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고든앤맥패일, 85년산 위스키 '제너레이션' 선보여
아영FBC는 고든앤맥패일(Gordon & MacPhail, 이하 G&M)이 2025년 10월 2일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 숙성된 싱글 몰트 위스키 제너레이션 85년(Generations 85YO)을 전 세계에 선보인다고 알렸다.아영FBC 관계자는 "85년의 역사는 1940년 스코틀랜드의 글렌리벳(Glenlivet) 증류소에서부터 시작됐다"라며 "고든앤맥패일은 글렌리벳에서 증류된 원액을 매입해 고든앤맥패일 스타일의 오크 캐스크에 담아 무려 85년간 숙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창립자 가문의 2대 경영자인 조지 어쿼트(George Urquhart)의 ‘다음 세대를 위한 술’이라는 신념 아래 만들어졌다"라며 "자신은 절대 맛보지 못할 이 위스키를 후대에 남김으로써 고든앤맥패일이 추구
-
모두투어, 코스닥 상장 20주년 기념행사 진행
모두투어는 코스닥 상장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26일 남한산성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단합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우준열 모두투어 사장과 우준상 크루즈인터내셔널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자회사 임직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오전 9시 남한산성에 모여 상장 20주년을 기념하는 간단한 오프닝 행사 후, 안전한 단합 산행에 나섰다"라며 "임직원들은 서로를 격려하며 협력의 의미를 되새겼고, 하반기 실적 개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다지며 전원 무사히 산행을 마쳤다"라고 말했다. 이후 진행된 기념식에서는 고객 만족도 제고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다양한
-
뚜레쥬르, 컵빙수 두 가지 맛 업그레이드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여름철 인기 메뉴로 떠오른 컵빙수를 더욱 업그레이드해 2종의 신제품으로 오는 29일 선보인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신제품 2종은 ▲말차 팥절미컵빙 ▲밀크 팥절미컵빙으로 얼음과 함께 시원하게 갈아낸 쉐이크에 떡과 팥,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토핑을 풍성하게 올렸다"라며 "토핑을 다 먹고 난 후에도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타입의 제품으로, 음료 중앙에 팥 레이어를 한 층 추가해 마지막 한 모금까지 팥과 쉐이크의 달콤한 맛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말차 팥절미컵빙’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말차’를 베이스로 한 제품이다"라며
-
BBQ–하이랜드, 유럽시장 진출 위한 MOU 체결
제너시스BBQ 그룹(이하 BBQ)과 유통·가공 전문기업 하이랜드푸드그룹(이하 하이랜드)이 지난 25일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한국산 닭고기 가공제품의 유럽 수출이 가능해진 2024년 3분기를 계기로,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해 양사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이미 다양한 실질적의 협업을 진행하며 유럽 수출을 위한 메뉴 방향성과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왔다"라고 말했다. BBQ 관계자들은 까다로운 유럽 식품 인증을 모두 획득한 하이랜드 공장 견학을 통해 협력 방안 논의가 이뤄졌으며, 제품 시식 행사도 진행했
-
삼양라운드힐, ‘제1회 평창 오리엔티어링 페스티벌’ 진행
삼양식품 계열사인 삼양라운드힐은 지난 27일 목장 일대에서 진행한 ‘제1회 평창 오리엔티어링 페스티벌’이 막을 내렸다고 28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평창군이 개최한 ‘제1회 평창 오리엔티어링 페스티벌’은 평창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문화, 관광 자원을 연계한 올림픽 레거시권 관광 활성화 사업으로 기획된 대회다"라며 "지도와 나침반을 활용해 임무를 수행하며 자연 자체를 온전히 느끼는 오리엔티어링 특성에 맞춰 1일차 26일은 대관령 국민의 숲에서, 2일차인 27일은 삼양라운드힐에서 진행되었다"라고 전했다. 대회 2일차는 주어진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포인트를 찾는 게임경기(스코어부) 방식으로 진행된 만큼 삼양라운드힐은
-
[생활경제 이슈] 퍼퓸갤러리, 몽탈 ‘인피니티 오 드 퍼퓸’ 선보여 外
