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두 번째 참가자 모집
한국 코카-콜라가 오는 14일까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위한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6의 두 번째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올해로 여섯 번째 시즌을 맞은 ‘원더플 캠페인’은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페트병으로 재탄생하는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을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이다"라며 "생산-사용-재활용-재사용으로 이어지는 자원순환 모델인 보틀투보틀을 통해, 소비자들은 새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에너지 소비와 탄소 배출을 감소시킬 수 있는 자원 순환에 동참할 수 있다"라고 전했
-
[생활경제 이슈] 리더스코스메틱, 필링패드 ‘필스텝 패드 3종’ 컬리 론칭 外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016100)은 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 ‘컬리 온리’를 통해 ‘필스텝 패드’ 3종을 론칭한다.‘리더스 필스텝 패드’ 3종은 피부 컨디션에 맞춰 단계적으로 선택해 즐기는 스마트 필링 루틴을 전개하는 필링 패드 라인이다.‘리더스 필스텝 판테놀 소프트 필링 패드’는 속건조와 수분 부족 고민을 겨냥해 선보이는 보습 효과 중심의 1단계 수분결 패드이다.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의 물토너 제형으로, 데일리로 사용하기 제격이다. 보습 시너지 성분인 판테놀, 10종 히알루론산, 아쿠아실 함유로 더욱 촉촉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탄탄한 엠보 구조의 원단으로 자극 없이 노폐물 제거
-
헥토헬스케어, ‘김석진LAB 아임빅키’ 선보여
헥토헬스케어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김석진LAB(랩)이 우리 아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임빅키’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키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김석진LAB(랩)은 ‘건강한 성장이 곧 행복한 성장’이라는 철학 아래 성장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를 기반으로 한 키즈 맞춤형 건기식을 연이어 선보이며 키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특히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 치의과 교수 출신 김석진 대표의 전문성과 브랜드 신뢰를 기반으로 어린이 성장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 '김석진LAB(랩) 아임빅키'는 청담이든의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정다이 원장이 직접
-
로레알코리아, 신임 대표이사에 로드리고 피자로 발탁
로레알코리아는 신임 대표이사에 로드리고 피자로(Rodrigo PIZARRO)를 선임했다고 밝혔다.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로드리고 피자로 신임 대표이사는 총 32년간 로레알 그룹 내에서 다양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해 온 화장품 업계의 베테랑 경영인이다"라며 "1993년 로레알 포르투갈 입사 후, 로레알 그룹 내 유럽, 남아메리카, 아시아태평양 등 다양한 시장에서 탁월한 비즈니스 실적을 거둔 핵심 인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로드리고 피자로 대표이사는 베네수엘라, 헝가리 등에서 컨슈머 뷰티 사업부(CPD) 총괄직을 거쳤으며, 베네수엘라, 포르투갈, 호주 및 뉴질랜드의 지사장직을 역임했다"라며 "로레알 호주와 뉴질랜드 지사장 당시, 조직 전
-
해태 연양갱, 서울보훈청 손잡고 광복 80주년 에디션 선보여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1호 과자 연양갱의 광복절 80주년 에디션을 출시한다.해태제과 관계자는 "1945년생 연양갱이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과 손잡고 독립운동의 참뜻을 전하는 호국보훈 전도사로 나섰다"라며 "서울지방보훈청은 호국보훈 정신도 일깨우기 위해 광복과 동갑내기인 연양갱을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광복절 에디션은 연양갱 생일 축하 의미도 담아 80만개만 준비한 한정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연양갱 광복 80주년 에디션은 독립운동을 상징하는 다섯 곳을 담았다"라며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와 하나씩 모으는 재미까지 더했다"라고 말했다. 또 "힘들었던 광복의 여정을 한눈에 느낄 수
-
LF 헤지스, ‘브랜드 체험형’ 수주회 진행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2026년 봄·여름 시즌(26SS) 글로벌 수주회를 마무리했다.LF 관계자는 "이번 수주회는 단순한 신제품 소개를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비전을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형 수주회’로 기획되며 글로벌 바이어들과 국내 유통 관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7월 21일부터 8월 1일까지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H’에서 열린 이번 수주회에는 중국, 대만, 베트남, 인도, 러시아 등 헤지스의 주요 글로벌 시장을 대표하는 핵심 바이어와 국내 유통 관계자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해외 바이어 방문객은 전년 대비 30% 증가했으며,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 관계자들을 포
