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LG생활건강, 'AWS 서밋 서울 2025' 참가
LG생활건강이 생성형 AI(인공지능) 모델을 활용한 피부 진단 솔루션 기술을 'AWS 서밋 서울 2025(AWS Summit Seoul 2025)'에서 선보였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AWS 서밋 서울 2025’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기술 컨퍼런스로, 다양한 산업군의 리더와 IT 전문가들이 최신 기술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경험하는 자리다"라고 전했다. 이어 "14~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AWS 서밋 서울 2025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완전 관리형 생성형 AI 서비스인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을 기반으로 한 AI 피부 진단 솔루션 기술을 시연했다"라고 말했다. 아마존 베
-
홈앤쇼핑, 고객센터 상담원 정신건강관리 위한 MOU
홈앤쇼핑은 지난 14일(수) 부산연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고객센터 상담원의 정신건강 증진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평소 업무 스트레스로 어려움이 많은 상담원들의 정신건강 회복을 위해 정신건강 검진 및 힐링 프로그램 진행등 쳬계적이고 맞춤형 지원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홈앤쇼핑은 강서구정신건장복지센터가 운영하는 '2040 직장인 스마일 프로젝트' 참여로 '마음건강 친화기업 인증'을 획득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10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된 바 있다.
-
이랜드 폴더, 오찌 '플랩 스니커즈'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의 자체브랜드 오찌(OTZ)가 25SS '플랩 스니커즈'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플랩 스니커즈는 굽이 낮고, 날렵한 디자인을 뜻하는 로우 프로파일(Low Profile) 실루엣이 적용된 여성용 신발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설포를 신발 밖으로 빼거나 안으로 넣는 방식으로 착용할 수 있어, 취향에 따라 한 켤레로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라며 "플랩 스니커즈는 △블랙 △실버 △베이지 3가지 컬러로 구성됐으며, 유연한 메쉬 소재의 갑피(어퍼)를 적용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
골프존, 'AWS 서밋 서울 2025' 참가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5월 14~15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AWS 서밋 서울 2025(AWS Summit Seoul) 2025’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골프존 관계자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주최한 ‘AWS 서밋 서울 2025’는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기술 컨퍼런스다"라며 "이번 행사에는 클라우드 및 생성형 AI 혁신을 다루는 110개 이상의 세션이 진행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업 별 세션은 물론 최신 기술 트렌드와 혁신적인 생성형 AI 기반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엑스포 부스를 통해 일상 속 다양한 부분의 AI 적용 사례는 물론 체험형 콘텐츠를 경험
-
이랜드리테일 ‘신디’, 여름 러닝 신제품 선보여
이랜드리테일의 애슬레저 브랜드 ‘신디(CINDY)’가 여름 시즌을 맞아 신규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군은 여성용 7종, 남성용 5종으로 높은 품질의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라며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를 적용한 애슬레저 아이템들로, 여름철 러닝 등 움직임이 많은 신체 활동에도 최상의 착용감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여성 라인업은 ▲상의(티셔츠, 브라톱, 집업, 나시) ▲하의(쇼츠, 테이퍼드 팬츠) ▲바람막이 등이고, 남성 라인업은 ▲상의(티셔츠) ▲하의(러닝 팬츠) ▲바람막이 등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구성됐다.격한 운동으로 땀 배출을 하더라도 피부의 불편함을 최소
-
