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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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신사트레이딩, 디키즈 첫 숍인숍 매장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개점
								무신사트레이딩이 운영하는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새로운 매장을 열었다. 이번 매장은 디키즈 브랜드로서는 국내 첫 숍인숍(Shop-in-Shop) 형태의 오프라인 매장이다.무신사트레이딩은 지난해부터 디키즈 국내 유통을 본격화해 브랜드 헤리티지 강화와 현지화된 상품 기획에 주력해왔다. 올해 상반기 디키즈의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75%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영등포 타임스퀘어점은 지난해 3월 문을 연 ‘디키즈 성수’에 이어 두 번째 오프라인 거점으로, 대표 상품과 더불어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을 선보인다. 최근 공개된 디키즈와 스트리트 브랜드 트레셔(Thrasher)의 협업 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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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BLACK 홈플런’ 대규모 할인전 개최
								홈플러스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대규모 할인 행사 ‘BLACK 홈플런’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마트, 온라인몰, 익스프레스, 몰 등 전 채널이 참여하는 가을 시즌 최대 규모의 세일이다.홈플러스는 한우, 삼겹살, 사과, 귤, 생굴 등 신선식품부터 수능,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 주방·생활용품 등 생필품까지 폭넓은 품목을 준비했다. 최대 8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홈플런딜’과 신선식품 반값 할인, 품목별 1+1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운영한다.홈플러스몰에서는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전국 49개 매장에서 ‘몰빵데이 시즌3’ 행사를 연다. 패션, 리빙, 식음 분야 약 70개 브랜드가 참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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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나, 일본 인플루언서 ‘사라’ 협업 제품 큐텐 행사 1위 기록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가 일본 뷰티 인플루언서 사라와 협업해 출시한 ‘컨실 블렌더 팔레트’가 지난 10월 초 열린 큐텐(Qoo10) 메가포 행사에서 인기 제품 종합 1위를 차지했다.루나는 팔로워 146만 명을 보유한 일본 유튜버 사라와 협업해 현지 소비자의 피부 톤과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색상 ‘05 톤 리셋 커버’를 개발했다.‘컨실 블렌더 팔레트 05 톤 리셋 커버’는 명도와 채도를 기반으로 한 색상 구성으로, 개인의 피부 톤에 맞춰 조합이 가능한 팔레트다. 레드오렌지, 소프트레몬, 올리브그린, 뉴트럴베이지, 퓨어베이지 등 5가지 색상을 활용해 잡티나 다크서클을 커버하고 밝은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했다. 일본 내 소비자들의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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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활경제 이슈] 빌리엔젤, 겨울 시즌 ‘베리베리 요거트 초코 케이크’ 선보여 外
								빌리엔젤이 겨울 시즌을 맞아 신제품 ‘베리베리 요거트 초코 케이크’를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으로 출시했다.신제품은 블루베리, 블랙베리, 라즈베리의 트리플베리 토핑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여기에 딸기 요거트 크림과 다크 초콜릿 시트, 딥 초콜릿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겨울 특유의 풍성한 디저트 감성을 전달한다.빌리엔젤은 이번 제품을 ‘떠먹는 케이크’ 시리즈의 연장선으로 기획해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420g 용량으로 구성되어 소규모 모임이나 가족 단위 소비에 적합하며, 연말 선물 수요를 고려한 상품 구성이라는 설명이다.빌리엔젤 운영사 그레닉스 관계자는 “초콜릿과 베리의 조합은 겨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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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수능 앞두고 ‘2026 수능 선물세트’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한 입에 붙세! 너의 빛이 펼쳐질 시간’을 슬로건으로, 수험생들의 합격과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대표 제품 ‘한 입에 붙세’는 프랑스 전통 디저트 ‘붓세(Bouchee)’ 6개로 구성돼 있으며, 제품명은 프랑스어 ‘붓세’를 ‘붙세’로 재치 있게 바꿔 합격을 상징했다. 플레인, 딸기, 치즈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이 밖에도 ‘떡하니 합격’, ‘찰떡같이 합격해엿’, ‘달콤하게 합격예감’, ‘한입에 합격 초코 찰떡 세트’, ‘클로버 롤리팝’ 등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가 마련됐다. 전통 디저트 감성을 담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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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활경제 이슈] 본푸드서비스, 자립준비청년에 학식 3천식 지원 外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비움데이 나눔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으로 자립준비청년과 보호연장 대학생 55명에게 학식 3,000식을 제공했다.이번 지원은 지난 6월 전국 20개 사업장에서 진행된 고객 참여형 캠페인의 연장선이다. 고객이 잔반 없이 식판을 비울 때마다 회당 7천 원이 매칭 기부되는 방식으로 총 2천만 원의 기부금이 마련됐다. 이 기부금은 카페 브랜드 일마지오의 ‘그린 히어로 캠페인’으로 조성된 금액까지 더해 완성됐다.본우리집밥은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경상남도자립지원전담기관과 협력해 해당 기부금을 활용, 식권을 전달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생계를 스스로 책임져야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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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 인스타그램 100만 팔로워 돌파
