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대상, 아누가 2025 참가 성료…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
대상은 지난 4일부터 8일(현지 시간 기준)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에 참가해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일 최대 3,000명이 대상 부스를 방문하며 K-푸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했다.올해 아누가는 118개국에서 8,000여 개사가 참여하고 약 16만 명이 방문하여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특히, 한국이 박람회 주최 이래 최초로 공식 주빈국으로 선정되어 K-푸드에 대한 세계적 관심을 증명했다.대상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K-푸드 주빈국관' 내 부스에서 5일간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등 30여 개국의 바이어와 300여 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주빈국관 내에서
-
선진포크한돈, 동물복지 인증 ‘뒷사태 수육용’ 출시
㈜선진이 동물복지 인증 돼지고기 신제품 ‘뒷사태 수육용’을 출시하며 환절기 건강 관리 수요 잡기에 나섰다. 이번 제품은 삼겹살, 목심, 앞다리살에 이은 네 번째 동물복지 라인업으로, 건강한 사육 환경에서 생산된 안심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뒷사태 수육용’은 돼지 뒷다리 윗부분 부위로,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담백한 맛과 쫀득한 식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수육이나 찜 요리에 적합한 이 제품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사육된 돼지로 생산돼 식품 안전성과 윤리적 소비 가치를 동시에 충족시킨다. 또한 쿠팡 로켓프레시를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선진
-
아영FBC, 사브서울 4주년 기념 행사 개최…체험형 와인 경험 제공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서울 압구정 소재 사브서울에서 10월 25일 오픈 4주년 기념 행사 'Happy Birthday, SAV'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는 당일 오후 4시부터 12시까지 약 300~500명의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행사는 놀이공원 콘셉트로 설계된 네 가지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청룡열차 존에서는 레일을 따라 이동하며 스파클링, 화이트, 로제, 레드 와인을 순차적으로 시음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레일 위에서 다양한 와인을 단계별로 경험하며 비교 시음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회전목마 존에서는 개인 맞춤형 칵테일 제조 체험이 가능하다. 다양한 재료와 레시피를 조합해 자신만의 시그니처 칵테일을 만들어보는
-
에이피알 NDY, MBC '2025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공식 후원 참여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의 패션 브랜드 NDY(엔디와이)가 MBC 추석 특집 '2025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NDY는 지난 10월 7일부터 9일까지 방영된 '아육대'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아육대는 K팝 아이돌이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서 경쟁하는 명절 예능 프로그램이다. NDY는 브랜드명 변경 전인 2019년 첫 후원을 시작으로 6년 연속 아육대에 함께하고 있다.올해 15주년을 맞은 아육대는 총 61팀, 374명의 아이돌이 출전하여 규모를 확대했다.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엔시티위시, 미야오, 아일릿 등 다수의 아이돌 스타들이 NDY 의상을 착용하고 경기에 임했다. 스포츠와 예능이 결합된 무
-
애경산업, 시그닉 미국 틱톡숍 론칭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시그닉(signiq)이 9월 미국 아마존에 이어 틱톡숍(TikTok Shop)에 공식 입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론칭은 K뷰티를 선호하는 현지 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시그닉은 틱톡숍 론칭과 함께 '플럼핑 젤리 시딩키트'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틱톡 친화적인 비주얼을 통해 챌린지 캠페인, 콘텐츠 협업,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소비자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시그닉은 독자 기술과 맞춤 성분을 결합한 효능 중심 브랜드로, "Light up skin's green light"라는 슬로건을 통해 제품력을 알리고 미국 내 브랜드 인지
-
모두투어, 전 임직원에 20억 원 규모 특별 격려금 지급
