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장기 운영 점포에 연차별 로열티 단계적 인하 지원 外
외식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지난 22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별관 창업설명회장 회의실에서 제3차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 정례회의를 열고, 장기 운영 점포에 대한 연차별 로열티 단계적 인하 지원 방안을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는 가맹점 대표와 본사 임원, 외부위원 등 3자 구도를 통한 실질적인 상생 구조를 제도화하는 공식 협의체로, 지난 6월30일 출범했다.이번 3차 상생위원회의 가장 핵심적인 성과는 장기 운영 점포(3년차·5년차·10년차)에 대한 연차별 로열티 인하 지원에 대한 합의 도출이다. 더본코리아 점주의 평균 운영기간이 5~6년인 점을 고려할 때, 많은 가맹점주들이 혜택 받을 것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원재료 담은 추석 선물세트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선물세트를 선보인다.추석 선물세트는 고단백 원료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선물류부터 디저트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프리미엄 원료로 건강한 맛을 강조한 제품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의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고단백 서리태로 단백질을 11g 함유했다. 목초액을 먹고 자란 암탉이 낳은 신선한 목초(木醋)란을 사용했으며, 특허받은 주종 발효 기술과 숙성된 쌀 누룩으로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단맛을 살렸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제주도 우도의 햇살과 바람이 키운 귀한 땅콩을 사용한 구움과자로, 오동통한 모양에 부드럽고 고소한 우도 땅콩크림을 넣
-
웹투어,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 참여... 최대 5만원 할인쿠폰 발급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10월 30일까지 진행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가을편·특별재난지역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숙박세일페스타’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전국 단위 할인 캠페인이다. 행사 기간 동안 7만 원 이상 숙박상품 예약 시, 1인 1회 한정으로 최대 5만 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할인쿠폰은 '가을편'과 '특별재난지역편' 가운데 하나를 골라 한 번만 적용할 수 있다.가을편의 경우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전국 비수도권 지역 숙박업소 이용 시 최대 3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특별재난지역편은 경기도 가평·포천, 경남
-
노랑풍선, ‘진에어X동남아시아 옐로팡딜’ 열어
노랑풍선은 오는 29일까지 동남아시아 인기 여행지를 대상으로 한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옐로팡딜은 노랑풍선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화요일 선보이는 회원 전용 특가 기획전으로, 이번에는 전 상품을 진에어 항공편으로 구성했다"라며 "예약 고객에게는 최대 12만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품은 △베트남(나트랑&달랏·다낭&호이안·푸꾸옥) △태국(방콕&파타야·치앙마이&치앙라이) △말레이시아(코타키나발루) △필리핀(세부·보홀) △괌 등 동남아시아와 대표 휴양지를 아우른다"라고 말했다. 대표 일정으로는 ▲5성급 호텔 숙박과 랍스터 무제한 특식을 포함한 나트랑&달
-
이디야커피, ‘동절기 간식 5종’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겨울철 고객들에게 추억의 맛을 선사할 동절기 간식 5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2020년부터 붕어빵, 꿀 호떡, 계란빵 등 길거리 간식 콘셉트의 메뉴를 선보이며 전국 매장에서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해왔다"라며 "이번 시즌에는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대중적인 옥수수 플레이버를 활용한 신제품을 추가 출시했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 동절기 간식은 ▲꿀 호떡 ▲팥 붕어빵 ▲슈크림 붕어빵 ▲콘치즈 계란빵에 ▲옥수수 찰빵이 더해져 총 5종으로 구성됐다"라며 "각 메뉴는 저마다의 개성을 담아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말했다. ‘꿀 호떡’은 달콤한 호떡소를 넣은
-
노브랜드 버거, ‘NBB 아카데미’ 확대한다
신세계푸드는 늘어나는 노브랜드 버거 가맹 문의와 신규 가맹점 출점 가속화에 따라 가맹점 교육을 위한 ‘NBB 아카데미’를 확장 오픈했다고 밝혔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난 5월 신규 가맹 모델 도입 이후, 노브랜드 버거 신규점 출점 문의는 기존 대비 3배 가량 증가했으며, 최근에는 월 두 자릿수 출점 성과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NBB 아카데미는 노브랜드 버거 가맹본부의 전문가들이 신규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매장 운영에 필요한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시설로, 이번 확장 오픈을 통해 기존 대비 3배 이상의 교육 진행이 가능해졌다"라고 말했다. 매주 신규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현장에서
