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매일유업 신생아 위한‘첫 100일 양육에 대한 부모 인식’ 결과발표
생후 100일 이하 신생아를 키우는 부모들의 육아고민 1순위는 ‘아기의 불규칙한 수면’과 ‘수유텀’인 것으로 나타났다.매일유업(대표 김선희·곽정우·이인기)은 신생아를 위한 ‘앱솔루트 산양100’ 출시를 기념해 자사 육아정보 사이트인 매일아이 부모회원 2,5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첫 100일 양육에 대한 부모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조사 결과에 따르면 신생아 건강 관리의 첫 시작으로 골든타임이라 부르는 생후 0~100일 아기를 키우는 부모들의 가장 큰 육아 고민은 불규칙한 수면(62%)과 수유 문제(52.3%)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수유로 인해 잠을 깬 회수를 묻는 질문에 63.2%가 2~3회 이상 잠을
-
락앤락, ‘Love for Jeju’ 선보여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제주 지역에서 2박 3일간 진행된 환경정화 캠페인 ‘Love for Jeju’를 마쳤다고 전했다.락앤락 관계자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치(旗幟) 아래 환경과 사람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글로벌로 전개하고 있다"라며 "특히 자원순환 캠페인 ‘Love for Planet’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산업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 시키는 활동으로, 시민과 기업이 힘을 모아 자원순환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으로 호평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주 지역에는 지난 2020년부터 ‘Love for Planet’을 통해 수거한 폐밀폐용기를 활용해 모작벤치를 설치하고 있으며,
-
코오롱스포츠, ‘2025 SEOUL 100K’ 공식 후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25 서울 국제 울트라트레일러닝 대회(SEOUL 100K, 이하 서울 100K)’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대회를 마쳤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서울 100K’는 서울의 산과 숲, 성곽과 도심, 한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형을 아우르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다"라며 "이번 대회에는 100K(100km) 500명, 50K(50km) 500명, 10K(10km) 2,000명 등 총 3,000여 명이 참가해 도심과 자연을 넘나드는 러닝의 진수를 경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회 코스 3개 부문 모두 서울 광화
-
하나투어, ‘밍글링 루프탑 파티 X 별빛 크루즈’ 선착순 오픈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2030 전용 밍글링 투어 Light 상품으로 ‘밍글링 루프탑 파티 X 별빛 크루즈’를 선착순으로 오픈한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한강 루프탑 파티&별빛 크루즈 투어’는 1987년생부터 2006년생까지 예약 가능한 2030 전용 상품이다"라며 "22일 오후 4시에 하나투어 홈페이지에서 1인 29,000원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행사는 10월 25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서울 여의도 한강 이크루즈에서 단 하루 진행된다"라며 "참가자는 여의도 1터미널 앞에서 명단 및 신분증 확인 후 입장하며, 밍글링 타임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1부는 이크루즈 1터미
-
[생활경제 이슈] 세라젬, ‘IDEA 2025’ 3관왕 차지 外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의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9’, 휴식가전 안마의자 ‘파우제 M8 Fit’, 혈액순환 관리 기기 ‘셀트론 순환 체어’ 등 총 3개 제품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5’에서 본상(Finalist)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Industrial Designers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는 IDEA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IDEA는 제품의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회적 가치, 미학적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세라젬은 디자인 철학인
