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스페인 향수 브랜드 ‘로에베 퍼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단독 매장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스페인 향수 브랜드 로에베 퍼퓸(LOEWE PERFUMES)은 이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1층에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로에베 퍼퓸은 1972년 명품 브랜드 로에베가 자체 향수를 처음 선보이면서 시작된 향수 브랜드다. 국내에는 지난해 공식 론칭했으며 향수를 비롯해 홈 프래그런스, 바디케어 등 다양한 제품군이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센텀시티점은 총 20.99㎡ (6.4평)규모로, 식물학자의 아카이브를 콘셉트로 꾸며졌다. 매장에서는 대표 향수 라인인 ‘보태니컬 레인보우 컬렉션’을 비롯해 브랜드의 역사가 담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영감을 받은 ‘운 파세오 포 마드
-
노랑풍선, 항공 초특가 프로모션 ‘옐로윙딜’ 열어
노랑풍선은 항공 초특가 프로모션인 '옐로윙딜'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7일(목요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대한항공과 제주항공, 하와이안항공 등 총 7개 항공사가 참여하며 ▲국내선 ▲단거리(4시간 이내) ▲장거리(5시간 이상)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어 4일간 특정 항공사 지역별 최대 5만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라며 "또한 ▲해외항공 1만원 할인 쿠폰(신규 회원 대상) ▲국내 항공 8월 탑승객 최대 4천 포인트 적립 ▲국내 항공권 발권 수수료 면제 ▲기타 카드사별 추가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노랑풍선은 본 프로모션을 통해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항공권 최대 6만원
-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 누적 판매량 400만 개 돌파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가 출시 단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400만 개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는 그릭요거트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건강과 편리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결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 190mL 제품의 높이는 125mm, 이 제품의 누적판매량 400만 개를 일렬로 세우면 그 길이가 약 500km에 이른다. 이는 국제 규격 축구장(길이 105m 기준) 약 4,700여개에 달하는 엄청난 길이다"라고 말했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는 매일유업이 올해 4월 선보인 신제품으로, 별도의 스푼 없이도
-
뚜레쥬르, ‘KCON LA 2025’ 참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지난 1일부터 3일(현지시간)까지 미국 LA에서 열린 ‘KCON LA 2025’에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KCON LA 2025 행사장에는 K-POP과 K-컬처를 사랑하는 글로벌 팬들이 대거 몰렸으며, 뚜레쥬르의 TLJ 부스도 연일 인파로 붐비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라며 "특히 ‘Happy Birthday’ 테마로 꾸며진 생일파티 콘셉트의 TLJ 부스는 K-베이커리를 대표하는 뚜레쥬르의 위상을 드러내며 글로벌 팬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라고 전했다. TLJ 부스에서는 미국 뚜레쥬르 대표 제품인 ‘클라우드 케이크(Cloud Cake)’를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가 운영됐다. 방문객들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에
-
쿠팡, ‘씽크웨이’ 신제품 단독 사전 판매
쿠팡이 기계식 키보드 인기 브랜드 ‘씽크웨이(Thinkway)’의 신제품 ‘토체프 101’ 라인업 8종을 오는 11일까지 단독으로 사전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행사 기간 동안 해당 제품 구매 시 1만 원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제품은 12일부터 로켓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라며 "씽크웨이는 고가의 전문 장비로 여겨졌던 커스텀 키보드의 핵심 기능들을 대중적인 제품에 접목해 기계식 키보드 시장에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 대상인 최신 키보드 ‘토체프 101’은 씽크웨이가 처음으로 10만원 이하에 선보이는 제품으로 보급형 제품군 중 유일하게 ‘VIA’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
배달의민족, 홈플러스 배민배달 매장 확대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배민 장보기·쇼핑에서 배민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플러스 대형마트 매장을 기존 6개에서 41개 매장으로 순차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지난 4월부터 홈플러스 강동점, 신도림점, 상봉점, 동래점 등 4개 점포에서 배민배달 서비스를 론칭했다"라며 "5일 현재 합정점, 월드컵점, 울산점, 대구수성점 등 전국 34개 매장에서 배민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는 19일 3개 지점, 26일 4개 지점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기존 홈플러스 매장의 경우 사륜차를 이용한 예약배송을 통해 주문 건을 처리해왔으나, 빠른 배달을 희망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
