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창고43, 8월 ‘돔 페리뇽 & 한우 육회 페어링’ 프로모션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8월 한 달 동안 세계적인 샴페인 ‘돔 페리뇽’과 시그니처 메뉴 ‘숙성 한우 육회’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한정 페어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창고43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기존 434,000원 상당의 세트를 약 20% 할인된 350,000원에 선보이며, 여름철 미식 경험을 한층 더 특별하게 완성한다"라며 "부드럽고 깊은 풍미의 육회와 여름에 잘 어울리는 기분 좋은 탄산감을 지닌 돔 페리뇽은 특별한 기념일, 비즈니스 미팅, 가족 모임 등 품격 높은 자리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페어링은 오직 여름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이벤트이다"라고 전했다. 창고43은 계절별 한정 메뉴
-
LG생활건강, ‘SAFE 천연베이킹소다 클린레몬’ 주방세제 선보여
LG생활건강은 주방세제 브랜드 SAFE(세이프)에서 설거지 대표 고민거리인 기름기와 비린내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SAFE 천연베이킹소다 클린레몬’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천연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친환경 주방세제 ‘SAFE 천연미네랄’ 라인의 후속 제품으로, 성분을 생각하면서도 세척력까지 놓치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오염물질과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특성 때문에 주방 살림의 ‘비법’으로 활용되는 천연베이킹소다를 레몬 성분과 함께 담아 세정력이 탁월하다"라며 "오염 불림 효과로 프라이팬에 눌어붙은 찌든 기름때는 물론, 생선이나 고기 등에서 나는 비
-
알리바바–홍익대, 지식재산권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 진행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및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가 홍익대학교와 함께 공동 주최한 ‘지식재산권 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슬로건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0일 홍익대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알리바바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지식재산권 보호의 중요성을 젊은 디자이너의 시각에서 창의적인 방식으로 표현하고, 지식재산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짧지만 강한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슬로건과 포스터 작품들이 접수된 가운데,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한국지식재산협회, 한국패션협회 패션IP센터 소속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본 공모전
-
동아오츠카, 농촌진흥청과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 활동 진행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4일 충청남도 예산에 위치한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에서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충청남도 각 시·군 농업인을 대상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장기간 이어지는 폭염으로 인해 야외에서 작업하는 농업인들의 건강 위험이 커지는 가운데, 온열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서는 전국 165개 시·군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를 제공하는 수분전달식도 함께 열렸다"라고 전했다. 동아오츠카와 농진청은 지난해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폭염
-
교촌 농업회사법인 발효공방1991, 전통주 경연대회 ‘대상’ 수상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농업회사법인 발효공방1991은 2025년 신제품 ‘은하수 별헤는밤’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2025년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고도탁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번 수상 제품은 각 부문별로 대상·최우수상·우수상 3개씩 총 18개로, 주류 전문가 42인과 국민 평가단 240인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라며 "제품의 맛뿐만 아니라 원재료, 생산 과정, 유통 과정 등 전반적인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므로 수상 제품들은 높은 공신력을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이 중 발효공방1991의 2025년 신제품인 '은하수 별
-
[생활경제 이슈] 써브웨이, ‘타코 샐러드’ 출시 外
