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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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헬스케어 브랜드 ‘코지마’ 공식 입점
쿠팡이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코지마와 손잡고 주요 안마 제품의 로켓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회사는 이번 입점을 통해 마사지기부터 안마의자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코지마는 오랜 기간 국내 시장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한 브랜드”라며 “로켓배송을 통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이번 제휴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코지마는 신체 부위별 맞춤 기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관계자는 “안마의자는 가정용 헬스케어 제품으로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도 손쉽게 선택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공급망을 최적화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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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쉬코리아,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서 ‘프라이드 어워드’ 제정
러쉬코리아가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에서 ‘러쉬코리아 프라이드 어워드’를 신설해 첫 시상을 진행했다. 이번 상은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의 가치를 주제로 한 영화에 수여되는 특별 부문으로, 문화예술을 통해 사회적 연대와 인식 확산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첫 수상작은 양엄지 감독의 문 좀 열어보세요로 선정됐다. 작품은 사회적 편견 속 개인의 관계와 정체성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심사위원단의 주목을 받았다. 행사 관계자는 “영화가 가진 서사의 깊이와 표현의 진정성이 심사 기준과 부합했다”고 설명했다.러쉬코리아는 올해 초 주요 제품명을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을 상징하는 이름으로 교체하며 인권 존중의 가치를 명확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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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친환경차 도입 성과로 정부 포상
롯데칠성음료가 ‘2025 한국에너지대상’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기업이 전기차 도입을 통한 온실가스 저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롯데칠성음료는 물류 차량과 업무용 차량을 단계적으로 전기차로 전환하고, 전국 주요 거점에 충전 인프라를 확대해왔다. 회사 관계자는 “탄소 배출을 줄이는 것은 제품 생산뿐 아니라 물류 전 과정에서 중요한 과제”라며 “친환경 차량 운영이 완전히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기업의 차량 운영 모델을 전기차 중심으로 개편한 사례는 국내에서도 아직 많지 않다. 관계자는 “환경 경영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 중심의 실천 방안에 집중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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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겨울 신메뉴 ‘빕스 윈터 파티’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패밀리레스토랑 빕스가 겨울 시즌을 맞아 ‘빕스 윈터 파티’ 테마를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육류와 해산물을 중심으로 연말 모임 수요에 맞춘 구성이다.CJ푸드빌은 최근 경상남도와 고성군이 추진한 지역 상생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고성산 가리비를 활용한 메뉴를 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역 농축수산물을 적극 반영해 새로운 식재료의 맛과 품질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새로운 스테이크 메뉴에는 해산물 재료가 결합돼 다양성을 더했다. 관계자는 “고객의 식사 경험을 단순한 외식에서 한층 다채로운 미식 체험으로 확장하는 것이 이번 겨울 테마의 핵심”이라고 말했다.빕스는 향후 시즌별 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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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특허 유산균 HP7 소화 기능 개선 연구 성과
hy가 특허 유산균 HP7의 소화 기능 개선 효능을 확인하고 관련 연구 논문을 SCI급 국제학술지에 발표했다. 이 종균은 식물 유래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로, 사균체 형태에서도 신체에 유익한 효과를 보였다.이번 연구는 동물 실험을 통해 HP7 사균체 투여가 위장 운동 회복과 내용물 배출 기능 개선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했다. 회사 관계자는 “소화 관련 호르몬과 효소 분비가 개선됐고, 조직의 운동성 증가와 염증 인자 감소도 확인됐다”고 설명했다.hy는 해당 기술에 대한 특허와 국제특허출원을 완료하며, 국내외 연구 데이터 축적을 이어가고 있다. 김주연 신소재개발팀장은 “원료의 새로운 기능성을 지속적으로 탐구해 프로바이오틱스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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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해물 풍미 신제품 ‘롯데햄 X 오잉’ 출시
롯데웰푸드가 육가공 브랜드 롯데햄과 해물맛 스낵 브랜드 오잉을 결합한 신제품 2종을 내놨다. 신제품은 오잉 특유의 시즈닝과 오징어를 조합해 해물의 맛과 육류의 식감을 동시에 강조했다.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제품에 해물 풍미와 육가공 기술을 접목해 미각 경험을 넓혔다”며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소비자 선택 폭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최근에는 단백질 함량을 제품 전면에 표시하는 제도를 도입하며 영양 정보의 투명성을 높였다. 관계자는 “육가공 식품이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단백질 섭취원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인식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식감·영양·편의성 중심의 제품 개발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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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웰케어, 동결건조 채소 분말 ‘유기농 컬리케일 100’ 출시
