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쿠팡, 이탈리안 마켓 론칭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50여 가지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의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탈리안 마켓은 이탈리아 현지 셀러가 파스타, 소스, 스낵 등 식품부터 뷰티, 홈인테리어, 쥬얼리까지 다양한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이를 위해 쿠팡은 지난 4월 이탈리아 무역청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이탈리아 상품 셀렉션을 통한 문화 교류의 기회를 마련했다. 양측은 이탈리아 고유 브랜드와 상품을 엄선하여 브랜드 가치와 품질을 공동 검증했다.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면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이탈리아 셀러가 직접 상품을 발송한다.쿠팡은 이탈리안 마켓 론칭을 기념하여 오는 17일까지 전 제품을 최소 30% 이상 할인
-
우아한형제들, 2025 외식업트렌드 Vol.3 공개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주를 위한 최신 식품 및 외식업계 트렌드를 소개하는 ‘2025 외식업트렌드’의 세 번째 편을 공개했다. 이번 트렌드의 대표 키워드는 ‘컵푸드’, ‘칩리미엄’, ‘사이드 페어링’으로 선정되었다.2025 외식업트렌드는 배민과 외식업 전문가가 방대한 데이터와 전문가 인터뷰를 기반으로 가게 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와 전략을 소개하는 콘텐츠로, 매 분기 배민외식업광장 등을 통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컵푸드는 여름철 컵빙수를 중심으로 컵에 담긴 음식이 인기를 끌었다. 컵냉면, 컵물회, 컵육회, 컵마라탕 등 다양한 컵푸드가 등장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배민 관계자는 “컵푸
-
CJ푸드빌, 뚜레쥬르 가맹점 물품대금 카드결제 시스템 도입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가맹점 대상 물품대금 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신한카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결제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CJ푸드빌은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에서 신한카드와 ‘뚜레쥬르 가맹점 납품대금 카드 결제 도입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가맹점주들은 납품대금을 결제할 때 현금 또는 카드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가맹점의 자금 유동성 확보와 결제 선택권 확대가 가능해지며, 경영 효율성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CJ푸드빌과 신한카드는 결제 편의 외에도 상품 및 마케팅
-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990원 제과 조닝 10만개 판매 돌파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킴스클럽이 990원 제과 조닝을 운영한 지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10만개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판매는 9월 한 달 동안 이루어진 결과이다.킴스클럽은 고물가 상황에서 가성비 높은 간식을 찾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하여 최근 수입제과와 스낵류 중심으로 990원 균일가 상품과 번들 및 골라담기 제품을 3배 확대했다. 강서점 등 주요 매장에는 990원 전용 매대를 강화한 ‘스낵 존’을 운영하여 고객이 손쉽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킴스클럽에 따르면 990원 제과 제품을 5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 비중은 전체의 70%에 달한다. 이는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선택지를 중시하는 소비자 반응이 매출로
-
컬리, 10월 원더컬리 기획전 진행
컬리는 3,000여 개 상품을 최대 78% 할인하는 10월 원더컬리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이번 기획전은 고객의 구매 성향에 맞춘 개인화된 상품 큐레이션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1시에는 최대 1만 원의 100% 당첨 쿠폰이 지급된다.컬리 멤버스 회원을 위한 원더핫딜 코너에서는 제스프리 뉴질랜드 골드키위, 조선호텔 떡갈비, 이연복의 목란 짬뽕 등이 추천된다. 포노 부오노의 알리오 올리오와 소이연남의 똠얌 쌀국수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단골특가 코너에서는 골라담기와 다디익선, 플러스특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상하농원 무항생제
-
CJ올리브영, 트렌드 리포트 정기 발간
