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삼양식품 밀양 제2공장 준공식 열어
삼양식품은 11일 경남 밀양시 부북면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서 ‘밀양 제2공장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가동에 돌입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밀양 제2공장은 2022년 5월 완공한 밀양 제1공장과 함께 생산물량 전체를 수출하는 해외 시장 공략의 플랫폼으로 역할한다"라고 전했다.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은 준공식 기념사에서 “불닭이라는 별은 이제 막 타오르기 시작했다. 앞으로 더 뜨겁게 타오르고, 더 밝게 빛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오래 타오르기 위한 준비와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밀양 제2공장은 2024년 3월, 첫 삽을 뜬 후 약 15개월만에 완공됐다. 건축면적 4800평,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1만평 규모
-
대명소노그룹-티웨이항공, 기업결합 승인 받아
대명소노그룹은 지난 10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티웨이항공과의 기업결합 승인으로 티웨이항공에 대한 경영권 확보를 가시화 했다고 11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티웨이항공의 항공 안전성 강화와 재무 건전성 제고 등의 체질을 개선하고, 기존 호텔·리조트 산업과 항공 산업의 강점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24일 열리는 티웨이항공 임시주주총회에서 항공, 경영, 재무, 고객 경험 등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9인의 신규 이사회의 후보자를 선임하고, 티웨이항공의 경영 방향성을 구체화하는 한편, 이를 실행에 옮기기 위한 기반 마련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계획이다"라고 말
-
10살 맞은 이마트 노브랜드, 할인 행사 진행
이마트 노브랜드가 론칭 10주년을 맞아 2주간 할인 행사를 연다.이마트 관계자는 "13일부터 19일까진 노브랜드 대표상품 10개를 최초 출시가격에 판매한다. 지금은 단종된 인기상품 '버터쿠키' 등도 재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출시 후 현재까지 1천톤 판매된 ‘노브랜드 냉동 삼겹살 바로구이(1kg, 9,980원)'를 비롯해 감자칩 오리지널(890원), 쌀밥한공기(680원), 종합어묵(3,880원) 등을 저렴하게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20일부터 26일까진 대용량으로 가성비를 높인 스테디셀러 상품 12종을 판매한다.대표적으로 '냉동 교자만두(1.25kg*2, 9,980원)', '살코기 참치(150g*4, 6,980원)', '천연펄프 화장지(27m*30롤, 9,980원)' 등을 선보인
-
[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이동노동자 센터 및 쉼터 에 제주삼다수 지원 外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올해 여름 폭염 속에서 근무하는 전국 이동노동자들을 위해 제주삼다수 20만병을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동노동자는 택배·퀵서비스·대리운전기사, 방문판매원, 설치·수리기사 등 주로 외부를 이동하며 일하는 이들을 말하며, 폭염이나 폭우 등 열악한 기상 환경에 직접 노출돼 있어 적절한 보호 조치와 물품 지원이 필요하다.우선 제주개발공사는 11일 서울 청계천에서 열린 ‘2025 이동노동자 생수나눔 공동캠페인’에 참여하고 이날부터 여름 기간 시원한 제주삼다수를 10만병 지원키로 했다.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혹서기를 앞두고 야외에서 근무하는 이동노동자의 온열
-
BBQ, 충성 고객 100명에게 ‘FC바르셀로나 경기 티켓’ 증정
창사 30주년을 맞는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BBQ 치킨을 가장 사랑해주신 고객 100명에게 'FC 바르셀로나 서울 매치 직관 1등석 티켓'을 증정했다”고 11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BBQ앱을 리뉴얼한 지난 2023년 9월부터 2025년 5월까지 총 21개월 동안 BBQ앱을 통해서 치킨을 가장 많이 구매한 100명(마케팅수신동의)을 대상으로 ID당 2매의 1등석 티켓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당첨자 확인은 BBQ앱에 접속해 'BBQ 30주년 빅 혜택!'에 입장하여 '순위 리스트' 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TOP 100으로 선정된 고객들은, bbq를 상징하듯 이 기간 동안 평균 66.9마리를 주문했으며, 특히 1위로 당첨된 고객의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바치케 판매량 300% 증가 外
바른치킨이 치킨 브랜드 중 최초이자 유일한 이색 메뉴 ‘바른치킨케이크(바치케)’의 사은 행사를 오는 30일까지 연장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바른치킨은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바른치킨케이크(바치케)’에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테라 케이크를 포함시키는 등 더욱 풍성한 구성으로 리뉴얼한 결과, MZ세대 사이에서 이색 선물로 큰 화제를 얻으며 지난 5월 판매량이 올해 1~4월의 평균에 비해 3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행사 기간을 한 달 연장하기로 결정했다.연장된 사은 행사에서는 6월 30일까지 바른치킨케이크(바치케) 주문 고객에게 다음 주문에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사은권을 증정한다.해
