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Look at ME 청년 마음 전시 · 콘서트 개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청년 세대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Look at ME 청년 마음 전시’와 ‘Look at ME 청년 마음 콘서트’를 개최한다.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과 서울문화재단이 체결한 ’노들 컬쳐 클러스터’ 업무 협약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청년 참여형 전시와 감성 음악 콘서트를 통해 청년들에게 서로의 감정을 나누고 ‘나다움’을 찾아가는 공감과 치유의 자리를 제공한다.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관계자는 "‘Look at ME 청년 마음 전시’는 8월 22일(금)부터 9월 14일(일)까지 노들섬 노들라운지에서 진행한다"라며 "작년에 3만 4천여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청년
-
bhc, 카카오쇼핑라이브 말복 특가 방송 실시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복날을 맞아 오는 8월 8일 오후 7시부터 8시 20분까지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통해 대표 인기 메뉴 6종을 최대 7천 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bhc 관계자는 "이번 카쇼라는 여름철 보양 시즌의 마지막 복날인 말복(8월 9일)에 맞춘 ‘복날 특가’ 콘셉트로, 무더위 속 소비자들에게 든든한 한 끼와 시원한 혜택을 동시에 전하고자 기획됐다"라며 "또한, 실시간 방송을 통한 참여형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방송은 총 80분간 진행되며, 이준호, 김은영 등 유명 쇼호스트가 참여해 bhc 신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콰삭톡을 비롯해 대표 메뉴인
-
아워홈, ‘플렉스 테이블’ 여름 특집 이벤트 운영
아워홈은 사내식당 브랜드 콜라보 이벤트 ‘플렉스 테이블(Flex Table)’ 여름 특집을 운영 중이라고 8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여름 특집은 무더운 여름철 사내식당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맛있는 식사로 잠시나마 더위를 잊고, 만족도 높은 식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각기 다른 콘셉트의 브랜드와 협업해 차별화된 계절 메뉴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름 대표 별미인 냉면을 주제로 인기 평양냉면·갈비 전문점 ‘봉피양’과 협업한 ‘평양냉면 세트’와 ‘비빔냉면 세트’를 전국 사내식당에서 제공한다"라며 "봉피양은 고급 한식 브랜드로, 메밀 함량이 높은 면과 담백한 육향의 냉면 육
-
락앤락 제니퍼룸, 휴대용 무선 블렌더 블렌드 러쉬 선보여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Jenniferoom)이 분쇄력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무선 휴대용 블렌더 '블렌드 러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신제품 ‘블렌드 러쉬’는 DC 540 모터 기술과 비대칭 블레이드 설계 기술(Twist Edge Technology)로 강력한 블렌딩 성능을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드론이나 RC카 등에 사용되는 고성능 DC540 모터를 탑재하여, 최대 18400RPM의 회전력으로 재료를 빠르고, 균일하게 블렌딩할 수 있으며, 2개의 칼날은 비대칭으로 설계되어 재료가 한쪽에 뭉치는 현상을 방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기성 블렌더들과 달리 국내 최초로 모터와 블레이드를 완전히 분리할 수 있는 구조를 적용해 세척이
-
글래드 호텔 X 디뮤지엄, ‘아트 스테이케이션 상품 선보여
글래드 호텔이 ‘아트 인 스테이, 스테이 인 아트(Art in Stay, Stay in Art) 패키지’를 2025년 10월 31일(금)까지 선보인다.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예술과 호텔 숙박을 결합한 ‘아트 스테이케이션(Art Staycation)’ 상품이다"라며 "스테이케이션은 스테이(Stay)와 휴가를 뜻하는 베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로 먼 곳으로 떠나지 않고 집과 가까운 곳에서 보내는 휴가를 뜻하며 호텔에서의 여유로운 휴식과 함께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 혜택으로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디뮤지엄 《취향가옥 2: Art in Life, Life in Art 2》 티켓 2매 △(선착순 5팀) 글래드 배스 로브 1개
-
[생활경제 이슈] 우드포드 리저브,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 오픈 外
한국브라운포맨의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우드포드 리저브(Woodford Reserve)’가 8월 8일부터 20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팝업은 버번의 본고장인 미국 켄터키를 대표하는 버번 위스키 우드포드 리저브를 보다 다채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팝업 공간 곳곳을 브랜드가 공식 후원하는 세계 3대 경마 대회 ‘켄터키 더비(Kentucky Derby)’의 상징인 장밋빛으로 연출한 점이 특징이다.이번 더현대 서울 팝업에서는 우드포드 리저브의 대표 위스키 제품 외에도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켄터키 더비 151주년 에디션’과 최근 출시된 ‘마스터스 컬렉션 2종’이 한정 수량으로
-
