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알럭스-파페치, 파트너십 체결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R.LUX)’가 전 세계 50여 개국의 브랜드와 부티크를 연결하는 글로벌 명품 마켓플레이스 파페치(FARFETCH)’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알럭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한국의 알럭스 고객은 전 세계 브랜드, 부티크와 백화점에서 엄선한 다양한 럭셔리&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을 로켓직구 형태로 무료배송 받을 수 있게 됐다"라며 "와우회원에게 무료반품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알럭스는 파페치의 럭셔리 패션 상품(의류, 신발, 가방 등)을 선보인다. 돌체앤가바나, 페라가모 등 세계 최고 브랜드를 비롯해 파리, 런던, 밀라노 등 세계적인 패션 수도에서 선별된 140
-
삼양라운드스퀘어,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 진행
삼양라운드스퀘어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청소년 푸드테크 공모전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 (Roundsquare Prize) 접수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첫 개최되는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의 주제는 ‘극한의 기후환경에서 활용될 식품 및 푸드테크 아이디어’다"라며 "폭염, 한파, 가뭄 등의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푸드테크에 대한 아이디어와 이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한 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생명공학, 식품공학, AI기술 등은 물론, 아이디어의 주요 원리를 검증할 수 있는 실험이나 구현 방법이라면 무엇이든 제안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과학을 사랑하
-
도미노피자, ‘HERO’S DAY’ 실시
도미노피자가 헌혈로 생명 나눔을 실천한 영웅들을 응원하는 “HERO’S DAY”를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HERO’S DAY’는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고 헌혈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하기 위해 제정된 ‘헌혈자의 날’인 오는 6월 14일을 기념해 진행된다"라며 "이 프로모션은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최근 1년(2024년 6월~2025년 6월) 동안 헌혈에 동참한 분들에게 오프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HERO’S DAY’는 오늘(9일)부터 13일(금)까지 진행된다.이번 헌혈자의 날 기념 ‘HERO’S DAY’ 혜택은 대한적십자사의 모바일 앱인 ‘레드커넥트’ 헌혈
-
해태, '트로피컬 에디션' 선보여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열대과일 과자 ‘트로피컬 에디션’ 5종을 출시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해태가 과일맛 시리즈로 제품들을 묶은 것은 이번이 처음. 메론, 바나나, 망고, 코코넛 등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열대과일을 대표 제품에 담아낸 썸머 시즌 라인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각각의 과자들과 조합이 딱 좋은 과일들을 매칭해 맛과 풍미가 극대화된 것이 강점. 슈, 반생초코케익, 비스킷, 감자칩, 연양갱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라며 "6월부터 7월까지 두 달간 총 300만 개만 만나볼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다"라고 말했다. ▲홈런볼(메론우유)▲오예스(바나나망고)▲버터링(코코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K-스타쥬(Stage)’ 4기 참가자 모집
CJ제일제당이 한식 파인다이닝 실습 프로그램인 ‘K-스타쥬(Stage)’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K-스타쥬’는 유망한 젊은 한식 셰프들을 육성하는 퀴진케이(Cuisine. K) 프로젝트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최고 수준의 한식 레스토랑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영셰프들의 한식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4기 프로그램에는 ‘산’, ‘소설한남’, ‘솔밤’, ‘소울’, ‘주은’, ‘정식당’ 등 국내 유명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총 6곳이 참여한다"라며 "서류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참가자들은 두 달간 실습을 진행한다"라고
-
[생활경제 이슈] 배민, 다회용기 활성화 캠페인 진행 外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서울시, 잇그린과 함께 다회용기 활성화 캠페인 ‘지구 온도 식히는 배민그린 피크닉’을 전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22년부터 배민이 친환경 배달 문화 확산을 위해 시작한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접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음식 배달 주문이 많은 공간 중 하나인 한강공원에서 1,500여 명의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다회용기 주문 방식을 안내하고, 쿠폰 지급 등을 통해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를 직접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현장에는 피크닉 분위기를 한층 높일 수 있는 텐트와 테이블, 매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피크닉존이
