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이랜드복지재단,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 통해 20만 끼니 나눔
이랜드복지재단(대표이사 정영일)이 서울역 인근에서 운영 중인 민간 나눔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가 누적 20만 끼니를 돌파했다고 10월 1일 밝혔다. 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하루 약 600명이 찾는 이곳은 개소 1년 2개월 만에 기념비적인 성과를 올리며, 민간 주도형 복지 모델의 가능성을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침애만나’는 쪽방촌 주민, 거리 노숙인,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이른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전국에서도 드문 급식소다"라며 "다수의 무료급식소가 점심 위주로 운영되는 것과 달리, 하루의 시작을 책임지는 아침 한 끼에 집중해 온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최근에는 아침을 넘어 점심과 저녁까지 지원 범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양돈농협, 금융지점 리뉴얼 오픈 기념식 개최 外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29일 박광욱 조합장을 비롯한 경기 지역 조합원, 임직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도드람양돈농협 금융지점(본점) 리뉴얼 오픈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환경 개선을 넘어 금융 전문성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중점으로 진행됐다. 재구성된 지점은 조합원과 지역민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최신 금융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도드람양돈농협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제고할 계획이다.특히, 디지털 금융 인프라를 강화하여 비대면·모바일 서비스와 연계 가능한 디지털 창구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조합원과 일반 고객층이 요구하는 편리하고 효율적
-
대명스테이션,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 변경
대명소노그룹의 라이프 서비스 전문기업 대명스테이션이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브랜드 또한 ‘대명아임레디’에서 ‘소노아임레디’로 새롭게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이번 사명 변경은 지난 2019년 대명소노그룹이 브랜드를 ‘대명’에서 ‘소노’로 브랜드를 바꾼 이후 6년 만의 변경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중인 그룹의 행보와 발맞춰 ‘소노’ 브랜드 강화에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대명스테이션은 최근 정기 주주총회에서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겠다는 안건을 상정하고 이사회의 승인을 얻었으며, 이에 따라 이날부터 대명스테이션에서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이 변경되어 운영
-
[생활경제 이슈] 한돈자조금, 한돈데이를 맞아 전국 한돈인증점 프로모션 진행 外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 이하 한돈자조금)는 ‘한돈데이(10월 1일)’를 맞아 ‘2025 SUPER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 개최와 더불어, 전국 한돈인증점 프로모션 및 한돈몰 역대급 세일전을 동시에 개최한다.이번 대규모 소비 촉진 행사를 통해 한돈자조금은 서울 성수동에서 시작된 ‘슈퍼 한돈’의 열기를 전국 유통 채널로 확산시키고, 소비자들이 한돈을 더욱 합리적이고 풍성하게 즐기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다가오는 10월 11일(토)부터 19일(일)까지 9일간 ‘서울 성수동 XYZ SEOUL’에서 열리는 ‘2025 SUPER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는 이미 사전 홍보가 시작되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돼지 코 모양(1001)을 모티프로 한
-
락앤락 ‘제로웨이스트 음식물 처리기 3.5L’ 선보여
락앤락이 ‘제로웨이스트 음식물 처리기 3.5L’를 새롭게 선보였다.락앤락 관계자는 "‘제로웨이스트 음식물 처리기 3.5L’는 세라믹 3중 칼날로 음식물을 미세하게 분쇄해 최대 90%까지 부피를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이어 "최대 120도의 고온으로 음식물의 수분을 빠르게 증발시켜 세균 번식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프리미엄 활성탄 필터를 적용해 음식물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냄새까지 잡아 위생적이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3.5L 대용량으로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3~4인 가구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음식물 쓰레기 부피를 줄여 주기 때문에 내통을
-
[생활경제 이슈] 칼로(Calo), ‘칼로 네오디뮴 스트랩 3600’ 누적 판매 20만 개 돌파 外
