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쿠팡, 지역 식품 중소기업 성장 지원…산지직송 전략으로 매출 38배 증가 이끌어
대기업 중심의 식품 시장에서 쿠팡의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고속 성장한 지역 중소기업 사례가 주목받고 있다. 산지직송 및 새벽배송 시스템을 통해 유통 비용을 절감하고 품질 경쟁력을 확보한 이들 기업은 최근 3년간 매출과 고용이 급성장하며 지역 경제의 핵심 축으로 부상했다.김치·된장·냉장햄 등 전통 식품 분야에서 쿠팡과 협력한 중소기업들이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국내 식품 소매 시장이 정체된 가운데, 이들 기업은 쿠팡의 직거래 플랫폼을 통해 유통 단계 축소로 비용 절감은 물론 신속한 배송으로 신선도 우위를 확보했다.경남 김해의 김치 제조사 모산에프에스는 2019년 쿠팡 입점 첫해 1억 6,000만 원에서 2024년 115억
-
코오롱FnC, 하반기 통합 마케팅 'OLO 멤버십 위크' 돌입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오는 10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자사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대규모 통합 프로모션인 'OLO 멤버십 위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올해 3월 첫 시행 당시 신상품 객단가 116% 상승, 교차 구매 회원 2배 증가 등의 성과를 거두며 효과를 입증한 바 있어, 하반기에도 매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코오롱스포츠, 시리즈, 럭키슈에뜨, 쿠론 등 코오롱FnC가 보유한 스포츠, 남성, 여성, 수입 브랜드 다수가 참여하며,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아울렛, 온라인몰에서 동시 진행된다(코오롱세이브프라자 제외). OLO 멤버십 고객에게만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비회원도 신규 가입 시 즉시 혜택을 받을
-
스타벅스, 연휴 마무리 '가을 나들이' 매장 6선 공개
스타벅스 코리아가 긴 추석 연휴를 마무리하는 고객들을 위해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전국 특색 매장 6곳을 테마별로 엄선해 소개했다.테마 1. 커피 스토리텔링 강화 매장'석촌호수점': 씨앗에서 한 잔까지, 커피 여정을 담다지난달 리뉴얼 오픈한 석촌호수점은 씨앗이 한 잔의 커피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석촌호수의 사계절 변화와 함께 디자인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1층 흙빛 타일부터 3층 수확의 순간까지 발아 및 생애주기별 콘셉트 컬러를 적용했다. 해당 매장에서는 특별히 칵테일도 판매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더춘천의암호R점': 호수 절경과 미디어 아트의 조화춘천의 명소인 더춘천의암호R점은 의암호와 삼악산의 탁 트인
-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불닭' 타고 유럽 공략 광폭 행보
삼양식품 김정수 부회장이 유럽을 찾아 글로벌 현장 경영에 나섰다. 핵심 수출 시장으로 부상한 유럽에서의 성장세를 직접 점검하고, 현지 유통망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함이다.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 2025'**를 방문한 김 부회장은 'Buldak Spicy Club' 콘셉트의 삼양식품 부스를 살피고 글로벌 식품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홍보를 강화했다. 특히, 프랑스 대형채널 유통전문업체인 'SRG International'社와 프랑스 현지 유통에 관한 MOU를 체결하며 유럽 시장 진출 가속화에 쐐기를 박았다.김 부회장이 유럽을 하반기 첫 글로벌 현장 경영지로 선택한 것은 유럽 내 불닭브랜드의 인기가 가파른 성장
-
GS샵, 하반기 최대 행사 '판타지에스' 개최
GS샵은 10월 10일부터 26일까지 17일간 '판타지에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카드 할인 최대 7%와 GS Pay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고객들은 매일 7개 브랜드를 선정해 최대 10% 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참여 브랜드 수는 상반기 행사 대비 두 배로 늘어났다.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신규 프로그램 8편이 파일럿으로 방영된다. GS샵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GS샵 관계자는 “이번 판타지에스는 브랜드와 상품, 콘텐츠의 역량을 결집한 캠페인”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獨 아누가 2025' 참가
풀무원이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인 독일 ‘아누가 2025’에 참가하여 정통 K-푸드를 선보이며 유럽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10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렸으며, 풀무원은 K-푸드관 내 70㎡ 규모의 대형 부스를 운영하여 두부, 김치, K-간식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풀무원은 ‘정통 K-푸드의 맛과 즐거움(Authentic K-Food, Crafted to Taste Good Feel Good)’을 주제로 총 45종의 대표 제품을 선보였으며, 행사 기간 동안 하루 평균 약 1,700명의 방문객이 부스를 찾았다. 특히, 두부텐더, 식물성 스테이크, 고추장 납작 지짐만두 등 인기 제품의 시식 행사도 진행되어 현지 소비자와 바이어들로부터 큰