써브웨이(Subway®)가 오는 8월 5일, 모디슈머 레시피 타코 샐러드를 정식 선보인다고 밝혔다.타코 샐러드는 써브웨이 샐러드에 또띠야를 곁들여 타코처럼 싸먹는 소비자 레시피가 온라인상에서 유행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에 써브웨이는 고객들의 자발적인 바이럴로 형성된 레시피를 메뉴화하여, 소비자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해 재탄생 시켰다.이번에 선보이는 타코 샐러드는 ▲‘써브웨이 풀드포크 타코 샐러드’, ▲‘써브웨이 스파이시 쉬림프 타코 샐러드’ 등 총 2종이다. 이번 신메뉴는 샐러드에 통밀 또띠야를 함께 제공하여 편리함과 맛의 완성도를 더했다.‘풀드포크 타코 샐러드’는 부드럽게 결대로 찢은 풀드포크와 신선
-
세븐일레븐-제주도 ‘전자영수증 활용한 소상공인 홍보 지원’ MOU 체결
세븐일레븐은 제주도청에서 제주특별자치도와 ‘전자영수증을 활용한 소상공인 홍보 지원 및 탄소중립 이행’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지난 5월부터 시행한 모바일 전자영수증 제도에서 기인되었다"라며 "고객이 보는 포스기 화면의 옆에 부착된 NFC 태그 터치를 통해 네이버나 카카오앱에 영수증을 저장함으로써 전자영수증 이용 과정을 보다 용이하게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종이영수증 이용의 번거로움을 덜고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어 모바일 전자영수증에 대한 고객 반응도 긍정적이다"라며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달 모바일 전자영수증 이용 건수는 전
-
[생활경제 이슈] 선진, ‘20기 포크리에’ 발대식 개최 外
선진이 소비자 서포터즈 맛집 매니아즈 ‘20기 포크리에’를 선발하고, 서부권(전주·광주)과 영남권(대구·부산)에서 지역별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올해로 20기를 맞은 포크리에는 수도권 중심 운영에서 벗어나 전국 단위 서포터즈로 확대된 것이 가장 큰 변화다. 선진은 전주·광주·대구·부산 등 주요 거점 지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며, 선진포크한돈의 우수성과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보다 널리 전파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7월 23일 전주를 시작으로 24일 광주, 28일 대구, 29일 부산까지 총 4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열렸다. 참가자들은 선진포크한돈을 판매하는 매장을 방문해 직접 고기를 구워 먹으며 제품의
-
롯데관광개발, 2분기 1,577억원 매출 기록
롯데관광개발은 5일 반기보고서를 통해 2분기 1,577억원(연결 기준)의 매출과 함께 창사 이래 최대인 331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이는 시장 전망치였던 영업이익 286억원을 크게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로 롯데관광개발은 59억원에 이르는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라고 전했다. 롯데관광개발이 종합 레저관광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를 개장(2020년12월18일)한 이후 처음이다. 롯데관광개발은 “당초 증권가에서는 내년부터 순이익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지만 2분기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통해 이를 훨씬 앞당겼다”면서 “통상 2분기 실적보다 3분기와 4분
-
[호텔단신]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 할인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최상위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SIGNIEL)’은 단 일주일간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을 특별 요금으로 만날 수 있는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SIGNIEL BRAND FESTA)’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후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1년여 만에 다시 선보이게 됐다.이번 프로모션은 공식 홈페이지 판매가 대비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예약 기간은 8월 10일까지다. 투숙 가능 기간은 8월 18일부터 9월 28일까지로, 보다 여유로운 여름 휴가를 계획 중인 고객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서울 도심의 화려한 스카이라인을 감상
-
[유통단신]한샘, ‘미니멀라이프의 시작, No.1 KITCHEN 한샘키친’ 캠페인 진행
㈜한샘(대표 김유진)은 유로 키친 시리즈 2종을 리뉴얼 출시하고 ‘미니멀라이프의 시작, No.1 KITCHEN 한샘키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뛰어난 수납력과 감도 높은 디자인 포인트를 지닌 유로 키친 시리즈의 특장점을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탁 트인 아일랜드로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시스템으로 수납을 편리하게 도우며 ▲독특한 ‘한 끗 포인트’로 키친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가와의 협업도 강화한다. ‘미대오빠 인테리어’, ‘인테리어하는 줄자언니’, ‘달앤스타일’ 등 인테리어 전문 지식을 지닌 디
-
