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교촌에프앤비, 이주배경 청소년·성인 대상 기업탐방 프로그램 종료
교촌에프앤비가 이주배경 청소년과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10월 23일부터 11월 21일까지 판교 본사에서 총 87명이 참여해 기업 소개와 외식산업 체험을 경험했다. 참가자들은 사옥 투어와 구내식당 식사, 조리 체험을 통해 외식산업의 현장을 직접 접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기업 문화를 이해하고 직무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기업탐방은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사단법인 이주민센터 친구와의 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됐다. 교촌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주배경 청소년과 성인학습자에게 외식산업에
-
하이트진로, 겨울 한정판 ‘진로 윈터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가 겨울 시즌을 맞아 한정판 ‘진로 윈터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에디션은 겨울 놀이동산을 배경으로 루돌프와 산타로 변신한 두꺼비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아 계절 분위기를 강조했다. 진로의 시그니처인 스카이블루병은 스카이블루와 소프트핑크 두 가지 라벨 디자인으로 구성돼 시각적 변화를 더했다. 관계자는 “겨울 감성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제품은 기존 레시피와 동일하게 100년 양조 기술을 기반으로 한 깔끔한 맛을 유지하며, 도수와 주질 역시 변함이 없다.하이트진로는 이번 에디션을 전국 음식점과 주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
CJ제일제당, 미국 버지니아 ‘김치의 날’ 행사에 K-푸드 후원
CJ제일제당이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열린 ‘김치의 날’ 행사에 자사 브랜드 비비고 제품을 후원했다고 25일 밝혔다.지난 23일 버지니아주 헌던 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제4회 ‘버지니아 김치의 날’ 행사에는 김치, 만두, 볶음밥, 김스낵 등 다양한 제품이 제공됐다. 관계자는 “비비고 제품을 통해 현지인들이 한국 식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버지니아주 ‘김치의 날’은 한국과 동일한 11월 22일로 지정돼 매년 기념 행사가 열리고 있다. 버지니아주 의회는 2022년 김치가 한국의 전통 음식임을 명시하며 이를 공식 제정했다. 캘리포니아주에 이어 미국 내 두 번째로 제정된 사례로,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행사는
-
스타벅스, 시즌 음료 1천만 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가을 출시한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라떼가 한 시즌 동안 1천만 잔 판매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두 음료는 지난 9월 출시 이후 약 한 달 만에 700만 잔을 넘어섰고, 이달 중순까지 누적 판매량 1천만 잔을 돌파하며 스타벅스 시즌 음료 가운데 최초 기록을 세웠다. 관계자는 “출시 이후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며 대표적인 시즌 음료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스타벅스는 두 음료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 기간을 연장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시작된 이후에도 가을 시즌 음료임에도 불구하고 판매 속도가 유지되고 있으며,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전체 음료 판매량 2위
-
모두투어, 중국 상원문화여유그룹과 전략 협약 체결
모두투어가 중국 상원문화여유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장가계를 중심으로 한 중국 관광 상품 경쟁력 강화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20일 상하이에 위치한 상원문화여유그룹 본사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모두투어 관계자와 상원문화여유그룹 총재 및 계열사 대표들이 참석해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양측은 장가계 관광 활성화와 한국 시장 맞춤형 신규 상품 개발을 시작으로 주요 관광지 연계 모델 구축과 공동 마케팅 전략을 협의했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양국 관광 교류 확대를 위한 중요한 계기”라고 설명했다.상원문화여유그룹은 황룡동굴, 백룡엘리베이터, 봉황고성 등 장가계 일대 대표 관광지를 다수 보유하고
-
대상, ‘GWP AWARDS 2025’ 개최
대상이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교류 행사 ‘GWP AWARDS 2025’를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렸으며,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와 임직원, 주요 파트너사 관계자 등 약 27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한 해의 성과와 내년도 전략을 공유하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관계자는 “파트너사와의 신뢰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자리였다”고 설명했다.‘GWP AWARDS’는 2009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로 17회를 맞았다. 대상은 이번 행사에서 그룹 핵심가치인 ‘존중’을 강조하며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실천하는 의지를 밝혔다.행사는 대표이사의 환영사와 식품·소재
