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경량 패딩’ 검색량 2.5배 상승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급격히 낮아진 기온에 방한 의류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완연한 가을에 속하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겨울 패션에 대한 이른 수요가 눈에 띈다.최근 한 달(9월 10일~10월 9일) 에이블리 빅데이터 분석 결과, ‘겨울’이 포함된 키워드 검색이 증가했다. ‘겨울 상의’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2% 늘었으며, ‘겨울옷’도 15%가량 많이 검색됐다. 특히 겨울용 대표 외투인 ‘경량 패딩’ 검색량은 2.5배가량(142%), 거래액은 2배 이상(110%) 상승했다. 모자가 달려 있어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후드 경량 패딩’ 키워드는 11배 이상(1,04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연돈튀김덮밥, 리브랜딩 기념 본사 지원 프로모션 진행 外
외식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연돈튀김덮밥’ 리브랜딩을 기념해 대표 메뉴인 ‘뚜껑열린치킨도시락(뚜열치)’을 5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가맹점과의 상생 협력을 위해 할인 프로모션 비용 100%를 본사에서 지원한다.할인 행사는 10월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10월 14~15일, 21~22일, 28~29일) 총 6일간 진행되며, 행사기간 동안 연돈튀김덮밥(기존 연돈볼카츠) 매장을 방문해 ‘뚜껑열린치킨도시락’을 주문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뚜껑열린치킨도시락’은 메뉴명 그대로 뚜껑이 닫히지 않을 정도로 푸짐한 양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연돈튀김덮밥의
-
차오차이, 19일까지 ‘2025 SUPER 한돈 페스타’ 참가
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가 10월 19일까지 성수동 XYZ 서울에서 열리는 ‘2025 SUPER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에 참가해 돼지고기를 활용한 간편 중화요리 조리법을 소개하고 있다.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계 없는 능력, 슈퍼 한돈의 귀환’을 주제로 국산 돼지고기의 다양한 활용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차오차이는 25종의 소스와 렌지업 제품을 통해 일상 재료로 중화요리를 구현하는 방법을 제안하며, 방문객들이 직접 조리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 중이다.차오차이는 삼겹살과 동파육볶음소스를 활용한 초간편 조리법을 선보이고 있다. 구운 삼겹살에 소스와 청경채를 추가해 볶으면
-
[생활경제 이슈] 구달, ‘어성초 PDRN 히알루론 속광 크림 & 콜라겐 멜팅 패치’ 출시 外
(주)클리오(대표 한현옥)의 고기능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이 피부의 맑은 광채를 끌어올려주는 신제품 ‘어성초 PDRN 속광 크림’과 ‘어성초 PDRN 콜라겐 멜팅 패치’를 출시한다.구달의 PDRN 라인은 어성초에서 직접 추출한 ‘식물성 PDRN(*소듐디엔에이)’ 성분을 가득 담았다. 모공보다 작은* 크기의 PDRN으로 피부 흡수율이 높아, 촘촘하게 차오르는 광채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어성초 PDRN 속광 크림’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아이스 어성초 추출물과 마이크로바이옴(*바실러스발효물)을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케어하고, 속광**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7종 히알루론산을 레이어링해, 최대
-
LF 트라이씨클 보리보리, 가을 시즌 맞이 상품 할인전 진행
<h2>LF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가을철 수요를 겨냥한 '10월 보리위크'를 오는 1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간절기 의류, 건강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91%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이번 기획전은 가을 시즌 쇼핑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간절기 의류를 비롯해 면역력 강화용 건강식품, 나들이 용품 등을 브랜드, 연령, 상황별로 구분하여 공개한다.보리보리는 행사 기간 동안 매일 네파키즈, 버블트리 등 특정 브랜드를 선정해 하루 동안 최대 7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을 신상품뿐만 아니라 방한복 등 겨울 의류도 선공개되며, 24시간 한정 쿠폰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선호
-
CJ온스타일, 팝마트와 '컴온스타일' 행사 진행
