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한화리조트, 신규 브랜드 ‘안토’ 론칭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하이엔드 브랜드 ‘안토(ANTO·安土)’를 새롭게 선보이고 본격적인 프리미엄 리조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신규 브랜드 안토는 ‘편안할 안(安)’과 ‘흙 토(土)’ 두 글자를 합친 것으로 ‘그 땅에서의 편안한 삶’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안토를 찾는 모든 고객들이 자연의 평온함 속에서 ‘온전한 휴식’을 만끽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새 브랜드는 서울 북한산국립공원 자락에 자리 잡은 국내 대표 프리미엄 리조트 ‘파라스파라 서울’에 적용된다. 이곳은 세계적인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내한공연 때 머문 숙소로도 유명하다.앞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3일 삼정기업 등이 보유한 ㈜정상북한산리조트 지분 100%
-
㈜오뚜기, ‘오즈키친 버팔로봉’ 출시
㈜오뚜기가 ‘오즈키친 버팔로봉’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오뚜기의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 ‘오즈키친’이 선보이는 봉 부위 닭고기 제품으로, 조리 편의성과 핫소스의 매콤한 풍미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200G 규격은 스탠딩 파우치 형태의 전용 포장을 적용해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하여 섭취할 수 있으며, 집에서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 더욱 바삭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즈키친 버팔로봉’은 큼직한 봉 부위를 사용해 한입 가득 육즙을 느낄 수 있다. 저온 숙성 염지 방식으로 속살까지 간이 고르게 배었으며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줄이고 쫄깃함을 살렸다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X로드나인 콜라보 프로모션 전개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스마일게이트(대표 성준호)에서 서비스하는 올클래스(ALL CLASS) MMORPG ‘로드나인’과의 콜라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로드나인’은 지난해 론칭 6일 만에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파파존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동시에 게임 이용자 등 새로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이번 프로모션은 로드나인 이용자 중 마스터리 레벨 55 이상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8월 13일(수)부터 9월 12일(금)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로드나인 홈페이지를 통해 라지 사이즈
-
이마트, PL ‘5K PRICE(오케이 프라이스)’ 선보여
이마트가 전 품목을 5천 원 이하로 구성한 새로운 PL ‘5K PRICE(오케이 프라이스)’를 14일 론칭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이는 작년 7월 이마트와 에브리데이 합병 이후 처음 선보이는 통합 PL로, 전국 이마트와 에브리데이 370여개 매장에서 동시에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5K PRICE’ 상품의 가격은 880원부터 4980원으로 모두 5천원 이하다. 통합매입과 글로벌 소싱을 활용해 압도적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고, 일반 브랜드 상품 보다 최대 70%까지 가격을 낮췄다"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8월 14일 1차로 162종의 ‘5K PRICE’ 상품을 출시한다. 대표적으로 ‘카놀라유(500ml)’, ‘해바라기유(500ml)’는 3,480원에 ‘포도씨유(500ml)’,
-
노랑풍선, 브루나이 여행 상품 새롭게 선보인다
노랑풍선이 로열브루나이항공과 손잡고 ‘황금의 나라’ 브루나이 여행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브루나이는 석유와 천연가스로 부를 이룬 나라로, 이국적인 자연경관과 온화한 기후가 어우러져 여행지로서 주목받고 있다"라며 "이에 노랑풍선은 편안한 휴양과 여유로운 관광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프리미엄 브루나이 여행 상품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여행 상품은 로열브루나이항공 직항편을 이용해 매주 3회(화, 수, 토요일) 출발 가능하며, 숙박은 ▲7성급 호텔이자 황금빛 장식이 화려한 ‘더 엠파이어 브루나이’ ▲석양과 반딧불이 어우러지는 글램핑 리조트 ‘어보드 리조트’에서 진행된다
-
오아시스마켓, 상반기 매출 2,839억 기록
오아시스마켓이 2025년 2분기와 상반기 모두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올해 2분기(4~6월) 매출은 1,48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6% 증가해 분기 최대 실적을 새로 썼다"라며 "상반기 누적 매출은 2,839억 원으로 전년 대비 9.2% 성장하며 반기 기준 최대치를 경신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2분기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늘어나며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성장의 주요 요인으로는 충성 고객 확대와 활발한 영업 활동이 꼽힌다. 상반기 월 6회 이상 오아시스마켓을 이용한 충성 고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고, 방문자 수도 30% 늘었다. 이를
