라며 "브랜드 수와 상품 종류가 크게 늘어난 만큼, 고객이 더 다양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과 운영 방식을 개
-
매드포갈릭, ‘100% 삼성카드 포인트 결제’ 혜택 제공한다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삼성카드와 제휴를 통해 삼성카드 포인트 100%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용적인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 접점을 넓힘으로써 브랜드 경험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삼성카드 포인트 결제 서비스는 8월 12일(화)부터 매드포갈릭 롯데월드점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 시 보유 포인트 내에서 100% 사용되고 해당 금액만큼 차감된다"라며 "특히 타 쿠폰과 1회 중복 사용도 가능해 체감 혜택과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단 타 제휴 할인과 중
-
생활공작소, ‘주방세제 더보타닉’ 선보여
생활용품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5가지 식물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 더욱 순한 ‘주방세제 The Botanic’을 새롭게 출시했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주방세제 더보타닉은 매일 손에 닿는 제품이기에 더 순한 성분으로 설계되었다"라며 "옥수수•코코넛 유래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순하면서도 우수한 세정력을 자랑하고 식물성 오일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피부 보호와 보습에도 효과적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레몬•감귤 유래 구연산은 잔여 세제와 물때 제거에 도움을 주며 석류와 연꽃 추출물이 들어가 피부 진정 효과도 있다.이번 신제품은 970ml 용량의 산뜻한 그린레몬향으로 풋풋한 레몬 껍질을 살짝 문지른 듯한 향이 가볍고 상쾌한 기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가루쌀 치킨 파우더’ 개발 外
‘바른치킨’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가 주관하는 ‘2025 전략작물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내산 가루쌀을 활용한 새로운 치킨 파우더 개발에 착수했다.전략작물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은 밀, 가루쌀 등 전략작물의 산업 활용 확대를 목표로 진행된다. 바른치킨은 이 가운데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 흡수력이 우수한 가루쌀을 선택해, 기존 파우더에 사용 중인 국내산 현미 쌀가루에 가루쌀을 추가 배합하는 신제품을 개발한다.새롭게 선보일 가루쌀 파우더는 국내산 쌀 소비 촉진은 물론,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바른치킨이 추구하는 브랜드 슬로건 ‘속 편한 치킨’
-
[생활경제 이슈] 홍콩반점, ‘미니짜장면’ 시즌 한정 출시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중식 전문 브랜드 홍콩반점0410(이하 ‘홍콩반점’)이 오는 9월 30일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시즌 한정으로 ‘미니짜장면’을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미니짜장면’은 기존 짜장면보다 면 양을 100g 줄인 250g의 중량과 4,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식사량이 적거나 가벼운 한 끼를 원하는 고객은 물론, 군만두·탕수육 등 사이드 메뉴와 함께 즐기려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이번 메뉴는 지난 6월 말부터 7월 초까지 전국 20여 개 가맹점에서 진행한 테스트 판매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고객 설문에서는 제공량 만족도 88%, 재구매 의사 98%를 기록했으며, 특히 여성 고객과 가족 단
-
‘홈앤쇼핑, 충북 영동전통시장 특집전 진행
홈앤쇼핑은 지난달 23일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충북 영동전통시장을 방문한 데 이어, 29일 특집 방송을 진행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방송에서는 충북청과의 복숭아, 일성유통의 영동 곶감, 표고버섯 등 영동 지역의 대표 농특산물이 소개됐다"라며 "방송 결과 ▲4,400만원의 복숭아 1,200세트가 전량 매진되며 ▲곶감 1,300만원 ▲표고버섯 800만 원의 매출을 올려 총 6,5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순 판매에 그치지 않고, 전통시장 홍보 삽지 제작, 상품 상세페이지 디자인, 홍보 영상 제작까지 지원해 지역 상인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라고 말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SKT T멤버십 고객 감사제 참여 外
파리바게뜨가 T 멤버십 대상으로 최대 50%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SKT T 멤버십 감사제 프로모션은 20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구매 금액 2만원 한도로 최대 1만원까지 혜택이 적용된다.T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의 고객 감사제 페이지에서 파리바게뜨 쿠폰을 다운받은 후, 매장 결제 시 다운로드 한 쿠폰을 직원에게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내 1회 다운로드 및 사용 가능하다.◆텐마인즈, 실천 수면 관리 방법 제시입추가 지났음에도 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밤잠을 설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높은 기온과 습도는 체온 조절을 어렵게 해 깊은 수