교촌치킨, 필리핀 관광객 대상 ‘교촌1991스쿨’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1일(일) 필리핀 관광객을 대상으로 ‘교촌1991스쿨’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1991스쿨’은 교촌치킨의 조리부터 포장까지의 제조 과정의 전반을 체험하며, 교촌의 진심과 브랜드 가치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된 조리 체험 프로그램이다"라며 "기존에는 가맹점주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운영됐으나 2023년 국내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확대, 2024년에는 아시아권 해외 관광객으로 참여 대상을 넓혀 글로벌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교촌1991스쿨’은 한국식 치킨 문화에 관심이 많은 필리핀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라며 "교촌
-
NS홈쇼핑, ‘NS컬처에이전트’ 발대식 진행
NS홈쇼핑이 조직문화 구축에 구성원이 참여하는 ‘NS컬처에이전트(NS Culture Agent)’를 운영하기로 하고 지난 13일 발대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사원에서 과장 직급으로 구성된 14명의 NS컬처에이전트가 참석한 발대식에서는 조항목 대표이사가 NS컬처에이전트를 상징하는 임명패를 구성원에게 직접 전달했으며, NS컬처에이전트의 운영 계획 공유와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NS컬처에이전트는 회사의 비전과 가치를 바탕으로 동료들과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실현하는 조직문화의 선도자 그룹이다.NS홈쇼핑 측은 조직문화 구축에 참여하는 구성원
-
다이닝브랜즈그룹 창고43, ‘재방문 고객’ 감사 프로모션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6월 연휴 등을 맞아 ‘재방문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5월 한 달간 창고43을 방문한 고객이 6월 주말 또는 공휴일에 매장을 다시 찾으면, 특별한 혜택과 함께 또 한 번의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가족 외식 수요가 늘어나는 6월 연휴 기간을 맞아, 고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창고43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라며 "창고43에서의 미식 경험과 좋았던 기억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대상은 20
-
BBQ, 황금올리브 치킨 20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16일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치킨 메뉴 주문 시 황금올리브 치킨 반 마리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황금올리브 치킨 출시일인 이달 16일 단 하루만 진행된다"라며 "당일 BBQ앱 및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황금올리브 치킨 반 마리 증정 쿠폰이 자동 발행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치킨 1마리 이상 주문 시 적용 가능하며, 기타 할인 쿠폰 및 기프티콘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BBQ는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셀프 스튜디오 '포토이즘'과 협업해 황금올리브 치킨 출시 20주년을 기념하는 생일 축하 프레임 발행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
-
쿠팡, 피싱 범죄 예방 캠페인 실시
쿠팡은 경찰청과 함께 사칭 미끼문자와 같은 일상 속 피싱 범죄를 예방하는 영상을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영상은 경찰청 유튜브 채널과 쿠팡 뉴스룸 등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캠페인 영상에선 사칭 미끼문자 및 악성 앱 설치 사례를 통해 주요 피싱 수법과 피해 방지법을 알기 쉽게 전달했다"라며 "대표적으로 피싱 범죄 조직이 공공기관을 사칭한 과태료 부과 안내, 택배 배송업체를 사칭한 배송주소 수정 요청, 지인을 사칭한 부고장 등을 악용하는 식의 사례들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내용으로 특정 링크 클릭을 유도하는 문자는 피싱 범죄에 악용된다"라고 덧붙였다. 영상은 출처가 불명확한 링
-
오리온,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018억 기록
오리온은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018억 원, 영업이익 1314억 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1%, 영업이익은 5% 성장했다"라며 "글로벌 경기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이 계속되는 가운데 중국, 베트남의 최대 성수기인 ‘춘절’과 ‘뗏’ 효과가 축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글로벌 법인들이 견고한 성장을 이어갔다"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한국 법인의 수출 물량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해외 매출 비중이 68%로 확대됐다.법인별로 살펴보면, 한국 법인은 매출액이 4% 성장한 2824억 원, 영업이익은 5.6% 증가한 463억 원을 기록했다. 내수소비 부진 및 슈퍼 등 소매 거래
-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이익 1340억 기록
