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신메뉴 개발 프로그램 ‘메뉴개발 캠프’ 도입 外
외식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각 브랜드 가맹점주가 직접 참여하는 신메뉴 개발 프로젝트 ‘메뉴개발 캠프’를 신규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메뉴개발 캠프’는 더본코리아 조리개발 부서의 각 브랜드별 신메뉴 개발에 점주가 직접 참여해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낸 아이디어를 신메뉴에 적극 반영하는 협업 모델이다.더본코리아는 지금까지 신메뉴 개발 시 본사 조리개발 부서의 주도로 개발 완료된 신메뉴를 시범 운영과 검증 절차를 거쳐 각 브랜드 점주들에게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메뉴개발 캠프’ 프로그램 도입은 가맹점 현장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개발 과정부터 반영해 점주와 본사가 함께 메뉴의 질을 한
-
무신사, 국내 5개 브랜드 일본 진출 돕는다
무신사는 로우클래식 Lc, 론론, 유희, 크랭크, 페넥 등 5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일본 패션 시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한 검증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B2B 세일즈 확대를 위한 무신사 쇼룸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오프라인 고객 반응을 확인하는 브랜드 릴레이 팝업스토어 운영 등 3단계를 거쳐 일본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점검하고, 단계별 성과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현지화 전략을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여 브랜드는 무신사가 지난 4년간 일본 현지에서 쌓아온 유통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성장 잠재력을 판단해 선정됐다"라며 "동시에 글로벌 스토어 판
-
남양유업-경찰청, ‘관계성 범죄 근절' 위한 ‘우유팩 캠페인’ 진행
남양유업이 경찰청과 함께 관계성 범죄 근절을 위한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1등급 아침에 우유’ 900mL 패키지 140만 팩에 관계성 범죄 근절 이미지를 담아 전국에 순차 출고·유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캠페인은 경찰청이 주관하는 공익 활동의 일환으로,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교제폭력·스토킹에 대한 경각심 제고와 신고·상담 안내 홍보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라며 "남양유업은 생활 속 접점 매체인 우유팩을 활용해 공익 메시지가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관계성 범죄는 가해자와 피
-
GS25, ”해외 관광객 혜택 업계 최고 수준으로 상향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해외 관광객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GS25가 알리페이·위챗페이·유니온페이 등 외국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매출을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올해 1월~8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5% 신장했으며 지난 2023년 동기 매출과 비교할 시 무려 312.9%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GS리테일 관계자는 "K-편의점이 한국 방문 시 꼭 들려야 하는 이른바 ‘관광 코스’로 자리매김하면서 늘어난 해외 관광객 특수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분석된다"라며 "올해 한국을 찾은 해외 관광객 규모는 지난해 동기 대비 130만 명 이상 늘어난 1000만 명 규모를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
애경산업, 스킨케어 브랜드 ‘시그닉’(signiq) 美 선보여
애경산업이 스킨 시그널 케어를 위한 감성적 효능주의 브랜드 ‘시그닉’(signiq)을 미국 아마존에 론칭하고, K뷰티를 선호하는 현지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시그닉은 ‘Catch the Skin Signal’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바탕으로 피부에 나타나는 다양한 스킨 시그널을 케어하기 위해 독자 기술과 스킨케어 성분을 조합한 효능 중심의 스킨케어 브랜드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그닉의 브랜드명은 ‘시그널’(Signal)과 ‘클리닉’(Clinic)의 합성어로 피부가 보내는 신호에 맞춰 집에서 손쉬운 케어를 도와준다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말했다. 시그닉은 효과적이고 빠른 셀프 클리닉를 선호하는 25~35 미국 소비자
-
샘표, ‘조선 갈비양념’ ‘조선 불고기양념’ 선보여
샘표가 추석을 앞두고 ‘조선 갈비양념’과 ‘조선 불고기양념’을 출시했다. 샘표 관계자는 "대한민국 1등 간장을 만드는 발효 명가의 기술력과 오랜 한식 맛내기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기양념 시장에 진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갈비찜이나 불고기는 명절이나 생일 등 특별한 날 상차림에 빠지지 않는 요리다"라며 "그만큼 국내 한식 양념 시장에서도 갈비·불고기 요리에 쓰이는 간장 베이스 양념이 중심을 이루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하지만 지나치게 달기만 하고 깊은 맛이 부족해 아쉬움을 느끼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았다"라며 "이에 샘표는 소비자들의 불만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10여 년간 신중하게 준비한 끝에 추가 양념 없이도 정
