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빙그레, ‘제38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진행
빙그레가 ‘제38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를 오는 10월 18일(토) 천안에 위치한 독립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올해 그림잔치에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참가 어린이들이 행사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라며 "페이스페인팅, 태권도 공연, 풍선 마술 공연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참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빙그레 포토존을 설치하고 폴라로이드 촬영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친환경적인 행사를 위한 캠페인도 마련됐다. 플로깅 캠페인뿐 아니라 모든 참가자들에게 증정되는 빙그레 제품 선물세트도 리사이클링 소재로 제작된 에코가방에 담겨 증정될 예
-
LG생활건강 더후, ‘공진향 궁중세트’ 선보여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에서 2025년 추석을 맞아 ‘공진향 궁중세트’ 등 선물세트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대표 제품인 ‘공진향 궁중세트’는 탄력 안티에이징에 특화된 ‘공진 솔루션™’ 성분을 함유하였으며 한 달 사용 후 이마와 눈가를 포함한 21개 부위에서 피부 탄력 효과를 느낄 수 있다"라며 "더후의 20년 ‘공진비단(신체의 기운을 튼튼하게 하고 얼굴에 생기를 더하는 효능이 기록된 궁중 비방)’ 연구 노하우와 LG생활건강의 독자적인 한방 바이오 기술의 결합으로 완성된 공진 솔루션™ 성분이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차오르는 탄력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
-
[생활경제 이슈] 한돈자조금, 한국국제축산박람회 참가 外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 이하 한돈자조금)가 지난 9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2025 한국국제축산박람회’에 참가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 한돈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산 돼지 한돈의 차별화된 가치와 영양학적 우수성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국내 축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었던 이번 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6개 축산 생산자단체가 공동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후원했다. 한돈자조금은 ‘한계 없는 능력, 국산 돼지고기 한돈’을 주제로 부스를 운영하며 소비자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한돈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행
-
다이소몰, ‘Daiso-DAY 가을 득템전’ 행사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 다이소몰에서 ‘Daiso-DAY 가을 득템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9월 15일 09시부터 21일 18시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가을 시리즈 신상품’을 선보인다"라며 "패션용품, 인형 옷입히기 등으로 구성한 ‘헬로어텀(Hello Autumn) 시리즈’와 자개 디자인으로 전통의 멋을 살린 ‘전통 시리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헬로어텀 시리즈’에서는 가을 패션 신상, 인형 옷입히기 등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후디 아노락’은 모자가 달린 얇고 가벼운 긴팔 재킷으로, 앞쪽에 포켓을 구성해 간단한 소지품을 휴대하기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OK저축은행 읏맨 OPEN’ 골프대회 후원 종료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가을의 시작과 함께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포천 아도니스CC에서 열린 ‘OK저축은행 읏맨 OPEN’ 골프대회를 공식 후원하고 다양한 현장 마케팅 활동을 펼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OK저축은행이 주최하고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와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T)가 주관했으며, 국내 정상급 선수 120여 명이 총상금 10억 원을 두고 경쟁을 펼쳤다. 경기는 SBS Golf 채널을 통해 전국 골프 팬들에게 생중계됐다.도드람은 그동안 프로배구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후원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왔으며, 골프 인구 증가에 맞춰 고급스럽고 신뢰감 있
-
[생활경제 이슈] 테팔, 추석 맞이 대규모 프로모션 진행 外
