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무신사, ‘무진장 2025 여름 블프’ 누적 판매액 2466억 기록
무신사가 올 상반기 진행한 ‘무진장 2025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여름 블프’)가 누적 판매 금액 2466억 원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무진장 여름 블프가 진행된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간 누적 판매 금액은 총 2466억 원으로, 지난해 무진장 여름 블프 누적 판매 금액 대비 22% 성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다"라며 "분당 1700만 원씩 팔린 셈이다. 누적 판매 수량은 약 717만 개로 집계됐다. 지난해 590만 개에서 대폭 늘어난 수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진장 여름 블프가 시작한 15일 오후 7시 분당 2,000건에 달하는 주문이 몰릴 만큼 초반부터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드러났다"라며 "종
-
GS25, PB라면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누적 1억 개 판매된 PB라면 ‘오모리 시리즈’ 여덟 번째 스핀오프 제품 ‘오모리김치즈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 제품이다"라며 "GS25는 국물 없는 라면 인기가 계속되자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볶음면을 통해 시장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GS25가 올해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볶음면, 비빔면, 자장라면)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30%를 넘어섰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신장률은 21.8%에 달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27일(금) 출시되는 ‘오모리김치즈볶음면’은 이름 그대로 오모리김치찌
-
세븐일레븐-다듀 최자, 복분자주 ‘분자’ 출시
세븐일레븐은 오는 28일부터 힙합 그룹 다이나믹듀오 멤버이자 애주가로도 유명한 ‘최자’가 저명한 소믈리에들과 함께 개발한 복분자주 ‘분자’를 출시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분자’는 주류와 음식 문화에 대한 애정과 경험이 풍부한 최자가 셰프 및 소믈리에들과 2년여간의 연구를 거쳐 개발한 신개념 복분자주다"라며 "주정, 감미료, 설탕을 넣지 않고 대신 고창 복분자 300개와 사과 7개 등을 사용해 만든 순수 고농축 크래프트 과실주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순 담금주가 아닌 전통 발효 방식인 ‘말로락틱’ 발효방식으로 농축 및 발효작업을 거쳤다"라고 덧붙였다. ‘ 분자는 최자가 김치의 신 맛에 착안해 만들어졌으며, 김
-
CU, 크래프트 크림치즈 베이글 선보여
CU가 크래프트(Kraft) 크림치즈를 활용한 베이글 4종을 업계 단독 출시한다.CU 관계자는 "크래프트 크림치즈는 120년 전통의 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의 대표 브랜드"라며 "다양한 과일 원물 등을 넣어 만든 특색 있는 크림치즈를 베이글이나 크래커에 발라 먹는 것이 크게 인기를 끌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달 크래프트 하인즈와 함께 내놓는 제품은 뉴욕식 정통 베이글 컨셉의 ‘크래프트 크림치즈 베이글’ 2종이다"라고 말했다. 또 "원유∙크림 함유율 95%의 고함량 크림치즈를 1cm 두께로 두툼하게 발라내 입안 가득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오븐에 구워낸 베이글로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까지 완성했다
-
롯데온, 장마철 맞춤 기획전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트렌드에 맞춰 장마철 필수 아이템 기획전 ‘습기부터 스타일까지, 장마 완벽 대응법’을 오는 7월 13일까지 진행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장마철 생활 전반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출근길 완벽 방어’, ‘끈적주의보 솔루션’, ‘빨래 걱정 고민 끝’, ‘곰팡이 퇴치 스타트’ 등 장마철 대표 고민을 테마별로 분류하고, 그에 적합한 상품을 큐레이션해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롯데온에 따르면, 장마 시작 전인 6월 1~2주 차부터 제습기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면서 관련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증가세를 보이고
-
롯데마트, ‘그랑그로서리 구리점’ 개장
롯데마트는 6월 26일(목)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구리유통종합시장 내에 ‘그랑그로서리(Grand Grocery) 구리점’을 새롭게 개장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는 지난 1월 천호점 오픈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신규 출점이자, 1999년부터 2021년까지 20년 넘게 영업했던 기존 구리점 자리에 약 4년 만에 다시 문을 여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구리시 내에는 2021년 롯데마트 구리점 영업 종료 이후 대형마트가 전무한 상태였다. 이후 들어선 식자재 마트가 부실 운영으로 폐점하면서 지역 내 대형마트 공백이 심화되었고, 시민들의 실질적인 쇼핑 편익이 크게 저하된 바 있다"라며 "이에 구리시는 시민들의 생활 편익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
