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농심, 숏폼 크리에이터 그룹 '먹플루언서' 6기 모집
농심이 푸드 전문 숏폼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먹플루언서’ 6기 33명을 모집한다. 농심 관계자는 "먹플루언서는 농심이 지난 2023년부터 식품업계 최초로 시작한 숏폼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발된 인원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숏폼 전문가의 1:1 코칭을 통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라며 "또한 신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농심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받고, 농심의 체험형 마케팅에 우선 참여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교육 수료 후에 농심과 숏폼 커머스, 광고 제작 등 비즈니스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지난 5기까지 숏폼 초보뿐만 아니라 100만 팔로워를 보
-
LG생활건강 빌리프, ‘믿음꽁꽁마켓’ 팝업스토어 열어
LG생활건강의 K뷰티 대표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가 서울 성수동에 ‘아쿠아 밤 - 프로즌 크림'을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 ‘믿음꽁꽁마켓’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오는 9일부터 17일까지 운영되는 믿음꽁꽁마켓 팝업스토어는 폭발적인 수분감과 쿨링 효과로 피부 열감을 케어해 ‘아이스 찐정크림’으로도 불리는 프로즌 크림의 핵심 특징을 위트 있게 재해석한 공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믿음꽁꽁마켓은 살얼음이 낀 창문과 얼어붙은 바닥을 표현한 외관부터, 들어서는 순간 마치 냉장고 안에 있는 듯 시원한 실내 온도까지 프로즌 크림의 강력한 쿨링 효과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라며 "내부 동선은 방문객들이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말복 이벤트 진행 外
배스킨라빈스가 7일부터 9일까지 패밀리 사이즈 구매 고객에게 최대 6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이번 프로모션은 2025년 마지막 복날인 말복을 맞아, 무더위로 지친 소비자들이 시원한 아이스크림으로 재충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네이버페이와 함께하는 추가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됐다.행사 기간 동안 매장에서 패밀리 사이즈(26,000원)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3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여기에 네이버페이로 전액 결제 시 3000원이 추가로 할인돼, 최대 6000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참여 매장 등 자세한 내용은 배스킨라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테무, FITI시험연구원과 손잡고 제품 품질관리 강화 테
-
파스쿠찌, 가맹사업 설명회 진행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8월 한 달 간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지역별 가맹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파스쿠찌 관계자는 "이번 사업 설명회는 오는 13일 서울(센트로양재점)을 시작으로 20일 인천(인천DT점), 울산(울산삼산무궁화점), 27일 경기(센트로율동공원점), 부산(센트로광안리점) 순으로 총 5개 지역에서 열린다"라며 "서울은 오전 10시, 그 외 지역은 오후 2시에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설명회는 파스쿠찌의 리브랜딩 콘셉트와 인테리어 소개, 상권, 1:1 개별 컨설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라며 "파스쿠찌 가맹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파스쿠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썸머 샷캉스 페스티벌’ 선보여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자체 기술력으로 실제 골프장 필드를 실감하도록 구현한 스크린 골프 시스템 ’프렌즈 스크린 퀀텀(Q)’과 스크린 골프 대중화를 이끈 ‘프렌즈 스크린 T2’의 통합대회인 ‘프렌즈 스크린 썸머 샷캉스 페스티벌’을 7일부터 시작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오는 9월 7일까지 한 달 동안 열리는 ‘프렌즈 스크린 썸머 샷캉스 페스티벌’ 통합대회는 기상 관측 이래 가장 무더운 올여름에 골퍼들이 시원한 스크린골프장에서 라운드를 즐기며 활동량을 늘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골프 애호가라면 누구나 전국 ‘프렌즈 스크린 퀀텀(Q)’과 ‘프렌즈 스크린 T2’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라며 "‘프렌즈
-
