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LG생활건강-블루메이지, 합성생물학 기반 피부 장수 공동연구 MOU 체결
LG생활건강은 지난 22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블루메이지와 합성생물학 기술을 접목해 피부 노화의 근본 원인을 해결할 핵심 소재를 연구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블루메이지는 최고 수준의 합성생물학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의 원료를 제조하며 세계 히알루론산 원료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글로벌 뷰티 업계의 피부 노화 연구는 기존의 주름 개선과 같은 증상 완화를 넘어, 세포 수준에서부터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Skin Longevity 개념으로 발전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연구는 세포 및 분자 수준의 손상, 염증, 미토콘드리아 기능 저
-
하이트진로음료,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실시
하이트진로음료가 지난 18일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야구 관람객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Enjoy with ZERO, Drive Safe!’를 슬로건으로, 야구장 내 건강한 음주문화 조성과 함께 경기 종료 후 귀갓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음주운전을 예방하기 위한 메시지를 관람객들에게 전달하는 등 책임 있는 음주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장에서는 음주측정 체험을 통해 관람객이 직접 혈중알코올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시연 부스를 운영했다"라며 "이를 통해 음주 후 운전의 위험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도록 돕고, 경
-
아워홈, 한화이글스와 함께 온더고 신제품 2종 선보여
아워홈은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와 손잡고 냉동 미식 간편식 브랜드 ‘온더고(ONTHEGO)’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한정판 신제품은 한화이글스의 2018년 이후 7년 만의 가을야구 진출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집 또는 경기장에서 야구를 관람하며 즐기기 좋은 떡볶이 메뉴 2종 ‘이글이글! 불패 떡볶이’와 ‘절대지지! 마라 떡볶이’를 내놨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글이글! 불패 떡볶이’는 혀끝을 강타하는 화끈한 매운맛 소스를 기반으로 쫄깃한 쌀떡에 김말이, 어묵, 우유튀김 등 토핑을 더해 풍성한 맛을 완성했다"라며 "‘절대지지! 마라 떡볶이’는 중독성 강한 마라로제소스에 쫄깃한 쌀
-
하이생, 추석 맞이 ‘추석다(多)드림’ 프로모션 진행
효소식품 브랜드 하이생이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추석다(多)드림’ 프로모션을 오는 10월 12일까지 한정 진행한다.하이생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가족·지인을 위한 명절 선물 준비로 분주한 고객은 물론, 일상 속 자기관리를 위한 효소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마련됐다"라며 "하이생, 혈당밸런스, 야채효소, 하이생 파로, 하이생 Fresh, NEW 혈당밸런스, 어린 콜라겐 환, 녹차로 빼, 모락 등 하이생 대표 인기 제품 9종을 3개 구매 시 2개를 추가 증정하는 ‘3+2’ 특별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구매 제품에 따라 최대 20% 할인 쿠폰이 별도 제공돼 가격 부담을 한층
-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제작지원 사업 방송’ 진행
NS홈쇼핑이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온라인 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5년 라이브 커머스 제작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9월 26일(금)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리는 ‘NS푸드페스타 2025’ 현장에서 라이브 커머스 엔라방(NS Live)의 ‘NS푸드페스타 2025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라이브 커머스 제작지원 프로그램은 소상공인들에게 전문적인 제작 환경과 판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특히 NS푸드페스타라는 국내 대표 식품문화축제 무대를 활용해 현장감 있는 방송을 선보이며, 참여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소개한다
-
탐앤탐스, 군 예비전력 발전 기여로 동원전력사령부 감사장 수여
탐앤탐스(대표 김도균)가 군 예비전력 강화 제도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동원전력사령부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23일 밝혔다.탐앤탐스 관계자는 "이번 감사장은 탐앤탐스 내 임직원들이 군 예비전력 정예화를 위해 도입된 상비예비군 제도에 적극 참여하도록 지원한 회사의 노력을 높이 평가받아 수여됐다"라며 "해당 제도는 국가 안보를 뒷받침하는 중요한 장치로, 직장과 군 복무의 균형을 가능하게 해 사회적 책임 실현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탐앤탐스는 1999년 설립된 커피전문 브랜드로, 직·가맹점, 머신, 예술,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다양한 기업 고객과 협력 관
