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하겐다즈, ‘조각 모둠 케이크 딸기 초코’ 출시 外
하겐다즈가 ‘조각 모둠 케이크 딸기 초코’를 새롭게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최근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은 '3대가 덕을 쌓아야 먹을 수 있다는' 하겐다즈 리얼 블랑 아이스크림 케이크 ‘밈(Meme·온라인 유행 콘텐츠)’에서 영감받아 탄생했다. 단단하게 얼어 있어 칼로 자르기 어려운 ‘강철 케이크’라는 별명과 함께, 녹기를 기다리는 후기들이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확산되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하겐다즈는 이러한 소비자 반응에 주목해 자르지 않고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조각 모둠 케이크 딸기 초코’를 출시했다. 무더운 날씨로 홈 파티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원하는 조각만큼 먹고 나머지 조각은 깨끗하게 보관이
-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경포대’ 팝업 스토어 운영
롯데칠성음료가 8월 7일부터 16일까지 열흘간 강릉 경포해수욕장에서 ‘처음처럼 경포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동해안 최대 해변 경포해수욕장에 등장한 초대형 처음처럼’이란 콘셉트로 기획된 팝업 스토어는 ‘처음처럼’의 핵심 요소인 100% 암반수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과 ‘처음처럼’의 핵심요소가 가미된 DIY공간, 라운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릉 경포해변 중앙광장에서 행사기간 중 15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떨어지는 암반수 모형 잡기 게임이 펼쳐지는 ‘암반수 테마 게임존’과 암반수 안에 들어와 있는 듯한 역동적 분위기의 ‘미니 팝업 체험존’으로 구성된
-
CJ푸드빌, 창립 25주년 기념 프로모션 실시
CJ푸드빌이 창립 25주년을 맞아 뚜레쥬르의 대표 제품 25종을 25%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8월 8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전국 뚜레쥬르 매장에서 진행되며, CJ푸드빌과 뚜레쥬르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할인 제품은 뚜레쥬르의 인기 제품 25종으로 선정했다"라며 "뚜레쥬르가 오랫동안 지켜온 ‘건강’에 대한 철학과 ‘저속노화’ 흐름에 맞춰 출시된 건강빵 라인업 ‘SLOW TLJ’를 비롯해,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베스트셀러 빵류, 양과류, 선물류 등 카테고리별 대표 제품들이 포함됐다"라고 말했다. 특히 ‘SLOW TLJ’은 카무
-
스타벅스, 독립문역점·환구단점 수익금 전액 기부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광복 80주년을 맞이해 커뮤니티 스토어로 운영 중인 독립문역점과 환구단점의 8월 한 달간 수익금 전액을 독립유공자 후손의 경제적 지원을 위해 특별 기부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과 9호점으로 운영 중인 독립문역점과 환구단점은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당 300원씩 기금으로 적립해 각각 독립유공자 후손의 장학금 지원과 국가유산 보호 활동을 전개하는 스타벅스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광복 80주년을 맞이한 특별한 해로, 스타벅스는 기존에 지속해오던 커뮤니티 스토어의 기금 조성 활동과 더불어 8월 한 달간 독립문역점과 환구단점의 매
-
제너시스BBQ 그룹, ‘닭익는 마을’ 브랜드 리뉴얼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자사의 정통 닭요리 전문 브랜드 ‘닭익는 마을’을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담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닭익는 마을’은 1999년부터 BBQ가 운영해온 닭요리 전문 브랜드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명확히 하고 메뉴와 공간 모두에 전통과 함께 현대적인 감각을 추가했다"라며 "고객들이 정갈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메뉴 구성은 물론 가족 단위 방문객을 고려한 매장 분위기와 서비스 환경도 업그레이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닭익는 마을은 숯불구이, 닭볶음탕, 닭갈비 등 한국 전통 닭요리를 중심으로 편안한 식사
-
11번가, ‘11번가플러스’ 가입 고객 100만명 돌파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무료 멤버십 ‘11번가플러스’ 가입 고객이 론칭 9개월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 11번가 관계자는 "구독료 없이 실속 있는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지난해 11월 론칭 이후 가입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11번가플러스’는 고객이 최대 5명까지 패밀리를 결합하여 11번가에서 함께 구매하면, 매월 다양한 혜택을 받는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이다"라며 "패밀리와 함께 구매 목표를 달성하면 ‘11페이 포인트’를 받게 되고, ▲마트(‘11페이 포인트’ 최대 7% 적립) ▲뷰티(인기 뷰티 브랜드 최대 25% 할인) ▲캠퍼스(학생 인증 시 디지털 특가 상품 쇼핑 혜택) 등 카테고리별 혜택과 ‘7% 장바
