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이디야커피, 전국 단위 디저트 기부 실시
이디야커피는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을 통해 약 1억 원 규모의 디저트를 아동, 노인, 장애인 등 각종 복지기관에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생활 주변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부된 제품은 전국 각지의 아동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장애인 복지기관 등 도움이 필요한 곳곳으로 전달돼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전했다"라며 "이번 활동에 앞서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양성 지원, 평택 장애인 기술 지원센터 후원, 광주 미혼모자시설 지원 등 꾸준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이어왔다"라고 설명했다. 단순한 일회성 후원이 아니라 취약계층의
-
더플레이스, 가을의 깊은 풍미 살린 ‘화덕피자·스테이크’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가을에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시즌 신메뉴 화덕피자와 스테이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부팔라 트러플 풍기’ 피자는 가을철 맛이 더욱 깊어지는 버섯에 이탈리안 치즈를 더해 풍성한 맛을 완성했다"라며 "수제도우와 함께 3가지 버섯을 화덕에서 갓 구워낸 뒤, 부드러운 맛의 부팔라 모짜렐라 치즈와 트러플을 더해 다채로운 풍미와 식감을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더플레이스의 전문성으로 매일 직접 만드는 수제도우의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 어우러져 이탈리안 정통 화덕피자의 맛을 즐길 수 있다.‘비스테카&트러플 리조또’는 진한 트러플 크림 리조또와 겉은 바
-
아모레퍼시픽, 세계화장품학회서 AI·피부과학 연구발표
아모레퍼시픽이 '제35회 세계화장품학회(IFSCC Congress 2025)'에 참가해 AI 및 피부과학 관련 혁신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The Future is Science'를 주제로, 프랑스 칸(Cannes)에서 9월 15일~18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IFSCC(International Federation of Societies of Cosmetic Chemists)는 세계 최대의 화장품 학회로, 화장품 연구자 간 국제 기술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1959년 설립됐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행사에서 2건의 구두 발표와 5건의 포스터 발표를 통해 바이오 노화연구와 AI 기술 중심의 혁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뷰티 과학의 새로운 방향에 대해 전
-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 2025’ 개최
NS홈쇼핑과 익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NS푸드페스타 2025’가 오는 9월 26일(금)부터 27일(토)까지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린다. 올해 ‘NS푸드페스타 2025’에는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와 역사 강사 최태성이 무대에 올라 특별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행사 첫날인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국내 급식 분야 요리 전문가인 이미영 셰프가 무대에 올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인다"라며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전통의 맛과 현대적인 조리법을 접목한 레시피가 공개돼, 관람객들이 눈과 입으로 즐기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라고 말했다. 시연 과정은 가까이에서 직접 확
-
뉴발란스, ‘플라잉77 슈퍼라이트 구스다운’ 메인 컬러 완판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브랜드 앰버서더 에스파 윈터와 함께 선보인 ‘UNI 플라잉77 슈퍼라이트 구스다운’이 9월 19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 선발매와 동시에 전량 완판됐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시즌 메인 컬러 라이트 그레이 제품은 선보인 직후 불과 2분 만에 완판 되었으며, 동시 접속자 수가 1만 명 이상 몰리며 주문 폭주로 뜨거운 반응을 증명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플라잉77 슈퍼라이트 구스다운’은 초경량 7데니어(7D) 원사와 다운프루프 기능을 보완한 7CELL 코팅 원단을 적용해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프리미엄 유러피안 구스를
-
롯데백화점 시시호시, 이태원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숍 '시시호시'가 21일(일)까지 3일간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이 위치한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국내 최대 규모 문화 페스티벌인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행사 기간 중 운영하는 팝업스토어로, 참여 아티스트 'NOVO(노보)' 컬래버 한정 기념품을 판매하고 글로벌 장난감 브랜드 '레고(LEGO)' 컬래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팝업스토어 방문고객에게는 롯데백화점의 K-패션 전문 공간인 '키네틱그라운드'에서 오는 10월 14일(화)까지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권을 증정한다"라며 "이 밖에도 '스탬프 투어'
