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전면적 경영 쇄신 단행 外
더본코리아는 6월 9일부로 기존 백종원·강석원 각자 대표 체제에서 백종원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그동안 각자대표 체제에서 발생했던 의사결정 지연과 책임소재 불명확성을 해소하고, 백종원 대표가 직접 경영 전반을 진두지휘하게 된다.백 대표는 “이번 위기는 본질에 충실해야 한다는 준엄한 경고”라며, “배수진의 각오로 반드시 기업의 혁신과 도약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대표이사 직속에 전략기획본부를 신설, 리스크 통합 대응 및 경영 효율화ㆍ관리체계 정비를 주도하게 된다. 또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신사업 발굴 등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면서 당면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컨트롤타워로서 기능하게 된다.최근 논란이
-
전한-연성대, ‘제2회 음료개발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주식회사 전한은 지난 6월 5일 연성대학교와 함께 ‘제2회 음료개발 아이디어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전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강강술래 늘봄농원점과 늘봄주막, 카페 ‘풍경으로’ 등 주식회사 전한이 운영하는 외식·레저형 테마파크 ‘휴미락’에서 활용할 차별화된 음료 개발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의 주제는 ‘3대(代)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웰니스 음료’로 참가자들은 ▲티 또는 티베리에이션 음료 1종 ▲블렌디드류(스무디 또는 주스) 1종, 총 2종의 메뉴를 개발해 출품했다"라고 말했다. 연성대학교 카페베이커리학과 재학생 22개 팀이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1차 기획서 심사를 통해
-
아웃백, 삼성카드 LINK 제휴 청구할인 프로모션 실시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삼성카드 LINK 서비스와 제휴하여 6월 한 달간 청구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아웃백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삼성카드 LINK 서비스에 연결된 삼성카드로 아웃백 매장에서 10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이 자동으로 청구 할인된다"라며 "해당 혜택은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LINK 연결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삼성카드 LINK는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사전에 카드에 연결해두면, 결제 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되는 스마트한 결제 서비스로, 번거로운 절차 없이 일상 속 혜택
-
이디야커피, ‘코리아 메모리얼 페스타’서 커피트럭 운영
이디야커피는 지난 6월 6일부터 7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린 ‘코리아 메모리얼 페스타’에서 커피 트럭을 운영하고, 수익금 전액을 국가유공자 지원을 위해 기부한다고 9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코리아 메모리얼 페스타’는 국가보훈부가 주관하는 대규모 문화 행사다"라며 "추모와 의식 중심이었던 보훈 행사를 음악과 예술, 체험과 나눔의 장으로 확대해 국민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행사는 인기 가수들의 공연, 패션쇼,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는 행사장 내 커피 트럭을 통해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
[생활경제 이슈] 질러, ‘부드러운 라이트 육포’ 출시 外
질러(Ziller)가 나트륨 함량을 줄여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질러 부드러운 라이트 육포’를 출시했다.‘질러 부드러운 라이트 육포’는 육포를 좋아하지만 높은 염분 함량이 걱정됐던 소비자를 위해 나트륨 함량을 30% 낮춘 것이 특징이다(2023년 마켓링크 기준, 국내 육포시장 매출 상위 3사 평균 대비).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저속노화’ 트렌드와 불필요한 성분을 덜어내는 ‘로우 스펙 (Low Spec)’ 트렌드에 부합하는 간식이다.육포의 짠맛을 줄이면서도 질러 육포만의 비법으로 부드러운 맛은 그대로 간직했다. 질러만의 4℃ 이하 저온에이징 숙성을 활용해 고기를 천천히 숙성시킴으로써 육즙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고기를 하나
