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LF 자회사 씨티닷츠 '던스트', 중국 상하이에 체험형 팝업스토어 개장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중국 상하이에 팝업 스토어를 열고 글로벌 성장 행보를 이어간다. 현지 2030세대와의 고객 접점을 확대하여 브랜드 특유의 세련된 감각을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상하이의 주요 쇼핑 지역인 '화이하이중루'에 위치하며, 약 204m²(62평) 규모로 내년 1월 14일까지 두 달간 운영된다. 이 거리는 2030대 여성 소비층의 밀집도가 높아 플래그십과 편집샵이 모여있는 상하이의 트렌드 핵심 지역으로 평가받는다. 이곳은 단순 매출보다는 브랜딩 중심의 활동에 최적화된 장소다.던스트 관계자는 "던스트의 브랜드 정체성과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지역에서
-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 성료
CJ도너스캠프(이사장 이재현)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청소년들의 창작 콘텐츠를 공개하는 '2025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에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이다.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는 CJ의 문화 인프라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2013년 문화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창의학교를 전신으로 하여 올해까지 약 1,750개 동아리, 20,000여 명의 청소년을 지원해왔다. 대학생 봉사단, CJ그룹
-
이디야커피, 가맹점주와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실시
이디야커피가 17일 서울 용산구 한남공영주차장에서 개최된 '2025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가맹점주협의회와 본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주변 취약계층 이웃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디야커피 가맹점주들과 본사는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뜻을 모아 행사에 참여했다.이날 행사에는 가맹점주협의회장을 포함한 이디야커피 가맹점주 8명과 본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김장김치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용산복지재단이 마련했으며, 완성된 김장김치는 저소득 가구와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이디야커피
-
푸드어셈블, 대용량 밀키트 신제품 ‘점보 멸치육수 김치찌개’ 출시
휴온스그룹 밀키트 전문기업 푸드어셈블이 이마트 입점 대용량 ‘점보 밀키트’의 인기에 힘입어 제품군 확장에 나섰다. 푸드어셈블(대표 손동철)은 4인분 구성 점보 밀키트 신제품인 ‘점보 멸치육수 김치찌개 밀키트’를 이마트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점보 밀키트는 푸드어셈블의 대용량 밀키트 브랜드로 4인분의 요리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캠핑, 홈파티 등에 적합하다. 신제품인 ‘점보 멸치육수 김치찌개’ 밀키트는 국산 멸치육수 베이스에 국산 묵은지를 사용한 제품으로 목전지와 두부, 대파, 양파 등 다양한 채소 등 푸짐한 재료로 구성됐다.푸드어셈블은 지난해부터 이마트와 협업해 가성비와 편리함에 중점을 둔 밀키트 제품
-
롯데홈쇼핑 겨울 상품 판매량 30% 증가
롯데홈쇼핑이 17일부터 30일까지 겨울 제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아우터, 난방가전, 겨울 패션 제품을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이번 조치는 10월부터 이어진 이른 추위와 한파 예보에 따라 겨울 준비 수요가 실제로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10월 한 달간 롯데홈쇼핑의 겨울 아우터 주문 수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 늘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기존에 가을 주력 상품이었던 가디건보다 양모나 캐시미어 등 보온성 소재의 겨울 아우터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사측은 헤비 아우터 판매 일정을 2주 앞당겨 물량을 기존보다 40% 확대했다. 30일까지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각종 겨울 상품 집중 판매와 함께 구매자 대상 혜택
-
풀무원 중국법인 매출 31%↑·영업이익 67%↑
풀무원이 중국 경기 둔화 속에서도 중국법인의 실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풀무원은 올해 9월 누적 기준으로 중국법인 매출이 전년 대비 31.7% 증가한 842억 원, 영업이익은 66.7% 늘었다고 밝혔다. 냉동제품과 면류의 고성장이 성과를 이끌었다.냉동제품 부문은 김밥과 핫도그 판매가 늘면서 3분기 기준 전년보다 88% 성장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냉동김밥이 현지 시장에서 조리 편의성과 품질로 호응을 얻었다. 풀무원 관계자는 “현지 생산 체계로 전환하면서 생산비 절감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냉동김밥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면류 부문은 전년 대비 76% 성장했다. 유부우동, 냉면, 짜장면 등 현지 맞춤형
