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부스터스, 기업 아이덴티티 새 단장
글로벌 커머스 기업 부스터스가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CI)를 공개하고 내년을 글로벌 확장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부스터스는 2021년 브랜드 사업을 시작한 이후, 2022년 약 12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통해 성장 기반을 다졌다. 대표 브랜드 ‘브랜든(Branden)’과 스킨케어 브랜드 ‘이퀄베리(Eqqualberry)’가 국내외에서 고정 고객층을 확보하며, 4년 만에 누적 매출 2,500억 원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회사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커머스의 새로운 기준(The New Standard in Commerce)’이라는 기업 비전을 강조했다. 관계자는 “데이터 기반의 안정성과 시장 대응력, 그리고 팀의 기민함을 부스터스의 핵심 가치로 삼
-
노랑풍선, ‘옐로팡딜’ 통해 전 지역 할인 행사 진행
노랑풍선이 12월 1일까지 동남아시아와 일본 등 주요 여행지를 포함한 특가 행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노랑풍선 홈페이지에서 매주 화요일 회원 전용으로 진행하는 ‘옐로팡딜’을 통해 선보이며, 동남아시아와 일본 등 6개 지역 여행 상품이 포함됐다. 예약 고객에게는 정상가 대비 최대 9만원의 할인이 적용된다고 업체 관계자는 설명했다.주요 여행지는 베트남 푸꾸옥, 태국 치앙마이와 치앙라이, 인도네시아 발리, 라오스 비엔티엔과 방비엥, 필리핀 보홀, 일본 마츠야마 등이다. 상품마다 자유 일정과 특별한 식사, 다양한 체험 활동을 포함해 여행 편의를 높였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연말과 연초에 여행을 준비하는
-
홈앤쇼핑,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선정
홈앤쇼핑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5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5년 연속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홈앤쇼핑은 2021년 첫 인증을 받은 후 중소기업 전용 방송 편성 확대와 우수 현지 상품 발굴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사회적 배려계층 지원을 위한 생필품 기부와 아동보호시설·지역 복지기관 지원, 임직원의 정기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연속 선정은 회사가 실천해 온 상생과 나눔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중소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책임과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페르노리카 코리아, 제임슨과 책임음주 캠페인 진행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제임슨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책임음주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페르노리카 코리아는 11월 24일부터 5일간 디지털 캠페인 ‘드링크 모어 워터’를 운영하며 네이버에서 ‘제임슨’을 검색하고 책임음주 서약에 참여한 선착순 600명에게 ‘타다 택시’ 쿠폰을 제공했다. 관계자는 연말 모임이 많아지는 시기에 책임감 있는 음주 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이 캠페인은 음주 시 수분 섭취 중요성을 알리고 책임음주 실천을 독려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제임슨은 올해 주요 뮤직 페스티벌 현장에서 ‘드링크 모어 워터 존’을 운영하며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 페르노리카 코
-
CU, 쿠팡이츠 배달·픽업 서비스 시작
CU가 쿠팡이츠 내 장보기·쇼핑 메뉴를 통해 서울 지역 1,000개 매장에서 배달과 픽업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서비스는 다음 달 초까지 전국 6,000여 개 매장으로 확대된다. 고객은 쿠팡이츠 앱 내 CU 전용 탭에서 가까운 매장을 선택하고 약 6,000개 편의점 상품을 배달하거나 픽업할 수 있다.입점을 기념해 첫 구매 고객에게 자동으로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1만5천 원 이상 구매 시 4천 원, 2만 원 이상 구매 시 5천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상시 할인과 중복 적용하면 최대 6,500원의 할인이 가능하다.CU는 비대면 소비와 즉시 배송 수요가 증가하면서 퀵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0년 3,500억 원 규
-
소노시즌, 현대홈쇼핑서 호텔 베딩 풀세트 첫 생방송 진행
소노시즌이 오는 26일 현대홈쇼핑에서 ‘그래피놀 호텔 베딩 풀세트’ 생방송을 최초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방송에서는 소노호텔앤리조트 객실과 동일한 스펙의 제품을 선보이며, 기능성 신소재가 적용돼 안심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업체 관계자가 전했다.방송은 26일 밤 10시 55분부터 60분간 진행되며, 정상가 대비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현대홈쇼핑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하면 5천 원 추가 할인이 제공된다.신용카드 무이자 12개월 할부 혜택과 추첨을 통한 전국 소노호텔앤리조트 객실 이용권 증정, 이불용 특대형 세탁망 증정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그래피놀 호텔 베딩 풀세트’는 부드러운 촉감과 깔끔한
