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장학재단, 총 상금 1,150만 원 규모 ‘제1회 사회공헌 영상 공모전’ 개최
롯데장학재단이 전국에서 진행되는 사회공헌 활동과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1회 사회공헌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이번 영상 공모전은 일반 시민의 시각으로 일상 속 나눔의 순간들을 기록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사례를 발굴하고 대중에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접수는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진행되며, 롯데 임직원을 포함해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하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사회공헌과 관련된 자유 주제이며, 60초 이내의 영상 콘텐츠를 제출해야 한다.총 상금은 1,150만 원 규모로 책정되었다. 대상 1명에게는 300만 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200만 원,
-
페르노리카 코리아 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세 번째 챕터 ‘더 모먼트’ 국내 10병 한정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모던 클래식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의 ‘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 세 번째 챕터 ‘더 모먼트(The Moment)’를 국내에 선보인다.‘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은 전 마스터 블렌더 잭 가우디가 생전에 엄선하여 숙성한 원액을 기반으로, 현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이 위스키 제조의 전통적인 핵심 기술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초프리미엄 한정판이다. 총 5개의 챕터로 구성된 이 컬렉션은 매년 새로운 이야기를 주제로, 최소 40년 이상 숙성된 원액을 단 한 번만 블렌딩하여 전 세계 108병 한정 생산된다. 이 에디션은 높은 희소성과 독창성으로 위스키 컬렉터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한다
-
두끼, 미국 시장 호응 속 글로벌 외식 브랜드 입지 강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두끼가 북미 시장에서 높은 반응을 얻으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두끼는 나만의 레시피로 직접 떡볶이를 조리해 즐기는 떡볶이 무한리필 뷔페이다. 2014년 12월 첫 매장 개장 이후 빠르게 성장하여 2015년 가맹사업 시작과 함께 50호점을 돌파했다. 현재 전 세계 13개국에서 44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K-Food 대표 외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2016년 대만에 첫 해외 매장을 개설한 후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등 대부분의 동남아 국가와 호주에 진출했다. 올해는 북미 시장에 2개 매장을 추가로 열어 총 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특히 지난 9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플러튼에
-
쎌바이오텍 듀오락, TV 광고 2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수 1,200만 회 돌파
쎌바이오텍의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이 신규 TV 광고 공개 두 달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200만 회를 넘어섰다. 듀오락이 지난 9월에 공개한 이번 광고 캠페인에는 배우 손석구가 모델로 참여했다. TV 광고가 공개된 직후부터 온라인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산균은 생존력이 핵심"이라는 반응을 얻으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새롭게 공개된 TV 광고는 ‘221배 강한 유산균, 듀오락’이라는 구호를 중심으로 제작되었다. 단순히 보장 균 수를 강조하는 일반 유산균 제품과 달리, 실제 장 속에서 얼마나 살아남는지가 더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듀오락만의 ‘듀얼코팅(Dual Coating)’ 기술을 통해 최대 221배 높은 생존력을 구현했다
-
홈플러스, 제철 과일 대폭 할인 ‘비타민 충전 위크’ 전개
홈플러스가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앞두고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비타민 충전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면역력 관리가 필요한 겨울철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비타민 보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철 과일을 선별하여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7대 카드 결제 시, 땅의 영양분을 가장 많이 흡수하여 맛이 뛰어난 국내산 첫물 ‘햇딸기(500g)’를 6,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제주 밀감(2.5kg)’은 5,000원 할인, 과육이 단단하고 향이 진한 국내산 ‘맛난이 엔비사과(4~7입)’는 3,000원 할인한다. 또한, 국내산 ‘15Brix 샤인머스캣(1.5kg)’은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큰송이 바나나’는 2,000원 할인, ‘제
-
대상, 예술 특화 장애인 표준사업장 ‘올모’ 4호점 인천에 지분 투자
