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백화점, 연말 맞아 예술 전시로 문화 체험 확대
롯데백화점이 연말 시즌을 맞아 다양한 예술 전시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잠실점, 본점, 에비뉴엘 등 여러 지점에서 겨울과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다.잠실점 아트홀에서는 내년 1월 18일까지 세 명의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한 ‘겨울, 그 따뜻한 순간들’ 전시가 열린다. 약 8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며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일상의 따뜻함을 예술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전시장에서는 잠실점을 배경으로 작가들과 협력해 만든 8점의 신작도 공개된다. 방문객은 소셜미디어 계정을 친구로 추가하
-
풀무원푸드앤컬처, 김제휴게소 양방향 운영 개시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새만금~전주 고속도로에 조성된 김제휴게소 양방향을 정식 개장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휴게소는 한국도로공사가 진행한 사업자 선정에서 지난 7월 최종 운영사로 확정된 이후 준비 과정을 거쳐 문을 열었다. 회사 측은 전주와 새만금 방향 모두 최신 시설을 갖추고 고객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김제휴게소는 휴게소와 주유소를 포함해 총 4개소 규모로 조성됐다. 전주 방향은 2층 건물로 식당과 매장, 편의점, 화장실, 수유실 등이 마련됐으며 새만금 방향은 외부 카페와 화물차 라운지, 편의점, 전망 공간 ‘레이크씨드’가 들어섰다. 관계자는 “운전자와 방문객이 다
-
롯데홈쇼핑, 하동군과 프리미엄 말차 음료 개발 협약 체결
롯데홈쇼핑이 하동군과 건강음료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경남 하동군청에서 진행됐으며,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하동군 하승철 군수, 하동차&바이오진흥원 김종철 원장 등이 참석해 서명식을 가졌다. 양측은 고품질 하동 말차 공급, 엘:보틀 음료 공동 개발, 국내외 유통망 확대, 마케팅 협력 등을 골자로 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말차의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상품 기획력과 유통망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하동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말차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엘:보틀(L:Bottle)'은 롯데홈쇼핑 내부의 혁신 아
-
연세유업, 겨울 제철 고구마 활용한 디저트 3종 선봬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겨울철 대표 식재료인 고구마를 접목한 '연세우유 고구마 디저트' 시리즈를 25일 공개했다.최근 식품업계에서 계절별 제철 원료를 강조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연세유업은 고구마의 풍미를 담은 베이커리 제품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총 3종으로, 각 제품의 특색을 살려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연세우유 고구마 생크림빵'은 고구마 슈크림과 브륄레 무스가 조화를 이루며, 보랏빛 시트가 시각적 재미를 더한다. 지난해 소비자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정된 뒤 개선 과정을 거쳐 정식 출시됐다.'연세우유 고구마 맘모스'는 크림치즈 크림과 고구마 무스 사이에 다이스를 첨가해 식감
-
세븐일레븐, 외국인 관광객 대상 요거트·막걸리 신제품 출시
세븐일레븐이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K-푸드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최근 외국인 관광객 매출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요거트와 막걸리 신제품을 출시했다. 올해 1월부터 11월 24일까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매출은 전년 대비 60% 성장했다. 요거트와 전통주 판매도 함께 증가했다는 설명이다.26일 선보이는 ‘요즘(YOZM) 스트로베리콩포트그릭요거트’는 과육이 살아 있는 딸기 콩포트 위에 플레인 그릭요거트를 얹은 제품이다. 편의점 단독으로 판매되며, 겨울 대표 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의 선택 범위를 넓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차별화된 요거트 신제품을 통
-
롯데마트, 28일부터 마블 테마 KBL 팝업스토어 운영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마블 테마의 KBL 팝업스토어를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잠실 롯데백화점 2층에서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2026 시즌 LG전자 프로농구 정규리그 시작에 맞춰 한국농구연맹과 디즈니코리아가 협업해 기획됐다.팝업스토어에서는 프로농구 10개 구단별로 마블 히어로가 매칭된 한정판 농구 유니폼, 티셔츠, 키링, 파우치 등 약 300여 개의 상품이 판매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마블과 농구를 좋아하는 고객 모두를 아우르는 공간을 조성하고자 했다”고 말했다.또한 행사 기간 동안 구단별 KBL 대표 선수의 팬 사인회와 선수와 함께하는 슛 챌린지 등 현장 체험형 이벤트도 진행되며, 상품 구매 고