-
이마트, 창립 32주년 기념 행사 '고래잇 페스타' 개최
이마트가 창립 32주년을 맞아 11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14일간 대규모 할인 행사인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신선식품부터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품목을 최대 반값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14일간의 장기 프로모션으로 기획되어 기존 행사 대비 규모와 혜택이 확대되었다. 관계자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의 물량과 할인율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행사 초반인 11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는 신선식품 중심의 할인이 진행된다. 국내산 삼겹살 200톤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반값에 판매하며, SSG닷컴에서는 27~28일 이틀간 한정 수량으로 구매 가능하다. 관계자는 "삼겹살은 매년 조기
-
CJ온스타일, 리빙 카테고리 매출 260% 성장
CJ온스타일이 최근 리빙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26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일상 필수품을 고급화하는 '베러 베이직'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나타난 변화로 분석된다.분석 기간(10월 20일~11월 15일) 동안 프리미엄 타월, 식기, 침구 등 기본 아이템의 매출이 급증했다. 특히 프리미엄 타월은 전년 대비 1346%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시장을 선도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약 10만 원대의 '앳센셜' 브랜드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모바일 라이브 방송에서도 프리미엄 제품의 인기가 입증됐다. '호텔이슬라' 타월은 20만 원대 패키지임에도 방송 30분 만에 1억 원 이상의 주문을 달성했으며
-
홈플러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개시…연말 수요 선점
홈플러스가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전국 매장과 온라인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예약에서는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의 7종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인다. 생딸기와 베리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빛나는 연말을 선사한다”는 콘셉트를 담았다.딸기 초코생크림 케이크 1호는 온라인 예약 시 1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며, 초코볼과 생크림, 딸기 토핑이 조화를 이룬다. 쿠키 티라미수, 스노우 치즈케이크 등 다양한 옵션도 2만원 초반대에 제공된다. 특히 딸기몽땅 생크림 케이크는 1호부터 메가 사이즈까지 3가지 크기로 출시된다. 메가 사이즈는 딸기 48개와 3.5배 증량된 중량으
-
‘핑크스 핫도그’ 한국 상륙…더현대 서울 1호점 오픈
1939년 미국 LA에서 탄생한 글로벌 핫도그 브랜드 ‘핑크스 핫도그’가 국내 첫 매장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이날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에서 공식 오픈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골프선수 출신 방송인 박세리와 가수 강남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박세리는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LA의 대표 맛집”이라며 핑크스 핫도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어, 이번 오픈 행사 참석이 더욱 주목받았다.핑크스 핫도그는 마이클 잭슨, 브래드 피트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사랑한 86년 역사의 브랜드다. 따뜻한 번에 두툼한 소시지와 양파, 머스터드, 칠리 소스를 듬뿍 얹은 오리지널 레시피는 현지에서 그대로 계승됐다. 한국
-
'정제된 한국'의 미학…비비비당, 차 한 잔으로 문화외교 완성하다
경주 힐튼호텔 찻집 비비비당이 2025 APEC 정상회의에서 한국 문화의 품격을 세계에 알렸다. 트럼프 대통령 객실에 제공된 오감차는 "향이 깊고 부드럽다"는 평을 받으며 한국 차 문화를 글로벌 뉴스로 만들어냈다. 비비비당의 진짜 힘은 미학적 완성도에 있었다. 백자 다완에 담긴 차, 한지 소재의 트레이, 은은한 조명까지 모든 요소가 '정제된 한국'을 표현했다. 이는 단순한 찻집이 아닌 한국 다도 문화의 공간 연출이었다. 원소윤 대표는 외교의 순간을 즉각 비즈니스로 전환했다. '트럼프 찻상 세트'라는 상품으로 "외교 현장을 집으로 가져가는 경험"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 잔의 차가 문화적 품격을 외교 언어로 승화시킬 수
-
[생활경제 이슈] 쏘내추럴 ‘소프트 아이 살버터’ 출시 外
쏘내추럴이 건조하고 푸석한 눈가를 케어하는 신제품 비건 아이크림 ‘소프트 아이 살버터’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쏘내추럴의 베스트셀러 라인인 ‘살버터’에서 처음 출시하는 아이 케어 제품으로, 눈가 전용 집중 보습과 탄력 케어를 동시에 제공한다. 피부 온도에 부드럽게 녹는 수분 버터 텍스처가 거친 눈가에 스며들어 풍부한 보습과 은은한 광채를 선사하는 미백·주름 개선 2중 기능성 제품이다. 모공을 막지 않고 균일하게 흡수되어 피부 보습과 보호에 도움을 준다.뛰어난 보습 성분인 베타글루칸과 베타인이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공급해 오랜 시간 보습을 유지하며, 보습 비타민인 판테놀이 거친 피부 결을 부드럽게 개선하고 수