[생활경제 이슈] 풀리, 레드 토마토·쌀 '팩 클렌저' 2종 선보여 外
풀리(FULLY)가 여름철 피부 고민에 맞춘 신제품 ‘레드 토마토 잼 팩 클렌저’와 ‘쌀 반죽 팩 클렌저’를 새롭게 출시했다.풀리는 기존 제품 ‘그린 토마토 클레이 팩 클렌저’에 이번 신제품 2종을 더해 팩 클렌저 라인업을 총 3종으로 확장했다. 팩 클렌저는 클렌징 폼과 워시오프 팩 두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세안과 동시에 간편한 피부 관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먼저, 신상품 ‘레드 토마토 잼 팩 클렌저’는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레드 토마토 추출물을 함유해 여름철 더위로 지친 피부에 활력을 더한다. 함께 출시된 ‘쌀 반죽 팩 클렌저’는 찹쌀풀 같은 쫀쫀한 텍스처가 특징으로, 탄력 있는 제형이 노폐물을 흡착
-
비트,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선보여
라이온코리아의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FRESHPLEX 소취 기술을 적용한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비트 관계자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는 빨래에서 냄새가 나기 쉬운 여름을 맞아 선보인 신제품"이라며 "프랑스 향료사가 개발한 FRESHPLEX 소취 기술을 적용해 섬유 속 꿉꿉한 냄새를 99% 제거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캡슐 한 알만으로도 깨끗하고 편안한 라벤더 향이 14일 동안 지속돼 오랫동안 방금 빨래한 듯한 상쾌함을 만끽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비트 관계자는 "7중 파워 효소가 깊은 얼룩부터 냄새의 원인 물질까지 강력하게 세척하며, 흰색 옷은 하얗게, 유색 옷은 본연의 선명한 색상을 유지해주는 컬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저당 애사비 베이스’ 선보여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애플사이다비니거’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저당 애사비 베이스’를 출시한다.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헬시플레저’, ‘슬로에이징’ 등 건강 트렌드 확산으로 저당∙제로 제품 수요가 급증하는 것에 착안해 ‘제로 복숭아 아이스티’, ‘제로 레몬라임 아이스티’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액상형 음료 베이스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라며 "특히,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건강 원료 ‘애플사이다비니거’를 활용한 ‘저당 애사비 베이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또 한 번 라인업을 확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 ‘저당 애사비 베이스’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스파클링 제로’ 선보여 外
고려은단이 제로 슈거 탄산 비타민 드링크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스파클링 제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건강 관리와 음료의 즐거움을 모두 잡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를 겨냥, 기존 비타민 드링크의 당과 칼로리 부담을 낮추고 청량한 탄산의 즐거움을 더한 제품으로 개발됐다.‘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스파클링 제로’는 글로벌 비타민 기업 DSM사의 프리미엄 영국산 비타민C 1,000mg을 담았다.여기에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 5종 △뼈 건강을 지키는 비타민D △체내 근육에 존재하는 아미노산 성분 타우린까지 다양한 영양소를 1캔에 채웠다.건강한 맛의 구현을 위해 설탕과 당류를 완전히 배제한 제로 슈거와 1캔당
-
GS더프레시, 압구정막걸리 ‘류’ 오프라인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6월 25일부터 전통주 전문 브랜드 ‘압구정막걸리’와 아티스트 김재중이 협업한 ‘류’ 막걸리를 오프라인 단독으로 출시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류’ 막걸리는 100% 국내산 햅쌀(경기미)을 원료로 사용하고, 총 다섯 번의 발효 과정을 거쳐 완성된 전통주다"라며 "묵직하면서도 깔끔한 풍미, 부드러운 목 넘김을 자랑하며 고급스러운 병 디자인까지 돋보이는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상품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아티스트 김재중이 직접 기획과 개발에 참여한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다. 김재중은 “우리나라 전통주를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널리 알리고 싶다는 마음으로 함께하게 됐
-
이랜드리테일 신디, NC이스트폴점 신규 매장 열어
