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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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위드컬처-생명존중희망재단, 자살예방-생명존중문화 확산 캠페인 시행 外
문화 마케팅 전문기업 위드컬처(대표 이경선)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과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손잡았다.지난 14일 위드컬처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LG트윈스와 함께 잠실야구장에서 '생명지킴데이' 캠페인을 진행했다.야구장을 방문한 야구팬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가족, 친구,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된 '생명지킴데이' 행사는 올해로 3회차를 맞았다.이날 경기 시작 전 야외 행사장에서는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이벤트, LG트윈스 선수들의 자살예방 응원 메시지가 담긴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LG트윈스 선수 사인볼과 치킨 상품권이 걸린 이벤트에는 5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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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라호텔, 여름 디저트 4종 선보여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는 내달 1일, ‘여름의 산뜻함’을 테마로 △애플 망고, △복숭아, △청포도 등 제철 과일을 이용한 여름 시즌 한정 디저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올해 선보이는 디저트는 △망고 생토노레, △과일 젤리, △여름 한정 다쿠아즈, △여름 한정 쇼콜라 마들렌 등 4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망고 생토노레’는 여름 과일의 여왕인 ‘애플 망고’를 주재료로 과육의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바삭한 타르트 안에 코코넛 젤리, 패션후르츠 잼 등을 넣어 다양한 식감이 느껴지며, 케이크 위에는 망고 과육과 카라멜 슈를 올려 단짠의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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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 백년동안 흑초 저당 선보여
샘표가 ‘백년동안 흑초 저당’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샘표 관계자는 "세계적인 장수 마을인 일본 가고시마 지역 주민들의 장수 비법으로 알려진 흑초는 아미노산과 유기산 등 건강 성분이 풍부하고 맛과 향이 부드러워 ‘식초의 왕’으로 불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흑초는 100% 현미를 천천히 제대로 발효한 초에만 붙일 수 있는 이름으로, 일본 농림수산성에서는 일반 현미 식초와 흑초를 구분하기 위해 엄격한 규격으로 관리하고 있다"라며 "주정(알코올)을 속성 발효해 현미 추출액이나 과일즙을 첨가해 만드는 식초와 흑초는 차원이 다른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흑초는 고(故) 박승복 샘표 선대 회장의 장수 건강법으로 입소문을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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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프리, ‘마키토이 그린티 리미티드 에디션’ 선보여
이니스프리가 국내 작가 '마키토이'와의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마키토이 그린티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이니스프리 관계자는 "‘마키토이 그린티 리미티드 에디션’은 이니스프리의 브랜드 대표 ESG 활동인 공병수거 캠페인 'BOTTLE RE:PLAY(보틀 리플레이)'를 통해 수거된 총 10.38톤의 이니스프리 유리병을 재활용해 탄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니스프리는 올해 25주년을 맞이해 이니스프리 리사이클 유리 25%를 사용했으며, 베스트 셀링 듀오인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과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크림'으로 구성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제품의 용기를 디자인한 마키토이 작가는 자연의 식물에서 영감을 받아, 실제로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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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홈앤그리너 5기’ 발대식 진행
홈앤쇼핑은 대학생 서포터즈‘홈앤그리너’5기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대학생 서포터즈‘홈앤그리너’5기는 2022년부터 홈앤쇼핑이 꾸준히 운영해온 ESG 사회공헌 프로그램"라며 "MZ세대의 창의성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생활 속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올해로 5기를 맞은 이번 활동에는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대학생들이 참여해, 환경 인식 제고와 실천 중심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개할 예정이다.이번 발대식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홈앤쇼핑의 ESG 비전 소개 ▲서포터즈 활동 안내 ▲조별 네트워킹 및 친환경 미션 발표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홈앤그리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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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마라레드싱글윙’, ‘마라레드윙박스’ 선보여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레드 소스에 마라의 화끈하고 얼얼한 매운맛을 더한 신메뉴 ▲마라레드싱글윙(6조각)과 ▲마라레드윙박스(16조각)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맵파민(매운맛+도파민)’, ‘맵부심(매운맛+자부심)’ 등 매운맛 관련 신조어도 만들어지며 매운맛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그 