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J온스타일, 상반기 쇼핑 키워드 ‘발견’으로 선정
CJ온스타일이 상반기를 결산하며 누적 매출 상위 브랜드 100개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쇼핑 키워드로 ‘발견’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기존에는 고객이 목적성을 갖고 커머스 앱에 접속해 소비했다면, 최근에는 콘텐츠를 통해 우연히 상품을 발견해 쇼핑까지 이어진 경향이 뚜렷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반기 유인나∙박세리∙오스틴강 등 대형 셀럽 IP의 예능형 콘텐츠 라방 인기가 주효했다"라며 "특히 숏폼(3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이 큰 역할을 했다"라고 말했다. 셀럽 라방을 숏폼으로 재가공해 외부 플랫폼으로 적극 확산한 결과, ‘틱톡’을 통한 앱 유입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지난달(5월) 틱톡에서
-
G마켓, ‘얼리썸머 빡세일’ 실시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5일까지 ‘얼리썸머 빡세일’을 진행한다. 여름철 꼭 필요한 1천여개의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G마켓 관계자는 "‘빡세일’은 G마켓과 옥션이 새롭게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이다"라며 "시즌성을 반영해, 지금 이 시기에 꼭 필요한 상품을 모아 할인을 집중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전/디지털부터 생활용품, 식품 및 패션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매일 150개의 특가상품을 선보이며, 할인쿠폰은 물론, 결제 시 적용 가능한 카드사 할인혜택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첫 행사는 ‘얼리썸머 편’으로 진행한다. 에어컨, 선풍기 등의 계절가전부터 나들이 뷰티
-
오뚜기, 화끈한 매운맛 ‘땡초김말이’ 선보여
㈜오뚜기가 신제품 ‘땡초김말이’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땡초김말이’는 떡볶이 등 다양한 분식 메뉴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튀김 메뉴로, 기존 김말이 제품과 달리 청양고추를 첨가하여 강렬하고 화끈한 매운맛을 구현했다"라며 "특히, 국산 김을 사용하여 고소한 풍미를 더했으며, 오뚜기 당면을 활용하여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라고 전했다.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에서 11분간 조리하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땡초김말이’는 오뚜기 공식 온라인몰 ‘오뚜기몰’과 대형마트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
GS25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바’ 3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서울우유와 손잡고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3종을 출시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출시는 지난 5월, GS25와 서울우유의 성공적인 디저트 빵 컬래버 출시를 바탕으로 이어진 올해 두 번째 만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우유와 모찌롤, 크림빵 등 클래식한 빵을 서울우유만의 트렌디한 디저트를 출시해 큰 인기를 얻었다"라며 "이에 GS25는 서울우유와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여름철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기획한 것"라고 말했다. GS25에서 오는 11일부터 순차 출시되는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은 ▲우유바 ▲딸기바 ▲초코바 총 3종의 플레이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
웹투어, 2025 숙박세일페스타 참여... 국내 숙박 최대 13% 할인 제공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6월 2일부터 7월 17일까지 진행되는 ‘2025년 여름맞이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 본편’에 참여하며 행사 기간 동안 국내 호텔, 펜션 등 숙박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숙박세일페스타’는 국내 여행을 장려하기 위한 전국 단위 할인 캠페인으로,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박시설에 대해 1인 1매 기준 최대 3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숙박 할인권을 지원한다.웹투어는 행사 기간 중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7만 원 이상 숙박상품 예약 시 3만 원 할인쿠폰, 7만 원 미만 예약 시 2만 원 할인쿠폰
-
이마트24, 산청/하동군 로코노미 상품 출시