-
[생활경제 이슈] 하이모, 여름맞이 특별 프로모션 실시 外
하이모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개개인의 헤어 고민 커버에 최적화된 하이모 가발은 물론, 자연스러운 가발 착용에 도움을 주는 전문 관리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먼저 하이모는 오는 6월 30일까지 맞춤 및 기성가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만 원 할인과 함께, 제품 착용일로부터 6개월간 관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관리 서비스 1개월 1회 제공 기준) 기존에 제품 구매 시 무상 제공되던 3회의 관리 서비스를 6회로 확대해 혜택 범위를 넓혔으며, 이는 고객이 제품 손질 방법 등을 충분
-
빙그레, ‘켄싱턴 갓따옴’ 협업 프로모션 진행
빙그레가 켄싱턴호텔앤리조트와 ‘켄싱턴 갓따옴’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켄싱턴 갓따옴’ 프로모션은 빙그레의 프리미엄 냉장 주스 브랜드 따옴의 슬로건인 ‘자연에서 갓 따옴’을 활용해 켄싱턴호텔앤리조트를 다녀온 듯한 느낌을 주는 언어유희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주요 키즈 프렌들리(Kids Friendly) 호텔 및 리조트를 방문하는 자녀 동반 가족 중 ‘예스! 키즈(Yes! Kids)’ 패키지로 체크인 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지점별 패키지 구성과 투숙 기간은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
-
스타벅스 ‘우산 세트’ 9일 선보인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9일 다가오는 장마철을 대비할 수 있는 ‘스타벅스 우산 세트’를 2차 출시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6월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벅스 우산 세트’는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투명 우산 1개와 스타벅스 인기 음료 1잔이 한 세트로 구성되었으며 음료 5종과 우산 3종 중 고객의 취향에 따라 각각 선택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6월 우산 세트는 기존 우산 세트 음료인 ▲콜드 브루 ▲스타벅스 딸기 라떼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3종에 ▲베르가못 콜드 브루 ▲더블 머스캣 블렌디드를 더한 총 5종의 음료와 ▲Tall 사이즈 2종 ▲Short 사이즈 1종 등 3종의 우산으로 구성되어 있다.모든 우산은 반자동
-
오늘의집, 오리지널 브랜드 ‘코브(COVE)’ 선보여
오늘의집이 두 번째 오리지널 브랜드 ‘코브(COVE)’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코브는 침대 위의 모든 순간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오늘의집의 패브릭 브랜드다"라며 "바다가 작은 만을 품듯, 고객에게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선사하는 패브릭 브랜드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의미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브는 ‘잠들기 전 2시간을 담아내는 패브릭’을 콘셉트로 이불 속에서 영화를 보고, 책을 읽는 등 회복의 시간을 함께하는 패브릭 상품들을 제시한다"라고 말했다. 코브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은 ▲플러피에어 트래블 필로우 ▲이지웨어 파자마 ▲쯔누가 여름침구 등 6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플러피에어 트래블 필로
-
동서식품, ‘동서 애사비 콤부차’ 선보여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신제품 ‘동서 애사비 콤부차’ 3종을 출시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최근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콤부차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점에 주목, 30년 이상 쌓아온 차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동서 애사비 콤부차 레몬 라임’, ‘동서 애사비 콤부차 피치 패션프룻’, ‘동서 애사비 콤부차 파인애플 망고’ 등 3종이다"라고 말했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애사비 콤부차는 국내산 현미와 하동산 녹차로 만든 콤부차 분말에 국내산 사과를 발효시킨 애플사이다비니거를 더해 신맛과 단맛의 밸런스와 진하고 풍부한 과즙의 맛을 즐길 수 있다.
