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하림산업, 추석 맞아 엘리엘동산에 더미식 라면 전달
하림산업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사회복지법인 엘리엘동산에 The미식(더미식) 및 하림 라면 제품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19일 밝혔다.하림산업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추석을 앞두고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고, 모두가 함께 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열린 ‘2025 엘리엘동산 바자회’에 ‘더미식 오징어라면’을 비롯한 ‘더미식 장인라면’, ‘하림 용가리 불볶음면’, ‘하림 용가리 불비빔면’, ‘하림 마라쌀볶음면’ 등 총200박스(약 3,201개)의 라면을 전달했다"라며 "기부 제품은 바자회 현장에서 판
-
CJ프레시웨이, ‘옥토버페스트’ 콘셉트 이벤트 진행
CJ프레시웨이가 골프장 가을 성수기를 맞아 레스토랑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옥토버페스트 비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맥주 축제를 콘셉트로 기획됐다"라며 "오는 20일부터 10월 말까지 CJ프레시웨이가 식음 서비스를 운영하는 골프장 10여 곳에서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옥토버페스트 비어 페스티벌'은 ▲이벤트 시그니처 메뉴 ▲시즌 한정 맥주 ▲다양한 이벤트의 조합으로 골프장을 찾는 고객들이 독일 현지의 맛과 축제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시그니처 메뉴 ‘옥토버페스트
-
㈜오뚜기, ‘발효증숙 단팥·야채호빵’ 2종 선보여
㈜오뚜기는 ‘발효증숙 단팥호빵·야채호빵’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붕어빵을 비롯한 길거리 음식이 가정에서 즐기는 형태로 확산되면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냉동 간편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라며 "기존 시중 호빵 제품은 실온 보관 특성상 소비기한이 짧았지만, 이번 신제품은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냉동 제품으로 출시돼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호빵은 발효·증숙 공법을 적용해 더욱 쫄깃하고 푹신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속 재료도 한층 풍성하다. ‘단팥호빵’은 알알이 살아있는 통팥을 사용해 진한 단맛을 담았고, ‘야채호빵’은 7가지 야채와 돼지고기의 조화로
-
BBQ, 치킨캠프 운영 돌입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9월에도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청소년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치킨캠프’를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치킨캠프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기업탐방형 일경험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라며 "해당 사업은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무 탐색 기회를 제공해 진로 설정을 돕는 국책 지원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9월에 열린 치킨캠프에는 유성생명과학고 학생 18명, 대전생활과학고 학생 30명이 참가했으며, 오는 19일에는 전역을 앞둔 서산공군부대 장병 30명이
-
롯데웰푸드 자일리톨, ‘양치처럼 매일 꾸준히’ 브랜드 캠페인 진행
롯데웰푸드가 ‘자일리톨’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일상 속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알리는 ‘스마트해빗(SMART HABIT)’ 캠페인을 확장하는 것으로 ‘우리 가족 치아 습관’을 강조하며 소통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자일리톨 캠페인은 TV, 디지털, 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전개한다"라며 "일상 속에서 챙기기 좋은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주제로 자일리톨 껌의 긍정적인 효과를 소개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가장 기초적인 치아 관리 방법인 양치질처럼 매일 꾸준히 자일리톨 껌을 씹는 것을 온 가족의 치아 관리 습관으로 제안한다.롯데웰푸드는 스마트해빗 캠페인을 통해
-
쿠팡, ‘생필품 추석 선물대전’ 진행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생필품 추석 선물대전’을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애경 등 인기 브랜드 100여 곳의 생활필수품 선물세트를 최대 50%까지 할인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고객들이 명절 선물용으로 선호하는 1000종 이상의 선물 세트를 할인가에 마련했으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 원의 추가 할인쿠폰도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오는 23일에는 ‘원데이 특가’ 코너를 열고 10개 인기 선물세트를 단 하루 동안 초특가에 판매한다.선물세트는 1만 원 이하 실속형 상품부터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까지 다양
