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BBQ, 美 포틀랜드 다운타운점과 사우스이스트 포틀랜드도 오픈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미국 오리건 주(The State of Oregon)의 비버튼(Beaverton) 시에 ‘BBQ 비버튼점’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매장이 들어선 비버튼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의 본사 있는 곳이다. 비버튼은 안정적인 주거 환경과 주정부의 적극적 지원 등으로 반도체와 같은 IT기업들이 다수 입주해 첨단 기술 기업 클러스터(특정 산업과 관련된 기업과 연구소, 기관 등이 한곳에 모여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는 산업집적단지)인 ‘실리콘 포레스트’를 형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비버튼은 소득이 높고 가족 단위의 중산층 거주 비율이 높아 안정적인 외식 소
-
대상㈜ 종가, ‘헤드 인 더 클라우드 LA 2025’ 참가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 '헤드 인 더 클라우드 로스앤젤레스 2025'에 참가했다고 2일 밝혔다.이어 "글로벌 미디어 기업 ‘88라이징(88Rising)’과 콘서트 프로모터 ‘골든보이스(Goldenvoice)’가 주최하는 'HITC LA 2025'는 아시아계 아티스트의 음악과 다양한 아시아 문화를 소개하는 대규모 음악·문화 페스티벌이다"라며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을 비롯한 유명 아시아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무대와 함께, 글로벌 관람객들의 입맛을 겨냥한 다채로운 식음료 브랜드가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대상㈜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뉴욕 현지 레스토랑
-
LF 바버,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 부스 진행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된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에 참여해, 프로모션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바버는 음악 페스티벌과 특별한 인연을 지닌 브랜드다. 영국의 대표 록 페스티벌인 글래스턴베리(Glastonbury)에서는 ‘바버 재킷과 레인부츠’가 전통적인 페스티벌 룩으로 통할 정도로 상징적인 존재다"라며 "변화무쌍한 영국 날씨에 대응하는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바버 아이템은 페스티벌 마니아들에게 ‘필수템’으로 여겨져 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 바버는 이러한 헤
-
쿠팡, ‘세계 헌혈자의 날’ 맞아 임직원 헌혈 캠페인 동참
쿠팡이 올해도 임직원 헌혈 행사를 통해 생명 나눔의 가치를 이어간다.쿠팡 관계자는 "매년 6월 14일은 ‘세계 헌혈자의 날’로,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고 헌혈에 참가하는 사람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하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2일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과 함께 ‘쿠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라며 "이번 캠페인은 혈액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 ESG팀의 기획으로 이루어졌다"라고 말했다. 행사는 서울 쿠팡 잠실사옥 주변에 마련된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의 헌혈버스에서 진행됐다. 쿠팡 및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
[생활경제 이슈] AHC X ‘워터밤 부산 2025’ 티켓 프로모션 실시 外
AHC가 점차 더워지는 날씨 속에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부산 2025’에 고객들을 초청하는 ‘AHC 썸머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6월 3일부터 15일까지 AHC 자사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AHC의 여름 시즌 필수 아이템인 선케어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에 혜택을 더해 특별한 가격에 판매하며,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명(1인당 2매/만 19세 이상)에게 ‘워터밤 부산 2025’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다.워터밤 페스티벌은 시원한 물과 함께 펼쳐지는 K-POP 아이돌, HIP-HOP 가수, DJ들의 음악과 압도적인 비주얼, 화려한 퍼포먼스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행사로,
-
㈜오뚜기 프레스코, 토마토·미트 파스타소스 국제우수미각상 수상