								GS25가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에 이어 SNS 주요 채널에서 두 번째 100만 팬덤을 기록했다. 2019년 4월 인스타그램 개설 이후 약 5년 6개월 만의 성과다. GS25 관계자는 “정보 전달 중심에서 벗어나 숏폼 중심의 소통형 콘텐츠를 강화하면서 1020세대와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GS25 인스타그램은 2021년 통합 마케팅 조직 신설과 함께 ‘재미상점’이라는 타이틀로 개편된 이후 빠르게 성장했다. 2022년 74만 9천 명, 2023년 80만 3천 명, 2024년 84만 9천 명으로 꾸준히 증가했으며, 올해 100만 명을 넘어섰다. 누적 게시물 수는 약 1만 건에 달한다. GS25 관계자는 “일상 속 GS25를 담은 콘텐츠가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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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무원녹즙, 통귀리 담은 식물성유산균 발효유 ‘오트’ 출시
								풀무원녹즙이 국내산 쌀즙을 바탕으로 한 식물성 발효유 ‘식물성유산균 오트’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쌀즙에 통귀리와 나타데코코를 넣어 귀리의 고소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귀리는 저포드맵(FODMAP) 원료로, 장이 민감한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제품 한 병에는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이 제조한 식물성 유산균이 150억 CFU(보장균수) 들어 있다. 또한 아연 5.1mg을 함유해 하루 권장 섭취량의 60%를 충족하며, 식이섬유 8g과 락타아제 효소를 함께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유당분해효소가 들어 있어 아침 공복에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제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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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컨셉, 스컬프터 입점으로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대
								패션 플랫폼 W컨셉이 K-패션 브랜드 스컬프터(SCULPTOR)를 새롭게 입점시켰다.스컬프터는 2011년 이유태 대표가 설립한 스트리트 브랜드로, 조각가의 정성으로 옷을 만든다는 철학에서 출발했다. 독자적인 디자인 감각으로 일본을 포함한 해외 시장에서 고정 고객층을 확보했다.W컨셉 관계자는 “스컬프터는 일본 시장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연 매출 400억 원 규모로 자리 잡았다”며 “W컨셉은 이번 입점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스컬프터는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은 ‘업보(Good Karma)’와 ‘기(Chi, 氣)’를 주제로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스퀘어 네크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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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무원, 모녀 대상 지속가능 식생활 체험 프로그램 진행
								풀무원이 모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지속가능 가치 체험 프로그램 ‘스테이풀무원’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충북 괴산의 풀무원아카데미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열렸다.참가자는 5천여 팀이 신청해 266대 1의 경쟁률을 뚫은 20팀이 선정됐다. 이들은 가을 정취 속에서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식생활의 의미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풀무원 관계자는 “자연 속에서 휴식과 경험을 함께 제공해 모녀 간의 교감과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올해 프로그램은 전년보다 체험 영역을 확대하고 체류형 참여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참가자들은 식물성 식단 체험과 ‘211 식사 원칙(채소:단백질:통곡식 비율 2:1:1)’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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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온, MZ세대 겨냥 뷰티 앱 ‘트위즈’ 협업 확대
								롯데온이 운영하는 뷰티 세컨앱 ‘트위즈’가 SNS 기반 브랜드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트위즈는 인공지능 추천 기술을 적용한 개인 맞춤형 뷰티 탐색 앱으로, 출시 두 달 만에 쇼핑 카테고리 인기 앱 10위 안에 들며 빠르게 성장했다. 주 이용층은 MZ세대 여성으로, SNS 트렌드에서 유행하는 화장품 정보를 쉽게 탐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롯데온 관계자는 “트위즈는 SNS에 분산된 뷰티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개인별 추천 형태로 재구성한 플랫폼”이라며 “소비자가 본인 피부톤이나 퍼스널컬러에 맞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트위즈는 ‘SNS 인기 키워드 탐색’ 기능을 기반으로 일레븐코퍼레이션과 첫 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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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 두바이 초콜릿 콘셉트 디저트 2종 출시
