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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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 운영 재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매장에서 일시 판매 중단됐던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의 운영을 재개한다고 11일 밝혔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해 100만 잔 이상 판매된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는 지난달 재출시 당일 큰 관심을 얻으며 프라푸치노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바 있다"라며 "주황빛이 도는 칸탈로프 멜론 청크와 멜론 베이스, 멜론 휘핑크림을 층층이 쌓아 올린 해당 음료는 멜론 한 통을 표현한 비주얼과 청량감 가득한 맛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어지는 무더위와 글로벌 프라푸치노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매주 금~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프라푸치노 및 블렌디드 카테고리 전 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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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 ‘라운지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선보여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역대 미국 대통령의 소장품이 전시된 14층 ‘더 뷰 라운지’에서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10월 31일(금)까지 선보인다고 11일(월)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도심 속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한강 전망이 펼쳐지는 14층 ‘더 뷰 라운지’에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전용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라며 "패키지 혜택 구성은 △객실 1박, △더 뷰 라운지 이용 혜택(조식 뷔페·티타임·해피아워)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 뷰 라운지는 탁 트인 한강 전망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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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프리미엄 페미닌 ‘르네크루’ 리브랜딩 론칭
GS샵이 자체 기획 패션 브랜드 ‘르네크루(Lenécru)’를 10년 만에 리브랜딩(Re-branding) 해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GS샵 관계자는 "르네크루는 2015년 GS샵이 자체 기획해 선보인 여성복 브랜드다"라며 "올해 FW부터는 ‘프리미엄 페미닌(Premium Feminine)’을 콘셉트로 GS샵 핵심 고객인 ‘4554 영거 앤 와이저(Younger & Wiser)’ 여성 니즈에 맞춰 소재와 디자인, 아이템 등을 원점에서 재정비해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번 리브랜딩 중심에는 국내 최정상급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있다. 한혜연은 ‘르네크루’ 브랜드 디렉터로서 스페인어 '레네(Lene)'와 프랑스어 '에크루(écru)'의 의미를 살려 '섬세하고 따뜻한 여성성'을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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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일본 유명 파티시에 ‘고야마 스스무’ 팝업스토어 개최
롯데호텔 서울은 오는 16일부터 28일까지 일본의 유명 파티시에 ‘고야마 스스무(Susumu Koyama)’와 함께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과 호텔 1층에 위치한 델리카한스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교토 출신 고야마 스스무는 프랑스의 권위 있는 초콜릿 협회인 ‘C.C.C(Cacao and Chocolate Culture Association)’ 주최 대회에서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베테랑 파티시에다.2003년 일본 효고현 산다시에 ‘파티시에 에스 고야마(Patissier es KOYAMA)’를 오픈한 이후, 카페와 체험 공간을 아우르는 디저트 테마파크형 복합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하루 1,600개 이상 판매되는 ‘고야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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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묵호동 민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지난 7일, 강원도 동해시 묵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나눔 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락앤락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에게 필요한 물품을 기부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묵호동은 동해 바다와 언덕 마을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지역으로, 지난 2022년 산불로 큰 피해를 입었었다"라며 "다행히 빠르게 회복되어 현재 논골담길 벽화마을 등 관광 명소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고령인구가 46% 이상을 차지하는 에이징 인 플레이스(Aging in Place: 지역사회 내 지속 거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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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 일화, 베트남 시장 본격 진출
