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SPC 배스킨라빈스, 르세라핌 한정판 굿즈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 모델 르세라핌의 이미지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제품은 멤버별 사진이 포함된 5장의 셀피 세트로 구성되며, 휴대용 크기로 제작되었다.이번 굿즈는 28일부터 일부 매장에서 판매되며, 특정 제품 구매 시 추가 구매가 가능하다. 회사 측은 재고 소진 시 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사전 예약은 21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된다.구매 고객에게는 르세라핌 멤버별 디지털 배경화면과 특정 케이크 제품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제품 내 QR코드를 통해 배경화면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멤버들이 추천하는 케이크 할인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관계자는 "르세라핌 멤
-
탐앤탐스, 필리핀 태풍 피해 이재민에 의류 기부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최근 필리핀에서 발생한 대형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의류 지원에 나섰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의류는 현지 법인을 통해 이재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이번 지원 활동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었으며, 피해 복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필리핀은 우리 기업이 진출한 지역으로, 이번 기부가 현지 주민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빠른 복구를 기원한다"고 말했다.탐앤탐스는 앞으로도 국내외 지역사회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
파라다이스, ESG 종합등급 3단계 상승… B+ 달성
한국ESG기준원(KCGS)에 따르면 파라다이스의 ESG 종합등급이 지난해 D에서 올해 B+로 3단계 상승했다. 특히 사회(S) 부문은 최고 등급인 A+를 기록했으며, 환경(E)은 A, 지배구조(G)는 B로 평가됐다.파라다이스는 올해 6월 ESG 경영 강화 원년을 선언하고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 왔다. 최종환 대표이사 체제 아래 경영 효율성을 높인 결과, 역대 최대 실적 달성과 코스피200 편입 등으로 시장에서 신뢰를 얻었다.사회 부문에서는 장애인 지원 사업과 문화예술 축제를 운영하는 파라다이스복지재단과 문화재단의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환경 부문에서는 신축 호텔의 친환경 설계 및 녹색 건축 인증 추진이 긍정적으로 작용했으며, 지배구조 부
-
모나리자,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 획득
생활위생·제지·소재 제조그룹 모나리자(대표 이석주)는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5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 모나리자는 제조업체 특성을 고려해 환경 효율성, 안전보건, 내부통제 강화에 집중한 결과 ESG 전반에서 체계적인 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환경 분야에서는 생산설비 효율화와 에너지 절감을 위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생산설비 개선과 운영 효율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넷제로 및 클레임 제로 기반의 에너지 절감 방안도 추진 중이다. 폐자원 활용과 에너지 최적화를 위한 과제도 진행 중이다.사회 및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협력사 안전관리, ESG 교육, 공급망 위험관리, 상생 거래
-
한섬, 톰지 성수와 더현대 서울에서 '스킴스' 팝업스토어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기업 한섬이 글로벌 브랜드 '스킴스(SKIMS)'의 팝업스토어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서울 성동구 톰그레이하운드 'TOMG.(톰지)' 성수와 여의도 더현대 서울 2층 두 곳에서 팝업이 진행된다.스킴스는 킴 카다시안과 패션 사업가 옌스 그레데가 공동 설립한 브랜드로, 보정속옷부터 신축성 있는 언더웨어, 라운지웨어 등으로 유명하다. 이번 팝업은 스킴스의 시그니처 인테리어 콘셉트를 재현해 소프트톤 컬러 팔레트와 케이블니트 디테일, 브랜드 색조를 강조한 마네킹 등으로 구성된다. 톰지 성수 매장 1층과 2층 전체 공간(약 36평)이 팝업스토어로 꾸며질 예정이다.전시 품목은 202
-
제니퍼룸, 무선 고데기와 LED 드라이기 신제품 출시
락앤락 자회사 제니퍼룸(Jenniferoom)이 '포켓 미니 고데기'와 '에어 글로우 LED 헤어드라이어'를 출시하며 뷰티 제품군을 확대했다.이번 신제품은 제니퍼룸의 독특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 기술을 기반으로 휴대성과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포켓 미니 고데기'는 충전식 무선 구조와 190g 초경량 설계로 어디서나 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슬림 열판으로 세밀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자동 전원 차단 기능으로 안전성을 강화했다. 특수 세라믹 열판은 균일한 열 분산으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윤기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에어 글로우 LED 헤어드라이어'는 110,000RPM 고속 모터와 음이온 케어 기능으로 빠른 건조가 가능
