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LF 바버, ‘마가렛 호웰’과 세번째 협업 컬렉션 공개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는 영국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마가렛 호웰(MARGARET HOWELL)’과 함께한 세번째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LF 관계자는 "전통과 현대, 클래식과 미니멀리즘이 조화를 이루는 이번 컬렉션은 올 가을 절제된 심플함을 바탕으로 세련된 스타일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자이너 마가렛 호웰이 1970년대에 셔츠를 만들면서 시작된 ‘마가렛 호웰’은 영국 특유의 모던함과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다"라며 "특히 유행에 휩쓸리지 않는 타임리스한 감성과 절제된 실루엣은 감각적인 여성 고객층의 두터운 지지를 얻고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카마’ 퍼퓸 30주년 맞아 한정판 라벨 선보여 外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1995년 브랜드 창립과 함께 탄생한 ‘카마(KARMA)’ 퍼퓸 30주년을 맞아, 한정판 라벨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카마’ 퍼퓸은 러쉬의 공동 창립자 마크 콘스탄틴(Mark Constantine)이 브랜드 창립과 함께 처음으로 선보인 향기로, 파촐리와 오렌지가 어우러져 시트러스하면서도 스파이시한 독창적인 향이다. 자유분방한 히피 문화와 1970년대 런던 켄싱턴 하이 스트리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으며, 30년 동안 꾸준히 전 세계 고객들에게 사랑받아 왔다.‘카마’ 향기는 퍼퓸을 넘어 솝, 샤워 젤, 마사지 바, 보디 로션, 스파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장되며 러쉬의 대표 향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
폰타나, ‘나폴리 토마토 저당 파스타소스’ 출시
폰타나가 지중해 햇살을 듬뿍 받고 자란 토마토로 만들어 맛이 더 깊고 진한 ‘나폴리 토마토 저당 파스타소스’를 새롭게 선보인다.폰타나 관계자는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춰 100g당 당류는 3g, 지방 1.6g, 열량은 45kcal로 줄인 저당∙저지방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차별화된 원재료와 유럽 본고장 레시피로 국내 서양식 시장을 선도해온 폰타나는 최근 유럽 정통의 풍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당과 지방, 칼로리 부담은 획기적으로 줄인 ‘로우(Low)’ ‘제로(Zero)’ 스펙 제품들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폰타나 나폴리 토마토 저당 파스타소스’는 100% 지중해산 토마토를 아낌없이 넣어 입안 가득 퍼지는 진한
-
대상 청정원, ‘오븐에 구워 담백한 햄’ 선보여
대상 청정원이 신제품 ‘오븐에 구워 담백한 햄’을 출시했다.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최근 집밥 수요가 증가하면서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도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맛을 낼 수 있는 식재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그 중에서도 햄은 풍부한 맛과 높은 활용도, 간편한 조리 방법 등을 앞세워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식재료로 손꼽히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청정원은 직화 공정으로 불맛 풍미를 더한 차별화된 사각햄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신제품 ‘오븐에 구워 담백한 햄’은 국내산 돈육을 83% 이상 함유하고 있어 진한 고기의 맛과 풍부한 식감을 자랑한다"라며 "무엇보다 240도 고온에서 짧은 시
-
애경산업, 세계화장품학회서 연구성과 발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프랑스에서 열린 ‘2025 세계화장품학회’에서 연구성과 2건에 대한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학회에서 △피부 투과가 어려운 효능 성분의 피부 전달을 돕는 기술과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다크닝·지속력 개선을 돕는 기술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했다"라며 "해당 2건의 연구성과는 애경산업의 신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의 핵심 기술로 활용 예정이며, 국내 제품 적용 확대 및 기술 보호를 위한 특허 등록과 출원 진행 절차를 마쳤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계화장품학회는 화장품 과학 및 기술 분야에서 국제 협력을 전담하는 세계적인 학회로, 81개국 5
-
라이온코리아, ‘참그린 트루워시 어드밴스 액체세제’ 리뉴얼
라이온코리아가 식기세척기 액체세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참그린 트루워시 어드밴스 액체세제’를 선보였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참그린 식기세척기 전용 액체세제’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리뉴얼 출시한 것으로, 과일과 채소까지 세척할 수 있도록 기능은 확대하면서 편리한 액체 제형과 강력한 세척력은 그대로 유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뉴얼을 통해 성분 구성을 변경해, 식기와 과일∙채소까지 세척이 가능해졌다"라며 "음식을 담는 그릇과 직접 섭취하는 과일, 채소를 씻는 제품인 만큼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와 식품용 거품조절제를 함유했으며, 예민하게 관리해야 하는 아이용 식기에도 사용할