롯데리아, ‘청양 바삭 통새우버거’ 선보인다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전문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새우버거에 한국의 매운맛을 담은 ‘청양 바삭 통새우버거’, ‘청양칠리 새우 베이컨’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글로벌 트렌드 ‘Swicy(Sweet+Spicy)’를 반영해 롯데리아의 대표 인기 메뉴 ‘리아 새우’에 청양고추를 더해 국내 소비자 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한국의 매운맛을 즐겁게 느낄 수 있도록 재해석했다"라며 "▲’청양 바삭 통새우버거’는 청양고추를 입힌 통새우 튀김에 진한 감칠맛의 청양칠리소스를 더해 느끼함 없이 깔끔한 매운맛이 특징이며, 새우 패티와 바삭한 통새우 튀김이 더해져 더욱 풍부한 새우 풍미와 식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고객의 목소리로 만드는 ‘피드백 마케팅’ 진행 外
버거킹은 고객들의 재진행 요청에 응답해 ‘와퍼 3900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올해 4월 만우절을 맞아 진행했던 동일한 프로모션이 예상을 뛰어넘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또 한 번 진행해달라’는 요청이 쇄도한 데 따른 것이다.소비자들이 만든 가격으로 단 5일간만 진행했던 ‘와퍼3900’에 대해 SNS 상에는 ‘이 가격이면 먹는 게 맞지’, '와퍼가 3900원이면 무조건이지', '오늘 버거킹 간다' 등 긍정적 반응도 이어졌다.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는 것은 버거킹의 일관된 마케팅 철학이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트러플 머쉬룸 와퍼’를 들 수 있다. 2017년 첫 출시 후 2021년 6월 단종됐지만,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트
-
아웃백, ‘노원롯데점’ 리뉴얼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8월 7일, 서울 노원구 롯데백화점 9층에 ‘노원롯데점’을 리뉴얼 오픈한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2005년 6월 문을 연 노원점은 20년간 지역사회에서 사랑받아온 매장으로, 그 신뢰에 보답하고자 더욱 쾌적하고 현대적인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라며 "이번 리뉴얼은 노원롯데점이 입점한 롯데백화점의 전면 리뉴얼과 맞물려, 주차와 날씨 등 고객 불편 요소를 해소하고 쇼핑·문화생활과 연계되는 쾌적한 이용 동선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원롯데점은 ‘일상 속 아웃백’이라는 브랜드 메시지에 맞춰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할 수
-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 토마토’ 선보여
하이트진로음료는 여름 제철 과채인 토마토 풍미를 담은 ‘진로토닉워터 토마토’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제철 식재료를 적극 소비하고 공유하는 제철코어(Seasonal Core) 트렌드는 '지금 아니면 못 먹는다'는 희소성과 함께, 맛과 건강, 감성까지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특히 여름 대표 제철 농산물인 토마토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도 맞물려 ‘토마토코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열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진로토닉워터 토마토는 신선한 토마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에 진로토닉워터 특유의 청량함과 은은한 탄산이 어우러져 깔끔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
-
동아오츠카, 국제 장애인 스포츠 대회 후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최근 개최된 ‘제15회 SBS골프-김안과병원배 국제 시각장애인 골프대회’와 ‘제12회 제주도지사배 국제휠체어농구대회’에 연이어 후원사로 참여하며,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사회 통합에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국제 시각장애인 골프대회는 지난 6일 강원도 춘천 라데나 컨트리클럽에서 열렸으며, 시각장애인의 스포츠 참여 기회를 넓히고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동아오츠카는 시각장애인 골퍼들이 활기차게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포카리스웨트와 자사 생수 브랜드 ‘마신다’ 등 음료를 지원했다.이보다 앞선 1일부
-
[생활경제 이슈] 천호엔케어, 8월 8일 맞아 ‘88데이’ 프로모션 진행 外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8월 8일을 맞아 7일부터 12일까지 ‘88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천호엔케어는 2005년부터 팔팔하게 건강하자는 의미를 담아 8월 8일을 ‘88데이’로 지정해 매년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이번 88데이 프로모션에서는 보양의 대표 원료인 흑염소와 흑마늘로 만든 제품 20종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한다.신제품 ‘흑염소 담은 흑마늘 프리미엄’을 비롯해 천호엔케어 베스트셀러 ‘흑염소 프리미엄’, 어린이를 위한 ‘1005키디 보아 흑염소’ 등이 행사 품목에 해당한다.또한 천호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매일 꽝 없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해 적립금 또는 인기제품을 받을 수 있다.행사 기간 구매
-
알리익스프레스, ‘알리드림’ 장학생들과 함께 알리바바 본사 탐방 운영