-
뚜레쥬르, ‘캐치! 티니핑’ 캐릭터 활용한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애니메이션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 시즌6에 등장하는 프린세스하츄핑과 신규 캐릭터 사뿐핑을 디자인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케이크 패키지는 시즌 스토리의 주요 아이템인 캐리어를 활용했으며, 받침과 레이스 장식 등을 통해 입체적인 시각 효과를 강조했다. 관계자는 “캐릭터의 스토리를 담아낸 디자인으로 어린 고객층의 관심을 끌고자 했다”고 설명했다.27일 출시되는 ‘하츄핑의 하트 프린세스’는 초코와 딸기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2단 케이크다. 상단에는 프린세스하츄핑 피규어가 올려져 있으며, 인형의
-
생활공작소, 고체 타입 룸케어 탈취제 출시
생활용품 기업 생활공작소가 악취 원인 물질을 직접 흡착하고 분해하는 고체 타입의 룸케어 탈취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단순히 강한 향으로 냄새를 덮는 기존 방향제 방식에서 벗어나 생활 속 악취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다공질 스펀지 구조의 겔 포뮬러가 공기 중 냄새 입자를 빠르게 흡착해 분해하는 방식이다. 암모니아와 트리메틸아민 등 대표적인 생활 악취 물질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에서 99%의 탈취력을 기록했다.제품에는 녹차와 쑥을 비롯해 솝베리와 목초액 등 식물 유래 성분이 포함됐다. 이 성분들이 냄새 입자를 분해하고 나면 블루밍 포레스트 향이 공간에 남는다. 제형은 고체 타입으로 설
-
CJ문화재단, 스토리업 첫 장편 지원작에 ‘천수 돈 다이’ 선정
CJ문화재단이 신인 창작자 지원사업 ‘스토리업’의 첫 장편영화 제작지원 작품으로 최민구 감독의 ‘천수 돈 다이’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에 선정된 ‘천수 돈 다이’는 유산을 원하는 가족들과 쉽게 죽지 않는 아버지 사이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블랙 코미디물이다. 심사에 참여한 사나이픽처스 한재덕 대표는 시나리오의 완성도와 감독의 필력을 높게 평가하며 새로운 형태의 가족 소동극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최민구 감독에게는 순제작비 4억 원이 지원된다. 또한 영화 ‘신세계’, ‘아수라’ 등을 만든 제작사 사나이픽처스가 공동 제작으로 참여해 안정적인 제작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 감독은 선정된 것에 대해 무거운
-
신신제약, 약국 직거래 플랫폼 ‘플랫팜’ 입점
신신제약이 약국 전용 의약품 주문 플랫폼 ‘플랫팜’에 입점하고 온라인 영업망을 가동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입점은 기존 현장 대면 영업 방식에 디지털 주문 시스템을 추가한 조치다. 최근 의약품 유통 환경이 변화하고 약국 내에서 비대면 주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약사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결정됐다.플랫팜은 약국과 제약사를 직접 연결해 거래를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신신제약은 해당 플랫폼 내에 브랜드 전용관을 개설했다. 이를 통해 약국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필요한 의약품을 검색하고 주문할 수 있다.단순 발주 기능 외에 약사들을 위한 정보 제공 기능도 강화한다. 브랜드관을 통해 의약품 상세 정보와 사용법, 제품
-
래퍼 로꼬, 2년 만에 서울 단독 콘서트 1월 개최 확정
래퍼 로꼬가 2026년 1월 서울에서 개최하는 단독 콘서트 ‘SCRAPS TOUR in SEOUL’의 티켓 예매를 25일 오후 8시에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로꼬의 이번 공연은 2026년 1월 10일과 11일 이틀 동안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SOL 트래블홀에서 진행된다. 티켓 예매는 NOL 티켓 단독으로 진행되며, 해외 팬들을 위한 글로벌 예매 페이지도 동시에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로꼬가 서울에서 2년 만에 개최하는 단독 공연이다. 지난 10월 대만 타이베이에서 시작된 아시아 투어 ‘SCRAPS TOUR’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로꼬는 공연에서 지난 7월 발매한 정규 3집 ‘SCRAPS’ 수록곡 외 기존 발표 곡들을 밴드 풀 세트 구성으로 선보인다.관객들을 위한 별도
-
KFC,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5'와 협업 시작… 티저 영상 공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5’와의 협업 시작을 알리는 국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KFC는 지난 10일 선공개된 글로벌 티저 영상에 이어 지난 22일 국내 버전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캠페인 전개를 예고했다. 글로벌 티저 영상은 ‘호킨스 프라이드 치킨(Hawkins Fried Chicken, HFC)’이라는 주제로 제작됐다. 드라마의 배경인 호킨스 마을에서 HFC 직원들이 치킨 버거를 전달하기 위해 분투하는 모습을 담아 드라마의 세계관 속에 KFC를 자연스럽게 통합하는 연출을 선보였다.지난 22일 공개된 국내 티저 영상은 한국 소비자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뉴스 속보 콘셉트로 제작됐다. 서울