동원그룹, 상반기 영업이익 2,585억 기록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006040)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2.7% 증가한 2,585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조 6,779억 원으로 6.7% 늘었다.동원그룹 관계자는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액은 2조 3,586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336억 원으로 57.7%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산·식품 등 주요 사업 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실적 호조를 이어갔다. 특히 식품과 소재 부문의 수출 확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라고 말했다. 수산 부문은 어가 상승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동원산업의 별도 기준 상반기 매출액은 5,793억 원
-
농심, 토이트론과 ‘너구리 컵라면 스토퍼’ 개발
농심은 국내 완구업체 토이트론과 너구리 IP 사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캐릭터를 활용한 컵라면 전용 홀더 “ 너구리 컵라면 스토퍼” 를 출시한다고 밝혔다.농심 관계자는 "너구리 컵라면 스토퍼는 컵라면이 익는 동안 뚜껑이 열리지 않게 해주는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 피규어 상단에 고리를 달아 키링으로 확장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며 "특히, 이번 제품은 너구리컵라면과 유사한 형태로 제작되어 컵라면 뚜껑을 열고, 스프에서 피규어를 꺼내는 과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주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품은 총 9 종의 캐릭터를 랜덤 투입해 운영되며, 전국 완구 판매점뿐 아니라 대형마트 편의점, 펜시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전 메뉴 5,5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外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과 함께 전 메뉴 5,5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8월 8일부터 8월 17일까지 단 10일 간만 진행되는 행사이며, 2015년 브랜드 론칭 이후, 지난 10년간 푸라닭 치킨을 사랑해 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10주년 특별 프로모션이다.참여 방법은 행사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 앱 내 푸라닭 치킨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할인 쿠폰은 ID당 1일 1회 발급되어 이벤트 기간 동안 반복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쿠폰 적용 시 최대 5,5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이번 프로
-
해태아이스, ‘제2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진행
해태아이스가 ‘제2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해태아이스 관계자는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는 해태아이스가 후원하고 재단법인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국내 최고 상금,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다"라며 "지난해 바둑을 사랑하는 3,000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해 첫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해태아이스는 바둑 보급과 활성화를 위해 올해도 바둑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 대회 역시 바둑에 관심있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5번의 지역대회와 어린이 바둑 최고 실력자를 가리는 전국대회로 구성된다"라며 "8월 말부터 9월까지 각 대
-
오아시스마켓, 대구·창원으로 새벽배송 확대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이 경상권 새벽배송 서비스를 본격 확대한다. 지난 7월 부산에 이어 오는 12일부터는 대구, 15일부터는 창원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며 지역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대구 새벽배송은 동구·서구·남구·북구·수성구·달서구·달성군 등 대부분 지역을 포함하며, 전날 오후 9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에 신선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창원은 성산구, 의창구, 진해구, 마산합포구, 마산회원구 등 일부 지역에서 서비스가 제공되며, 주문 마감 시간은 오후 8시다"라고 전했다. 오아시스마켓은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경상권 고객에게도 편리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SUMMER MEGA DEAL’ 이벤트 진행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여름철 골프장 방문 고객을 위해 ‘SUMMER MEGA DEAL’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골프존카운티 관계자는 "티스캐너가 8월 31일까지 진행하는 ‘SUMMER MEGA DEAL’ 이벤트는 티스캐너 제휴 골프장을 최저가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포함해 ‘예약 고객 골프공 증정’, ‘4인 내장 시 1인 그린피 무료’, ‘최대 10만 원 시크릿 할인’ 등 다양한 골프장별 특전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계 시즌 이벤트 대상 골프장을 확대해 여름 라운드 혜택을 강화했으며, 골프장별 제공되는 혜택은 각 골프장의 예약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뿐