테팔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한 달간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테팔 인기 제품을 최대 65%의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0월 9일까지 전국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쿠팡, G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채널별 일정은 상이하다. 롯데마트는 10월 1일, 이마트는 10월 5일, 홈플러스는 10월 9일까지 행사가 이어진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는 9월 30일까지, G마켓에서는 9월 28일까지, 쿠팡에서는 9월 20일부터 30일까지 다양한 기획전이 열린다.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직핸즈 트라이미’, ‘인덕션 티타늄 디네토 프라이팬’, ‘에센
-
이랜드 로엠, 2025 가을 2차 캠페인 진행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2025 가을 컬렉션의 2차 라인업과 캠페인 화보를 15일 공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더 챕터(the chapter)’를 타이틀로 한 로엠의 가을 컬렉션은 '차분히 쌓여가는 나만의 시간'을 표현하며, 공개와 동시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개된 2차 라인업에는 △트위드 자켓 △타이 블라우스 △캐시미어 가디건 등 데일리 아이템들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시그니처 아이템인 트위드 자켓은 인기를 끌었던 전작의 기장감뿐만 아니라 새로운 미디 기장감까지 실루엣을 확대했으며, 데일리템과 함께 모던하게 연출하기 좋다. 로엠에서 처음 선보이는 디자인의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멸균팩 모았지’ 친환경 이벤트 진행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는 글로벌 식품 포장 기술 기업 ‘테트라팩 코리아’, ‘이마트 에브리데이’와 함께 올바른 멸균팩 분리배출을 장려하는 '멸균팩 모았지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11월 22일까지 진행한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들이 멸균팩을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고, 재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라며 "매일유업은 테트라팩 코리아와 이마트 에브리데이, 오이스터에이블과 함께 지난해 8월 멸균팩 선순환 구축을 위한 멸균팩 loT회수기 설치 프로젝트 론칭 및 멸균팩 회수 챌린지 이벤트를 처음으로 진행했으며, 올해로 2회차를 맞이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매일유업은 식물성 100% 제품들을
-
생활공작소, ‘퍼퓸 바디워시’ 선보여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전문 조향사가 개발한 ‘퍼퓸 바디워시’ 2종을 신규 출시했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지난 해 퍼퓸 핸드워시를 출시했던 생활공작소는 이번에 동일한 향의 퍼퓸 바디워시를 런칭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신의 일상에 향을 더하다.’ 라는 메시지를 담은 슬로건과 함께 출시된 퍼퓸 바디워시는 300ml 젤타입으로 ‘Vanilla Elixir(바닐라 엘릭서)’, ‘Hinoki Whispers(히노끼 위스퍼)’ 두 가지 시그니처 향이다"라며 "다양한 브랜드의 향 개발 경험을 가진 전문 조향사가 직접 블렌딩한 향으로 오랫동안 지속되는 잔향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일반 바디워시 보다 부향률이 두
-
‘KFC 더 매치: 영웅의 자격’ 진행
KFC가 고객 투표를 통해 진행되는 참여형 이벤트 ‘KFC 더 매치: 영웅의 자격’을 9월 15일(월)부터 19일(금)까지 KFC 공식 앱에서 단독 진행한다. KFC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1·2차 ‘더 매치’의 후속편으로, 두 차례 치킨 그룹에 연이어 패배했던 버거 그룹이 마지막 히든 카드 버거를 대결에 올리고 이를 검증한다는 점에서 흥미를 더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KFC 더 매치: 영웅의 자격’ 이벤트는 가장 두터운 지지층을 지닌 ‘징거 더블다운 통다리’를 최종 후보로 선발, 최고의 버거임을 증명하는 ‘도장 깨기’ 형식의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라며 "‘징거 더블다운 통다리’는 빵 대신 두 장의 치킨 필렛을 사용한 독창적 콘
-
하나투어, ‘방콕, 파타야 프리미엄 세미팩’ 선보여
하나투어(송미선 대표)가 업계 최초로 태국 터미널 21 백화점 그룹 브랜드 ‘그랜드 센터 포인트 호텔’과 손잡고, 1:1 전담 버틀러 서비스를 포함한 ‘방콕 및 파타야 프리미엄 세미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그랜드 센터 포인트 터미널 21 방콕’, ‘그랜드 센터 포인트 수라웡 방콕’, ‘그랑데 센터 포인트 스페이스 파타야’, ‘센터 포인트 프라임 파타야’ 등 관광, 쇼핑,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에 위치해 있는 호텔 4곳을 하나팩 2.0 프리미엄 세미패키지로 상품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들 상품은 항공과 함께 4성 또는 5성 호텔 숙박으로 자유로운 일정을 보장하며, 하나투어 고객 전용 VIP 서
-
천호엔케어, ‘검증된 가심비’ 프로모션 실시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추석을 앞두고 15일부터 21일까지 천호몰에서 ‘검증된 가심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명절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풍성한 할인과 증정 혜택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제품으로는 홍삼 건강기능식품 ‘홍삼스틱 본’과 날씨가 쌀쌀해질 때 먹기 좋은 ‘레몬생강청’, 어린이를 위한 ‘1005키디 보아 흑염소’ 등이 있으며, 선물 받는 사람의 취향과 나이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가에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매일 ‘스페셜딜’을 진행하여 ‘발효 침향환 원기력단’, ‘원기력고’, ‘엑스트라