-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 컵시리얼' 출시 外
농심켈로그가 지난 4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1인분 용량의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 컵시리얼’을 새롭게 선보였다.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고 맛있는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컵시리얼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1년간 국내 컵시리얼 시장은 전년 대비 15.6% 성장하며 약 124억 원 규모를 기록했다.농심켈로그는 간편한 한 끼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2016년 업계 최초로 컵시리얼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역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휴대성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
리빙 상품군 확대하는 GS샵
GS샵이 자체 기획 브랜드와 단독 기획 상품을 리빙 상품군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GS샵 관계자는 "업황 부진과 경쟁 심화라는 구조적 도전에 ‘단독 차별화 상품’ 확대를 통해 고객 일상 속으로 더 깊이 파고들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8월 14일 ‘바로씀 시린이 케어 치약’을 출시했다"라며 "‘바로씀’은 GS샵이 기획한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다"라고 설명했다. 자체 고객 조사 결과 구강 관리 시장에서 시린 치아 관련 상품 수요가 높다고 보고 첫 상품으로 치약을 선택한 것이다.‘바로씀 시린이 케어 치약’은 ‘질산칼륨 5%’, ‘불소 1426ppm’ 등 유명 상품과 성분은 비슷하면서 가격은 최저가 수준으로 저렴한
-
[생활경제 이슈] AB인베브, 넷플릭스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 체결 外
AB인베브(AB InBev)가 넷플릭스(Netflix)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유명 글로벌 맥주 브랜드들과 인기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간 협업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AB인베브가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대규모 계약이다.스포츠·음식·음악·코미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자 접점을 적극 확대해 온 AB인베브와 넷플릭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음주 가능 연령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소통하며 더욱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AB인베브 글로벌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마르셀 마르콘데스(Marcel Marcondes)는 “스트리밍 서비스는 사람들이 교류하고 공유
-
현대그린푸드, 전역 장병 취업 지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육군 인사사령부와 손잡고 ‘조리 특기병 채용설명회’를 23일과 24일, 다음달 23일 총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달 23일과 24일에는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그룹 인재개발원에서 먼저 행사를 진행하고, 다음달 23일 대구광역시 ‘더현대 대구’에서 행사를 추가 진행한다"라며 "이번 행사에서는 육군에서 전역 예정인 조리 특기병을 300여 명을 대상으로 현대그린푸드의 사업부문을 소개하고 채용 전형을 안내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장에서 실제 채용으로 이어지는 면접도 진행한다"라며 "설명회 현장에서 현대그린푸드 실무진이 면접에 참여
-
쿠팡, 글로벌 웰니스 브랜드 ‘레미(Lemme)’ 로켓직구 입점
쿠팡이 글로벌 웰니스 브랜드 레미(Lemme)의 로켓직구 입점을 기념해 내일(24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고객들은 레미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레미는 코트니 카다시안 바커(Kourtney Kardashian Barker)가 설립한 과학 기반 비타민·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라며 "일상 속에서 기분 좋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특별한 루틴을 제안한다"라고 말했다. 완벽한 영양제를 찾기 위해 수년간 고심한 끝에, 코트니는 레미의 전문 의료팀과 함께 임상적으로 검증된 성분과 프리미엄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제품을 개발했다.이번 입점으로 제공되는 13종 제품은 여성
-