CJ웰케어가 신제품 ‘유기농 컬리케일 100’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폴란드산 유기농 컬리케일 원료를 영하 50도에서 동결건조해 성분 손실을 최소화한 분말 스틱형 채소식품이다.CJ웰케어 측은 “자연 그대로의 원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품화했다”며 “품질 관리 전 과정에서 안전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인증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제품은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유기농 인증과 품질검사를 거쳤으며, 스틱 포장 형식으로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회사는 “편의성과 신뢰성을 모두 만족하는 채소식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CJ웰케어는 향후에도 안전성과 영양 성분 중심의 신제품 개발을 이어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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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 이천 설성면에 60kg 한돈 기부하며 김장 나눔 행사 진행
도드람양돈농협은 최근 이천시 설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나누기’ 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성면 새마을남녀협의회가 주최했으며, 도드람 자회사 디에스피드 임직원들이 3년 연속 동참해 지역 사회와 협력했다.참여자들은 약 700포기 배추로 김치를 담가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구 등 200여 세대에 전달했다. 디에스피드 측은 “올해 지원 대상 규모가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며 “지역 내 취약 계층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도드람 조합장 박광욱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면서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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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세븐일레븐, ‘맛제일’ 간편식 4종 공동 개발
세븐일레븐은 CJ제일제당과 협업해 신규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소비자 수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로 해석된다.양사는 오는 19일부터 ‘맛제일’ 시리즈 4종을 시장에 내놓는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동원F&B와 협업한 ‘총동원’ 시리즈로 매출 상승 효과를 경험한 바 있다. 당시 제품은 출시 2주 만에 최대 2배 판매 증가율을 기록하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기여했다.이번 협업 배경에는 소비자 조사 결과가 주요하게 작용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간편식 구매 결정 요인으로 맛과 품질이 최우선으로 꼽혔다”며 “이미 검증된 CJ제일제당의 브랜드 역량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제품을 기획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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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연말 맞이 리빙용품 대규모 할인 행사 ‘와우더리빙쇼’ 개최
쿠팡은 연말을 앞두고 가구, 주방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수천 가지 리빙 아이템을 할인 판매하는 ‘와우더리빙쇼’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홈파티 준비 고객을 겨냥해 기획됐다.행사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특가와 프리미엄 세일이 진행되며, 쿠팡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SNS에서 주목받은 상품을 모은 ‘숏츠 인기 상품’ 테마관도 별도로 운영된다.이상욱 쿠팡 키친 부문장은 “연말 식탁을 위한 프리미엄 주방용품부터 한정 수량 특가 상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전했다. 또한 “쿠팡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할인 상품을 확인하고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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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네치킨, 필리핀 1호점과 연계한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제작 후원
굽네치킨 운영사 지앤푸드(대표 홍경호)는 19일 필리핀 전역 130여 개 극장에서 개봉 예정인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Finding Santos)> 제작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한국과 필리핀의 역사적 유대를 조명하는 문화적 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영화 <산토스를 찾아서>는 한국-필리핀 수교 76주년 및 필리핀군의 6·25 전쟁 참전 75주기를 기념해 제작된 합작 작품이다. 주인공 ‘우진’(장태오 분)이 필리핀 참전용사 ‘산토스’와의 인연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그린 휴머니즘 로맨틱 코미디로, 양국 간 교류의 의미를 재조명한다.지앤푸드 관계자는 “영화가 양국 간 역사적 인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점에 공감해 후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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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함태호재단, 'Next-Gen Food Tech & Nutrition Symposium' 개최
