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농심, 제철 햇수미감자로 수미칩 생산 돌입
농심이 초여름 햇감자 수확철에 맞춰, 오는 19일부터 국산 햇수미감자로 수미칩 생산에 들어간다. 농심 관계자는 "수미칩은 1년 내내 국산 수미감자만을 사용하는 스낵으로, 농심은 충남 · 경북 · 전북 등에서 수미감자를 매년 구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첫 햇감자 수미칩 생산에 맞춰 패키지도 새롭게 바꾼다"라며 "기존 한자로 표기했던 수미칩(秀美칩) 제품명을 한글로 바꾸고, 지방 함량 25% 저감(자사 포테토칩 대비)과 국산 수미감자 사용 등 핵심 특징을 전면에 강조한 디자인을 적용했다"라고 말했다. 소비자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12일 자사몰 ‘농심몰’에서 수미칩과 캐릭터 ‘감톨이’ 키링 세트를 예약 판매한다.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여름 휴가철 맞이 콤부차 럭키박스 이벤트 진행 外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하나투어와 함께 티젠 콤부차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이마트에서 하나투어와 함께 선보인 티젠 콤부차 럭키박스를 구입하고 제품 안에 동봉된 응모권 내 QR코드를 통해 100% 증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이번에 선보인 티젠 콤부차 럭키박스는 여름철 수분 충전에 최적인 상큼한 콤부차 베스트 플레이버 4종으로 구성했다. 상큼한 레몬즙과 청량한 발효 탄산이 잘 어우러져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콤부차 레몬'과 당류 제로 매실로 걱정 없이 건강하게 식후 즐기기 좋은 '콤부차 매실', 그리고 상큼한 피치와 파인애플 맛이다.6월 9일부
-
CJ제일제당, 포장재 자원순환 활성화 위한 햇반 용기 업사이클링 업무협약 체결
CJ제일제당은 플라스틱 재활용 기업 승진케미칼과 포장재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CJ제일제당은 햇반 용기 회수체계 구축 및 운영 지원을, 승진케미칼은 회수한 용기의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화 등 햇반 용기 업사이클링 활동 안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와 연계해 CJ제일제당은 고객이 직접 돌려보낸 햇반 용기를 활용해 DIY 시계를 만드는 임직원 봉사활동도 진행한다.승진케미칼은 지역자활센터에서 수거 후 분리·세척한 햇반 용기를 받아 플라스틱 원료로 재가공하고, CJ제일제당은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보다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업
-
[생활경제 이슈] 면사랑, ‘여름면 한 그릇 요리대회’ 개최 外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6월 5일부터 22일까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여름면 한 그릇 요리대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무더운 계절을 맞아 소비자들이 여름면을 주제로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하고 공유함으로써, 시원하고 특별한 여름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단순한 제품 소비를 넘어 ‘직접 만들고 나누는 경험’을 통해 면요리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함께 여름면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한다. 면사랑은 지난해 7월과 11월, 각각 녹차메밀면과 냉동 스파게티면을 활용한 ‘랜선요리대회’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후 시즌에 맞춘 면 제품을 활용한 ‘소소한 요리대회’를 이어왔으며, 이
-
해태아이스, 저당 아이스크림 ‘로우슈거데이’ 선보여
해태아이스가 저당 아이스크림 ‘로우슈거데이(Low Sugar Day)’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해태아이스 관계자는 "로우슈거데이는 ‘당은 가볍게, 나의 하루는 즐겁게’라는 콘셉트가 담긴 프리미엄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이다"라며 "알룰로스를 활용하여 제품 1개당 당 함량은 2.2g으로 설계해 당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높은 유지방 함량으로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로우슈거데이는 ‘바닐라’와 ‘딸기’ 2종으로 각각 풍부한 바닐라 맛과 부드럽고 상큼한 딸기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무당 초코 코팅 겉면에 아몬드 분태가 첨가되어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해태아이스는 이번 저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위조 제품 유통 관련 소비자 주의 당부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위조 제품이 온라인에서 유통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소비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동국제약은 최근 일부 오픈마켓을 중심으로 센텔리안24 주요 제품인 △마데카 크림 액티브 스킨 포뮬러, △더 마데카 크림, △멜라캡처 앰플 프로 등의 위조품이 유통되고 있는 사실을 확인했다.해당 위조 제품들은 정품과 유사한 외관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이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특히, 정확한 성분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제품을 피부에 직접적으로 사용할 경우 피부에 심각한 악영향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동국제약은 현재 유통중인 위조 제품과 정품의 차이를
