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페브리즈, 장마철 대비 비치형 라인업 기획전 진행
한국 P&G 페브리즈는 장마철을 앞두고 집안 냄새 고민을 덜어줄 페브리즈 비치형 제품을 대상으로 쿠팡에서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2일 ‘쿠팡 골드박스’ 행사로 ‘페브리즈 비치형 화장실용’과 ‘페브리즈 비치형 신발장∙옷장용’을 판매한다.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페브리즈 비치형 제품은 버튼을 눌러 활성화한 후 관리가 필요한 곳에 놓으면 최대 60일 동안 지속된다. ‘비치형 화장실용’은 기존 제품 대비 2배 더 많아진 탈취성분량으로 하수구 냄새, 용변 냄새, 물비린내 등을 강력하게 흡수한다. 신발장의 악취나 옷장의 눅눅한 곰팡이 냄새 등 각별히 관리가 필요한 좁은 공간에는 ‘비치형 신발장∙옷장용’을 사
-
동아오츠카-경상북도 ‘APEC 정상회의’ 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18일 경북도청에서 경상북도, 노벨리스코리아, 동아에코팩과 함께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와 자원 순환 기반의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따라 동아오츠카와 협약 기관들은 ▲APEC 공식 행사 후원 ▲경북도 주관 연계 행사 참여 ▲지속적인 투자 및 협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 업무협약은 APEC 2025 KOREA에 ‘THE 마신다’가 공식 협찬 음료로 함께하게 되면서, 이를 계기로 자원 순환과 지역 상생을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
-
루나, 日 도쿄에 단독 팝업스토어 운영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24일까지 5주간 도쿄 긴자의 로프트(LOFT)에서 브랜드 앰버서더 ‘레이’(REI)를 모티브로 한 ‘레이의 방’ (Welcome to REI’s room)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루나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커버력을 강점으로 하는 ‘롱래스팅 팁 컨실러’와 ‘컨실 블렌더 팔레트’는 물론 신상품인 ‘글로우 레이어 블러 치크’ 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해 K뷰티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외에도 레이의 상큼한 비주얼을 담아낸 포토존과 친필 사인이 들어간 폴라로이드 증정 및 항공권을 제공하는 SNS 팔로우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키
-
호텔신라, 초복 앞두고 보양식 14종 출시
호텔신라가 초복(7월 20일)을 앞두고 프리미엄 여름 보양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호텔신라 관계자는 "준비한 보양식은 삼복더위를 이겨내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엄격한 기준과 철저한 품질 관리로 마련한 ‘프리미엄 신라 삼계탕’, ‘프리미엄 한우 갈비탕’ 등 여름 보양식 14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양식 상품 중 가장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신라 삼계탕’은 호텔 주방장이 직접 개발한 특제 레시피로 집에서도 호텔의 깊고 진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부드럽게 자숙된 국내산 닭과 전복에 정성들여 우려낸 육수를 더해, 진한 풍미와 영양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여름 보양식 선물이다"라고 말했
-
CJ온스타일, 메타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CJ온스타일이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MET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모바일 앱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을 고도화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키고, 장기적으로는 글로벌 K-라이브커머스 육성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패션, 뷰티, 리빙, 식품 등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CJ온스타일의 상품 포트폴리오와 메타의 소셜 플랫폼(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연계한 디지털 마케팅 시너지에 주목해 협업을 결정했다"라며 "메타 플랫폼의 일간활성이용자(DAU)는 34억명이 넘는다"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파트너
-
11번가, ‘착한 여름 먹거리’ 할인 이벤트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이커머스 업계 유일한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 ‘SOVAC 마켓’이 ‘착한 먹거리’ 쇼핑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11번가 관계자는 "‘SOVAC 마켓’은 오는 30일까지 사회적기업 15곳과 함께 ‘여름이 왔썸머’ 기획전을 실시, ‘여름’을 테마로 친환경, 지역상생, 취약계층·청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사회적기업의 인기 신선·가공식품을 엄선해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상품으로 판매수익금 일부를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잔다리 마을공동체’의 국산콩을 통째로 갈아넣은 ‘고소한 콩국물’(340gX5팩, 2만20원), 전국 각지 우수 농산물을 산지 직거
-
롯데GRS, 정보문화 발전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지난 18일 서울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열린 ‘제38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정보문화 발전유공 분야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정보문화 발전유공 분야 정부포상은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 건전 정보문화 조성, 디지털 역기능 대응 등 디지털 포용 사회 구현과 건전한 정보문화 창달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하는 시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GRS는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운 고령층을 대상으로 이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정보 격차 해소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라고 설명했다.