-
[생활경제 이슈] 화요, ‘코오롱 코리아 오픈’ 주류 단독 파트너로 참가 外
화요가 대한민국 남자 프로 골프 대회인 '코오롱 제67회 한국 오픈 골프 선수권 대회'에 주류 단독 파트너로 참가했다.지난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춘천 라비에벨 골프앤리조트 듄스코스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국내외 정상급 선수들의 치열한 경기는 물론, 수준 높은 갤러리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되었다.화요는 대회 기간 동안 갤러리 플라자 내에 화요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방문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 대다수가 화요 부스를 방문하며 화요의 프리미엄 증류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부스에서는 △화요17 △화요25 △화요41 △화요53 등 화요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 시음 기회를 제
-
G마켓, ‘스타박스카 챌린지’ 이벤트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오는 22일까지 도착보장 ‘스타배송’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현대자동차와 함께 하는 택배박스 꾸미기 이벤트 ‘스타박스카 챌린지’를 진행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참여방법은 택배박스로 자동차를 만들어 SNS에 올리는 방식이다"라며 "G마켓에서 스타배송 상품 구매 후 택배박스로 받은 현대자동차 콜라보 박스 또는 일반 스타배송 박스를 활용해 장난감 자동차를 만들고, 이를 #지마켓 #스타박스카 #현대자동차 #투싼 #현대SUV 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우수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실제 ‘캐스퍼’ 자동차를 증정하고, 총 20명에게는 ‘캐치! 티니핑x현대 키즈 컬렉
-
코카-콜라, 글로벌 ‘100+ 엑셀러레이터’ 참가 모집
코카-콜라가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공모전 ‘100+ 엑셀러레이터(100+ Accelerator)’의 공동 스폰서로 참여하고, 오는 7월 11일까지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코카-콜라 관계자는 "100+ 엑셀러레이터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기여하고자 코카-콜라를 비롯해 AB인베브, 콜게이트-팜올리브, 다논, 유니레버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공동 후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라며 "임팩트 있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을 목표로 2018년 출범한 100+ 엑셀러레이터는 그간 6번의 공모전을 통해 40여 개국에서 190개 이상의 스타트업의 참여를 이끌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몬델레즈 인터내셔널(Mondel
-
롯데GRS, 식품 박람회 ‘THAIFEX’ 2년 연속 참가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태국에서 개최한 식품 박람회(THAIFEX - Anuga Asia 2025, 이하 타이펙스)에 참석해 ‘불고기버거’, ‘전주비빔라이스’ 등 메뉴를 알렸다고 9일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타이펙스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인 ANUGA(독일 퀼른식품박람회)를 주최하는 글로벌 전시 기획사 퀼른메쎄와 태국 정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다"라며 "올해는 전 세계 52개 국에서 3천여 개 업체와 9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모였으며 롯데GRS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했다"라고 말했다. 롯데GRS는 이번 박람회에서 롯데리아 대표 메뉴인 ‘리아 불고기’와 한식의 맛을 살린 K-버거 ‘전주비빔라이스버거’와 함께
-
롯데칠성음료, 단백질 음료 ‘오트몬드 프로틴’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오트몬드 프로틴' 3종을 출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오트몬드 프로틴은 제로 슈거 단백질 음료로 소비자가 당에 대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라며 "250ml 한 팩당 달걀 약 3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21g을 함유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50ml 팩 형태의 단백질 음료에 없던 새로운 쿠키앤크림 맛,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초코 맛, 귀리와 아몬드 풍미를 담은 고소한 맛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신제품은 근육 성장과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BCAA(Branched-Chain Amino Acid, 가지사슬아미노산) 3200mg과 아르기닌 1400mg을 담았다. 운동 전, 후나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으며 칼슘, 인, 마그네