-
노랑풍선, ‘옐로LIVE’ 통해 일본 오사카 상품 공개
노랑풍선은 11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노랑풍선 앱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동시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일본 오사카’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방송에서 소개되는 일본 오사카 상품은 고객 개개인의 여행 스타일에 따라 ▲숙박과 식사, 관광지 등이 포함돼 있어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풀 패키지' ▲하루 자유 일정이 포함돼 있는 '1DAY 자유' ▲항공과 숙소만 포함돼 있는 '에어텔'까지 폭넓은 구성으로 상품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어떤 상품을 선택하더라도 출발 인원에 관계 없이 100% 출발 확정이 보장되며, 전일정 교통이 편리한 시내 호텔 투숙으로 여행의 편의성까
-
롯데칠성음료 충주2공장 ZWTL ‘골드 등급’ 획득
롯데칠성음료의 충주2공장이 글로벌 안전규격 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 Solutions로부터 ZWTL(Zero Waste To Landfill, 폐기물 매립 제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UL Solutions는 1894년 미국에서 설립된 이래 110여 개국의 다양한 산업 안전 및 지속가능성 분야에 시험, 검사, 인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폐기물 매립 제로’ 프로그램 운영으로 사업장 내 폐기물 재활용률의 객관적 검증을 기반한 등급 부여를 통해 기업의 순환경제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충주2공장은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브랜드인 칠성사이다와 크러시를 생산하는 핵심 사업장으로 UL Solution
-
오늘의집, ‘개러지세일’ 2화 공개
오늘의집은 자사 유튜브 채널 ‘KNOW ME : 취향세대’를 통해 ‘개러지세일(GARAGE SALE)’ 2화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개러지세일은 MC 유병재가 트럭을 끌고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이 뚜렷한 트렌드세터의 공간을 찾아가 그들의 삶 속에서 함께한 아이템들을 수거하는 콘텐츠다"라고 전했다. 이어 "개러지세일을 통해 모인 중고 상품들은 래플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주인을 만나게 된다"라며 "개러지세일에 나온 모든 물품의 판매 수익 전액은 키움증권과 함께 자립청년의 공간 지원 금액으로 기부된다"라고 말했다. 9일 공개된 2화에서는 가수 겸 방송인 빽가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빽가는 다재다능 엔터테이너답게 공간
-
홈플러스, ‘캐나다, 어디까지 맛봤니?’ 행사 진행
홈플러스는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해외식품전 2탄 ‘캐나다, 어디까지 맛봤니?’ 행사를 전개한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주한캐나다대사관과 협업해 다채로운 캐나다산 먹거리를 최대 반값에 선보이는 동시에, 홈플러스의 우수한 글로벌 소싱 역량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라며 "지난 4월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암참)와 함께 진행한 ‘미국, 어디까지 맛봤니?’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홈플러스는 ‘캐나다, 어디까지 맛봤니?’ 1주차 행사로 오는 18일까지 캐나다산 축∙수산물과 곡물을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보먹돼 냉동 등갈비’는 마트에서 100g 당 단
-
[생활경제 이슈] ABC마트, 얼리 썸머 프로모션 진행 外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오는 7월 3일까지 실속 있는 혜택을 선사하는 ‘가볍게, 먼저 여름으로’ 얼리 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실속을 추구하는 알뜰 소비층이 늘어남에 따라 여름 패션을 합리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전국 ABC마트와 공식 온라인몰 아트닷컴에서 동시에 전개되며 다채로운 할인 혜택을 만나 볼 수 있다.먼저, 전국 ABC마트 매장에서는 여름 시즈널 상품에 대해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특히 샌들의 경우 추가 5% 할인까지 주어져 여름철 데일리 슈즈를 장만하기도 좋다. ABC키즈마트에서는 장마철에 대비해 레인부츠 5%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공식 온라인몰
-