대상이 장애 예술인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확산하기 위해 인천 지역 예술 특화 장애인 표준사업장 ‘올모인천’에 지분을 투자했다. 이는 대상이 올해 부천, 하남, 용인에 이어 네 번째로 ‘올모’ 사업장에 투자한 사례이다.대상은 지난 18일 인천광역시에서 열린 ‘올모인천’ 개소식에 참여하여 장애 예술인 고용 확대와 창작 활동 지원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개소식에는 최창빈 대상 경영안전본부장, 김정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장과 함께 공동 참여 기업, 지역사회 단체 및 장애계 인사들이 참석했다.‘올모(OLMO)’는 미술에 재능을 가진 장애인을 고용하고 전문 미술 교육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
세노비스, 아동학대예방의 날 맞아 ‘마음안녕키트’ 제작 및 지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가 지난달 30일 학대 피해 아동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인 ‘세노비스 마음안녕키트’ 제작과 배포에 참여했다.세노비스는 그동안 오펠라 그룹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인 ‘퍼포즈 데이(Purpose Day)’를 통해 매년 전 세계 임직원들이 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력하여, 심리적으로 취약한 학대 피해 아동의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일상 속 돌봄 활동을 이어간다.매년 11월 19일은 아동학대예방의 날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학대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가가 지정한 날이다. 2023년 기준으로 전
-
G마켓, 라자다 프로모션 참여 후 매출 292% 급증
G마켓이 글로벌 판매 채널로 연동한 ‘라자다(LAZADA)’에서 초기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 진행한 라자다 할인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액이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K셀러 상품의 경쟁력이 확인되었다.G마켓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자다에서 개최된 ‘11.11 Biggest Sale of the Year’에 참여했다.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5개국을 대상으로 K셀러 상품을 판매했다.행사 기간 동안 라자다를 통한 해외 판매 건수는 직전 주 동일 대비 319% 증가했으며, 총 거래액 역시 292% 늘어났다. 행사가 시작된 첫날인 10일에는 G마켓 상품이 메인으로 노출되면서 행
-
GS더프레시, 덴마크산 냉동 수입 돈육 100톤 최대 40% 할인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우수한 품질의 덴마크산 돼지고기 100톤을 매입하고 12월 중순까지 한 달간 최대 40% 할인을 적용하여 판매한다.이번 행사는 GS더프레시, 주한덴마크대사관, 덴마크 돈육 전문 업체 티칸(Tican)의 공동 협력으로 기획되었다. 이는 덴마크산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높은 물가로 인해 장보기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덴마크산 돼지고기는 국가 차원의 이력 추적제 운영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위생 및 안전 관리 체계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엄격한 도축 및 가공 규정, 대규모 표준화 농장 시스템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생산과 공
-
스미후루코리아, 대표 상품 ‘감숙왕 바나나 쿠키슈’ 신제품 공개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프리미엄 디저트 ‘감숙왕 바나나 쿠키슈’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이 스미후루코리아의 대표 상품인 감숙왕 바나나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감숙왕 바나나 쿠키슈는 감숙왕으로 만든 달콤한 바나나 크림 위에 바삭한 식감의 쿠키를 덮어 겉바속촉의 식감을 구현한 디저트이다. 냉동 보관 제품이므로 차갑게 먹으면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하고 밀도 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해동하여 먹을 경우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제품 패키지는 2입과 4입 구성으로 제공되어 소비자의 선
-
롯데백화점, 800평 규모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20일 개장
롯데백화점이 주관하는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이 오는 20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46일간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광장에서 열린다. 역대 최대인 약 800평 규모로 조성되는 이번 마켓은 초대형 트리와 회전목마 등에 화려한 몰입형 요소를 더해 환상적인 공간을 연출한다.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은 기록적인 인파와 압도적인 규모로 매년 화제를 모아왔다. 실제로 지난 10일 네이버 예약을 통해 판매된 1차 주말분 패스트 패스 입장권은 단 10분 만에 매진되어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마켓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기프트, 식음료, 체험형 상점 등 유럽형 크리스마스 마켓을 모티브로 총 51개 부스가 들어
-
SSG닷컴, 호주 퀸즐랜드 식품 60여 종 판매