-
이디야커피, 모바일 게임 ‘헬로 타운’과 배달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가 모바일 게임 ‘헬로 타운’과 손잡고 배달앱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헬로 타운’은 스프링컴즈가 개발한 경영형 퍼즐 게임으로, 유저가 주인공이 돼 마을을 꾸미고 상권을 키워가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라며 "퍼즐에 가게 운영, 건물 업그레이드, 캐릭터 성장 요소를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귀여운 그래픽과 생활 밀착형 스토리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헬로 타운’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일상 속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새롭게 선보인 ‘헬로 타운 세트’는 아메리카노, 아망추 등 인
-
[생활경제 이슈] 폴란드우유 ‘뮤·매도우 스타’, 국내 진출 外
폴란드 바르트 밀크사가 자사의 프리미엄 우유 브랜드 ‘뮤(Mu)’와 ‘매도우 스타(Meadow Star)’를 국내에 선보였다. 바르트 밀크는 이들 제품을 식품제조업체와 유통업체는 물론 호텔, 레스토랑, 베이커리 카페, 온라인몰 등을 통해 직접 공급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바르트 밀크의 ‘뮤’와 ‘매도우 스타’는 유럽에서 ‘식료품계의 샤넬’로 불릴 정도로 고급 브랜드로 꼽힌다. 과거 유럽 황실과 최고급 호텔·레스토랑에서 사용돼온 전통과 명성이 뒷받침되고 있으며, 지금도 일반 슈퍼마켓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현재 유럽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라떼 제조용 원유로 쓰이고 있다.국내 출시 제품은 모두 멸균우
-
노랑풍선, ‘옐로LIVE’서 ‘두바이&아부다비’ 상품 공개
노랑풍선은 18일 오후 7시 자사 앱과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두바이&아부다비’ 패키지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두바이와 아부다비는 초고층 빌딩과 최첨단 도시 인프라, 사막과 해양이 어우러진 자연 풍경, 이슬람 문화와 예술적 건축미까지 경험할 수 있는 중동의 대표 여행지로, 이번에 옐로LIVE를 통해 선보이는 '두바이&아부다비 5/6일' 상품은 국적기인 대한항공 직항편을 이용해 편안한 비행경험을 제공하며, 두바이 시내에 위치한 월드체인 4성급 호텔 연박과 ▲한식 ▲태국식 ▲중식 등 다양한 특식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아름
-
무신사, 'MNFS' 6기 15팀 선발 진행
무신사가 패션 브랜드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Musinsa Next Fashion Scholarship, 이하 MNFS)’ 6기 선발을 마치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돌입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8월부터 진행한 MNFS 6기 공개 모집 과정을 통해 15팀(23명)을 최종 선발했다"라며 "지난 17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본사 무신사 성수 N1에서 장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상반기에 MNFS 지원 자격과 관련해 패션 전공자 외에도 브랜드 론칭 경험이 있는 비전공자까지 기회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프로그램을 개편했다"라며 "그 결과 6기 선발 과정에서 패션 비전공자 외에도 해외
-
풀무원푸드머스, ‘어린이 식생활 개선 토크쇼’ 진행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어린이 식생활 개선 토크쇼’를 마쳤다고 18일 밝혔다.풀무원푸드머스 관계자는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고자 작년부터 식생활안전관리원과 함께 ‘어린이 식생활 개선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취지에 맞춰 풀무원푸드머스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각각 서울 풀무원푸드머스 본사와 풀무원푸드머스 대전, 부산 오피스에서 ‘어린이 식생활 개선 토크쇼’를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 식생활 및 알레르기 전문가인 한영신 박사, 분당차병원 가정의학과 허양임 교수, 안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유영희 부센터장 등 여러 전문가
-
롯데百, 예술과 주류의 경계 허무는 협업 연이어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예술과 주류의 경계를 허문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특히 올해 추석에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강화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3년부터 매해 예술을 입은 와인 선물세트를 꾸준히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라며 "2023년 ‘미켈레 키아를로X박선기’, 2024년 ‘돈 멜초X김환기’가 대표적으로, 올해는 아트 콜라보 프로젝트를 위스키로 확장해 위스키 수집가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특별한 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추석 선물세트로는,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기원(KI