-
SPC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 할인 이벤트 실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12월 14일까지 해피오더 앱을 통해 예약 가능한 홀케이크 6종(원더랜드 트리, 화이트 스노우맨, 메리 초코베리 등)은 최대 25% 할인 혜택 또는 카리나 브로마이드 증정 옵션 중 선택이 가능하다. 예약 제품은 12월 18일부터 25일까지 지정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다.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카리나 친필 사인 엽서를 증정하며,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를 적용한 필름 카메라 굿즈도 한정 판매된다. 필름 카메라는 일부 매장에서 커피류 구매 시 1만 9900원에 구매 가능하나, 가격 정보는 제외한다.파스쿠찌
-
골프존그룹, 동절기 취약계층 지원 위해 연탄 7200장 등 기부
골프존그룹은 20일 서울 수서지역과 상계지역 일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동절기 난방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연탄 7200장, 쌀 10kg 220포대, 김치 10kg 625박스 등이 전달되었다.봉사활동에는 골프존홀딩스, 골프존, 골프존커머스 등 그룹사 임직원 600여 명이 참여했다. 상계지역에서는 최덕형 골프존홀딩스 대표이사를 포함한 250여 명이 연탄과 쌀 배달을 담당했으며, 수서지역에서는 350여 명의 임직원이 김치를 직접 전달하며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도왔다.이번 활동은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역 단체와 협력해 진행되었다. 골프존그
-
CJ푸드빌, 지역아동센터 지원 위한 ‘푸드빌 해피데이’ 프로그램 론칭
CJ푸드빌은 지역아동센터 지원을 위한 '푸드빌 해피데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정기적으로 아동센터를 방문해 아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 사회공헌 활동이다.봉사단은 서울, 경기, 대전 등 전국 7개 지역의 아동센터를 방문해 생일 파티를 개최했다. 자체 제작한 파티 세트를 준비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냈다.CJ푸드빌 관계자는 '업의 특성을 살린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지속해왔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CJ푸드빌은 이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지난 9월에는 서울 강남구에서 환경정화 활동인 플
-
케이엔541, 로즈마리 추출 공법 적용한 '칸오사일 훼밀리세트' 출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마켓 케이엔541은 로즈마리 추출 공법을 적용한 EWG 그린등급의 프리미엄 홈케어용 '칸오사일 훼밀리세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자연 유래 성분 기반의 고순도 세정력과 피부 저자극 포뮬라를 결합해 주방부터 욕실, 의류까지 집안 구석구석을 관리할 수 있는 4종 세트로 구성되었다.하우스 샤이너는 인덕션, 전자레인지, 가스레인지 등 주방 표면을 손상 없이 세정하는 다목적 클리너다. 코코넛과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기름때를 제거하며, 유해물질 5종 무첨가로 안전성을 강조했다.하우스 클리너는 식기와 주방용품은 물론 야채와 과일 세척까지 가능한 프리미엄 주방세제다.
-
오뚜기, 타바스코 할라피뇨 핫소스 국내 출시
㈜오뚜기가 타바스코 브랜드의 신제품 '타바스코® 할라피뇨 핫소스'를 국내에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스코빌지수 600~1,200SHU의 순한 매운맛을 지닌 것으로, 타바스코 라인업 중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할라피뇨 특유의 톡 쏘는 맛과 산뜻한 향이 조화를 이루며, 오리지널 핫소스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된 제품군으로 알려져 있다. 60ml 한 병 기준 5kcal로 칼로리 부담이 적으며, 멕시칸 요리나 샐러드 등과 잘 어울린다. 이로써 국내 소비자들은 할라피뇨(1단계), 오리지널(3단계), 스콜피온(5단계) 등 다양한 매운맛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오뚜기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매운맛 강도에 따라 타바스코 제
-
CJ제일제당, CJ더마켓에 헬스앤웰니스 플랫폼 ‘라임’ 출시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고객들의 건강한 식문화를 지원하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플랫폼 ‘라임’을 출시했다. ‘라임’은 모바일 앱에서만 제공되는 헬스앤웰니스 전문관으로, 최근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이 플랫폼은 스크롤 방식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피드 형태로 구성됐다. 건강과 식품 관련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매거진 카드, 웰니스 제품을 추천하는 상품 카드, 실제 고객들이 공유한 레시피 리뷰 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지난달 첫 테마로는 ‘나에게 맞는 아침 루틴 간편식’이 공개됐으며, ‘든든한 밸런스모닝’, ‘가벼운 라이트모닝’, ‘상쾌한 에너지모닝
