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프로티원 단백질 쉐이크 누적 판매 400만 개 돌파 外
앳홈(대표 양정호)의 단백질 식품 브랜드 프로티원(Proteeone)의 단백질 쉐이크 누적 판매량이 출시 4년 반 만에 400만 개를 돌파했다.2021년 2월 출시 이후 매년 꾸준히 성장해온 프로티원 단백질 쉐이크는 2025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하며 사상 최고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 8월 말 기준 대용량 및 파우치형 제품 판매량은 약 435만 개로, 이를 시간으로 환산하면 1분에 2개씩 판매된 셈이다.프로티원 단백질 쉐이크는 CJ올리브영, 네이버쇼핑 등 여러 온라인몰에서 실시간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올해 5월에는 CJ온스타일 ‘최화정쇼’를 통해 진행한 첫 홈쇼핑 방송에서 준비한 물량이 방
-
메디안, 리뉴얼 BI 공개하고 신제품 고불소 치약 출시
아모레퍼시픽 덴탈 전문 브랜드 메디안이 새로운 브랜드 BI(Brand Identity)와 함께 신제품 ‘1450 고불소 치약’을 선보인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고불소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메디안 1450 고불소 치약’은 충치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1450ppm의 고불소 함량으로 충치균을 99.9% 억제한다"라며 "‘고불소 2X 코팅’ 기술이 거칠어진 치아 표면과 손상 치아를 더욱 하얗고 빛나게 유지해주고, ‘고불소 딥클린’ 효과로 사용 후 잔여감 없는 상쾌함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 BI 리뉴얼을 통해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에도 주력한다"라며 "정돈된 디자인과 진화된 비주얼 아이덴티티에 K-덴탈케어 대표 브랜드로의 도약
-
신신제약, 노인 학대 예방 위해 ‘나비새김 캠페인’ 동참
신신제약은 9월 창립일을 맞아 노인 학대 예방을 위한 ‘나비새김 캠페인’에 동참하며, 학대 피해 어르신들을 위한 통증케어 키트 600개를 후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신제약 관계자는 "올해로 창립 66주년을 맞이한 신신제약은 ‘국민 통증 케어’라는 창립 정신과 ‘노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라는 기업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6년 연속 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나비새김 캠페인’은 국민 참여형 노인학대 예방 공익 캠페인으로 올해 7회를 맞았다"라며 "‘노인학대 예방은 함께, 신고는 즉시’를 슬로건으로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인식 개선과 신고 활성화
-
현대이지웰, 글로벌 ESG 우수 기업 인증 획득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은 세계 최대의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브론즈 메달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국내 복지솔루션 업계에서 에코바디스 ESG 평가 인증을 획득한 것은 현대이지웰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코바디스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으로, 전 세계 125개국 이상에서 12만 개가 넘는 기업들이 활용하는 글로벌 ESG 평가 모델이다"라고 말했다. 유럽을 중심으로 다국적 기업에서는 에코바디스 인증을 물품 소싱이나 서비스 협력사 선정 시 핵심 지표로 삼고 있어 국내 유수의 수출 기반 제조·IT 기업 등에서
-
노랑통닭, ‘닭다리살 100%’ 사용 재개
㈜노랑푸드(대표이사 이관형)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노랑통닭은 전국 모든 매장에서 순살 메뉴 전 품목에 닭다리살 100% 사용을 재개한다고 17일 밝혔다.노랑통닭 관계자는 "지난 5월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으로 인해 브라질산 닭고기 수입이 일시 중단되면서 원재료 수급에 차질을 겪었다"라며 "이에 매장 이용 만족도를 유지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순살 메뉴에 한해 닭다리살과 안심을 혼용해 판매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라질산 닭고기 수입 정상화 및 가격 안정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노랑통닭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17일부터 전국 직영점 및 가맹점에서 순살 메뉴 전 품목을 다시
-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 팝업스토어 ‘스무스토피아’ 운영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HANMAC)’이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스무스토피아(Smoothopia)’를 오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3일간 용산구 ‘이태원 178’에서 운영한다.오비맥주 관계자는 "한맥은 지난 7월 국내 브랜드 최초로 캔 내부에 특수 설계를 적용해, 개봉 후 시간이 지날수록 밀도 높은 거품층이 형성되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을 출시했다"라며 "특유의 풍성한 거품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돋보이는 이 제품은 출시 4주 만에 일부 매장에서 품귀 현상을 일으킬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고,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9월부터 판매 채널을 전국 편의점
