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주다컬쳐, 뮤지컬 '말리' 웹툰으로 선공개...콘텐츠 확장 본격화
뮤지컬 '말리'가 공연 개막 전 웹툰 형태로 관객과 먼저 만난다.주다컬쳐는 12월 백암아트홀 개막 예정인 창작 뮤지컬 '말리'의 원작을 기반으로 한 웹툰 '말리의 어제보다 특별한 오늘'을 네이버 도전만화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해당 작품은 11월 14일부터 1~6화가 선연재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추가 에피소드가 업로드될 예정이다.웹툰은 원작 뮤지컬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시각적으로 재구성했다. 관계자는 "무대에서의 감정선과 서사를 웹툰의 연출로 재해석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작품 특유의 분위기를 웹툰 형식으로 미리 체험함으로써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설명했다.이번 프로젝트는 예술경영지원센
-
신세계까사, 까사미아·마테라소 연말 기획전 개최
신세계까사가 까사미아와 마테라소의 주요 제품을 모은 연말 기획전 ‘2025 베스트 어워드’를 연다. 이번 행사는 내년 초까지 이어지며, 한 해 판매량이 높았던 제품들을 중심으로 구성됐다.대표 상품인 까사미아 ‘캄포’ 시리즈는 올해도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했다. 회사는 새 모델 ‘캄포 구스’가 출시 두 달 만에 기존 시리즈와 유사한 수준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소프트한 촉감과 내구성을 개선한 캄포 구스는 고객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이와 함께 1인 리클라이너 ‘우스터’, 프리미엄 수면 브랜드 마테라소의 ‘포레스트 컬렉션’ 등도 전시된다. 마테라소 관계자는 “녹색인증을 획득한 자사 매트리스 라인이
-
듀켐바이오, 3분기 매출 99억 원 기록
듀켐바이오가 올해 3분기 매출 99억 2천만 원, 영업이익 19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63% 증가했다.이번 실적 개선에는 알츠하이머 진단 수요의 회복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전공의 복귀 이후 치매 진단 수요가 빠르게 회복됐으며, 관련 제품 ‘비자밀’ 매출이 9월 기준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두 배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알츠하이머 진단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안정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현재 듀켐바이오는 알츠하이머 진단시장 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진단 대상 환자 15만~20만 명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보고
-
오아시스, 3분기 매출 4,292억 원…온라인 고객 증가세 뚜렷
새벽배송 기업 오아시스가 2025년 3분기 매출 4,29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보다 10% 성장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4억 원으로 흑자를 유지했다. 회사 측은 기술 혁신과 고객 충성도 강화가 실적 개선의 핵심 요인이라고 밝혔다.3분기 매출만 놓고 보면 1,45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늘었다. 오아시스는 올해 소형 인공지능 계산 시스템 ‘루트100’을 적용한 무인 자동화 매장을 처음 선보이며 새로운 소매 모델을 실험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술 투자를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온라인 사업 성장은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온라인 매출은 작년보다 18% 늘었고, 1~9월 기준 누적으로는 15% 증
-
삼양엔씨켐, 3분기 매출 898억 원…고부가 PR소재 성장세 지속
삼양엔씨켐이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매출 898억 원, 영업이익 128억 원, 순이익 109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11%, 60%, 73% 증가했다. 회사는 반도체용 고부가 포토레지스트(PR) 소재 수요 확대와 비용 효율화로 실적이 개선됐다고 밝혔다.3분기 매출은 285억 원으로, 영업이익 41억 원, 순이익 36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전년보다 이익 증가 폭이 커지며 수익 구조가 안정되는 모습을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효율적 비용 관리와 수익성 중심의 경영 기조가 이번 분기 실적에 반영됐다”고 말했다.최근 글로벌 반도체 경기 회복과 함께 대만 등 주요 고객사로의 공급이 늘었다. 하이엔드 NAND와 EUV용 PR소재 중심 매출이 확대되며 고부
-
아워홈, 외식업체 대상 위생 세미나 개최
아워홈이 외식업 고객사를 초청해 ‘2025 위생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외식업계의 위생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세미나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으며,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주제로 교육과 인증 사례 공유가 이뤄졌다.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운영하는 제도로,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며 식중독 예방과 소비자 신뢰 제고를 목표로 한다.이날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소속 전문가가 강연자로 나서 평가 기준과 인증 절차를 설명했다. 우수 인증 사례와 개선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 적용 방안을 다뤘으며, 이후 참가자들과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됐다.세미나에 참석한 한 외식업 관계자는
-
골프존그룹, 대전 유성구 김장 나눔 봉사 참여
골프존그룹이 12일 대전 유성구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지역 내 취약계층의 겨울 준비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로 14번째다.이번 봉사에는 대전 지역의 골프존, 골프존조이마루, 골프존카운티 소속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회사는 김장 재료비 지원을 위해 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으며, 임직원들이 직접 담근 김치 약 1000kg을 지역 복지시설과 취약계층에 전달했다.현장에서 봉사에 참여한 골프존조이마루 김태연 매니저는 “따뜻한 마음으로 담근 김치가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골프존그룹은 사회공헌
-
감탄떡볶이, 제2회 그림대회 마무리
감탄떡볶이가 고객 참여형 행사인 ‘제2회 감탄프렌즈 그리기대회’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창의적 표현을 장려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대회는 10월 한 달간 ‘네모난 세상’을 주제로 열렸다. 어린이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감탄떡볶이의 캐릭터 ‘감탄프렌즈’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이 출품됐다. 회사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개성 있는 시각으로 캐릭터를 재해석해 흥미로운 작품이 많이 나왔다”고 설명했다.참가자들은 매장 방문 인증 참여 조건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방식으로 참여했다. 관계자는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의적 참여 방식이 긍정적인 반
-
스킨1004, 사우디서 인플루언서 초청 행사 진행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현지 인플루언서를 초청한 마스터 클래스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중동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하려는 목적이다.행사는 현지 대형 드럭스토어 기업 알 나흐디 메디컬 컴퍼니와 공동으로 진행됐다. 리야드와 제다에서 열린 행사에는 주요 뷰티 인플루언서와 매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현지 파트너사와 협업해 고객 접점을 넓히는 데 집중했다”고 말했다.현장에는 스킨1004의 대표 제품인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을 비롯해 핵심 라인업이 전시됐다. 참석자들은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브랜드의 원료 중심 철학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후 중동 K뷰