㈜오뚜기의 ‘프레스코 토마토 파스타소스’와 ‘미트 파스타소스’가 지난 5월 27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5 ITI 국제식음료품평회 주최 ‘국제 우수 미각상’에서 3스타 만점에 각각 2스타와 1스타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국제식음료품평회(International Taste Institute, ITI)는 2005년에 설립된 글로벌 미각 평가 기관으로, 매년 전 세계 수천 개의 식음료 제품을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심사한다"라며 "전문 셰프·소믈리에 약 200명이 맛·향·시각 등 다섯 가지 요소를 종합 평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품평회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이에 프레스코 토마토 파스타소스는 선명한 레드 컬러 위에 바질·마늘·오레
-
컬리, 공식 소통 채널 ‘뉴스룸’ 선보여
컬리는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컬리 뉴스룸’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뉴스룸은 고객과 미디어, 투자자 등 컬리의 여러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소통 채널이다"라며 "뉴스룸에서는 컬리에 관한 정확한 정보는 물론 컬리를 다양한 각도로 경험하고 알아갈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컬리의 핵심 철학인 ‘좋은 것’을 위한 컬리만의 큐레이션 가치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뉴스룸은 △컬리소식 △프레스센터 △회사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컬리소식에서는 컬리 뉴스룸의 특색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다. ‘상품’, ‘피플’, ‘비즈니스’, ‘트렌드’ 등 세부 카테고리에 특화된 시리즈 콘텐츠를 직접
-
‘CJ더마켓’ AI 대화형 자연어 검색 서비스 “Fai(파이)” 서비스 시작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지난달 22일부터 생성형 AI 기술 기반의 ‘대화형 자연어 검색’ 서비스 ‘Fai(파이)’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키워드 중심 검색의 한계를 넘어, 소비자가 보다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건강한 식품을 탐색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라며 "‘Fai(파이)’는 식품(Food)과 인공지능(AI)의 합성어로, 식품 트렌드와 최신 기술을 접목해 개인화, 차별화된 고객가치 경험을 보다 강화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검색 기능이 상품명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는 ‘목적형 구매’에 최적화돼 있다면, ‘Fai(파이)’는 고객이 어떤 상품을 사야할지 잘
-
[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생활 밀착형 온라인 광고 4편 공개 外
제주삼다수가 MZ세대의 공감대를 겨냥한 신규 온라인 광고 4편을 공개했다. 종합편을 비롯해 운동, 요리, 육아 등 다양한 일상 속 순간을 테마로 한 이번 광고는 “믿으니까, 삼다수 좋아마심”이라는 메시지 아래, 물 선택에 대한 고민과 기준을 각자의 시선으로 풀어내며 언제 어디서나 믿고 마실 수 있는 물, 제주삼다수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한다.운동편에서는 육상 국가대표 김민지 선수가 운동 후에도 신뢰할 수 있는 물을 고르는 모습을 보여주며 “마시는 것까지가 운동”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요리편에서는 흑백요리사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가 “밥짓기, 은근히 어렵죠?”라는 말과 함께 “밥 지을 때 쌀보
-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 공동발대식 진행
CJ도너스캠프가 지난달 31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청소년들의 문화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2025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와 ‘대학생봉사단’의 공동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올해 출범 20주년을 맞이한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에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이자 대표 브랜드다. 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창작자로서 작품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문화 창작 활동의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창의·인성을 키우
-
동원F&B ‘동원 쯔유’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동원 쯔유’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동원 쯔유’는 남태평양 등 청정해역에서 잡은 신선한 참치를 5시간 이상 끓여 만든 농축액을 넣어 깊은 감칠맛을 냈다"라며 "이와 함께 100% 완도산 다시마와 국산 무·표고버섯을 함께 넣고 우려내 풍부한 풍미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쯔유’란 간장에 가다랑어, 다시마 등으로 조합해 요리에 감칠맛을 더하는 대표적인 소스다"라며 "주로 물에 희석해 먹는데, 농축 비율이 높을수록 적은 양으로 육수를 만들 수 있다"라고 말했다. 동원 쯔유’는 6배 농축 비율로, 소량으로도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활용이 가능하다.