중에서도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매운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마라 메뉴 출시 요청에 힘입어, ‘교촌식 마라맛’을 완성시켰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메뉴 ‘마라레드윙’은 깔끔하면서도 ‘맛있게 매운맛’으로 마니아층이 두터운 교촌의 대표 시그니처 소스인 레드소스에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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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29CM, 상반기 ‘여름 이구위크’ 개최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올해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2025 여름 이구위크(이하 이구위크)’를 6월 4일 오후 7시부터 14일까지 진행한다. ‘이구위크’는 29CM가 매년 상·하반기 개최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대형 기획전이다. 올해는 ‘최애 브랜드와의 취향 탐험’을 테마로 2,5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해 약 29만5천여 개 제품을 선보인다.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취향에 따라 탐색할 수 있도록 운영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이구위크’는 열흘간 매일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을 발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기획전으로 구성된다. 매일 정오에는 최대 50% 할인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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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영FBC 디아블로, ‘팝옾주점’ 열어
아영FBC가 대표 브랜드 디아블로를 중심으로 일상 속 ‘와인 반주’ 문화를 제안하는 콘텐츠 ‘팝옾주점’ 티저를 5월 30일 저녁 6시에 공개한다. 아영FBC 관계자는 "이번 시리즈는 김풍과 김숙이 함께 ‘팝옾주점’을 오픈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낸 예능으로 유튜브 채널 ‘라꼰즈’에서 방영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팝옾주점’은 앞서 공개된 ‘팝옾카페’, ‘팝옾통닭’에 이은 ‘팝옾’ 시리즈의 세 번째 프로젝트로 창업 실패의 경험을 유쾌하게 풀어낸 기존 시즌의 연장선에서 이번에는 ‘와인과 반주’라는 새로운 테마를 제시한다"라며 "김풍은 이번 시리즈에서도 중심 축으로 활약할 예정이며 김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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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세계 우유의 날’ 맞아 이벤트 실시
남양유업이 6월 1일 ‘세계 우유의 날’을 맞아 고객 참여형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세계 우유의 날’은 유엔 식량농업기구(FAO)가 우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001년 제정한 기념일이다"라며 "남양유업은 이를 기념해 일상 속 우유의 가치를 보다 즐겁게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벤트는 댓글 이벤트와 해시태그 이벤트,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댓글 이벤트’는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우유와 가장 잘 어울리는 간식’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맛있는우유GT’ 멸균팩(200ml, 24개입)을 1박스씩 증정한다. ‘해시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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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상반기 패션 축제 ‘더블유위크’ 개최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오는 6월 1일부터 15일까지 상반기 최대 행사 ‘더블유위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해보다 참여 브랜드와 상품 수를 대폭 늘려 행사 규모를 확대하고, 기간도 10일에서 15일로 연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더블유위크는 패션∙뷰티∙라이프 등 전 카테고리에서 지난해보다 규모를 2배로 늘려 총 1600억원의 물량을 준비한 점이 특징이다"라며 "▲24시간 브랜드 세일∙특가 ▲72시간 카테고리 페스타 ▲신규 가입 고객 패키지 ▲추구미 테스트 ▲럭키드로우 ▲배송비딜 ▲라이브 방송 등 프로모션과 최대 90%의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매일 오전 10시에는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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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남해군, 상생발전 위한 업무협약 연장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경상남도 남해군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기간을 연장하며 남해군과 상생을 이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고 30일 밝혔다.굽네치킨은 지난 2022년 남해군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상생을 위한 협력의 기틀을 마련했다. 협약을 바탕으로 굽네치킨은 남해마늘 소비 촉진을 위한 특산물 활용 제품 개발 및 판매를 추진했으며 같은 해 11월 신메뉴 ‘남해마늘 바사삭’을 출시했다.‘남해마늘 바사삭’은 오븐에 구운 치킨에 알싸하면서도 고소한 남해마늘의 풍미를 더해 굽네치킨의 스테디셀러 인기 메뉴로 자리잡았다. 또한 2022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220톤의 남해마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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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발효유 제품군 지난해 연간 판매량 5000만개 돌파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발효유 라인 강화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유업계가 저출산, FTA에 따른 관세 철폐 등으로 위축되는 가운데, 연세유업은 카테고리별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섰다. 