-
아영FBC, 압구정 사브서울에서 '미드나잇 인 사브' 와인 페스티벌 개최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사브서울(Sav Seoul)에서 11월 29일 오후 9시 30분부터 다음 날 새벽 1시까지 와인 페스티벌 '미드나잇 인 사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저녁 식사 후 2차 장소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심야형 와인 이벤트로, 참가자들은 샴페인, 레드, 화이트, 로제 등 총 50종의 와인을 무제한으로 시음할 수 있다. 사브서울은 감각적인 공간 구성과 야간 분위기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으며, 특별 나이트 메뉴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와인 리스트에는 영국 황실에 납품되는 프리미엄 샴페인 폴 당장 뀌베 3종(카르트 블랑쉬, 카르트 누와, 로제), 호주 태즈메니아의 고급 스파클링 와인
-
GS25,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 겨울 신상품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무신사 스탠다드와 협력해 겨울 시즌 의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본격적인 영하권 추위에 맞춰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를 통해 방한 아이템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이번 신상품으로는 '힛탠다드' 맨즈 크루 넥 티셔츠 이너웨어(블랙)와 크루 넥 긴팔 티셔츠(화이트, 블랙)가 포함된다. '힛탠다드' 이너웨어는 보온성을 강화한 기능성 원사를 사용해 한겨울에도 체온을 유지할 수 있으며, 몸에 밀착되는 실루엣과 9부 소매 디자인으로 아우터와 함께 착용하기 적합하다. 크루 넥 긴팔 티셔츠는 16수 코마사 면 100% 소재로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했으며, 넥라인과 소매에 탄력 있는 원단을 적
-
BBQ, '크런치버터치킨' 판매량 10배 증가
제너시스BBQ 그룹은 9월 출시한 신메뉴 '뿜치킹'의 인기에 힘입어 기존 시즈닝 치킨 메뉴 '크런치버터치킨'이 SNS에서 재조명받으며 일평균 판매량이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뿜치킹은 고다, 체다, 블루, 파마산 치즈와 요거트, 유크림 분말을 조합한 달콤하고 진한 치즈 풍미가 특징으로,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40만 마리를 돌파하며 평일 평균 1만 마리, 주말 평균 2만 마리가 판매되는 등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이와 함께 크런치버터치킨도 SNS에서 화제가 되며 역주행 현상을 나타내고 있다. 한 SNS 이용자가 "뿌링클보다 더 맛있는 치킨"이라는 글과 함께 크런치버터치킨 사진을 게시한 이후, 해당 게시물은 조회수 600만 건
-
돌코리아, 국내 개발 골드키위 '해금' 첫 출하 시작
과일 생산·유통 기업 돌코리아가 국내산 골드키위 품종인 '해금'의 첫 출하를 시작했다. 이번 출하는 전라남도 해남과 순천에서 생산된 해금 골드키위로, 부드러운 과육과 높은 당도가 특징이다. 해당 품종은 2014년 대한민국 우수품종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국내 대표 키위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돌코리아는 2022년 해금 골드키위를 정식 출시한 이후 국내 유일의 공식 판매처로 활동해 왔으며, 매년 11월부터 2월까지 시즌 한정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시즌에는 네이버 공식 스토어, 홈플러스, GS 슈퍼마켓 등 주요 유통 채널을 통해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돌코리아 관계자는 "해금 골드키위는 수확 시기가 빠른 편으로, 겨울철 신선한
-
애경 AGE20’S, 일본 코스트코 전점에 입점하며 현지화 전략 강화
AGE20’S는 일본 소비자 니즈에 맞춘 '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 제품이 일본 전역의 코스트코 오프라인 37개 점포 및 온라인에 입점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2022년부터 일본 시장에 진출한 AGE20’S는 주요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현지 반응을 확보한 후, 대형 유통망인 코스트코까지 입점을 확장했다. 이 제품은 장기간의 컨설팅을 통해 AGE20’S의 베스트셀러인 '에센스 팩트'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일본 메이크업 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텍스처, 컬러, 성분 등을 현지화했다.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는 일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99% 순수 비타민C 유도체를 포함한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