-
아워홈 ‘김재중의 불짬뽕 등갈비’ 선보여
아워홈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고기 파티’편 우승 메뉴인 ‘김재중의 불짬뽕 등갈비’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시즌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편하게 즐기는 집밥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한 집밥형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된 ‘김재중의 불짬뽕 등갈비’는 아워홈과 편스토랑이 함께 선보이는 여섯 번째 협업 메뉴이다"라며 "지난 1일 방송된 ‘고기 파티’ 편에서 등갈비와 짬뽕 소스의 이색적인 조합이 아워홈 전문가 평가단과 연예인 평가단의 호평을 받아 최종 우승 메뉴로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김재중의 불
-
[생활경제 이슈] 씨엠에스랩 더마블록 알파비타 썬케어 & 히알루론 스킨케어 론칭 外
씨엠에스랩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블록’이 썬케어 2종과 스킨케어 4종, 총 6종의 신제품을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ABLY)에 단독 론칭한다. 더마블록은 2024년 브랜드 론칭 이후 조기 품절 등 폭발적인 인기를 이끌며, 지난 5월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이번 에이블리 입점을 통해 온라인 플랫폼 유통 채널을 확장하며 고객 접점을 더욱 넓혀간다.신제품 6종은 자외선 차단과 수분 진정을 동시에 고려한 여름철 맞춤형 홈케어 라인으로 출시됐다. 피부 관리실이나 에스테틱 등에서 사용하는 알파리포산을 함유한 ‘알타비타 썬케어’ 2종과 히알루론산과 아줄렌, 시카 성분을 더한 수분 쿨링 스킨케어 ‘히알루론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달안전365 캠페인’ 진행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여름철 배달 라이더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배달안전365 캠페인-전국 방방곡곡! 커피트럭’ 이벤트를 공동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배달안전365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2024년부터 함께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계절별 위험요소를 고려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안전한 배달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커피트럭 콘텐츠는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 안내 콘텐츠(1월)’, '봄철 라이더 안전수칙 안내(4월)'에 이은 배달안전365 캠페인의 올해 세 번째 활동이다.이번 커피트럭 이벤트는 우아
-
대상 종가, ‘오이나박물김치’ 선보여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여름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별미김치 신제품 ‘오이나박물김치’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최근 김치 소비자들의 입맛이 다양해지면서 배추 외에 다양한 채소를 활용해 색다른 풍미를 살린별미김치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특히, 계속되는 폭염에 입맛을 잃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제철의 신선함을 즐길 수 있는 별미김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상 종가는 제철 맞은 국산 오이를 활용해 오직 8월과 9월,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오이나박물김치’를 새롭게 선보였다.신제품 ‘오이나박물김치’는 제철 오이와 무, 당근, 배 등을 한 입 크기로 썰
-
홈플러스, 퀵커머스 강화로 장보기 경쟁력 제고
홈플러스는 올해 하반기에 퀵커머스 강화에 주력해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기업형 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운영 중인 퀵커머스 ‘매직나우’의 식품 매출은 매년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 약 4년 연속 증가했다"라며 "홈플러스는 식품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와 최근 트렌드인 ‘빠른 배송’을 더하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매직나우’ 이용 고객들이 배송 받을 점포를 고를 수 있도록 홈플러스 온라인 앱 서비스를 개편했다"라며 "기존에는 배송지에서 가까운 한 개의 점포가 자동 설정되는 방
-
[생활경제 이슈] 홍콩반점, 민생회복 ‘국민응원 캠페인’ 진행 外
