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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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신제품 ‘삼양1963’ 출시 기념해 성수동서 이색 옥외 광고 공개
삼양식품이 신제품 '삼양1963'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26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옥외 광고 활동을 진행한다.이번 '삼양1963' 옥외 광고는 수증기 장치를 활용하여 갓 끓인 라면에서 김이 피어오르는 모습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은 라면이 가진 따뜻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제품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전달하고, 소비자들이 감성적으로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기획했다.또한 이번 활동은 '삼양1963'의 주요 대상층인 2030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성수동 중심 상권에 광고를 배치했다. 삼양식품은 라면의 본질인 따뜻함을 내세운 옥외 광고를 통해 브랜드 노출 효과를 높이고, 2030세대와 접점을 확대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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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팽현숙·이봉원 제품 대상 기대평 이벤트 실시
홈앤쇼핑은 자사 대표 식품 브랜드인 ‘팽현숙 순대국’과 ‘이봉원 안창·토시살’을 주제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20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운영되며, 참여 고객 전원에게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추가로 각 제품별 추첨을 통해 특별 경품도 증정될 예정이다.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홈앤쇼핑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원하는 제품의 이름으로 문장을 시작해 기대평과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예시로 “이봉원 안창/토시살, 기대되는 맛에 쿠폰까지 받고 싶어요!”와 같은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홈앤쇼핑 관계자는 “팽현숙과 이봉원 셰프의 인기 상품을 향한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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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GRS,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3년 연속 최상위 등급 유지
롯데GRS가 서스틴베스트의 2025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AA를 획득하며 3년 연속 최고 등급을 유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총 1,299개 기업 중 AA 등급을 받은 곳은 전체 11.9% 수준인 154개사로 집계됐다.서스틴베스트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기업의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롯데GRS는 전년 대비 약 4점 상승한 96.76점을 기록하며 ESG 리스크 관리와 지속가능경영 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환경 부문에서는 생산 및 공정 관리 효율화가, 사회 부문에서는 인적 자원 관리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지배구조 측면에서는 이사회 구성과 활동,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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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단신]롯데호텔앤리조트, ‘김치 페스타’ 개최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오는 21일, 롯데호텔 서울 코스모노지 광장(야외 1F)에서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롯데호텔 김치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치의 날(11월 22일)’을 맞아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식품인 김치의 가치를 알리고, 더 많은 고객에게 롯데호텔 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롯데호텔 김치 페스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롯데호텔 김치 소포장 제품을 특별가로 판매하며, 대용량 할인 주문 접수도 가능해 김장 대신 김치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또한, 롯데호텔 리워즈 신규 가입 시 적립되는 500포인트(5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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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동태알탕 4천 세트 매진에 20일 특집방송 편성
NS홈쇼핑이 오는 20일 오후 4시 30분, 정호영 셰프와 협업한 '동태알탕'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지난 6일 첫 방송에서 4천 세트가 완판된 데 따른 후속 편성이다.신제품은 배에서 즉시 냉동한 선동 명태와 알을 주재료로 사용하며, 국내산 해산물과 채소로 우려낸 육수가 특징이다. 별도의 부재료 없이도 깊은 국물 맛을 내는 것이 강점으로, 간편한 조리법으로 다양한 메뉴 활용이 가능하다.NS홈쇼핑 관계자는 "첫 방송 당시 예상보다 높은 반응으로 추가 물량을 긴급 확보해 특집 방송을 마련했다"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로 겨울철 소비자 수요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제품 구성은 손질 동태, 알, 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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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8천만원 상금 걸린 남녀 통합 GTOUR 혼합 대회 개최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11월 22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남녀 프로골퍼 80명이 참여하는 통합 스크린골프 대회 '2025 샤브올데이 GTOUR MIXED' 4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총상금 8천만원 규모로 진행되며, 우승자에게는 1천 7백만원이 수여된다. 골프존이 주최하고 샤브올데이가 공식 후원하는 이번 경기는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컷 탈락 없이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치러진다. 골프존 관계자는 "티박스 설정만 남녀별로 차이가 있을 뿐, 나머지 조건은 정규투어와 동일한 환경에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참가자는 25시즌 정규투어와 이전 혼합 대회 성적을 기반으로 선발됐다. 남자부는 상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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킴스클럽, 5990원 이탈리아산 화이트 와인 '칸티네 파올리니 그릴로' 출시