SSG닷컴이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호주 퀸즐랜드 주정부와 협력하여 퀸즐랜드산 식품 60여 종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SSG닷컴은 ‘호주 퀸즐랜드 위크’ 행사를 통해 와규, 청정우, 가공식품, 여행 상품 등을 선보인다. 와규 윗등심(300g)과 와규 치마살(200g), 청정우 부채살(300g)을 판매한다. 카필라노 마누카꿀(250g)과 플랜티푸드 땅콩버터 스무스(500g)도 제공된다. 마카다미아는 1+1 구성으로 판매된다. 퀸즐랜드주의 대표 휴양 도시 골드코스트와 호주 주요 도시를 7일간 관광하는 호주 여행 특가 패키지 상품도 준비되었다.행사 기간 동안 기획전 상품을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천-브리즈번 왕복
-
세븐일레븐, 대웅제약 협력해 14일분 소용량 건강기능식품 1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대웅제약과 손잡고 ‘2주(Two weeks) 건강습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19일부터 전국 3천여 매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 12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이번에 출시되는 건강기능식품은 일상생활에서 수요가 높은 상품 위주로 구성되었으며, 14일분의 소용량으로 제작되었다. 특히 모든 제품 가격을 3,500원으로 책정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크게 낮추었다.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 등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전 세대로 확산되면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의 편리성과 전국 단위의 높은 접근성을 활용하여 건
-
롯데마트, ‘헬로 윈터 페스티벌’ 통해 겨울 제철 식재료 대폭 할인 공급
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초겨울 먹거리 기획전 ‘헬로 윈터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대응하여 수요가 높은 제철 식재료와 겨울 시즌 상품을 폭넓게 구성하여 고객들이 가격 부담 없이 겨울을 맞이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먼저 초겨울 제철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겨울 대표 과일인 ‘딸기 전 품목’은 엘포인트 회원에게 2,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AI 선별 제주 올레길 감귤(2kg 박스)’과 ‘나주 최종기 농부 하우스배(2~4입 봉)’는 농림축산식품부 할인 20%를 적용하여 각각 판매한다. ‘상생단감(1.2kg 봉)’과 ‘청도홍시(4~6입 팩)’는 2팩 이상 구매 시 교차 구매를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김치의 날’ 기념 공모전 수상작 및 사진전 공개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기념하여 김치 그림과 사진으로 구성된 특별 전시회를 운영한다. 뮤지엄김치간은 김장 문화의 계승 및 발전과 더불어 국내외에 ‘김치의 날’을 알리기 위해 2023년부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김치 명인 이하연의 책 ‘별별김치’ 속 사진들을 활용한 사진전도 새로 준비했다.먼저 ‘제3회 어린이 그림 공모전’에서 수상한 33점의 작품으로 그림 전시를 선보인다. 올해 공모전은 참가자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우리나라 K-Food 알리기’ 또는 ‘나만의 K-Food 나라 상상해 보기’ 중 한 가지 주제를 택하여 그림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9월 2일부터 10월 7일까지 한 달여
-
롯데웰푸드, 경남 남해 ‘해피홈 12호’ 아동 초청해 부산 롯데월드 소풍 지원
롯데웰푸드가 지난 18일 경상남도 남해군에 건립한 ‘롯데웰푸드 해피홈’ 12호점(남해다함께돌봄센터2호) 이용 아동 20명을 초청하여 ‘해피피크닉’ 행사를 부산 롯데월드에서 진행했다.롯데웰푸드는 2013년부터 ‘빼빼로’ 브랜드 수익금 일부를 활용하여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지원하는 ‘해피홈’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해피피크닉’은 해피홈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전국의 명소로 소풍을 떠나는 활동이다. 이는 아동센터 건립에 국한되지 않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기 위한 활동으로, 해피홈 1호점 건립 시점부터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이번 해피피크닉은 부산 롯데월드에서 열렸다. 초청된 남해군 어린이들은 ‘해
-
앳홈 미닉스,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에 1,000만 원 및 음식물처리기 기부
공간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를 운영하는 앳홈이 네이버 쇼핑라이브 ‘핫IT슈 기부 라이브’에 참여하여 어제(18일)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에 후원금 1,000만 원과 음식물처리기 5대를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앳홈의 미션인 ‘고객의 생활에 행복을 제공한다’를 실천하기 위한 활동이다. 치료나 돌봄에 어려움을 겪는 이른둥이 가정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전달된 후원금은 치료비 지원과 돌봄 환경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며, 기부된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PRO 5대’는 소아청소년 환아 가정에 전달될 계획이다.‘핫IT슈 기부 라이브’는 IT 크리에이터 잇섭(ITSub)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 판매 수익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