-
롯데관광개발, 1,200억 해외 전환사채 전액 상환
롯데관광개발은 19일 해외 투자자를 대상으로 발행한 제6회 전환사채 6,000만 달러(약 840억원)와 만기이자 2,550만 달러(약 360억원) 등 총 1,200억원을 모두 상환했다고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이번 상환으로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2013년 이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개발 과정에서 발행했던 총 3,366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중 78%를 상환 또는 주식전환하는 데 성공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전환사채는 오는 11월말 만기가 도래하는 700억원(8회차)과 내년 8월 만기도래하는 55억원(10회차) 만 남게 됐다. 롯데관광개발은 “이번 상환 1,200억원 중 제주 드림타워를 담보로 한 대출금 400억원 외 800억원을 보유현금으로 충당했
-
[생활경제 이슈] 조니워커 블루, ‘치얼스 투 마이 석세스’ 캠페인 기념 이벤트 개최 外
디아지오코리아의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Johnnie Walker)가 지난 18일 미쉐린1스타 레스토랑 이타닉가든(Eatanic Garden)과 협업해 위스키와 한식의 푸드 페어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특별한 이벤트 <BLUE GARDEN: CHEERS TO MY SUCCESS>를 선보였다.이번 이벤트는 조니워커 블루의 ‘치얼스 투 마이 석세스(Cheers to My Success)’ 캠페인을 기념하여 마련되었으며, 브랜드가 전하는 메시지인 ‘성공을 기념하는 순간’을 모던 한식과 결합해 한층 고도화된 미식 경험으로 확장했다. 이타닉 가든의 손종원 셰프가 ‘성공의 여정’을 모티브로 창작한 코스 메뉴에, 조니워커 블루의 풍미를 살린 시그니처 블루 칵테일, 니트
-
한국콜마, 아마존 뷰티 인 서울 공식 후원사 참여
한국콜마는 19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아마존 뷰티 인 서울 2025(Amazon Beauty in Seoul 2025)’에서 단독 제조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는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 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를 비롯해 브랜드 및 유통사, 인플루언서, 투자사 등 업계 관계자 3천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헸다"라고 말했다.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은 이날 ‘글로벌 비전’ 세션에서 ‘제조기업 관점에서 본 K뷰티 성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윤 부회장은 “진화하지 않으면 도태될 수밖에 없다”며 “성공적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치열한 노력과 끊임없는 진화가 필수”라고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한국의학연구소(KMI)와 건강검진사업 MOU 체결 外
바른치킨이 한국의학연구소(KMI) 및 ㈜옴니케어와 건강검진사업 MOU를 체결하고 본사 임직원과 가맹점 점주의 건강 증진과 복지 제도 강화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지난 18일 오후 2시 개최된 협약식에서 바른치킨은 한국의학연구소(KMI) 및 ㈜옴니케어와 건강검진사업 MOU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에는 바른치킨 이근갑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찬수 경영지원본부장, 양현진 기획관리팀장과 한국의학연구소(KMI) 및 ㈜옴니케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바른치킨 본사 임직원은 광화문, 여의도, 강남, 수원, 대구,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 10개 한국의학연구소(KMI)에서 검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맹점의 경우 KMI는 물론
-
노랑풍선, PC 기부 행사 ‘행복 드림’ 진행
노랑풍선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본사 사옥에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PC 기부 행사인 ‘제4회 노랑풍선 행복드림’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지난 2022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노랑풍선 행복 드림 캠페인은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 취약 계층과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PC 기부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취약계층 이웃들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의 기회를 마련함과 동시에 행복한 일자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캠페인에서 노랑풍선은 사단법인 행복 일자리 운동본부에 데스크탑, 모니터 등의 PC 장비를 기부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노랑풍선은 지난, 2012년
-
신세계그룹, 협력사 납품대금 2,000억원 조기 지급