-
CU-정지선 셰프, 고량주 함유 막걸리 ‘고량탁’ 선보여
CU가 중식의 대가(大家) 정지선 셰프와 손잡고 고량주를 섞은 막걸리 ‘고량탁’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시장조사 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 구매빅데이터의 구매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1년간 편의점에서 판매된 믹솔로지 주류 구매 추정액은 약 65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CU 관계자는 "실제, 믹솔로지 대표 주종인 하이볼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3년 553.7%, 2024년 315.2%, 2025년(1~8월) 166.0%로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지난해 선보인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2천 5백만 캔을 돌파했으며, 최근에는 과일 원물 2종을 넣어 칵테일 스타일로 즐기는 ‘생더
-
홈앤쇼핑, 한채영의 쇼핑코드 주문액 5억 7천만 원 기록
배우 한채영이 홈앤쇼핑에서 선보인 신규 프로그램 ‘한채영의 쇼핑코드(SHOPPING CODE)’가 론칭 방송에서 주문액 5억 7천만 원을 기록, 전월 동시간대 주문금액 대비 150% 초과 달성에 성공했다.홈앤쇼핑 관계자는 "‘한채영의 쇼핑코드’는 9월 2일 저녁 7시 35분 첫 방송을 시작했다. 에르메스, 버버리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소개하는 ‘명품 특집전’으로 꾸며진 이날 방송은 한채영의 고정 진행 데뷔 무대였다"라며 "특유의 솔직하고 친근한 소통 방식은 시청자들의 신뢰와 호응을 끌어내며 제품 완판에 가까운 성과로 이어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3회차 방송인 9월 16일부터는 편성이 확대됐다"라며 "매주 저녁
-
[생활경제 이슈] 29CM, “가방·슈즈 집중해 2주 만에 10억 돌파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여성 잡화를 집중 조명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29 에센셜 픽스(29 Essential Picks)’를 앞세워 브랜드 매출 상승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29CM는 지난해 8월부터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슈즈·가방 등 잡화를 매월 새로운 테마로 소개하는 ‘29 에센셜 픽스’ 콘텐츠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8월 말까지 총 12회차를 발행했고 매 콘텐츠 공개 직후 2주간 참여 브랜드 제품의 전체 거래액이 평균 1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클로즈업 이미지와 숏폼 영상으로 브랜드 룩북에서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제품 소재와 디테일을 담아낸 전략이 주효했다. 29 에센셜 픽스에 참여한 여성 디자이너 잡화 브랜드의 개
-
남양유업, ‘테이크핏 프로’ 응원 이벤트 실시
남양유업이 가을 시즌을 맞아 러너들을 위한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 증정 이벤트를 내달 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진행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 일환으로, 지난달 수험생 대상 이벤트에 이어 이달에는 러너를 대상으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는 댓글∙인증샷 두 가지로,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라며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러닝 크루·메이트를 태그하고 ‘테이크핏 프로가 필요한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라고 말했다. 개인 참가자는 러닝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에 업로
-
무신사 스탠다드, 25 FW 시티 레저 컬렉션 화보 공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시티 레저 컬렉션 화보를 공개하고 겨울 시즌 공략에 나선다.무신사 관계자는 "시티 레저 컬렉션은 도시와 자연의 경계를 넘는 아웃도어 무드를 기반으로 포켓, 스트링 등 기능적인 디테일을 더한 유틸리티 스타일을 제안한다"라며 "지난 2023년 9월 캡슐 컬렉션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높은 고객 반응에 힘입어 2024년부터 매 시즌 정규 컬렉션으로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시즌 컬렉션은 총 28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됐다"라며 "이중 △플리스 재킷 △베스트 △윈드브레이커 △라이트 다운 △헤비 아우터 등 활용도 높은 아우터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
-
정관장, ‘다이아몬드 프리챌린지’ 실시