CJ온스타일은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 기간 동안 글로벌 아트토이 브랜드 팝마트와 협력하여 대규모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아트토이 IP를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IP와 결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팬덤 커머스를 선보이는 시도이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모바일 앱에 팝마트 전용관을 열고,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8시에 라부부, 몰리, 스컬판다 등 총 10종의 대표 캐릭터를 한정 수량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메가 스페이스 몰리'와 같은 대형 아트토이 라인업도 선보이며, 매일 오전 11시에 공
-
굽네치킨, 로드FC 14년 후원…누적 지원금 81억 원 돌파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 운영사 지앤푸드가 후원한 종합격투기 대회 '굽네 로드FC 074'가 9월 27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로드FC의 2025년 세 번째 넘버 시리즈로, 총 12경기가 진행됐다.메인 이벤트인 플라이급 타이틀전에서는 이정현이 편예준을 상대로 승리했으며,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금광산이 허재혁을 상대로 KO승을 거뒀다. 안산 출신 파이터들이 다수 출전해 지역적 특색을 더했다.지앤푸드는 2012년부터 로드FC의 주요 후원사로 참여하며 현재까지 약 81억 원을 후원해 왔다. 이러한 지원은 종합격투기의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 채택에도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대회 현장에서 굽네치킨은 관객에게 응원
-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방문객 2만 명 돌파
무신사가 일본 시부야에서 진행 중인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2025’가 오픈 7일 만에 누적 방문객 2만 명을 기록했다. 사전 방문 예약자는 1만 명을 넘어섰으며, 오픈 3일 만에 1만 명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았다. 해당 팝업은 10월 3일부터 26일까지 미디어 디파트먼트 도쿄에서 운영된다.1층 ‘무신사를 만나다’ 섹션은 무신사의 성장사와 거리 패션 아카이브를 전시해 방문객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2009년부터 연도별 거리 패션 사진을 통해 한국 패션 트렌드 변화를 보여주는 ‘스냅 아카이브 존’이 주목받았다. 서울 주요 지역의 분위기를 재현한 ‘스타일링 존’에서도 방문객들의 사진 촬영이 이어졌다.2~3층에서는 현재 한국 시장에
-
남양유업, 독일 아누가 박람회 참가
<h2>남양유업이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현지 맞춤형 영업 전략을 전개하고 수출 역량 및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 강화를 추진할 방침이다.프랑스 SIAL 파리, 일본 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박람회로 꼽히는 아누가는 올해 100여 개국에서 약 8,000개 기업이 참가했다. 특히 한국이 최초로 주빈국에 선정되어 K-푸드의 국제적 경쟁력을 입증하는 장으로 주목받았다.남양유업은 박람회에서 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와 '루카스나인', 수출 전용 음료 '츄파춥스', 유아
-
GS25 와인25플러스 ‘네고시앙 다이렉트’ 누적 매출 5억 원 기록
GS25의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가 프랑스 와인 도매상 ‘네고시앙’과 협력해 론칭한 사전 예약 서비스 ‘네고시앙 다이렉트’가 7개월 만에 누적 매출 5억 원을 기록하고, 2030세대 신규 고객 비중이 20% 이상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네고시앙 다이렉트’는 고객이 ‘우리동네GS’ 앱에서 와인을 사전 예약하면 프랑스 현지 네고시앙이 수량에 맞춰 국내로 배송하고, 고객이 인근 GS25 또는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수령하는 구조다. GS25 관계자는 “국내 유통망이 제한적인 프리미엄 와인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현지 네고시앙과 직거래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희소성 높은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할 수
-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픽앤퀵 뜯어쓰는 클렌징 빅 패드’ 출시 外
듀이트리가 편의성과 용량을 강화한 신제품 ‘픽앤퀵 뜯어쓰는 클렌징 빅 패드’를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간편하면서도 위생적인 클렌징 루틴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기획된 제품으로, 내장된 이지 피커의 돌기 부분을 활용해 패드를 긁어내듯이 들어 올리면 한 장씩 손에 닿지 않고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10cm 빅 패드는 얼굴 전체를 한 장으로도 충분히 클렌징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사이즈에, 절취선이 적용되어 원하는 부위에 맞게 2분할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높은 흡수력으로 에센스를 가득 담은 패드가 부드러운 클렌징을 도와주어 클렌징 효율성과 맞춤형 사용 편의성을 모두 잡아 소비자