CJ올리브영이 내·외부 데이터를 활용한 트렌드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발간한다고 14일 밝혔다. K뷰티 산업의 빠른 성장에 발맞춰 기존에 연 1회 제작하던 뷰티·헬스 트렌드 키워드 외에 더 세부적이고 다양한 분석을 담은 리포트를 선보인다.리포트는 매년 1억 개 이상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K뷰티 소비 패턴 분석과 산업 전반의 미래 조망 등 광범위한 주제로 기획된다. 올리브영은 일반 소비자와 업계 관계자 모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해 리포트를 제작할 예정이다.첫 번째 콘텐츠로 공개된 기후 분석 리포트는 최근 5년간의 내부 데이터와 외부 기후 데이터를 결합하여 분석한 자료이다. 절기상 가을인 9월에도 늦더
-
농심, 신라면 툼바 활용한 생면 파스타 메뉴 공개
농심이 서울 삼성동의 파스타 다이닝 '페리지'와 협업하여 신라면 툼바를 활용한 '랍스터 마팔디네' 메뉴를 12월 말까지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메뉴는 '농심면가6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레스토랑 예약 앱 '캐치테이블'과 협력하여 진행하는 특별한 요리 프로젝트이다.농심면가60은 전국 60개 다이닝에서 농심 라면을 활용한 특별 요리를 소개하는 프로젝트로, 분기별로 대표 다이닝을 선정하여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페리지는 2024년 테이스트 오브 서울과 올해 미쉐린 셀렉티드에 이름을 올린 유명 레스토랑이다.랍스터 마팔디네는 신라면 툼바를 활용하여 페리지의 파스타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청주공장 ‘안전대책위원회’ 가동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는 청주공장 안전대책위원회를 중심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안전 강화 활동을 집중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청주공장 안전대책위원회는 근로자의 의견을 직접 반영해 고위험 작업 대응력 강화와 현장 안전수칙 준수 제고를 목표로 운영된다. 최근 동종 업계에서 중대재해가 잇따르고, 안전보호구 착용 미흡과 현장 의견 반영 부족이 문제로 지적되는 상황에서, 깨끗한나라는 단순한 제도 운영을 넘어 근로자가 주체가 되는 안전 실천과 전사적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주요 활동으로는 ▲노사 합동 안전점검 ▲유해위험요인 개선 조치 ▲보호구 착용·지게차 작업수칙 철저 관리 등이 있다. 매월 두 차례
-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外
SGC솔루션(대표 이광수)이 ‘글라스락 버큠’ 등 다양한 기능성 유리밀폐용기에 혜택을 제공하는 글라스락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오는 16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쇼핑라이브는 네이버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글라스락 단독 상품 시리즈를 구성해 실시간 방송 혜택과 함께 마련됐다. 글라스락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매 회차 수십만 명이 참여하고 있다.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소비자들의 진공용기 니즈에 맞춰, '글라스락 버큠'을 직사각&원형 혼합 세트로 구성해 60% 할인된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글라스락 버큠’은 전용 디바이스로 간편하게 진공 모드를 구현하여 산소 접촉을 최소화하고, 내용물의 신선함을 더욱 오래 유
-
[생활경제 이슈] 쿠쿠, ‘레스티노 롤팩 매트리스’ 신제품 출시 外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지퍼 분리형 커버로 세척과 관리가 편리한 ‘레스티노 롤팩 매트리스’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압축 형태로 배송되어 편리하게 셀프 설치가 가능하며, 교체와 세탁이 간편한 워셔블 분리형 커버로 정기적인 위생 관리에 강점이 있는 제품이다. 설치 기사 방문 없이 배송되는 것은 물론 설치와 관리도 편리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안성 맞춤이다.쾌적한 사용감도 챙겼다. 부드럽고 포근한 촉감의 프리미엄 자카드 원단으로 보풀 발생을 최소화했다. 탄탄한 지지력으로 체압을 분산하는 6회전 독립 스프링 시스템을 탑재, 옆 사람 움직임의 영향을 최소화해 편안한 수면 환경
-
골프존커머스, 2025 블랙골프데이 진행
골프존커머스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골핑이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골프용품 최대 9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5 블랙골프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골핑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온라인 골프 쇼핑 페스티벌로, 국내외 200여 개의 골프 브랜드가 참여한다.이벤트는 골핑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용품 및 의류 카테고리가 14일 오전 10시에 오픈되고, 클럽 카테고리는 15일 오전 10시에 오픈된다. 용품 및 의류 카테고리에서는 말본골프 골프웨어, 삼성 갤럭시 워치8 골프에디션, 부시넬 A1 슬로프 거리측정기, 브리지스톤 e12 골프공, 스릭슨 디바이드 골프공, PXG 골프백, 타이틀리스트 25년
-
아성다이소, 신한 SOL페이 프로모션 진행