-
쎌바이오텍, ‘듀오락 홀리데이 스페셜 기프트’ 한정 판매 시작
쎌바이오텍이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듀오락(DUOLAC)’의 연말 한정판 제품 ‘홀리데이 스페셜 기프트’ 출시와 함께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연말 선물 수요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하반기 진행된 ‘221배 강한 유산균’ 캠페인에 대한 소비자 관심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준비됐다. 구성은 트리 형태의 전용 케이스에 ‘듀오락 골드 캡슐’ 70일분으로 꾸려졌다. 회사 측은 “소비자들이 건강을 상징하는 선물을 선택하는 연말 분위기를 감안했다”고 설명했다.듀오락은 배우 손석구와 함께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제품의 특성을 알렸다. 쎌바이오텍은 30년간 축적한 한국형 유산균 기술력을 기반으로, 장 내
-
CJ프레시웨이, CJ ENM과 '식단 읽어드립니다' 공동 제작
CJ프레시웨이가 CJ ENM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의 신규 코너 '식단 읽어드립니다'를 공동 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코너는 크리에이터와 모델 등 셀러브리티의 실제 식단을 점검하고 영양 관점에서 개선점을 제시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첫 회는 11월 11일 공개됐으며, 진행은 CJ프레시웨이 소속 이민정 영양사와 의학 상식 채널 닥터프렌즈의 우창윤 교수가 맡는다. CJ프레시웨이는 방송에서 제안된 영양 솔루션을 바탕으로 단체급식용 메뉴를 개발해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화면에서 제시된 정보를 현장에서 경험으로 연결해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콘텐츠는 총 8편으로 매주 공개되며,
-
크몽, 일본 시장 맞춤형 전문가 매칭 서비스 본격화
크몽이 검증된 전문가 풀을 기반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플랫폼 확장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회사는 최근 아시아 전역에서 확산된 한국 콘텐츠와 뷰티 산업의 영향으로 일본 내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국내 전문가와 일본 기업을 연결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였다.이번 사업은 일본 현지 기업과 일본 진출을 준비하는 한국 기업을 동시에 겨냥한 전략으로 진행된다. 크몽은 일본 디자인 에이전시와 뷰티·패션 기업에 국내 전문가를 매칭해 현지 시장에 적합한 결과물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 문화적 감각을 반영한 디자인과 마케팅 콘텐츠에 대한 일본 내 수요가 높아 이를 충족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
-
벤슨, 연말 맞아 신제품 케이크와 아이스크림 출시
벤슨이 연말 시즌을 맞아 신제품 케이크와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회사는 파티와 모임 등 디저트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신제품 케이크는 총 네 가지로 구성됐다. 블루밍 저지밀크와 골든 초콜릿무스가 먼저 출시됐으며, 이어 캔들위시 스트로베리와 스노우볼 저지밀크가 12월에 추가된다. 회사 관계자는 연말 선물 수요에 맞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케이크는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며 일부 점포는 제외된다. 관계자는 깔끔한 맛과 풍미,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하며 완성도를 높였다고 덧붙였다.벤슨은
-
신세계푸드, 평창 감자 활용한 베이커리 신제품 선보여
신세계푸드가 강원도 평창에서 생산된 감자를 활용한 베이커리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는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평창 감자를 활용한 식사빵을 선보이며 지역 농산물과 연계한 제품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감자를 활용해 풍미와 식감을 살린 치즈빵과 치아바타로 구성됐다. 치즈빵은 버터 식빵 사이에 감자로 만든 매쉬드 포테이토와 베이컨, 치즈를 넣어 고소한 맛을 강조했으며, 치아바타는 감자를 더한 반죽과 감자 알맹이를 활용해 담백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이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지 농산
-
두끼,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 발표