-
메이크샵, ‘파워리뷰 다찾다 검색엔진’ 버전 선보여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쇼핑몰 상품부터 리뷰까지 검색이 가능한 '파워리뷰 다찾다 검색엔진' 버전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지난 12월에 성능을 대폭 향상시켜 리뉴얼 오픈한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와 쇼핑몰 리뷰 서비스인 '파워리뷰'의 기술적 결합으로, 메이크샵 고객들은 원하는 상품과 리뷰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검색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메이크샵은 '파워리뷰 다찾다 검색엔진' 버전 론칭과 함께 성능과 기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파워리뷰는 100만건 이상의 리뷰데이터도 1초만에 검색이 가능해 성능이 획기적으로 향상됐으며 파워리뷰 옵션 필터링 기능도 업데이트를
-
CJ문화재단, ‘스토리업’ 장편영화 공모 시작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신인 영화 창작자 지원사업 ‘스토리업’의 장편영화 부문 공모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CJ문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10년부터 대중문화 소외영역 젊은 창작자들의 성장과 시장 진출을 돕는 창작자 맞춤형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그중 신인 영화 창작자 지원사업인 ‘스토리업(STORY UP)’은 기획개발부터 제작, 후반 작업, 영화제 출품까지 창작자의 성장을 위한 전 과정을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영화 제작지원 사업으로 한국 영화 창작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단편영화 제작 지
-
제주신라호텔, 제철·로컬리티 강조한 ‘미식 글램핑’ 선보여
제주신라호텔은 캠핑의 계절 가을, 프라이빗하게 휴식을 즐기면서도 미식, 라이브 연주와 함께 낭만있는 가을밤을 보낼 수 있는 글램핑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가을 시즌 글램핑은 ‘여행지에서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제철 식재료와 제주 지역 식재료를 풍부하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메인 메뉴로 제공되는 △제주 흑돼지 플래터는 부위별 맞춤 숙성된 고기를 사용한다"라며 "목살은 물 속에서 숙성시켜 육즙 손실을 최소화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오겹살은 드라이에이징으로 깊은 육향을 살렸다"라고 전했다. 뷔페 스타일로 제공되는 샐러드바에는 △무화과, △밤, △제
-
대상 오푸드, 호주 대학 축제 참가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가 호주 최고 명문대학 중 하나인 시드니 대학교에서 열린 ‘시드니 대학교 웰컴 페스트 2025(USYD Welcome Fest 2025)’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지난 8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열린 ‘시드니 대학교 웰컴 페스트’는 일 년에 두 번, 매 학기 초마다 열리는 호주의 대표적인 대학 축제로, 재학생들이 모여 유대감을 형성하고 다양한 교내 프로그램과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라며 "호주 최대 규모의 대학 행사로 올해는 56개 브랜드와 시드니 대학교 소속 111개 클럽 등 총 180여 개 부스가 참여했으며, 약 3만 5천 명의 학생들이 몰려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라고 전했다. 대상
-
NS홈쇼핑, ‘역시즌 오픈런’ 패션 역시즌 프로모션 실시
NS홈쇼핑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가 오는 8월 31일까지 패션 역시즌 프로모션 ‘역시즌 오픈런’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8월 31일(일)까지 NS샵플러스 전 채널(상담사, ARS, 리모컨 주문, 모바일, 인터넷, 카카오톡 주문)에서 진행된다"라며 "행사 기간 내 해당 프로모션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골드바 1돈(3.75g, 2명)과 NS적립금 3만원(50명)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첨자는 9월 11일 추첨을 통해 선정되고, NS이벤트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당첨된 NS적립금은 9월 16일 지급되고,10월 31일 까지 사용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골드바 경품의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으로 9월 셋
