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락앤락, 추석 맞이 한부모 가족 100가구 대상 생활용품 후원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추석 명절을 맞아 한부모 가족을 위해 생활용품을 기부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락앤락이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공헌(CSR) 전문 스토어 기빙플러스를 통해 대한한부모협회 ‘도담도담’에 락앤락의 생활용품을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후원한 생활용품은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인 제니퍼룸의 에어프라이어, 밥솥, 계란찜기 등 가정 내에서 꼭 필요한 인기 가전들로 구성되어 한부모 가족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기빙플러스 남궁규 상임대표는 “이번 기부를 통해 총 100가구가 따뜻한 마음을 전달받고 따뜻한 명
-
롯데리아, ‘맛의 해커, 리아’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객 2만명 기록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 9월 12일부터 서교동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 ‘맛의 해커, 리아’가 지난 28일까지 누적 방문객 2만명을 기록하며 마무리했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맛의 해커로부터 온 초대’ 콘셉트로 해커의 정체를 찾기 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굿즈와 한정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라며 "루프탑 공간에서는 인디밴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MZ세대 고객을 비롯해 주말 나들이객, 외국인 관광객 등 행사 기간 17일간 누적 방문객 수는 2만여 명에 달했다"라고
-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개점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시흥점’을 개점했다.SPC그룹 관계자는 "쉐이크쉑 시흥점은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8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테리어는 스페인의 해안가 마을을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반영해 ‘Spanish Coastal Holiday(스페인 해안에서의 휴가)’를 콘셉트로 구현했다"라며 "따뜻한 브라운 색상의 타일과 아치 형태의 천장 인테리어로 편안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라고 말했다. 아티스트 ‘리곡(Leegok)’과 협업하여 해안가에 위치한 쉐이크쉑을 테마로 한 아트워크를 매장
-
이랜드 스파오, 하남시 소외 가정에 웜테크 500장 기부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하남시와 함께 '웜테크 기부' 캠페인을 10월 1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스파오는 지난 9월 5일 스파오 스타필드 하남점 오픈을 기념해 출시한 '하남이&방울이' 콜라보 티셔츠 수익금으로 웜테크 500장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준비된 웜테크 500장은 하남시 내 다문화가정, 가정밖청소년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이번 협업은 지자체와 국내 대표 SPA 패션 브랜드가 함께 협력해 나눔의 가치를 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하남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 콜라보 티셔츠는 9월 5일 출시 첫날부터 폭발
-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가 지난 9월 27일 북유럽 최대 뷰티 유통사인 ‘리코(Lyko)’와 손잡고 유럽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K-뷰티 대표 브랜드인 마몽드의 글로벌 영향력 강화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코는 스웨덴을 거점으로 한 북유럽 대표 뷰티 리테일러다"라며 "디지털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을 결합한 옴니 채널 전략을 통해 스칸디나비아 Z세대(Gen Z) 고객들의 대표적인 뷰티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이번 진출을 통해 마몽드는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의 오프라인 매장 33곳과 덴마크, 독일, 네덜란드, 폴란드, 오스트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2025 일죽청미한마당축제' 후원 外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도드람엘피씨가 도드람 제품과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사회와의 상생 가치를 실현하고자 지난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청미천 둔치에서 열린 ‘제15회 2025 일죽청미한마당축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안성시와 중소기업벤처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일죽면주민자치위원회, 일죽시장문화관광형시장육성단,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 등이 함께해 지역 문화와 관광자원의 연계를 통한 시장 고유 가치 확산에 기여했다. 특히 축산물·농산물 판매, 먹거리 장터, 체험 부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지역
-
LG생활건강, ‘2025 그린밸류 YOUTH’ 진행
LG생활건강의 청년기후환경활동가 육성 프로그램 ‘그린밸류 YOUTH’가 2025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디캠프 선릉센터에서 ‘2025 LG생활건강 그린밸류 YOUTH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올해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그린밸류 YOUTH’는 LG생활건강과 에코나우, 유엔환경계획(UNEP), 환경부가 공동 주최하는 기후환경활동가 육성 프로그램이다"라며 "올해 한국, 영국, 프랑스, 대만 등 16개국에서 모인 청년 101명은 20개 팀으로 나뉘어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공동과제와 자율과제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도전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성과공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신메뉴 ‘모짜크런치’ 출시 기념 특별 프로모션 外
바른치킨이 치즈 본연의 풍미를 극대화한 신메뉴 '모짜크런치'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풍성한 혜택이 담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자사 앱과 배달 플랫폼 등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채널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 할인 이벤트가 아닌, 참여형·경험형 프로모션으로 고객 만족을 높이고 브랜드와의 접점을 확장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먼저 바른치킨 자사 앱에서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 접속 후 홈 화면에서 간단한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히면 모짜크런치 단품(3ea) 2,000원 할인 쿠폰이 증정되며, 최소 주문 금액을 맞출 경우 3,5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