-
교촌에프앤비, 이주배경 성인학습자 교육·정착 협약 체결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경희사이버대학교, 사단법인 이주민센터 친구와 산학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이주배경 성인학습자의 교육 기회 확대 및 한국 사회 정착 지원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교촌 관계자는 "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외식조리 체험 ▲한국 문화 체험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주배경 성인학습자의 역량 강화와 원활한 사회 적응을 지원 하고,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모델 개발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각 기관은 이주배경 성인학습자가 국내에서 안정적으로 교육받고 정착할 수 있도록 ▲대학 학위과정 협력 ▲사회 진출 확대를 위한 상담 ▲한
-
‘누트라코스 액티브배 직장인 골프대첩’ 진행
누트라코스(NUTRAKOS)가 전국 직장인을 위한 특별한 골프 대회 ‘누트라코스 액티브배 직장인 골프대첩’을 개최한다. 누트라코스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국내 최대 골프 플랫폼 ‘쇼골프(SHOWGOLF)’의 체험단 이벤트와 연계되어, 직장인 골퍼들의 참여 기회를 넓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는 누트라코스의 신제품 ‘액티브 데일리 엑셀러레이터샷’ 출시를 기념해 기획되었으며, 단순한 골프 이벤트를 넘어 기업 간 자존심을 건 ‘직장인 골프 대항전’으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실력과 팀워크, 그리고 기업의 명예가 어우러지는 본 대회는 진정한 ‘일잘러 골퍼’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5월 30일 시작된 접수는 단
-
골프존, 싱가포르서 복합 디지털 골프센터 2개점 동시 오픈
골프존(대표이사 최덕형)은 지난 5월 31일 싱가포르 NTUC Club 및 Ellipsiz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Downtown East(다운타운 이스트) 및 Orchid Country Club(오키드 컨트리 클럽)에 대형 프리미엄 골프 시뮬레이터 센터 2개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NTUC Club 산하의 UPlay Ventures 유한회사와 Ellipsiz사의 자회사인 E Golfing 유한회사가 공동 주도한 사업으로, ‘GreenBox by My Golf Kaki’ 브랜드 하에 운영되는 복합 골프 공간이다"라며 "My Golf Kaki는 12,000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비회원제 골프 커뮤니티로, 골프 대중화와 포용성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골프 프로그
-
[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제주의 선물 in 여주’ 팝업스토어에서 브랜드 체험 부스 운영 外
제주삼다수가 오는 6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리는 [제주의 선물 in 여주]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알리는 고객 체험 행사를 펼친다.제주특별자치도와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이 공동 주최하는 본 행사는, 제주의 대표 특산품과 브랜드가 한 자리에 모여 제주 고유의 감성을 전달하는 자리다.제주삼다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함은 물론, 오는 8월 개최 예정 골프대회 “제12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를 미리 알리고, 대회 참여 유도와 관심 확산을 위한 사전 붐업활동을 집중 전개한다.홍보부스는 [제주삼다수와 즐기는 제주의 여름 – 한낮의 샷, 밤의 별빛! Ni
-
코오롱FnC, 사내 ESG 캠페인 실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사내 ESG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저탄소 대체 우유’ 캠페인을 전개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유제품 소비에 따른 탄소 배출량에 주목해, 임직원이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한 소비를 실천하고 이에 대한 인식을 확산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일반 우유는 1리터 생산 시 약 3.7kg의 탄소를 배출하지만, 두유는 0.89kg, 귀리 음료는 0.45kg 수준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물성 대체 음료 선택이라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탄소 저감에 기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저탄소 대체 우