-
롯데온 온누리상품권 결제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롯데쇼핑의 온라인 플랫폼 롯데온이 12월 31일까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상생페이백 2차 지급 시기에 맞춰 온누리상품권 사용을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롯데온은 온누리상품권 가맹 등록을 완료해 전국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정부가 제공하는 상생페이백으로 받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도 결제에 활용할 수 있다. 상생페이백 1차 지급 이후 온누리상품권 결제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올해 수확한 햅쌀, 김치, 계절 과일과 지역 특산물 등이 인기를 얻었다.행사 기간 내 롯데온 온누리스토어에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자동
-
GS25, 크리스마스 케이크 4종 순차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미니케이크 2종과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2종을 순차 출시한다. 이번 제품 출시는 연말 케이크 수요가 평월 대비 약 2배 가까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한 조치다.GS25의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1~12월 케이크 매출은 1~10월 평균 대비 195% 증가했다. 회사 측은 “연말 모임과 홈파티 중심의 소비 패턴을 고려해 시즌 제품을 조기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출시되는 미니케이크는 버터베어클스미니케이크와 깜자초코미니케이크 두 가지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디자인으로, 1~2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제품이다. 홀케이크는 매일우유 리얼우유케이크와 버터베어슈크림케이크 두 가지로 구성됐다. 한정 수량으로
-
신세계푸드 보앤미, 크루아상 일평균 200개 판매 기록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파리지엔 베이커리 브랜드 보앤미가 인기 재료를 활용한 크루아상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피스타치오, 보늬밤, 피칸 등 최근 디저트 시장에서 주목받는 재료를 중심으로 개발됐다.기존 대표 제품인 베리·쇼콜라·버터·아몬드 크루아상은 일평균 200개 이상 판매되며 브랜드 시그니처로 자리잡았다. 신제품 라인업에는 피스타치오 가나슈, 보늬밤 버터크림, 스트로베리 리플잼, 피칸&넛츠 스프레드 등 4종이 포함된다. 각 제품은 원재료의 풍미를 살린 필링과 토핑으로 차별화를 꾀했다.보앤미 크루아상은 프랑스 프리미엄 밀가루 포리쉐를 사용해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된다. 관계자는 "전통 제분법과 현지
-
BGF리테일, 부패방지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 획득
BGF리테일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최근 본사에서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으며, 민승배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ISO 37001은 기업의 부패 방지 체계 구축과 관리 역량을 평가하는 국제 인증이다. BGF리테일은 지난 6월부터 경영진단, HR, 총무, 재무 등 11개 부서로 구성된 TFT를 운영하며 부패 리스크 분석과 통제 방안을 마련했다. 각 부서의 업무 특성을 반영한 모니터링 체계도 구축했다.내부 심사를 통해 시스템 운영 효과를 점검한 결과 20건의 개선사항이 도출됐다. 경영진은 해당 내용을 검토해 최종 인증 획득 절차를 완료했다.관계자는 "체계적인 부패방지 시스
-
한화호텔 안토, 크리스마스 컬렉션 13종 선봬
한화호텔이 운영하는 하이엔드 베이커리 카페 '안토'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케이크 13종을 출시했다. 안토는 올해 제품 디자인과 구성, 품질 개선을 통해 1~10월 케이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고 밝혔다.이번 컬렉션은 브랜드 정체성인 '고요함 속에 품격을 더하다'를 반영해 제작됐다. 주력 상품인 '600년 은행나무'와 '메리고라운드'는 하루 생산량을 3개로 제한한다. 안토 관계자는 "'600년 은행나무'는 수령 600년 이상의 은행나무를 상징화한 얼그레이 무스 케이크로, 자연 보존 가치를 구현했다"며 "화이트 초콜릿으로 제작된 '메리고라운드'는 정교한 디자인과 기술력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이외에도 스트로베리 선물
-
일동후디스 하이뮨, 3만 명 참가한 '2025 MBN 서울마라톤' 후원 완료
일동후디스가 공식 후원한 '2025 MBN 서울마라톤'이 16일 광화문 광장과 잠실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하프 코스와 10km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약 3만 명의 참가자가 몰렸다.대회 현장에서는 전문 선수와 일반인이 함께 달리며 활기찬 분위기가 연출됐다. 특히 하이뮨의 전속 모델 이영표와 여러 러닝 크루가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일동후디스는 잠실종합경기장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참가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완주 인증샷 촬영 시 스포츠 타올과 에너지젤을 증정했으며, SNS 팔로우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고함량 아미노산 에너지젤을 제공해 레이스 지원을 강화했다.참가자들은 "에너지젤 덕분에