우유는 A2원유로 프리미엄화하고, 두유는 저당 제품군을 확대했다. 발효유 부문 역시 드링킹 요거트에서 떠먹는 요거트까지 제품군을 확장하며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이 중 2024년 1년 간 연세유업의 발효유 전 제품 누적 판매량은 5,000만 개를 돌파했다. 드링킹 요거트는 카톤팩 형태의 ‘연세 요거트’와 병 형태의 ‘세브란스 발효유’로 구성되며, 편의점, 대형마트, 가정배달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특히 ‘세브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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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트레이딩, ‘잔스포츠’ 스타필드 고양점 열어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 트레이딩(MUSINSA TRADING)이 공식 유통하는 글로벌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JanSport)’가 스타필드 고양점 1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29일 새롭게 문을 연 ‘잔스포츠 스타필드 고양점’은 잔스포츠의 네 번째 공식 오프라인 스토어다"라며 "잔스포츠는 지난해 스타필드 수원점과 하남점에 이어 올해 롯데월드몰점을 연달아 오픈하며 수도권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수도권 서북부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몰인 스타필드 고양점을 통해 경기 북부권 지역까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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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바다숨’ 프로젝트로 진행
GS리테일이 ‘2025 바다의 날’을 맞아 제주 동복 해안에서 지역 시민단체, 활동가들과 함께 해양 환경 정화 활동 ‘바다숨’ 프로젝트를 진행했다.GS리테일 관계자는 "‘바다숨’은 GS리테일 제주지역 4개 지역팀 임직원을 비롯해, 해양 NGO 단체 (사)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 연구원, 제주 지역단체 ‘혼디’ 활동가들이 함께한 참여형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5월 29일 오후, 제주시 동복 환해장성 해변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에서는 연안 쓰레기 수거와 해안 정화 작업이 집중적으로 이뤄졌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4년 GS리테일이 해양 NGO ‘오션·팀부스터’와 체결한 지속 가능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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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후디스, ‘산양유아식’ 출시 22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일동후디스가 ‘후디스 산양유아식 시그니처(이하 후디스 산양유아식)’ 출시 22주년을 기념하여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오는 6월 18일(수)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22주년 동안 꾸준하게 후디스 산양유아식을 믿고 선택해 준 엄마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참여 방법은 ‘후디스 트루맘’ 팔로우하고, 프로필 링크를 통해 ‘우리 아기 유형 테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이후 결과 카드를 자신의 SNS 계정에 공유한 뒤, 이벤트 응모 폼을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된다.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보락 로봇 청소기’, ‘헬렌카민스키 모자’, ‘백화점 상품권’ 등 22주년 기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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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국립정동극장 전통극 ‘단심(單沈)’ 티켓 판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2일(월) 컬처 전문 프로그램 ‘엘:플레이(L:PLAY)’에서 국립정동극장의 전통연희극 ‘단심(單沈)’ 티켓을 단독 판매하며, 문화 콘텐츠 커머스를 본격 확대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엘:플레이’는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L.live)’에서 선보이는 문화공연 전문 프로그램이다"라며 "‘엘라이브(L.live)’에 ‘놀다’와 ‘공연하다’라는 의미를 담은 ‘플레이(Play)’를 결합했으며, 시청자와 함께 공연, 영화 등 문화 생활을 즐기는 콘셉트로 방송을 전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색적인 문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은 4050 여성 고객이 ‘엘라이브’ 전체 주문의 절반 이상을 차지함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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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순살 생선구이’ 4종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순살 생선구이’ 4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순살 생선구이’ 4종은 고등어(일반/저염), 삼치, 가자미로 구성됐으며, 생선과 천일염을 비롯한 최소한의 재료만을 사용해 생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라며 "단백질이 11g 이상 들어있으며, 가시를 모두 제거해 남녀노소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선도가 중요한 생선을 진공 포장해 산소 노출을 차단함으로써 생선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유지했다"라고 말했다. 동원F&B의 순살 생선구이는 증기와 오븐으로 익혀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며, 전자레인지에 40초만 조리하면 완성돼 간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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