일화(대표 김윤진)가 베트남 음료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동남아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낸다.일화는 베트남 롯데마트와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 대표 탄산음료 ‘맥콜’을 포함한 총 24종의 음료 제품을 현지에 수출한다고 11일, 밝혔다. 수출 대상 품목에는 맥콜 외에도 국내 소비자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초정탄산수’를 비롯해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부합하는 ‘팅글 레몬애사비소다’, ‘일화차시’ 등 다양한 제품군이 포함돼 현지 시장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롯데마트는 2008년 호치민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한 이후 현재 하노이, 다낭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총 15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국의 유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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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고출력 절단∙편의성 갖춘 전문가용 유∙무선 컷쏘 2종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강력한 절단 성능과 작업 편의성을 갖춘 전문가용 무선 컷쏘 ‘GSA 18V-24 Professional’와 유선 컷쏘 ‘GSA 12-30 Professional’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신제품 2종은 공통적으로 뛰어난 절단 성능과 작업 편의성 등을 모두 갖췄으며, 넓은 범용성으로 유∙무선 작업 환경 및 자재 강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상황별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가변 속도 트리거, 공구 없이 톱날을 교체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무선 컷쏘 ‘GSA 18V-24’는 강력한 브러시리스 모터를 탑재해 3,100rpm의 빠른 무부하 회전 속도, 최대 230mm 깊이의 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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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대만 타이베이서 팝업스토어 진행
빙그레가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마쳤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대만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빙그레의 주요 제품들을 알리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문객들에게는 메로나, 바나나맛우유 등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라며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 바나나맛우유를 활용한 슬러시 제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라고 말했다. 특히 대만에서 인기가 많은 한국 출신 치어리더 변하율도 함께하며 대만 현지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최근 빙그레는 코스트코, 세븐일레븐, PX마트 등 대만 내 다양한 유통 채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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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이슈]한국패션협회, 2025 트렌드페어 개최
한국패션협회(회장 성래은)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정관)의 지원 아래, 국내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와 B2B 수주 활성화를 위한 ‘2025 트렌드페어’를 오는 20일(수)부터 21일(목)까지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2층 더 플라츠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트렌드페어(TREND FAIR)’는 국내외 바이어와 패션 브랜드 간 비즈니스 상담 중심의 실전형 수주 전시회로, K-패션의 수출 확대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2024년에는 총 686건, 약 46억원의 수주 성과를 기록하며 상담 건수와 수주 규모에서 의미 있는 확장을 이루며 국내 B2B 패션 페어의 새로운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올해 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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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몰, ‘Daiso-DAY 뷰티&헬스 챌린지’ 행사 실시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다이소몰에서 ‘Daiso-DAY 뷰티&헬스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8월 11일 9시부터 21일 18시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뷰티와 헬스 인기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한다"라며 "인기가 많아 구하기 어려웠던 상품의 재고를 확보해 마련한 ‘오늘의 특별입고템’과 MD가 엄선한 피부관리, 메이크업, 건강식품, 홈트레이닝으로 구성한 ‘뷰티&헬스 챌린지’를 비롯해, 신상 브랜드, 라스트 썸머템 등 총 3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상품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와 쿠폰 혜택도 마련해 풍성함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오늘의 특별입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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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젬, ‘마스터 V11’ 출시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CES 2025를 통해 처음 공개한 ‘마스터 V11’을 최근 출시하며 마스터 V 컬렉션의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11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지상에서 누리는 퍼스트클래스 경험을 모티브로 설계된 ‘마스터 V11’은 항공기 1등석에서 느낄 수 있는 프라이빗하고 안락한 공간감을 선사한다"라며 "목부터 골반까지 입체적으로 움직이는 회전 마사지는 물론, 앉아서도 누워서도 마스터의 성능을 그대로 구현하는 ‘듀얼 포지션 시스템(Dual Position System)’으로 사용자의 자세와 환경에 관계없이 정밀하게 척추를 관리해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퍼스트클래스에서 제공되는 맞춤형 서비스처럼 부위별 세밀한 견인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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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저당 라인업 ‘슈가라이트’ 9종 론칭
