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하나투어, 노미경 여행작가와 떠나는 중·남미 여행 선보여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노미경 여행작가와 함께 떠나는 중미, 남미 인문학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노미경 여행작가는 세계 150여 개국을 여행하며 지구를 세 바퀴 반 돈 인물로, 방송과 강연을 통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라며 "국내 최초로 우유니 소금사막을 알리며 볼리비아 여행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볼리비아 정부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하나투어에서 기획한 ‘노미경 작가 동반 여행’은 오는 11월 출발하는 중미 여행과 내년 2월 출발하는 남미 여행으로 총 두 가지 일정으로 구성했다. 노 작가가 전 일정을 함께하며 자신의 경험을 나누고, 여행의 가치를 더할 예정이다.오는 11월 14일 출
-
[생활경제 이슈] 테팔, 스테인리스 스틸 쿡웨어 ‘퍼펙트 레지스트’ 선보여 外
테팔은 프리미엄 18-10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적용한 ‘퍼펙트 레지스트’ 프라이팬과 냄비를 출시하고, 네이버 신상위크에서 단독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신제품 ‘퍼펙트 레지스트’는 하이엔드 주방용품과 의료기기 등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소재인 18-10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해 뛰어난 내식성과 산화 안정성, 내구성을 자랑한다. 제품은 ▲내외부 모두 스테인리스 스틸이 노출된 논코팅 스테인리스 스틸 팬과 냄비 7종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에 티타늄 논스팅 내부 코팅을 더한 스테인리스 스틸 코팅 팬 5종 등 총 12종 구성이다.‘인덕션 논코팅 스테인리스 스틸 퍼펙트 레지스트’는 인덕션 사용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테팔의 특수
-
매일유업, 성수동 달군 ‘셀렉스 프로핏’ 팝업 행사 진행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의 스포츠 뉴트리션 브랜드 ‘셀렉스’가 지난 9~10일 양일간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에서 운영한 ‘셀렉스 프로핏 챌린지 필드’ 팝업 행사가 누적 방문객 약 2,500명(주최 측 추산) 및 행사 현장 생중계 네이버 라이브쇼핑 시청자 20만명(9일 토요일 방송 기준)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오픈 시간부터 마감까지 운동을 즐기는 젊은 층과 외국인 관광객, 가족 나들이객들로 북적이며 WPI(분리유청단백질)와 ‘셀렉스 프로핏’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라며 "팝업 행사는 직접 참여하는 스포츠 챌린지 콘셉트로, ‘셀렉스 프로핏 챌린지 필드’에
-
bhc, "복날 특수·소비쿠폰 힘입어 삼복 시즌 판매량 급증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삼복 시즌동안 눈에 띄는 실적 상승을 기록했다. bhc에 따르면 초복(7/20)·중복(7/30)·말복(8/9) 등 삼복 기간 3일간의 일 평균 판매 수량은 7월 평균 대비 92% 증가했다. bhc 관계자는 "전년 삼복 기간과 비교하면 112% 증가한 수치로, 실적이 2배 가까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실적 상승은 소비쿠폰 혜택과 메뉴 선호도, 맞춤형 프로모션이 함께 작용한 결과다"라며 "무더운 날씨에도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는 ‘콰삭킹’과 시즈닝을 골라 즐기는 ‘콰삭톡’이 복날 수요와 맞물리며 판매 증가를 견인했다"라고 말했다.또 "‘콰삭킹’과 ‘콰삭톡’은 bhc만의 차별화된 튀김
-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고객들과 함께 참여형 이벤트인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는 BBQ가 고객들과 함께 신메뉴의 이름을 짓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라며 "창립 30년을 맞은 BBQ는 고객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팬들의 아이디어로 새로운 치킨 메뉴의 이름을 만든다는 특별한 의미가 담겨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집단치성'은 '집단지성'에 '치킨'의 '치'를 더해 만든 단어로 BBQ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과 함께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메뉴 이름을 완성해간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라
-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수박주스 재입고
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 킴스클럽이 올여름 선보인 냉동 수박주스가 출시 약 3주 만에 전량 판매돼 재입고됐다고 밝혔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지난 7월 12일 첫 선을 보인 이 제품은 7월 31일 기준, 3만2천 병이 완판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박주스의 인기는 맛과 가격 경쟁력에서 비롯됐다"라며 "설탕이나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은 100% 착즙 주스로, 씨가 없어 깔끔하고 떫은 맛이 없다"라고 말했다. 또 "냉동 상태로 보관하다가 해동하여 시원한 슬러시 형태로 수박 본연의 달콤함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라며 "330ml 용량 8병 세트가 19,900원이며, 대형 수박 한 통을 소화하기 어려운 1인 가구와 2~3인 소가