-
[생활경제 이슈] 해피문데이, ‘초경 키트’ 2종 출시 外
해피문데이가 수월한 초경을 위한 ‘해피문데이 초경 키트’ 2종을 출시했다.‘이지 스타트 키트’는 소형, 중형, 대형, 오버나이트까지 모든 사이즈의 생리대를, ‘해피 스타트 키트’는 팬티라이너, 중형 생리대, 입는 오버나이트라는 다양한 형태의 생리대를 두루 사용해보도록 구성했다.또한, 키트 2종 모두 도서 <초경은 초면입니다만>의 견본과 생리대 파우치를 포함한다. 초경과 그에 따른 변화를 알고, 종류별 생리대 부착법 등을 익히며, 당황 또는 불안함 없이 월경을 맞도록 응원하는 취지다.초경 키트 전용 상자는 브랜드의 신규 캐릭터 ‘토순과 해달’이 축구, 독서, 그림, 수영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모습으로 장식했다.
-
롯데百, '디지털 큐레이션 존' 새롭게 도입
롯데백화점이 추석을 맞아 '디지털 큐레이션 존(Digital Curation Zone)'을 새롭게 도입해 운영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잠실점, 평촌점, 영등포점의 추석 선물세트 행사장에서 운영하는 이 공간은 방대한 상품 속에서 선물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지털 큐레이션 존에서는 수천 가지 선물세트 중 엄선된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 진열되지 않은 상품도 대형 디지털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며 "또한 상세 정보와 비교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어 고객 편의를 높였다"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디지털 큐레이션 존 시범 운영을 통해 고객들의 쇼핑 경험을 한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마이녹셀, 추석 앞두고 네이버 특선물 기획전 참여 外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이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특선물 기획전에 참여한다.네이버 플러스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추석을 맞아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행사 기간 중 마이녹셀은 최근 출시된 신제품 4종으로 구성된 명절 선물 세트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9월 27일 브랜드데이에는 더욱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이번 선물세트에는 탈모와 두피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댄드러프 스칼프 쿨링 샴푸’, ‘뉴트리션 스칼프 볼륨 샴푸’, ‘포어 클렌징 스칼프 샴푸’ 3종을 포함, 힘없는 모발에 볼륨을 더
-
노랑풍선, 브루나이 여행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이 로열브루나이항공과 손잡고 ‘황금의 나라’ 브루나이 여행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브루나이는 석유와 천연가스로 부를 이룬 나라로, 이국적인 자연경관과 온화한 기후가 어우러져 여행지로서 주목받고 있다"라며 "이에 노랑풍선은 편안한 휴양과 여유로운 관광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프리미엄 브루나이 여행 상품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여행 상품은 로열브루나이항공 직항편을 이용해 매주 3회(화, 수, 토요일) 출발 가능하며, 숙박은 ▲7성급 호텔이자 황금빛 장식이 화려한 ‘더 엠파이어 브루나이’ ▲석양과 반딧불이 어우러지는 글램핑 리조트 ‘어보드 리조트’에서 진행된다"라고
-
글래드 여의도, 예비부부를 위한 ‘글래드 웨딩 쇼케이스’ 실시
글래드 호텔이 2026년 예식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을 위해 오는 10월 3일(금) 글래드 여의도에서 ‘글래드 웨딩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이번 쇼케이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픈 하우스로 진행되며 글래드 여의도 LL층 Bloom홀, 로비 공간 및 신부 대기실에 2026년 웨딩 트렌드를 반영한 웨딩 꽃장식과 다양한 공간 연출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호텔 웨딩 담당 지배인과의 1:1 상담과 함께 당일 계약 특전도 제공되며, 전문 디렉터의 웨딩 패키지(스드메)도 함께 준비 할 수 있다"라며 "이외에도 글래드 여의도 웨딩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해시태그 및 리
-
대명아임레디, 현대리바트 가구 리뉴얼 하이브리드 서비스 선보여
대명스테이션의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는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 상품을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는 하이브리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대명스테이션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대명아임레디 회원이 가입한 상조 서비스를 가구, 해외여행, 어학연수 등으로 바꿔 쓸 수 있는 전환형 서비스"라며 "이번 리뉴얼 서비스를 통해 현대리바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납입한 상품 금액의 일부 또는 전액을 활용하여 결제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대명아임레디는 이번 행사로 거실 가구부터 침실, 주방, 키즈 가구까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가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특별 프로모션