두끼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을 공식 24일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2026년 5월까지 약 5개월 간 진행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활동이 예고됐다. 특히 잔망루피 특유의 유머러스한 이미지가 MZ세대 타깃 마케팅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는 전망이다.두끼는 10대 청소년의 일상에 초점을 맞춘 스토리텔링을 전개한다. 공식 SNS 채널에서는 잔망루피가 등장하는 에피소드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캐릭터의 친근함을 활용해 젊은 층과의 감성적 교감을 이끌어내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12월에는 매장 내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 한정판 잔망루피 스티커 굿즈 배포와 함께 캐
-
하림, 10톤 규모 김장김치 나눔 참여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지난 21일 전주에서 열린 '김장나눔 축제'에 참여해 10톤 분량의 김치를 기부하고 현장 지원 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하림 임직원 30명이 직접 김장 작업에 참여했다. 전북 지역 취약계층과 독거노인 가구에 전달될 김치 10톤을 포장하며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펼쳤다. 하림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설명했다.하림은 행사장 내에 푸드트럭을 배치해 봉사자들과 관계자들에게 자사 제품을 무료로 제공했다. 용가리 치킨, 도넛치킨 등 인기 제품을 현장에서 조리해 제공하며 추위 속 봉사자들의 사기를 북돋웠다. 관계자는 "작은 나눔이지만
-
오리온, 닥터유몰 '블프위크' 행사 진행
오리온이 12월 8일까지 건강 전문 온라인몰 '닥터유몰'에서 '블프위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닥터유 전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주요 할인 품목으로는 제주용암수, 단백질바, 에너지바 등 닥터유의 대표 건강 제품과 전문가용 브랜드 닥터유PRO의 단백질 파우더, 드링크, 단백질바가 포함된다. 여기에 마켓오네이처의 오!그래놀라까지 할인 대상에 추가되어 소비자 선택권이 확대되었다.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무료 배송 서비스가 제공되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가입 포인트가 기존 대비 두 배로 지급되는 추가 혜택도 마련되었다.닥터유몰은 '맛있는 건강'을 모토로 한 온라인 쇼핑몰로
-
하나투어, 조호바루 영어캠프 프로그램 운영 발표
하나투어가 2026년 1월 10일부터 2월 14일까지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서 영어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조호바루는 싱가포르 인근 지역으로, 영어 교육 인프라가 우수하고 생활 환경이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나투어는 현지 어학원 및 국제학교와 협력해 프로그램의 신뢰성과 교육 품질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캠프는 3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리더스 아카데미 어학원 프로그램, 2주간의 래플스 아메리칸 스쿨 캠프, 두 프로그램을 결합한 5주 과정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학교 기숙사 또는 럭셔리 콘도에서 머물며, 영어 수업 외에도 싱가포르 대학 투어와 문화 체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초등학
-
매일유업, 미국 1위 캔디 브랜드 ‘너즈’ 국내 독점 유통 계약 체결
매일유업이 글로벌 제과기업 페라라 캔디 컴퍼니의 인기 캔디 브랜드 ‘너즈(NERDS)’를 국내에 단독으로 유통하기로 계약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계약을 통해 매일유업은 2026년 3월부터 ‘너즈 구미 클러스터’ 제품을 시작으로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한국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너즈는 1982년 미국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독특한 식감과 다채로운 맛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며, 현재 연간 약 9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미국 캔디 시장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페라라 캔
-
다이닝브랜즈그룹, 혜심원에 800kg 김장 나눔으로 ESG 경영 실천
다이닝브랜즈그룹이 24일 서울 용산구의 아동복지시설 혜심원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그룹의 사회공헌 슬로건 ‘맛마미아(맛을 나누고, 마음을 잇고, 미래를 아름답게!)’에 따라 기획됐다. 송호섭 대표이사를 포함한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 계열사 임직원 29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참여자들은 혜심원 관계자들과 함께 겨울철 식량을 위한 김치 800kg를 직접 담갔다. 이는 시설에서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이다. 또한 즉석에서 담근 김치와 수육을 아이들과 함께 나누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다이닝브랜즈그룹은 이날 김치 외에 간식 상품권 및 기타 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