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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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프랑스 칸 ‘2025 세계면세박람회’ 12회째 참가
아모레퍼시픽이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25 세계면세박람회(TFWA World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가했다. 2012년 첫 참가 이후 12회째 참가로 글로벌 면세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세계면세박람회는 세계면세협회(TFWA, Tax Free World Association)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로, 글로벌 면세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다"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설화수, 라네즈, 헤라 등 주요 브랜드를 포함한 총 9개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선보이고, 글로벌 TOP10 면세점을 포함한 50여 개 파트너사와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며 글로벌 네트워킹을 강화했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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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라엘, 임산부의 날∙초경의 날 맞아 할인 행사 진행 外
라엘이 ‘임산부의 날’(10일)과 ‘초경의 날’(20일)을 맞아 오는 1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라엘몰’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엄마로서 첫걸음을 내디딘 산모와 월경을 처음 시작한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모와 어린 학생들에게 필요한 생리대 및 여성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먼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입는 오버나이트’를 최대 45% 할인 판매한다. 입는 오버나이트는 속옷처럼 착용하는 팬티형 생리대로, 월경을 처음 시작한 학생부터 출산 후 분비물이 걱정되는 임산부까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국제 유기농 인증을 받은 순면을 사용한 ‘유기농 순면 커버 입는 오버나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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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씨앤씨인터내셔널에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
신세계푸드는 코스메틱 ODM 제조 전문기업인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규모의 단순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베이커리 B2B사업 및 FC 버거 사업 등 본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는 동시에, 재무 효율성과 투자 수익 기반 확보 차원에서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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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누리 '한글페스타 2025' 진행
재단법인 '한글누리(이하 한글누리)'가 개최한 세계인이 함께 쓰는 한글 영상 공모전 '한글페스타 2025'가 마무리됐다. 한글누리 관계자는 "한글페스타는 한글로 세계 언어를 표기해 보며 한글의 공용 문자 가능성을 확인하고, 언어 다양성과 문화 보존을 도모하고자 202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글페스타 2025'는 △일반 분야와 △누리한글 도전 분야 두 부문으로 진행됐다"라며 "일반 분야는 참가자 모국어의 말소리를 한글 또는 훈민정음의 글자 체계를 활용해 표기한다. 이에 비해, 누리한글 도전 분야는 한글누리가 제안하는 ‘누리한글’ 표기안을 이용해 참가자 언어의 말소리를 표기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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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아지숲, 추석맞이 온라인 프로모션 실시
더존비앤씨티의 반려견을 위한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이 추석을 앞두고 온라인 프로모션을 이어간다고 2일 밝혔다.더존비앤씨티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추석 당일(10월 6일)인 휴장일을 제외하고 엿새 간의 정상 운영 기간에도 적용된다"라며 "네이버 예약 시 최대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개별권뿐 아니라 식음료 할인 혜택을 포함한 패키지권도 함께 제공된다.특히, 반려견과 함께하는 가을 나들이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아지숲은 반려가족들이 자연 속에서 가을을 만끽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최근 산책로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하며 새롭게 단장을 마쳤다. ‘강아지의 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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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 ‘플레인’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의 플레인 제품을 출시했다.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는 파란라벨이 추구하는 ‘맛과 영양의 밸런스’ 콘셉트로 개발해 6월 선보인 제품이다. 100g당 당류 5g 미만으로 저당 트렌드에 부합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요거트 고유의 상큼하고 진한 풍미를 더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존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에서 딸기 과육과 딸기 크림을 제외하고 그릭요거트 크림으로 채웠다.플레인도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홀케이크를 비롯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미니케이크’, ‘컵케이크’ 등 다양한 사이즈로 선택할 수 있다. 함께 판매하는 ‘오트 그래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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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 토니모리, ‘디즈니런 서울 2025’서 ‘그린티 수분’ 리뉴얼 제품 체험 부스 운영