-
하이트진로, ‘테라’ 크리스마스 한정판 출시
하이트진로가 연말 시즌을 맞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였다. 회사는 매년 시즌별 한정판을 출시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이번 에디션은 테라의 녹색 바탕에 크리스마스 풍경과 산타 이미지를 결합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맥주의 상징인 탄산 이미지는 눈송이 형태로 표현됐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청정한 브랜드 이미지에 따뜻한 감성을 더했다”고 설명했다.출시와 함께 ‘해피 크리스마스 위드 테라’ 캠페인도 진행된다. 회사는 오프라인 행사와 온라인 콘텐츠 제작을 병행해 연말 소비자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행사를 통해 브랜드 경험을 넓혀가고자 한다”고 말했다.테
-
코스메카코리아, AI 공정 실증 사업 참여
코스메카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충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AI PoC 실증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회사는 인공지능 기반의 생산공정 혁신을 본격 추진한다.코스메카코리아는 포장 공정에 AI 시스템을 도입해 생산성을 25% 높이고 분석 시간을 90% 단축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영상과 센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공정 불균형 요인을 분석하고, 필요한 대응을 즉시 제시하는 방식이다. 회사 관계자는 “공정 효율화를 넘어 제조 품질 전반을 개선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이 시스템은 ERP, MES 등 기존 생산 관리 체계와 연동돼 스마트팩토리 고도화에 기여할 예정이며, 회사는 이를 통해 생산 전 과
-
대상웰라이프, ‘세계 당뇨병의 날’ 맞아 혈당 관리 프로그램 운영
대상웰라이프가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소비자 참여형 건강 프로그램과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 속 혈당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식이관리의 실천을 돕는다고 밝혔다.뉴케어 브랜드는 오는 30일까지 자사 온라인몰과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에는 제품 구매 시 즉시 할인과 사은품 증정 혜택이 제공된다.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당 관리에 관심을 갖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이와 함께 ‘뉴케어 당플랜 살롱’의 두 번째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당뇨 관련 질환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대상으로 강연과 체험형 프로그램을 결합
-
헥토헬스케어, 서울 유아교육전서 어린이 건강제품 선보여
헥토헬스케어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 참가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전시에서 회사는 성장기 어린이의 장 건강과 균형 잡힌 성장을 주제로 체험형 부스를 운영했다.부스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드시모네’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김석진LAB’의 주요 제품이 전시됐다. 방문객은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전문 상담을 통해 섭취 방법과 기능을 안내받을 수 있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아이의 성장 단계별 영양 관리 방법을 현장에서 직접 설명할 수 있어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현장에서는 방문객 대상 체험 이벤트와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관계자는 “연
-
소노인터내셔널, 제주 감귤 체험 패키지 운영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소노캄 제주가 겨울철 제주의 대표 농장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감귤 수확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는 숙박과 현장 체험을 결합한 형태로 진행된다.체험 농장은 호텔 인근에 조성되어 있으며, 참가자는 감귤을 직접 수확하고 시식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운영된다. 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계절의 변화를 체험하며 제주 자연의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기획”이라고 말했다.이번 패키지는 12월 20일까지 운영되며, 숙박과 체험권이 함께 제공된다. 예약은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가능하다. 관계자는 “지역 농업 자원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
-
맘스터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와 협업 세트 선보여
맘스터치가 글로벌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와 제휴해 한정판 세트 메뉴를 출시했다. 회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을 게임 팬과 소비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이번 제휴는 게임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진행됐다. 메뉴는 기존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캐릭터 포토카드와 디오라마, 키링 등 기념 굿즈가 제공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게임 세계관을 실물로 구현해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이벤트는 내달 12일까지 전국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앱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별도 한정 굿즈도 증정한다. 수도권 주
-
오뚜기, 매운맛 강화한 컵누들 신제품 2종 출시
오뚜기가 ‘컵누들 열라면’과 ‘라이트앤조이 저당 컵누들 불닭맛’을 새롭게 선보였다. 두 제품은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기존 제품보다 한층 강한 맛으로 개발됐다.컵누들 열라면은 기존 ‘열라면’의 매운맛을 저칼로리 형태로 구현했다. 저당 컵누들 불닭맛은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 함량을 낮추고, 불맛이 가미된 양념으로 특유의 매운 풍미를 완성했다. 두 제품 모두 밀가루 대신 녹두와 감자전분을 사용했으며, 기름에 튀기지 않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회사 관계자는 “건강을 고려하면서도 얼큰한 맛을 즐기려는 소비자 요구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식단 관리 중에도 만족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을
-
BBQ, 11월 매주 금요일 치킨 할인 행사 진행
BBQ가 11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에 자사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맞춰 마련된 주간 프로모션이다.행사 기간 중 고객은 BBQ의 주요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은 당일 주문에 한해 적용된다. 회사 관계자는 “주말을 앞둔 금요일에 치킨을 즐기는 고객들이 많아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BBQ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브랜드 대표 메뉴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