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오뚜기, 행안부-영양군과 업무협약 체결
㈜오뚜기는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주최,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열린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의 ‘지역·기업 상생 협력’ 세션에 참석해 경상북도 영양군과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특산물을 활용한 가치 소비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라며 "이날 행사에는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 오도창 영양군수, 박일준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정부, 주요 기업 및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과 기업 간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라고 전했다.이어 "협약의 성과로 오뚜기는 신제품 ‘더핫
-
CJ온스타일, 육아 라방 ‘맘만하니’ 4주년 첫 팬미팅 진행
CJ온스타일은 지난 25일 오전 10시, 유아동 모바일 라방 프로그램 ‘맘만하니’의 애청자들을 초청해 4주년 기념 첫 팬미팅 겸 특별 라방 ‘맘만초대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프로그램 애청자들이 직접 라이브 방송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맘만하니’는 2022년 첫 방송 이후 3040세대 워킹맘들에게 공감을 얻으며 성장한 CJ온스타일의 대표 육아 라방이다"라며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육아맘의 골든타임’을 공략하며 두터운 팬덤을 형성해왔다"라고 말했다. 라방에서 애청자들은 프로그램명을 따 ‘내맘님’이라는 애칭으로 불린다.이번 팬미팅에는 애청자 8명이 출연해 약 80
-
대상 청정원, ‘LOWTAG’ 제품군 매출 100억 원 달성
대상 청정원은 'LOWTAG(로우태그, 이하 LOWTAG)’ 제품군이 출시 100일여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건강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춰 지난 4월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저(低)·무(無) 강조표시 요건을 충족한 로우 스펙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LOWTAG’ 엠블럼을 전격 도입했다"라며 "이와 함께 대상은 국내에서 직접 개발한 대체당 ‘알룰로스’를 활용해 장류 5종, 홍초 2종, 드레싱 3종 등 총 10종의 제품 라인업을 빠르게 구축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기존 제품과 동일한 맛 품질을 구
-
무신사, 패션 중고거래 '무신사 유즈드' 론칭
무신사가 패션 중고상품 거래를 제공하는 ‘무신사 유즈드’를 26일 정식 론칭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기존 온라인 중고거래 서비스의 불편함을 개선하여 패션 리커머스 시장의 활성화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 유즈드(MUSINSA USED)’는 무신사 앱 내에서 누구든 간편하게 패션 중고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다"라며 "무신사는 입점 여부와 관계없이 유즈드를 통해 2만 개 이상 국내외 패션 브랜드의 의류 상품 거래를 지원하고, 향후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신사 유즈드는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거래 방식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라며 "판매 고객 입장에서는 기존 중
-
제주신라호텔 ‘이색 북카페’ 운영한다
제주신라호텔은 휴양지에서 독서를 하는 힐링 ‘북캉스(북+호캉스)’ 여행 트렌드에 맞춰, 내달부터 11월까지 야외 수영장 ‘어덜트풀(Adult Pool)’에 수영과 독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풀 & 북카페(Pool & Book Café)’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수영장에 마련되는 북카페인 만큼, 도서는 채석장이나 광산에서 발생하는 자투리 돌로 재활용하여 만든 '미네랄 페이퍼'로 제작된 워터프루프 서적으로 준비한다"라며 "수영장 인근에서 도서가 젖을 걱정 없이 독서를 즐길 수 있으며, 선베드는 물론 물 속에도 책을 읽는 이색 경험이 가능한 것이다. 워터프루프 도서는 시, 소설, 에세이 등의 문학 장르로 8종이 비치된
-
갤러리아百, ‘최병소’와 ‘갤러리아 아트위크’ 열어
갤러리아백화점은 내달 11일까지 서울 명품관에서 ‘갤러리아 아트위크’를 진행한다. 우손갤러리 전속 작가 ‘최병소’와 함께 <Unwritten, Unmade, Untitled>를 주제로 한 작품과 빈티지 가구 전시를 선보인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서양화를 전공한 최병소 작가(83)는 대구 출신의 원로 작가다. 신문지 위를 볼펜과 연필로 찢어질 때까지 수십 번 반복해 그은 작품들로 유명하다"라며 "오랜 시간 칠해 검은색으로 채워진 그의 작품들은 ‘수행의 결과’라는 평을 받으며 미술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명품관 웨스트 5층을 비롯한 주요 공간에 작가의 작품과 빈티지 희소 가구를 함께 전시한다. 작품과 잘 어울리는
-