-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아웃도어 뉴 컨셉 스토어’ 오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이 오는 8일(금), '아웃도어 뉴 컨셉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기흥점은 지난 5월 ‘디스커버리 라이프스타일 스튜디오', 7월 ‘노스페이스 메가플러스'를 이미 오픈했으며, 8월 7일(목) ‘스노우피크 베이스캠프’, 8일(금) ‘내셔널지오그래픽 LAB’을 연이어 오픈하면서 '아웃도어 뉴 컨셉 스토어'의 모든 라인업이 갖춰질 예정이다.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관계자는 "과거 등산에 국한되었던 아웃도어 시장은 이제 캠핑, 트레킹, 트레일러닝 등 다양한 활동으로 저변을 넓히며 점차 확장되고 있다"라며 "또한, 단순 기능성 의류를 넘어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스타일로 진화하며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
이마트24, ‘와인카세’ 할인 행사 진행
이마트24가 ‘와인카세(와인+오마카세)’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오마카세, 이모카세와 같은 ‘맡김차림’이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와인카세’가 트렌디한 경험과 함께 와인 입문자들에게 쉽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준비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준비한 ‘와인카세’에는 유명 소믈리에 그룹 ‘쏨즈’가 블라인드 테이스팅에 참여했으며, 정상가 기준 1~3만원대의 와인 중 스파클링와인, 소비뇽블랑와인 등 총 5가지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소믈리에 그룹 ‘쏨즈’는 ‘조내진 소믈리에(최현석 셰프의 파인다이닝 ‘쵸이닷’ 총지배인)’와
-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 상반기 매출 419%성장 外
듀이트리의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가 2025년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19%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성과는 단순한 매출 수치 상승을 넘어, 제품력이 소비자 신뢰를 견인하며 클렌징 시장 내 듀이트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는 피부 수분을 책임지는 천연보습인자(N.M.F)의 핵심 성분인 아미노산을 함유해, 세정 후에도 속보습을 케어하며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메이크업, 초미세먼지, 모공 속 피지까지 말끔히 제거되는 세정 효과가 입증돼 자극 없이 깔끔한 클렌징을 원
-
GS리테일, 동자동 쪽방촌에 먹거리·생필품 전달
GS리테일은 지난 6일, 서울시 용산구 동자동 쪽방촌 900가구를 대상으로 총 3천만 원 상당의 먹거리와 생필품을 전하는 ‘온기 나눔, 희망 CREATOR’ 물품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나눔 활동은 GS리테일과 환경재단이 2019년부터 운영한 ‘에코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의 연장선에서 기획됐다"라며 "기존의 기후 위기 인식 전환을 위한 영상 제작 지원에서 나아가, 올해부터는 기후 위기 취약 계층을 직접적으로 돕는 나눔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한 것"라고 전했다. 이어 "냉방시설이 부족해 폭염 피해를 입은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컵라면, 참치캔 등 먹거리와 샴푸, 린스, 칫솔 등 친환경 생필품을 담은 물품 20
-
롯데마트∙슈퍼, ‘펩시 제로 x 아이브 포토카드 패키지’ 선보여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7일(목), ‘펩시 제로 x 아이브 포토카드 패키지’를 출시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여름 한정으로 선보이는 시즌 기획팩으로 ▲펩시 제로 라임(500ml*3입) ▲펩시 제로 모히토(500ml*3입) ▲아이브 포토카드(랜덤 2매)로 구성해 프로모션가 7480원에 판매한다"라며 "특히 이번 달 아이브의 컴백을 앞둔 시기에 맞춰 선보이는 만큼, 팬들의 관심과 열기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토카드는 총 6종으로, 아이브 멤버 각자의 매력을 담은 개인별 이미지로 제작됐다"라며 "콜라보 제품 구매 시 이 중 2종이 랜덤으로 제공돼 한정판 굿즈의 소장 가치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상품은 오프라인 1만
-
BGF리테일-투아트, 시각장애인 쇼핑 편의 개선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투아트(대표 조수원)와 함께 AI 기반 시각 보조앱 ‘설리번 플러스’ 안드로이드 버전에 편의점 장보기 전용 모드인 ‘CU 모드’를 탑재했다고 7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소셜 벤처 투아트가 개발한 ‘설리번 플러스’는 AI 기술을 이용한 시각보조 음성안내 앱이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인식한 사물 등의 정보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을 갖춰 시각장애인이나 저시력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앱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각장애인은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상품 포장 용기 형태나 포장 겉면에 있는 점자 등을 주로 활용하는데, 이들이 손으로 인지할 수 있는 상품 정보의 양은 극히 제한적이다"라며 "동일한 포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