모두투어는 10월 1일 약 20억 원 규모의 특별 격려금을 전 임직원에게 지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격려금은 기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여행업계의 불확실한 대내외 변수 속에서도 최선을 다한 임직원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올해 여행시장은 경기 침체, 글로벌 지정학적 변수, 환율 변동 등으로 어려운 환경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이번 격려금 지급이 앞으로의 도전을 함께 헤쳐 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임직원들의 의욕을 고취하고, 다가올 겨울 성수기와 내년도 경영 성과 창출에 힘을 모아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제이준코스메틱, 오는 27일 '차에이아이헬스케어'로 사명 변경
제이준코스메틱이 오는 10월 27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차에이아이헬스케어(주)'로 변경하고 AI 기반 헬스케어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기존 뷰티 사업에서 AI 의료 솔루션 및 글로벌 헬스케어 분야로의 사업 영역 확장을 의미한다.제이준코스메틱은 지난 1일 차바이오텍 계열사 차케어스에 인수되며 AI 헬스케어 사업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임시주총에서는 송종국 차케어스 대표와 윤경욱 차헬스케어 대표 등이 신규 이사로 선임될 예정으로, 그룹 내 통합 플랫폼 구축과 사업 시너지 강화가 기대된다.차케어스는 2000년 설립된 의료·헬스케어 통합 솔루션 기업으로, 보건복지부 의료AI 사업과 한국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경량 패딩’ 검색량 2.5배 상승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급격히 낮아진 기온에 방한 의류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완연한 가을에 속하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겨울 패션에 대한 이른 수요가 눈에 띈다.최근 한 달(9월 10일~10월 9일) 에이블리 빅데이터 분석 결과, ‘겨울’이 포함된 키워드 검색이 증가했다. ‘겨울 상의’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2% 늘었으며, ‘겨울옷’도 15%가량 많이 검색됐다. 특히 겨울용 대표 외투인 ‘경량 패딩’ 검색량은 2.5배가량(142%), 거래액은 2배 이상(110%) 상승했다. 모자가 달려 있어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후드 경량 패딩’ 키워드는 11배 이상(1,04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연돈튀김덮밥, 리브랜딩 기념 본사 지원 프로모션 진행 外
외식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연돈튀김덮밥’ 리브랜딩을 기념해 대표 메뉴인 ‘뚜껑열린치킨도시락(뚜열치)’을 5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가맹점과의 상생 협력을 위해 할인 프로모션 비용 100%를 본사에서 지원한다.할인 행사는 10월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10월 14~15일, 21~22일, 28~29일) 총 6일간 진행되며, 행사기간 동안 연돈튀김덮밥(기존 연돈볼카츠) 매장을 방문해 ‘뚜껑열린치킨도시락’을 주문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뚜껑열린치킨도시락’은 메뉴명 그대로 뚜껑이 닫히지 않을 정도로 푸짐한 양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연돈튀김덮밥의
-
차오차이, 19일까지 ‘2025 SUPER 한돈 페스타’ 참가
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가 10월 19일까지 성수동 XYZ 서울에서 열리는 ‘2025 SUPER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에 참가해 돼지고기를 활용한 간편 중화요리 조리법을 소개하고 있다.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계 없는 능력, 슈퍼 한돈의 귀환’을 주제로 국산 돼지고기의 다양한 활용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차오차이는 25종의 소스와 렌지업 제품을 통해 일상 재료로 중화요리를 구현하는 방법을 제안하며, 방문객들이 직접 조리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 중이다.차오차이는 삼겹살과 동파육볶음소스를 활용한 초간편 조리법을 선보이고 있다. 구운 삼겹살에 소스와 청경채를 추가해 볶으면
-
[생활경제 이슈] 구달, ‘어성초 PDRN 히알루론 속광 크림 & 콜라겐 멜팅 패치’ 출시 外
(주)클리오(대표 한현옥)의 고기능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이 피부의 맑은 광채를 끌어올려주는 신제품 ‘어성초 PDRN 속광 크림’과 ‘어성초 PDRN 콜라겐 멜팅 패치’를 출시한다.구달의 PDRN 라인은 어성초에서 직접 추출한 ‘식물성 PDRN(*소듐디엔에이)’ 성분을 가득 담았다. 모공보다 작은* 크기의 PDRN으로 피부 흡수율이 높아, 촘촘하게 차오르는 광채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어성초 PDRN 속광 크림’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아이스 어성초 추출물과 마이크로바이옴(*바실러스발효물)을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케어하고, 속광**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7종 히알루론산을 레이어링해, 최대
-
LF 트라이씨클 보리보리, 가을 시즌 맞이 상품 할인전 진행