-
알바몬, ‘바로출근’ 기능 선보여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즉시 근무가 가능한 구직자를 신속하게 선별해 매칭하는 '바로출근' 기능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바로출근’ 기능 도입으로, 일자리를 급구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마이페이지에서 ‘바로출근’ 모드를 활용해 자신을 어필할 수 있다"라며 "이용자는 ‘내일’과 ‘일주일 내’ 중 가장 빠르게 출근 가능한 일정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바로출근’ 모드를 설정하면 이력서에 ‘바로출근 가능 인재’ 배지가 표출된다"라며 "이를 통해 알바 제안은 물론 실제 지원 시 면접 제안 및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구인기업
-
배달의민족, '추석명절 전통시장 온라인 특별 할인 판매전' 진행
배달의민족(배민)이 추석 명절을 맞아 서울시 소재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 증진을 지원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서울시 주최로 22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열리는 '추석명절 전통시장 온라인 특별 할인 판매전'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은 이번 사업에 선정된 전통시장, 골목형상점가 11곳*의 241개 점포를 대상으로 고객들이 음식 배달과 픽업 주문 시 각각 사용 가능한 3000원·5000원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또 전통시장과 상점을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하고자 앱 내에 전통시장 분위기를 담은 사진과 대표 음식을 소개하는 특별 기획전도 운영할 방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시니어 맞춤 위생관리 신제품 선보여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는 추분(秋分)을 앞두고 고객 선호를 반영한 시니어 맞춤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추분(秋分)은 긴 밤이 시작되는 동시에 본격적인 가을 환절기로 접어드는 시점이다. 깨끗한나라는 이러한 계절적 변화와 고객의 생활 니즈를 반영해, 장시간 착용이 가능한 속기저귀 ‘깨끗한나라 디럭스 오버나이트 라운드형 패드’와 환절기 위생 관리에 적합한 ‘깨끗한나라 메디프렌즈 목욕처럼 상쾌한 물티슈’를 함께 선보이며 시니어 케어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깨끗한나라 디럭스 오버나이트 라운드형 패드’는 수면 중 또는 외출 시 장시간 속기저귀 착용이 필요한 사용자와 보
-
[생활경제 이슈] 한국브라운포맨, 더 글렌드로낙&우드포드 리저브 선물세트 3종 출시 外
한국브라운포맨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셰리 캐스크 숙성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더 글렌드로낙’과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우드포드 리저브’의 특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추석 연휴를 앞두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선물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세련된 감각의 프리미엄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한국브라운포맨은 ‘더 글렌드로낙’ 1종과 ‘우드포드 리저브’ 2종으로 구성한 추석 한정 에디션을 준비했다. 각각의 제품에는 위스키 전용 잔과 스페셜 아이템이 함께 포함돼 실용성은 물론 소장 가치까지 더했다.먼저 ‘더 글렌드로낙 글라스 세트’는 ▲더 글렌드로낙 12년(700ml) ▲노징 글라스 2개 ▲셰리 글라스 2개가 포함
-
유한킴벌리, 핸드타월 재활용 사업 온실가스 저감 500톤 달성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는 핸드타월 자원순환 사업인 ‘바이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누적 500톤의 온실가스 저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이는 2022년 9월 사업을 본격화한지 3년 만에 이룬 성과다"라며 "핸드타월 자원순환 사업의 온실가스 저감효과는 LCA 전과정평가 및 제3자 검증을 통해 객관적으로 산정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물기만 닦은 핸드타월은 적절한 관리 체계 하에 수거되면, 제지 공정에서 원료로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재활용 수거체계가 부재해 오랜 기간 일반쓰레기로 버려져 소각되어 왔다. 유한킴벌리는 핸드타월을 제조, 공급하는 주요 기업으로서 핸드타월의 재활용 가능성과 이에 따른 환경
-
커먼그라운드, ‘벨지안 비어 위크엔드 코리아 2025’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컨테이너 복합쇼핑몰 커먼그라운드에서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벨지안 비어 위크엔드 코리아 2025’를 국내 최초로 개최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벨지안 비어 위크엔드’는 매년 9월 벨기에 브뤼셀 그랑플라스 광장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맥주 축제로, 해마다 6만여 명이 찾는 유럽 최대 규모 행사다"라며 "다양한 맥주와 현지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전 세계 맥주 애호가들의 필수 방문지로 꼽힌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본, 미국에 이어 한국에서 세 번째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유네스코 무형 문화유산에 등재된 벨기에 맥주 문화를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점