니치 퍼퓸 편집숍 퍼퓸갤러리가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몽탈(MONTALE)’의 20주년을 기념한 ‘인피니티 오 드 퍼퓸(INFINITY Eau de Parfum)’을 출시했다. ‘인피니티 오 드 퍼퓸’은 향기의 무한한 여정이라는 콘셉트 아래 몽탈이 20년간 축적해온 향의 유산과 현대적인 감각을 조화롭게 풀어낸 제품이다. 몽탈의 시그니처 향료인 오우드를 바탕으로, 남녀 구분 없이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젠더리스 향취가 특징이다. 보틀에는 브랜드의 전통을 상징하는 무샤라비에 문양과 더불어, 그동안 향기에 담아온 사랑과 앞으로의 여정을 비추는 행운의 별 디자인이 더해져 기념비적인 순간을 향으로 표현했다. 몽탈의 ‘인피니티 오 드 퍼퓸’은 핑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파딜 타쉬긴 신임 대표 취임 예정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5년 9월 1일자로 파딜 타쉬긴(Fadil TASGIN) 신임 대표가 취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파딜 타쉬긴 대표는 튀르키예 앙카라 중동기술대학교(Middle East Technical University)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후, 유니레버(Unilever)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튀르키예 내 다양한 영업·비즈니스 부문 임원직을 역임했다. 이후 다논(Danone)에서 8년 넘게 근무하며 튀르키예 전역을 관장하는 영업 총괄로서 대규모 영업조직의 운영/관리 및 트레이드 마케팅, 사업 개발 등을 이끌었다.소비재 및 주류 산업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인
-
아모레퍼시픽재단, 2025년 '문화와 예술' 연구 지원사업 공모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서경배)이 2025년 ‘문화와 예술’ 분야 연구 지원사업 지원자를 공모한다.아모레퍼시픽재단 관계자는 "1973년 설립된 아모레퍼시픽재단은 다양한 분야의 학술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라며 "그 중 ‘문화와 예술’ 분야 연구 지원 사업은 아름다움의 문화를 선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경영 이념을 실천하고자 2023년 신설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후 매년 연구 공모를 통해 한국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과 아름다움을 학문적으로 조명하며 우수 연구의 발굴 및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올해 공모에서는 6개의 지정된 연구 주제인 ‘국경을 넘나든 한국인과 한국 문화’, ‘K문학/문화의 세계성과 대중성’
-
교촌치킨, ‘교촌1991 브랜드데이’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개최한 ‘교촌1991 브랜드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교촌치킨 가맹점주 시구 참여로 관중들에게 큰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다고 28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1991 브랜드데이’는 지난 24일(목)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 경기에서 진행됐다"라며 "교촌은 교촌치킨앱에서 세트메뉴를 구매한 고객과 교촌치킨 공식 SNS에서 열린 구매 인증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의 야구팬에게 KIA 타이거즈전 경기 관람권을 증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구단 콘셉트가 반영된 KIA 타이거즈 세트 ▲호랑이세트(마라레드윙박스•꽈배기)
-
락앤락, ‘슬로 듀얼 오프닝 텀블러 700㎖’ 선보여
락앤락이 ‘슬로 듀얼 오프닝 텀블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듀얼 오프닝 설계로 실용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좁은 형태의 상단 입구는 음료가 한 번에 쏟아지는 것을 방지해 안정적인 음용이 가능하고, 지름 7.3cm의 넓은 입구는 얼음 투입이 쉽고 내부까지 손이 쉽게 닿아 세척 관리에 용이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뛰어난 보온∙보냉 기능도 장점이다. 이중 단열 진공 구조로 최대 26시간의 보냉(10℃이하)과 8시간의 보온(50℃이상)이 가능해 장시간 야외 활동에도 음료의 온도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손잡이가 연결된 탑핸들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스크류 캡
-
[생활경제 이슈] 크린랩, 애니메이션 IP ‘캐치! 티니핑’ 스페셜 에디션 출시 外
크린랩(대표 승문수)이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IP ‘캐치! 티니핑’과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 제품 9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최근 유통 업계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캐릭터 마케팅 트렌드에 주목해 기획됐다. 높은 인지도와 화제성을 갖춘 SAMG엔터테인먼트의 ‘캐치! 티니핑’ IP를 활용함으로써, 크린랩 생활용품 라인에 보다 감각적이고 젊은 이미지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출시 제품은 ▲크린지퍼백 4종(미니미니·소·중·대) ▲어린이용 크린장갑 ▲ 하이퍼맥스 건전지 4종(AA 2종·AAA 2종)이며 아이들의 놀이 활동이나 장난감 정리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
[생활경제 이슈] 앳홈 톰(THOME), ‘T필 프로그램’ 출시 外
