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하이트진로, 5월 결식 우려 아동 후원 진행
하이트진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결식 우려 및 돌봄 공백이 있는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하이트진로 가정의 달 맞이 결식 우려 아동 후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연계된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약 180명의 아동을 선정, 하이트진로홀딩스와 함께 마련한 총 2천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 할 예정이다"라며 "든든하게 한끼를 채워줄 식료품과 밀키트는 물론, 피자 외식상품권 등 사전 수요 조사를 거쳐 구성된 후원 물품은 6월까지 순차적으로 배분된다"라고 전했다.
-
[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신규 아웃도어 어패럴 선보여 外
오클리가 간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신규 아웃도어 어패럴을 출시했다.이번 컬렉션은 변화무쌍한 날씨를 대비한 실용성과 기능성을 갖춘 아이템들도 구성돼 있으며, 편안함과 내구성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각 제품은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디자인과 소재를 바탕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해 착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실용적인 디테일을 더해 일상적인 환경은 물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한 기능성을 제공한다.먼저, 대표 제품인 포플린 숏슬리브 셔츠는 클래식한 셔츠 칼라와 자연스럽게 내려가 있는 어깨선 디자인이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한다. 산뜻한 촉감의 코튼 포플린 소재로 제작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
-
[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뽑아쓰는 무표백 키친타월' 선보여 外
㈜모나리자가 100% 대나무 천연펄프를 사용한 '뽑아쓰는 무표백 키친타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쿠팡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은 100% 대나무 천연펄프로만 만든 것은 물론 무표백, 무형광, 무향의 3無 제품으로 안전성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표백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원단을 사용해 우리 가족이 먹는 음식에 닿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또 일반적인 키친타월 형태인 롤 타입이 아닌, 한 손으로도 쉽게 뽑아 쓸 수 있는 팝업 타입으로 제작돼 요리 중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바쁜 요리 시간에 두 손으로 뜯어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 손으로도 톡톡 뽑아 사용 가능해 편리하
-
삼양라운드스퀘어, ‘2025 채용 연계형 인턴십’ 공개 채용
삼양라운드스퀘어는 2025년 채용 연계형 인턴 사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은 그룹의 빠른 성장세에 맞춰 각 핵심 영역별 우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오는 5월 27일까지 삼양라운드스퀘어 공식 채용 페이지에서 원서 접수 후 서류 전형, 면접 순으로 채용 절차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집분야는 △마케팅 △식품 개발 연구 △헬스케어 연구 △국내 영업 △생산 공정관리 △HR △수불 관리 등 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식품, 삼양로지스틱스 등의 18개 직군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채용은 4년제 대학 이상의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이며, 오는 7~8월간 인턴
-
국순당, 우리술 심화과정 교육으로 우리술 전도사 육성
국순당이 우리술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직원 대상으로 ‘우리술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심화과정’ 교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우리술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심화과정’은 직원들의 우리술에 대한 정확한 전문 지식 습득 및 강의기법 배양을 위해 진행된다"라며 "일반인에게 강의가 가능한 수준까지 우리술 관련 지식과 역량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라고 전했다. 최근 우리술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 관심에 부응해 우리술 전문기업인 국순당 구성원으로 우리술에 대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와 수준 높은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케 됐다. 이를 통해 우리술 알림에 앞장서 유통업계
-
아영FBC, 와인 5월 셀렉션 공개
아영FBC가 저도수·저용량 와인 5종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아영FBC 관계자는 "한강 피크닉, 야외 브런치 등 가벼운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적합한 상품을 선별해 가볍고 산뜻하게 와인을 즐길 수 있다"라며 "이번에 소개되는 제품은 산테로 피노 스푸만테(375ml), 파이퍼하이직 뀌베 브뤼(375ml), 뵈브 드 베르네 아이스 드미 섹(200ml), 클림트 키스 뀌베 브뤼(200ml), 디아블로 비라이트 소비뇽블랑(750ml) 총 5종이다"라고 전했다. 다섯 와인 모두 알코올 도수가 8.5~12% 수준으로 비교적 낮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저용량 중심의 제품으로 구성해 요즘 같은 선선한 날씨에 한강이나 공원 등 야외에서 즐기는 피크닉에 제격이다. 아
