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풀무원, ‘아임리얼 100 고농축’ 700만 개 판매 돌파
풀무원식품이 실온 과채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00’의 고농축 제품이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제품은 지난해 4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풀무원은 당시 일반 과채주스와 함께 고농축 제품으로 토마토, 블루베리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출시 후 3개월 만에 100만 개, 8개월 만에 450만 개를 판매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이후 푸룬, 타트체리, 배도라지 3종을 추가해 제품군을 넓혔고, 현재는 총 5종으로 라인업을 구축했다.회사 관계자는 “고농축 제품의 특징은 과채즙과 정제수만 사용해 원물의 맛을 살린 점과 실온 보관이 가능한 편의성”이라며 “소비자들이 꾸준히 음
-
롯데온, 신규 키즈 브랜드 쇼케이스 개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겨울 시즌을 맞아 어린이 의류 중심의 ‘키즈 뉴 브랜드’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신규 입점한 아동복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온은 새롭게 입점한 ‘리틀뎁’, ‘마틸다엔와이’, ‘콩제슬래드’, ‘티미유’ 등 브랜드를 선보인다. 리틀뎁은 시티보이룩을 강조한 패딩 점퍼, 플리스 셋업 등 신제품을 마련하고, 관계자는 할인 혜택과 쿠폰 제공이 소비자 관심을 높였다고 설명했다.콩제슬래드는 북유럽 감성의 정식 라이선스 제품을 도입해 새로운 아동 패딩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주력 상품에 쿠폰과 할인을 적용해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있으며, 브랜드 측은 한정
-
롯데마트, 겨울 기획전 통해 딸기 및 시즌 상품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본격적인 딸기 시즌 개막에 맞춰 2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겨울 맞이 ‘윈터 해피딜’ 기획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다양한 딸기 품종과 겨울철 과일, 연말 모임용 먹거리 등을 중심으로 상품 구색을 넓힌 점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설향, 금실, 비타베리 등 다양한 딸기 품종을 준비하고, 관계자는 “여러 품종을 직접 비교해 고를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행사기간 중 ‘팩 딸기’는 2팩 이상 구입 시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설향딸기는 경남 하동, 산청에서 수확된 상품과 타이벡 농법으로 재배한 제품을 포함해 여러 방식으로 준비됐다. 라벨이 없는 무라벨 딸기나, 크기는 작지만 기존 풍미를 지닌 상생
-
롯데홈쇼핑, 산학협력 기반 대학생 라이브커머스 실습 운영
롯데홈쇼핑이 지난 25일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터 클래스 성과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수료 대학생과 참여 대학 교수, 회사 관계자가 참석해 행사에 참여한 15개팀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3개 팀이 선정됐다. 청담동 헤어샵 서비스 이용권을 기획한 ‘바이브’팀이 3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해 매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크룽지팀은 SNS 홍보 콘텐츠로 7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해 화제성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얻었다. 지역상생 분야에서는 백억부자팀이 오프라인 행사와 차별화 마케팅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수상팀에는 베트남 하노이 유통 시장 체험을 위한 해외연수 프로그램이
-
CU, 소액 기부 캠페인으로 고객 참여 확대
CU가 고객이 직접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착한 100원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점포에서 고객이 셀프포스 결제 시 마지막 단계에서 100원을 기부할지와 기부처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CU는 기존 거스름돈 기부 방식 외에도 참여 거점을 늘려 고객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했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소액 기부 방식이라 심리적 허들이 낮고 소비자가 일상적인 구매에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객이 결제 화면에서 직접 기부 여부와 기부처를 고를 수 있게끔 시스템을 마련해 주도성과 참여 경험을 동시에 강화했다.기부금은 별도 절차 없이 기부처 계좌로 곧바로 송금된다.