신세계그룹이 2025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신세계그룹 관게자는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에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등 그룹 내 3개사가 참여하며, 총 10,700여개 협력회사에 2,000억원 규모의 대금이 지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고금리 기조와 함께 명절을 앞두고 상여금, 원자재 구매 등으로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중소 협력회사들의 자금 운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급 시기를 앞당기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납품대금 지급 시기를 기존 정산일로부터 최대 15일 앞당겨 9월 30일에서 10월 1일 사이 지급한다.한편,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다시온(溫)’ 프로젝트 진행 外
외식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인구 소멸위기 지역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시온(溫)’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다시온’은 ‘다시 시장에 온기를’의 줄임말로, 유휴 전통시장과 상권에 해당 지역 대표 농축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 및 창업 지원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프로젝트다. 인구 소멸위기 지역의 침체된 시장에 ‘다시 온기를 불어넣는다’는 의미와 과거 많은 이들이 찾았던 시장에 사람들의 발길이 ‘다시 온다’는 의미를 함께 담았다.더본코리아는 지난 2023년부터 충청남도 예산군의 ‘예산장터광장’, 제주도 금악리의 ‘금악마을’, 경상남도 창녕군의 ‘안리마을 청년 외식 창업
-
LF 리복, 한정판 러닝 컬렉션 선보여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한정판 러닝 컬렉션을 선보인다.LF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국내 러닝·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풀라르(PULAR)’, 풀라르의 러닝 커뮤니티 ‘PAC(PULAR ATHLETIC CLUB)’과 협업해 완성됐다"라며 "‘Rebellious Runner(반항적인 러너들)’을 주제로 도심 러닝을 하나의 문화로 재해석하며 90년대 감성과 현대적인 러너의 거침없는 감각을 절묘하게 조합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6년 트레일러닝 크루에서 출발한 ‘풀라르’는 브랜드명 그대로 ‘뛰어오른다(포르투갈어)’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러닝과 아웃도어의 경계를 허무는 아이템으로 탄탄한 팬덤을 구축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추석 객실 패키지와 식음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 서울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풍성하고 특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는 객실 패키지와 식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명절 분위기를 한껏 더해줄 ‘골든 추석 2025(Golden Chuseok 2025)’ 패키지는 객실 1단계 무료 업그레이드, 라세느 조식 2인, 미니 한과와 약과, 과일, 초콜릿 등으로 구성된 ‘추석 맞이 미니 한과 세트’, 피트니스 센터 무료 이용 혜택 등을 제공한다.예약 기간은 10월 11일까지며, 투숙 기간은 10월 12일까지다.또한,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 한식당 ‘무궁화’, 중식당 ‘도림’에서는 ‘추석 패밀리 위크’ 프로모션도 10월 12일까지 진행한다.3대 가족이 함께 방문
-
[유통단신] 일화, 강동 예술장터 ‘문전성시’에 후원사 참여
일화(대표 권형중)가 2025년 강동 예술장터 ‘문전성시(文前成市)’에 메인 후원사로 참여해 브랜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문전성시는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응원하고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을 제공하고자 강동문화재단에서 기획한 행사다. 오는 9월 20일과 21일, 10월 18일 세 차례에 걸쳐 강동아트센터의 야외 정원 ‘바깥뜨랑’과 ‘바람꽃마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는 예술 소품·중고 물품을 판매하는 장터를 중심으로 강동문화재단이 처음 선보이는 ‘정원 음악회’,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책 읽는 마당’, 현장에서 추억을 기록하는 ‘정원 사진관’ 등 다양한 프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굽네 장각구이’ 100만 개 판매 돌파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가 출시 석 달도 안 돼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굽네치킨이 ‘각’ 잡고 만든 굽네 장각구이는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으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큼직한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압도적인 비주얼에 멕시코풍 바비큐 소스, 매콤한 칠리,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풍미로 오감을 자극한다.굽네치킨은 신제품 고유의 차별화된 맛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모델로 건강하면서도 유쾌한 이미지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