-
컬리, 올 상반기 첫 반기 흑자 달성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올 상반기 사상 처음으로 반기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주력 사업과 신사업간 시너지를 통해 영업이익은 유지하면서 매출 성장률은 가속화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고, 그 결과 첫 2분기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라고 전했다. 컬리가 이날 공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 올 상반기 매출(이하 연결기준)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6% 증가한 1조 1,595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115억 원 개선된 31억 원으로 창사 이래 첫 반기 흑자를 달성했다.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4% 증가한 5,787억 원과 13억 원 흑자를 기록했다.상반기 상각전영업이익(이하 EBITD
-
롯데百, 여름 보양식 ‘제주 붉바리’ 한정 판매
롯데백화점이 여름철 대표 고급 보양 어종인 ‘제주 붉바리’를 8월 14일(목)까지 본점, 잠실점, 강남점, 창원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제주 붉바리’는 제주 청정 해역에서도 극히 일부 해역에서만 서식하는 귀한 자연산 어종으로, 연중 소량만 어획되는 제주의 3대 바리(다금바리, 능성어, 붉바리)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이어 "탄력 있는 육질과 진한 감칠맛으로 회, 구이, 찜, 탕 등 다양한 요리에 적합하며, 머리와 뼈를 푹 고아낸 국물은 제주에서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인기가 높다"라고 말했다.
-
골프존, '2025 샤브올데이 GTOUR MIXED' 2차 대회 김홍택 우승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8월 9일(토)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개최한 시즌 두 번째 혼성대회 ‘2025 샤브올데이 GTOUR MIXED’ 2차 대회에서 김홍택이 최종 합계 30언더파(1라운드 14언더파, 2라운드 16언더파)로 통산 16번째 우승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골프존 관계자는 "‘2025 샤브올데이 GTOUR MIXED’에는 국내 대표 스크린골프투어 GTOUR, WGTOUR에서 활약하고 있는 80명의 선수가 출전했다"라며 "25 시즌 정규투어 1~5차, MIXED 1차 대회 성적을 기준으로 산정한 스크린 강자들이 참가해 화려한 샷과 퍼포먼스를 자랑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기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컷 탈락 없이 하루 동안 2
-
이랜드 키디키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팝업스토어 열어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8월 11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키디런’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키디키디가 선보이는 세 번째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다"라며 "키디키디의 온라인 신상 발매 행사인 ‘키디런’을 컨셉으로 기획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 오픈 첫 날부터 고객 대기 행렬이 이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인기 브랜드 10곳의 오프라인 한정 신상 발매가 진행된다"라며 "△드타미프로젝트 △하이헤이호 △꼬모 △더피넛스튜디오 △무누 △핀핀은 8월 11일부터 8월 15일까지, △베베소유 △어리틀조이 △로꽁 △슬로우
-
하이트진로, 2025 전주가맥축제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전주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린 ‘2025 전주가맥축제’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우천으로 인해 이틀간만 운영 됐음에도 불구하고, 약 7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현장을 가득 채웠다.올해로 9회째를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하이트진로가 2015년부터 특별 후원사로 함께하고 있다. 특히, 지역 내 전주공장에서 당일 생산한 맥주를 현장에서 바로 맛볼 수 있는 유일한 맥주 축제로, 차별화된 신선함을 제공하며 전북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축제 참가자들은 하이트진로가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축제를 즐겼다. 하이트진로는 폭염에도
-
