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동원홈푸드, ‘레코드피자’와 식자재 공급 MOU 체결
동원홈푸드는 19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그룹 본사에서 ㈜알피케이컴퍼니와 식자재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국 37개 레코드피자 매장에 연간 약 5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라며 "동원홈푸드는 산지구매, 정가·수의매매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농가로부터 고품질의 농축수산물을 구매하고 있으며, 직접 제조한 소스와 드레싱은 물론 가공식품과 비식품에 이르는 3만여 종의 식자재를 취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박상천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장은 “㈜알피케이컴퍼니와 협력 관계를 유지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
[생활경제 이슈] 윈저 17년, 동남아시아 수출 시 外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윈저(WINDSOR)’가 대표 제품인 ‘윈저 17년’을 동남아시아 시장에 본격 수출하며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윈저글로벌은 지난 9월 초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윈저 17년’의 첫 선적을 완료했다. 이번 수출은 단순한 해외 진출을 넘어, 한국 위스키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윈저는 1990년대 이후 한국 위스키 시장 성장을 주도해온 대표 브랜드다. 특히 ‘윈저 17년’은 깊은 풍미와 정교한 블렌딩으로 국내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다져왔다. 이번 수출을 통해 윈저는 그동안 국내에서 쌓아온 브랜드 헤리티지와 품질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소비자들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팝업 운영 外
파리바게뜨가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를 응원하는 팝업을 열었다. 2026 동계올림픽에 참여하는 쇼트트랙 선수단을 비롯해 좋은 성적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국가대표 선수단 및 코치진 400여명을 응원하고자 이번 팝업 행사를 마련했다. 파리바게뜨는 2024년부터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 후원 협약을 체결해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파리바게뜨는 ‘파란라벨’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했다. 9월 생일을 맞은 선수들에게는 100g당 당류는 5g 미만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를 전달하며 축하의 시간도 가졌다.김택수 국가대표선수촌
-
[생활경제 이슈] 닥터블릿 ‘푸응 7Days 팻버닝’, 다이소 온라인몰연속 매진 기록 달성 外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블릿헬스케어(이하 닥터블릿)의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푸응 7Days 팻버닝’이 다이소 온라인몰에서 모두 품절되는 기록을 달성했다.닥터블릿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판매 채널 다변화의 일환으로,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 이어 지난 11일 다이소 온라인몰에도 입점했다.입점 첫날인 11일에는 론칭 30분 만에 준비된 재고가 완판되었으며, 18일 재입고된 물량 또한 5시간 만에 품절되어 두 차례에 걸쳐 준비된 재고가 모두 단시간 내 모두 판매되는 성과를 거두었다.닥터블릿은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구매 방법이 다이소 온라인몰 완판의 주요 요인으로 보고 있다. 특히 체중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석
-
GS리테일, ‘퓨처 리테일 3기’ 스타트업 7곳 확정
GS리테일은 9월 18일(목)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The GS Challenge. Future Retail)’ 3기 밋업(Meet-up) 행사를 열고, 선발 스타트업과 공식적인 협업을 시작했다.GS리테일 관계자는 "‘퓨처 리테일’은 GS리테일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2023년부터 운영해온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라며 "GS리테일은 AI·데이터·DX 기반 스타트업과 PoC(Proof of Concept)를 추진하며 매장 운영 효율화, 디지털 마케팅 고도화 등 구체적인 혁신 성과를 만들어왔다"라고 전했다. 지난 2년간 11개 스타트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사업 성과를 입증했다.올해 3기에는 150여 개 기업이 지원했으며, 3개월간의
-
남양유업, 직장 내 ‘임산부 배려 캠페인’ 참여
