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오뚜기, 한강버스 선착장에 ‘해피냠냠 라면가게’ 선보여
㈜오뚜기가 서울시가 운영하는 ‘한강버스’ 선착장에 색다른 라면 체험 공간인 ‘해피냠냠 라면가게’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한강버스는 마곡부터 잠실까지 총 7개의 선착장을 오가는 서울의 수상 대중교통으로, 지난 7월 9일부터 시범운영 중이다. 오뚜기는 뷰 포인트가 우수하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중심지인 압구정과 뚝섬 선착장에 해당 공간을 선보인다"라며 "압구정점은 지난 4일 정식 오픈하였으며, 뚝섬점은 오는 9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강 위의 오뚜기 라면집’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해피냠냠 라면가게’는 선착장 건물 1층에 입점한 CU편의점에서 오뚜기 라면을 구매한 후, 2층에 마련된
-
홈플러스e파란재단-예림당, ‘다음 세대’ 교육 위해 기부 진행
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e파란재단’이 아동 서적 전문 출판사 예림당과 손잡고 우리나라 ‘다음 세대’ 어린이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도서 2만2000여 점을 기부한다고 5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러스e파란재단과 예림당은 지난 4일 오후 서울 성동구 소재 예림출판문화센터에서 기부 물품 전달식을 열었다"라며 "이날 예림당은 홈플러스e파란재단에 8200만원 상당의 도서 2만2000여 점을 전달했다. 기부 물품은 인기 아동 도서 ‘Why?’ 시리즈와 카카오프렌즈 직소퍼즐 등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전달한 도서는 홈플러스e파란재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이달부터 전개하는 ‘제23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
-
라이온코리아-행복얼라이언스, ‘2025 출동! 슈퍼 건강 히어로’ 실시
라이온코리아가 인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위생교육 캠페인 ‘2025 출동! 슈퍼 건강 히어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슈퍼 건강 히어로’는 유치에서 영구치로 바뀌는 시기인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생과 청결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올바른 이 닦기 및 손 씻기 습관 형성을 돕는 위생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라이온코리아는 자사 공장이 위치한 인천 지역 아이들을 대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의 멤버사로서 복지사각지대의 교육격차 해소를 돕기 위해 기획된 아동 교육 프로그램 ‘행복얼라이언스 스쿨’ 사업과 연
-
대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대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2년 연속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종가의 오프라인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KIMCHI BLAST TOKYO 2025)’와 청정원의 저당·저칼로리 엠블럼 ‘LOWTAG(로우태그)’ 캠페인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라며 "특히, 종가는 지난 2024년 동일 부문 본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라고 전했다.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는 지난 4월 도쿄 시부야에서 일주일간 진행한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Deep Dive into Life’
-
롯데칠성음료 ‘여울’, 2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롯데칠성음료의 증류식 소주 ‘여울’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라는 세 부문의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하는 어워드로 ‘iF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울’이 본상을 수상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포장, 광고, 디지털 콘텐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 후원 개최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4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에서 라이더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한 배달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토론회’가 개최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가 주최하고, 우아한청년들이 출범한 전문가 거버넌스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했다.이번 토론회는 플랫폼 기반 이동노동자인 배달라이더의 산업재해, 안전한 배달환경, 보건이슈를 공론화하고 학계·노동계·정책기관·민간플랫폼 다양한 주체가 실효성 있는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라이더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우아한청년들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자발적
-
[생활경제 이슈]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막걸리’ ‘디저트39’와 콜라보 제품 선보여 外
배상면주가의 느린마을 막걸리가 디저트 카페 프랜차이즈 ‘디저트39’와 손잡고 막걸리를 베이스로 한 무알콜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 메뉴는 느린마을 막걸리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와 쌀 본연의 깊은 단 맛을 담아냈다. 무알콜이지만 느린마을 막걸리의 독특한 질감과 달콤한 풍미를 구현해내 막걸리를 시원한 음료로 즐길 수 있게 기획됐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톡 쏘는 청량감 속 고소한 쌀의 맛이 매력적인 ‘느린마을 에이드’, 깔끔한 콜드브루에 발효된 막걸리 크림이 어우러진 ‘느린마을 크림라떼’, 톡톡 씹히는 딸기 과육과 느린마을 막걸리가 만난 상큼달달 ‘느린마을 딸기라떼’ 3종으로 구성됐다.201
-
홈앤쇼핑, 에버라스트 소로나 티셔츠 6종 선보여
홈앤쇼핑은 본격적 여름을 맞아 오는 6일(수) 오후 9시 45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에버라스트의 소로나 썸머 티셔츠 6종을 단독 구성으로 선보인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일상 속 데일리룩은 물론, 야외 활동에도 적합한 기능성과 스타일을 고루 갖춘 고품질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버라스트는 1910년 미국 브롱크스에서 시작해 수많은 세계 챔피언들이 선택해온 전통 있는 브랜드"라며 "기능성 스포츠웨어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왔다"라고 말했다. 