삼양식품은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5290억원, 영업이익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전년 대비 매출액은 37%, 영업이익은 67%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1분기 해외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 상승한 424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 3천억원을 돌파한 지 불과 세 분기만에 사상 처음으로 4천억원을 돌파하며 실적을 견인했다"라며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80%까지 확대됐다"라고 전했다. 미국, 중국, 유럽 등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전 지역에서 고른 성장세가 지속되며 해외매출이 크게 늘었다.미국 전역에 입점을 완료한 월마트에서 불닭브랜드가 닛신, 마루찬 등과 함께 라면 카테고리 매출
-
남양유업, 3분기 연속 흑자 기록
남양유업이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7,769만 원, 순이익 1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같은 기간 매출은 2,156억 원으로 전년 대비 7.9% 감소했으나, 사업 개편과 운영 효율화 전략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실적은 소비 위축 등 업계 전반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거둔 의미 있는 성과다"라며 "남양유업은 지난해 1월 한앤컴퍼니로 최대주주가 변경된 이후, 투명한 거버넌스 구축, 핵심 사업 집중 등 경영 정상화를 본격화했으며, 지난해 3분기부터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제품 경쟁력 강화에도 지속적으로 투
-
대상웰라이프, 아르포텐 포커스·코어핏 선보여
대상웰라이프의 아르포텐(ArPOTEN)이 아르기닌 에너지 드링크 ‘아르포텐 포커스’와 ‘아르포텐 코어핏’을 출시한다고 15일 말했다. 이어 넥슨의 인기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아르포텐 포커스·코어핏은 기존 제품보다 아르기닌 함량을 2배 높여(1캔당 2,000mg) 집중력 향상과 퍼포먼스 부스팅이 필요한 순간에 더욱 강력한 활력을 전달한다"라며 "특히 대상그룹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DS 블렌드’를 적용하여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라고 전했다. 신제품에는 120mg의 고함량 카페인과 심신 안정을 돕는 테아닌이 1:2 비율로 혼합되어 있어 각성 효
-
'한글페스타 2025' 개최
재단법인 한글누리(이하 한글누리)가 세계인이 함께 쓰는 한글 영상 공모전 '한글페스타 2025'를 개최한다. 한글페스타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한글페스타'는 전 세계 다양한 언어의 노래와 이야기를 한글로 표기한 영상을 만드는 공모전으로,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작년과 재작년 두 번에 걸쳐 진행된 페스타와는 달리, 올해 개최되는 '한글페스타 2025'에는 한글누리가 제안하는 '누리한글 표기안'을 적용하는 신규 분야가 도입됐다"라며 "'누리한글 표기안'은 훈민정음의 창제 원리를 기반으로 세계 여러 언어를 소리나는 대로 적을 수 있도록 한글누리에서 제안하는 표기법이다"라고 전했다. 이
-
CJ온스타일, '큰쏜언니 BIG세리' 첫 방 진행
CJ온스타일이 골프 여제 박세리와 손잡고 론칭한 <큰쏜언니 BIG세리: 안사고 뭐하게> 첫 방송이 29만 페이지뷰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큰쏜언니 BIG세리>는 박세리의 웰니스 노하우를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내는 프로그램으로, 14일(수) 저녁 8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론칭했다"라고 전했다. 첫 방송은 식사 대용식으로 떠오른 '단백질 쉐이크'를 주제로 진행됐다. 박세리는 골프선수 시절 본인의 경험담을 적극 살려 '건강한 한끼'에 대해 라방 시청자와 적극 소통했다. 이날 소개한 제품은 식단관리 브랜드 '플라이밀'의 단백질 쉐이크로 방송 한시간 매출이 자체 목표 대비 173%를 초과하는 실적을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전략 매장 ‘청담점’ 열고 “I.C.E.T” 비전 발표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진출 40주년을 맞아 15일 새로운 브랜드 비전인 ‘I.C.E.T’를 발표했다. SPC 관계자는 "I.C.E.T는 ▲Innovation(혁신) ▲Collaboration(협업) ▲Environment(환경) ▲Technology(기술)의 첫 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배스킨라빈스의 4가지 미래 전략을 의미한다"라며 "오랫동안 고객과 함께해온 브랜드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제품∙고객 경험∙지속 가능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진화해 나가겠다는 목표가 담겼다"라고 전했다.먼저, 아이스크림 문화를 선도하는 상품기획 전문가와 연구개발 전문가를 중심으로 혁신(Innovation)적인 제품 개발에 나선다. 40년간 축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