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스폰서로 동행 外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BIFF)의 주요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다수의 국제 행사 경험을 갖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올해도 최상급 식음 서비스와 해운대 바다 조망의 객실을 제공하는 등 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전폭 지원한다.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영화제 개막 당일 본관 야외가든과 럭셔리 뷔페 ‘온 더 플레이트’에서 국내외 영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저녁 만찬을 열어 그 서막을 화려하게 장식한다.호텔 객실은 영화제 기간 최정상급 배우와 관계자들을 위한 전용 숙소 ‘스타하우스’로 운영한다.이 외에도 파라다이스 호
-
대상 오푸드, ‘국물내기 한알’ 3종 선보여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가 한식 국물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타정형 조미료 ‘국물내기 한알(Coin Broth)’ 3종을 출시한다.대상 관계자는 "K-푸드의 인기에 힘입어 직접 한식을 만들어 먹고자 하는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복잡한 조리 과정을 줄이면서도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간편 조미료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국물내기 한알’은 다양한 재료를 손질해 장시간 끓이는 번거로움 없이 조미료 한 알만으로도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낼 수 있어 국내 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신제품은 ‘멸치(Anchovy)’, ‘채소(Vegetable)’, ‘청양(Green Chili)’ 등 총 3종으로, 미
-
서울신라호텔, 긴 추석 연휴에 연박 예약 늘어
서울신라호텔은 올해 여름 새롭게 선보인 ‘3연박 호캉스 상품’이 큰 인기를 얻은 데 이어, 최대 10일에 이르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연박 예약이 지난 해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늘어나는 연박 수요에 신라리워즈 회원을 위해 회원 등급 산정용 숙박일수를 2배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라며 "숙박일수의 2배를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연박으로 투숙할 경우 체감 혜택이 더 늘어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워즈 등급 산정용 숙박일수를 2배로 제공하는 ‘신라리워즈 프로모션’은 추석 패키지 2종을 회원 전용 상품으로 예약할 경우 적용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서울신라호텔은 지난 달 ‘
-
아워홈 ‘그린 라운지’, 골프장 전용 가을 시즌 신메뉴 선보여
아워홈은 골프장 전용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 브랜드 ‘그린 라운지(Green Lounge)’에서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그린 라운지’는 골퍼들에게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라운딩 경험을 제공하고자 선보인 골프장 전용 식음 브랜드다"라며 "올해는 ‘골프 트립’을 콘셉트로 시즌별 세계 각국의 이색 메뉴와 전통 한식을 재해석한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가을 시즌 콘셉트는 ‘다낭 화이트비치’로, 베트남 현지 풍미를 담은 신메뉴 5종을 마련했다"라며 "레몬글라스 돼지구이와 짜조, 춘권, 에그분보싸오(볶음쌀국수), 망고 등을 한 접시에 담은 ‘다낭 스타터 플래터
-
이마트24, 신선식품, 먹거리 중심 할인 행사 펼쳐
이마트24가 이달 22일(월)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앞두고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달 말까지 총 3,021종 상품을 대상으로 1+1, 2+1 덤 증정 및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라며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먹거리, 생필품을 구입하는 고객이 늘어나는데 맞춰, 이달 16일(화)부터 30일(화)까지 번들상품을 제외한 즉석밥 전 상품에 대해 1+1, 2+1 덤 증정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라고 설명했다. 이ㅏ어 "행사카드(하나/삼성/우리)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30% 할인, 5천원 이상 결제 시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두부, 콩나물 등 신선식품 14종에 대해서도 1+1 행사를 진행하며, 죽, 냉
-
세븐일레븐, 민생회복 초특가전 시즌2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오는18일부터 내달까지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발맞춰 소비경제 활성화 및 장바구니 부담완화를 위한 ‘민생회복 초특가전 시즌2’를 전개한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한국은행이 발표한 소비자심리지수에 따르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이 시작된 7월에 2021년 이후 최대치인 110.8을 기록하고, 8월 111.4로 상승해 7년 7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편의점도 소비 쿠폰의 주요 사용처로 부상하며 소비자들의 생활필수품 유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에도 세븐일레븐은 편의성과 접근성을 바탕으로 생활 밀착형 소비 플랫폼으로서 소비 활성화 촉진과 장바구니 부담