또 "입는 순간부터 느껴지는 가슬가슬한 촉감과 부드러운 착용감, 그리고 뛰어난 통기성과 신축성으로 올여름 무더위 속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라고 설명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그랜드 파파스데이’ 진행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오는 6일(수)부터 3일간 ‘그랜드 파파스데이’를 운영하고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주문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그랜드 파파스데이’는 매년 8월 8일, ‘파파스 데이’이자 한국파파존스 창립기념일에 맞춰 진행되는 정기 프로모션으로, 올해는 8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3일간 진행된다.3일 동안 이어지는 그랜드 파파스데이 기간에는 파파존스의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하프앤하프 외 모든 피자 메뉴를 포함하며, 파파존스 자사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모바일앱) 주문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파파존스는 ‘그랜드 파파스데이’를 기념해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제주 플렉스’ 통합 패키지 선봬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리조트 제주 3곳(제주중문·서귀포·제주한림)은 여행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제주 플렉스’ 패키지를 12월 19(금)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올해 상반기 켄싱턴리조트 3곳을 이용한 고객 설문 조사에서 ‘제주의 한 지역만 경험하는 것 보다 다양한 지역을 여행하며 제주를 즐기고 싶다’는 고객의 다수 의견을 바탕으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주 플렉스는 제주 지역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3곳을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패키지로, 3박 또는 4박 일정으로 이용 시 객실 혜택가 적용과 함께 부대업장 이용 혜택이 포함된 점이 특징
-
[생활경제 이슈] EOA, ‘여름 피부 UP! 더블 할인 UP!’ 프로모션 진행 外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EOA(이오에이)가 8월 한 달간 공식 온라인몰에서 ‘여름 피부 UP! 더블 할인 UP!’ 프로모션을 진행한다.31일(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덥고 자외선이 강해 피부 건강이 걱정되는 여름철을 맞아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EOA의 뷰티 디바이스 제품들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소개하기 위해 준비한 프로모션이다.행사 기간 동안 얼굴 윤곽 라인 개선 디바이스 ‘풀쎄라 프로’, 모공 축소·탄력 케어 디바이스 ‘풀써마’를 구매할 시 4만5000원 상당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부스팅 젤’을 무료로 증정한다.이와 함께 EOA 뷰티 디바이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대 8만 원의 쿠폰팩 구성을 제공한다.한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마이녹셀, ‘대다모’에서 두피샴푸 부문 1위 달성 外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마이녹셀이 대한민국 대표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에서 두피샴푸 부문 1위를 차지했다.대다모는 탈모 정보 교환 및 소통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탈모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 약 42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탈모 커뮤니티다.대다모는 매월 소비자의 제품 사용 후기와 평점을 집계해 인기 제품을 선정하는 '대다모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탈모 경험자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하고 평가하는 만큼, 대다모픽 순위는 탈모 케어 제품의 실효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지표로 인식되고 있다.이번에 대다모픽에서 지난 7월 기준 1위로 선정된 제품은 ‘마이녹셀 포어 클렌징 스칼프 샴푸
-
SSG닷컴, 제모·여름 화장품 매출 급증
SSG닷컴은 제모·피부 관리 제품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염과 자율 복장제가 맞물린 데 따른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7월 한 달간 남성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모기 매출은 전년동기183% 증가했고 제모·왁싱 용품 매출은 159% 급증했다"라며 "같은 기간 패션 플랫폼 W컨셉에서도 남성 고객의 제모·면도기 매출이 143% 늘었다"라고 말했다. 피부 관리 제품군도 매출 오름세를 보였다. SSG닷컴에서는 몸에 사용하기 좋은 선스틱·밤·스프레이 매출이 48% 신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W컨셉에서는 풋케어 용품 매출이 400%나 늘었다. 데오드란트와 바디미스트 매출도 306% 증
-
남양유업, 수험생 위한 ‘초코에몽’ 응원 이벤트 실시
남양유업이 수능을 100일 앞두고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운영 중인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세대가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소비자 참여형 SNS 프로그램이다"라며 "지난달 가족 간식 레시피를 공유하는 여름방학 캠페인에 이어 이달에는 수험생 대상 이벤트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수험생을 위한 응원 메시지와 친구를 태그하고 댓글로 남기면 된다. 수험생의 경우 학급
-
G마켓, 14개 대형 유통사 연합 세일전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0일까지 국내 주요 유통사와 함께 대규모 연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한여름 수요가 높은 스포츠/아웃도어, 계절가전 등을 중심으로 인기상품을 엄선,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는 백화점, 아울렛, 온라인몰 등 총 14곳이 참여한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스타필드 ▲마리오아울렛 ▲모다아울렛 ▲신세계몰 ▲엔터식스 ▲하프클럽 등이 대표적이다"라고 말했다. 또 "24시간 한정딜을 통해 매일 총 7종의 시즌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라며 "5일 추천상품으로 △아디다스 러닝화 듀라모 △블랙야크
-
GS25, ‘양사미 레몬토닉 하이볼’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방배동의 유명 핫플레이스 ‘양조장사장님이 미쳤어요(이하 양사미)’와 손잡고 8월 7일 ‘양사미 레몬토닉 하이볼’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양사미는 ‘양조장 사장님이 미쳤어요’라는 말에 줄임말로 서초구 방배동에 주류회사인 ‘부루구루’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매장이다"라며 "맥주를 단독 900원, 사와·하이볼을 1900원에 판매하는 초가성비 술집으로 이미 SNS를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양사의 이번 협업은 최근 빠르게 늘어나는 하이볼 수요에 맞춰 고물가 시대에도 고객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격 안정형 상품을 선보이고자 기획됐다.‘양사미 레몬
-
무신사, '소담상회' 누적 판매액 30억 돌파
무신사에서 패션·뷰티 분야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서울 성수동에 구축한 ‘소담상회 with 무신사’가 지난 6월초 시범 오픈 이후 한달여간 온·오프라인 누적 판매액 30억 원을 돌파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한 브랜드가 온라인에서도 거래액 성장세를 보인 만큼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이 효과를 내고 있다는 분석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담상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민간과 협업해 만든 O2O(Online to Offline) 플래그십 스토어다"라고 전했다. 올초에 민간 사업자로 참여한 무신사는 지난 6월 390여개 패션·뷰티 브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