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동서식품, 세계 환경의 날 맞아 환경단체에 기부금 전달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환경 보호 단체에 전달했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기후 변화 대응과 자연환경 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라며 "기부금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체인지메이커, 휴먼인러브, 환경재단 등 여러 환경단체로 전달되어 각 단체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체인지메이커에서는 도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나무 식재, 휴먼인러브는 해변 및 수중 쓰레기 수거, 환경재단은 갯벌 도요새 서식지 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요마트 상반기 결산전’ 진행 外
요기요의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오는 7일까지 상반기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한정 특가로 선보이는 ‘요마트 상반기 결산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지난 5월에 진행한 요기요 3주년 이벤트에 이은 두 번째 고객 감사전으로, 상반기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상품을 엄선해 특별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요기요는 상반기 동안 고객에게 높은 선택을 받은 TOP10 인기 브랜드 상품을 중심으로 한 특가 기획전을 통해, 실속 있는 장보기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이번 특가전에서는 △나뚜루 파인트 전품목 50.0% △필리핀산 Dole 바나나 40.2%, △CJ 햇반 작은공기 34.7%, △농심 올리브짜파게티 20.0% 할인 등 고
-
한국맥도날드, 크리미 파마산 버거 선보여
한국맥도날드가 신제품 ‘쿼터파운더 치즈 크리미 파마산’, ‘1955 크리미 파마산’을 선보인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2종은 기존 ‘쿼터파운더 치즈’, ‘1955 버거’에 크리미하고 진한 파마산 소스와 바삭한 어니언 후라이가 더해져 입안 가득 풍성하게 느껴지는 바삭함을 선사한다"라며 "두 메뉴 모두 두툼한 순쇠고기 패티가 사용돼 풍성한 육즙과 진한 고기 맛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품별로 특징을 살펴보면, ‘쿼터파운더 치즈 크리미 파마산’은 기존 쿼터파운더 치즈의 진한 고기 맛에 풍부한 파마산 치즈 소스와 바삭한 어니언을 더해 고급스러운 깊이를 가미했으며, ‘1955 크리미 파마산’은 버거 특유
-
LF 질스튜어트뉴욕, 수영복 라인업 확대한다
LF의 질스튜어트뉴욕(JILLSTUART NEWYORK)이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여성 수영복 컬렉션을 출시하고, LF몰에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LF 관계자는 "질스튜어트뉴욕이 도시적인 감성에 리조트 무드를 더한 수영복 컬렉션을 선보인다"라며 "지난해 처음 출시한 수영복 컬렉션이 단기간 내 품절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뜨거운 반응을 기록함에 따라, 지난 시즌보다 스타일을 확대해 총 7가지의 다채로운 제품군으로 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질스튜어트뉴욕은 ▲모노톤 중심의 세련된 색감 ▲범용성 높은 디자인 ▲활용도와 실용성을 강점으로 하는 차별화된 수영복 컬렉션을 앞세워 리조트 웨어 및 여름 시즌 제품군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순수 프리미엄 더 퍼스트’ 출시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한층 더 도톰하고 부드러운 4겹의 프리미엄 화장지 ‘깨끗한나라 순수 프리미엄 더 퍼스트’를 출시했다.깨끗한나라는 도톰한 화장지를 원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자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개발을 이어왔으며, 그 결과 4겹 프리미엄 화장지를 선보이게 됐다.‘깨끗한나라 순수 프리미엄 더 퍼스트’는 더 고급스럽고 편안한 일상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도톰하고 부드러운 프리미엄 화장지를 선호하는 고객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기존 출시했던 ‘순수 프리미엄’ 3겹 제품보다 한 겹을 더해 더 단단한 강도와 도톰함을 구현했으
-
농심, 제철 햇수미감자로 수미칩 생산 돌입
농심이 초여름 햇감자 수확철에 맞춰, 오는 19일부터 국산 햇수미감자로 수미칩 생산에 들어간다. 농심 관계자는 "수미칩은 1년 내내 국산 수미감자만을 사용하는 스낵으로, 농심은 충남 · 경북 · 전북 등에서 수미감자를 매년 구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첫 햇감자 수미칩 생산에 맞춰 패키지도 새롭게 바꾼다"라며 "기존 한자로 표기했던 수미칩(秀美칩) 제품명을 한글로 바꾸고, 지방 함량 25% 저감(자사 포테토칩 대비)과 국산 수미감자 사용 등 핵심 특징을 전면에 강조한 디자인을 적용했다"라고 말했다. 소비자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12일 자사몰 ‘농심몰’에서 수미칩과 캐릭터 ‘감톨이’ 키링 세트를 예약 판매한다.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여름 휴가철 맞이 콤부차 럭키박스 이벤트 진행 外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하나투어와 함께 티젠 콤부차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이마트에서 하나투어와 함께 선보인 티젠 콤부차 럭키박스를 구입하고 제품 안에 동봉된 응모권 내 QR코드를 통해 100% 증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이번에 선보인 티젠 콤부차 럭키박스는 여름철 수분 충전에 최적인 상큼한 콤부차 베스트 플레이버 4종으로 구성했다. 상큼한 레몬즙과 청량한 발효 탄산이 잘 어우러져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콤부차 레몬'과 당류 제로 매실로 걱정 없이 건강하게 식후 즐기기 좋은 '콤부차 매실', 그리고 상큼한 피치와 파인애플 맛이다.6월 9일부