하이트진로, 서울시 5대 쪽방촌 ‘온기창고’ 추석맞이 후원 실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쪽방촌 주민들이 추석 명절을 보다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과, 배, 자두, 고구마, 단호박 등 제철 과일·채소 700인분과 특별 보호 대상을 위한 샤인머스킷 60인분을 별도 후원했다고 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후원 물품은 서울시 5대 쪽방촌(서울역, 영등포, 남대문, 돈의동, 창신동) ‘온기창고’에서 주민들에게 나눠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3월부터 신선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쪽방촌 특화형 푸드마켓’인 온기창고를 활용한 정기 후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이번에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명절 맞이 제철 과일·채소 700인분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건강이 취약한 특별 보
-
현대이지웰, 전북문화관광재단과 손잡고 여행 전문관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플랫폼 기업 현대이지웰은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이하 전북문화관광재단)과 손잡고 서부내륙관광을 전문으로 하는 ‘로컬여행 전문관’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주요 상품으로는 △전주의 전통문화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전주공예 체험’ △지역 건축 자원을 주제로 한 ‘전북 성지혜윰 건축기행의 하루’ △ 자전거와 함께 에코열차를 탑승해 여행할 수 있는 ‘세종 비단가람 여행’ △남도 미식을 중심으로 한 ‘맛잇는 남도 여행’ △가을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오색단풍 트래킹’ 등이 있다"라고 전했다. 현대이지웰은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로컬여행 전문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씨엔씨 미샤, 밀라노 뷰티위크 2025’ 참가 外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가 이탈리아를 교두보로 서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최근 폴란드, 터키, 러시아 등 동유럽에서 성과를 축적해 온 미샤는 이탈리아를 전진기지로 삼아 화장품 본고장인 서유럽에서 입지를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실제 미샤의 이탈리아 매출은 올해 연간 기준 전년 대비 약 283%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유럽 내 매출 비중도 2024년 5%에서 2025년 10%로 두 배 확대됐다.이탈리아 현지에서 유통망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이탈리아 최대 패션 뷰티 유통채널 OVS를 비롯해 H&B 채널 더글라스(Douglas)와 드럭스토어 dm(데엠)과 티고타(Tigotà) 등 약 530여 개 온·오프라
-
[생활경제 이슈] KFC, 추석 맞이 ‘쿠폰 릴레이 한가위-크’ 캠페인 진행 外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쿠폰 릴레이 한가위-크’ 캠페인을 오는 10월 3일(금)부터 12일(일)까지 자사 앱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쿠폰 릴레이 한가위-크’ 캠페인은 평년보다 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소비자들이 상황에 맞게 KFC 메뉴를 즐기며 더욱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다인팩 3종과 1인팩 1종으로 구성돼 가족·친지·친구와 함께 또는 혼자서도 알차게 즐길 수 있다.KFC의 인기 메뉴를 푸짐하게 담은 다인팩은 ▲[조상님 PICK] 치킨보따리팩 ▲[버치 PAY 해] 반반팩 ▲[KFC로 효도ON] 패밀리팩 등 총 3종으로, 최대 40% 할인된 혜택가에 제공된다. 쿠폰은 순차적으로
-
스타벅스, 귀성길 고객 대상 ‘간편·든든·건강’ 개별 패키지 상품 소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귀성길에서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개별 패키지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반숙란, 과일 등 종류도 다양해 취향에 맞게 조합하면 든든한 한 끼로도 손색이 없다"라며 "이른 새벽 고향으로 출발하는 고객에게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장거리 운전으로 휴게소 등에서 급히 식사를 챙겨야 하는 고객에게는 만족스러운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무항생제 계란으로 만든 반숙란인 ‘한개란’을 새롭게 출시했다. 출시 7일 만에 약 5만 개가 판매되며 고객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한개란’은 상품명에서도 알 수 있
-
이랜드 뉴발란스, 2025 F/W 시즌 화보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브랜드 앰버서더 아이유와 함께한 2025 F/W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화보는 ‘Inside Seoul’ 콘셉트로, 가을·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세련되고 여유로운 일상을 담아내며 뉴발란스만의 클래식한 라이프스타일 무드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화보 속 아이유는 코듀로이 바시티 패딩 자켓에 컬리지 클럽 후드티와 우먼스 코지 플리스 반집업을 매치해 계절감을 살린 레이어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라며 "여기에 뉴발란스의 아이코닉 슈즈 FW 브리즈를 더해, 일상 속에서도 편안하면서 트렌디한 감각을 함께 담아냈
-
창고43, 추석맞이 ‘창고스페셜’ 증정 프로모션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최장 기간으로 이어지는 올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방문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창고43 관계자는 "명절 대목을 맞아 가족·친지·지인과 함께하는 외식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연휴 기간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선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창고43 매장에서 진행된다"라며 "행사 기간 동안 2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창고43의 대표 메뉴인 ‘창고스페셜(150g)’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바우처 1매가 증정된다"라고 말했다. ‘창고스페셜’은 안심과
-
[생활경제 이슈] 레드불, K-POP 아티스트와 협업 계약 체결 外
레드불(Red Bull)은 2일, 2025년 최고의 루키로 꼽히는 코르티스(CORTIS)와 브랜드 역사상 최초 K-POP 아티스트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레드불은 ‘영 크리에이터 크루(Young Creator Crew)' 코르티스와의 협업을 통해 스포츠를 넘어 음악과 문화 전반을 후원하고 새로운 컬처를 창조하는 글로벌 문화 아이콘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앞서 레드불은 ‘레드불, 날개를 펼쳐줘요(Red Bull Gives You Wings)’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스포츠, 댄스,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루키들과 함께하며 이들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해온 바 있다. 빅히트 뮤직 소속 코르티스는 지난 8월 데뷔와 동시에 ‘올해
-
이디야커피,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와 첫 파트너십 체결
이디야커피는 오는 2025-2026시즌을 맞아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 남자 농구단과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극대화하고 지역 사회와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체결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와는 구단 최초 외부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경기장 내 광고뿐만 아니라 연고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라며 "선수단 이미지를 활용한 연고 지역 한정판 이디야카드를 제작·판매하고, 지역 가맹점에서 팬 사인회를 진행하는 등 고객과 선수 간 직접적인 소통도 강화한다"라고 말했다. 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