-
LF 닥스액세서리, ‘클라백’ 신규 전략 라인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닥스 액세서리(DAKS ACCESSORIES)가 가을 전략 신제품 ‘클라백’ 라인을 첫 출시하며, 제품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LF 관계자는 "닥스 액세서리는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변하지 않는 가치(WAYS OF SEEING)’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시간이 지나도 우아함과 가치를 유지하는 가방 라인업을 선보인다"라며 "특히, 이번 시즌부터는 한층 더 여성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로 디자인을 진화시켜, 클래식한 품격과 감각적인 스타일을 중시하는 여성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클라백(CLA bag)’은 이러한 전략에서 나온 첫번째 핵심 모델이다
-
CJ온스타일, 티빙 쇼츠 주문액 월평균 174% 상승
CJ온스타일은 티빙 애플리케이션 하단 쇼츠탭을 통한 주문액이 서비스 시범 운영을 시작한 4월부터 최근 7월까지 월평균 174%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같은 기간 티빙 쇼츠탭을 통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유입도 월평균 197% 급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CJ온스타일과 티빙은 올해 4월 ‘쇼핑 쇼츠’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7월부터 본격 운영에 나섰다"라며 "콘텐츠, 커머스, 상품 기획 역량을 모두 갖춘 CJ온스타일의 플랫폼 경쟁력과 국내 1위 OTT 티빙의 대중성을 결합해, 잠재력이 큰 숏폼 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티빙이 유무선 독점 중계권을 보유한 KBO리그 굿즈가 큰 인기를 끌었다.
-
제주신라호텔, ‘별’ 테마 추(秋)캠핑 상품 선보여
제주신라호텔은 깊어지는 가을밤, 가족이 함께 하는 캠핑 상품을 △별을 관측하고 △별 모양 피자를 만들어 먹는 ‘별’ 테마로 운영한다고 밝혔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가을 시즌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캠핑 모먼츠(Camping Moments)’는 온 가족이 따로 또 같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는 호텔 셰프와 함께 별 모양의 피자를 만들고, 레저 전문가와 별 관측 체험을 한다. 그 동안 부모는 여유롭게 치맥(치킨과 맥주)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제주는 대도시에 비해 인공 빛들이 적고 대기가 맑아 별을 관측하기에 좋다. 특히 제주신라호텔 내 별을 관측하는 야외 캠핑 빌리지는 시야를 가리는 것이 없이 별자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여름 음용 습관 실태’ 조사 결과 발표 外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7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전국 성인 남녀 95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 여름 음용 습관 실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이번 조사는 무더운 여름철 소비자들의 음용 습관 및 위생·환경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여름철 물을 마실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로 ‘수질의 신뢰성’(67.5%)이 압도적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한편, 가장 우려되는 점으로는 ‘세균 번식과 부패’(48.2%), ‘노후 배관으로 인한 불순물’(25.9%)이 꼽혀, 여름철 물 섭취에 위생과 안전이 핵심 기준으로 자리 잡았음이 드러났다.또, 소비자들은 가정 내 물 보관 시 ‘내부 위생을 알 수 없는 정수
-
11번가, 제철템 전문관 ‘제철코어’ 열어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최근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화제의 상품군들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전문관 ‘제철코어’를 오픈했다. 11번가 관계자는 "SNS를 뜨겁게 달군 시즌 아이템, 트렌디한 이슈 상품, 계절을 대표하는 먹거리까지 지금 이 시기에 경험하고 구매하면 좋을 ‘제철템’들을 한자리에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철코어’ 전문관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매달 상품군이 새롭게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이달에는 ‘컵빙수’, ‘말차,’ ‘복숭아’, ‘토마토’, ‘저속노화’ 등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총 5가지 상품군을 꼽아 소개한다"라고 말했다. 먼저 뛰어난 가성비와 간편성으로 올
-