-
홈앤쇼핑, ‘대만 프리미엄 미식 여행’방송 선보여
홈앤쇼핑은 오는 17일 토요일 저녁 6시 40분부터 ‘참좋은여행’의 ‘프리미엄 미식 대만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3박 4일 상품으로 항공기는 대한항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행 중간 중간 다양한 특식을 제공하는 미식 여행이 주제다"라며 "무늬만 미식여행이 아닌 글로벌 체인 맛집부터 현지 검증 맛집까지 3대 특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이어 "여행에서는 자연의 신비로움을 간직한‘예류 지질공원’, 영화‘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낭만적인 옛 거리의‘지우펀’, 기찻길에서 풍등을 날려 보내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는‘스펀’, 2009년까지 세계에서 제일 높은 빌딩으로 유명했던‘
-
유한킴벌리, 무신사에 ‘포레스트 귤타민 비타토닝’ 선보여
유한킴벌리가 ‘포레스트 귤타민 비타토닝’ 3종을 출시한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포레스트’는 유한킴벌리의 고효능 클린뷰티 브랜드로 숲에서 찾은 클린 성분으로 피부에 진정한 휴식을 선사한다는 For Your Rest의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규 라인업은 ‘넥스트 뷰티’로 주목받는 무신사에 단독 런칭되었고 동시에 일본 뷰티 시장에도 진출했다"라며 "포레스트는 차별화된 클린 뷰티 컨셉과 브랜드 엠버서더인 세븐틴(SEVENTEEN) 승관의 건강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성공적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올리브영 N 성수 및 클린 뷰티존 확장 입점, 일본 시장 진출 등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이 10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에너린 250mL 캔 출시 外
현대약품이 NO SPIKE 에너지음료 에너린 250mL 캔 제품을 선보이며 몸에 부담스럽지 않은 NO SPIKE 에너지 음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현대약품은 지난해 6월 에너린 음료 150mL 병 제품을 출시한 바 있는데 이번에 캔 제품을 추가로 출시함에 따라 에너지 음료 라인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다.현대약품 에너린은 에너지음료를 섭취하면서도 고칼로리, 고카페인이 부담스럽거나, 각성 효과로 인해 숙면에 들기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하여 연구 개발한 에너지음료다.이번에 출시한 에너린 캔 제품은 설탕 대신 벌꿀이나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천연당 성분 '팔라티노스'를 함유했다. ‘팔라티노스’는 당 지수가 낮고 설탕보다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이화여대 대동제에 오닉 유기농 생리대 협찬 外
쌍용C&B(쌍용씨앤비)가 이화여자대학교 2025 봄학기 축제 대동제에 ‘오닉’ 유기농 생리대 등을 협찬하며 잘파 세대(Z세대+알파세대)들을 직접 만난다.유기농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오닉’ 생리대가 젊은 층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대학생 소비자들에게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쌍용C&B는 16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 교내 이벤트 부스에서 미션에 참여하는 여대생에게 ‘오닉’ 유기농 생리대와 ‘코디 휴대용 물티슈 마블에디션’을 각각 600팩씩 증정한다. 행사는 3일간 진행되며, 현장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빙고 이벤트 참여 시 경품으로 수령 가능하다.이번 행사에서 제공되는 ‘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고려은단 건강기획전’ 진행 外
고려은단이 오는 19일(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쇼핑라이브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여름을 앞두고 활력과 혈행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을 고려해 프리미엄 비타민부터 식물성 오메가3까지 고려은단의 시그니처 제품들로 라인업이 구성됐다.19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멀티비타민과 아미노산, 아르기닌까지 간편하게 활력을 채울 수 있는 메가도스 이뮨샷을 비롯 △멀티비타민 구미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기억력+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 대표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라이브 방송 시청자들을 위한 특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네이버 쇼핑라이브 ‘고려은단 건강기획전’ 진행 外
