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맥도날드, ‘창녕 갈릭 비프 버거 & 창녕 갈릭 치킨 버거’ 선보여
한국맥도날드는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한국의 맛’ 캠페인을 기념해 ‘창녕 갈릭 버거’와 ‘창녕 갈릭 치킨 버거’를 오는 11일 재출시한다고 밝혔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창녕 갈릭 버거’는 맥도날드가 국내 농가와 협력해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담아낸 ‘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출발점이자 상징성이 큰 메뉴다"라며 "202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이어지는 고객 요청을 반영해 2022년과 2023년에 재출시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창녕 갈릭 버거 2종은 마늘을 통째로 갈아 만든 토핑과 마늘 아이올리 소스가 더해져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라며 "비프 버거에는 100% 순쇠고기 패티가, 치킨 버거에는 쌀가루로 바삭하게 튀겨낸
-
삼양라운드힐, ‘강원 글로벌 웰니스 페스타’ 진행
삼양식품 계열사인 삼양라운드힐이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천혜의 자연 환경 속에서 웰니스의 본질적 가치를 구현하는 ‘강원 글로벌 웰니스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해발 1,000m 고원 유기농 초지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강원 글로벌 웰니스 페스타’는 단순 체험이 아닌 치유, 이완, 자기 회복 등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된다"라며 "특히, 이번 페스타는 강원특별자치도청, 강원경제진흥원, 평창군청과 협력을 통해 진행되는 만큼, 장기적으로 지역 웰니스 생태계를 조성하는 첫 발이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페스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다. 먼저 9~12일 일몰 시
-
공영홈쇼핑, 협력사 대상 품질 관리 교육 진행
공영홈쇼핑이 7일 경기도 과천시 코티티(KOTITI)시험연구원에서 협력사를 대상으로 품질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섬유∙이미용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중소 협력사들의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라며 "이를 통해 공영홈쇼핑 판매 상품의 안정성도 높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30여개 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국가공인 시험기관인 코티티시험연구원의 전문가가 품질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패션제품 및 화장품 표시∙광고의 이해 △의류별 불만사례 및 시험/검사 내용 △화장품 안전관리 기준 △식약처 최근 이슈 및 동향 등으로 구성됐다.
-
CJ웰케어, ‘얌그루 키클아이’ 선보여
CJ웰케어가 어린이 키 성장을 돕는 신제품 ‘얌그루 키클아이’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CJ웰케어 관계자는 "그동안 고객들과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바다의 우유’로 불리는 굴을 주 원료로 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함유하고 있다"라며 "이 성분은 굴을 효소로 분해하고 유산균으로 발효시켜 얻은 것으로, 이러한 공정을 통해 영양소의 활용도를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한국·미국·일본·유럽 등 4개국에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
CJ푸드빌, 음성공장서 공공기관 자녀 초청 행사 ‘드림 하이’ 진행
CJ푸드빌이 지난 6일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자사 음성공장에서 지역 내 공공기관 자녀를 초청하는 ‘드림 하이(Dream High)’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드림 하이는 CJ푸드빌이 지속 추진 중인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획됐다"라며 "행사는 음성군 내 소방서, 경찰서 등 공공기관에 근무 중인 임직원과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행사에는 총 11팀이 참여해 음성공장 견학부터 제품 만들기 프로그램까지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참가 아동들은 먼저 음성공장의 생산 시설과 제조 과정을 살펴보는 공장 견학로 투어를 통해 뚜레쥬르의 빵과 케이크가
-
오뚜기, 제5회 ‘스위트홈 푸드 에세이 공모전’ 진행
오뚜기가 제5회 ‘스위트홈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올해 다섯번 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맛있는 음식으로 더욱 행복했던 우리 가족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란 부제 속에 가족과 음식에 얽힌 소중한 추억을 수필의 형식을 빌려 고객과 소통하고 함께 나누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모전은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이 담긴 우리 가족 집밥 이야기 ▲가족 여행 중에 먹었던 재미있는 음식 에피소드 ▲우리 가족의 전통이 깃든 특별한 기념일 밥상 ▲가족을 위해 처음으로 차려본 서툴지만 의미 있는 식탁 등 다양한 주제로 최소 1,600자에서 최대 2,000자 이내로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라고