-
남양유업, 육군훈련소에 ‘불가리스’ 16만개 후원
남양유업이 지난 18일 육군훈련소와 프리미엄 발효유 ‘불가리스’ 약 16만 개를 무상 후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방의 의무를 수행 중인 청년 훈련병들의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활동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이달부터 9월까지 총 4개월간, 입소 장병들을 위해 불가리스를 매월 정기 후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남양유업은 이번 캠페인의 의미를 소비자와 함께 나누기 위해 국군 장병 응원 메시지를 담은 ‘불가리스 밀리터리 에디션’을 오는 23일부터 한정 출시한다. 군복의 디지털 패턴을 디자인에 적용한 이번
-
[생활경제 이슈] 설빙, 여름 시즌 디저트 라인업 강화 外
설빙은 여름철 대표 디저트인 '수박 화채'를 재해석한 화채설빙 2종 '수박듬뿍화채설빙', '과일흠뻑화채설빙'과 함께 한입 크기로 손질된 멜론을 풍성하게 올린 메론설빙 2종 등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여름 시즌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했다.설빙 관계자는 "특히 화채설빙 2종은 '부어먹는 설빙'이라는 콘셉트로, 빙수와 화채를 결합한 독창적인 비주얼과 맛으로 화제를 모았다"라며 "또한 풍성한 과일과 함께 설빙소다를 원하는 만큼 부어 먹을 수 있어 취향에 따라 맛보는 재미를 더해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출시 일주일 만에 설빙 화채설빙 2종의 매출은 작년 여름 선보였던 신메뉴와 출시 1주차 동기간을 기준으로 비교했을
-
GS샵, "올해 여름 침구 매출 전년비 10배 늘었다"
GS샵이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5일까지 약 5주간 TV홈쇼핑 여름 침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10배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GS샵 관계자는 "지난해 무더위 영향으로 올해 여름 침구 수요가 늘 것을 보고 편성을 늘리고 소재, 기능, 디자인 등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강화한 덕분에 방송 평균 매출이 전년비 180%이상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이 급증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미세스문 풍기인견 침구세트’다"라며 "지난 한 달간 총 3회 방송했는데 방송마다 목표보다 30~80% 높은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줄누비 간격을 3mm로 촘촘하게 제작해 시원하고 면 100% 솜을 사용해 삶는 고온 세
-
NS홈쇼핑, 하절기 식품안전 품질관리 강화 기간 운영
NS홈쇼핑이 6월부터 8월까지 하절기 식품안전 품질관리 강화 기간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하절기 식품안전을 위한 "하절기 식품안전 품질관리 강화 기간"을 운영한다"라며 "해당 기간 동안 NS홈쇼핑은 QA1팀 및 식품안전연구소 합동으로 20여개 협력사를 방문하여 식품 제조 현장 위생 및 법적 기준 규격 등 자율적 품질관리 시스템 운영 현황을 점검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NS식품안전연구소의 연구원은 현장에서 △시설 및 환경, 개인(작업자), 설비 및 기구에 대한 현장 스왑(swab) 및 샘플링, 품질검사 기록 점검을 실시한다. 시험 항목은 일반미생물(세균수, 대장균, 대장균군), 식중독균(살모넬라, 리스테리아, 장
-
롯데마트, ‘롯데레드페스티벌’ 3주차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오는 19일(목)부터 25일(수)까지 ‘롯데레드페스티벌’의 3주차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3단계 행사에도 주말 동안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먹거리를 중심으로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라며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4일간은 롯데마트 한우 전문 MD가 직접 직경매에 참여해 선별한 최상위 1++(9) 등급 한우 '마블나인' 전품목을 엘포인트(L.POINT) 회원을 대상으로 40%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상품으로 ‘마블나인 등심(1++(9등급)/100g/냉장)은 1만 3188원에, ‘마블나인 국거리/불고기(1++(9등급)/100g/냉장)’는 각각 5988원에 제공한다"라며 "20일(금)과 21일(토) 이틀간은 ‘애호박(개/국산)
-
CU,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2탄) 전국 판매 시작