-
이랜드 뉴발란스, 멤버스위크 캠페인 진행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2025 '멤버스위크(Members Week)' 캠페인을 4일 개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멤버스위크는 뉴발란스 회원에게 다양한 콘텐츠와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연례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992 시리즈 래플 행사와 함께 △740 시리즈 △1906 시리즈 △993 시리즈 등 멤버스위크 전용 드롭 상품이 순차적으로 발매된다"라고 말했다. 이번 멤버스위크에서는 풍성한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기존 등급별 할인 쿠폰보다 더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회원 등급별 쿠폰 부스팅이 새롭게 도입된다.캠페인 기간 동안 20만원 이상 구매 고
-
상하농원, 여름 테마파크 개장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라벤더 정원’과 ‘야외수영장’ 운영에 나선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자연 속에서의 휴식과 여름철 피서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가족 단위 관광객과 자연 기반 여행 수요를 적극적으로 겨냥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하수목원 치유의 숲에서 6월 한 달간 운영되는 ‘라벤더 정원’은 진한 보랏빛과 향기 가득한 잉글리시 라벤더 12,000주가 약 2,000평 규모로 장관을 이룬다"라며 "라벤더 향이 가득한 산책길과 힐링 포토존은 방문객들에게 자연 속 감성을 전달하며 여름철 대표 테마 콘텐츠로 주목받
-
아웃백, 스타필드 하남에서 ‘테이스트 아뜰리에’ 운영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6월 5일부터 8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브랜드 체험형 팝업 이벤트 ‘테이스트 아뜰리에(Taste Atelier)’를 운영한다.아웃백 관계자는 "지난 3월에 처음 운영한 ‘테이스트 아뜰리에’는 이번에 두 번째로 마련한 현장 행사로, 고객이 아웃백 메뉴를 ‘직접 고르고, 꾸미고, 완성해보는’ 다섯 가지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된다"라며 "기존보다 더 압축된 동선과 집중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감성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의 참여는 아웃백 공식 앱 회원가입, 인스타그램 팔로우, 유튜브 구
-
오비맥주,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2025 국제식음료품평회’에 출품한 카스, 한맥 등 총 5개 브랜드 모두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2005년부터 해당 품평회를 주최해 온 ‘국제식음료품평원(International Taste Institute, 이하 ITI)’은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둔 세계적인 식음료 품질 평가 기관이다"라며 "ITI는 매년 미쉐린 셰프와 소믈리에 등 약 250여 명의 식음료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출품 제품의 ▲첫인상 ▲외관 ▲향 ▲맛 ▲질감·끝맛 등 총 5개 항목을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평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항목들의 평균 점수가 70점 이상일 경우에만
-
홈앤쇼핑, 25 S/S CK 스포츠 래쉬가드 셋업 선보여
홈앤쇼핑이 오는 7일(금) 밤 10시 55분,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CALVIN KLEIN SPORT 25년 S/S 스포츠래쉬가드 신제품 런칭 방송을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CKS는 전 세계 셀럽들이 사랑하는 스포츠 브랜드로, 홈앤쇼핑 스포츠웨어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신뢰를 받아왔다"라며 "이번에 소개되는 25SS 시즌 신상품은 물놀이와 애슬레저 룩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췄다"라고 전했다. 이어 "출시 제품은 워터 티셔츠와 워터 팬츠 세트로, 수영복 대용으로 착용 가능하며 여름철 휴가, 해양 스포츠, 휴양지 패션에 제격이다"라며 "UV 차단, 발수 기능(팬츠 겉감
-
NS홈쇼핑,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교육 진행
NS홈쇼핑이 4일부터 5까지 aT센터에서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는 농수식품 관련기업의 판로 지원 확대를 위해 홈쇼핑 입점 관련 교육과 입점 컨설팅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번 교육프로그램에는 홈쇼핑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농식품기업100여개 업체가 참여 했다"라고 전했다. 교육프로그램은 △홈쇼핑 채널의 이해와 입점 프로세스 △상품별 마진계산 실습 △상품 상세 페이지 및 콘텐츠 기획 △입점 제안서 기획법 △온라인몰 광고 및 마케팅 전략 △납품대금 연동제 및 연동약정체결 지원사업 △홈쇼핑 관계자 상담회 등으로 홈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