-
롯데온, 가을 대축제 ‘온쇼페’ 티징 이벤트 진행
롯데온이 가을 대축제 ‘온쇼페(온세상 쇼핑 페스타)’를 앞두고 ‘친구 초대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소비자들에게 사전 알림을 통해 관심을 끌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온쇼페 초대장을 공유함으로써 1,000 엘포인트(L.POINT)를 적립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온쇼페 시작일인 13일에 일괄 지급되며, 초대를 통해 신규 가입한 사용자에게도 엘포인트가 지급된다. 특히, 행운의 초대자에게는 100만 엘포인트가 추가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친구 초대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쇼페 시작 전 사전 알림을 신청하면 최대 90% 할인 쿠폰을
-
[패션단신] 아이브 장원영·미야오 엘라, 미우미우 2026 봄/여름 컬렉션 패션쇼 참석 차 출국
지난 5일 오전, 아이브(IVE) 장원영과 미야오(MEOVV) 엘라가 ‘미우미우 2026 봄/여름 컬렉션 패션쇼’ 참석을 위해 프랑스 파리로 출국했다.이날 장원영과 엘라는 이른 아침에도 빛나는 인형 미모로 출국길에 나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장원영은 특유의 러블리함이 돋보이는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엘라는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공항패션을 선보였으며 착용한 제품은 모두 미우미우로 알려졌다. 장원영은 스트라이프 튜브 탑에 라이트 블루 컬러의 데님 블루종 재킷과 클래식 핏 데님 팬츠를 착용해 그녀만의 유니크한 셋업 룩을 연출했다. 여기에 브러쉬드 가죽 로퍼와 레트로 무드와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가죽 보 백을 매
-
[스포츠 이슈] ‘좀비 주니어’ 유주상, 산토스에게 2R 펀치 TKO패…”시원하게 졌습니다”
‘좀비 주니어’ 유주상(31)이 다니엘 산토스(30∙브라질)에게 펀치를 맞고 TKO 패배를 당했다. UFC 페더급(65.8kg) 파이터 유주상(9승 1패)은 지난 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UFC 320: 안칼라예프 vs 페레이라 2’ 언더카드에서 펼쳐진 계약체중(69.4kg) 경기에서 2라운드 21초 산토스(13승 2패)의 왼손 훅을 맞고 앞으로 고꾸라진 뒤 그라운드 펀치 연타를 맞고 TKO 패했다. UFC 데뷔전을 28초 KO로 끝낸 유주상은 많은 기대를 받고 옥타곤에 올랐다. 경기 초반 유주상은 가드를 올리지 않은 상태로 가벼운 몸놀림을 선보이며 잽과 카프킥을 통해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었다. 산토스의 공격이
-
[유통단신]이디야커피, 넷플릭스 시리즈 '다 이루어질지니'와 이색 협업
이디야커피는 3일부터 넷플릭스 시리즈 <다 이루어질지니>와 함께 특별한 협업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작품 콘셉트를 반영한 한정 굿즈와 팝업스토어,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다 이루어질지니>는 ‘태양의 후예’, ‘미스터 션샤인’ 등으로 잘 알려진 김은숙 작가의 신작으로, 천여 년 만에 깨어난 경력 단절 램프의 정령 지니(김우빈 분)가 감정 결여 인간 가영(수지 분)을 만나 세 가지 소원을 놓고 벌이는 스트레스 제로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다. 이디야커피는 작품 콘셉트를 반영한 ‘지니 텀블러 세트’를 전국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
-
[유통단신] 아디다스,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공식 경기구 트리온다 공개
아디다스가 2026년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의 공인구 ‘트리온다(TRIONDA)’를 공개하며, 세계 최대 축구 대회인 월드컵의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트리온다’가 기존의 공인구와 가장 차별점을 가지는 부분은 새롭게 진화한 아디다스 커넥티드 볼 테크놀로지다. 기존 중앙에 고정되던 500Hz IMU 모션 센서 칩이 4개의 패널 중 하나의 특수 제작 레이어에 내장되며, 다른 3개 패널에는 균형추를 더해 안정성을 유지한다. 모션 센서는 공의 움직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VAR 시스템에 전송해 선수 위치와 AI 분석을 결합함으로써 오프사이드와 같은 주요 판정을 한층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돕는다. 선수의 터치 상황
-
이랜드리테일 ‘델리바이애슐리’, 누적 1,000만개 판매 돌파