-
CJ제일제당, 포장재 자원순환 활성화 위한 햇반 용기 업사이클링 업무협약 체결
CJ제일제당은 플라스틱 재활용 기업 승진케미칼과 포장재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CJ제일제당은 햇반 용기 회수체계 구축 및 운영 지원을, 승진케미칼은 회수한 용기의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화 등 햇반 용기 업사이클링 활동 안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와 연계해 CJ제일제당은 고객이 직접 돌려보낸 햇반 용기를 활용해 DIY 시계를 만드는 임직원 봉사활동도 진행한다.승진케미칼은 지역자활센터에서 수거 후 분리·세척한 햇반 용기를 받아 플라스틱 원료로 재가공하고, CJ제일제당은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보다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업
-
[생활경제 이슈] 면사랑, ‘여름면 한 그릇 요리대회’ 개최 外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6월 5일부터 22일까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여름면 한 그릇 요리대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무더운 계절을 맞아 소비자들이 여름면을 주제로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하고 공유함으로써, 시원하고 특별한 여름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단순한 제품 소비를 넘어 ‘직접 만들고 나누는 경험’을 통해 면요리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함께 여름면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한다. 면사랑은 지난해 7월과 11월, 각각 녹차메밀면과 냉동 스파게티면을 활용한 ‘랜선요리대회’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후 시즌에 맞춘 면 제품을 활용한 ‘소소한 요리대회’를 이어왔으며, 이
-
해태아이스, 저당 아이스크림 ‘로우슈거데이’ 선보여
해태아이스가 저당 아이스크림 ‘로우슈거데이(Low Sugar Day)’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해태아이스 관계자는 "로우슈거데이는 ‘당은 가볍게, 나의 하루는 즐겁게’라는 콘셉트가 담긴 프리미엄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이다"라며 "알룰로스를 활용하여 제품 1개당 당 함량은 2.2g으로 설계해 당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높은 유지방 함량으로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로우슈거데이는 ‘바닐라’와 ‘딸기’ 2종으로 각각 풍부한 바닐라 맛과 부드럽고 상큼한 딸기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무당 초코 코팅 겉면에 아몬드 분태가 첨가되어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해태아이스는 이번 저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위조 제품 유통 관련 소비자 주의 당부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위조 제품이 온라인에서 유통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소비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동국제약은 최근 일부 오픈마켓을 중심으로 센텔리안24 주요 제품인 △마데카 크림 액티브 스킨 포뮬러, △더 마데카 크림, △멜라캡처 앰플 프로 등의 위조품이 유통되고 있는 사실을 확인했다.해당 위조 제품들은 정품과 유사한 외관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이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특히, 정확한 성분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제품을 피부에 직접적으로 사용할 경우 피부에 심각한 악영향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동국제약은 현재 유통중인 위조 제품과 정품의 차이를
-