롯데마트∙슈퍼, 네이버페이 10% 적립 행사 진행,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간편결제 전성시대에 맞춰 역대급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한국은행이 지난 3월 발표한 ‘국내 지급 결제 동향’에 따르면, 2024년 모바일 기기를 통한 결제 금액은 전년보다 5.5% 증가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특히 모바일 기기 등을 활용한 결제 가운데 카드 기반 '간편지급' 서비스의 비중은 지난해 51.1%로 과반수를 넘겼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간편결제 확산 트렌드에 맞춰 지난 7일(목)부터 12월 31일(수)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 10%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이벤트 기간 동안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일 1회에 한해 결제 금액의 10%를 즉시 적립
-
대상 종가, 미국·호주 유명 레스토랑과 컬래버레이션 메뉴 선보여
대상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미국과 호주의 유명 레스토랑과 손잡고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K-푸드 열풍이 이어지면서 한식 대표주자 김치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라며 "이에 대상은 보다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김치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해외 유명 레스토랑과 협업해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캐주얼 프랜차이즈부터 파인 다이닝, 정통 한식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현지 인기 레스토랑과 손잡고 각기 다른 스타일의 메뉴에 종가 김치를 접목함으로써 폭넓은 고객층에게 김치의 매력을 알린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먼저, 미국의 ‘락스타치킨(R
-
이랜드 미쏘, 공식 서포터즈 ‘스타일 메이트’ 모집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공식 서포터즈 '스타일 메이트' 1기를 8월 13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스타일 메이트는 미쏘의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을 직접 스타일링해보고,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 제작 미션을 수행하는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선정된 스타일 메이트에게 지원되며, 해당 인원은 패션 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라며 "또한, 브랜드 온·오프라인 품평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모집 인원은 미쏘 스타일에 관심 있는 20대 여성 20명이다. 인스타그램 및 릴스 기반의 SNS 계정
-
홈앤쇼핑, ‘푸른찬 제주 옥돔’ 특별 방송 진행
홈앤쇼핑이 제주의 청정 바다에서 건져 올린 옥돔을 안방 식탁에 선보인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과거 임금님의 수라상에 오르던 귀한 생선으로, 제주도 근해에서 100% 어획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비늘과 내장을 말끔하게 제거해 위생과 신선함을 확보했다으며, 국내산 천일염으로 간을 맞춘 뒤 반건 상태로 포장해 깊은 맛을 살렸다"라며 "냉동 과정을 거치며 감칠맛은 더욱 풍부해지고 식감은 쫀득해졌다. 또한 방사능과 유전자 검사를 모두 통과해 안전성에 대한 신뢰를 높였다"라고 말했다. 방송 구성은 총 6팩으로, 각각 진공 포장해 신선도를 유지했고 흰살 생선 특유의 깔끔한 맛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생물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4910 ‘빈티지’ 카테고리 오픈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각 애플리케이션 내 '빈티지’ 카테고리를 동시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해외 직수입 빈티지 숍이 입점해 중고 의류를 판매하는 형태로, 이날 오후 3시부터 에이블리와 4910 각 플랫폼 내 전용 카테고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백화점, 아울렛,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시장에서도 인지도 높은 ‘비바무역’을 비롯해 ‘탐나다’, ‘빈티지언니’와 같은 대형 빈티지 숍이 입점했다. 미국 빈티지 스타일로 인기 있는 ‘폴로 랄프 로렌(Polo Ralph Lauren)’,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나이키(Nike)’,
-
[생활경제 이슈] 피자앤컴퍼니, 반올림피자 배달 라이더 대상 생수 지원 캠페인 펼쳐 外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가 전국 반올림피자 매장에서 폭염 속 배달 라이더를 위한 생수 지원 캠페인을 펼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대응해 외부에서 근무하는 배달 라이더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고자 마련됐다. ㈜피자앤컴퍼니는 본사 차원에서 생수 구매 비용을 지원하고, 전국 매장에 캠페인 안내물을 제공하는 등 상시 운영이 가능하도록 체계를 구축했다.특히 이 캠페인은 전국 반올림피자 가맹점주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반올림피자의 360여 개 가맹점은 매장 앞에 생수를 비치해 인근을 오가는 배달 라이더들이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피자앤컴퍼니는 이번 반올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