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파라다이스그룹 계원예술대, 교육부 RISE ‘지역 클러스터 육성형’ 사업에 최종 선정
파라다이스그룹의 학교법인인 계원학원이 운영하는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김성동)는 서울예술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교육부와 경기도가 공동 추진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중 '지역클러스터 육성형(유형2)'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RISE 사업'은 교육부가 대학 지원의 행정 및 재정 권한을 지자체에 위임하여 지자체가 지역 산업에 기반한 교육계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과 대학의 상생을 추진하는 국가 전략사업이다.그 중 ‘유형2’는 문화예술 기반 특화산업(GX)과 연계해 대학이 예술 융합을 통해 지역경제를 창의적으로 견인하는 방안을 주요 골자로 추진한다. 대학은 지역산업 특
-
도미노피자, 1인 피자 ‘썹자’ 판매 전 매장으로 확대
도미노피자와 KBO가 1인 피자 썹자가 전 매장으로 확대 판매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한 손으로 가볍게 어디서나 먹기 간편한 도미노 스타일의 1인 피자 ‘썹자’를 오는 5일(목)부터 전 매장으로 판매 확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도미노피자가 전국으로 판매 확대하는 ‘썹자’는 KBO와 협업해 출시한 제품이다"라며 "지난 4월 서울 잠실본점과 개봉점, 명동점 3개 매장에서만 판매된 제품으로 출시 이후 소비자들과 야구팬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면서 전국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특히 썹자는 KBO와 협업한 전용 패키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되어 야구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도
-
오비맥주 광주공장, 세계 환경의 날 기념 ‘광주시민의 숲’ 정화활동 전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광주공장이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광주시민의 숲’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고 4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광주시민의 숲’은 영산강을 따라 조성된 숲길로, 도심 속에서 시민들이 자연 생태를 학습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다"라며 "이날 오비맥주 광주공장 임직원 20여 명은 왕복 1시간 30분 정도의 숲길을 따라 걸으며 버려진 쓰레기들을 수거했다"라고 전했다. 오비맥주 광주공장은 광주시민의 숲 정화 활동과 함께 세계 환경의 날 행사로 임직원 환경교육과 공장 내 부지 경계선 정화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사무실 소등 행사와 구내식당 잔반 남기지 않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
롯데GRS, ‘2025 산학협력 프로젝트’ 진행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ESG 경영 가치 실현을 위해 미래 세대에게 실제 비즈니스 경영 전략을 도출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산학 협력 장학 프로그램을 지난 2일 마무리했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산학 협력 프로젝트는 인재 양성을 위한 ESG 경영 일환으로, 영업 현장 적용 목표 하에 다양한 관점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로젝트는 경영전략학회연합 SUM(한양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강대학교) 소속 30명의 학부생들과 함께 진행했다"라며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진행됐으며 6팀이 ‘신규 브랜드 컨셉’과 ‘신규 성장 동력’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
-
쿠팡, 여름맞이 대규모 할인전 진행
쿠팡이 와우회원을 위해 여름 맞이 대규모 할인 행사 ‘쿨 서머 세일’ 기획전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회원 전용 기획전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7만여 개 상품을 최대 반값 할인가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에서는 총 7만여 개 규모의 여름철 필수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준비했다"라며 "가전·침구·가구·식품·뷰티·스포츠 등 20여개의 주요 카테고리에서 엄선된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참여 브랜드는 대표적으로 신일, 풀무원, CJ제일제당, 한경희, 코카콜라, LG생활건강 등 약 3000여 개의 다양한 인기 브랜드가 함께한다.쿠팡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고객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불맛한판 직화불막창’ 선보여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CU 편의점을 통해 신제품 ‘불맛한판 직화불막창’을 출시하며 간편식과 안주 시장을 겨냥한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불맛한판 직화불막창’은 국내산 돼지막창을 참숯 직화 방식으로 구워낸 제품으로, 불향 가득한 깊은 풍미와 막창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조리된 상태로 제공되는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간단히 데우기만 하면 바로 즐길 수 있어 조리 부담이 없고, 별도의 손질이나 양념 과정 없이도 전문점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이번 신제품은 도드람이 축적해온 돼지고기 가공 기술력과 직화 조리 노하우가 결합된 결과물로, 변화하는 식문화와 1~2인 가구 중심