-
매드포갈릭, ‘실버 오크’ 증정 이벤트 진행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프리미엄 와인 ‘실버 오크’를 무료로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운영한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실버 오크’는 미국을 대표하는 컬트 와인으로 미국산 오크의 풍미가 배어 있는 숙성 방식과 뛰어난 맛으로 전 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으며, ‘전설의 와인’으로 불린다"라며 "‘실버 오크 알렉산더 밸리 카베르네 쇼비뇽’은 부드럽고 풍부한 맛이 인상적인 프리미엄 와인이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전국 매드포갈릭 매장에서 ‘매드 와인 나잇 세트’를 주문한 뒤 메뉴와 와인의 페어링을 담은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매드포갈릭 #매드와
-
㈜오뚜기, 오즈키친 미트볼 선보여
㈜오뚜기가 ‘오즈키친 미트볼’ 간편식 3종을 출시한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오즈키친 미트볼’은 ▲새콤달콤한 토마토 소스로 클래식한 맛을 더한 ‘토마토 미트볼’, ▲고소하고 부드러운 로제크림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로제 미트볼’, ▲레드와인의 풍미와 양송이의 씹는 맛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데미글라스 미트볼’ 총 3종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즈키친 미트볼’은 100%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부드럽고 탱글한 식감을 자랑한다"라며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구성되어 간편성과 편의성을 갖췄다"라며 "전자레인지나 팬 조리만으로도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오므라이스, 파스타, 그라탕 등 다양한
-
문베어, ‘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이제이 마호니스’서 수제맥주 선보여
문베어가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호텔 라운지 바 ‘제이제이 마호니스(JJ Mahoney’s)’에 새롭게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문베어 관계자는 "신규 입점한 ‘제이제이 마호니스(JJ Mahoney’s)’는 올해로 개장 37년을 맞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대표 복합문화형 라운지 바로,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프라이빗한 분위기, 다양한 장르의 라이브 공연과 DJ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국내외 고객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 받아왔다"라고 전했다. ‘제이제이 마호니스’에서 판매되는 문베어 맥주는 ▲문댄스 골든에일로, 생맥주 형태로 제공된다. ‘문댄스 골든에일’은 몰트의 달콤한 향과 청량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에일로, 세계적 권
-
CJ온스타일, 뉴 셀럽 쇼케이스 선보여
CJ온스타일은 6월 9일부터 19일까지 모바일 라방에서 이사배, 하지원, 최시원, 심으뜸 등 셀럽 CEO들이 직접 출연하는 ‘뉴 셀럽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뉴 셀럽 쇼케이스’는 제품 판매를 넘어, 브랜드 세계관과 메시지를 팬덤과 함께 소비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라방이다"라며 "CJ온스타일은 예능형 콘텐츠 라방으로 시장을 선도해온 것을 발판으로, 이제 셀럽IP가 직접 브랜드 주체로 나서는 콘텐츠 라방을 통해 또 한번 혁신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첫 주자는 뷰티 크리에이터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이사배다. 이사배는 9일 밤 9시 CJ온스타일 모바일 라방에 출연해 직접 론칭한 메이크업 브랜드 ‘투
-
GS25, ‘6·10만세운동 기념 게임 콘텐츠’ 선보여
GS25가 9일(월) 국가보훈부와 함께 ‘6·10 만세운동’을 주제로 한 게임 콘텐츠 <선생님 몰래 태극기를 그려줘>를 선보인다.GS25 관계자는 "6·10 만세운동은 1926년 6월 10일 순종 황제 장례일에 맞춰 학생들이 주도한 항일 독립운동이다"라며 "<선생님 몰래 태극기를 그려줘>는 6·10 만세운동을 배경으로 만든 게임으로 백산상회 소속 가상의 독립운동가를 도와 교실에서 몰래 태극기를 그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통놀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규칙을 접목해 참가자들은 긴장감 속에서 태극기를 완성하며 당시 상황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게임에는 전국 초·중·고·대학교가 참
-
LF 보리보리 6월 울트라 세일 페스타 실시
LF 자회사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6월 울트라 세일 페스타’ 기획전을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아이들의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의류, 바캉스용품, 유아식품, 육아용품부터 더위를 피하기 위한 실내 체험 공간 이용권까지 총 약 280개의 인기 제품을 엄선해 최대 91%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온 상승과 함께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통기성이 우수한 외출복, 수영복, 모자 등 여름 필수 패션 아이템부터 우비와 장화 등 장마철 용품까지 다양한 여름 관련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자외선 차단 #바캉스 #장마 등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2025 BCCK 비즈니스 어워드’ 수상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와 페르노리카 그룹의 스카치 위스키 증류소 시바스 브라더스(Chivas Brothers)는 주한영국상공회의소(BCCK)가 주관한 ‘2025 BCCK 비즈니스 어워드’에서 한국 내 위스키 산업 활성화 및 한영 문화 교류에 대한 긍정적 영향력을 인정받아 ‘한국 내 영국 기업의 기여도(UK Impact in Korea)’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주한영국상공회의소(BCCK · British Chamber of Commerce in Korea)가 주관하는 ‘2025 BCCK 비즈니스 어워드(2025 BCCK Business Awards)’는 한국 내에서 활동 중인 영국계 및 글로벌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과와 한국 내 기여를 조명하는 시상식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