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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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지유니참, 전국 취약계층에 생리대·기저귀 등 약 30만개 전달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이 최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약 30만개의 위생용품을 전달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엘지유니참은 올해 7~9월 서울을 포함한 인천, 강원, 광주, 전북, 전남 등 전국 지역사회에 ‘쏘피’ 생리대 약 30만개와 ‘마미포코’ 기저귀 약 2만4천개의 위생용품을 기부했다. 기부품은 (사)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및 지역행정센터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들에게 전달됐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 기부는 엘지유니참의 사회공헌활동 ‘쉐어 패드(Share Pad)’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라며 "쉐어 패드 캠페인은 지역사회의 여성과 청소년, 유아의 건강한 삶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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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CPLB, 농산물 중소공급사 100여곳과 PB 파트너십 강화
쿠팡의 자체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는 지난 24일 쿠팡 잠실 오피스에서 ‘2025년 공급사 농산물 품질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기존 파트너사뿐만 아니라 신규 파트너사까지 초청해 채소·과일 품질 및 공급망 관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설명회에는 쿠팡에 농산물을 PB상품으로 공급하는 100여개 파트너사와 솔라이 삭티벨 CPLB 전무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 말했다. CPLB는 ▲단계별 상품 관리 프로세스 ▲상품별 품질 규격 및 검품 기준 ▲반품 사례 분석 ▲해충 및 설치류 방제법 등을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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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모짜크런치’ 외 사이드 메뉴 2종 출시 外
바른치킨이 가을을 맞아 ‘모짜크런치’를 포함한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대표 사이드 신메뉴 ‘모짜크런치’는 국내산 닭고기와 현미를 활용해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한 조각당 치즈 함량이 36%에 달해 타 브랜드 대비 압도적인 치즈 양을 자랑한다. 사용된 치즈는 100% 자연산 통모짜렐라 치즈로, 한 입 베어물면 쭉쭉 늘어나는 풍미를 즐길 수 있다.여기에 고소한 현미 크런치 식감과 알싸마요소스가 더해져, 치즈 본연의 품질과 즐거움을 극대화한 독보적인 사이드 메뉴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가격은 5,500원에 3개입으로 구성됐다.함께 선보인 사이드 신메뉴 ‘바삭똥집튀김’은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살린 닭똥집튀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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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선진, 소비자 서포터즈 ‘포크리에’ 20기 해단식 진행 外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소비자 서포터즈 ‘포크리에’ 20기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7월 23일 전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이어진 활동은 9월 18일 해단식을 끝으로 공식 종료됐다.올해로 20기를 맞은 포크리에는 돼지고기와 소믈리에의 합성어로, 선진포크한돈의 우수한 품질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콘텐츠로 소개하는 선진의 공식 소비자 서포터즈다. 2009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매 기수 일반 소비자들과 함께 브랜드를 체험하며 올바른 식문화를 전파하는 장으로 자리 잡아왔다.20기 포크리에는 총 53명이 선발돼 활동했으며, 수도권 중심 운영에서 벗어나 전주·광주·대구·부산 등 주요 거점 지역으로 확대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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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맥도날드, 추석 앞둔 서울역 근무자들에게 ‘행복의 버거’ 전달
한국맥도날드는 25일 새벽 4시 30분부터 철도 직원·미화원·보안요원 등 400여 명의 서울역 근무자들에게 맥모닝(머핀과 커피)를 전달하는 ‘행복의 버거’ 이벤트를 진행했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유동 인구와 접근성 측면에서 상징성이 큰 서울역점의 리뉴얼 오픈과 맞물려 기획됐다"라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안전하고 편리한 열차 운행을 위해 누구보다 먼저 서울의 아침을 여는 이들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복의 버거 캠페인은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2013년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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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추석 명절 식품나눔 및 라이브 쿠킹클래스 진행