-
BBQ앱·웹 랜덤 치즈볼, 모둠감자튀김 쿠폰 제공 이벤트 제공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8일까지 자사앱 및 웹사이트에서 치킨 메뉴 주문 시 인기 사이드메뉴인 랜덤 치즈볼과 모둠감자튀김을 증정하는 ‘취향저격 사이드메뉴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8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BBQ앱 또는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랜덤 치즈볼과 모둠감자튀김 증정 쿠폰이 자동 발행된다"라며 "해당 쿠폰은 치킨 메뉴 1마리 이상 주문 시 주문 1건당 1장씩 사용 가능하며, 기타 할인 쿠폰 및 기프티콘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라고 전했다. BBQ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6월부터 고객들이 실속 있게 BBQ의 메뉴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
CJ온스타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지원 협약 선포
CJ온스타일은 ‘태석광학’의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을 위한 지원 협약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3년마다 평가 및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라며 "평가는 한국소비자원이,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맡는다"라고 전했다. CJ온스타일은 2007년 유통업계 최초로 CCM 인증 획득 후 9번 재인증으로 국내 최장 기간 유지 중이다. 그 공로로 2023년에 ‘CCM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도 수상했다.
-
오뚜기-한식진흥원, 외국인 대상 ‘K-Food 쿠킹클래스’ 실시
㈜오뚜기가 한식진흥원과 협업해 지난 5월 30일과 31일, 외국인 대상 ‘K-Food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클래스는 오뚜기가 한식 관련 전시, 체험, 교육 등을 제공하는 한식진흥원과 함께 외국인 대상 한국 분식 체험 클래스를 운영해 진라면 등을 활용한 한식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민관 협력 기반의 외국인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자 기획되었다"라고 말했다. 한식배움터에서 진행된 ‘K-Food 쿠킹클래스’에서는 외국인 50여 명이 참가해 오뚜기 제품으로 갈비만두를 만들고, 진라면 순한맛을 활용한 감자탕 라면과 미나리 대패삼겹 토핑 진비빔면을 시식하며 K-분식의 글로벌 매력을 체험했다
-
[호텔단신]롯데호텔 서울, 보양 식재료로 완성한 여름 특선메뉴 출시
롯데호텔 서울은 여름 시즌을 맞아 무더위를 이겨낼 여름 보양 특선메뉴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먼저, 중식당 도림은 신선한 제철 식재료로 구성한 여름 특선 코스를 출시한다.런치와 디너 코스에서 모두 맛볼 수 있는 도림의 여름 대표 메뉴 ‘팔진 냉면’은 해삼, 오골계 알, 전복 등 여덟 가지 진귀한 식재료로 맛과 영양을 모두 챙겼다.런치 코스에서는 '귀족 생선'이라 불리는 병어를 활용한 담백한 찜 요리를, 디너 코스에서는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추복(말린 전복을 두드려 부드럽게 한 것)을 넣은 보양 메뉴 ‘추복 불도장’을 맛볼 수 있다고 호텔은 전했다.가이세키 요리의 대표 레스토랑 모모야마에서는 여름 대표 보
-
[유통단신]신송식품, '아시아 최대 식품박람회 태국 타이펙스' 참가
신송식품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인 ‘태국 타이펙스(THAIFEX)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타이펙스”는 세계 3대 식품 박람회 중 하나로 손꼽힌다. 태국 국제무역진흥부와 태국 상공회의소, 독일의 쾰른메세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52개국 3,200여명 이상이 전시에 참가하고, 133개국 85,000여명 이상이 참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다. 신송식품은 우리나라의 고유 장류인 고추장, 된장, 쌈장의 소포장 제품과 외국인들도 사용하기 편하도록 개발된 튜브형 제품 등을 선보였다. 특히, 고추장을 베이스로 만들어져 다양한 음식들과 어울릴 수 있
-
