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이마트, 추석 할인 행사 진행
이마트가 명절 물가 안정을 위한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먼저 이마트는 오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배추 1통을 4,976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3,980원에 판매한다. (1인 3통 한정) 강원도에서 수확한 고랭지 배추다.이마트 관계자는 "‘경기 고시히카리 햅쌀(10kg)’을 정상가 44,90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1만5천원 할인한 29,900원에 판매한다"라며 "올해 들어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가격으로 2만포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라며 "대상 품목은 추석시즌 수요가 높은 송편, 식혜, 모듬전, 떡갈비 등 50여 종이다"라고 전했다. 10월 6일
-
[호텔단신] 롯데호텔 이숍, 추석맞이 김치찌개·김치 특별 할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온라인몰 롯데호텔 이숍(e-Shop)의 1~9월(9월 21일 기준) 롯데호텔 김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롯데호텔 김치찌개’와 ‘롯데호텔 김치’를 특별 리워즈 회원가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지난 8월 출시한 롯데호텔 김치찌개는 발효가 진행될수록 자연스러운 감칠맛이 살아나는 롯데호텔 김치를 사용해 차별화했다. 영양산 고춧가루와 국내산 육젓, 황석어젓 등으로 숙성한 김치의 깊은 국물 맛과 100% 국내산 돼지고기 목살의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풍미가 특징이라고 호텔은 전했다.김치찌개는 4팩 1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롯데호텔 이숍
-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충주, ‘펫 요가’ 정기 프로그램 선보여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펫 프렌들리 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충주가 오는 10월부터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는 ‘펫 요가’ 프로그램을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펫 요가’ 프로그램은 반려견과 함께하는 특별한 추억은 물론 보호자에게는 진정한 웰빙과 힐링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이색 체험 콘텐츠다"라고 전했다. 이어 "‘펫 요가’ 프로그램은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실시된다"라며 "관련 상세 정보 및 예약 문의는 켄싱턴리조트 충주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펫 요가’는 전문 요가
-
홈플러스, 초가성비 의류∙잡화 라인업 33% 확장한다
홈플러스는 연말까지 초가성비 의류∙잡화 라인업을 33%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올해 초가성비 의류∙잡화에 대한 고객 수요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신상품을 연달아 출시하기로 했다"라며 "지난해 150종이었던 초가성비 의류∙잡화 라인업을 올해 200종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 지난 4일 출시한 9900원 ‘유세븐 이지핏 워킹화’는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만 켤레를 돌파했다"라며 "해당 상품의 인기로 동 기간 운동화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힘입어 지난 18일 ‘데일리 깊은 볼캡’ 모자를 5900원에 론칭했다. 깊고 챙이 길어 얼굴이 작아 보이는 것이 특징
-
엔제리너스, 엔제린밸런스 신 메뉴 3종 출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맛과 건강을 함께 즐기는 ‘엔제린밸런스(ANGEL IN BALANCE)’ 신 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GRS 관계자는 "엔제리너스는 지난 4월 제로슈가 애플캐모마일티, 저당 애플요거트스노우, 저당 프로틴라떼 등의 엔제린 밸런스 5종 출시에 이어 △저당 카페 렌틸 △제로슈가 라임 콤부차 △저당 바닐라 라떼 3종을 선보인다"라며 "최근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와 '저속노화' 등 건강 중심의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는 것에 주목해 신 메뉴를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저당 카페 렌틸’은 저당렌틸콩두유가 들어가 식단을 고민하는 사
-
BBQ 아이캔리부트, 과천자이 푸드 팝업스토어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 계열사인 아이캔리부트가 과천자이 아파트에서 가을행사로 푸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BBQ 그룹은 프리미엄 도시락 및 구독형 브런치 브랜드 ‘아이캔리부트’가 지난 20일 과천자이 아파트 단지에서 열린 가을맞이 입주민 참여행사에서 푸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오전과 오후 두 차례로 나뉘어 운영되었으며, 아이캔리부트는 특화 로컬 메뉴인 밥새로이, 샐러드, 샌드위치, 브런치 세트, 가와지쌀 초코파이, 쌀 오란다 등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라며 "준비된 물량은 입주민들의 호응 속에 행사 시작 30분 만에 모두 매진됐다"라고 말했다. 아이캔리부