롯데百, 본점에 쇼콜라 버터 디저트 ‘지 버터 (G Butters)’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9월 23일(화)부터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의 새로운 디저트 라인 ‘지 버터(G Butters)’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지 버터는 벨기에산 초콜릿과 발효 버터의 완벽한 밸런스가 특징인 고디바의 새로운 디저트 라인으로, 입안 가득 부드러움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대표 제품은 쇼콜라 버터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시그니처 디저트 ‘버터샌드’로, 3가지 플레이버로 구성된 3종 세트(2만 9,000원)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섬세하고 풍미 깊은 ‘휘낭시에’와 프랑스 브르타뉴 전통 구움과자인 ‘갈레트’ 등도 선보인다. 휘낭시에와 갈레트는 각각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정상북한산리조트는 미디어 간담회 열어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자회사이자 안토 운영사인 ㈜정상북한산리조트는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신규 브랜드 소개와 함께 안토의 향후 청사진을 밝혔다.지난달 새 간판을 단 안토는 ‘편안할 안(安)’과 ‘흙 토(土)’를 합친 것으로 ‘그 땅에서의 편안한 삶’이라는 의미다. 자연이 주는 평온함 속에서 고객에게 온전한 휴식을 선물하겠다는 브랜드 철학도 담겼다.북한산국립공원 자락에 위치한 안토는 도심에서 불과 40분 거리로 서울 한복판에서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입지가 강점이다. 세계적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내한 공연 당시 머물며 극찬을 했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안토가 문을 열면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서울에서 특급호텔과
-
[생활경제 이슈] 조니워커 블랙 루비 앰배서더 DAY6-데이즈드, 10월호 스페셜에디션 화보 공개 外
매거진 ‘데이즈드’가 2025년 10월호 스페셜에디션을 통해 조니워커 블랙 루비 앰배서더DAY6와 함께한 3종의 커버와 화보, 인터뷰, 디지털 콘텐츠를 전격 공개한다.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DAY6는 지난 5일 정규앨범 ‘The DECADE’ 발매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DAY6는 9월 27일 방콕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투어 ‘DAY6 10th Anniversary Tour < The DECADE >’ 일환 단독 공연을 개최하고, 10월 말에는 조니워커가 주최하는 팬사인회가 예정돼있다. ‘Find Ruby in you’라는 메시지에 기반한 이번 화보에서 DAY6는 위스키처럼 강렬한 매력을 선보였다. 멤버들은 수트와 록시크 룩, 브리티시 룩을 완벽 소화하며 새로
-
젝시믹스, ‘잠수교 10K 나이트런’ 진행
젝시믹스(대표 이수연)가 ‘잠수교 10K 나이트런’에 애슬레저 단독 오피셜 스폰서로 참여해 행사를 마쳤다고 23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 21일 진행된 잠수교 10K 나이트런은 서울 도심 야경을 배경으로 잠수교와 반포한강공원 일대 10km를 달리는 야간 러닝 페스티벌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한 약 5,000명의 글로벌 러너들에게 RX 기능성 티셔츠를 제공해 제품의 착용감과 기능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젝시믹스 체험 부스에서는 러닝 컬렉션 RX와 신제품 러닝화 '맥시 러너 2.0'을 오프라인에서 처음 공개했다.특히 맥시 러너 2.0을 신고 트레드밀런을 뛰어보며 착화감과 기능성을 직
-
이마트, 추석 할인 행사 진행
이마트가 명절 물가 안정을 위한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먼저 이마트는 오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배추 1통을 4,976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3,980원에 판매한다. (1인 3통 한정) 강원도에서 수확한 고랭지 배추다.이마트 관계자는 "‘경기 고시히카리 햅쌀(10kg)’을 정상가 44,90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1만5천원 할인한 29,900원에 판매한다"라며 "올해 들어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가격으로 2만포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라며 "대상 품목은 추석시즌 수요가 높은 송편, 식혜, 모듬전, 떡갈비 등 50여 종이다"라고 전했다. 10월 6일
-
[호텔단신] 롯데호텔 이숍, 추석맞이 김치찌개·김치 특별 할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온라인몰 롯데호텔 이숍(e-Shop)의 1~9월(9월 21일 기준) 롯데호텔 김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롯데호텔 김치찌개’와 ‘롯데호텔 김치’를 특별 리워즈 회원가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지난 8월 출시한 롯데호텔 김치찌개는 발효가 진행될수록 자연스러운 감칠맛이 살아나는 롯데호텔 김치를 사용해 차별화했다. 영양산 고춧가루와 국내산 육젓, 황석어젓 등으로 숙성한 김치의 깊은 국물 맛과 100% 국내산 돼지고기 목살의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풍미가 특징이라고 호텔은 전했다.김치찌개는 4팩 1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롯데호텔 이숍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