BYC, 유아복 브랜드 ‘코코모메’ 여름 신제품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의 유아복 브랜드 ‘코코모메(cocomome)’는 여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이번 여름 신제품은 동화적인 무드와 비비드한 컬러를 바탕으로, 상상력이 가득한 ‘자연 속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로 기획되었으며, 동물과 과일 캐릭터를 접목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시원한 시어서커 소재를 사용해 피부에 달라붙지 않으며, 우수한 흡수력과 통기성으로 무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여아용 ‘코코모메 시어서커 치마’는 적당한 기장감에 핑크 컬러로, 캐주얼한 상의나 포멀한 상의 모두에 잘 어울리는 ‘캉캉치마’ 형태의 제품이다. 또한, ‘
-
LF, 2030 겨냥한 반팔 티셔츠·셔츠 라인업 선보여
LF가 2025년 여름 시즌을 맞아 감성과 개성을 담은 반팔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LF 관계자는 "베이직한 무지 티, 로고 티 중심에서 벗어나 감각적인 그래픽 티셔츠, 다채로운 소재와 패턴의 셔츠, 고급스러운 반팔 니트까지 스타일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들은 단순한 로고보다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독특한 그래픽 티셔츠를 찾는다”며 “올 여름 빈티지한 무드의 그래픽 반팔티는 2030대 사이에서 하나의 자기 표현 수단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는 올해 이례적으로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여름 날씨에 맞춰 반팔 티셔츠 스타일 수를 전년 대비 30% 확대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스쿨, 실생활 밀착 온라인교육 진행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전국 라이더들에게 안전배달 교육을 넘어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담은 ‘생활밀착형 콘텐츠’로 배민라이더스쿨 온라인교육의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배민라이더스쿨 온라인교육은 최근 안전운행 중심에서 출발해 라이더의 일상에 밀접한 주제로 확대되며 교육효과를 높이고 있다. 이륜차 안전운행 커리큘럼을 중심으로 출발한 온라인교육은 현장 라이더 대상 설문조사를 반영해 정비, 세무, 보험 등 주제를 추가하며 ‘라이더 중심 교육’으로 강화하고 있다.실생활과 직결된 대표 강의로는 ‘라이더 종합소득세’ 강의가 있다. 종합소득세 강의
-
11번가, 6월 ‘월간 십일절’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냉방가전 등 여름 필수템을 최대 90% 할인하는 6월 ‘월간 십일절’을 진행한다. 11번가 관계자는 "11일부터 13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월간 십일절’에서는 폭염과 장마 등에 대비한 본격 여름맞이 상품을 중심으로 총 450여 개의 ‘타임딜’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운 날씨에 집안일 부담을 덜어줄 가전제품 특가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대표 상품으로 오늘(11일) 로봇청소기 ‘드리미 X40 Ultra’(액세서리 풀키트 증정)를 최대 혜택가 95만9,000원(11번가 단독 특가)에 300대 한정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또 "11일 오후 5시 여름철 세탁 고민을 덜어줄 ’삼성 비스포크 원바디 세탁기건조기 세트’(WF25
-
아워홈-인제대 ‘상호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체결
아워홈은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와 ‘상호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산학 간 경쟁력 강화와 미래 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추진됐다"라며 "아워홈은 인제대학교 식품영양, 식품공학, 스마트물류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단체급식 점포와 첨단물류센터, 제조공장 등 현장 및 인프라 견학과 진로 체험 활동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향후에는 채용설명회 등 취업 지원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이날 아워홈과 인제대학교는 산학 협력 체결을 기념하여 학생식당에서 특식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양질의 식재 유통 서비스 강화를 목표로 삼고, 취업
-
[생활경제 이슈] 제스프리, 스타필드 하남·고양서 ‘제스프리 키위랜드’ 운영 外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Zespri)가 키위의 영양학적 이점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제스프리 키위랜드'를 스타필드 하남과 스타필드 고양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이번 로드쇼는 오는 6월 22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6월 24일부터 7월 6일까지는 스타필드 고양에서 총 3주간에 걸쳐 운영된다. 가족 단위 고객들이 키위의 달콤한 맛과 풍부한 영양소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제스프리 키위랜드'는 단순한 시식 및 구매 이벤트를 넘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현장에서 제스프리 키위를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