-
CJ웰케어, 추석 건강선물 46종 선봬
CJ웰케어가 추석을 맞아 건강 선물세트 46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보다 다양한 카테고리와 원료, 제형의 제품 라인업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뿌리 흑삼진액ZERO’, ‘흑삼진 녹용스틱’ 등 대표 흑삼 제품들을 ‘한뿌리 모던 헤리티지 선물세트’로 새롭게 선보였다"라며 "최근 전통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즐기는 ‘힙트레디션(Hip Tradition)’ 트렌드에 맞춰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2004년부터 이어져온 ‘한뿌리’ 브랜드의 깊은 역사와 전통에 현대적인 감
-
동서식품, ‘2025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 진행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시티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2025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을 개최한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2025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커피 브랜드 ‘카누’의 전문성을 알리고 국내 커피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동서식품에서 주관하는 바리스타 경연 대회다"라며 "지난 5월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7월 한남동 맥심플랜트에서 5일간 치열한 예선을 치른 가운데 총 8명의 바리스타가 결선에 진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결선 첫날인 27일에는 핫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라떼 경연이, 28일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개발한
-
오뚜기, 카레 브랜드북 ‘오늘도 오뚜기 카레’ 출간
㈜오뚜기가 오뚜기 카레의 역사를 담은 최초 브랜드북 《오늘도 오뚜기 카레》(Otoki Curry Book)를 오는 9월 28일 정식 출간한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책은 1969년 ‘오뚜기 카레’ 출시 이후 반세기 넘게 이어져 온 한국 카레의 여정을 한 권에 담았다"라며 "고객과 함께 쌓아온 추억과 문화를 기록한 오뚜기의 첫 브랜드북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도 오뚜기 카레》는 ‘향긋한 카레 향이 솔솔 퍼지는 오뚜기 카레 마을로의 초대’를 콘셉트로, 카레에 얽힌 이야기와 지식, 그리고 함께한 사람들의 따뜻한 순간들을 담아냈다"라며 "책 속에는 가족과 함께한 저녁 식사, 학교 급식에서 만난 반가운 메뉴, 바쁜
-
국순당,‘생백세주’ 선보여
국순당이 살균하지 않은 백세주인 신제품 ‘생백세주’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신제품 ‘생백세주’는 경기도 화성 지역에서 수확한 쌀과 국순당의 발효기술로 빚어낸 백하국에 다양한 재료로 빚는다"라며 "기존 백세주 대비 재료의 비중을 다르게 구성해 백세주 본연의 맛을 간직하면서도 더 풍성하고 산뜻한 과실 풍미를 강조했다"라고 전했다. 국순당 측은 살균처리를 하지 않아 기존 백세주보다 더 산뜻하고 신선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신제품 ‘생백세주’는 알코올 도수 13도이다. 생주이기 때문에 10도씨 이하에서 냉장보관해야 한다. 술마켓, 술픽 등 전통주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다. 마켓컬리에서는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MZ세대 공략 마케팅 강화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증류식 소주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MZ세대 겨냥 ‘일품진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한정판 제품과 현장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음용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품진로의 두꺼비 캐틱터 블랙껍을 활용한 한정판 제품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라며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션은 엄지척, 손하트 등 블랙껍 캐릭터의 귀여운 네 가지 모습을 라벨에 각각 담아, 소비자에게 더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로 다가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션은 9월 5주차부터 마트, 편의점 등 전국 가정 채널과 음
-
라이온코리아, ‘1대 1 촉수화 통역’ 구강관리 교육 실시