-
[생활경제 이슈] 브리티시엠,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이벤트 개시 外
헤어 전문 브랜드 브리티시엠이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5일부터 30일까지 6일 동안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브리티시엠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제품인 말차 샴푸와 리뉴얼된 콤부차 라인, 하이드레이트 버터 등의 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품목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리사이클 빗 키링을 추가 증정한다. 브리티시엠 관계자는 "올 한 해 고객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많은 혜택을 돌려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최근 출시된 제품부터 겨울철 모발과 두피 관리에 도움을 줄 제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할인 행사는 네이버 스마
-
남양유업, 가족 대상 ‘이오 쿠킹클래스’ 참가자 모집
남양유업이 요구르트 ‘이오’를 활용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 ‘이오 쿠킹클래스’ 참가자를 오는 12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브랜드 체험 기회를 넓히고 가족 단위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쿠킹클래스는 ‘케이크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되며, 자녀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가족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15팀으로 보호자와 만 4세 이상 어린이가 한 팀을 이룬다. 참가자에게는 ‘이오’ 제품과 스티커, 퍼즐 등 기념품이 제공된다.신청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신청서를 제출하고 게시글 댓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12월 5일 발표되며, 쿠킹클래스는
-
GS25, 콘텐츠 협업 전통주 '자가소주' 판매 호조로 시장 점유율 확대
GS25가 전통주 큐레이션 플랫폼 '대동여주'와 협업해 출시한 '자가소주 스페셜 에디션'이 전통주 주문량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성과는 인기 웹소설·웹툰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IP를 활용한 상품 기획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GS25는 해당 콘텐츠의 팬덤과 최근 드라마화 흥행 효과를 결합해 '김부장 에디션(31도)'과 '송과장 에디션(21도)'을 지난 10월 말 자체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단독 출시했다.출시 직후 해당 제품은 '와인25플러스' 내 전통주 카테고리에서 주간 평균 20%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입지를 굳혔다. GS25 측은 "콘텐츠 연계 상품이 기존 팬층과
-
이마트24, ‘패밀리밀’ 콘셉트 간편식 6종 출시
이마트24가 조선호텔 손종원 셰프와 협업해 ‘패밀리밀’ 콘셉트의 간편식 6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손 셰프와 스태프들이 함께 나누는 일상식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간편식은 셰프의 맛 기준과 노하우를 반영해 편의점 간편식 수준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이번 제품은 떡갈비정식 도시락과 엄마반찬삼각을 포함하며 11월 26일부터 판매를 시작하고, 내달에는 함박얹은 나폴리탄스파게티 등 4종이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떡갈비정식 도시락에는 우엉잡채와 청포묵 같은 한식 반찬이 포함됐고 엄마반찬삼각은 건새우볶음 등 엄마표 반찬 맛을 재현했다.관계자는 “셰프의 일상을 담은 이번 간편식이 고객 만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1
-
무신사 리테일 서비스, 안전보건경영 국제 표준 인증 ISO 45001 획득
무신사의 오프라인 매장 운영 자회사인 무신사 리테일 서비스가 한국ESG인증협회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ISO 45001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무신사 리테일 서비스는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해·위험 요인을 체계적으로 예방·관리하며 근로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무신사와 물류 자회사 무신사 로지스틱스도 같은 인증을 취득했다.무신사 리테일 서비스 관계자는 “근로자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안전보건경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건강·안전(EHS) 경영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무신사 리테일 서비스는 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