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아영FBC, '레어 퀸 에디션' 샴페인 세븐일레븐 단독 출시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연말 한정판 '레어 퀸 에디션' 샴페인(750ml)을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단독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레어 퀸 에디션은 레어 샴페인 2013 빈티지를 기반으로 한정 출시된 제품이다. 병에 장착된 금속 티아라 장식이 실제 착용 가능한 액세서리로 제작되어 소장가치와 선물 콘셉트를 극대화했다. 이 제품은 세븐일레븐 단독 행사로 운영되며, 판매 금액은 30만 원대다.이 샴페인은 과거 유럽 왕실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여왕이 마시는 샴페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18세기 마리 앙투아네트에게 헌정되었다는 브랜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번 에디션은 이러한 왕실의 상징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특별한 연말 경험을 선사
-
에이블씨엔씨, 국내 로드샵 중심서 글로벌 유통망으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국내 로드샵 중심의 사업 모델을 전 세계 40여 개 국가, 4만여 리테일 매장을 통한 글로벌 유통 채널 확장으로 전환했다고 12일 밝혔다.초창기 자사 매장 중심이었던 에이블씨엔씨는 최근 몇 년간 해외 수출과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한 옴니채널 전략에 집중하며 사업 구조를 재편해왔다.이러한 전략에 따라 에이블씨엔씨는 운영 효율화 및 수익성 강화를 위해 국내 직영점과 면세점 사업을 철수한다고 11일 공시했다. 지역 기반 고객 접점을 가진 가맹점 체제는 유지된다. 회사는 이 조치로 인해 단기적으로 매출 감소가 예상되나 중장기적으로 손익구조 개선에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하고
-
원할머니 보쌈족발, 가맹점과 상생 위한 '2025 상생단합대회' 개최
원할머니 보쌈족발 가맹본부가 가맹점과의 소통 강화와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해 '2025 상생단합대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25일 서울 북한산에서 진행되었으며, 22개 가맹점주와 본사 임직원이 참석해 함께 북한산을 등반하며 화합을 다졌다.등반 후 이어진 회의에서는 가맹점 운영 개선 방안이 논의되었다. 최근 출시된 겨울 한정 메뉴 '어리굴젓보쌈'의 고객 반응과 판매 활성화 전략을 공유하고, 고객 만족도 제고 및 가맹점 수익성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2026년 광고·마케팅 방향, 브랜드 운영 전략, 신제품 출시 계획 등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안건이 소개되었다.본사는
-
BBQ, 앱 주문 고객에게 5만 원 상당 7종 쿠폰팩 제공
제너시스BBQ 그룹이 오는 31일까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치킨 메뉴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5만 원 상당의 '버라이어티 쿠폰팩'을 증정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쿠폰팩에는 인기 사이드 메뉴 7종 쿠폰이 포함되어 있으며, 고객 성원에 따라 지난 11월 프로모션을 연장 진행하는 것이다. 특히 고객 요청을 반영하여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포장 전용) 쿠폰이 추가 구성되었다.쿠폰팩 구성은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포장 전용) ▲뿜치킹콘립 ▲랜덤치즈볼(10알) ▲BBQ 고추킹 ▲BBQ 떡볶이 ▲BBQ 카레고로케 ▲BBQ 소떡 등 총 7종이다. 쿠폰은 BBQ앱 쿠폰함에 자동 발급되며, 주문 1회당 1장씩 사용 가능하다.업체 관계자는 "올 한 해 BBQ에
-
CJ제일제당,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에 콘텐츠 서비스 '야미' 론칭
CJ제일제당이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 모바일 앱 전용 콘텐츠 서비스인 '야미 타임(Yummy Time)'과 '야미 플레이(Yummy Play)'를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레시피, 고객 후기, 제품 비하인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는 것이 목표다.'야미 타임'은 매거진 형태로 매주 새로운 테마를 다룬다. 캠핑 필수템, 오늘의 집밥 등 CJ더마켓 제품에 대한 정보와 활용 레시피를 제공하며, 고객은 댓글 참여를 통해 적립금 지급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야미 플레이'는 음식 관련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 공간이다. CJ제일제당 제품을 중심으로 일상 브이로그, 언박싱, 간단한 레시피 팁 등 최
-
홈플러스, '빈야드' 와인 연 100만 병 판매 목표로 대중주화 추진