라이온코리아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밀알복지재단 밀알홀에서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구강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자사 오랄케어 제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라이온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구강건강 증진 CSR 활동의 일환으로,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 스마일재단과 협력해 진행했다"라며 "라이온코리아는 촉수화 및 근접수어 통역과 구강관리 용품을 지원했고,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가 공간 제공 및 참여자 모집, 스마일재단이 강사 지원과 운영을 맡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라이온코리아는 교육 대상을 시청각장애인으로 선정한 만큼, 15명의 1대 1 촉수화 통역과 2명의
-
LF 던스트(Dunst), "미국 시장 성장세 지속한다"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홀세일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미국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K패션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LF 관계자는 "2019년 LF 사내벤처 프로젝트로 시작한 던스트는 2022년부터 글로벌 홀세일(wholesale, 도매) 비즈니스를 본격 확대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중국, 홍콩, 일본 등 전 세계 20개국, 약 70여 곳의 해외 바이어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라며 "던스트는 파리·뉴욕 패션위크 기간 쇼룸을 운영하며 전 세계 패션 바이어들에게 컬렉션을 소개하며 접점을 꾸준히 늘려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홀세일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매년 글로
-
[생활경제 이슈] 무스텔라, 2025 브랜드 선호도 조사 1위 수상 外
㈜그레이스가 국내 공식 수입하는 온 가족 프리미엄 더모 스킨케어 브랜드 ‘무스텔라’가 대한민국 대표 여성·주부·육아 전문지 베이비뉴스에서 주관한 ‘2025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올해의 브랜드 대상 유아용 클렌저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이번 조사는 임신, 출산, 육아, 생활용품 등 13개 분야, 100개 부문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선호도를 조사해 각 부문별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무스텔라는 ‘유아용 클렌저’ 부문에서 32%의 지지를 얻으며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무스텔라는 프리미엄 베이비 더모 스킨케어 브랜드로 프랑스의 권위 있는 제약회사 Laboratoires Expanscience의
-
샘표, 명절 상차림 고민 덜어주는 추석 특별 기획전 진행
샘표가 추석을 맞아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30일까지 ‘우리맛 샘표 특가전’을 진행한다.샘표 관계자는 "먼저 새미네마켓에서는 명절음식에 꼭 필요한 샘표 간장과 연두, 고기양념, 잡채소스 등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라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진간장 금F3(1.7L), 순식물성 콩발효의 천연 감칠맛으로 삼색나물부터 탕국까지 명절음식을 맛있게 완성시키는 △연두 순(500ml), 자연재료를 굽고 우려내 끓는 물에 넣으면 깊고 담백한 국물 맛을 내는 △연두링(다시마표고야채 80g), 추가 양념이 필요 없는 △조선 불고기양념, △조선 갈비양념, △새미네부엌 잡채소스, 명절 별미에 깔끔한 풍미를 더할 △조선고추장(
-
CJ온스타일 ‘셀럽뷰티위크’ 진행
CJ온스타일이 환절기 피부 고민을 해결할 셀럽 추천 뷰티템을 선보이는 ‘셀럽뷰티위크(Celeb Beauty Week)’를 오는 9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올여름 폭염과 자외선으로 늘어난 스킨케어 수요를 환절기 뷰티템으로 이어간다는 전략이다"라며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올여름(6~8월) 스킨케어 주문액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11.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CJ온스타일 대표 셀럽 IP를 앞세워 마스크·세럼·에센스 등 스킨케어 제품을 셀럽이 직접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라며 "셀럽들은 모바일 라이브 등에서 피부 고민별 솔루션과 루틴을 제안하며, 고객은 생생한
-
애경산업 루나, 日서 ‘그라인딩 컨실버터 오프라인 론칭 발표회’ 진행
애경산업 루나는 지난 22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 소재한 복합 쇼핑몰 ‘히카리에 홀’에서 브랜드 앰배서더 ‘레이’(REI)와 함께 ‘루나 그라인딩 컨실버터’의 오프라인 론칭을 기념하는 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는 루나 그라인딩 컨실버터 제품 소개를 시작으로 브랜드 앰배서더인 레이가 직접 사용해 본 제품 후기와 레이만의 뷰티 팁 등을 공유하며 일본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후 현지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하야시 유카리’가 루나 그라인딩 컨실버터를 중심으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쇼를 진행했다"라며 "특히 루나의 강점인 커버력을 강조한 ‘결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