고려은단이 오는 19일(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쇼핑라이브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여름을 앞두고 활력과 혈행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을 고려해 프리미엄 비타민부터 식물성 오메가3까지 고려은단의 시그니처 제품들로 라인업이 구성됐다.19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멀티비타민과 아미노산, 아르기닌까지 간편하게 활력을 채울 수 있는 메가도스 이뮨샷을 비롯 △멀티비타민 구미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기억력+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 대표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라이브 방송 시청자들을 위한 특
-
오뚜기, ‘육즙 가득 돈까스’ 2종 선보여
㈜오뚜기가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된 ‘육즙 가득 돈까스’ 2종을 출시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육즙 가득 통등심 돈까스와 ▲육즙 가득 미니 돈까스로, 두 제품 모두 100%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풍부한 육즙과 깊은 맛이 일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육즙 가득 통등심 돈까스’는 국내산 돼지고기에 빵가루를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에어프라이어에 바로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하게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육즙 가득 미니 돈까스’는 한입 크기의 도톰한 사이즈에 생빵가루를 사용해 더욱 바삭하게 튀겨낸 제품이다. ‘특등심 돈까스’와 마찬가지로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
오늘의집, ‘취향수집가 시즌3’ 진행
오늘의집은 자사 유튜브 채널 ‘오늘의집’과 ‘KNOW ME : 취향세대’를 통해 ‘취향수집가 시즌3’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취향수집가’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세터의 공간을 찾아가 그들의 취향이 담긴 물건과 공간에 대한 에피소드를 공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다"라며 "기존에 봐왔던 홈투어 유튜브 콘텐츠 포맷에서 벗어나 수집과 탐구의 과정을 흥미롭게 보여주면서도, 공간과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집을 통해 효과적으로 풀어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24년 5월 처음 시작한 ‘취향수집가’는 두 시즌에 걸쳐 총 스무 명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세터들의 집과 물건을 소개해왔다"라며 "떠그민(thugmin), 멜로(melovem
-
[생활경제 이슈] 라이온코리아 ‘아이미루’ 3월 판매량 3년 연속 증가 外
‘라이온코리아’가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꽃가루 시즌의 영향으로 아이미루 점안액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가 자사 비타민A 함유 점안액 브랜드 ‘아이미루’의 3월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최근 3년 연속 증가하며 올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도 20%에 이르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이는 ‘봄 불청객’이라 불리는 꽃가루와 미세먼지, 황사로 인해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점안액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봄철 수목류 꽃가루 비산 시기가 예년보다 앞당겨졌고, 이로 인한 알레르기 증상도 빨리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
동원F&B, ‘양반 100밥’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오직 쌀과 물로만 지은 즉석밥 ‘양반 100밥’ 7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양반 100밥’은 100% 쌀과 물로 만들어, 집에서 지은 밥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라며 "또한 120℃ 이상의 고온과 압력을 통해 쌀을 익히는 ‘정통 가마솥 공법’을 사용해 잡곡 특유의 거친 식감을 줄여 섭취하기 좋다"라고 말했다. 이어 "130g의 소용량으로 탄수화물 과다 섭취에 대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양반 100밥 7종은 ‘블렌디드 4종(현미밥, 흑미밥, 오미밥, 찰진밥)’과 ‘100% 3종’(현미밥, 발아현미밥, 통곡물밥)으로 구성됐다. 블렌디드 4종은 잡곡과 멥쌀(흰쌀)이 적
-
대상㈜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신제품 선보여
대상㈜ 청정원이 냉동 치킨 신제품 ‘순살바삭치킨’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고물가에 가성비가 높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치킨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라며 "이에 대상㈜은 지난해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2종(허니간장치킨, 버터갈릭치킨)’에 이어 신제품 2종을 추가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리얼레드’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자메이카 style’ 2종으로,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라며 "먼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리얼레드’는 홍고추와 딸기잼을 활용한 특제 레드소스를 발라, 첫 맛은 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