-
모두투어, '모두 CARE+'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모두 CARE+'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모두 CARE+(케어 플러스)'란 'MOM 편한 자유여행,' '혼자 떠나도, 모두가 함께하는 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예약 이후 여행 준비 단계부터 현지 체류, 귀국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다"라며 "지난 8월 기준 모두투어 자유여행(항공+호텔) 예약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5% 증가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라고 전했다. 모두투어 자체 조사에 따르면 자유여행객이 여행을 준비하며 가장 우려하는 부분은 △사고·도난·질병 등 위급 상황 시 언어 장벽 △공항·호텔 간 이동과 현지 투어·식당 예약의 불편함 등으로 나타났다.이번 기획전은 이러한
-
하림, ‘더미식 고기물만두’ 선보여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한 입 사이즈의 ‘더미식 고기물만두’를 출시하며 간편식 육즙만두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냉동만두에 대한 꾸준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만두 본연의 맛에 충실하면서도 한 입 사이즈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기존에 판매 중인 교자, 손만두, 군만두에 이어 물만두까지 포함하면서, 총 13종 라인업을 통해 4세대 냉동 만두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기물만두’는 얼리지 않은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를 아낌없이 사용해 고기의 깊은 맛과 풍부한 육즙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돼지고기와 어우러질 수 있도록
-
아워홈, ‘바이트더비트’ 캠페인 실시
아워홈은 사내식당 차별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바이트더비트(Bite the Beat)’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바이트더비트 캠페인은 기존 사내식당이 가진 단순 식사 공간의 이미지를 넘어, 점심시간을 즐겁고 풍성하게 만드는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라며 "캠페인 기간 동안 아워홈은 사내식당 현장에서 DJ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여 음악과 식사가 어우러지는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고객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사 업종과 임직원 연령대를 고려한 맞춤형 플레이리스트를 기획해 현장 공연을 보다 친숙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공연에서 선보인 플레이
-
CJ제일제당-코스맥스 ‘PHA’ 적용한 화장품 패키지 개발 추진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와 ‘PHA 적용 화장품 용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자연적으로 세포 안에 쌓는 고분자 물질로, 산업∙가정 퇴비화 시설은 물론 토양과 해양에서 모두 분해되는 특성이 있다"라며 "미세플라스틱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석유계 플라스틱을 대체할 차세대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2022년 PHA 상업생산을 시작하며 이를 생분해 소재 전문 브랜드 ‘PHACT’로 론칭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 및 확산을 위해 손을 맞잡는다. CJ제일제당이 ‘PHACT’ PHA를 적용, 화장품 용기에 적
-
[생활경제 이슈] ‘제임슨 디스틸드 사운즈 스테이지’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이 지난 9월 12일, 1,200여 명 관객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제임슨 디스틸드 사운즈 스테이지(Jameson Distilled Sounds Stage, 이하 ‘제임슨 스테이지’)를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위스키 브랜드로선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브랜드 단독 주최 페스티벌로, 제임슨이 성공적인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티켓은 오픈 직후 빠르게 판매되며 일찍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고, 행사 당일 현장에는 세빛섬을 가득 메운 관객들로 제임슨과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의 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