헬스케어 홈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칼로(Calo)는 대표 제품 ‘칼로 네오디뮴 스트랩 3600’이 출시 약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칼로 네오디뮴 스트랩 3600’은 희귀 금속 네오디뮴을 활용한 에너지 부스터 팔찌 및 목걸이로, 액세서리처럼 간편하게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신체 활력 증진과 일상 속 컨디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제품은 3600 가우스의 네오디뮴 영구 자석에서 발생하는 자기장이 체내에 작용해 △신체 사이클 개선 △체온 상승 △근육 뭉침 케어 등 다양한 부스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에너지 증진과 운동 능력 향상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칼
-
굽네몰, ‘칼로리 리셋’ 프로모션 실시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몰이 추석을 맞아 최대 69% 할인 혜택의 ‘칼로리 리셋’ 프로모션을 오는 19일까지 자사몰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굽네 관계자는 "추석은 송편, 전 등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 섭취가 늘어나 전후로 식단 관리가 필요한 시기다"라며 "굽네몰은 10월 황금연휴를 맞아 고단백 닭가슴살 제품으로 명절 전 균형 잡힌 식단을 준비하고, 명절 후에도 손쉽게 식단 관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칼로리 리셋’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먹기 편한 ’닭가슴살 큐브 오리지널’ 한정 수량을 한 팩당 990원 파격가로 만나볼 수 있다"라며 "국내산 닭가슴살을 오븐에 구워 부드러운 풍미
-
교촌치킨, 강릉지역 가맹점주에 전용유 지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최근 강원도 강릉지역 가뭄으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었던 강릉 지역 가맹점주들을 위해 전용유를 지원하며 격려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교촌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간다는 가맹점 상생 바탕으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릉 지역은 최악의 가뭄으로 한때 급수 제한이 시행돼 외식업계 전반에 차질이 있었으나, 현재는 정상적인 영업이 이뤄지고 있다"라며 "교촌은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돕기 위해 강릉 지역 8개 가맹점에 전용유 9통을 지원하며 묵묵히 매장을 지켜낸 가맹점주들의 노고를 위로했다"라고 말했다.
-
공영홈쇼핑, 우체국 쇼핑몰 입점
공영홈쇼핑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전산실 화재로 운영이 중단된 우체국 쇼핑몰 입점 중소∙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해 ‘우체국쇼핑 전용관’을 개설,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체국 쇼핑몰 서비스 중단으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신속히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30일 개설된 공영홈쇼핑 온라인몰∙모바일앱 내 ‘우체국 쇼핑 전용관’에서는 우체국몰 입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라며 "우체국몰 측에서 순차적으로 상품을 등록 중이며, 입점 상품 수는 점차 늘어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공영홈쇼핑은 전용관 상품을 대상으로 판매 활성화를 위한
-
하나투어, 26년 동계시즌 대한항공 이집트 직항 전세기 상품 선보여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이집트 동계 성수기를 앞두고 대한한공 인천-카이로 직항 전세기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대한항공 직항]이집트 일주 9일’ 상품은 7박 9일 일정으로 운영하며, 2026년 1월 14일부터 2월 11일까지 주 1회(매주 수요일) 총 5회 운항한다. 본 상품의 운항 일정은 양국 정부의 허가 및 승인 여부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나팩 2.0(프리미엄, 스탠다드) ▲세이브(항공 이동, 열차 이동)로 상품별 등급을 다양화했고, 상품 등급 내에서 일등석/비즈니스석/일반석 등 항공 좌석도 추가 선택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카이로, 아스완, 아부심벨, 룩소 등 이집
-
강강술래, 노원구 취약계층 보양식 기부
식품외식문화기업 주식회사 전한 강강술래가 지난 9월 30일 노원구청장실에서 기부 전달식을 갖고 노원구 내 취약계층을 위한 보양식 세트를 기부했다.강강술래 관계자는 "이날 전달식에는 오승록 노원구청장과 주식회사 전한 노상환 대표이사, 정형민 상계점장, 박준석 노원교육복지재단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라고 전했다.이어 "노원교육복지재단과 함께 취약계층 4,000가구에 ‘뼈없는 갈비탕(600g)’ 4,000팩을 지원했다. 2,000팩은 직접 기부하고, 2,000팩은 판매 수익으로 매칭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미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 8월에 강강술래는 롤삼겹(600g) 4,272팩과 우삼겹(500g) 2,384팩 총 6,656팩(약
-
