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SSG닷컴-KB국민은행, 업무협약식 개최
SSG닷컴이 KB국민은행과 쇼핑, 금융을 결합한 최초의 금융 패키지 ‘쓱KB은행’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SSG닷컴 관계자는 "양사는 SSG닷컴에서 차별화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선보일 ‘쓱KB은행’은 SSG닷컴 안에서 KB국민은행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뱅크 인 플랫폼’이다"라며 "고객과 입점 파트너사는 구매·판매 과정 전반에서 필요로 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SSG닷컴에서 즉시 가입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공식 출시는 연내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양사는 SSG닷컴 고객을 위한 파킹통
-
롯데홈쇼핑 ‘롯데레드페스티벌’ 참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2일(일)까지 진행되는 롯데 유통군 통합 쇼핑 행사 ‘롯데레드페스티벌’을 맞아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축제’의 영어 단어 ‘페스티벌’을 결합해 ‘전 국민이 롯데와 함께하는 쇼핑 축제’라는 의미를 담았다"라며 "올해는 총 20개의 참여사가 함께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홈쇼핑은 ▲매일 최대 1만원 할인 쿠폰 ▲홈쇼핑 최대 20% 적립, 7% 카드할인 ▲롯데리아/롯데시네마 교환권 추첨 ▲엘포인트 최대 100배 적립 ▲최대 반값 할인 ‘원데이 딜’ 등의 혜택을
-
세븐일레븐, 자체 개발한 디저트 ‘젤리푸딩’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여름 시즌을 맞아 디저트 ‘젤리푸딩’을 자체적으로 개발, 오는 11일부터 ‘후루츄’ 2종(망고맛, 딸기맛)을 출시할 예정이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들어 편의점 디저트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세븐일레븐은 그 중에서도 푸딩 디저트를 공략했다"라며 "특히 디저트 강세 국가들에서 푸딩의 인기가 높은 데 비해 아직 국내에서는 공급되는 상품 수가 한정적이라는 점을 주목했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해외에서 들여온 이색 푸딩 디저트가 높은 인기를 보이며 보임에 따라 여름철 맞이 새로운 푸딩 개발에 나섰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맛볼 수 없는 새로운 식감의 푸딩을 선보이기 위해 올해 초부
-
[유통단신] 풀무원, 우수한 우리 품종 원초로 만든 ‘노을해심 구운 김밥김’ 출시
풀무원식품이 독자 개발한 김 품종을 활용해 감칠맛이 뛰어나고 잘 터지지 않는 ‘노을해심 구운 김밥김(40g/6,980원)’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노을해심’은 수입 김 종자로부터 우리 바다와 김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2006년부터 토종 김 품종 개발에서 시작해 14년의 긴 연구 끝에 상품화에 성공한 국산 1호 해조 신품종이다. ‘노을해심’은 서해의 노을처럼 붉은빛을 띠며, 바다의 마음을 담아 정성껏 길러낸 김이라는 의미를 지닌다.원초 자체의 품질이 뛰어난 노을해심은 입안에서 질김 없이 부드럽게 풀어지며 씹을수록 감칠맛이 입안에 가득 퍼져 산지에서 갓 채취한 듯한 바다의 신선함과 풍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
[유통단신] 버버리, 리암 갤러거·승민과 함께한 페스티벌 캠페인 공개
영국 럭셔리 패션 브랜드 버버리는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버버리 페스티벌’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다양한 세대와 국적의 뮤지션들과 모델들이 함께해 음악과 패션이 하나 되는 축제의 의미를 강조했다. 버버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1990년대 영국 페스티벌 문화의 태도와 드레스 코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라이브 음악이 만들어내는 공동체적 경험과 세대 간 연결을 조명한다. 특히, 현장 인터뷰와 업계 주요 인사들의 코멘터리를 통해, 라이브 음악의 힘을 강조했다. 캠페인에는 영국 록 밴드 오아시스의 보컬 리암 갤러거(Liam Gallagher)를 비롯해 그의 자녀인 레넌 갤러거(Lennon Gallagher), 몰리 무리시-갤러거(Molly Moo
-
[유통단신] 론진, ‘2025레전드 다이버’ 출시
스위스 럭셔리 워치 브랜드 ‘론진 (LONGINES)’이 시대를 초월한 유산과 현대적인 비전을 결합한 전설적인 다이빙 워치 ‘2025레전드 다이버’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듀얼 크라운과 내부 회전 베젤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이 상징적인 타임피스는 반세기를 넘는 다이빙 유산과 현대적인 정밀성, 그리고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다. 새로운 레전드 다이버는 깔끔한 매트 화이트 다이얼의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 모델과 블루, 블랙 다이얼 및 러버 스트랩 모델로 새롭게 출시됐으며, 모두 직경 39mm의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로 제공된다.특히, 매트 화이트 다이얼 타임피스는 길게 뻗은 인덱스와 양각된 아라비아 숫자, 블