								CU가 두바이 초콜릿 콘셉트의 디저트 2종을 선보였다. 출시 일주일 만에 10만 개 이상이 판매되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최근 디저트 시장에서는 ‘두바이 쫀득쿠키’가 이슈가 되고 있다. 마시멜로와 카다이프, 피스타치오 스프레드를 활용한 쫀득한 식감과 독특한 단면 비주얼이 특징이다. CU는 이러한 소비자 관심을 반영해 편의점형 디저트로 재해석한 제품을 선보였다.CU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해외 디저트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는 점에 주목했다”며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으로 시장 반응을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새로운 두바이 디저트는 ‘두바이 쫀득 찹쌀떡’과 ‘두바이 초코 브라우니’ 두 종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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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슈퍼, 국산 잡곡 100% ‘첫수확 찰진7곡’ 출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국산 혼합곡 신제품 ‘첫수확 찰진7곡’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최근 잡곡 가격 상승세 속에서도 순수 국산 원료만으로 구성됐다.롯데마트·슈퍼는 올해 수확한 햇곡 7종을 블렌딩해 찰진 식감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찰현미, 찹쌀, 찰흑미 등 찰잡곡 비중을 41%로 높여 밥의 윤기와 찰기를 강화했으며, 콩류를 제외해 가족 단위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작황 부진으로 국산 잡곡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전 수매를 통해 안정적인 공급을 확보했다”며 “국내산 잡곡의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실현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상품은 전북 고창, 강원 영월 등지의 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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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아울렛, ‘서프라이스 위크’ 개최…400여 브랜드 참여
								롯데아울렛이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9일까지 열흘간 전 점포에서 ‘서프라이스 위크(Sur-Price Week)’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연중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할인 이벤트로, 럭셔리부터 스포츠·리빙 분야까지 약 40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롯데아울렛 관계자는 “서프라이스 위크는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겨울 시즌 상품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라며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하는 만큼 카테고리 전반에서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행사 기간 동안 주요 패션 브랜드는 아울렛 판매가에서 최대 30%까지 추가 할인한다. 코치, 보스, 이자벨마랑 등 럭셔리 브랜드를 비롯해 라코스테, 시슬리, 베네통 등 의류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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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신사, 키즈 아우터 기획전 열흘간 진행
								무신사가 겨울 시즌을 앞두고 아동 패션 브랜드를 모은 ‘25 FW 키즈 아우터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행사는 2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열흘간 무신사 스토어에서 진행된다.기획전에는 국내외 키즈 패션 브랜드 85개가 참여해 패딩, 자켓, 방한화 등 약 73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로토토베베, 벨리타앤보이즈, 베베드피노 등 디자이너 브랜드는 이번 시즌 신제품 패딩과 자켓을 공개한다. 노스페이스 키즈, 뉴발란스 키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디스커버리 키즈 등 주요 브랜드도 참여한다.무신사 관계자는 “겨울을 앞두고 자녀에게 맞는 다양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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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GC인삼공사, APEC 정상회의 응원 캠페인 진행
								KGC인삼공사가 오는 10월 말 경주에서 열리는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응원 캠페인을 시작했다.이번 캠페인은 ‘APEC 2025 KOREA의 성공적 개최를 정관장이 응원합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한국의 건강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KGC인삼공사는 정상회의 기간 전국 정관장 영업차량 85대에 응원 배너를 부착하고, 주요 로드매장에도 포스터를 설치한다. 경주 지역 주요 숙박시설에는 정관장 제품을 비치해 외빈들에게 한국식 웰니스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APEC 정상회의는 세계 각국이 미래 비전을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이번 캠페인은 한국을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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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 드라마 ‘폭군의 셰프’ 연계 체험형 팝업 운영
								CJ제일제당이 자사 한식 셰프 양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K)’를 통해 tvN 드라마 ‘폭군의 셰프’와 협업한 체험형 팝업 레스토랑을 선보인다.회사에 따르면 이번 팝업은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운영된다. 방문객은 드라마 속 궁중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식 코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드라마를 통해 대중에게 소개된 궁중 요리를 실제 미식 경험으로 확장한 사례로, 한식의 스토리텔링과 창의성을 함께 담았다”고 설명했다.팝업은 ‘타임슬립’을 콘셉트로 구성됐다. 실제 촬영에 사용된 소품을 공간 곳곳에 배치해 방문객이 드라마 속 장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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