-
롯데온, 추석기획전 ‘온마음 추석’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한가위를 앞두고 28일까지 추석 선물 기획전 ‘온마음 추석’을 진행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상품 카테고리별, 금액대별로 상품기획자(MD)가 직접 선정한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라며 "대표제품인 자연맛남, 굴비가, 광천김, 애경, 한율 등은 구매 가격대별로 엘포인트(L.POINT)를 추가 적립받는 혜택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획전에 참여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30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과 백화점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5만 원을 중복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준비했다"라며 "온앤더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3만 원을 추가로 할인하는 중복 쿠폰
-
세븐일레븐, 겨울 먹거리와 방한용품 강화
세븐일레븐은 따뜻한 간식과 방한용품 등 동절기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발생함에 따라 동절기 상품들을 잇달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 들어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기온에 동절기 관련 상품 매출이 상승하기 시작했다. 세븐일레븐의 군고구마, 어묵 상시 운영점의 이달 매출(9/1~17)이 전월대비 각각 15%, 20% 뛰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편의점 동절기 상품은 대체로 10월부터 수요가 본격화된다"라며 "이에 세븐일레븐은 오는 22일 동절기 대표 간식인 군고구마, 어묵 5종, 그리고 붕어빵 3종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군고구마는 촉촉하고 당도 높은 베니하루카 품종을 사용해 꿀고구마라고도 불리며 부드
-
BGF리테일,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진행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경찰청, 아동권리보장원,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오는 10월 24일까지 ‘제 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BGF리테일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처음 시작된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생활 속 안전 수칙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더 나아가 사회 전반에 아동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모전은 생활 속 아동 안전, 아동 실종 예방, 아동 학대 예방 등 세 가지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참가자는 ▲생활 속 아동 안전: 아동 안전을 지켜주는 고마운 장소와 사람 찾아보기, 길을 잃은 아이의 감정 표현하기 ▲아동
-
롯데마트, 비파괴 당도선별과 AI 선별 시스템으로 과일 품질 보증
롯데마트는 ‘실패 없는 신선 장보기’를 목표로 하는 ‘신선지능’ 프로젝트를 통해 과일 선별 기술과 품질 검증 체계를 지속 강화해왔다고 18일 밝혔다.롯데마트 관계자는 "품질 전략의 일환으로, 비파괴 당도선별이 가능한 모든 과일에 대해 100% 당도선별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사과·참외 등 11개 품목을 대상으로, 원물을 자르지 않고 빛(근적외선)으로 당도를 측정해 기준치 이상의 상품만 매장 입고를 허용하는 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당도선별을 진행하지 않는 샤인머스캣까지 100% 당도선별을 진행해, 과일의 균일한 품질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당도선별에 그치지 않고, AI 선별 시스템을 도입해
-
풀무원, 러너블과 공동 마케팅 실시
풀무원은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이 러닝 플랫폼 ‘러너블’과 러너 맞춤 식단을 출시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러너블은 전용 플랫폼을 통해 대회 참가, 기록 공유, 커뮤니티 활동, 러닝용품 구매까지 러너의 모든 여정을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소셜 러닝 플랫폼"라며 "국내 대표 마라톤 대회인 ‘2025 JTBC 서울마라톤’ 등을 주최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가을 마라톤 시즌을 맞은 러너들이 영양 균형 잡힌 맞춤 식단을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자인밀은 생애주기별 맞춤 영양 솔루션을 제공하며 쌓아 온 식단 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