킴스클럽이 이탈리아 시칠리아 지역에서 생산된 화이트 와인 '칸티네 파올리니 그릴로'를 5990원에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킴스클럽의 직수입 와인 브랜드 '모두의 와인' 시리즈의 확장으로, 약 1년 반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칸티네 파올리니 그릴로'는 시칠리아 토착 품종인 '그릴로'로 제조된 와인으로, 상쾌하고 청량한 맛이 특징이다. 킴스클럽 관계자는 "이탈리아 현지에서도 품질로 인정받는 칸티네 파올리니 와이너리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하게 됐다"며 "일상적인 식사와도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칸티네 파올리니는 1965년 설립된 시칠리아 대표 와이너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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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더하다 보리차·옥수수수염차' 패키지 리뉴얼로 기능성 강조
롯데칠성음료가 식이섬유 함유 차 음료 '더하다 보리차·옥수수수염차' 2종의 패키지를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변경은 건강 기능성 표시와 사용 편의성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리뉴얼된 패키지는 제품별 국산 곡물 이미지와 식이섬유 4.2g 함유 정보를 전면에 배치해 기능성 음료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용기 디자인은 각진 사각형에서 둥근 원형으로 변경되어 그립감이 향상되었으며, 투명 페트병을 적용해 시각적 깔끔함을 더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 변경으로 제품의 핵심 특징인 식이섬유 함유와 국산 곡물 사용 사실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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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카페쇼, '한 잔에 담긴 더 큰 커피 세상' 주제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서울카페쇼가 '한 잔에 담긴 더 큰 커피 세상'을 주제로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35개국 631개사가 참여해 커피 산업의 다양한 흐름을 선보인다.올해 서울카페쇼는 커피 한 잔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확장을 조명하며, 주요 산지 국가들과 세계 각국의 커피·차·디저트·원부재료·장비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인다. A홀에서는 신규 창업부터 브랜드 확장, 운영 전략까지 카페 산업 전반을 다루며, 실질적인 창업 아이템과 차별화 전략을 제시한다.B홀은 차, 디저트, 감성 굿즈 등을 통해 감성적 공간 연출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C홀에서는 다양한 산지의 원두를 시음하고 최신 장비를 직접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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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테라 구매 시 시즌권 증정 이벤트 실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19일 국내 대표 맥주 ‘테라’와 스키 리조트 ‘모나용평’의 협업을 통해 겨울 시즌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3년 연속 진행되는 협업으로,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목표로 한다.이번 이벤트는 ‘청정한 짜릿함이 스키장을 휘몰아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테라의 청정 이미지와 겨울 스포츠의 역동성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5개 스키장에서 이용 가능한 시즌권이 포함된 ‘테라 X 모나용평 경품팩’이 이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에서 한정 판매된다. 해당 제품은 테라 453mL 캔 8본입으로 구성되며, 구매 시 경품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하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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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유업 리서치, 국민 58.6% "매일 든든한 식사 못 해"
연세유업이 ‘내 안의 허전함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10대부터 50대 이상 남녀 2564명이 참여한 조사에서 응답자의 58.6%가 매일 든든한 식사를 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81.9%는 걱정과 불안으로 잠을 설치는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조사에 따르면 식사 시 ‘귀찮아도 요리한다’는 응답은 30.9%였으나, ‘배달음식을 시킨다’는 32.3%, ‘군것질로 대체한다’는 30.0%로 식사를 거르거나 간단히 해결하려는 경우가 많았다. 든든한 식사를 자주 하는 응답자는 41.4%였고, 거의 하지 않는 사람도 14.6%에 달했다.체력에 대한 질문에서는 주말에 하루 정도 외출 가능하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현재 자신의 에너지 상태를 50% 수준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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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용인시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10톤 기증