11번가, ‘찐템페스타’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총 230만개의 패션∙뷰티∙리빙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프로모션 ‘찐템페스타’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11번가 관계자는 "‘찐템페스타’는 11번가가 고객들이 자주 찾는 패션∙뷰티∙리빙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모아 매달 한 번 특가에 판매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라며 "이번 행사는 간절기 쇼핑 수요를 고려해 지난달 대비 상품 규모를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코너인 ‘브랜드 픽’을 통해 인기 브랜드와 함께하는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26일은 이니스프리·보테가베네타·불스원,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는 지오다노·한샘·디퍼앤디퍼, 29일부터 31일까지 더페이스샵·꼼파뇨·
-
[생활경제 이슈] KFC, ‘런치킨 박스’ 한정 기간 판매 外
KFC가 새로운 메뉴 조합으로 돌아온 ‘런치킨 박스’를 오는 9월 말까지 약 5주간 한정 기간 판매하며 점심 수요 공략에 나선다.‘런치킨 박스’는 버거, 치킨, 사이드메뉴를 풍성하게 담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스페셜 박스로, 지난 2월 첫 출시 당시 실속 있는 점심 메뉴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높은 호응에 힘입어 다시 돌아왔다. 이번 ‘런치킨 박스’는 ▲업그레이비타워 ▲핫크리스피통다리 ▲콘샐러드 ▲그레이비소스 ▲콜라M으로 구성되며, 단품 대비 약 32%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업그레이비타워’는 매쉬포테이토, 징거필렛, 해시브라운에 진한 그레이비소스를 더해 다채로운 식감과 풍부한 맛을 살린 프리미엄 버거다. 여
-
[생활경제 이슈] 풀리오, 1인 가구 맞춤형 신제품 ‘마사지건 & 벨트’ 선보여 外
홈케어 브랜드 풀리오가 1인 가구를 위한 ‘마사지건 & 벨트’를 출시했다.풀리오 ‘마사지건 & 벨트’는 헤드에 벨트를 연결해 전신을 편리하게 마사지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등 어깨, 하체, 발바닥 등 손이 닿지 않는 부위를 벨트로 셀프 케어 할 수 있어 1인 가구는 물론 출장·여행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다. 벨트 외에도 라운드볼, 스파이럴, 플랫, 듀얼포크 등 총 5종의 헤드를 번갈아 사용하면 혼자서도 넓은 부위부터 세밀한 부위까지 맞춤형 케어가 가능하다.5단계 강도 조절로 휴식 중 섬세한 자극부터 운동 전후 묵직한 터치감까지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무게로 휴대성을 강화했으며, 손잡이에는 마찰
-
[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강원 곤드레나물밥’ 선보여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강원도의 대표 전통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The미식(더미식) 강원 곤드레나물밥’을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황등 비빔밥’, ‘춘천 닭갈비 볶음밥’, ‘전주 돌솥비빔밥’에 이어 출시된 ‘더미식 국내 지역 요리밥 시리즈’ 라인업 제품으로, 국내 다양한 지역의 별미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강원 곤드레나물밥은 특히 건강한 식생활과 자연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에 맞춰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리는데 중점을 뒀다. 올해 봄철에 자란 말리지 않은 강원도 생곤드레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밥은 양파, 대파, 배추, 무 등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글로벌 B2B 소스 패키지에 ‘QR 코드’ 도입 外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수출용 B2B 소스 패키지에 ‘QR코드 레시피’를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더본코리아는 9월부터 글로벌 B2B 수출용 소스에 QR코드를 적용하고, 전 세계 셰프를 비롯한 유통사에 소스별 응용 메뉴와 조리법을 영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QR코드를 통해 연결된 레시피 영상들은 평균 1분 내외의 짧은 쇼츠로 구성되며, 다양한 한식 메뉴의 응용 레시피를 현지 조리사들이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재료부터 조리 순서를 자세하게 구현했다.더본코리아는 해외에서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조리 과정이 복잡하고 맛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현지 시장 분석을
-
