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스포츠 이슈] 이창호-고석현 UFC 2승 노린다…11월 2일 동반 출전
UFC 웰터급(77.1kg) 고석현과 밴텀급(61.2kg) 이창호는 오는 11월 2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베가스 110’에 출전한다. 고석현은 ‘프레시 프린스’ 필 로(35∙미국)와 맞붙고, 이창호는 ‘트와일라이트’ 티미 쿠암바(26∙미국)와 대결한다. 압도적인 데뷔전 승리 이후 두 번째 경기다. 고석현(12승 2패)은 지난 6월 8연승을 달리던 오반 엘리엇을 6차례 테이크다운하며 3 대 0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이창호(11승 1패)는 지난 4월 코르테비어스 로미어스가 1.3kg 계체를 초과했음에도 2라운드에 그라운드 앤 파운드로 TKO시켰다. 2017년 국제삼보연맹(FIAS) 컴뱃삼보 챔
-
하나투어, 난민 청소년 교육 및 정서 지원 사업 진행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국내 난민 인정자 가정 청소년 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 및 멘토링 지원 사업을 성료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다문화 사회로 진입한 한국 사회에서 사회통합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일환으로, 법무부 등록 비영리단체이자 난민 보호 전문기관인 사단법인 피난처와 협력했다"라며 "대상은 앙골라, 미얀마, 방글라데시 등 다양한 국적을 배경으로 가진 국내 난민 가정의 청소년이다"라고 전했다. 하나투어가 운영하는 비자신청센터의 수익금을 활용해 ▲학업 및 특기 역량 강화를 위한 장학 지원 ▲정서적 안정 도모를 위한 맞춤형 정서 지원(멘토링 프로그램) ▲한국문화 이해
-
데일리, ‘디즈니 데일리구미’ 2종 선보여
엔라이즈(대표 김승훈)의 브랜드 ‘데일리(daily)’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한 비타민 제품을 선보인다. 엔라이즈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디즈니 데일리구미 멀티비타민’과 ‘디즈니 데일리구미 비타민C’ 2종이다"라며 "전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을 받아온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 캐릭터가 제품 패키지와 구미 모양에 적용된 것은 물론, 제품의 맛과 영양 포뮬러를 새롭게 개발해 만든 신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패키지에는 ‘미키와 친구들: 서울 투어’ 캠페인 아트워크를 적용해,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의 모습을 담아냈다. 또한 데일리 브랜드 컬러에 ‘미키 마우스’ 얼굴
-
삼양식품 ‘불닭’, 누적 판매량 80억개 돌파
글로벌 메가 브랜드인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80억 개를 돌파했다.24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불닭볶음면은 2012년 출시 후, 기존과 다른 독창성과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새로운 맵기 척도를 제시하면서 K-Food의 세계화를 견인하는 대표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시리즈는 해외 수요가 급증하면서 △2023년 누적 판매량 50억 개 △2024년 70억 개를 넘어선 데 이어 올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 80억 개를 돌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 세계 인구 82억 명과 맞먹는 규모로, 전 세계 인구가 한 번씩 맛보았을 정도로 글로벌 열풍을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성공은 출시 초기 도전
-
[생활경제 이슈] 신신제약, 부광약품 대표 일반의약품 독점 공급계약 체결 外
신신제약은 지난 23일 서울 강서구 신신제약 마곡연구개발센터에서 부광약품과 일반의약품에 대한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신신제약은 오는 2028년까지 부광약품의 일반의약품 6개 브랜드 9개 제품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게 됐으며, 총규모는 약 230억 원에 이른다.대상 제품은 변비약 '아락실', 해열진통제 '타세놀', 빈혈 치료제 ‘훼로바프리미엄’, 진통소염제 ‘타벡스겔’, 위장관 치료제 ‘위속엔’, 소화제 ‘복합파자임’ 등 일상에서 널리 사용되는 대표 일반의약품들이다.특히 이번 계약은 단순히 약국 공급을 대행하는 수준을 넘어, 영업 및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리빌딩까지 아우르는 종합 대행 방
-
매일두유, 추석 맞아 설탕무첨가 두유 선물세트 2종 선보여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이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매일두유와 셀렉스 등 건강과 실속을 동시에 갖춘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매일두유 관계자는 "추석 선물세트는 ‘저당·고단백’을 주제로, 설탕 무첨가 매일두유 제품만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매일두유 저속노화 선물세트(매일두유 99.9 190ml 8개 + 매일두유 렌틸콩 190ml 8개)와 ▲매일두유 저당고단백 선물세트(매일두유 고단백 플레인 190ml 8개 + 매일두유 검은콩 190ml 8개) 등 총 두 종류로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선물세트의 포장 디자인 역시 눈길을 끈다. 고급스러운 선물박스 포장과 함께 케이스에는 ‘저속노화 식사법’ 저자인 정희원 의학박사