현대그린푸드는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기증한 김장김치 10톤은 수지노인복지관과 수지구 내 행정복지센터, 돌봄 기관 등 취약계층 1000여 가구에 전달된다.이 행사는 2012년 시작돼 14년간 꾸준히 이어져 왔으며, 누적 100톤의 김치가 소외된 이웃에 지원됐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지속해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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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그룹 글래드 호텔, 3분기 매출 275억·영업이익 94억 기록
DL그룹의 호텔 브랜드 글래드가 올해 3분기 사상 최고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매출은 275억 원, 영업이익은 94억 원으로 집계됐다. 서울 여의도, 강남 코엑스센터, 마포 등 주요 지점이 뚜렷한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면서 시장 기대를 웃돌았다.글래드 여의도는 내외국인 비즈니스 출장객과 호캉스 수요를 모두 흡수하며 높은 예약률을 기록 중이다. 여의도 벚꽃 축제, 불꽃 축제, 크리스마스 등 시즌 행사와 K-POP 공연 수요 증가가 매출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 강남 코엑스센터 또한 MICE 비즈니스와 관광객 수요 증가로 호실적을 보였고, 마포 지점도 K-컬처 성지로 자리 잡으며 방문객을 끌어모으고 있다.호텔 업계 관계자는 글래드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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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호주여행 프리미엄 상품 ‘하나팩 2.0’ 출시
하나투어가 호주관광청과 협력하여 ‘하나팩 2.0’이라는 새로운 여행상품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기존 패키지보다 자유로움을 강조하며, 별도 상담 절차 없이 즉시 예약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표적으로 시드니, 골드코스트, 멜버른, 퍼스, 태즈메이니아를 포함한 다양한 일정이 마련됐다.‘하나팩 2.0’은 가이드경비와 식사, 입장료 등 기본 옵션이 포함되어 있으며, 선택 관광과 자유 시간도 추가로 제공돼 여행자가 편하게 일정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상품은 프리미엄과 스탠다드로 구분되며, 프리미엄 상품은 오페라하우스 공연 관람, 고급 호텔 숙박, 와인 테이스팅 등 고급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이 관광객이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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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대학RCY와 함께 겨울맞이 나눔 봉사 활동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4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마을에서 교촌 바르고 봉사단과 대학RCY 봉사회 ‘촌스러버’와 함께 ‘치킨·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서는 난방이 어려운 가구에 연탄 600장을 전달하고, 55가구에 교촌치킨 60마리를 배포했다.봉사단과 촌스러버들은 지역 어르신들과 직접 만나 대화하며 정서적 돌봄도 병행했다. ‘촌스러버 프로젝트’는 2021년 시작한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올해는 전국에서 약 2700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해 5500마리의 치킨을 나눴다.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봉사단과 청년 봉사자들이 지역 사회 어려움을 살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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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마켓보로 ‘식봄’, 외식 사업자 위한 ‘싱싱배송’ 수도권 외 주요 권역 확장 外
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이 외식 사업자에게 최적화된 배송 서비스 ‘싱싱배송’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식봄은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상품별 최대 20%까지 할인되는 쿠폰 1만 2천 장을 발행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싱싱배송’은 외식 사업자가 여러 식자재 유통회사에서 상품을 주문해도 이를 한 번에 묶어 다음 날 아침까지 식당 냉장고에 신선하게 배송하는 식봄의 물류 시스템이다. 구매자는 배송비용을 절감하며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주문할 수 있다. 판매자는 별도 플랫폼 입점 없이도 소량 상품 판매가 가능해 판매 효율을 높일 수 있다.이 시스템은 CJ프레시웨이의 전국 물류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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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디에이치메디케어 신발 방수 스프레이 ‘안젖소’, 누적 판매 22만 개 기록 外
헬스·뷰티 전문기업 신발 방수 스프레이 ‘안젖소’가 누적 판매 22만 개를 돌파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안젖소는 우수한 방수 기능으로 눈, 비는 물론 각종 오염으로부터 신발을 보호하는 제품이다.2021년 출시된 안젖소는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온라인 플랫폼 방수 스프레이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특히 2024년 7만 개, 올해 11월 기준 4만 개 이상 판매되며 겨울철 어그 부츠 관리에 필요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안젖소는 양털이나 스웨이드 소재 신발을 집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발 세탁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주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 스프레이 한 캔으로 신발 약 4~5켤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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