이마트24가 행정안전부와 함께 하는 지역상생프로젝트로 산청군, 하동군의 특산물을 활용한 ‘로코노미 상품’을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로코노미(Loconomy)’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에 대한 소비활동을 의미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불고기부추김밥(3,600원) ▲카프레제샐러드(3,900원) ▲토마토치킨샌드위치(3,200원) ▲토마토리볶음정찬도시락(5,900원) 등 4종을 이달 11일(수)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라고 덧붙였다. 이들 상품은 산청군의 ‘부추’, 하동군의 ‘토마토’ 등 각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해 간편식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이마트24는 하반기 중에도 지역 특산물을 활
-
롯데마트, ‘더 고가 서울국제아트페어 페스티벌’ 진행
롯데마트는 6월 한 달간 서울 송파점 2층에 위치한 ‘mART센터’에서 ‘2025 더 고가 서울국제아트페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2025 더 고가 서울국제아트페어 페스티벌’은 대형마트가 주관한 전시회 중 가장 큰 규모로 미국, 일본, 이탈리아, 프랑스, 방글라데시 등 전 세계 11개국에서 총 400여 명의 작가들이 참여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2025 더 고가 서울국제아트페어 페스티벌’은 총 2부로 나눠 운영한다"라며 "6월 1일(일)부터 15일(일)까지 선보이는 1부에서는 회화, 사진,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전시와 미술 해설가 최정욱 강사의 특별 인문학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
-
풀무원, ‘30초간편 김자반 무침 만들기’ 간편 조리 키트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신제품 ‘30초간편 김자반 무침 만들기’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30초간편 김자반 무침 만들기’는 풀무원이 지난해 선보인 ‘3분 간편 건어반찬 키트’ 2종(통영멸치볶음 만들기, 보리새우볶음 만들기)에 이은 세 번째 간편 조리 키트다"라며 "지난해 출시한 제품들은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홈쿡’ 트렌드와 건강한 식사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돌김자반, 견과류, 소스 등을 한 세트로 구성한 올인원 키트(All-in-One)로 별도 재료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며 "남해 연안에서 자란 신선한 김자반을 한 번 볶아 고소함
-
SSG닷컴, ‘6월에는 녹색사자’ 프로모션 진행
SSG닷컴이 환경부 주최 녹색소비주간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6월에는 녹색사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6월 한달 간 고객에게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며 친환경 활동을 강화한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친환경 상품을 한 데 모아 선보이는 ‘녹색제품’ 전용기획전을 연다"라며 "녹색제품은 ▲저탄소 인증 제품(노브랜드 카모마일 베이비 물티슈 등) ▲환경표지 인증 제품(프릴 베이킹소다 주방세제·코디 에코그린 화장지 등)으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쓱닷컴에서 행사 기간 녹색제품을 구매하면 20%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녹색사자' 쿠폰을 ID당 3매 지급한다.
-
CU, 두산베어스 팝업 스토어 열어
CU가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의 홈구장인 잠실종합운동장 인근 CU 신천올림픽점에 두산 야구 팬들을 위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이달 10일 밝혔다.CU 관계자는 "해당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를 ‘먹산만을 위한 야구장’으로 잡고 팬덤 전용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로야구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야구 팬들뿐만 아니라 편의점을 이용하는 일반 고객에게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등 경험 위주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다"라고 말했다. 앞서 CU는 편의점을 단순히 물품을 구매하는 채널에서 벗어나 고객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그 역할을 확대하겠다는
-
[생활경제 이슈] CJ올리브영, 대형 매장 '홍대놀이터점' 연다 外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100평 규모의 남성 특화 공간을 구현한 대형 매장 '홍대놀이터점'을 연다고 10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11일 공식 오픈하는 ‘홍대놀이터점’은 지상 3층, 영업 면적 기준 915㎡(277평) 규모다"라며 "홍대 상권의 젊음을 상징하는 곳이자 홍대놀이터로 알려진 ‘홍익문화공원' 인근에 위치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성별과 나이를 불문하고 다양한 고객들이 홍대 상권에 방문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남성 특화 매장을 홍대 한복판에 선보였다"라며 "서울시 상권분석 서비스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홍대 상권 남녀 유동인구 비율은 각각 45%, 55%로 유사한 수준이었으며 10~30대 남성 비중은 약 28%로 명
-