서울신라호텔, 야외 수영장 7월 이용객 만 명 돌파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7월 한 달간 어번 아일랜드 이용객 수가 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7월 대비 약 30%가 증가한 수치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이용객이 늘면서 식음 매출도 함께 늘었으며, 특히 야외 수영을 즐기면서도 프라이빗하게 여유를 즐기기에 적합한 ‘카바나’ 수요가 크게 늘어 지난해 7월 대비 이용률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서울신라호텔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메뉴와 카바나 이용 혜택이 포함된 객실 패키지 출시가 주요하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어번 아일랜드는 △전복 한우 차돌박이 짬뽕, △순살 프라이드 치킨, △시나몬 츄러스와 아이스크림, △한우 버거 등 남녀
-
빙그레, 광복 80주년 기념 ‘처음 듣는 광복’ 캠페인 시행
빙그레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부와 함께 독립운동 캠페인 ‘처음 듣는 광복’을 시행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처음 듣는 광복’은 80년 동안 기술적 한계로 전해질 수 없었던 광복의 소리를 후손들이 처음 들어볼 수 있도록 광복 당시 실제로 울려 퍼졌던 만세 함성을 재현하여 소리 없이 잊혀가던 광복의 의미를 일깨우고 독립운동가의 희생을 기리는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은 독립운동가 후손의 증언, 역사학자의 자문, 사료와 문헌 기록 수집 등 역사 고증과 1945년 당시 장소, 시간, 날씨 등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AI 기술로 광복의 함성을 구현하며 청각적 몰입감과 울림을 더했다"라고 말했다. 빙그레
-
매드포갈릭, ‘매드 비어’ 출시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완성한 ‘매드 비어’를 출시하고 피자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드 피맥 세트’도 선보인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매드 비어(Mad Beer)’는 산뜻한 맛과 가벼운 바디감이 돋보이는 퀼시 스타일 맥주로 은은하면서도 알싸한 마늘향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매드 비어는 맥주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강하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주문 시 차갑게 냉각된 잔에 제공돼 무더운 여름철 청량감을 더한다"라며 "마늘을 베이스로 한 다양한 요리는 물론 샐러드처럼 가벼운 메뉴와도 뛰어난 페어링을 자랑한다"라고 덧붙
-
아워홈, 뉴욕한인예술인연합과 스폰서십 체결
아워홈은 뉴욕한인예술인연합(KANA, Korean Association of New York Artists)과 연간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뉴욕 팝업키친 이벤트를 후원했다고 5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KANA는 2012년 뉴욕에서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아티스트∙디자이너∙셰프 등 한인 창작자들과 함께 전시, 강연, 팝업 다이닝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인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고 있다"라며 "최근에는 요리를 예술의 하나로 확장해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세대와 문화를 잇는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워홈은 KANA 주관 행사와 활동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며, 특히 한식 HMR과 케이터링, 한식 다이닝 등 식음 분야에
-
컬리, 8월 원더컬리 기획전 진행
컬리는 2,000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8월 원더컬리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고객 맞춤형 월 정기 할인전으로 개인화된 상품 큐레이션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3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에게 15만 원 상당의 10주년 굿즈를 선물한다. 또 최대 1만 원 100% 당첨 쿠폰도 매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컬리 베스트 상품을 선보이는 원더핫딜 히어로템에서는 압구정주꾸미 주꾸미 볶음과 이연복의 목란 짬뽕, 상하목장 그릭요거트 프로즌 복숭아 파르페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77행운특가 코너에서는 고물가 시대 쟁여두기 좋은 라면과 냉장
-
BBQ, ‘BBQ 와이키키점’ 열어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미국 하와이 주(The State of Hawaii) 오아후 섬(The Island of O`ahu)에 위치한 호놀룰루(Honolulu) 시 와이키키(Waikiki) 해변에 ‘BBQ 와이키키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BBQ그룹 관계자는 "하와이 관광청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하와이는 매년 1,000만 명에 가까운 방문객이 다녀가는 글로벌 휴양지다"라며 "BBQ는 이미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는 1호점 쿠오노몰점과 2호점 아이에아점에 이어 이번에 세 번째 매장인 와이키키점을 오픈하며 현지에서 ‘K-푸드’를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규 매장이 위치한 오아후 섬은 하와이 주 인구의 2/3 이상이 집중되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