-
BBQ-이마트24, ‘황올한 치킨 페어링’ 이벤트 실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이마트24와 손잡고 특별한 여름 마케팅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이마트24 매장에서 탄산음료를 4,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영수증 하단에 기재된 BBQ앱 쿠폰 등록용 난수번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는 오는 27일, 쿠폰 등록은 31일까지 이어지며, 해당 기간 동안 BBQ앱 내 ‘쿠폰 등록’에 난수번호를 입력하면 3,000원, 4,000원, 5,000원, 6,000원, 1만원 할인 쿠폰 또는 황금올리브치킨 교환 쿠폰 중 하나가 랜덤으로 당첨되며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업은 BBQ의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
LG생활건강 더후, 베트남 셀럽 ‘한나 올라라’와 마케팅 협업 진행
LG생활건강의 더후는 지난달 20~24일 글로벌 소셜미디어 ‘틱톡’에서 140여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베트남 뷰티 셀럽(Celebrity·유명인) ‘한나 올라라’를 초청해 ‘더후 브랜드 투어’를 진행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한나 올라라는 틱톡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에서 137만여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베트남 최상위 인플루언서(Key Opinion Leader)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나 올라라는 방한 기간 서울 LG생활건강 본사와 마곡 더후 로얄뷰티연구센터를 비롯해 비첩 순환 에센스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매장(메종 단하) 등을 방문했다"라며 "한나 올라라는 가는 곳마다 자체 콘텐츠를 촬영해 개인 소셜미디
-
서울우유협동조합, ‘플로깅 봉사활동’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지난 5일, 서울 중랑구 일대에서 지역사회 환경 정화를 위해 임직원이 함께하는 ‘플로깅(plogging)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8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플로깅 봉사활동에는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 최경천 상임이사를 비롯해 본사 임직원들이 함께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봉사활동 참석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우유로 세상은 건강하게! 플로깅으로 지구를 건강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서울 중랑구 망우 역사 문화공원 일대 곳곳을 다니며, 무분별하게 버려진 담배꽁초, 일회용컵, 캔, 폐비닐 등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라고 전했다.
-
[생활경제 이슈] 초이락 ‘카봇X’ 한정판 스타필드서 출시 外
‘카봇X’ 한정판 완구는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의 ‘헬로카봇 시즌16-용사‘가 첫 출시한 완구인 ’카봇X’를 새롭게 디자인한 버전으로, 다음달 11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스타필드 수원 팝업 행사(15~17일 터닝메카드 갓 배틀 대회)에서 한정 수량으로 소비자들과 만난다.‘카봇의 왕’인 카봇X는 다른 카봇들과 마법사 카봇을 이끌어 과거 어둠의 왕국 ‘둠’을 물리치고, 빛의 왕국 ‘브레이브 킹덤’을 세운 전설적 기사에 걸맞은 멋진 모습과 디테일로 디자인되어 키덜트층까지 어필한다.여기에 더해, 한정판만의 차별화된 매력이 도드라진다. 카봇X가 붉게 빛나는 로봇이라면, 한정판 버전
-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조식 업그레이드한다
서울신라호텔의 대표 레스토랑인 올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가 조식 인기 메뉴인 ‘계란 섹션’을 대폭 업그레이드한다고 8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이번 ‘계란 섹션’ 개편에 맞춰 엄선한 식재료로 만든 총 10가지 메뉴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계란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프라이드 에그’와 ‘포치드 에그’는 제주 재래 품종 ‘구엄닭’이 낳은 유정란으로 한층 고급화했다"라고 말했다. 보일드 에그(Boiled Egg, 삶은 달걀)는 4가지 종류의 계란으로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부드러운 향과 깔끔한 질감이 특징인 ‘백색란’, △희귀한 청계 품종에서 생산된 맑고 담백한 맛의 ‘청란’, △풍미와 영양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긴급 상생위원회 소집 추진 外