-
NS홈쇼핑, 제5기 시청자 위원회 출범
NS홈쇼핑이 소비자 권익 보호와 방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5기 시청자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지난 15일 시청자위원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날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10명의 신임 시청자위원이 위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청자위원회는 단순히 법적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제도가 아니다"라며 "NS홈쇼핑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시청자 신뢰를 확보하고,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시청자위원회를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방송법 개정으로 설치가 의무화된 2017년보다 앞선 2015년 업계 최초로 자체 위원회를 출범시켜 시청자 권익 보호에 앞장서 왔다.제5기 시청자위원
-
무신사, AI 기술 활용한 Z세대 영상 공모전 진행
무신사가 구글과 손잡고 대학(원)생 대상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영상제는 무신사의 고객인 Z세대가 AI 기술을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라며 "구글 범용 AI 어시스턴트 제미나이(Gemini)의 AI 영상 생성 기능인 비오(Veo)를 활용해 대학(원)생들이 8초짜리 영상을 제작하는 UGC(User Generated Content) 공모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무신사 박스를 테마로 제미나이의 AI 기술을 활용해 8초 영상을 만들 수 있다"라며 "해시태그 ‘#8초VEO챌린지와 함께 참여자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피드, 릴스에 업로드하고 무신사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라고 말했다
-
일동후디스 하이뮨, 누적 매출 6,000억 달성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가 출시 5년 7개월 만에 누적 매출 6,00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는 영양·기능 설계 전문기업 일동후디스의 단백질 대표 브랜드 ‘하이뮨’으로 이뤄낸 성과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이뮨은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며, 국내 단백질 제품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왔다"라고 전했다. 특히 지속적인 제품 리뉴얼과 라인업 확장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와 취향을 충족시키는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해왔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식사 대용으로 적합한 ‘하이뮨 음료’, 운동 전후 고단백 보충을
-
롯데百, ‘지정 산지’ 청과 기프트 시리즈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2025년 추석을 맞아, 태생부터 다른 명품 청과 기프트 ‘지정 산지’ 시리즈를 한층 더 강화해 선보인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지정 산지’는 롯데백화점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지역 중에서도, 롯데백화점 고객만을 위한 물량을 사전에 확보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우수 청과 원산지를 의미한다"라며 "고도, 위도, 일조량 등의 자연 환경부터 숙련된 농부의 기술과 우수한 품종까지, 모든 것이 한데 어우러져 최상의 맛을 선사하는 지역만이 롯데백화점의 지정 산지로 이름을 올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명품 청과’라면 청과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가 완벽해야 한다는 롯데백화점 바이어들의 기준을 반영한 전략이
-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감성 회화 작가 Rosa.C(최미진) 작품 전시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이 지난 1일부터 오는 10월 12일까지 3층 공작인 매장에서 감성 회화 작가 Rosa.C(최미진)의 작품 전시 및 아트굿즈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작가의 시그니처 시리즈 '오늘은 뭐해?'를 모티브로 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예술을 일상으로 끌어들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늘은 뭐해?'는 작가가 개인적 경험과 회복의 과정을 담아낸 대표 작품 시리즈로, 단순한 일상의 질문처럼 보이지만 그 안에는 자기 성찰과 존중, 그리고 삶을 다시 바라보게 하는 철학적 물음이 담겨 있다"라며 "사랑, 행복, 건강이라는 보편적 메시지를 밝고 경쾌한 감성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라고
-