하이트진로, 2025 전주가맥축제 개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전주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리는 ‘2025 전주가맥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전주의 독특한 음주 문화인 가게맥주(가맥)를 테마로 한 대표 지역 행사로, 매년 1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여름철 대표 축제로 자리잡았다"라며 "1회부터 함께해 온 하이트진로는 전주공장에서 당일 생산한 '테라' 맥주를 공급하고 청정라거 테라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지난해는 3일간 12만명의 방문객이 참여, 맥주 9만 병이 완판 됐다.하이트진로는 테라 브랜드 경험 확대를 위해 행사장에 ▲테라
-
[생활경제 이슈] 던킨, 8월 이달의 음료 ‘밀키스 쿨라타 로우슈거’ 출시 外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8월 이달의 음료로 ‘밀키스 쿨라타 로우슈거’를 출시했다.던킨은 부드러운 맛과 달콤한 밀크 향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유성탄산음료 밀키스를 던킨의 시그니처인 쿨라타로 재해석해 더욱 시원한 여름 음료로 선보였다.‘밀키스 쿨라타 로우슈거’는 ‘밀키스 제로’와 얼음을 함께 갈아 만든 음료로, 당 함량을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밀키스 특유의 부드러운 우유 풍미를 그대로 담아내 청량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어우러진다. 제품 패키지에 밀키스의 상징적인 흰색 컬러와 디자인을 활용해 레트로 감성을 강조했다.◆코스메카차이나, 말레이시아 자킴(JAKIM) 할랄 인증 획득
-
모두투어, '중국 역사 테마 여행' 신상품 선보여
모두투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중국 내 주요 독립운동 유적지를 중심으로 한 역사 테마 여행 3가지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상하이, 하얼빈, 대련(다롄)·여순(뤼순) 등 대한민국 독립운동과 깊은 연관이 있는 도시들을 여행하며, 자유와 평화의 가치를 되새기고 역사적 의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광복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역사 콘텐츠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일정으로 구성했으며, 노팁·노쇼핑 정책과 월드 체인호텔 숙박 등으로 여행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였다"라고 말했다. 상하이 상품은 가족 단위 여행객을 겨냥한 일정으로, 상해 임시정부청사 등 역사 교육
-
롯데웰푸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 시작
롯데웰푸드가 지역 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는 상생 프로젝트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의 두 번째 여정을 시작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에는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과 함께 ‘고창 고구마’를 알리는 데 앞장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4일 고창군 웰파크호텔에서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 및 고창군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롯데웰푸드와 고창군은 행안부의 지원 아래 ▲고창 고구마를 활용한 특화 제품 출시 ▲공동 마케팅을 통한 고창 대표 특산물 인지도 제고 ▲롯데웰푸드 브랜드를 연계한 고창군 관광자원 및 문화유산 홍보 등 지역 경제 활성화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인도네시아에서 한식 요리대회 개최
CJ제일제당은 <비비고X세이지스 영셰프 요리대회 2025>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CJ제일제당의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가 단독 스폰서로 참여하는 첫 해외 요리대회로, 글로벌 한식 셰프 발굴을 위해 인도네시아 유명 요리학교인 ‘세이지스(Akademi Sages)’와 함께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5월부터 두 달 간 진행된 온라인 예선에는 약 110명의 인도네시아 영셰프가 참여해 ‘한국 식재료를 활용한 인도네시아X한국의 메인 요리’라는 주제에 맞춰 개발한 개성 있는 메뉴들을 제출했다"라며 "이들 중 본선에 진출한 36명은 7월 30일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 위치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2025 MOCA 조리캠프’ 후원 外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이 조리 인재 양성과 돼지고기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열린 ‘2025 MOCA(Museum of Culinary Art) 조리캠프’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한국조리박물관이 주관한 행사로, 조리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29명이 참가해 주어진 재료로 요리 경연을 펼치고, 현직 셰프 등 업계 전문가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실무 감각과 진로 탐색 역량을 키우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은 안성시 일죽면에 위치한 지역 기반 사업장으로서, 지역 사회와의 상생 및 식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이번 조리캠프 후원에 나섰다. 특히 돼지고기 24두 분량의 안심 부