-
다이닝브랜즈그룹, 임직원 참여 '밥퍼' 봉사활동 실시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지난 12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를 찾아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전하는 조리·배식·설거지 봉사활동을 펼쳤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훈종 다이닝브랜즈그룹 최고운영책임자(COO)를 비롯한 임직원 2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번 활동에서, 참가자들은 먼저 큰맘할매순대국 매장에서 판매하는 육개장과 내장탕을 각각 600인분씩 전달했다"라며 "이후 간단한 교육을 받은 뒤 600인분의 내장탕을 직접 조리·배식하고 설거지까지 마무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봉사활동은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새로운 사회공헌 슬로건인 ‘맛마미아(맛을 나누고, 마음을 잇고, 미래를
-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2025에서 ‘청년창업페스타’ 진행
NS홈쇼핑이 26일부터 27일까지 익산시와 함께 개최하는 ‘NS푸드페스타 2025’에서 ‘청년창업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올해로 18년 차를 맞이한 NS푸드페스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문화 축제로,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린다"라며 "요리경연대회, 지역 농식품 홍보·판매, 시민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식품 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을 이끄는 국내 유일의 거버넌스형 축제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축제의 장 속에서 특별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청년창업페스타’는 청년 기업의 도전과 일자리를 주제로 펼쳐진다.이번 청년창업페스타에는 익산시 소재 농·식품
-
[생활경제 이슈] 디어마이트, 추석맞이 소방관 응원 ‘원포원 히어로 이벤트’ 시행 外
건강식품 브랜드 ㈜디어마이트가 ‘히어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알렸다. 그 첫 번째 히어로는 소방관으로, 이벤트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구매한 수량만큼 동일한 제품을 응원하는 소방관에게 선물하게 된다.이랑주 CBO는 ‘지치지 않을 자유’를 선물한다는 브랜드의 미션이 ‘가장 앞에서 사람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내는’ 소방관에게 꼭 필요하다는 사회적 가치를 담아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이번 행사는 9월 21일까지 진행되며, 소비자는 ‘녹용 에너지볼’을 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참여자에게는 디어마이트 자사몰의 ‘FIREMAN’ 특별 회원등급이 부여되며, 추후 구매 시
-
아모레퍼시픽-무신사, '밋유어드림 부산' 진행
아모레퍼시픽과 무신사가 함께하는 청소년 진로 체험 캠페인 ‘밋유어드림(MEET YOUR DREAM)’이 지난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부산에서 활동을 마쳤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밋유어드림은 청소년들이 뷰티·패션 직무를 체험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사회공헌 활동이다"라며 "아모레퍼시픽과 무신사는 그동안 청년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쌓아온 사회공헌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 캠페인을 공동 기획하였으며,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는 콜렉티브 임팩트 모델로 확장해 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2회차를 맞은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경남 지역 중·고등학생 24명이 참여해, 뷰티 디렉터·패션 디렉터 직무를 직접 체험하
-
쿠팡, 와우위크 진행
쿠팡이 오는 21일까지 일주일간 ‘9월 와우위크’를 진행한다거 15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신선식품·가공식품 등의 먹거리는 물론 가전·디지털, 생활용품, 뷰티·패션, 자동차용품, 도서 등까지 15개 카테고리가 참여해 계절과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상품을 특가로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일 달라지는 카테고리 특가, 베스트 셀링 아이템, 이달의 키워드 특가 등 다채로운 테마관을 운영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매일 달라지는 카테고리 특가’에서는 하루 2~3개 카테고리가 순차적으로 추천된다. ‘베스트 셀링 추천’ 코너에서는 △위클리 베스트 △리뷰가 말해주는 베스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