토니모리는 오는 10월 11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진행되는 디즈니 테마의 러닝 축제 ‘디즈니런 서울 2025’에 스폰서로 참가,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토니모리는 행사장에서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그린티 수분’ 제품 5종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 토너, 로션, 세럼, 수분 크림(60ml), 미스트 제품을 직접 피부에 발라볼 수 있으며, 현장 미션 수행 참가자들에게는 포토부스 기념 촬영과 소정의 증정품이 제공된다.또한 행사 참여를 기념해 10월 11일과 12일 이틀간 토니모리 공식 온라인몰에서 ‘그린티 수분’ 라인 5종에 대해 20% 할인 판매한다.‘그린티 수분’ 라인은 기존 ‘더 촉촉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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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수협, 어업인이 원하는 새로운 김 산업 체계 구축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이 어업인의 소득 안정과 김 산업 발전을 위해 마른김 가공장 설립 및 FPC(수산물 산지 거점 유통센터) 구축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단순 원초 수매 수준을 넘어 가공·저장·물류·품질 관리 기능까지 수직계열화를 통해 체계적인 생산·유통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것이다.특히, 이번 사업은 최근 수협중앙회가 추진 중인 오리온수협 합작법인과 연계해 브랜드화를 통한 판매망 확보와 해외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수협이 기업과 협업으로 시장에 직접 참가하면서 수급 불안정을 해소하고 어업인의 주요 어려움이었던 수매가격 변동, 판로 불안정에 적극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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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이슈] ‘28초 KO’ 유주상, 다니엘 산토스 맞아 UFC 2연승 도전…”밴텀급으로 돌려보내 주겠다”
28초 KO로 화려하게 UFC에 데뷔한 ‘좀비 주니어’ 유주상(31)이 2연승 사냥에 나선다. 9승 무패의 페더급(65.8kg) 파이터 유주상은 오는 5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320: 안칼라예프 vs 페레이라 2’ 언더카드에서 ‘윌리캣’ 다니엘 산토스(30·브라질)과 맞붙는다. 산토스는 지난 5월 UFC 315에서 ‘코리안 타이거’ 이정영에게 승리한 UFC 3승 1패 파이터다. 지난 6월 데뷔전 이후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지만 겸손하게 운동에만 집중했다. 유주상은 “2주 정도 쉬고 바로 운동을 시작했기 때문에 인생이 크게 바뀌었단 느낌은 없다”며 “전보다 많이 발전했다”고 자신했다. 이제 본격적인 UFC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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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엔티, 아동양육시설 위생시설 개보수 1호점 개관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 티알엔의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가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과 함께 진행한 ‘아동복지기관 위생시설 개보수 지원사업’의 1호점 개관식을 2일 경기 양주시 한국보육원에서 개최했다.쇼핑엔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아동양육시설의 노후화된 위생시설을 개보수해 아동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라며 "쇼핑엔티는 지난 5월 8천만 원을 기부했으며, 공모와 심사를 통해 전국 9개 기관을 선정해 8월부터 개보수를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한국보육원 화장실은 세면대, 양변기, 타일 교체와 곰팡이·녹 보수 등을 통해 새롭게 정비됐다. 이를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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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국상인연합회와 상생협약
쿠팡과 쿠팡이츠서비스(CES)가 전국상인연합회와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전통시장 상인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판로 확대를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라며 "이날(2일) 협약식은 수원 전국상인연합회 사무소에서 열렸으며, 디지털 역량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쿠팡과 CES는 배달앱, 물류,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시장 상인들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상인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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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러쉬 시그니처 향 담은 ‘러쉬 클럽 보디 버터’ 7종 출시 外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러쉬의 시그니처 향기를 담아낸 ‘러쉬 클럽 보디 버터(LUSH CLUB BODY BUTTER)’ 7종을 선보인다.‘러쉬 클럽’은 러쉬 팬들이 브랜드 이야기를 나누고 영감을 공유하는 글로벌 커뮤니티다. 이번 신제품은 이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회자된 러쉬의 시그니처 향기를 보디 버터로 재해석해 탄생했다.‘러쉬 클럽 보디 버터’는 우디하고 스파이시한 향의 ▲블루 스카이스 앤드 플러피 화이트 클라우즈(BLUE SKIES AND FLUFFY WHITE CLOUDS), 플로럴과 머스크가 어우러진 ▲섹스 밤(SEX BOMB), 상큼한 레몬과 부드러운 코코넛이 느껴지는 ▲수퍼 밀크(SUPER MILK), 달콤한 바닐라 향의 ▲크리미 캔디(CREAMY CANDY), 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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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립닷컴, 인터랙티브 여행지 4곳 소개