-
이랜드 뉴발란스, 플라잉 구스다운 화보 선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브랜드 앰버서더 에스파 윈터와 함께한 ‘플라잉 구스다운(FLYING GOOSE DOWN)’ 화보를 선공개했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시즌 뉴발란스는 ‘캐치 더 플라잉 모먼트(Catch the Flying Moment)’라는 캠페인 슬로건을 통해, 가볍고 따뜻한 플라잉다운과 함께 더 자유롭고 스타일리시한 겨울의 일상을 제안한다"라며 "프리미엄 아우터 라인업인 ‘플라잉(Flying)’ 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한 이번 모델은 한층 강화된 경량성과 보온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화보 속 윈터가 착용한 ‘UNI 플라잉 77 슈퍼라이트 후드형 경량 구스
-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미감수’ 美마트 ‘타겟’ 입점
더페이스샵의 베스트셀러 클렌징 라인인 ‘미감수 브라이트(영문명: Rice Water Bright)’가 미국 대형마트 체인인 ‘타겟(Target)’에 입점한다고 19일 밝혔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클린뷰티 브랜드 더페이스샵은 최근 미국 전역 1900여개 매장을 보유한 타겟에 미감수 6종을 출시했다"라며 "타겟은 각 매장이 대부분의 가정과 10마일(16km) 이내 거리에 있을 정도로 현지 소비자의 일상과 밀접한 미국 대표 소매 채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타겟에 들어간 미감수 6종은 인기 제품인 클렌징 폼과 오일, 티슈 외에도 세럼, 크림, 아이크림 등이다"라며 "미감수 라인은 북미 아마존에서 월 평균 3만3000여개씩 판매되는 인기 제품으로 일
-
정관장,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입점
정관장이 오는 9월 19일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새롭게 입점한다고 19일 밝혔다.정관장 관계자는 "아울렛을 둘러보며 지친 고객들이 잠시 쉬면서 홍삼 제품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정관장 매장은 40평 규모로 고객들이 더욱 쾌적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조성되었으며,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제품들을 마련했다"라며 "매장 내부에는 정관장 제품은 물론 다양한 체험 콘텐츠가 마련돼 고객들이 직접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정관장은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정관장
-
매일유업 상하치즈, 후레쉬치즈 4종 리뉴얼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가 후레쉬치즈 대표 4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한다고 19일 밝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에 리뉴얼된 제품은 ‘후레쉬 모짜렐라’, ‘후레쉬 모짜렐라 보코치니’, ‘후레쉬 리코타’, ‘그릭 리코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하치즈는 2006년 후레쉬 모짜렐라를 시작으로 리코타치즈, 보코치니 등을 출시하며 국내 후레쉬치즈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숙성하지 않은 치즈 본연의 신선하고 담백한 맛과 건강을 강조하며 일상에서 가볍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치즈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후레쉬 치즈 4종의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은 신선함을 강조
-
락앤락 퀴진웨어 브랜드 ‘데켓’,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
락앤락의 퀴진웨어 브랜드 ‘데켓(Daekket)’이‘2025 IDEA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락앤락 관계자는 "데켓 키친툴 세트로 본상(Finalist)을,쿡웨어로 브론즈(Bronze)를 수상하며 ‘홈(Home)’카테고리 부분 2관왕을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IDEA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북미 최대 규모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으로,▲혁신성,▲사용자 편의성,▲브랜드 기여도,▲사회적 가치,▲심미성 등 5가지 평가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제품에 수여된다"라고 말했다. 데켓(Daekket)은 덴마크어로 ‘차려진’, ‘준비됨’을 의미하는 단어로,가정에서도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미식의 즐거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