홈플러스가 대표 와인 브랜드 '빈야드(Vineyards)'의 초저가 전략을 앞세워 와인 대중주화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연간 100만 병 판매를 목표로 한다고 12일 밝혔다.홈플러스의 최근 3년간 주류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와인은 지난해 위스키를 앞질러 국산 맥주, 소주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현재 와인과 소주의 매출 격차는 1%p대까지 좁혀져, 올해 연말까지 성장세가 이어질 경우 와인이 소주 매출을 추월해 주류 2위에 오를 가능성도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이러한 성장세의 중심에는 '빈야드'가 있다. '빈야드'는 10년간(2015~2024년) 누적 판매량 500만 병을 달성한 홈플러스의 주요 와인 브랜드다. 와인 품목 내 연간 매출 비중이 5%에 육
-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헬로키티'와 첫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가 글로벌 캐릭터 '헬로키티'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컬렉션은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 론칭 이후 처음 선보이는 협업으로, 다양한 세대와 친밀도가 높은 캐릭터와의 만남을 통해 젊은 고객층과의 접점을 확대하려는 전략이다.협업 제품은 헬로키티 캐릭터를 브랜드 특유의 시크하고 러블리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 경쾌한 컬러 조합, 위트 있는 그래픽 디테일 등을 활용했다.특히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르봉백'이 헬로키티 실루엣의 참 장식과 리본 디테일의 금속 장식을 포인트로 적용하여 협업 에디션으로 재
-
[생활경제 이슈] 반올림피자, 신메뉴 4종 출시로 프리미엄 라인업 강화 外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피자앤컴퍼니의 반올림피자가 연말 시즌을 맞아 신메뉴 4종을 출시하고, 배달앱에서 선착순 8천 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Winter Holic by Banolim. 올 겨울, 반올림에 빠져들다' 캠페인 메시지를 반영하여 쉬림프 컬렉션 2종과 미트 시그니처 시리즈 2종으로 구성되었다. 네 가지 메뉴 모두 풍성한 토핑과 깊어진 맛을 선보이며 반올림피자의 프리미엄 라인업을 강화했다.쉬림프 컬렉션 2종인 고스트 더블쉬림프와 바질 더블쉬림프는 바다 풍미가 있는 더블 쉬림프를 활용했다. 고스트 더블쉬림프는 반올림피자의 고스트 소스가 선사하는 매콤함에 탱글한 더블 쉬림프와 바삭한 포테이토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원하청 상생 우수사업장 고용부 장관상 수상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사내 하도급 근로자의 복지 증진 노력으로 '원하청 상생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지난 10일 열린 '2025년 원하청 상생 및 차별없는 일터 조성 우수사업장 시상식'에서 고용구조 개선(원·하청 상생협력) 분야의 장관상을 받았다. 이 시상식은 원하청 간 고용구조를 개선하고 직장 내 차별 해소에 기여한 사업장을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호텔 측은 하청 노동자들의 복지시설을 개선하고 실질적인 처우 향상에 힘쓰며 원하청 공동 안전조치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구체적으로 하청업체에 비용을 지원해 협력사 전용 락커룸을 마련하고, 식
-
롯데관광개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롯데관광개발이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의 평가를 거쳐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롯데관광개발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일시 중단했던 인증을 다시 획득하며 소비자 중심 경영 철학을 재입증했다. 이 회사는 2013년부터 2021년까지 5회 연속 CCM 인증을 유지해왔던 이력이 있다.특히 롯데관광개발은 통합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소통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
티젠, 셰리와인 비니거 더한 '애사비 더블비니거' 등 신제품 2종 출시
발효 전문기업 티젠이 프리미엄 애플사이다비니거(애사비) 분말 스틱과 RTD(즉석음용음료) 음료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애사비는 사과를 원료로 정제수 없이 발효시킨 사과 식초로,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유기산이 혈당 및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티젠이 출시한 애사비 분말 제품은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1천만 스틱 판매를 기록했다.이번에 출시하는 '티젠 애플사이다비니거 더블비니거'는 경북산 풋사과를 발효해 만든 애사비 분말 1,000mg에 셰리와인 비니거 분말 500mg을 더한 제품이다. 셰리와인 비니거는 스페인산 팔로미노 포도를 오크통에서 6개월 이상 숙성한 원
-
동서식품, 복지센터 아동 위한 크리스마스 봉사활동 진행
동서식품이 지난 11일 서울 은평구 다움장애아동지원센터에서 복지센터 아동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동서식품 직원들은 아동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고 트리 점등식,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직원들이 직접 포장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아동들에게 전달했다.동서식품은 매월 정기적으로 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활동으로 아이들이 더욱 특별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