-
정관장X카카오뱅크, “돈 버는 재미 with 정관장” 제휴 이벤트 진행
정관장이 카카오뱅크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정관장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카카오뱅크가 9월 15일부터 진행하는 ‘돈 버는 재미’ 신규 제휴 서비스와 연계된 것으로, 카카오뱅크 어플 앱테크 서비스를 통해 정관장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이벤트는 9월 24일부터 10월 2일까지 ‘돈 버는 재미 with 정관장’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며, 카카오뱅크 앱에서 제공되는 ‘카드 짝맞추기’, ‘색깔 맞추기’ 등의 서비스를 일정 횟수 이상 플레이하면 정관장에서 준비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관장이 준비한 혜택으로는 ▲15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 원 할인 쿠폰 ▲지엘프
-
락앤락, ‘메트로 카페 머그 세라믹 텀블러’ 선보여
락앤락이 ‘메트로 카페 머그 세라믹 텀블러’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메트로 머그’에 세라믹 코팅을 더해 커피 본연(本然)의 맛과 향을 지켜주는 제품으로 재탄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트로 카페 머그 세라믹 텀블러’는 스테인리스 텀블러의 쇠맛을 불편해하는 소비자를 위해 내부를 세라믹으로 한 번 더 코팅해 원두가 가진 풍미를 온전히 전달한다"라며 "머그컵 특유의 안정감 있는 형태로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손잡이가 있어 실내 이동이나 가벼운 외출 시에도 활용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중 진공 더블 월 구
-
알리익스프레스, '지식재산권 보호 연례 보고서' 공개
알리익스프레스가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디지털 커머스 그룹이 발간한 '2025 지식재산권(IPR) 보호 연례 보고서'를 통해 한국에서의 주요 성과와 협력 활동을 공개했다.보고서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는 AI 기술 역량을 통해 선제적 게시물 제거율을 전년 대비 50% 향상시켰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차단한 게시물은 권리자 신고로 삭제된 건수보다 약 4.5배 많았으며, 이 중 86%는 최초 판매 전에 제거됐다"라며 "사전 차단을 포함한 모든 조치를 고려하면, 지재권 침해 우려 게시물의 97%가 선제적으로 차단돼 브랜드 권리 보호와 소비자 안전이 한층 강화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권리자가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전용 권리침해
-
일동후디스, ‘후디스 산양유아식’ 2,300만캔 돌파 기념 체험단 모집
일동후디스가 ‘후디스 산양유아식’의 누적 판매 2,300만캔 돌파를 기념하여 2,300명 상당의 대규모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체험단 이벤트는 후디스 산양유아식의 우수한 제품력을 널리 알리는 것과 동시에 22년동안 꾸준히 산양유아식을 선택해준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여 방법은 오는 10월 31일(금)까지 ‘열달후에’, ‘맘스다이어리’ 등 육아 채널에서 후디스 산양유아식 체험단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라며 "추첨을 통해 총 2,300명에게 후디스 산양유아식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 리뷰어에게는 추후 트루맘 유아영양식(랜덤) 또는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
쿠팡, 추석 맞이 한복·추석빔 할인 이벤트 진행
쿠팡은 추석을 맞아 오는 10월 5일까지 ‘한복페어’를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더예한복과 하랑한복, 금동이아가한복, 예가한복 등 11개 브랜드가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기간 유아동 한복과 댕기, 노리개 등 한복 소품을 최대 70% 할인해 선보인다"라며 "다채로운 색감과 똑딱이 여밈, 고정형 고름을 적용해 아이들이 쉽게 입을 수 있는 한복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모든 상품은 로켓배송으로 제공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다양한 테마관을 마련했다. ‘한복 브랜드 특가’에서는 로켓배송 대표 한복 브랜드와 인기 특가 상품을 소개한다. ‘사이즈별’에서는 연령대별 권장 사이즈를 확인하고 상품을 한눈에 볼
-
아워홈 레스토랑 키사라·싱카이, 가을 신메뉴 출시
아워홈은 프리미엄 일식당 ‘키사라’와 중식당 ‘싱카이’에서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키시라와 싱카이는 올해 연간 콘셉트를 ‘제철에 경험하는 일본·중국 유명 지역의 미식 이야기’로 정하고, 계절마다 특별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여름에 이어 이번 가을에도 깊어가는 계절의 맛과 활력을 담은 새로운 요리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키사라는 푸른 바다와 맑은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일본 시즈오카현을 주제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라며 "활전복, 대하, 전어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활전복 대하 나베’와 ‘가을 전어구이’를 비롯해, 정식 코스 요리에는 계절 생선회, 한우 이시