이탈리아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 ‘디아티코’ 갤러리아 백화점 열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 ‘디아티코(THE ATTICO)’가 국내 첫 단독 매장을 갤러리아 백화점에 오픈했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서울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 동관(EAST) 3층에 문을 연 이번 매장은 디아티코의 한국 첫 거점이자, 아시아 지역 최초 매장이기도 하다"라며 "특히 디아티코의 새로운 공간 철학인 ‘디아티코 플로어플랜(The Attico Floorplan)’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해 브랜드만의 감각과 미학을 고스란히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 철학은 각 도시의 매장을 전통적인 공간 연출 방식이 아닌 하나의 방(Room)처럼 보여주는 콘셉트로, 브랜드와 고객이 더 깊이 교감할
-
알리익스프레스, 여름용품 안전성 집중 점검
알리익스프레스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한국수입협회(KOIMA)와 협력해 여름철 인기 품목 249종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시행했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검사 결과, 전체의 80.7%에 해당하는 201개 품목이 국내 안전 기준을 충족했으며, 기준에 미달한 48개 품목(19.3%)은 즉시 판매를 중단하고 플랫폼 내 재등록을 차단하는 등 신속한 조치가 이뤄졌다"라고 전했다. 이번 검사는 지난해 9월 알리익스프레스와 한국수입협회 간 체결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국내 주요 시험검사기관 5곳(KTR, KCL, KOTITI, FITI, KATRI)과의 협업을 통해 6월과 7월 두 달간 여름철 수요가 높은 상품을
-
[생활경제 이슈] 당근페이 X NH농협은행,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外
당근의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당근페이가 NH농협은행과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당근페이와 NH농협은행은 △당근부동산 이용자 보호를 위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금융 API 등) 제공 △당근페이 B2B 정산 프로세스 고도화를 위한 기술 협력 △제휴사업 확대 및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우선 당근부동산 거래 시 NH농협은행 가상계좌를 활용한 안심결제가 가능해진다. 구매자가 정상 거래 여부를 확인한 뒤 구매를 확정하면 NH농협은행이 안전하게 분리 보관한 결제 대금이 판매자에게 지급되는 방식이다. 해당 안심결제는 수수료 없이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직원과 함께 책임음주 챌린지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여행, 야외 페스티벌 등의 행사로 음주 소비가 많아지는 여름 시즌에 맞춰 책임음주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책임음주 캠페인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 퍼즐 챌린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책임음주 캠페인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로드맵 경영 목표 중 하나인 ‘책임 있는 호스팅’을 위한 활동 중 하나로, 음주 중 충분한 수분 섭취를 권장하고 건전한 음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20년부터 다양한 형태로 전개해 오고 있다.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 16일 임직원과 ‘드링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마스마룰즈와 콜라보 에디션 출시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패션 브랜드 마스마룰즈(Marsmarules)와 손잡고 한정판 콜라보 상품을 무신사 뷰티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는 ‘My Style & Skin, My Rules(내 스타일과 피부는 내가 정한다)’라는 공통의 메시지를 컨셉으로, 주체적인 라이프스타일과 건강한 피부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닥터지는 피부과 헤리티지 기반의 기술력으로 피부 건강 개선을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마스마룰즈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중시하는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콜라보 에디션은 누적 3,000만 개 판매를 돌파한 닥터지의 스테디셀러 ‘레드 블레미쉬’ 라인과 마스마룰즈의 디자인
-
동원그룹, KAIST와 AI 경진대회 ‘2025 동원 AI Competition’ 진행
동원그룹(회장 김남정)과 KAIST(총장 이광형)가 공동 주최하는 대국민 AI 경진대회 ‘2025 동원 AI Competition’가 11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약 50일간 개최된다.동원그룹 관계자는 "‘2025 동원 AI Competition’은 대한민국의 AI 우수 인재 발굴과 기술 발전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그동안 동원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사내 AI 대회를 전 국민으로 확대한 것이다"라며 "참가 접수는 다음달 1일까지 AI 경진대회 플랫폼 데이콘(DACON)에서 진행되며, 평가 및 검증 기간을 거쳐 22일 본선 진출작이 선정된다"라고 전했다. 본선 및 시상식은 9월 30일에 열린다.대회의 주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신제품 수요 예측’이다. 참가자들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