CJ그룹(회장 이재현)이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지난24일 전국 지역아동센터 100곳의 아동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추석 명절 식품나눔 및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CJ그룹은 이재현 회장의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공헌재단인 CJ나눔재단의 대표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특히 CJ의 식품사업 노하우를 활용해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취약계층 아동들이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추석과 설 명절에 맞춰 특별한 식품나눔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4만 2천여 명의 아동들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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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저녁 시간 ‘콜키지 프리’ 서비스 도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고객의 저녁 다이닝 경험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저녁 8시 이후 전 매장에서 ‘콜키지 프리(Corkage Free)’ 서비스를 도입했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매장 와인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저녁 8시 이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용된다"라며 "고객은 매장에서 판매하는 와인은 물론, 직접 준비한 와인도 아웃백의 다양한 메뉴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보다 자유롭고 만족스러운 다이닝 경험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에는 멤버십 고객 여부와 자사 와인 구매 조건에 따라 병당 콜키지 요금이 부과됐다"라며 "그러나 이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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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2025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참가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ESG친환경대전’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은 환경부가 주관하는 친환경 종합 박람회로 2005년 시작해 올해로 21년째를 맞았다"라며 "올해 박람회에는 약 230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해 탄소중립을 위한 자원순환, 친환경 기술 등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알린다"라고 전했다. 배민은 에코라이프 ‘의식주’ 특별관에 식(食)을 대표하는 테크기업 중 하나로 참여했다. 친환경 스타트업과 함께 진행한 다회용기 배달 주문서비스와 전기 이륜차 배달 등 배민그린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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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디아지오,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서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진행 外
디아지오코리아가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2025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마곡’에서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진행한다. 주류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서울국제주류&와인 박람회’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인지도를 가진 최대 주류 박람회로 코엑스 마곡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이번 협업 캠페인은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디아지오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DRINKiQ(드링크아이큐)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올해 상반기 책임음주 캠페인 홍보대사인 댄스크루 위댐보이즈(WE DEM BOYZ)와 함께 ‘춤은 자유롭게, 음주는 책임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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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녹용유산균발효분말' 식약처 개별인정 획득
hy는 자체 개발한 '녹용유산균발효분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hy 관계자는 "녹용유산균발효분말은 발효를 통해 기능성을 높인 프리미엄 소재다"라며 "hy가 6년 간 연구한 끝에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이는 자사 프로바이오틱스(L. curvatus HY7602)로 뉴질랜드 산(産) 녹용을 발효해 만든다. 유용 성분 시알산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이번에 인정받은 기능성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근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다. hy 연구진은 근력 감소 성인 9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녹용유산균발효분말(580㎎/일) 섭취 시 대조군 대비 악력을 포함한 5가지 영역에서 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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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추석 식품 선물세트 본 판매 돌입
쿠팡이 한가위를 앞두고 신선·가공식품 추석 선물세트 1400여개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 사전예약에 이어 본 판매를 본격 개시하는 것으로, 풍성한 할인 혜택과 실속형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추석 식품 선물세트는 실속 소비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고객 취향에 맞춰 준비했다"라며 "가성비 세트에 해당되는 5만원 미만 가격대 비중은 약 절반으로, 전체 1400여개 식품 선물세트 중 700여개에 달한다"라고 말했다. 한우·전복 등 프리미엄 세트도 200여개 규모로 선보인다.