정관장이 ‘다이아몬드 프리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정관장 관계자는 "2007년부터 멤버스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멤버스 고객은 정관장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을 비롯해 생일 혜택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이아몬드’ 등급은 기존 ‘패밀리’, ‘실버’, ‘골드’, ‘로얄골드’에 이어 내년 1월에 새롭게 추가되는 정관장 멤버스 최상위 등급으로, 연간 2천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부여된다"라며 "정관장은 고객들이 한발 앞서 다이아몬드 등급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조기 체험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캠페인 기간은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교보문고와 이색 협업 진행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교보문고와 이색 협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천고마비의 계절이라 불리는 가을은 선선한 날씨 속 여유를 즐기며 독서하기 좋은 시기로 꼽힌다. 연세유업은 이러한 계절적 감성과 함께 텍스트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활동이 유행처럼 번지는 ‘텍스트 힙(Text Hip)’ 트렌드를 반영해 책과 함께하는 순간에 달콤한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가을의 풍요로움처럼 크림을 가득 담은 ‘교보문고맛 생크림빵’을 통해, ‘책과 디저트로 만드는 가을의 힐링’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신제품 ‘교보문고맛 생크림빵’은 서점의 감성을 담아내기 위해 책 커버를 연상시
-
오리온,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 선보여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정용석)과 협업해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보물들을 담은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의 공식 협업을 통해 문화적 가치가 높은 한국의 대표 문화유산을 제과 제품에 담은 것은 비쵸비가 처음이다"라며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국립박물관들의 전시·박물관상품·공연 등을 기획·운영해 문화유산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알리는 공공기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국립중앙박물관 용산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방한 외국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비쵸비를 통해 문화적 가치가 높은 보물
-
롯데마트·슈퍼,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27일(토)부터 10월 6일(월)까지 25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본 판매 기간에는 행사 카드(롯데/BC/KB국민/신한/NH농협/하나/삼성/우리/IBK기업/전북JB/광주KJ) 구매 시 품목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별로 최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선식품 선물세트의 75% 이상을 롯데슈퍼와의 공동 소싱 상품으로 준비했다"라며 "3년차에 들어선 통합 매입 역량을 바탕으로 대규모 물량을 확보해 원가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또 "과일은 본 판매에서
-
롯데홈쇼핑, 대학서 라이브 커머스 전 과정 실습 교육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교 현장에서 라이브커머스 채널 ‘엘라이브’를 활용한 전 과정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롯데홈쇼핑의 방송 인재 육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클래스’의 일환으로, 이론 위주의 교육 한계를 보완하고,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이를 위해 대학 강의와 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해 이론과 현장 실습을 결합한 산학협력 모델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학생들은 강의실 교육과 스튜디오 실습을 통해 실제 방송 운영 과정을 전반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교육은
-
아영FBC ,에라주리즈 ‘카이’2022 신규 레이블로 선보여
아영FBC는 카르메네르 아이콘 와인 ‘카이(KAI)’의 2022 빈티지를 새 레이블과 함께 선보인다고 22일 알렸다.아영FBC 관계자는 "아번 2022 빈티지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기 위해 레이블 디자인을 대폭 변경했다"라며 "전면의 3분의 1까지 확대된 로고와 플래티넘 컬러의 ‘KAI’ 문자 디자인과 크기는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완숙한 상태에서 붉게 물드는 카르메네르 잎사귀를 모티브로 한 심볼은 가을 낙엽을 연상시키며 계절적 정취와 함께 와인의 깊은 풍미를 표현했다"라고 말했다. ‘카이 2022’는 카르메네르 96%와 시라 4%로 이루어져 있으며 프랑스산 오크통에서 18개월 숙성했다. 어두운 루비 빛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