-
[스포츠 이슈] 유주상,UFC 316 데뷔전서 RTU 준우승자 제카 사라기 상대로 우세 전망
UFC 데뷔전에 나서는 유주상(31)이 승리를 확신했다. 유주상은 오는 8일 미국 뉴저지주 뉴어크 프루덴셜 센터에서 열리는 ‘UFC 316: 드발리쉬빌리 vs 오말리 2’ 언더카드에서 ROAD TO UFC 시즌1 라이트급(70.3kg) 준우승자 제카 사라기(30∙인도네시아)와 페더급(65.8kg)으로 맞붙는다. 메이저 무대 데뷔전이지만 편안하다. 유주상(8승)은 사라기(14승 4패)에 대해 “한방 한방 크게 휘두르는 선수지만 내게 위협이 될 게 하나도 없다”며 “날 이기긴 어려울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실제 도박사 배당률도 유주상의 승리 확률을 약 80%로 내다보고 있다. 유주상은 복싱 선수 출신으로 가벼운 스텝과 예측 불가능한 창의적인 공격이 강점
-
[생활경제 이슈] 마녀공장, 로터스 라인 3종 출시 外
마녀공장에서 피부 온도를 낮춰 모공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로터스 라인 3종을 출시한다.마녀공장 로터스 라인은 연꽃 유래 성분 75%가 함유된 마녀공장만의 핵심 성분 ‘포어 액티브 히알좀™’이 열과 자극으로 확장된 모공을 케어해 주는 새로운 스킨케어 제품이다. 모공 확장의 주범이 '피부 열감'인 점에 주목하여, 모공 및 쿨링 특허 성분을 히알루론산 구조의 리포좀에 담지 해 피부 온도를 내리고 모공 탄력을 높여준다.먼저, ‘로터스 포어 타이트닝 세럼’은 포어 액티브 히알좀™을 비롯한 주름 개선 기능성 및 식물성 모공 특허 성분이 모공 수·면적 등 10가지 모공 및 탄력에 도움을 준다. 가벼운 제형이 피부에 흡수되며 청량한 사
-
스타벅스, ‘스타벅스 리워드’ 전면 개편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6월 17일부터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새롭게 적용되는 리워드 프로그램은 고객이 적립한 별의 개수에 따라 ▲제조 음료 사이즈 업 무료 ▲제조 음료 무료 ▲푸드 바우처 ▲MD 바우처 등 무료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을 다양화해 더욱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리워드 경험 제공에 중점을 뒀다"라고 전했다. 먼저 골드 회원의 경우 기존처럼 별 8개와 12개로 제조 음료 무료 쿠폰을 교환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혜택으로 별 2개를 사용해 음료 사이즈 업이 가능하며, 별 15개로 푸드 8,000원 바우처, 별 50개로 MD 25,000원 바우처를
-
이디야커피-한국민속촌, 제휴 프로모션 실시
이디야커피가 한국민속촌과 함께 여름 성수기를 맞아 제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7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고객의 여가 및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전통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디야멤버스 앱에서 이벤트 페이지를 매표소에 제시하면, 한국민속촌 자유이용권을 정가 대비 파격적인 4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한국민속촌을 찾은 고객은 매표소에서 이디야멤버스 1천원 지류 쿠폰을 받을 수 있다"라며 "해당 쿠폰은 이디야멤버스 앱에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음료, 베이커리 등 전 품
-
BBQ 아이캔리부트, 브런치 시식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프리미엄 도시락 및 구독형 브런치 브랜드인 ‘아이캔리부트’가 아파트 종합관리 전문기업인 타워피엠씨와 손잡고 목동 래미안 아델리체 주민들을 대상으로 브런치 시식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날 진행된 프로모션은 입주민의 식생활 편의성을 높이고 건강한 한 끼 식사의 중요성을 전하고자 기획됐다"라며 "이를 위해 아이캔리부트는 주택 관리 전문 브랜드인 타워피엠씨와 첫 번째 협업으로 목동 래미안 아델리체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인 카페테리아에서 입주민 100명에게 시식 행사를 통해 새로운 식습관 제안에 나섰
-
알리익스프레스, 'AliExpress Travel' 정식 론칭
알리익스프레스가 ‘AliExpress Travel(알리익스프레스 트래블)’을 정식 론칭한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발표는 제40회 서울국제관광전(Seoul International Travel Fair 2025) 현장에서 이뤄졌으며,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본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의 글로벌 여행 축제로 더욱 눈길을 끌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AliExpress Travel은 여행지 예약부터 교통, 숙소, 입장권까지 모두 한 번에 해결 가능한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한국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와 