-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북미 코스트코 매장 682곳 전격 입점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탈모·두피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북미 지역 온라인 채널에서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까지 아우르는 북미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 전격 입점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국내 샴푸 브랜드가 입점이 까다로운 북미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 진출한 것은 드문 사례로, K-뷰티 두피 케어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했다는 평가를 받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음달(10월) 6일부터 미국 내 모든 코스트코를 포함해 캐나다와 멕시코까지 북미 지역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682곳에서 닥터그루트를 판매한다"라며 "지난 2023년 11월 북미 온라인 시장에 첫 발을 내딛은 지 약 2년 만에 이뤄낸 쾌
-
마몽드, '모델링 팩' 2종 선보여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마몽드가 패션·뷰티 인플루언서 강경민과 협업해 '모델링 팩' 2종을 출시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오리지널 레시피 허니 모델링 팩'과 '카밍 샷 아줄렌 모델링 팩' 두 종류로 선보이며, 가루와 물을 섞어서 쓰는 일반적인 모델링 팩과 달리 물을 사용하지 않아 번거로움 없이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동봉된 크림과 세럼을 섞으면 모델링 팩 제형이 완성되며, 피부에 도포 시 적절한 농도로 흘러내리지 않고 밀착된다"라며 "팩이 마르지 않고 젤리처럼 부드럽게 굳기 때문에 유효성분 흡수를 높이고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전하면서 마무리까지 촉촉하게 유지한다"라고 말했다. '오리지널 레시피
-
[호텔단신] 시그니엘 서울, 황희찬 선수 친필 사인 유니폼 패키지 선보여
시그니엘 서울은 롯데호텔 글로벌 앰배서더 황희찬 선수의 친필 사인 유니폼이 포함된 ‘황희찬X시그니엘 서울’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황희찬 선수는 지난해 7월 롯데호텔앤리조트와 함께 ‘사랑의 단팥빵 기부 행사’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던 데 이어, 이번에는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특별한 패키지를 준비했다.이번 패키지는 황희찬 선수가 가장 좋아하는 ‘시그니엘 프리미어 룸’과 ‘디럭스 스위트 룸’ 두 가지 객실 타입으로 제공된다.객실 1박과 황희찬 선수가 직접 사인한 유니폼 1벌이 포함된 ‘객실형’, 스테이(STAY) 조식 2인이 추가된 ‘조식형’ 중 선택할 수 있다.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
정관장 에브리타임, 추석 맞이 마케팅 진행
정관장의 대표 제품 에브리타임이 추석 맞이 건강선물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마케팅에 나선다.정관장 관계자는 "‘정관장 에브리타임’은 2012년 출시된 후 스틱·필름·앰플 등 다양한 제형과 맛과 기능성을 다변화한 라인업으로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매김한 브랜드다"라며 "홍삼 원물인 ‘뿌리삼’을 제외한 정관장 전 제품 중 국내매출과 해외수출 모두 1위를 기록한 ‘정관장 에브리타임은’ 현지 맞춤형 제품으로 중국, 미국 등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MZ 내국인 및 외국인 고객에게 인기 있는 ‘에브리타임 플레이버’는 추석 선물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가격 할인을 제공한다"라며 "K-뷰티 대표
-
[생활경제 이슈] ‘2025 한돈런’ 진행 外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 위원장 손세희)가 개최한 ‘2025 한돈런’이 지난 9월 21일(일) 경기 하남시 미사경정공원에서 약 3천여 명의 참가자가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5km와 10km 두 코스로 진행돼 전문 러너부터 가족 단위 참가자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건강 러닝 축제로 펼쳐졌다.행사 개막에 나선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이번 한돈런의 의미를 ‘건강한 단백질 식재료인 한돈을 알리고,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축제’로 강조했다. 손 위원장은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당부하는 한편, 한돈이 지닌 영양적 가치와 함께 농가의 정성이 담긴 식재료라는 점을 다시금
-
이재현 회장, 런던서 유럽 사업 확대 가능성 점검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영국 런던을 찾아 유럽 사업 확대 가능성을 점검하고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나섰다. 지난 4월 일본, 8월 미국에 이어 유럽까지 이어지는 글로벌 행보로, 세계 시장에서 신영토 확장을 가속화하려는 의지로 풀이된다.CJ그룹 관계자는 "이 회장은 지주사 및 계열사 주요 경영진과 함께 지난 9일부터 런던을 방문했다"라며 "이미경 CJ 부회장, 김홍기 CJ주식회사 대표, 윤상현 CJ ENM 대표, CJ ENM 정종환 콘텐츠·글로벌사업 총괄 등 그룹 핵심 경영진이 동행했다"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지난해 사우디아라비아 방문을 시작으로 올해 일본과 미국을 방문하며 글로벌 현장 경영을 본격화했다. 이재현 회장이 유럽 지역에서 현
-
대상 청정원 그레인보우, ‘잠수교 나이트런’ 참가