-
[생활경제 이슈] 글렌피딕, '씬의 한 수' 비하인드 영상 공개 外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명사 글렌피딕이 모델 겸 배우 장윤주, 셰프 오스틴 강과 함께한 유튜브 콘텐츠 ‘씬의 한 수’ 두 번째 에피소드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씬의 한 수는 위스키 푸드 페어링 문화를 소개하며, 위스키가 자연스럽게 녹아든 새로운 주류 문화의 한 장면(scene)을 보여주는 프로젝트다. 장윤주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오랜 모델 경력을 기반으로 매거진 보그(Vogue)와 협업해 위스키 푸드 페어링을 감각적으로 보여주는 씬을 연출한다.이번 촬영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한식 주점 ‘용산봉숭아’에서 진행됐다. 장윤주와 오스틴 강은 글렌피딕 18년과 제철 숙성 모둠회, 청도미나리 새우전, 아보카도 오이 명란구이 등
-
CJ프레시웨이,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301 재인증 획득
CJ프레시웨이가 준법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37301:2021 재인증을 획득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경영 국제 인증으로, 기업의 준법 시스템, 윤리경영 실천 수준 등을 평가한다"라며 "특히 법적·윤리적 의무를 자율적으로 준수할 수 있는 내부 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는지에 중점을 두고 심사가 이뤄진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심사에서 대내외 환경 변화와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따라 준법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식별·관리하고 개선한 점, 주기적인 임직원 교육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인식을 제고한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현재 CJ프레시웨이는 컴플라이언스 전담
-
맥도날드, ‘창녕 갈릭 비프 버거 & 창녕 갈릭 치킨 버거’ 선보여
한국맥도날드는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한국의 맛’ 캠페인을 기념해 ‘창녕 갈릭 버거’와 ‘창녕 갈릭 치킨 버거’를 오는 11일 재출시한다고 밝혔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창녕 갈릭 버거’는 맥도날드가 국내 농가와 협력해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담아낸 ‘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출발점이자 상징성이 큰 메뉴다"라며 "202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이어지는 고객 요청을 반영해 2022년과 2023년에 재출시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창녕 갈릭 버거 2종은 마늘을 통째로 갈아 만든 토핑과 마늘 아이올리 소스가 더해져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라며 "비프 버거에는 100% 순쇠고기 패티가, 치킨 버거에는 쌀가루로 바삭하게 튀겨낸
-
삼양라운드힐, ‘강원 글로벌 웰니스 페스타’ 진행
삼양식품 계열사인 삼양라운드힐이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천혜의 자연 환경 속에서 웰니스의 본질적 가치를 구현하는 ‘강원 글로벌 웰니스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해발 1,000m 고원 유기농 초지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강원 글로벌 웰니스 페스타’는 단순 체험이 아닌 치유, 이완, 자기 회복 등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된다"라며 "특히, 이번 페스타는 강원특별자치도청, 강원경제진흥원, 평창군청과 협력을 통해 진행되는 만큼, 장기적으로 지역 웰니스 생태계를 조성하는 첫 발이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페스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다. 먼저 9~12일 일몰 시
-
공영홈쇼핑, 협력사 대상 품질 관리 교육 진행
공영홈쇼핑이 7일 경기도 과천시 코티티(KOTITI)시험연구원에서 협력사를 대상으로 품질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섬유∙이미용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중소 협력사들의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라며 "이를 통해 공영홈쇼핑 판매 상품의 안정성도 높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30여개 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국가공인 시험기관인 코티티시험연구원의 전문가가 품질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패션제품 및 화장품 표시∙광고의 이해 △의류별 불만사례 및 시험/검사 내용 △화장품 안전관리 기준 △식약처 최근 이슈 및 동향 등으로 구성됐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