-
이마트,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그랩 리뉴얼 오픈
이마트가 와인, 위스키, 전통주 등 다양한 주류를 주문할 수 있는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그랩을 27일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 모두에서 픽업할 수 있고 상품 종류를 약 7천 종으로 대폭 늘린 점이 특징이다.와인그랩은 2022년 8월 처음 출시돼 이마트 앱을 통해 주문 후 원하는 매장에서 상품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와인과 위스키 위주에서 대중주, 전통주까지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글로벌 와인평점 플랫폼 비비노와 협업해 와인 평점을 제공하며, 고객들이 와인 선택에 도움을 받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업체 관계자는 “외래어 표기 차이로
-
샘표, 느린학습 아동 대상 오프라인 쿠킹클래스 ‘즐요일’ 운영
샘표가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협업해 초등학생 느린학습자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쿠킹클래스 ‘즐요일’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요리할 수 있도록 레시피와 진행 방식을 조정해 성취감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24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에서 열린 ‘즐요일’에는 초등학교 1~6학년 느린학습자 12명과 보호자가 참여했다. 메뉴는 토마토 리조또와 수제 피클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위험 요소를 최소화한 레시피를 적용했다. 샘표 연구원은 아이들이 조리 과정을 단계별로 따라할 수 있도록 여러 차례 안내했으며, 아이들이 재료를 만지고 맛보며 새로운 감각과 표현력을 키우도
-
미쏘, 2000년대 그런지 감성 담은 '그런지 Y2K' 캠페인 공개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2000년대 그런지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그런지 Y2K’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과거 20년 전 패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캡슐 컬렉션을 중심으로 구성됐다.컬렉션에는 풀오버 니트, 데님 팬츠, 롱 스커트 등이 포함돼 2000년대 그런지와 Y2K 스타일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슬림한 핏의 스냅단추 후드 풀오버는 몸매를 잡아주고, 자연스러운 Y라인 디테일이 포인트다. 신축성 있는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데님 팬츠는 볼륨감 있는 실루엣과 겨울철 보온성을 갖췄으며, 각 팬츠마다 스터드 장식과 자연스러운 워싱 효과를 적용했다. 롱스
-
쿠팡이츠서비스, 배달파트너 겨울철 안전 지원 위해 방한용품 기부
쿠팡이츠서비스(CES)가 배달파트너의 겨울철 안전 주행을 지원하기 위해 방한용품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최근 기온 하락으로 인한 작업 환경 악화에 대응해 배달파트너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기부 품목으로는 방한장갑, 바라클라바, 방한덧신 등 실외 활동 시 체온 유지와 안전 확보에 필수적인 아이템이 포함됐다.방한용품은 오는 12월부터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이하 공제회) 주관으로 서울·경기 지역 내 이동노동자 쉼터에서 순차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12월 2일 여의도 노총회관, 4일 수원 쉼터, 10일 고양 라페스타 쉼터 등에서 현장 수령이 가능하며, 용
-
배스킨라빈스, 글로벌 트렌드 반영한 ‘K-스낵’ 아이스크림 재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국내외 인기 스낵과 협업한 한정판 아이스크림 4종을 다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해외 시장에서 확산 중인 ‘K-푸드’ 열풍에 발맞춰 기획됐다. 초코칩·꼬북칩·비쵸비·죠리퐁 등 국내 대표 과자의 맛과 식감을 아이스크림에 접목해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친숙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특히 ‘아이스 촉촉한초코칩’은 오리온의 비스킷을 재현한 제품으로, 밀크 초콜릿 베이스에 초코칩 쿠키 조각과 초콜릿 리본을 더해 풍부한 단맛을 강조했다. 관계자는 “기존 제품의 바삭함을 아이스크림 질감으로 재해석해 차별화를 꾀했다”고 설명했다.‘아이스 꼬북칩’은 시나몬 향이 가미된 초코츄러스 콘
-
쿠팡이츠, CU 편의점 입점으로 장보기 서비스 강화
쿠팡이츠가 CU 편의점을 장보기·쇼핑 서비스에 입점시키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지역 소상공인 매장부터 편의점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무료 배달 혜택으로 제공하며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CU 매장은 25일부터 쿠팡이츠의 장보기·쇼핑 서비스에 합류한다. 초기에는 서울 지역 약 1,000개 매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뒤 단계적으로 경기도, 인천, 부산 등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첫 주문 고객에게는 와우회원 기준 최대 6,5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주문 금액대별 차등 할인 시스템이 적용된다.관계자는 “편의점 입점으로 일상 필수품부터 신선식품까지 폭넓은 상품을 즉시 배송받을 수 있게 됐다”