더본코리아는 지난 7일 본사로 접수된 각 브랜드 점주협의체의 ‘일부 유튜버 관련 긴급 상생위원회 개최 요구의 건’ 요청서에 따라 8월 내 긴급 상생위원회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요청서에는 빽다방, 홍콩반점, 역전우동, 새마을식당, 한신포차 점주협의회가 공동으로 의견을 모았으며, 요청서에는 일부 유튜버가 지속적으로 게시하고 있는, 이른바 ‘백종원 시리즈’ 영상에 대한 본사 차원의 적극 대응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본사로 접수된 요청서에는 “일부 유튜버가 오로지 더본코리아에 대한 비방과 혐오를 유일한 목적으로, 더본코리아 및 그 관계자들에 대한 과잉 감시와 추적을 일삼고 있다”며, “무차별적으로 의혹을
-
차오차이, ‘한국풍 마파두부’ 선보여
차오차이가 ‘한국풍 마파두부’ 렌지업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차오차이 관계자는 "세계 곳곳의 중화요리를 집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다"라며 "일상의 식재료와 간단한 조리만으로도 짜장은 물론, 동파육과 고추잡채, 마파두부 같은 고급 중식 메뉴까지 손쉽게 요리할 수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 ‘한국풍 마파두부’는 짜장면, 탕수육과 함께 한국식 중화요리의 대표 메뉴로 꼽히는 마파두부를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라며 "쌈장과 다진 마늘로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는 풍미를 완성,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파블로바 컵케이크’ 2종 선보여 外
파리바게뜨가 여름 과일을 활용한 ‘파블로바 컵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이번 제품은 호주와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고급 디저트인 ‘파블로바’를 파리바게뜨 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였다. ‘파블로바’는 러시아의 전설적인 무용수 ‘안나 파블로바’의 이름에서 유래된 디저트로 달콤한 머랭 위에 신선한 크림과 생과일을 가득 얹은 케이크다.이번 ‘파블로바 컵케이크’는 쫀득하고 파삭한 식감의 머랭 시트 위에 바닐라빈이 콕콕 박힌 치즈크림이 더해져 진하고 달콤한 바닐라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여름 과일을 얹어 상큼달콤한 맛을 더했다.‘베리 파블로바 컵케이크’는 파블로바의 특유의 풍성한 질감에 거봉과 블루베리의 아
-
홈앤쇼핑, '마이어 무선 텀블렌더' 선보여
홈앤쇼핑이 오는 9일(토) 낮 12시 40분, 신애라의 선택 '마이어 무선 텀블렌더'를 생방송 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2025년 6월에 출시된 최신상으로, 무선 블렌더와 텀블러, 믹서의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실용적인 아이템이다"라며 "가장 큰 장점은 '무선'이라는 점이다. 코드 연결이 필요 없어 어디서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컴팩트한 크기로 공간 활용도 뛰어나다"라고 전했다. 이어 "IPX7 등급의 방수 기능을 갖춰 세척도 간편하다. 물로 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체까지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라며 "304 스테인리스 소재의 6중 칼날을 탑재해 과일, 채소, 견과류까지 손쉽게 블렌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번
-
이디야커피, 생과일 음료 3종 누적 판매 300만 잔 돌파
이디야커피가 지난 5월 선보인 여름 한정 '생과일 음료' 3종이 누적 판매량 300만잔을 돌파했다. 출시 이후 하루 평균 약 4만잔이 판매된 수치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생과일 음료 시리즈는 ▲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 ▲토마토 바질에이드 등 총 3종으로, 신선한 과일 원물을 그대로 갈아 넣어 과일 본연의 풍미와 청량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라며 "2021년 첫 선을 보인 이래 매년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메뉴로 자리잡았으며, 올해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생과일 수박주스는 3종 가운데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끌고 있다. 이례적인 폭염으로 갈증 해소에 좋은 수박 음료 수요가 급증한 데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부스 운영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오는 10일까지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신제품 ‘초간편 국물요리’를 앞세워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최근 선보인 호밍스 신제품 ‘초간편 국물요리’ 8종의 매력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호밍스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호밍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2025 모어 댄 파라다이스 페스티벌’이 열리는 양양 서피비치를 이벤트 장소로 낙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조대 마을 전체를 무대로 활용하는 이색 해변 축제로, 문화 체험, 참여형 이벤트, 라이브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하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