CU는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을 이달 18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점포에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지드래곤(G-DRAGON)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협업한 두 번째 상품인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은 우주로 나아가는 세계관을 반영해 지난달 27일부터 CU 올림픽광장점에서 하루 8,888캔 한정으로 판매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은 레드 와인 베이스의 생과일 하이볼로, 탄닌감 있는 레드 와인을 넣어 은은한 포도향이 레몬의 산미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첫날 판매 개시 시간 전부터 외국인을 비롯한 오픈런 고객들로 인해 100m에 이르는 대기 줄이 만들어
-
무신사 트레이딩-브랜드 Y-3, 유통 파트너십 체결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 트레이딩(MUSINSA TRADING)’이 글로벌 하이엔드 스포츠웨어 브랜드 ‘와이쓰리(Y-3)’와 국내 오프라인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와이쓰리는 세계적인 일본 패션 디자이너 요지 야마모토(YOHJI YAMAMOTO)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2002년부터 협업하여 전개하는 브랜드다"라며 "기존 스포츠웨어의 경계를 넘어선 실루엣과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아시아와 유럽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영향력을 확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무신사 트레이딩은 와이쓰리가 국내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유통 채널
-
풀무원재단, ‘공감교육’ 교원 연수 프로그램 진행
풀무원재단은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공감교육’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풀무원재단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공동체 실현을 위한 어린이들의 공감 능력 향상을 목표로, 교육 전문가, 현장 교사와 함께 '공감교육'을 개발해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라며 "‘공감교육’은 아이들이 일상 속 혐오와 차별 사례를 직접 살펴보고, 빅 히스토리 관점에서 공감과 존중, 협력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게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교육은 뇌과학적 접근을 통해 인간이 가진 특별한 공감 능력을 탐구하고, 친구들과의 프로젝트 협업 과정에서 공감 능력을 실제로 실천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
-
세븐일레븐 ‘도쿠시마 라면’, 30만개 판매 돌파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8일 ‘인천-도쿠시마’ 단독 취항 중인 이스타항공, 종합식품기업 하림과 협업해 출시한 ‘도쿠시마 라면’이 판매한지 3주 만에 30만개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라면 카테고리 내에서 스테디셀러 인기 라면인 육개장, 불닭볶음면과 함께 베스트 3위권 내에 진입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도쿠시마 라면은 일본 도쿠시마현 특유의 라멘 스타일을 모티브로 개발되었다"라며 "간장 베이스 소유 라멘과 진한 국물의 돈코츠 라멘의 특징을 모두 갖추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날계란, 청귤 등의 도쿠시마식 라멘 식문화 특징을 반영해 식감이 살아 있으면서도 국물 맛을 헤치지 않는 계란 블록과 느끼
-
풀무원푸드앤컬처-부산대,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 위한 MOU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부산대학교와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 및 학생작가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올해 4월부터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스카이허브 라운지’ 운영을 시작하면서, 지역사회 문화 기여를 위한 방안으로 부산대학교 예술대학과의 협력을 추진해 성사됐다"라고 전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부산대학교는 김해공항 라운지를 활용해 부산지역 신진 예술가들의 작품을 정기적으로 선보이고, 공항 이용객들에게 예술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문화의 다양성과 창의성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다.풀무원 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