오뚜기함태호재단(이사장 함영준)은 제1회 『Next-Gen Food Tech & Nutrition Symposium』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전국 22개 대학과 오뚜기 중앙연구소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재단이 후원한 첨단강의실 플랫폼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이번 심포지엄은 AI, 지속가능성, 식품안전 등 미래 식품산업의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최신 연구 동향과 산업 적용 가능성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함영준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첨단강의실 기반 학술 교류가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실용적인 논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첫 번째 세션 '차세대 식품 기술의 융합'에서는 이화여대 도한솔 교수의 진행으로 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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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C, 리버시블 카디건과 베스트로 겨울 패션 아이템 출시
BYC(대표 김대환)는 추운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는 리버시블 카디건과 베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2종은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멀티 패션 아이템으로, 변덕스러운 날씨에 활용도가 높다.리버시블 카디건과 베스트는 퀄팅 원단과 양털 덤블링 소재를 양면에 적용해 앞뒤로 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퀄팅 원단은 생활방수 기능이 탑재되어 실용성을, 양털 소재는 포근함을 제공한다. 또한 양손 포켓과 똑딱이 버튼 디자인으로 편의성을 강화했다.BYC 관계자는 "최근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면서 보온성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리버시블 신제품으로 다양한 겨울 코디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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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조호바루에서 영어캠프 프로그램 론칭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싱가포르 지사와 조호바루 사무소가 기획한 '조호바루 영어캠프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는 싱가포르 인근 지역으로 영어 교육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캠프 장소로 적합하다"며 "안전한 환경과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조호바루 유일의 어학원 라이선스 보유 기관인 '리더스 아카데미'와 명문 국제학교 '래플스 아메리칸 스쿨'과 협력해 운영된다. 2026년 1월 10일, 17일, 31일과 2월 14일 출발 일정으로, 참가자는 3~6주 어학원 과정 또는 2주 국제학교 체험 프로그램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초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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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GRS, 에너지 효율 향상 공로로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표창 수상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기후에너지환경부의 '2025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에너지 효율 향상 공로로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에너지 절약 문화 조성과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환경 구축에 기여한 결과로 전해졌다.롯데GRS는 전국 약 2,000개 점포에 에너지 절약 운영 지침을 공지하고, 본사 사옥에 고효율 냉난방기를 도입하는 등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한국에너지공단과 협력해 전개한 '온도주의 캠페인'을 통해 약 88만 명의 에너지 절약 인식을 제고하는 성과를 올렸다.롯데GRS 관계자는 "에너지 절감과 효율적 사용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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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플라스틱 밀폐용기로 12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플라스틱 밀폐용기 부문에서 12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주관하는 이 제도는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상품을 인증하는 제도로, 락앤락은 기술 혁신과 제품 안전성을 인정받아 장기 선정 기록을 이어갔다.락앤락은 4면 결착 방식의 밀폐용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며 주방용품 시장에 혁신을 가져왔다. 폴리프로필렌(PP), 트라이탄, 내열유리,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최근에는 ‘프레쉬 마에스트로 진공용기’와 ‘락앤락 프레쉬 올 트라이탄’ 등을 출시해 기능성을 강화했다.특히 ‘프레쉬 올 트라이탄’은 용기 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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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네치킨, 필리핀 1호점 연계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제작 후원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 운영사 지앤푸드(대표 홍경호)는 필리핀 전역에서 개봉 예정인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Finding Santos)> 제작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한국과 필리핀의 역사적 유대를 조명하는 문화 교류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영화 <산토스를 찾아서>는 한국-필리핀 수교 76주년과 필리핀군의 6·25 전쟁 참전 75주기를 기념해 제작된 합작 작품이다. 한때 K-POP 스타였던 주인공 ‘우진’(장태오 분)이 한국전쟁 당시 자신의 할머니를 구해준 필리핀 참전용사 ‘산토스’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그린 휴머니즘 로맨틱 코미디다.작품 속에서는 주인공 일행이 필리핀 1호점인 보나파시오점에 방문해 굽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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