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이 이랜드의 즉석섭취식품 브랜드 ‘델리바이애슐리’가 론칭 1년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델리바이애슐리는 매장 내 전용 조리 공간에서 셰프들이 직접 조리해 당일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실제로 올해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성장하며, 빠른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델리바이애슐리는 약 150여 종의 메뉴를 운영하며, 매달 계절성과 고객 의견을 반영한 4~6종의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애슐리퀸즈의 인기 메뉴를 기반으로 이랜드 그룹 내 외식 사업부에서 직접 운영하기에 레시피 개발과
-
이랜드재단, 추석 맞아 사각지대 놓인 미래세대에 ‘천사박스’ 전달
이랜드재단(이사장 장광규)은 추석 명절을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 등 미래세대 1,004명에게 생필품과 격려 메시지를 담은 ‘천사박스’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돕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정·가정 밖 청소년·은둔고립청년·자립준비청년 등 공적 지원이 닿기 어려운 미래세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13번째를 맞은 천사박스 캠페인에는 오프라이스, 땡큐파머, 희망친구 기아대책 행복한나눔, 비타민엔젤스 등 다양한 브랜드와 사회적기업이 함께했다"라며 "협력사들은 수혜자의 필요에 맞춘 식료품·위생용품·영양 보
-
배민B마트, 25개 지역서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퀵커머스 업계 최초로 배민B마트를 통해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그동안 종량제 봉투는 각 지역마다 사용할 수 있는 봉투 종류가 달라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이커머스에서는 온라인 구매가 어려웠다"라며 "배민B마트는 이런 소비자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별로 운영 중인 피패킹센터(PPC, Picking&Packing Center)를 통해 고객의 주문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종량제 봉투를 유통, 판매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배민B마트의 종량제 봉투 판매로 늦은 시간이나 외출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종량제 봉투를 배민
-
대상 종가, 2025 미국 ‘종가 김치 요리대회’ 진행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후원하고 미국의 명문 요리학교 ‘ICE(Institute of Culinary Education)’와 ㈜SF글로벌라이즈가 공동 주최한 ‘2025 종가 김치 쿡 오프(JONGGA Kimchi Cook Off)’ 요리대회가 미국 뉴욕에서 마무리됐다.대상 관계자는 "‘종가 김치 쿡 오프’는 김치의 매력과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미국과 영국, 프랑스 3개국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행사다"라며 "미국에서는 지난 2020년부터 뉴욕 최고의 요리학교 ‘ICE(Institute of Culinary Education)’와 함께 대회를 진행해 왔으며, 매해 더 많은 참가자들이 김치를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대상은 지난
-
CJ ONE, 추석 맞이 다양한 이벤트 실시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추석 명절을 맞아 회원들에게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와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CJ ONE은 오는 10월 21일까지 CJ ONE 앱에서 ‘원픽(ONE PICK)매치’ 이벤트를 운영한다"라며 "원픽매치는 일상 속 흥미로운 질문에 대해 둘 중 하나의 정답을 선택하는 투표형 이벤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일 자정 새로운 퀴즈가 공개되며, 자신이 선호하는 답변을 투표하면 된다"라며 "투표 즉시 CJ ONE 포인트, 메가 MGC 커피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회원들이 토론하고 싶은 주제를 댓글로 자유롭게
-
매드포갈릭, ‘한가위 통신사 더블 할인’ 진행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추석을 맞아 ‘2025 한가위 통신사 더블 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2025 한가위 통신사 더블 할인’은 긴 추석 연휴를 맞아 크고 작은 모임과 외식이 늘어나는 시기에 고객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10월 3일(금)부터 10월 12일(일)까지, 추석 황금연휴 기간 내내 이어진다"라며 "매드포갈릭 멤버십 ‘M CLUB’ 가입자 중 T 멤버십과 K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통신사 제휴 할인을 적용한 결제 금액에 추가 20% 할인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최대 혜택 적용 시 36%의 할인 효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