교촌에프앤비, 이주배경 성인학습자 교육·정착 협약 체결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경희사이버대학교, 사단법인 이주민센터 친구와 산학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이주배경 성인학습자의 교육 기회 확대 및 한국 사회 정착 지원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교촌 관계자는 "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외식조리 체험 ▲한국 문화 체험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주배경 성인학습자의 역량 강화와 원활한 사회 적응을 지원 하고,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모델 개발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각 기관은 이주배경 성인학습자가 국내에서 안정적으로 교육받고 정착할 수 있도록 ▲대학 학위과정 협력 ▲사회 진출 확대를 위한 상담 ▲한
-
‘누트라코스 액티브배 직장인 골프대첩’ 진행
누트라코스(NUTRAKOS)가 전국 직장인을 위한 특별한 골프 대회 ‘누트라코스 액티브배 직장인 골프대첩’을 개최한다. 누트라코스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국내 최대 골프 플랫폼 ‘쇼골프(SHOWGOLF)’의 체험단 이벤트와 연계되어, 직장인 골퍼들의 참여 기회를 넓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는 누트라코스의 신제품 ‘액티브 데일리 엑셀러레이터샷’ 출시를 기념해 기획되었으며, 단순한 골프 이벤트를 넘어 기업 간 자존심을 건 ‘직장인 골프 대항전’으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실력과 팀워크, 그리고 기업의 명예가 어우러지는 본 대회는 진정한 ‘일잘러 골퍼’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5월 30일 시작된 접수는 단
-
골프존, 싱가포르서 복합 디지털 골프센터 2개점 동시 오픈
골프존(대표이사 최덕형)은 지난 5월 31일 싱가포르 NTUC Club 및 Ellipsiz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Downtown East(다운타운 이스트) 및 Orchid Country Club(오키드 컨트리 클럽)에 대형 프리미엄 골프 시뮬레이터 센터 2개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NTUC Club 산하의 UPlay Ventures 유한회사와 Ellipsiz사의 자회사인 E Golfing 유한회사가 공동 주도한 사업으로, ‘GreenBox by My Golf Kaki’ 브랜드 하에 운영되는 복합 골프 공간이다"라며 "My Golf Kaki는 12,000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비회원제 골프 커뮤니티로, 골프 대중화와 포용성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골프 프로그
-
[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제주의 선물 in 여주’ 팝업스토어에서 브랜드 체험 부스 운영 外
제주삼다수가 오는 6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리는 [제주의 선물 in 여주]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알리는 고객 체험 행사를 펼친다.제주특별자치도와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이 공동 주최하는 본 행사는, 제주의 대표 특산품과 브랜드가 한 자리에 모여 제주 고유의 감성을 전달하는 자리다.제주삼다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함은 물론, 오는 8월 개최 예정 골프대회 “제12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를 미리 알리고, 대회 참여 유도와 관심 확산을 위한 사전 붐업활동을 집중 전개한다.홍보부스는 [제주삼다수와 즐기는 제주의 여름 – 한낮의 샷, 밤의 별빛! Ni
-
코오롱FnC, 사내 ESG 캠페인 실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사내 ESG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저탄소 대체 우유’ 캠페인을 전개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유제품 소비에 따른 탄소 배출량에 주목해, 임직원이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한 소비를 실천하고 이에 대한 인식을 확산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일반 우유는 1리터 생산 시 약 3.7kg의 탄소를 배출하지만, 두유는 0.89kg, 귀리 음료는 0.45kg 수준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물성 대체 음료 선택이라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탄소 저감에 기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저탄소 대체 우
-
이랜드 뉴발란스, 멤버스위크 캠페인 진행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2025 '멤버스위크(Members Week)' 캠페인을 4일 개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멤버스위크는 뉴발란스 회원에게 다양한 콘텐츠와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연례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992 시리즈 래플 행사와 함께 △740 시리즈 △1906 시리즈 △993 시리즈 등 멤버스위크 전용 드롭 상품이 순차적으로 발매된다"라고 말했다. 이번 멤버스위크에서는 풍성한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기존 등급별 할인 쿠폰보다 더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회원 등급별 쿠폰 부스팅이 새롭게 도입된다.캠페인 기간 동안 20만원 이상 구매 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