-
폰타나, 나폴리식 라구 파스타소스 출시
유럽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 폰타나가 100% 지중해산 신선한 토마토와 고기를 담은 ‘나폴리 토마토 미트 라구 파스타소스’를 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나폴리가 세계적인 미식 도시로 알려져 있으며, 연중 온화한 기후로 토마토 재배에 적합해 토마토 베이스 파스타가 유명하다고 설명했다.신제품은 나폴리식 라구의 특징인 잘 익은 토마토와 고기, 채소의 조화를 구현했다. 지중해산 토마토의 진한 맛에 볶은 고기의 식감을 더했으며, 다양한 채소와 허브를 첨가해 깊고 풍부한 맛을 완성했다.폰타나는 출시 기념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회사 관계자는 “정통 토마토 파스타소스 라인업을 확장해 나폴리 스타일의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
-
29CM, 올겨울 퍼 아우터 거래액 380% 증가
셀렉트샵 29CM가 올겨울 하이넥 퍼 아우터의 거래액 급증을 기록했다. 본격 추위가 시작되면서 보온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퍼 아우터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결과다.29CM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퍼 아우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0% 증가했다. 스웨이드 소재와 퍼 디테일이 결합된 무스탕 제품도 같은 기간 130% 거래액 상승을 보였다.올해 퍼 아우터의 핵심 트렌드는 목을 감싸는 하이넥 디자인이다. 체온 손실이 큰 목 부위를 보호하면서도 세련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어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다.대표적인 인기 제품으로는 양면 착용이 가능한 ‘108파운드’의 몰리 리버시블 시어링 코트와 페미닌한 디자
-
G마켓·옥션, 사이판 여행상품 최대 100만원 할인 행사 진행
G마켓과 옥션이 마리아나관광청과 협업해 사이판 여행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패키지 및 에어텔 상품에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이번 행사는 마리아나관광청의 2026년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해 기획됐다.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인 ‘Far From Ordinary 바로 여기가 마리아나’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관계자는 "SNS 참여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G마켓과 마리아나관광청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일상 또는 여행 사진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0여 명에게 사이판 왕
-
무신사 '무진장 25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하루 만에 판매액 600억 달성
무신사의 대규모 할인 행사인 '무진장 25 겨울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 직후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행사 시작 90여 분 만에 판매액 100억 원을 돌파했고, 25시간 만에 600억 원을 넘어섰다. 이 기간 동안 100만 개 이상의 상품이 판매되어 분당 600개 이상의 판매 속도를 보였다.신발 제품과 겨울 아우터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나이키, 어그, 킨치의 신발과 팬시클럽, 드로우핏, 디스이즈네버댓, 미세키서울, 타입서비스의 아우터 등이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오프라인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에도 행사 첫날 4개 매장에 걸쳐 2만3000여 명이 방문했다.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이벤트 '무신사 무진장 치트키'에는 2600여 명이
-
[호텔단신] 롯데호텔 괌, 겨울방학 스페셜 패키지 운영
롯데호텔 괌이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괌 여행을 계획 중인 아이 동반 고객을 위한 ‘겨울방학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객실형, 조식형, 야간형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했으며, 예약은 12월 4일까지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투숙 기간은 2026년 1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다.세 가지 타입 모두 키즈 실내 놀이터 1시간 이용권, 루아 L자 큐브 1개, 클럽라운지 애프터눈 티 및 해피아워 1일 이용권을 공통 혜택으로 제공한다.조식형에는 라세느 조식 성인 2인이 추가된다.특히, 야간형은 왕복 항공편 모두 야간편을 이용하는 고객이 보다 편안한 일정을 즐길 수 있도록 레이트 체크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