-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내 SNS형 쇼핑 피드 신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에 SNS(사회관계망서비스)형 쇼핑 피드 ‘퍼플닷(Purple Dot)’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콘텐츠 탐색 기능을 대폭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고객이 검색 없이도 최신 트렌드 콘텐츠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 ‘발견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퍼플닷’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외부 채널에 흩어져 있던 약 1만여 개의 콘텐츠를 한곳에 모은 통합 피드다"라며 "인기 라이브 방송 숏츠를 비롯해 CJ온스타일 관련 셀럽·인플루언서 계정,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이는 지속 확장한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
NS홈쇼핑, '김나운 더키친 손질 통낙지' 세트 론칭 방송
NS홈쇼핑이 12일 오후 4시 30분 ‘김나운 더키친’의 ‘손질 통낙지’를 론칭 방송한다고 12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에 소개되는 상품은 큰 사이즈(약 35cm 내외)의 손질 통낙지에 매콤낙지볶음 양념을 더한 구성이다"라며 "낙지는 예로부터 ‘쓰러진 소도 벌떡 일으킨다’는 말이 있을 만큼 기력 회복에 좋은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 타우린, 단백질, 칼륨, 철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손질 통낙지’는 깨끗한 바다에서 자란 건강한 낙지만을 선별해 내장, 눈, 입 등 비가식 부위를 제거한 후 5회 안심 세척을 거쳐 영하 35℃ 이하에서 급속 냉동해 신선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라고
-
이디야커피, 과일주스 3종 리뉴얼 출시
이디야커피가 12일 기존 과일주스 3종을 리뉴얼하고 시즌 한정 메뉴 5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최근 음료 시장에서 주목받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라며 "과일 원물의 풍미를 살려 신선한 맛과 영양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용량 트렌드에 맞게 기존 레귤러(R, 14oz) 사이즈에서 라지(L, 18oz)로 기본 제공 사이즈를 확대하고, 대용량 엑스트라(EX, 24oz) 사이즈를 추가로 도입해 대용량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선택지를 늘렸다"라고 말했다. 상시 판매 메뉴는 △딸기 △망고 △블루베리 주스 3종이다. '딸기주스'는새콤달콤한 딸기 과육을 듬
-
[생활경제 이슈] 29CM,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 2배 ↑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뷰티 카테고리의 높은 성장세에 힘입어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29 뷰티 루틴(29 Beauty Routine)’을 하반기부터 새로 선보인다.29CM에서 올해 상반기 동안(1/1~6/30)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피부 관리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관심 높은 2539 세대 여성을 위한 뷰티 브랜드 셀렉션을 강화하고 매월 ‘이달의 뷰티예보’를 정기 기획전을 운영한 것이 성장을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12일 공개되는 ‘29 뷰티 루틴’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삶과 취향을 꾸려가는 인물들의 피부 관리 습관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중요성을 조명하는 영상 인터뷰와 단독 혜택 기획전을 결합한 콘텐츠
-
[생활경제 이슈] ‘오늘의집, 오리지널 브랜드 ‘기본(KIBON)’ 론칭 外
오늘의집은 유저의 첫 공간을 위한 오리지널 브랜드 ‘KIBON(기본)’을 공식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기본(KIBON)은 생애 첫 독립을 시작하는 이들이 참고할 만한 '기본'을 고민한 브랜드다. '어떤 종류의 침대를 사야 할지', '그와 어울리는 매트리스는 무엇인지', '나에게 맞는 이불은 어떤 것인지' 등 끊임없는 선택의 기로에 놓인 초보 독립러에게 유용한 기본 패키지템을 지향한다. 특히 작은 공간도 더 넓게 쓸 수 있도록 고려한 크기와 구조, 단정한 컬러와 깔끔한 마감, 믿을 수 있는 소재, 오래 써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핵심 가치로 삼았다.가장 큰 차별점은 철저한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상품 기획이다. 오늘의집의 수많은 고객 리뷰
-
[생활경제 이슈] 굽네몰, 신제품 ‘닭가슴살 생야채 물만두’ 출시 外
굽네가 만든 건강한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 굽네몰이 국내산 닭가슴살과 신선한 생야채를 통째로 담은 신제품 ‘닭가슴살 생야채 물만두’ 출시를 기념해 굽네몰 자사몰 단독 특가 프로모션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닭가슴살 생야채 물만두’는 굽네몰에서 처음 선보이는 물만두 제품으로 국내산 100% 닭가슴살을 20%나 채워 담백한 단백질을 풍부하게 담았다. 얼리지 않은 네 가지 생야채가 30% 이상 들어있으며, 지퍼백 포장으로 신선한 풍미를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여기에 국내산 부추, 대파, 양배추, 양파 등 네 가지 채소를 큼직하게 썰어 아낌없이 넣었으며 한입 크기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1팩 기준 62
-
남양유업, 공정위 ‘대리점 공정거래협약 평가’ 3년 연속 우수
남양유업이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실시한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공정거래 준수 제도와 상생 경영 활동을 기반으로, 대리점과의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문화를 강화해 온 결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정위의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는 공급업자와 대리점이 자발적으로 법령을 준수하고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2019년 도입된 제도다"라며 "▲계약 공정성 ▲법 위반 예방 노력 ▲상생협력 지원 ▲대리점 만족도 ▲법 위반 감점을 종합 심사한다"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올해 평가에서 ‘상생협력 지원’ 부문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