-
일동후디스-MBN, 서울마라톤 MOU 체결
일동후디스가 오는 11월 16일(일) 개최하는 ‘2025 MBN 서울마라톤’을 위해 MBN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2025 MBN 서울 마라톤은 약 3만1,000여명이 참가 예정인 대회로, 서울 도심과 잠실 일대를 달릴 수 있어 모집 오픈과 동시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러너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대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MOU를 통해 대회 기간 동안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젤’,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에너지’ 등 약 2억3,000만원 상당의 고함량 아미노산 제품을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후원 제품인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젤’은 운동 중 지속적인 에너지 공급과 회복을 위한
-
정관장,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힘입어 가맹점 연속적 매출 상승할 것"
정관장이 22일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계기로 다시 한 번 소비 진작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정관장 관계짠느 "지난 1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발표한 ‘2025년 8월 소상공인시장 경기동향(BSI) 조사’에 따르면, 소상공인의 체감 BSI는 전월 대비 10.8포인트 상승한 72.3을 기록했으며, 전통시장 역시 26.8포인트 오른 75.6으로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냈다"라며 "이 가운데 ‘정부 지원 확대’를 체감지수 상승 요인으로 꼽은 응답자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지난달 소상공인연합회와 전국상인연합회가 공동 실시한 실태조사에서는 소비쿠폰 지급 이후 매출이 증가했다고 응답한 소상공인이 55.8%에 달
-
폰타나, ‘제11회 BCSI’ 파스타소스 부문 1위 수상
폰타나가 ‘2025 제11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시상식에서 파스타소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폰타나 관계자는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매년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만족도와 재구매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산업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라며 "올해는 6월 한 달간 122개 산업군에서 국내 남녀 소비자 3천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평가에서 폰타나는 파스타소스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라며 "폰타나는 차별화된 원재료와 유럽 정통 레시피를 바
-
대상그룹-경북 영양군 ‘핀란드 영양분식’ 팝업 진행
대상그룹이 ‘지식존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경북 영양군의 청정 자연과 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간 진행한 ‘핀란드 영양분식’ 팝업이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대상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3회차를 맞은 대상그룹의 ‘지식존중’ 프로젝트는 소멸위기에 놓인 지(地)역의 식(食)재료를 활용해 가고 싶은 지역으로 새롭게 리포지셔닝하는 프로젝트로, 2023년 전북 무주, 2024년 강원도 양구에 이어 올해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은 경상북도 영양군이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12만 그루 자작나무숲과 아시아 최초 국제밤하늘협회(IDA) 지정 ‘국제밤하늘보호공원’을 보유한 영양군의 자연환경과 다채롭고 신선한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신라면세점서 추석 황금연휴 맞이 프로모션 진행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닥터지 베스트셀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닥터지 베스트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본품을 추가 증정하는 행사로, 오늘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진행된다. 닥터지는 황금연휴를 맞아 신라인터넷면세점을 찾는 내외국인 고객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이번에 만나볼 수 있는 닥터지 베스트 제품은 ▲민감 피부를 위한 수분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민감 피부도 믿고 쓰는 순한 무기자차 선크림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
-