CJ ONE-하이트진로, 포인트 적립 이벤트 실시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와 협업해 캔맥주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CJ ONE이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의 출시 6주년을 맞아 함께 진행하는 ‘테라 Jump Up 2025!’ 캠페인의 일환으로 '테라'와 '필라이트 후레쉬' 캔맥주 번들 구매 고객을 위한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CJ ONE 패키지의 테라와 필라이트 후레쉬 캔맥주 번들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여 스크래치 쿠폰의 바우처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라고 말했다. ‘CJ ONE 테라 패키지’ 캔맥
-
[유통단신] 한샘, 패브릭 소재 호텔침대 ‘룬소프트’ 출시
㈜한샘(대표 김유진)은 패브릭 소재의 호텔침대 신제품 ’룬소프트’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한샘이 2005년 국내 가구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호텔침대는 침대 프레임과 벽면 패널이 한 세트로 디자인된 침대다. 벽면에 맞춰 설치하는 조명패널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침실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협탁, 거울이 달린 화장대 등 패널에 적용된 다양한 기능으로 일상에 편리함을 더해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룬소프트는 부드러운 그레이지(그레이+베이지) 컬러의 기능성 패브릭과 절제된 곡선 디테일을 적용한 호텔침대다. 섬유 원단의 표면을 실리콘으로 코팅한 기능성 패브릭 원단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성은 물론, 내오염·방수 기능과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지속가능한 바텐딩’ 특강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SIP 슈퍼노바 칵테일 그랑프리’ 한국 결전 우승자 3인과 함께 지속가능한 바(bar)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가능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특별 강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특강은 오는 6월 11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214에서 진행되며, 업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바텐더들을 대상으로 한다. 오늘(4일)부터 페르노리카 코리아 | SIP 슈퍼노바 그랑프리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지속가능한 바텐딩’ 교육 프로그램은 2022년 1월부터 시작된 페르노리카 그룹의 대표적인 ‘책임 있는 호
-
대상㈜ 정원e샵, 제품 결산 프로모션 진행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이 오는 10일까지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73%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관계자는 "‘청정원’, ‘종가’, ‘대상웰라이프’ 등 고객들에게 사랑받은 주요 제품을 특가에 선보이며, 추가 적립금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올해 상반기 정원e샵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과 재구매율을 기록한 인기 상품들을 엄선해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적립금도 최대 5천원까지 제공한다"라며 "대표 제품으로 멸치액젓과 새우액젓을 넣어 깊은 맛이 나는 ‘종가 시원하고 깔끔한 포기김치(5㎏)’, 황금비율 양념으로 만든 ‘종가 총각김치(5㎏)’, 통들깨 들
-
강아지숲, ‘6월 특별 프로모션’ 온라인 실시
더존비앤씨티의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이 온라인 사전 예매를 개시하고 이를 기념한 ‘6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더존비앤씨티 관계자는 "온라인 예매를 통해 고객은 보다 쉽고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현장 발권이 아닌 네이버 예약 진행 시 적용 받을 수 있다"라며 "1인 입장권과 2인, 4인 패키지권으로 구성됐으며 권종별 최대 25%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라고 말했다. 패키지권의 경우 사람 입장권과 음료 교환권, 네이처 푸드테라스 식사 할인권이 함께 제공된다.프로모션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며 해당 입장권의 사용 기한도 동일하
-
아워홈 레스토랑 키사라∙싱카이, 여름 신메뉴 선보여
아워홈은 일식당 ‘키사라’와 중식당 ‘싱카이’에서 여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키사라와 싱카이는 올해 연간 메뉴 콘셉트를 ‘제철에 경험하는 일본∙중국 유명 지역의 미식 이야기’로 선정하고 계절별 특별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지난 봄에 이어 여름을 맞아 활력 증진을 위한 신메뉴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키사라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 야마구치현을 테마로 잡고, 대표 식재료 전갱이, 보리새우 등을 활용한 코스 요리부터 제주 한치, 전복, 민어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물회 정식, 민어 나베 등 정식 메뉴까지 다양하다. 코스 요리는 할라피뇨 소스를 더한 전갱이 세비체, 수삼과 민어 튀김 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