이랜드 후아유, 25FW 가디건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가 25FW 가디건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후아유는 출근룩으로 입기 좋은 △스티브 케이블 가디건 △스티브 R넥 가디건 △케이블 스웨터 등 니트 상품과 레이어드하기 용이한 셔츠, 티셔츠, 데님 진, 스커트 등을 함께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상품 '스티브 케이블 가디건'은 △베이지 △아이보리 △레드 △네이비 △차콜 등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된 후아유의 시그니처 아이템이다"라며 "캐주얼과 포멀 모두 아우르며 편안한 착용감으로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 상징적인 곰 캐릭터 '스티브' 패치로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했다"라고 말
-
일동후디스 하이뮨, 신규 TVC 온에어 기념 이벤트 실시
일동후디스 하이뮨이 전속 모델 장민호와 함께한 네 번째 TVC 온에어 기념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오는 10월 9일(목)까지 진행되는 이번 ‘하이뮨 TVC 스틸컷 순서 맞추기’는 추석 연휴 기간 온 가족이 함께 영상을 보며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여 방법은 하이뮨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뒤, 하이뮨 TVC 영상을 시청하고 스틸컷 이미지를 올바른 순서대로 맞춰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라며 "이후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하이뮨의 대표 제품으로 구성된 ‘하이뮨 혼합 선물세트 1호’를 증정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뮨은 누적 매출 6,000억원을 달성했
-
정관장, ‘황진단 실속형’ 리뉴얼
정관장의 프리미엄 환 브랜드 ‘황진단’이 포장을 간소화하고 소비자 혜택을 강화한 실속형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정관장 관계자는 "‘황진단 실속형’은 기존 플라스틱 환 용기를 지함(종이상자)으로 변경하여 내부 포장을 간소화하고 동일한 가격에 기존 30환에서 3환을 추가해 총 33환으로 구성한 제품이다"라며 "정관장은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는 동시에, 면역력 개선 등 자발적 건강 관리를 위해 꾸준히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황진단’은 ‘황제에게 바치는 진귀한 환’이라는 의미를 담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정관장 홍삼과 전통원료가 빚어내는 시너지를 통
-
콜마비앤에이치, 글로벌 ESG 평가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는 지난해 실버 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한 것으로 전 세계 180여 개국 13만여 개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5%에 오르며 ESG 경영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코바디스는 세계 최대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분야를 종합 평가해 플래티넘(상위 1%), 골드(5%), 실버(15%), 브론즈(35%)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라며 "특히 공급망 관리와 지속가능성 성과에 대한 철저한 검증으로 글로벌 고객사들의 신뢰 지표
-
[생활경제 이슈] 감탄떡볶이, 제 2회 감탄프렌즈 그리기대회 개최 外
분식 프랜차이즈 감탄떡볶이가 고객과의 소통과 창의력 발산을 위해 ‘제2회 감탄프렌즈 그리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지난해 1,000여 명 이상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된 1회 대회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더욱 풍성한 경품과 흥미로운 주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이번 대회는 10월 한 달간 진행되며, 어린이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부는 감탄프렌즈 도안 색칠만으로 간단히 응모할 수 있어 유치원·미술학원 등 단체 참가도 가능하다. 일반부는 ‘감탄프렌즈와 함께하는 네모난 세상’을 주제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된다.총 100명의 수상자에게는 약 700만 원 상당의 경품
-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 티웨이항공 제휴 할인 프로모션 실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티웨이항공과 제휴하여 양사 고객에게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10월 한달 간 소노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를 통해 객실을 예약한 고객에게 티웨이항공 국내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객실 예약시 제공되는 시크릿 쿠폰을 입력하면 티웨이항공 △김포·청주·광주·대구-제주 노선 △김포-부산 노선 항공권 결제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10월 14일부터 12월 23일까지 사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소노호텔앤리조트 국내 6개 호텔·리조트에서 이용 가능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