앳홈(대표 양정호)이 전개하는 프라이빗 에스테틱 브랜드 ‘톰(THOME)’이 여름철 무너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최적화하고 트러블의 근본 원인을 잠재워주는 ‘T필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고온다습한 여름철에는 땀과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돼 모공에 노폐물과 먼지가 쉽게 쌓이며, 이로 인해 모공이 넓어지고 트러블로 이어지는 등 다양한 피부 문제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기 쉽다. 여름철 피부 관리에 소홀하면 피부 노화가 가속화될 수 있어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톰의 ‘T필 프로그램’은 피부과나 에스테틱에서 진행되는 지성 피부용 필링 프로그램을 홈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현한 것으로, 클렌징•필링•수분 공급
-
골프존, ‘롯데렌터카 WGTOUR’ 5차 결선 홍현지 우승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7월 27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개최한 '2025 롯데렌터카 WGTOUR' 5차 결선에서 홍현지가 최종 합계 25언더파(1라운드 11언더파, 2라운드 14언더파)로 GTOUR 통산 11번째 우승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롯데렌터카 WGTOUR'는 롯데렌터카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제주항공, 모델로, 월드와인주식회사, 던롭스포츠코리아, 닥터피엘이 서브 후원했다"라며 "경기는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하루 동안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코스와 그린 난도가 높고 도전적인 코스 공략이 필요한 라오라오베이 골프리조트 – EAST 코스에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72명의
-
농심, 레드포스와 함께한 ‘패밀리데이’ 진행
농심이 지난 27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e스포츠 경기 ‘2025 LCK 로드쇼’에 직원 가족 200명을 초청하는 패밀리데이 행사를 진행했다.농심 관계자는 "패밀리데이 참석자 전원에게 농심 레드포스 유니폼과 응원봉 세트를 지급해 e스포츠 팬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또한 직원 가족들이 농심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경기장 인근에 마련한 이벤트 부스에서 브랜드 미니게임, 포토존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신대방동 본사 곳곳에서 어린이 맞춤형 콘텐츠로 패밀리데이를 진행한데 이어, e스포츠 패밀리데이를 통해 다양한 세대 직원들의 사기
-
코오롱스포츠 앰배서더 이하늘, 美 콜로라도 트레일 여성 FKT 단독 종주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코오롱스포츠의 앰배서더 두두부부 이하늘이 미국 콜로라도주의 로키산맥을 관통하는 약 780km의 콜로라도 트레일을 경량 패스트 하이킹 방식으로 단독 종주하며, 여성 FKT(Fastest Known Time)를 달성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FKT는 트레일을 가장 빠른 시간에 종주하는 기록 경쟁 방식으로 장거리 하이킹 문화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이어 "알피니스트, 극지 전문가, 장거리 하이커, 트레일 러너 등 12명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이하늘은 한국 여성 최초로 미국 장거리 하이킹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하이킹 전문가로, 남편 양희종과 함께 두두부부
-
[생활경제 이슈] 하이생, 고대 곡물 발효효소 신제품 ‘하이생 파로’ 선보여 外
하이생이 이탈리아산 ‘파로 엠머밀’을 원료로 한 발효효소 신제품 ‘하이생 파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하이생 파로’는 이탈리아의 파로 전문기업 ‘몬테로소’의 엠머밀 품종을 엄선해 제조한 효소식품으로, 고대 곡물 파로의 풍부한 영양소와 원물 고유의 특성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주원료인 파로는 탄수화물과 당 함량이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이 강점으로, 최근 식습관 개선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특히 ‘하이생 파로’는 주원료인 이탈리아산 파로 엠머밀에 하이생 자체 특허 복합발효기술로 발효한 국내산 현미·미강·대두 등 곡물 원료를 배합한 100% 발효효소식품이다. 인
-
스킨유, 배우 차정원과 신제품 캠페인 진행
스킨유(SKINU)가 배우 차정원을 새로운 뮤즈로 발탁하고 신제품 ‘이노센트 앰플 미스트’를 출시한다. 스킨유 관계자는 "차정원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통해 스킨유가 지향하는 감성적 결 케어의 정서를 깊이 있게 전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차정원은 감도 높은 스타일과 섬세한 자기관리로 많은 여성 소비자들의 선망 받는 셀럽으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는 차정원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검색과 관심이 활발히 일어나며 높은 영향력을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이노센트 앰플 미스트는 스킨유가 제안하는 감각적이면서도 기능적인 결 케어 미스트로, 피부 결은 매끄럽고 부드럽게, 피부 속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