-
애경산업 AGE20’S 얼티밋 세럼 글로우 파운데이션 선보여
애경산업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메쉬 쿠션 ‘얼티밋 세럼 글로우 파운데이션’(ULTIMATE SERUM GLOW FOUNDATION)을 출시했다.이어 "AGE20’S 얼티밋 세럼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도자기 반죽처럼 점도 높은 촉촉한 파운데이션이 메쉬망을 거치며 피부에 얇고 부드럽게 밀착돼 섬세하고 균일한 커버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라고 전했다. 또 "AGE20’S 얼티밋 세럼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99% 고순도의 글루타티온과 트라넥사믹애씨드 성분을 더한 ‘더블 브라이트닝 세럼’을 함유해 피부 잡티를 효과적으로 케어하며, 검고 붉은 피부 결점을 균일하고 깨끗하게 커버해 준다"라고 말했다. AGE20’S 얼티밋 세럼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본인의
-
홈플러스, ‘온열질환 예방키트’ 순차 지급
홈플러스가 직원들의 여름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온열질환 예방키트’를 순차 지급한다고 2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온열질환 예방키트’는 생수를 비롯해 탈수 예방을 위한 식염포도당, 배송기사 조끼에 소지해 열사병 방지를 돕는 아이스팩, 수분 및 전해질을 보충하는 이온음료 분말 등으로 구성됐다"라며 "홈플러스 온라인 배송기사와 주차 직원, 직원식당 근무자 등 약 2500여 명이 지급 대상이다"라고 전했다. 현장 직원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점검도 실시한다. 폭염 단계별 대응 및 조치 기준을 강화하고, 폭염경보 발생 시 각 점포별 담당자가 직원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긴급 재난문자 서비스도 운영
-
홈앤쇼핑,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 본격 도입
홈앤쇼핑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본격 도입하여 중소기업 제품 홍보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AI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활용해 제품 콘셉트에 맞는 가상 이미지를 제작하고, 이를 방송 화면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면서 시청자에게 제품의 매력을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게 전달하겠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촬영 인프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중소기업도, AI 기술 덕분에 고품질 영상과 다양한 연출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는 중소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물론, 판로 확대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홈앤쇼핑은 단순한 이미지 제공을 넘어서, 제품의 특장점을 강조하는 콘텐츠 제작에 힘
-
젝시믹스, "이너웨어 매출 200% 증가했다"
젝시믹스(대표 이수연)는 신규 이너웨어 ‘멜로우데이’ 라인업 출시 후 한 달간 관련 카테고리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200%이상 급증했다고 2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 4월 말 새롭게 선보인 ‘멜로우데이’는 아시안 여성의 체형과 사이즈에 맞춰 자연스러운 핏과 볼륨감을 구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심리스 언더웨어 라인이다"라고 말했다. ▲멜로우데이 후크형 브라, ▲멜로우데이 런닝형 브라, ▲멜로우데이 쇼츠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자연스러운 체형 보정과 부드러운 촉감, 가벼운 소재 등이 큰 호응을 얻으며 지속적인 수요가 이어진 덕분에 전체 이너웨어 매출에서 멜로우데이 라인 비중이 80%를 돌파했다.특히, ‘멜로우데
-
11번가,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11번가가 ‘2025 대한민국 여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본편’(이하, 숙박세일 페스타)에 동참한다.11번가 관계자는 "‘숙박세일 페스타’는 국내 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관의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라며 "11번가는 이번 ‘숙박세일 페스타’에서도 참여사 중 유일하게 중소여행사 연합지원 형태로 참여해, 특별 기획전 운영 및 추가 할인쿠폰 발급 등으로 중소여행사들의 판로를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먼저, 11번가는 2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전 지역 숙박상품 예약 시 사용 가능한 ‘숙박세일 페스타 3만원 할인쿠폰’(7만원 이상 결제 시)과 ‘숙박세일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6월 릴레이 할인전’ 실시 外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 강석원)가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빽다방·홍콩반점 등을 포함한 총 2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더본코리아 6월 릴레이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더본코리아는 소비자들의 외식 부담을 완화하고 가맹점 매출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6월에도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한다. 이번 행사 역시 300억 원 규모 상생 지원책의 일환으로, 모든 할인 및 홍보·마케팅 비용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한다.이번 ‘더본코리아 6월 릴레이 할인전’은 5월보다 더 풍성해진 혜택으로 돌아왔다. 6월 1일(일)부터 30일(월)까지 한 달간, 브랜드별로 요일에 맞춰 대표 메뉴를 최대 50% 할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