-
알럭스, 블랙 프라이데이 패션 행사 진행…2500개 브랜드 참여
알럭스가 패션 제품을 대상으로 한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발렌시아가, 알렉산더 맥퀸, 스텔라 매카트니, 프로엔자 슐러, 알라누이, 3.1 필립 림 등 글로벌 브랜드를 포함해 약 250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에서는 다운 재킷과 코트, 니트웨어, 겨울 부츠, 스니커즈 등 F/W 시즌 상품이 선보인다.알럭스는 신상품을 대상으로 기간 한정 혜택을 마련했으며, 겨울 아우터와 니트웨어, 부츠 등 연말 수요가 높은 상품을 키워드별로 구성했다. 업체 관계자는 “시즌성 높은 상품을 고객이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알럭스는 지난 6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파페치와
-
켄싱턴호텔 여의도, 웨딩홀 리뉴얼 오픈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가 웨딩홀을 새롭게 단장해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호텔 측은 웨딩홀 인테리어와 공간 구성을 전면 리뉴얼해 개인화된 서비스를 강화하고 예비 부부가 원하는 맞춤형 웨딩을 실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관계자는 “최근 웨딩 트렌드에 맞춰 커스텀과 프라이빗 콘셉트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리뉴얼된 웨딩홀은 한강 전망을 배경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무빙 조명을 활용해 입장 순간을 특별하게 구성했다. 호텔 15층에 위치한 웨딩홀은 하우스 웨딩 스타일로 설계돼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신부 대기실은 화이트 톤으로 새롭게 꾸며졌으며, 플라워 데커레이션을 더해 신부가 돋보일 수 있
-
[생활경제 이슈] 메가MGC커피, 라이즈 쇼케이스 현장에 커피차 지원 外
메가MGC커피가 지난 24일 서울 yes24라이브홀에서 열린 라이즈 두 번째 싱글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커피차를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지원은 팬들에게 음료와 간식을 제공해 현장 분위기를 더하는 목적에서 진행됐다. 제공된 메뉴는 타우린 성분이 함유된 에너지 음료와 간편식 샌드위치였다. 팬들은 공연을 기다리며 음료와 음식을 즐겼고, 현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관계자는 “추운 날씨 속에서 팬들이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이번 행사는 메가MGC커피가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진행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앞서 다른 아티스트 행사에서도 커피차 지원이 이어졌다. 관계자는 “아티스트와 팬이 특별한 순
-
코오롱FnC, 콘텐츠 IP 마켓 2025 공식 파트너 참여
코오롱FnC가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의 캐릭터 IP를 앞세워 ‘콘텐츠 IP 마켓 2025’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IP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코오롱FnC는 왁의 캐릭터 IP ‘와키즈(WAAKYZ)’를 중심으로 다양한 협업 가능성을 소개한다. 관계자는 “와키즈는 브랜드의 세계관을 확장할 수 있는 중요한 자산”이라고 설명했다.와키즈는 ‘승리를 향한 도전’이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제작된 캐릭터로, 장난기 있는 와키, 따뜻한 감성의 스코비, 천진난만한 피피로 구성돼 있다. 왁은 2022년부터 코오롱인
-
크리스탈 제이드, 겨울 시즌 통영 굴 신메뉴 선보여
크리스탈 제이드가 겨울 시즌을 맞아 통영 굴을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메뉴는 추운 계절에 어울리면서도 굴의 풍미를 살린 요리들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크리스피 라이스 통영 굴 핫팟’은 신선한 굴과 바삭한 누룽지를 곁들여 국물 맛을 강조했으며, ‘마늘·샤미장 소스 통영 굴찜’은 부드럽게 찐 굴에 마늘 소스와 매운 샤미장을 더해 풍미를 높였다. 관계자는 “굴의 신선함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해 고객들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소공점에서는 싱가포르 현지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한 ‘생강·파소스 통영 굴 핫팟’을 선보인다. 생굴에 가자미 향을 더하고 베트남 고추로 매운맛을
-
교촌에프앤비, 이주배경 청소년·성인 대상 기업탐방 프로그램 종료
교촌에프앤비가 이주배경 청소년과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10월 23일부터 11월 21일까지 판교 본사에서 총 87명이 참여해 기업 소개와 외식산업 체험을 경험했다. 참가자들은 사옥 투어와 구내식당 식사, 조리 체험을 통해 외식산업의 현장을 직접 접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기업 문화를 이해하고 직무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기업탐방은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사단법인 이주민센터 친구와의 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됐다. 교촌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주배경 청소년과 성인학습자에게 외식산업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