LF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가을철 수요를 겨냥한 '10월 보리위크'를 오는 1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간절기 의류, 건강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91%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이번 기획전은 가을 시즌 쇼핑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간절기 의류를 비롯해 면역력 강화용 건강식품, 나들이 용품 등을 브랜드, 연령, 상황별로 구분하여 공개한다.보리보리는 행사 기간 동안 매일 네파키즈, 버블트리 등 특정 브랜드를 선정해 하루 동안 최대 7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을 신상품뿐만 아니라 방한복 등 겨울 의류도 선공개되며, 24시간 한정 쿠폰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선호 브랜드 제
-
CJ온스타일, 팝마트와 '컴온스타일' 행사 진행
CJ온스타일은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 기간 동안 글로벌 아트토이 브랜드 팝마트와 협력하여 대규모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아트토이 IP를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IP와 결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팬덤 커머스를 선보이는 시도이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모바일 앱에 팝마트 전용관을 열고,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8시에 라부부, 몰리, 스컬판다 등 총 10종의 대표 캐릭터를 한정 수량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메가 스페이스 몰리'와 같은 대형 아트토이 라인업도 선보이며, 매일 오전 11시에 공
-
굽네치킨, 로드FC 14년 후원…누적 지원금 81억 원 돌파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 운영사 지앤푸드가 후원한 종합격투기 대회 '굽네 로드FC 074'가 9월 27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로드FC의 2025년 세 번째 넘버 시리즈로, 총 12경기가 진행됐다.메인 이벤트인 플라이급 타이틀전에서는 이정현이 편예준을 상대로 승리했으며,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금광산이 허재혁을 상대로 KO승을 거뒀다. 안산 출신 파이터들이 다수 출전해 지역적 특색을 더했다.지앤푸드는 2012년부터 로드FC의 주요 후원사로 참여하며 현재까지 약 81억 원을 후원해 왔다. 이러한 지원은 종합격투기의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 채택에도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대회 현장에서 굽네치킨은 관객에게 응원
-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방문객 2만 명 돌파
무신사가 일본 시부야에서 진행 중인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2025’가 오픈 7일 만에 누적 방문객 2만 명을 기록했다. 사전 방문 예약자는 1만 명을 넘어섰으며, 오픈 3일 만에 1만 명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았다. 해당 팝업은 10월 3일부터 26일까지 미디어 디파트먼트 도쿄에서 운영된다.1층 ‘무신사를 만나다’ 섹션은 무신사의 성장사와 거리 패션 아카이브를 전시해 방문객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2009년부터 연도별 거리 패션 사진을 통해 한국 패션 트렌드 변화를 보여주는 ‘스냅 아카이브 존’이 주목받았다. 서울 주요 지역의 분위기를 재현한 ‘스타일링 존’에서도 방문객들의 사진 촬영이 이어졌다.2~3층에서는 현재 한국 시장에
-
남양유업, 독일 아누가 박람회 참가
남양유업이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현지 맞춤형 영업 전략을 전개하고 수출 역량 및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 강화를 추진할 방침이다.프랑스 SIAL 파리, 일본 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박람회로 꼽히는 아누가는 올해 100여 개국에서 약 8,000개 기업이 참가했다. 특히 한국이 최초로 주빈국에 선정되어 K-푸드의 국제적 경쟁력을 입증하는 장으로 주목받았다.남양유업은 박람회에서 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와 '루카스나인', 수출 전용 음료 '츄파춥스', 유아 간식 '아
-
GS25 와인25플러스 ‘네고시앙 다이렉트’ 누적 매출 5억 원 기록
GS25의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가 프랑스 와인 도매상 ‘네고시앙’과 협력해 론칭한 사전 예약 서비스 ‘네고시앙 다이렉트’가 7개월 만에 누적 매출 5억 원을 기록하고, 2030세대 신규 고객 비중이 20% 이상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네고시앙 다이렉트’는 고객이 ‘우리동네GS’ 앱에서 와인을 사전 예약하면 프랑스 현지 네고시앙이 수량에 맞춰 국내로 배송하고, 고객이 인근 GS25 또는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수령하는 구조다. GS25 관계자는 “국내 유통망이 제한적인 프리미엄 와인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현지 네고시앙과 직거래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희소성 높은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할 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