-
현대리바트, '세상에 없던 가구 연구소' 팝업 행사 진행
현대리바트는 오는 29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한섬 플래그십 스토어 ‘EQL GROVE(이큐엘 그로브)’에서 ‘세상에 없던 가구 연구소’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제품의 차별화를 추구하는 현대리바트의 가치관과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가구 기획·제작 과정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행사에서 현대리바트는 가구 디자이너가 꽃잎·폭포·신전 등 자연과 일상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한 아이디어 스케치 작업물과 해당 아이디어가 제품화되는 가구 제작 과정 등을 선보인다"라며 "또한 해외 명품 가구의 필수 요소로 여겨지는 '곡면 가공 기술'을 공개하고, 해당 기술로
-
롯데웰푸드, ‘윰드(ummd)’서 ‘식사이론’ 컬래버 브런치 메뉴 3종 선보여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 ‘윰드(ummd)’가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맛있게 즐기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 브랜드를 지향하는 식사이론과 건강한 요리를 선보이는 호주식 브런치 카페인 윰드의 만남은 잊지 못할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라며 "윰드는 ‘You made my day’를 축약한 단어로, 찾아오는 이들에게 행복하고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건강한 아침을 선물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사이론X윰드 컬래버 메
-
CJ푸드빌, 베트남 어린이날 맞아 봉사활동 진행
CJ푸드빌은 지난 6월 1일 베트남 어린이날을 맞아 베트남 현지 임직원들이 보육원을 직접 방문해 지역 아동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지역 사회와의 지속적인 상생을 도모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나눔 활동을 기획, 실천한 사례다"라고 말했다. 임직원들은 베트남 어린이날을 앞두고 호치민에 위치한 떰득 보육원과 하노이의 SOS 어린이 마을을 각각 찾아 약 150여명 이상의 아동들에게 다양한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특히 아이들의 기호를 고려해 뚜레쥬르의 인기 제품인 캐릭터 케이크와 빵류, 우유 등으로 구성된 간식 세트를 직접 전달하고 임직원들이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반려동물 세정 티슈 ‘산책 후엔 발티슈’ 출시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반려동물 브랜드 포포몽(PAW-PAW MOMG)이 반려동물 전용 발 세정 티슈 신제품 ‘산책 후엔 발티슈’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깨끗한나라 포포몽은 스킨케어, 플러셔블, 고양이 전용 티슈 등 반려인들의 니즈를 세분화한 티슈들을 선보인 후 누적 판매량 36만 개를 돌파하며 반려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반려인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과 실사용 만족도에 힘입어, 반려견을 위한 발 전용 세정 티슈를 출시했다.신제품 ‘산책 후엔 발티슈’는 산책 후 강아지 발에 묻은 먼지와 이물질을 물 없이 간편하게 닦을 수 있는 발 전용 티슈로, 세정과 보습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것이
-
진로(JINRO), 세계 증류주 판매 1위 차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JINRO, 수출 통합 브랜드명)’가 영국 주류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Drink Internationals)’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 한 해 동안 전 세계에서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을 총 9,680만 상자(상자당 9리터 기준)를 판매하며 부동의 1위를 유지했다"라며 "이를 일렬로 세우면 지구를 약 13바퀴 돌 수 있고, 에베레스트산 약 5만 7천 개를 쌓은 높이에 달한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러한 성과는 단순한 판매 수치를 넘어, 글로벌 소비 트렌드 변화와 시장 위축이라는 이중의 도전에 직면한 주류 업계에서 진로(JINRO)가 여전히 독보적인
-
이랜드 스파오, 여성 베이직 아이템 컬렉션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올여름을 겨냥해 여성 베이직 아이템을 한데 모은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깔끔한 실루엣과 간결한 색감을 바탕으로, 무채색 계열 아이템들의 유연한 레이어링을 통해 한여름에도 시크하고 절제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가볍고 시원한 소재를 적용해 스타일과 실용성을 동시에 충족시킨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크릴과 리오셀 혼방 소재로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쿨 썸머 카디건, 브라캡 내장으로 단독 착용이 가능한 ▲골지 민소매 티, 코튼 스판 소재의 편안한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