특별한 혜택을 대거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3가지 핵심 강점으로 첫 번째는 알리바바 계열사 Fliggy(플리기)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해, 150만 개 이상의 글로벌 호텔 및 2만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신규 TV 광고 ‘진짜 괜찮아’편 공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맥주 브랜드 ‘테라 라이트(TERRA Light)’의 신규 TV광고 ‘진짜 괜찮아’ 편을 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광고에는 새로운 모델 배우 주지훈이 출연해 테라 라이트의 청량한 브랜드 이미지를 재치있게 전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테라 라이트가 지향하는 가볍고 청량한 브랜드 이미지와 배우 주지훈이 지닌 세련됨과 유쾌한 반전 매력이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발탁했다"라며 "특히 탄탄한 연기력과 대중성을 갖춘 주지훈이 테라 라이트의 핵심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광고는 ‘슈거는 제로, 칼로리는 다
-
현대바이오랜드, ‘고헬씨’ 건강기능식품 상품 10여 종 선보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 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위치한 토탈 헬스케어 전문 매장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에서 ‘고헬씨(Go healthy)’의 인기 건강기능식품 상품 10여 종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고헬씨는 뉴질랜드 약국 판매 1위 천연성분 기반 건기식 브랜드로 현대바이오랜드가 글로벌 Top 10 건강기능식품 제조 전문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Nestle Health Science)’와 손잡고 국내에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고 오이스터+아연 원 어 데이, 고 크릴오일 1,500MG, 고 프로폴리스, 고 스쿠알렌 1,000MG 등이 있다.
-
롯데쇼핑, 'CEO IR 레터' 통해 주주 소통 강화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부회장)가 5일, 롯데쇼핑 실적 개선 전략과 주주환원 강화 실행안이 담긴 ‘CEO IR 레터’를 홈페이지를 통해 주주들에게 전달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는 롯데쇼핑이 주주들에게 전하는 첫 정기 레터이자, 유통업계에서도 전례가 없던 주주·투자자와의 소통 확대 행보다"라고 전했다. 김 부회장은 IR 레터에서 “좋은 경영은 좋은 소통에서 시작된다고 한다”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주주 및 투자자와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앞선 2023년, 김 부회장은 13년 만에 ‘CEO IR데이’를 개최해 주주와 애널리스트들에게 직접 중장기 목표와 핵심전략을 발표하고 이를 정례화하며 커뮤니케이션 확대의 기반을
-
라이온코리아,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진행
라이온코리아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폐박스를 업사이클링해 취약계층 아동의 문화예술 체험을 지원하는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28일 라이온코리아 임직원 20명은 자사 인천 공장에서 사용 후 폐기 예정이던 ‘비트’ 세탁세제의 포장용 박스를 재활용해 페이퍼캔버스를 제작하고, 미술용품을 더해 친환경 미술키트 40개를 완성했다"라며 "환경 보호와 자원 선순환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회사 차원에서 마련한 ESG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탄생한 미술키트는 인천 내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전
-
LF 더블플래그, 여름 골프웨어 선보여
LF의 영(Young) 골프 컬쳐 브랜드 ‘더블플래그(Double Flag)’가 ‘여행’을 주제로 한 여름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LF 관계자는 "더블플래그가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행을 테마로 한 여름 골프웨어 컬렉션을 선보인다"라며 "여행의 시작과 끝, 이동과 휴식의 자유로운 순간들을 모티브로 삼아, 골프웨어가 라운딩 외 시간에서도 자연스럽게 활용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순히 기능성에 집중된 골프웨어와 달리, 필드와 일상을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웨어’로 진화시켜 브랜드의 감각적인 정체성을 강조한다는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컬렉션은 블랙과 화이트 중심의 기존의 골프웨어와 달리, 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