-
SSG닷컴, 이마트몰 신선식품 캠페인 공개
<h2>SSG닷컴이 '신선함에 설레다'를 주제로 한 이마트몰 신선식품 브랜딩 캠페인을 13일 시작했다. 추억의 만화 캐릭터인 영심이와 경태를 활용한 광고 영상은 SSG닷컴과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됐다.이번 캠페인은 영심이와 경태 캐릭터를 등장시켜 이마트몰 신선식품의 경쟁력을 담았다. 캐릭터의 표정과 대사를 활용한 작화컷을 통해 친근감을 높이고, 레트로 감성을 반영했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마트에서 직접 선별한 것과 동일하게 신뢰할 수 있는 신선식품을 자택에서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하기 위해 대중적인 캐릭터를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품질 불만족 시에는 '신선보장제도'를 통해 조건 없이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아트엠콘서트, ‘끝없는 음악에 대한 열정’ 노예진 피아노 리사이틀 개최 外
현대약품이 오는 10월 16일 서울 영등포구 신영체임버홀에서 제183회 아트엠콘서트 ‘노예진 피아노 리사이틀 : 뜨겁게, 그러나 섬세하게’를 개최한다.이번 아트엠콘서트 무대의 주인공인 노예진 피아니스트는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전체 수석으로 졸업한 재원으로, 이후 인디애나 음대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최고 연주자 과정(Artist Diploma)을 수료했다.국제 콩쿠르 수상 경력도 화려하다. 몬트리올 국제 피아노 콩쿠르 파이널리스트, FVG 국제 피아노 콩쿠르, 다카마츠 국제 피아노 콩쿠르, 서든 하이랜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샌안토니오 국제 피아노 콩쿠르, 와이드먼 국제 피아노 콩쿠르, 워싱
-
동원F&B, 'WILDish 고추참치볶음밥' 출시
동원F&B가 일본의 수산 가공식품 1위 기업 마루하니치로와 공동 개발한 'WILDish 고추참치볶음밥'을 12일 출시했다.이번 협업은 한일국교정상화 60주년을 맞아 양국을 대표하는 수산기업 간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WILDish 고추참치볶음밥'은 동원F&B의 '동원 고추참치'와 마루하니치로의 볶음밥 브랜드 'WILDish'를 결합한 제품으로, 동원 고추참치의 매콤함과 다양한 재료를 200℃에서 볶아 불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제품 포장재에는 마루하니치로의 기술력이 적용되어, 봉지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조리한 후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다. 용량은 220g으로 한 끼 식사에 적합하다.동원F&B는 이번 제품이 지난 8월 일본에
-
W컨셉, ‘캐주얼위크’ 개최
W컨셉이 캐주얼웨어 브랜드와 트렌드 상품을 집중 소개하는 ‘캐주얼위크’ 행사를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기존 인기 브랜드와 입점 1년 미만 신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결합해 구성됐다.행사 기간 동안 시티브리즈, 씨타, 반원아뜰리에, 꼼파뇨, 썬러브 등 W컨셉 대표 캐주얼 브랜드가 참여하며, 럭비티셔츠·카디건·레더재킷·코듀로이 팬츠 등 가을 시즌 대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신규 브랜드 지원을 위해 ‘오늘의 브랜드’ 코너를 별도로 마련해 비플랫 베네통, 니티드, 로이로이 등을 소개하며, 해당 브랜드 상품 1만 원 이상 구매 시 더블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또한 W
-
롯데온, ‘온세상 쇼핑 페스타’ 개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10월 13일부터 22일까지 ‘4,300만 팬덤을 위한 브랜드 콘서트’를 주제로 대규모 할인 행사인 ‘온세상 쇼핑 페스타(온쇼페)’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엘포인트 회원 기반 확장을 목표로 기획됐으며, 매일 접속 시 포인트 적립 및 브랜드별 특가 상품을 제공한다. ‘올콘 포인트쇼’ 이벤트를 통해 반복 방문 고객에게는 일별 최소 500포인트에서 최대 3만 포인트, 첫 구매 및 장기 미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5만 포인트가 지급된다.행사 기간 중 모든 고객에게 최대 1만 원 할인(20%), 최대 30만 원 할인(10%) 쿠폰 3종과 롯데백화점 전용 5만 원 할인 쿠폰, 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관계자
-
정관장 ‘아이패스’, 수능 D-30 맞아 체력 관리 프로모션 실시
정관장 청소년 건강 브랜드 ‘아이패스’가 10월 31일까지 수능 D-30 기념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아이패스 에너지샷’(7입 4개 세트 또는 28입) 구매 시 수능 합격 기원 ‘Xeno 샤프’를 선착순 증정한다.이번 프로모션 대상 제품인 ‘아이패스 에너지샷’은 네이버 스토어 한정 출시 후 수험생 및 중고생 사이에서 체력 관리 용도로 수요가 높아져 오프라인 매장까지 유통망을 확장했다. 정관장 측은 “수요 증가에 따라 오프라인 접근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아이패스’는 식약처로부터 면역력·기억력·피로 개선 기능성을 인증받은 홍삼을 주원료로 사용한 청소년 맞춤형 브랜드다. 연령별 필요에 따라 ‘J’, ‘M’,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