더본코리아의 중식 전문 브랜드 홍콩반점0410(대표 백종원, 이하 홍콩반점)이 민생 경제 회복에 동참하고자 짜장면을 3,900원에 제공하는 ‘민생회복 국민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홍콩반점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시행 취지에 맞춰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그에 따른 소비 활성화 기여를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8월 6~7일까지 이틀 간 홍콩반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짜장면을 3,900원에 즐길 수 있다. 단, 포장 및 배달 주문 시에는 혜택이 적용되지 않지만, 홀 영업이 어려운 배달 전문 매장의 경우에는 포장 주문 시 짜장면 3,900원 혜택이 제공된다.홍콩반점은 배달 이용 고객을 위해 지
-
동원F&B 100% 자회사 편입 마무리
동원그룹의 지주사 동원산업이 포괄적 주식교환을 통한 동원F&B의 100% 자회사 편입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동원그룹 관계자는 "지난 4월, 본격적인 수출 확대와 사업 재편을 위해 동원산업과 동원F&B의 포괄적 주식교환을 발표한 바 있다"라며 "이후 4개월 동안 이사회 결의와 주주총회 등 일련의 절차를 거쳐 7월 31일부로 동원F&B의 상장을 폐지하고 동원산업의 신주 발행을 완료했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추가로 상장되는 주식수는 4,523,902주로 전체 주식수(총 44,147,968주)의 10.25%에 달한다.동원산업의 동원F&B 100% 자회사 편입에 대한 자본시장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동원산업의 1일 평균 거래량은 포괄적 주식교환 발표 이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여름 수박 담은 ‘수박 컵케이크’ 선보여 外
파리바게뜨가 여름 대표 과일 ‘수박’을 활용한 ‘수박 컵케이크’를 출시했다.‘수박 컵케이크’는 시원하고 달콤한 과즙이 풍부한 국내산 수박을 사용했다. 열대과일 리치의 풍미가 가득한 ‘리치 생크림’과 고소한 아몬드 시트를 층층이 샌드한 후, 시원하고 달콤한 제철 수박을 큐브 형태로 썰어 토핑으로 올려냈다. 리치 생크림의 새콤달콤함과 아삭한 수박 식감의 특별한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간편하게 떠먹을 수 있는 부담 없는 사이즈의 컵케이크로, 혼자서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밀레(Miele), 롯데백화점 인천점 매장 리뉴얼 밀레(Miele)의 한국법인 밀레코리아가 롯데백화점 인천점 매장을 전면 리뉴얼하고, 고객 체험 중심의
-
애경산업 바이컬러, 데즈 미백 바디케어 라인 선보여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퍼스널 뷰티 케어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가 ‘데즈 미백 바디케어 라인’을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바이컬러 데즈 미백 바디케어 라인은 미백 고시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국내 식약처 고시 기준 최대 함량인 5%로 함유해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이컬러 데즈 미백 바디케어 라인은 △피부 보습은 물론 얼룩덜룩한 바디 톤을 개선해 주는 ‘데즈 미백 바디로션’ △국소부위까지 세밀한 미백 케어를 도와주는 ‘데즈 미백 바디세럼’ 등 2종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바이컬러 데즈 미백 바디로션은 미백과 보습을 동시에 제공해 깨끗한 피부 톤을 완성해
-
11번가, ‘하루 한 번, 예쁨을 PICK’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 ‘하루 한 번, 예쁨을 PICK’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 관계자는 "일주일 동안 강력한 할인 혜택을 비롯해 체험딜∙타임딜 특가 행사와 경품 이벤트 등을 풍성하게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루 한 번, 예쁨을 PICK’ 프로모션에는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라네즈 등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뷰티 브랜드 10개가 참여해 행사기간 동안 하루 한 브랜드씩 순차적으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또 "매일 오전 11시에는 베스트셀러 체험 상품을 3,000원 균일가로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는 ‘체험딜’을 오픈한다"라며 "대표 상품으로는 ▲4일 헤라 피팅
-
[생활경제 이슈] 굽네몰, 자사몰 리뉴얼 오픈 기념 프로모션 진행 外
굽네가 만든 건강한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 굽네몰이 회원 혜택 강화를 위해 자사몰을 리뉴얼하고 열흘 간의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굽네몰은 지금까지 보내준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에 혜택으로 보답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 리뉴얼 내용으로는 먼저 기존 회원 등급별로 승급 시 제공되는 쿠폰을 월 1회 정기적 제공으로 변경하고 골드 등급부터 무료배송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또한 회원 주문 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홈페이지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카테고리별 제품 아이콘을 추가 배치하는 등 전반적인 개선을 통해 향상된 고객 경험 역시 선사한다.이번 리뉴얼을 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