남양유업이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직장 내 임산부 근로자 배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임산부 배려 캠페인은 임산부 배려·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가 매년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시민을 대상으로 펼쳐 온 행사다"라며 "이번에는 처음으로 기업 내부에서 직장인 인식 개선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남양유업이 민간기업 가운데 최초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이라는 CSR 슬로건 아래 ▲뇌전증 환아들을 위한 케토니아 생산 ▲가족돌봄청년 후원 및 직무 체험 ▲한부모가족을 위한 분유,
-
무신사, 中 티몰에 공식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열어
무신사가 중국 최대 B2C 이커머스 플랫폼 ‘티몰(Tmall)’에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은 무신사와 중국에 본사를 둔 안타 그룹의 합작 법인 ‘무신사 차이나(공식 명칭: 무신사상해상무유한책임공사)’의 첫 사업 행보다"라며 "무신사 차이나는 중국 현지에 무신사 스토어와 모던 베이직 캐주얼 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를 전개하고, 각각의 온오프라인 공식 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 스탠다드’의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가 오는 19일에 문을 연다"라며 "오픈 시점에는 한국 젊은 층에서 인기가 많은 패션 아이템 280여 종을 선별
-
일동후디스, 장민호와 함께한 ‘하이뮨’ 신규 TVC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국내 1등 단백질 브랜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의 신규 TVC 광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TVC는 6년 째 하이뮨의 전속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장민호와 함께한 네 번째 광고로, 지난 2023년 이후, 2년 만에 공개하는 신규 영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개된 영상에서는 장민호가 하이뮨을 섭취하는 모습을 시작으로 ‘하이뮨으로 온 국민이 건강해지는 소리’를 표현한 중독성 있는 CM송과 함께 일상 속 하이뮨이 필요한 순간들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장민호는 특유의 유쾌하고 위트 있는 모습으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보는 이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시장 판
-
GS25, 서울우유 디저트 라인업 확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서울우유 초코크림빵’, ‘서울우유 초코크림모찌롤’을 선보이며 서울우유 디저트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2종의 신규 라인업은 ‘서울 초코우유’를 재해석한 스핀오프(인기 상품을 재해석해 나온 파생 상품) 상품이다"라며 "‘서울 초코우유’ 특유의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초코 풍미와 생크림 고소한 맛을 입 안 가득 조화롭게 느낄 수 있도록 구현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규 메뉴 출시로 서울우유 디저트 라인업은 불과 4개월여만에 총 7종까지 확대됐다"라며 "GS25는 지난 5월부터 서울우유와 협업해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 △서울우유 크
-
롯데마트, 주말 초특가전 행사 실시
롯데마트는 오는 21일(일)까지 전 점에서 ‘주말 초특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주말 기간 집밥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주요 신선 식재료와 가공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먼저 주요 신선 식재료를 특가 판매한다"라며 1++ 등급 중 최상급(9등급)만 엄선한 ‘마블나인 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반찬에 많이 활용되는 ‘가지(개/국산)’는 590원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또 "‘강원 햇당근(1.5kg/박스)’과 ‘김제 한입 고구마(1kg/봉)’는 각 4990원, 3990원에 선보인다"라며 "‘가을 표고버섯(700g/박스/국산)’
-
롯데百, ‘롯데자이언츠’ 야구단’ 팝업 진행
롯데백화점이 롯데그룹을 대표하는 프로야구단인 ‘롯데자이언츠’의 활약을 기원하는 대규모 팝업을 연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롯데자이언츠는 1982년 한국 프로야구의 출범과 함께 부산을 연고로 창단한 국내 최고 명문구단 중 하나다"라며 "프로야구단 중 국내 최대 규모의 열혈 팬덤을 거느린 구단으로도 명성이 높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프로야구는 이달 9일(화) 단일 시즌 역대 최다인 1100만명 관중을 돌파하는 등 압도적 인기 속에 젊은 야구 팬의 신규 유입도 확대됨에 따라, 야구 연계 콘텐츠의 수요와 소비가 동시에 폭발적인 증가 추세다"라며 "덩달아 올 시즌 어느 때보다 치열한 순위 경쟁이 펼쳐지며, 응원을 위해 선수 유니
-