-
켄싱턴호텔 사이판, 관광·액티비티 포함된 '사이판 버킷리스트 투어' 출시
이랜드파크의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사이판이 섬 전체의 주요 관광과 액티비티를 포함한 '사이판 버킷리스트 투어'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이 상품은 호텔 예약만으로 추가 비용 없이 관광부터 액티비티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숙박과 식사에 국한됐던 올인클루시브 개념을 사이판 섬 전체로 확장하여 현지 물가나 환율 변동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기획됐다.호텔 측은 고객 조사를 바탕으로 마나가하섬 스노클링, 그로토 다이빙, 정글 투어, 거북이 호핑 투어 등 14개의 액티비티를 엄선해 구성했다. 또한 포비든 아일랜드 트레킹, 클래식 카 대여, 프라이빗 보트 세일링 등의 이색 체험 콘
-
락앤락, 'KEMI ESG Awards' 우수상 및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2관왕
락앤락이 'KEMI ESG Awards 2025'에서 우수 수상기관으로 선정되고 성평등가족부의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락앤락은 지난 11일 한국ESG경영개발원이 신설한 KEMI ESG Awards 2025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민간기업 우수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어워즈는 ESG 경영의 모범적 사례를 발굴 및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심사에서 락앤락은 재생 원료 사용 확대, ISCC PLUS 인증 획득,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등 실질적인 환경 개선 노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또한 락앤락은 근로자의 일과 생활 균형을 지원하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성평등가족부 주
-
SPC 던킨, 심슨 가족 '무선이어폰케이스' 2종 사전 예약 실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심슨 가족' 캐릭터를 활용한 '심슨 무선이어폰케이스' 2종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에 공개된 무선이어폰케이스는 심슨 가족의 주요 캐릭터인 '호머'와 '마지'의 얼굴 모양으로 제작됐다. 에어팟 프로 1세대와 2세대에 모두 호환되며,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던킨은 12일부터 18일까지 '심슨 무선이어폰케이스'의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1만 2,000원 이상의 제품 교환권을 구매하고 굿즈를 사전 예약할 경우, 3,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종료 후인 19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8,900원에 구입
-
롯데칠성음료 '크러시 투명 페트', 2025 ESG 패키징 공모전 대상 수상
롯데칠성음료가 '2025 ESG 패키징 공모전'에서 '크러시 1.6L 투명 페트병' 제품으로 포장재 재질·구조개선 부문 대상인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우수 패키징 기술 사례 발굴을 통해 포장재 관련 자원 순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월 리뉴얼한 크러시 1.6L 투명 페트병은 비접착식 수축 라벨을 사용하여 한국환경공단으로부터 맥주 페트로는 최초로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부여받았다. 이러한 자원 재활용 용이성 개선 공로로 이번에 대상을 수상했다.크러시 투명 페트병은 기후에너지환경부의 '페트 맥주병 재질·구조개선 자발적 협약'을
-
한국맥도날드, RMHC Korea에 기부금 약 10억 2천만 원 전달
한국맥도날드가 올 한 해 RMHC Korea(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에 기부한 금액이 총 10억 2천만 원에 달한다고 12일 밝혔다.RMHC Korea는 장기 입원 또는 통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아와 가족을 위해 병원 인근에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건립과 운영을 담당하는 글로벌 비영리법인이다.한국맥도날드는 지난 11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RMHC Korea 갈라 디너에서 2025년 한 해 동안 조성한 기부금 10억 2천만 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해피밀, 행운버거 판매 수익금 일부와 고객 참여형 걷기 행사 '해피워크' 등을 통해 조성됐다.전달된 기부금은 RMHC Korea가 양산 부산대학교병원 인근에서 운영 중인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지원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