CJ제일제당은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크게 줄인 저당 라인업 ‘슈가라이트(Sugar Light)’ 9종을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저당으로도 음식을 맛있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 증가에 따라, 요리 기초 소재가 되는 저당 소스·장류 시장을 본격적으로 키우겠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저당 및 건강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닐슨IQ코리아에 따르면 헬스앤웰니스(Health&Wellness) 속성을 지닌 드레싱/소스 카테고리 시장은 지난해 전년 대비 각각 40%, 300% 가량 성장했고, 대체당 섭취 목적의 알룰로스 요리당 카테고리 시장은 같은 기간 100% 이상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네이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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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향수 ‘아디다스 바이브’ 론칭
LG생활건강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신규 향수 컬렉션 ‘아디다스 바이브(VIBES)’ 6종을 이달 11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 단독 기획전을 통해 국내에 선보인다.LG생활건 관계자는 "아디다스 바이브는 아디다스만의 스포티한 감성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계승한 새로운 향수 컬렉션이다"라며 "LG생활건강은 아디다스 바이브의 국내 공식 판매처로 마케팅과 유통,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디다스 바이브 컬렉션 6종은 ‘에너자이징(Energizing, 활력감)’, ‘업리프팅(Uplifting, 행복감)’, ‘컴포팅(Comforting, 편안함)’ 등 3가지 카테고리에 기반한 라인업을 통해 경쾌한 여름날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경험을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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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이슈] UFC 상하이 대회와 RTU 준결승 전체 대진 공개, 한국파이터 다수 출전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MMA) 단체 UFC가 짜릿한 두 대회로 상하이에 돌아온다. UFC는 오는 23일(이하 한국시간) ‘UFC 파이트나이트: 워커 vs 장밍양’, 22일 ‘ROAD TO UFC 시즌4’ 준결승을 중국 상하이 쉬후이구 상하이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상하이 스포츠국, 쉬후이구 정부, 알리바바 자회사 오렌지 라이언 스포츠, UFC의 방송 파트너인 차이나 모바일 자회사 미구의 협력 하에 진행된다. ‘UFC 파이트 나이트: 워커 vs 장밍양’ 메인 이벤트에선 짜릿한 타격가인 UFC 라이트헤비급 13위 조니 워커(21승 9패 1무효∙브라질)와 떠오르는 피니시 장인 장밍양(19승 6패∙중국)의 대결이 펼쳐진다. 코메인 이벤트에선 2차례 UFC 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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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 한샘, 9분기 연속 흑자
한샘(대표 김유진)은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잠정실적을 공시하며, 매출 4,594억 원과 영업이익 23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한샘은 2023년 2분기 이후 9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경영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장기화된 건설 경기 침체와 소비 수요 감소로 인테리어·가구 시장의 전반적 위축이 이어지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이러한 어려운 외부 환경 속에서도 한샘은 본원적 경쟁력 확보를 위해 B2C 중심으로 집중했던 리모델링 사업과 프리미엄 가구, 온라인 판매 채널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며 긍정적인 성과를 보였다. 이러한 성과를 모멘텀으로 중장기 관점의 전략적 투자를 확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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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노인터내셔널, 상장예비심사 청구 일정 조정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추진 중인 기업공개(IPO)와 관련하여, 시장 및 내외부 경영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장예비심사 청구 시기를 전략적으로 조정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소노인터내셔널은 "기업공개는 지속 추진할 예정이며, 티웨이항공의 자본잠식 이슈를 선제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티웨이항공의 소액주주 보호와 나아가 소노인터내셔널의 투자자가 될 주주 보호 차원에서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라고 설명했다.이어 "이번 일정 조정은 단순한 연기가 아닌 기업의 장기적인 가치 제고를 공고히 하기 위한 주도적인 선택”이라고 강조했다.이어 "최대주주 변경으로 인한 티웨이항공 소액주주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자본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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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온라인 전용 브랜드 ‘온-이브자리’ 론칭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자사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전용 브랜드 ‘온-이브자리(ON-EVEZARY)’를 새롭게 론칭했다.이브자리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닌 고객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자사몰의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온-이브자리’를 론칭했다. 자사몰에 축적된 데이터를 빠르고 정밀하게 분석해 1인 가구, 신혼부부 등 세부 타깃에 맞춘 상품 구성으로 온-이브자리 라인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이브자리는 2019년 11월 침구 시장에서 온라인 소비가 중심이 되는 흐름에 발맞춰 자사몰 ‘이브자리몰’을 선보인 바 있다. 특히, 온라인 주문을 지역 대리점과 연계하는 O2O(Online to Offline)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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