㈜아성다이소가 10월 15일부터 11월 14일까지 '신한 SOL페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이소몰에서 3만원 이상을 신한 SOL페이로 결제한 고객에게 1인 1회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행사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12월 11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혜택은 신한 SOL페이 또는 슈퍼SOL에 등록된 본인 명의의 신한 개인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결제 건에 한해 적용된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또한, 아성다이소는 매장에서 다이소 기프트카드와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
-
롯데마트, '슈퍼 세이브 위크' 개최
롯데마트가 명절 연휴 직후 물가 안정을 위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롯데마트는 오는 16일(목)부터 22일(수)까지 '슈퍼 세이브 위크(SUPER SAVE WEEK)'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연휴 이후 가계 지출 부담을 경감시키고 알뜰한 장보기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필수 채소류를 포함한 제철 신선식품을 특가에 제공하고, 명절 직후 수요가 늘어나는 청소용품 등 생활용품은 최대 50% 할인하여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먼저, '감자', '적·청상추', '애호박' 등 필수 채소류를 '끝장채소' 품목으로 선보인다. 이들 '끝장채소'는 신선도와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상품기획자(MD)가 산지와 사전 협의하여 물
-
kt 밀리의서재, 독서 경험 연동 기술 '밀리 페어링' 국내 특허 취득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코스닥 418470)가 다양한 형태와 포맷의 독서 경험을 연결하는 '밀리 페어링' 기술에 대한 국내 특허 등록을 14일 완료했다고 밝혔다.밀리 페어링은 독서의 연속성을 핵심 가치로 하여 기기, 상황, 공간 변화에 관계없이 읽던 책을 이어 볼 수 있도록 설계된 독서 지원 기능이다. 구독자는 이를 활용하여 출퇴근 시 오디오북으로, 집에서는 전자책으로, 휴식 시간에는 종이책으로 자연스럽게 전환하며 독서 환경이 바뀌어도 자유롭게 독서를 지속할 수 있다.해당 기술은 전자책, 종이책, 오디오북 등 콘텐츠 포맷 간 연결과 모바일, 태블릿, 블루투스 오디오, 차량 인포테인먼트 등 기기 간 연동을 동시에 지원한
-
오뚜기,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 진행
주식회사 오뚜기가 2025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지원서 접수 기간은 10월 13일(월)부터 10월 20일(월)까지 총 8일간이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모집 직무는 B2C영업, B2B영업, 마케팅, 디자인, 판매전략, SCM, 글로벌영업, 생산기술, 품질관리, 환경안전, 품질보증, 식품안전, R&D, 경영전략, 데이터분석, 구매 등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대학원) 2026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이다. 직무별 담당 업무와 지원 자격 등 세부 정보는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
-
아모레퍼시픽 미모 바이 마몽드, 수분 및 클렌징 신제품 6종 공개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미모 바이 마몽드'가 다이소를 통해 신제품 6종을 공개한다.미모 바이 마몽드는 수분 결광에 특화된 기존 '로지-히알론 라인'에서 3종을 추가하고, 새로운 클렌징 라인인 '민트-AHA 클렌징 라인'에서 3종을 선보인다.로지-히알론 라인은 장미꽃 추출물과 5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하여 피부에 수분감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화장 전 피부 바탕을 준비하는 대형 면봉 형태의 '로지-히알론 볼 마스크', 입술에 수분광을 부여하는 멀티 립밤 '로지-히알론 글로우 립 세럼', PHA를 함유한 슬리핑 팩 '로지-히알론 슬리핑 마스크' 3종이다.민트-AHA 클렌징 라인은 다양한 제형의 클렌징 제품 3종으로
-
CJ프레시웨이, 조리 효율화 상품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
CJ프레시웨이가 외식 프랜차이즈 전용 조리 효율화 식자재 상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외식업계의 인력 부족과 간편 조리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재료 손질과 조리 공정을 최소화한 고객 맞춤형 상품을 통해 사업장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맛의 표준화를 지원하려는 목적이다.CJ프레시웨이의 조리 효율화 상품은 30여 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품군은 양념육, 국탕 스프 베이스, 찌개 및 안주용 밀키트 등이다.이 상품군의 매출은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106% 급증하며 두 배 이상 성장했다. 특히 주점 및 간편식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외식 고객사와 상품을 공동 개발하여 프랜차이즈 매장에 유통한 전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