-
한국허벌라이프,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4년 연속 인증 획득
글로벌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기업 한국허벌라이프가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기관 GPTW 코리아가 주관하는 '2025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해당 인증은 GPTW의 신뢰경영 지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평가되는 제도로, 직원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여 조직 만족도를 파악하는 권위 있는 지표로 통한다.한국허벌라이프는 이와 함께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4년 연속 선정되며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정승욱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일터를 빛낸 위대한 CEO'에, 문보라 과장은 'GPTW 탁월한 공헌상'을 수상하며 기업
-
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 ‘새로’ 팝업스토어 서울 3곳 운영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가챠(랜덤 뽑기) 팝업스토어를 서울 주요 상권인 방이동 먹자골목과 건대입구역, 홍대 축제거리 인근 3곳에서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롯데칠성음료는 코인을 활용한 뽑기 등 소비자 참여형 행사를 기획하고 새로구미 캐릭터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MZ세대를 겨냥한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인근 매장들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운영 기간은 방이점과 건대점은 12월 14일까지이며, 홍대점은 11월 28일부터 12월 24일까지다.팝업스토어는 크게 체험존, 안주 추천존, 굿즈 가챠존 등으로 구성된다. 체험존에서는 온도 변화에 따라 병 라벨에 숨겨진 새로구
-
한국맥도날드-하나은행, ESG 금융 상품 공동 개발 협약
한국맥도날드가 하나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한국맥도날드와 하나은행은 지난 24일 서울 하나은행 본점에서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와 이호성 하나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공동 금융 상품 개발과 마케팅을 추진하는 데 합의했다.이번 협력은 두 회사가 가진 자원과 역량을 결합하여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겠다는 목표로 기획됐다. 기부와 재미를 결합한 '퍼네이션(Fun+donation)' 형태의 금융 상품을 공동 개발하여 일상에서 나눔 문화가 확산되도록 지원하겠다는 취지다.이러한 협력의 첫 결과물로 오는 12월 '행운 기부런 적금
-
도드람, 경기 안성 일대 '줍깅' 활동으로 지역 환경 정화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이 지난 20일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일대에서 '플로깅'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플로깅(Plagging,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은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 임직원들이 참여하여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주민들이 생활하는 일죽면 마을과 청미천 주변의 환경을 정비하며 지역 사회의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임직원들은 단체복을 착용하고 환경정화에 나서는 과정에서 지역 주민들과 직접 교류하며 소통했다. 도드람 측은 이러한 활동이 지역민과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동시에 회사의 대외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도드람 관계자는 이번 활동
-
배달의민족, 유통 브랜드 5곳과 장보기 서비스 할인 행사 돌입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배민B마트를 포함해 국내 주요 유통 브랜드 5곳과 함께 할인 혜택, 무료 배달 등을 제공하는 '배민장보기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은 주문 후 1시간 내에 상품을 배달하는 '퀵커머스' 서비스의 편리함을 보다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배민장보기페스타'에는 현재 배민 장보기·쇼핑 서비스에 입점한 이마트, GS더프레시, 홈플러스, 이마트에브리데이,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5개 주요 유통 브랜드가 참여한다. 고객들은 배민 앱 내 '장보기·쇼핑' 탭에서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비교하고 바로 주문할 수 있다.배민B마트는 이번 행사를 기념하여 계란, 삼겹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