이디야커피, 2025 추석 시그니처 선물세트 3종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이디야 시그니처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선물세트는 커피세트와 티세트 이원화 구성, 그리고 실용성을 높인 전용 머그 MD를 더해 ▲이디야 시그니처 스틱커피 선물세트 ▲ 이디야 시그니처 라떼&밀크티 선물세트 ▲ 이디야 시그니처 버라이어티(TEA) 선물세트 등 총 3종으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디야 시그니처 스틱커피 선물세트’는 대표 아메리카노 스틱 4종(오리지널, 마일드, 스페셜, 디카페인)과 믹스커피 스틱 4종(골드블렌드, 모카블렌드, 헤이즐넛, 클래식)으로 구성됐다"라며 "특허받은 복합 블렌딩과 전문 R&D의 노하우가 담겨 있어, 다양한 맛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김포시 테니스 대회’ 진행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개최한 ‘제7회 굽네치킨배 김포시 테니스 대회’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3일 김포시 마산동 솔터체육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김포시테니스협회에 등록된 클럽 회원 또는 김포시를 주소지나 직장 소재지로 둔 사람을 참가자로 모집했다. 금배부, 은배부, 동배부의 개인복식 세 종목에서 승부를 가렸으며 각 종목의 우승, 준우승, 3위 입상자에게 상품권과 상패를 수여했다.굽네치킨은 2017년 처음 김포시 테니스 대회를 개최한 이래 올해로 7회째 대회의 주최·주관 및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스포츠 대회 개최를 통해 건강한 경쟁과 이웃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지
-
백미당-행안부, 지역 상생 MOU 체결
백미당은 8월 25~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행정안전부 후원, 대한상공회의소 주최)에서 행정안전부와 ‘지역 상생 발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백미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정부∙기업∙학계 등 각계 인사가 모여 지역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확산 방안을 논의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라고 전했다. 이어 "협약 체결과 함께 방문객을 대상으로 백미당의 지역 상생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현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협력 사업을 소개하는 활동을 펼쳤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인구감소지역 지방자치단체와 백미당 간 협력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
-
GS25·GS더프레시 ‘쿠팡이츠 쇼핑’ 입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쿠팡이츠 쇼핑’에 입점하며, 쿠팡이츠 퀵커머스(배달) 서비스를 본격 오픈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 등 국내 주요 배달앱 3사와 모두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휴한 업계 유일 기업이 됐다"라며 "여기에 자사 앱 ‘우리동네GS’와 네이버 등까지 월간 이용자 수(MAU) 약 4,500만 명 규모의 퀵커머스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전국 1만 8천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물류 거점으로 연계해 퀵커머스 선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26일 서울 지역 내 1200여 개 GS25 매장을 시작으로 28일부터는 GS더프레시 100여 개 매장에서 쿠팡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오늘출발’ 주문 절반 넘어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빠른 배송 서비스 ‘오늘출발’ 주문이 7월 전체 주문의 절반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두 명 중 한 명이 빠른 배송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셈이다.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입점 마켓 직접 배송과 에이블리 자체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배송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마켓 배송 상품은 각 마켓이 설정한 시간 전까지, 에이블리 배송 상품은 평일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배송을 시작한다.오늘출발 수요는 곧 거래액 성과로 이어졌다. 올해 2분기(4~6월) 오늘출발 거래액은 1분기(1~3월) 대비 30%, 주문 고객
-
롯데홈쇼핑, 주방 자체 브랜드 ‘블루쿠샤’ 선보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31일(일) 94만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유튜브 채널 ‘영자씨의 부엌’에서 첫 주방 자체 브랜드 ‘블루쿠샤(BLUE KÜCHE)’를 론칭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블루쿠샤’는 맑고 건강한 이미지의 ‘블루(Blue)’와 독일어로 주방을 뜻하는 ‘퀴셰(Küche)’의 합성어로, ‘프리미엄 소재로 건강한 주방 공간을 채운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라며 "최근 주방이 단순한 요리 공간을 넘어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는 홈퍼니싱 장소로 자리잡으면서 기성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프리미엄 주방용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 콘셉트부터 제품 디자인, 해외 수입 등에 약 1년의 기간이 소요됐다"라며 "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