이랜드리테일에서 전개하는 애슬레저 라이프웨어 브랜드 ‘신디(CINDY)’가 서울 광진구 NC이스트폴 내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신규 오픈한 신디 NC이스트폴점은 최신 인테리어 사양을 적용하고, 벽면 잡화 존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NC이스트폴점은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역사와 연결된 초역세권 입지로, 성수, 뚝섬 등 인근 지역 20~30대 젊은 고객층의 방문이 활발한 상권에 자리했다"라며 "지하 1층 애슐리퀸즈 매장의 맞은 편에 위치했으며 매장 규모는 약 85㎡(25평)로, 남성·여성·잡화 전 라인을 갖춘 구성으로 운영된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규 매장에서는 여름 시즌을 맞아
-
현대리바트, 서울문화재단과 업무협약
현대리바트는 서울문화재단과 ‘문화예술 생태계 지원 및 환경적 지속가능성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리바트 관게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예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판로 연계 ▲‘리스테이지서울’ 공유 플랫폼 자원 대여 확대 ▲연희문학창작촌 입주 작가 집필실 환경 개선 ▲폐가구 감축과 자원 순환 기반의 친환경 실현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선 공예·디자인 예술 작가들의 판로 지원을 위해 서울문화재단과 협업하고 있는 창작공방의 ‘리바트 공방’ 입점을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리바트 공방은 현대리바트가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을 통해 수제 가구·공예품
-
오비맥주, 광주시에 ‘빛고을 장학금’ 1,500만 원 기탁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자사 대표 브랜드 ‘카스’와 ‘한맥’ 생산공장이 위치한 광주광역시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빛고을 장학금’ 1,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날 기탁식에는 장학금 수혜 대상자인 광주 지역 인재 20여 명이 참석,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열렸다. 오비맥주가 전달한 장학금은 광주 지역 취약계층 가정 학생들의 생활비와 학업 지원을 위한 교육비로 쓰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핵심 기업 이념인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바탕으로 지역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2003년부터 매년 광주시에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다"라며 "현재까지 광주시에 전달한 누적 장학금은 총 6억 7천
-
[생활경제 이슈] 배민 B마트, 새벽배달 매장 확대 운영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즉시배달 서비스 배민B마트 일부 매장의 오픈시간을 오전 6시로 앞당겨 운영하는 얼리오프닝 서비스지역을 확대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얼리오프닝 서비스를 운영해온 배민은 지난 24일 B마트 은평점, 의정부점, 인천부평점 등 세 곳을 얼리오프닝 서비스 지점으로 추가했다. 이로써 강북미아점, 부천점을 비롯해 총 8개의 B마트 지점이 기존 오전 9시에서 세 시간 앞당긴 오전 6시에서 해당 서비스를 시작한다.이번 서비스 매장 확대는 출근 준비, 가족 챙김 등으로 장 볼 시간이 마땅치 않은 직장인이나 학부모 등의 수요를 충족하고자 진행됐다. 라이더들에
-
뚜레쥬르, 신규 건강빵 엠블럼 ‘SLOW TLJ’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신규 건강빵 엠블럼 ‘SLOW TLJ’를 공개하며 신제품을 출시했다.CJ푸드빌 관계자는 "‘SLOW TLJ’는 뚜레쥬르가 오랜 시간 지켜온 핵심가치 '건강'에 대한 철학과 최근 주목받는 트렌드인 ‘저속노화(Slow Aging)’의 기능적 이미지를 접목시켰다"라며 "빠르게 소비되는 일상 속에서도 천천히, 그리고 제대로 된 건강빵을 통해 건강한 삶을 지켜 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거 전했다. 이어 "뚜레쥬르는 기존에 선보여온 고단백, 저당 등 건강빵 제품들과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들을 ‘SLOW TLJ’로 소통하며,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친근하게 건강빵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
-
롯데웰푸드, 해병대에 의료 및 제품 지원
롯데웰푸드는 6.25전쟁 75주년을 맞아 국가 안보와 국민의 안위를 위해 격오지에서 헌신하는 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인천 강화군 서도면 소재의 해병대 2사단 볼음소초를 방문해 국군 장병들을 위한 치과 진료를 진행했다"라며 "이는 롯데 자일리톨껌의 판매 수익금을 일부 활용해 운영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13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캠페인은 진료 설비가 장착된 버스 차량을 이용해 의료 취약 지역 거주민의 구강 검진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해병대 볼음소초는 서측도서 중 말도와 함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