[생활경제 이슈] 생그린, '단장 빛타민 립스틱' 출시 外
자연성 한방 화장품 브랜드 생그린이 주름개선 기능성을 갖춘 신제품 ‘단장 빛타민 립스틱’을 출시했다.‘단장 빛타민 립스틱’은 △ 오렌지 핑크(따뜻하고 생기 있는 무드의 데일리 컬러), △ 블랙 로즈(깊이 있는 세련된 포인트 컬러) 2종으로 구성됐다. 두 컬러 모두 부드러운 발림성과 쫀쫀한 밀착력으로 각질 부각 없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며, 고광택 폴리머와 오일 콤플렉스가 구현하는 윤기 있는 발색과 지속력이 특징이다.이번 제품은 식약처 허가 비타민 특허 성분(등록번호 10-1986513)을 적용해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메이크업과 동시에 입술 노화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또한 세라마이드, 판테놀,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등 보
-
무신사, 올 추석 연휴 앞두고 정산 대금 조기 지급
무신사가 오는 10월초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입점 브랜드를 위한 정산 대금을 앞당겨 지급한다.무신사 관계자는 "현재 팀무신사가 운영하고 있는 △무신사 스토어 △29CM(이십구센티미터) △무신사 엠프티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입점된 중소 규모 파트너 브랜드를 위한 정산 대금을 조기에 지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무신사와 29CM에 입점된 브랜드 수는 각각 1만개 이상이다"라며 "올해 추석에 집행하는 조기 정산 대금 전체 규모는 1650억 원 이상에 달한다"라고 말했다. 무신사는 올해 추석이 공휴일까지 겹쳐서 1주일 이상 장기 연휴가 예정된 상황을 고려해 입점 브랜드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대금 조기 정산을 결정했다. 무
-
LF 헤지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영입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전개하는 서브 라인 ‘히스 헤지스(HIS HAZZYS)’가 이번 FW 시즌부터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own)’을 영입, 한층 세련된 무드의 컬렉션과 컨텐츠를 선보인다.LF 관계자는 "벤자민 브라운은 90년생 한국계 미국인으로, 에메 레온 도르(Aimé Leon Dore), 키스(KITH), 챔피온(Champion) 등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에서 경험을 쌓은 뉴욕 기반 차세대 디렉터다"라며 "감도 높은 디자인 역량을 기반으로, 패션 트렌드에 민감하고 안목 있는 2030 고객층을 본격적으로 겨냥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1년 론칭한 히스 헤지스는 그간 ‘발마칸 코트’, ‘워크 재킷’ 등
-
홈플러스, ‘홈플델리 5종’ 선보여
홈플러스가 델리 카테고리 내 요리류 상품의 가파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홈플델리 5종’을 오는 25일 새롭게 출시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최근 3개월간(6월 12일~9월 11일) 홈플러스 ‘델리 요리류’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6% 성장하며 두드러진 실적을 기록했다"라며 "특히 전 연령대에서 고른 두 자릿수 성장세가 확인돼 카테고리 확장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홈플델리 한판 양장피’가 177% 성장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고, 지난 8월 출시된 ‘홈플델리 파스타 2종’ 역시 출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했다"라며 "여기에 ‘홈플델리 간장직화·매콤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2025년 연고전' 현장서 특별 이벤트 진행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지난 20일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5년 정기 연고전’에 후원과 함께 응원 부스를 통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올해 응원 부스는 연세대학교의 우승을 기원하는 ‘연세 우승역(Victory Station)’을 타이틀로 꾸며졌다. 방문객들은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부스 인증샷 업로드를 통해 지하철 티켓을 형상화한 ‘연세 우승행 티켓’을 받을 수 있었으며, ‘연세유업 A2 기차 컬링 게임’ 등 다양한 미니 게임도 체험할 수 있었다.참가자들에게는 연세유업 인기 디저트 ‘연세우유 생크림빵’과 ‘연세우유 마카다미아 초코우유’가 제공됐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기본 우유맛을 비롯해 최근 출시된 말차 맛
-
롯데百, 추석 프리미엄 수산 선물세트 품목 강화
롯데백화점은 직접 발굴한 우수 생산자와의 협업 선물세트와 희소성 높은 국내산 어포 선물세트를 기획해 명절 수산 선물세트의 품질을 한층 강화한다도 2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추석 대비 올해 설 우수 생산자와 협업한 '지정생산자' GIFT 세트는 약 85% 신장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100년 넘게 3대째 죽방렴 멸치를 생산해온 '김민식' 장인과 협업한 죽방렴 멸치를 롯데백화점 지정생산자 GIFT로 한정 기획해 판매한다"라며 "죽방렴 멸치는 남해 지족해협에서만 어획할 수 있는 멸치로 대나무 발 그물인 죽방렴을 설치해 전통 어업 방식으로 잡는 고급 멸치다"라고 전했다. 또 "어획하자마자 10분내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