-
오뚜기, ‘오즈키친 쇠고기미역죽·계란게살죽’ 신제품 2종 선보여
오뚜기는 간편식 브랜드 ‘오즈키친’을 통해 국산 해산물을 사용한 파우치죽 신제품 ‘쇠고기미역죽’과 ‘계란게살죽’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해산물 제품의 신선도와 안전성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뚜기는 국산 해산물과 1등급란 등 엄선된 재료를 사용한 파우치죽을 출시했다"라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해물죽 라인업을 확대하고, 소비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쇠고기미역죽’은 참기름에 볶아 풍미를 살린 국산 미역에 부드러운 쇠고기 양지를 더해 담백하고 깊은 맛을 담았다"라며 "‘계란게살죽’은 1등급란으로 만든 스크램블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쿠키런: 킹덤’ 콜라보 프로모션 진행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메가 초코칩 쿠키’ 출시를 기념해 인기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협업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메가 초코칩 쿠키’는 레귤러 피자 사이즈와 비슷한 8인치(20.32cm)에 달하는 역대급 크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촉촉하고 쫀득한 식감, 큼직한 초코칩이 어우러져 진한 초콜릿 풍미를 온전히 즐길 수 있다.파파존스는 쿠키 캐릭터로 사랑받는 ‘쿠키런: 킹덤’과의 협업을 통해 ‘메가 초코칩 쿠키’의 스토리텔링을 강화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게임 속 세계관과 연결된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먼저 9월 24일(수)부터 10월 31일(금)까지 ‘쿠키런: 킹덤 콜라보
-
[생활경제 이슈] 오가나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멤버십 라운지 오픈 外
㈜신미글로벌(대표 김은란)의 맞춤 피부 교정 루틴 브랜드 오가나셀(oganacell)이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 '멤버십 라운지'를 오픈하며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섰다.이번 멤버십 라운지는 기존 고객의 충성도 강화와 신규 고객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라는 것이 브랜드측 설명이다.네이버 멤버십 라운지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입점한 브랜드가 고객을 직접 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 각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고, 라운지 가입 고객에게 개인화된 혜택과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오가나셀 멤버십 라운지는 구매 금액이나 주문 횟수에 따라 ▲실버 ▲골드 ▲VIP ▲VVIP 등 네 개의 등급으로 운영되며, 각 등급
-
BBQ, 창립 30주년 기념 ‘글로벌 생일파티’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서울 송파구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 플래그십 매장에서 글로벌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들과 함께 특별한 생일파티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BBQ의 지난 30년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BBQ의 글로벌 문화 캠페인 ‘BBQ IN NEW YORK’의 연장선상에서 진행됐다. 행사장 전반은 뉴욕 감성을 담은 브랜딩 연출로 꾸며졌으며, 포토존에는 ‘생일 축하합니다’라는 문구를 20개국 이상 언어로 번역한 대형 현수막이 설치돼 세계 각국에서 참석한 인플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코엔자임Q10’ 신제품 출시 外
고려은단이 항산화와 혈압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신제품 ‘고려은단 코엔자임Q1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식약처로부터 항산화와 혈압 건강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코엔자임Q10을 담았다.미생물 발효 공법을 거쳐 제조된 순도 98% 고품질 원료를 사용했으며, 하루 1캡슐에 식약처 1일 섭취량 기준 최대 함량 100mg을 담았다.또한 미니사이즈 캡슐로 부담 없는 섭취가 가능하며, 개별 PTP 포장을 적용해 빛·습기·압력으로부터 성분을 보호하고 위생성과 휴대성도 강화했다.◆쿠첸, ‘2025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선정㈜쿠첸이 2025년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전기밥솥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5년 연속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