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1주년 기념 쿠킹 클래스 실시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8일(목) 배우 이유리의 ‘요즘쇼핑 유리네’ 론칭 1주년을 기념해 고객 초청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9월 첫선을 보인 ‘요즘쇼핑 유리네’는 '무조건 유리하게'를 슬로건으로, 이유리가 직접 엄선한 식품, 리빙 상품을 최저가 수준의 가격과 특별한 혜택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번 행사는 론칭 이후 꾸준히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더욱 깊이 있는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쿠킹클래스는 서울 강남구 ‘휘슬러코리아’ 본사에서 열렸다"라고 전했다. 이날 이유리는 휘슬러 전속 서수지 셰프와 함께 올해 방송에서 판매 예정인 ‘휘슬러
-
W컨셉, ‘스타벅스 전문관’ 오픈
W컨셉은 오는 23일 ‘스타벅스 전문관’을 열고, 텀블러, 머그, 장우산, 에코백 등 스타벅스 라이프스타일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스타벅스 입점을 기념해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 간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이번 행사에서는 ▲사이렌 텀블러 ▲시그니처 사이렌 머그 ▲스탠리 텀블러 등 스타벅스 인기 상품 50여 종을 선보이며, 전 품목 대상으로 적용 가능한 5% 추가 할인쿠폰도 한시적으로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W컨셉은 고객 수요를 반영해 스타벅스 라이프스타일 상품 판매를 확대하고 단독 프로모션도 강화할 계획이다"라며 "특히 10월에는 스타벅스 신규 테이블웨어 라인업을 W컨셉에서
-
풀무원녹즙, ‘식물성유산균 혈당엔’ 누적 판매 100만 병 돌파
풀무원녹즙은 지속 유행하는 혈당 관리 트렌드에 힘입어 ‘식물성유산균 혈당엔’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 100만 병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 꾸준한 혈당 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이 계속 늘어나는 점에 주목해, 작년 8월 국내 최초 혈당 케어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당슬림 엑스투(現 식물성유산균 혈당엔)’를 선보였다"라며 "‘당슬림 엑스투’는 혈당 케어 건강기능식품과 저당 유산균 음료(일반식품)가 한 병에 담겨 있어, 한 번에 건강기능식품과 유산균 음료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높은 제품 섭취 편의성과 기능성을 토대로,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5만 병을 넘어선 바 있다
-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K-BEAUTY EXPO 2025’ 진행 外
듀이트리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K-BEAUTY EXPO 2025에 참가했다. ‘K-BEAUTY EXPO 2025’는 매년 규모를 확대해나가며 수백 개의 뷰티 기업과 해외 바이어, 소비자가 함께하는 국내 최대 규모 박람회로, 최신 K-뷰티 트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듀이트리는 브랜드의 베스트 셀러 ‘AC 딥 진정 라인’을 주력으로 선보이며 부스를 구성, 탁월한 열감 진정 효과와 간편한 사용감으로 현장을 찾은 해외 바이어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민감성 피부를 위한 진정 효과와 함께 높은 제품 완성도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으며, K-뷰티를 대표하는 진정 케어 브랜드
-
이마트,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서 팝업 스토어 진행
이마트는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 '다빈치 모텔'에 참여해 이태원 바이닐앤플라스틱 1층에서 ‘고래잇 아일랜드’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이마트 관계자는 "2019년 처음 시작된 '다빈치 모텔' 행사는 올해 5회차로 이마트는 매년 새로운 콘셉트로 참여해 2030 고객과 접점을 넓히고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이마트가 상품, 가격, 할인혜택을 고객에게 더욱 쉽고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준비한 마케팅 혁신 ‘고래잇 캠페인’을 핵심 테마로, 보물선을 형상화한 밝은 범선 배경 속에서 ‘고래잇’과 함께 보물을 찾아 떠나는 항해 분위기를 연출했다"라고 전했다. ‘고래잇’ 캐
-
농협경제지주, 국산 청양고추 신품종 ‘신미락’ 판매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농협경제지주는 18일 전남 나주시에서 산포농협, 대촌농협, NH농우바이오와 국산 청양고추 신품종 ‘신미락’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동완 공판사업부장, 정회영 산포농협 조합장, 이환형 대촌농협 조합장, 여찬두 NH농우바이오 SM부문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업추진 전략 ▲신품종 보급 확대 ▲농업인 지원 등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NH농우바이오가 개발한‘신미락’은 9월 중순경 나주 산포, 광주 대촌지역에서 본격적으로 출하가 시작된다. 타 품종 대비 과색이 짙고 광택이 좋아 상품성이 우수하며, 내병성, 수량성까지 두루 갖췄다는 특징이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