원스톱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은 최신 여행 트렌드로 ‘몰입형·인터랙티브 체험 여행’을 소개하며, 이를 대표하는 글로벌 여행지를 공개했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특히 단순 관람을 넘어 전시, 미식, 공연, 교육 등에서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주목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시 분야에서는 한국의 ‘아르떼 뮤지엄(ARTE MUSEUM)’이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디지털 디자인 기업 디스트릭트(d’strict)가 운영하는 이 미디어아트 전시관은 ‘영원한 자연(ETERNAL NATURE)’을 주제로 바다, 숲, 꽃, 우주 등 자연의 요소를 빛·소리·향으로 구현해 관람객에게 몰입형 예술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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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LIGHT&JOY 저칼로리 드레싱’ 2종 선보여
㈜오뚜기의 라이트푸드 통합 브랜드 ‘LIGHT&JOY’가 칼로리와 당을 줄이면서 풍미는 그대로 살린 ‘저칼로리 오리엔탈·발사믹 드레싱’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샐러드와 건강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오뚜기는 드레싱을 단순 소스가 아닌 ‘저칼로리 건강 식습관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며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이번 신제품은 샐러드를 즐기는 2030 세대는 물론, 저칼로리·저당 제품을 찾는 4050 세대까지 폭넓게 겨냥했다"라고 전했다. 신제품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오리엔탈과 발사믹 2종으로, 100g당 40kcal 미만의 저칼로리 액상 타입이다. 상온 보관이 가능해 편리하며, 기름을 넣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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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밀리의서재, 추석 맞이 작품 추천 및 이벤트 진행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코스닥 418470, 이하 ‘밀리의서재’)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연휴 기간 동안 정주행하기 좋은 웹소설과 웹툰을 추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kt 밀리의서재 관계자는 "가을과 함께 찾아온 이번 연휴를 설레는 마음으로 보내고 싶다면 밀리 오리지널 로맨스 작품인 《궁노》를 추천한다. 지난 6월에 공개한 웹소설 《궁노》가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 지난 달에는 웹툰까지 선보였다"라며 "살랑살랑한 감정 외에 다채로운 자극을 원한다면 《10서클 직전에 환생》, 《나 혼자 자동사냥》, 《만화의 신, 전설이 되다》, 《역대급 제약 재벌》, 《전남편의 미친개를 길들였다》 등 재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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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추석 연휴 전 소상공인 및 중소협력사에 판매대금 250억 조기지급
홈앤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회전을 위해 약 250억원 규모의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상품 판매대금 조기 지급은 추석 연휴 전 해당 기간의 예상 정산대금을 사전 지급하는 시스템으로 다른 조기 지급과 성격이 달라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라고 전했다. 중소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번 추석맞이 판매대금 조기지급 규모는 중소협력사 약 2300개, 250억원 내외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홈앤쇼핑은 상품 판매대금 지급시기를 업계 최단수준으로 단축하여 운영 중이다.이는 평균지급주기가 업계 대비 최소 2일에서 최대 7일 빠른 수준으로 단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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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프리(Pre) 블랙프라이데이’ 선봬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프리(Pre) 블랙프라이데이(이하, 프리 블프)’ 행사를 열고 추석 연휴 해외직구 수요를 공략한다.11번가 관계자는 "이번 ‘프리 블프’에서는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인기 해외직구 상품 수십만 개를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한다"라며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아마존US(미국) 상품을 평균 4~8일 내로 받아볼 수 있는 국내 대표 해외직구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11번가는 7월 ‘썸머 블프’를 시작으로 10월 ‘프리 블프’, 11월 ‘블랙프라이데이’까지 이어지는 하반기 해외직구 할인행사 라인업으로 매년 직구족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연중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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