대상 청정원의 저당 곡물 식단 ‘그레인보우’가 지난 21일 열린 ‘잠수교 10K 나이트런’ 행사에 참가해 브랜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잠수교 10K 나이트런’은 서울 도심 야경을 배경으로 잠수교와 반포한강공원 일대 10km를 달리는 야간 러닝 페스티벌이다"라며 "약 5천여 명의 참가자들이 화려한 조명과 음악 속에서 활기 넘치는 레이스를 즐겼으며, 완주 후 이어진 애프터 파티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만끽했다"라고 전했다.이어 "그레인보우는 반포 달빛광장에서 열린 사전 페스티벌에서 ‘폼나는 저당 곡물 식단 Aid Station’을 테마로 한 부스를 운영했다"라며 "지난 5월 열린 제2회 ‘
-
쿠팡 R.LUX, 론칭 1주년 기념 ‘감사제’ 진행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가 론칭 1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13일까지 감사제를 진행한다.알럭스 관계자는 "올해에만 14개 신규 브랜드가 추가 입점하며 현재 40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조 말론 런던·에스티로더·랑콤·키엘 등 대표 브랜드에 더해 수잔 카프만, 나스 등 신규 브랜드 입점도 앞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년간 알럭스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제품은 추석 시즌 선물로도 적합하다"라며 "오휘 미라클 모이스처 핑크베리어 세트’와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2종’은 명절에 특히 인기가 높다"라고 말했다. ‘숨37도 시크릿 에센스’와 ‘SK-II 피테라 에센스’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시세이
-
아워홈, 메디케어 서비스 역량 강화 위한 인력 양성 나서
아워홈은 메디케어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우리나라가 초고령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건강 식단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전 사업장에서 시니어 고객 대응 역량을 강화해 전사적인 메디케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장기적으로는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시니어타운과 요양원 등 시니어 시장 식음 서비스 분야를 선도한다는 목표다"라고 말했다. 지난 18일 아워홈빌딩에서 열린 교육은 ‘시니어웰케어’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종합병원·의료원 등 기관 소속 영양사들이
-
쿠팡, 전남도청∙상인연합회와 MOU 체결
쿠팡이 전라남도청, 전라남도상인연합회와 손잡고 전통시장 상인의 디지털 전환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쿠팡 관계자는 "22일 오후 1시 30분, 전라남도청에서 열리는 협약식에는 민병기 쿠팡 정책협력실 부사장, 강위원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한승주 전남상인연합회장이 참석한다"라며 "이번 협약은 전남 지역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고, 쿠팡을 통한 판매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착한상점’ 기획전을 통해 연말까지 전남 지역 전통시장 상인의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기획전에는 전남 4개 군(해남, 영광, 무안, 보성)의 7개 시장(보성향토시장, 벌교시장,
-
이디야커피, 'KFCEO 기업 탐방' 프로그램 실시
이디야커피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함께 ‘제16기 KFCEO(K-Franchise CEO) 과정’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KFCEO 과정은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혁신과 글로벌화를 목표로 한 K-프랜차이즈 리더 양성 프로그램이다"라며 "프랜차이즈 이론 및 실무 교육은 물론,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을 직접 방문해 경영 철학과 운영 노하우를 배우는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그램에는 KFCEO 16기 교육생 40여 명이 참여했다"라며 "교육생들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이디야 드림팩토리를 방문해 R&D 연구진이 직접 진행하는 바리스타 기초 이론
-
[생활경제 이슈] 원할머니 보쌈족발,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연계 프로모션 진행 外
외식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맞춰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섰다.원할머니 보쌈족발은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지급되는 첫 주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도시락 카플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오는 9월 30일(화)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원할머니 보쌈족발’을 추가하면 2천 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인기 메뉴인 보쌈도시락과 광릉식불고기도시락 등 ‘명품도시락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