먼저 정육·과일·수산 등의 ‘신선식품’ 선물세트는 내달 6일까지 최대 50% 할인 혜택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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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SK텔레콤, ESG경영 강화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는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 이하 SKT)과 ESG경영 강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유한킴벌리와 SKT는 다양한 ESG 사업 및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추진함으로써 ESG경영 실천을 강화하고, 환경사회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데 앞장서는 데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라며 "25일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전양숙 유한킴벌리 지속가능경영센터장과 엄종환 SKT ESG추진실장, 김재현 평화의숲 대표가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먼저 평화의숲과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북 안동 산불피해 지역의 산림복구 사업을 공동 실시한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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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슈팅배송’, 추석 연휴 당일배송 서비스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빠른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이 막바지 명절 준비에 한창인 고객들을 겨냥해 다채로운 추석맞이 상품들을 빠르게 배송한다.11번가 관계자는 "올해 추석 연휴 기간 11번가 ‘슈팅배송’은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추석 당일(10월 6일)을 제외하고 ‘당일배송’(오전 11시 이전 주문 시)을 매일 정상 운영해, 긴급하게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라며 "그 외 지역은 10월 4~7일을 제외하고 자정*까지 주문 시 익일배송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슈팅배송’은 ▲명절 상차림에 필요한 ‘먹거리’(LA갈비·사골곰탕·즉석밥 등) ▲식료품(참기름·식용유·된장·소금 등) ▲긴 연휴에 수요가 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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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이화장품, 3W 클리닉 캡슐 신제품 2종 출시
한국자이화장품(대표 김정우)이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3W 클리닉(3W CLINIC)**이 캡슐 제형을 적용한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콜라겐 3D 리제너레이션 캡슐’ 라인과 ▲‘비타민C & 럭셔리 골드 캡슐’ 라인으로, 각각 세럼과 크림으로 구성됐다.‘콜라겐 3D 리제너레이션 캡슐’에는 3D 저분자 콜라겐이 함유돼 피부 흡수율을 높이고 탄력 개선과 주름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 EGF(Epidermal Growth Factor) 성분을 더해 손상 피부 재생을 지원한다.‘비타민C & 럭셔리 골드 캡슐’에는 글루타티온과 비타민C 유도체가 포함돼 맑은 피부 톤과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며, 24K 골드 성분이 피부 활력과 고급스러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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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식품 이온음료 ‘이온더핏’, 2025 인제 와일드 트레일 30K 공식 협찬
웅진식품 이온음료 ‘이온더핏’이 강원도 인제군에서 열리는 ‘2025 인제 와일드 트레일 30K’에 공식 음료로 참여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러너블'이 주최하고 강원도 인제군이 후원하는 러닝 행사로, 오는 28일 오전 8시 인제군 고사리 수변공원에서 출발한다"라며 "총 상승고도 1,480m, 총 거리 32km의 풀코스와 10km 코스로 구성되며, 인제의 대표 숲길을 따라 달리며 자연 속 절경을 만끽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자작나무 숲과 박달고치 등 명소가 코스에 포함돼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웅진식품 이온음료 브랜드 ‘이온더핏 제로’는 이번 행사의 공식 음료로 제공돼 러너들의 수분 보충을 돕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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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불가리스 플레인 요거트’ 900g 선보여
남양유업이 대표 발효유 브랜드 ‘불가리스’의 플레인 요거트를 900g 중용량 패키지로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지난 4월 선보인 1.8kg 대용량의 보관∙소진 부담은 덜고, 소용량 제품의 아쉬움은 보완해 1~2인 가구와 소규모 소비자를 위한 실속형 대안으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불가리스 플레인 요거트’는 별도의 첨가물 없이 99%의 국내산 원유와 불가리스만의 차별화된 생유산균만을 사용해 신맛을 줄이고 고소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1회 제공량 100g 기준 110mg의 칼슘을 섭취할 수 있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스무디나 샐러드 드레싱 등으로 다양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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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NS푸드페스타2025 진행
NS홈쇼핑이 익산시와 함께 주최하는 국내 대표 식품문화축제 ‘NS푸드페스타 2025 in 익산’이 내일(26일)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이틀간의 일정으로 막을 올린다고 25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NS푸드페스타는 NS홈쇼핑과 익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거버넌스형 식품문화축제로, 민간기업과 지자체, 학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축제다"라며 "올해는 프로그램을 20여 개로 확대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문화축제로 도약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축제의 요리경연대회는 미식간편식, 대학생, 글로벌 라면, 아빠와 자녀 등 네 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참가자들이 모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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