롯데홈쇼핑, 데님 브랜드 ‘r.a studio’ 선보인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12일(목) 덴마크 코펜하겐 기반의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r.a studio(라스튜디오)’를 아시아 최초로 단독 론칭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r.a studio’는 2017년 론칭한 이후 전 세계 70여 개 매장을 보유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라며 "절제된 실루엣과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북유럽 특유의 미니멀하고 실용적인 감성을 담은 컬렉션으로 호평을 받아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론칭을 통해 북유럽 최대 규모 패션 박람회인 ‘코펜하겐 국제 패션 박람회(CIFF)’ 출품작이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된다"라며 "12일(목) 패션 프로그램 ‘진짜패션 룩앳미(Look at Me)’에서 ▲부드러운 원단에 플
-
젝시믹스, 日 시장 겨냥 마케팅 행사 진행
젝시믹스(대표 이수연)는 최근 일본에서 체험형 이벤트와 팝업 스토어 등을 연이어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 4일 도쿄에서는 현지 여성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러닝 트레이닝 클래스 "글로우 우먼 런(GLOW WOMEN RUN)"을 개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헬스·피트니스 스튜디오 그릿 네이션(GRIT NATION)의 전문 강사진의 지도아래, 간단한 이론과 스트레칭 등을 한 뒤, 시부야 요요기공원 내 4km 나이트 러닝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1일에는 오사카 내 프리미엄 회원제 전용공간인 ESC GARAGE & CLUB에서 필라테스 클래스 "웰니스 데이 인 오사카(WELLNESS DAY in OSAKA)"를 개최했다.총 40여명이 참석한 이
-
[생활경제 이슈] 모다모다, 진도군청과 MOU 체결 外
모다모다(대표 배형진)는 대표 제품 ‘더 순한 물염색’의 주요 원료인 진도 다시마를 활용한 친환경 산업 육성을 위해 진도군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천연 원료 확보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더 순한 물염색’은 전라남도 진도의 청정 해역에서 자란 다시마 분말 100%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앞서 모다모다의 최고과학책임자(CSO)인 국립한국교통대 박성영 교수의 주도 아래, 헤어 전문 뷰티 인플루언서 쭈드레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경다은이 제품 기획에 참여하며 출시 전부터 주목을 받은 바 있다.이어 출시 후에는 염색제에 민감한 소비자들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
일동후디스 아이얌, ‘눈꽃팡 우유&인절미’ 선보여
일동후디스의 유아식 브랜드 ‘아이얌’이 신제품 ‘눈꽃팡 우유’와 ‘눈꽃팡 인절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밀가루 없이 Non-GMO 옥수수와 국산 유기농 현미를 사용해 만든 어린이용 간식으로, 단단한 식감에 익숙하지 않아 부드러운 간식을 찾는 어린 아이들을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얌 눈꽃팡은 부드러운 ‘우유맛’과 볶은 백태로 맛을 낸 ‘인절미맛’ 등 2종으로 출시 됐으며, 입 안이 약한 아이들도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도록 눈처럼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칼슘’, ‘아연’, ‘비타민D’ 등 각종 영양소를 균형 설계해 아이들의 뼈 성장과 면역력
-
다이소몰 ‘하나투어 경품 이벤트’ 진행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하나투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6월 9일 ~6월 29일까지 다이소몰에서 참여 가능하며, 상품 금액 기준 1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를 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라며 "경품으로는 ‘괌 자유여행 에어텔 2인’, ‘발리 자유여행 에어텔 2인’, 그리고 하나투어 여행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하나투어 5천 마일리지’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소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뉴 백남준 2025 with 팀토그’ 전시 개막
서울 을지로의 복합문화공간 하트원(H.art1)에서 6월 6일부터 26일까지, 아트 레이블 크루 ‘팀토그(Team TOG)’가 기획한 전시 <뉴 백남준 이공이오 위드 팀토그 – AT THIS TIME 2025>가 열린다. 전시회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20세기 비디오 아트의 선구자 백남준의 정신을 오늘날 동시대 작가들의 시선으로 재해석하는 오마주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술은 예술의 적이 아니다. 기술은 예술을 새롭게 한다’는 백남준의 철학을 출발점으로 삼은 이번 전시는, 평면·입체·설치·영상·제품·패션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15인의 작가가 참여해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탐구한다"라며 "참여 작가로는 박은지, 김주한, 김리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