-
스타벅스, ‘사유의 방’ 굿즈 7종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7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 MU:DS’와 협업해 국립중앙박물관의 대표 전시 공간인 ‘사유의 방’에서 영감을 받은 굿즈를 출시한다.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2021년 11월 개관한 ‘사유의 방’은 삼국시대 국보 금동 반가사유상 두 점(국보 제78호, 제83호)이 별빛처럼 쏟아지는 조명 아래 나란히 전시된 공간이다"라며 "반가사유상을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올해 7월 말 기준 누적 341만 명에 달하는 관람객이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스타벅스는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유물이 지닌 감동을 일상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
롯데GRS, ‘빌라드샬롯 예술의전당점’ 열어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외식 프랜차이즈 플랫폼 기업으로서 컨세션 사업 강화를 위해 유러피안 다이닝 레스토랑 ‘빌라드샬롯’을 예술의전당에 오픈한다.롯데GRS 관계자는 "빌라드샬롯 예술의전당점은 프리미엄 유러피안 레스토랑으로 ‘아트 온 더 테이블(Art On The Table)’이라는 슬로건 하에 예술과 미식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라며 "한우, 유기농 올리브오일 등 프리미엄 식재료를 사용해 스테이크, 코스 요리 등을 선보이며 빌라드샬롯 예술의전당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맛과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매장은 유럽 휴양지의 따사로운 햇살과 상쾌한 신선함을 담은 샬롯의 별장으로의 맛있는 초대
-
에스트라, 이커머스 중심으로 중국 시장 공식 진출
아모레퍼시픽의 정통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현지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중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진출은 중국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구매 선호 성향에 맞춰 티몰, 도우인, 징둥, VIP숍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 브랜드 공식몰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중국에서는 아토베리어365 크림을 비롯해 앰플, 로션, 세럼 등 아토베리어365 라인 전 제품을 선보인다"라며 "특히, 캡슐크림으로 알려진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7초에 1개씩 팔리며, 누적 판매 700만 개 돌파, 올리브영 1등 크림 등 다양한 기록을 보유한 에스트라 대표 스테디
-
CJ올리브영, KCON LA 부스 운영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세계 최대 규모 K-POP 팬·아티스트 페스티벌 ‘KCON LA 2025’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K뷰티 부스를 운영,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5일 밝혔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 컨벤션 센터(LA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됐다"라고 전했다.130평(430㎡) 규모로 꾸며진 올리브영 부스는 K뷰티의 상품 경쟁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조성됐다. 총 66개의 브랜드, 164개의 상품들이 올리브영 부스를 통해 현지 관람객과 만났다. 사흘간 12.5만 명이 ‘KCON LA 2025’를 찾은 가운데, K뷰티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들의
-
[생활경제 이슈] KFC, 2025년 상반기 역대 최대 반기 실적 달성 外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5년 상반기(1~6월)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KFC의 2025년 상반기 매출은 약 1,67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9.2% 증가해 반기 기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약 93억 원,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약 141억 원으로 2024년 상반기보다 각각 약 39.7%, 30.7% 증가하며, 수익성과 운영 효율성 모두 크게 향상됐다. 특히, 동일 매장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평균 매출은 12.3%, 객수는 9.2% 상승해, 일 매출과 객수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이번 실적 상승은 제품 경쟁력 제고, 마케팅 전략 고도화, 고객 중심 디지털 전환, 그리고 매장 경험 혁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