알리익스프레스가 청년 인재 육성 CSR 프로그램 ‘알리드림(ALIDREAM)’의 일환으로,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장학생들과 함께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 및 상하이 지역 탐방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장학재단과 함께하는 ‘2025년 푸른등대 알리익스프레스 기부장학금’의 연계 활동으로, IT 및 AI 분야에 관심 있는 국내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장학생들은 항저우 알리바바 캠퍼스를 방문해 ▲AI 기반 커머스 혁신 사례 ▲알리바바 클라우드 자체 개발 AI 기술 ▲알리바바 임직원과의
-
[생활경제 이슈] 장인정신 에브리데이, 히든키 시리즈 신제품 ‘그로우업 츄어블’ 출시 外
‘장인정신 에브리데이’는 성장 영양제 브랜드 ‘히든키Key’를 통해 아이의 균형 잡힌 성장을 돕는 씹어먹는 제품 ‘히든키 그로우업 츄어블’을 2025년 8월 7일 출시하고, 본품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새롭게 선보이는 ‘히든키 그로우업 츄어블’은, 아이의 성장과 관련된 관리가 필요한 시기를 고려해 부모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부드럽게 씹어 먹는 요거트맛 정제형으로 아이의 섭취 편의성과 기호도를 모두 고려했다. 성장 촉진 특허를보유한 고순도 단백질 성분 CBP를 비롯해, 성장판 연골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어연골 콘드로이친,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등을 균형 있게 배합, 아이의 건강한 성장
-
SK플래닛, 밀크(MiL.k)와 영화 관람 혜택 제공
SK플래닛 OK캐쉬백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와 연계해 메가박스 영화 관람 혜택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SK플래닛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플랫폼 연계를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고 보다 풍성하고 즐거운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달 말까지 OK캐쉬백 회원이 밀크 앱에 신규 가입할 경우 영화 예매권 1매를 증정한다"라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OK캐쉬백 모바일 앱 내 ‘사용’ 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OK캐쉬백 멤버십 서비스인 ‘오키클럽’ 회원은 메가박스 영화 티켓을 6,500원에 예매할 수 있는 상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키클럽은 카
-
bhc, 말복 소비쿠폰·앱 프로모션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오는 8월 9일 말복을 앞두고 무더위 속 소비자들의 외식 수요에 맞춰 소비쿠폰과 다양한 앱 기반 할인 혜택을 강화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bhc 관계자는 "여름철 외식 수요에 발맞춰 자사앱 및 공공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실속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 접점 넓히기에 주력하고 있다"라며 "자사앱에서는 신규 가입 후 첫 주문 고객에게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며, 8월 10일까지는 ‘더위극복 프로젝트’ 이벤트를 통해 리모와 캐리어, 여행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공공배달앱 ‘땡겨요’를 통한 주문 유입도 증가하고 있다. 해당 앱에서는 4,000
-
이마트 수산물 ‘말복’ 행사 진행
이마트가 삼복더위 마지막을 장식할 말복 행사를 진행한다.이마트 관계자는 "7월 초복 때 선보인 초특가 영계 행사에서 4일간 총 22만 마리의 닭이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면, 이번 말복은 든든한 수산물 보양식을 내세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는 8일부터 13일까지 6일 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민물장어와 전복을 각각 50% 할인한다"라며 "행사가 기준 '손질 민물장어(100g)'는 작년 말복 때보다 35% 저렴한 3,990원, '활전복(특대/특/대/중, 각 100g)'은 3,640/3,290/2,990/2,740원이다"라고 전했다. 영계 행사는 7일부터 4일간 진행된다.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토종닭' 전품목과 '무항생제 두마리 영계(500gX2)'를 40% 할인하며, 두마
-
노랑풍선, ‘중남미 여행 설명회’ 매주 정기 운영
노랑풍선이 중남미 여행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오는 8월 13일부터 9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회에 걸쳐 ‘중남미 여행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한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단기간 동안 진행된 3회 한정 설명회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데 따른 후속 조치로, 올해는 보다 심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1:1 상담이 가능한 소규모 체제로 운영된다"라며 "설명회는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노랑풍선 본사 지하 2층에서 열리며, 회차별로 약 20명의 고객만 참석 가능한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설명회의 가장 큰 특징은 회차마다 중남미 전문 인솔자가 직접 참여해 다양한 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