롯데마트와 슈퍼, 900원대 발포주·1000원대 하이볼 선보여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9월 18일(목) 오프라인 채널 단독으로 캔 하이볼 ‘마이 볼(MY BALL)’ 3종과 스페인산 발포주 ‘쿼트(QUART)’를 출시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생활물가와 주류 가격 인상으로 소비자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앞세운 초가성비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캔 하이볼 ‘마이 볼’은 레몬, 샤인머스캣, 유자 등 3가지 맛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며 "가격은 6캔 구매 시 9900원(캔당 1650원)으로, 시중 3~4천원대 캔 하이볼 대비 절반 수준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된 하이볼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기획했다. 단순히 가격만 낮
-
풀무원푸드머스, 다문화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위한 MOU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영유아다문화교육협의회(회장 최봉례)와 ‘다문화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다문화 가정 영유아 증가 추세에 맞춰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고, 이를 통해 다문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까지 도모하고자 추진됐다"라고 전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다문화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과 건강한 식생활 및 식문화 형성을 위한 협업 ▲다문화 영유아·영유아 시설 관계자 대상 교육 서비스 제공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을 이행한다.이번 협약
-
GS리테일, 레전드 앵커 백지연과 GS샵서 방송 진행
GS샵은 9월 18일(목)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45분 <지금 백지연>을 방송한다. <지금 백지연>은 백 고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명으로 실생활 전반에 걸친 인사이트와 까다로운 검증으로 구독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샵은 이를 홈쇼핑 방송에 접목해 ‘백지연의 선택’, ‘검증은 여기서 끝난다’ 등의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백 고문 특유의 논리력과 까다로운 검증을 빌어 소비자들을 위한 프리미엄 큐레이션 방송을 마련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홈쇼핑 업계를 선도해온 GS샵과 수십 년째 ‘레전드 앵커’로 불리고 있는 백 고문이 손을 잡고 광폭 행보를 시작하면서 홈쇼핑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
-
SSG닷컴, ‘뷰티 쓱세일’ 진행
SSG닷컴은 오는 21일까지 ‘뷰티 쓱세일’을 열고 선물하기 좋은 화장품을 할인, 증정 등의 혜택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행사에서는 쓱닷컴 입점 인기 브랜드 화장품을 단독 구성으로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입생로랑’ 쿠션은 미니어처 립밤과 향수 샘플을, ‘아베이’ 세럼은 정품 용량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세계백화점몰 입점 뷰티 브랜드 추석 기프트도 준비했다"라며 "‘에스티 로더’ 갈색병, ‘키엘’ 수분크림, ‘메이크업포에버’ 색조 화장품 등이 대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조 말론 런던’, ‘랑콤’, ‘설화수’ 등 선물 포장 패키지를 제공하는 브랜드 상품도 한데 모아 선보인다.이 밖에도
-
롯데홈쇼핑, 황금 연휴 맞아 추석 특집전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18일(목)부터 30일(화)까지 최장 10일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매일 할인쿠폰, 구매금액별 사은품을 제공하는 추석 특집전 ‘보름찬 다드림쇼핑’을 진행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선물은 더 고급스럽게, 혜택은 더 실속 있게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특히, 올해는 식품, 주방에만 국한됐던 구매 혜택을 모든 카테고리로 확대해 명절 쇼핑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선택형 사은품 ‘보름찬 기프트’ 증정 ▲매일 5천원 할인쿠폰 ▲대량주문 고객 대상 최대 100만원 적립금 ▲선물
-
이마트24, 편의점 앱테크 가능한 ‘24오락실’ 열어
이마트24가 모바일 앱에서 미션 수행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 등을 지급받을 수 있는 앱테크 서비스인 ‘24오락실’을 15일(월) 오픈했다.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들은 3가지 미션으로 구성된 ‘24오락실 미션’ 수행 시 신세계포인트로 사용 가능한 포인트 또는 경품을 추첨을 통해 지급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은 여러 개의 상자 중 한 개를 선택하면 랜덤한 금액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머니박스’, 매시간 1회 참여가 가능하며 1~5,000 포인트까지 당첨 가능한 ‘사다리타기’ 그리고 1일 1회 응모가 가능하며 추가 미션 참여 시 추가 기회가 제공되는 ‘래플’ 경품 응모 등을 통해 재미는 물론 혜택도 받을 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