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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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할랄 인증 진라면 인도네시아 판매 시작
오뚜기가 할랄 인증을 받은 진라면으로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나선다.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인스턴트라면 시장이다.오뚜기는 지난해 12월 인도네시아 울라마위원회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8월 초 수입허가를 완료했다. 11월부터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현지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올해 초 오뚜기는 진라면의 글로벌 패키지를 공개하고 방탄소년단 진을 모델로 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현지에서는 방탄소년단 진과 협업한 제품 출시 소식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오뚜기는 현지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랜치 마켓과 파머스 마켓 등에서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쇼피와 틱톡숍 등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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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튼튼스쿨, 수능 응원 이벤트 진행
CJ프레시웨이의 학교 급식 브랜드 튼튼스쿨이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와 함께 수능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들에게 디저트와 선물을 제공해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는 취지다.CJ프레시웨이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식자재를 공급하는 학교 급식장에 노티드 캐릭터 슈가베어가 그려진 수험생 응원 핫팩 1만 개를 제공한다. 핫팩과 함께 행운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후식 상품도 운영한다. 노티드를 비롯한 여러 식품 브랜드와 협업해 학교 급식 상품으로 마카롱과 빼빼로, 초콜릿 등을 선보인다.CJ프레시웨이와 노티드는 지난해부터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공동 기획 상품인 노티드 미니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빵을 출시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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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파파존스,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 공식 스폰서 참여
한국파파존스가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이 출전하는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 경기는 선수들이 ‘팀 베테랑’과 ‘팀 라이징’으로 나뉘어 자존심을 걸고 맞붙는 이벤트 경기로, 오는 11월 30일 오후 5시에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다.파파존스는 경기 중 ‘파파존스 이닝 이벤트’를 운영하고 MVP 시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선수들은 파파존스 브랜드 패치가 부착된 유니폼을 착용하며, 관람객에게는 피자와 함께 응원 슬로건이 제공된다.회사는 이번 스폰서십을 기념해 야구 프로모션 세트를 구성하고, 11월 10일부터 11월 25일까지 할인 혜택과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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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럭스, 16일까지 겨울 뷰티 브랜드 특별 구성 진행
뷰티 서비스 알럭스가 겨울 시즌을 맞아 윈터 뷰티 행사를 16일까지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겨울철 보습과 향을 중심으로 한 제품들을 소개하며, 연말 선물용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이번 행사에는 신규 입점 브랜드인 에이피 뷰티와 수잔카프만을 비롯해 로라 메르시에, 메모, 아워글래스, 산타마리아노벨라 등이 참여한다.에이피 뷰티는 피부과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로, 대표 제품인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은 부드러운 제형과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 수잔카프만은 오스트리아 스파 전통에서 시작된 비건 뷰티 브랜드로, 식물 성분 중심의 제품을 내놓는다. 핸드 크림과 리파이닝 스칼프 앤 바디 스크럽이 주요 제품이다.알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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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운제과, 보성 말차 활용한 한정판 3종 출시
크라운제과가 말차를 활용한 한정판 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가 한 가지 맛을 테마로 여러 제품을 묶어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제품은 말차하임, 쿠크다스 말차, 크림블 말차다. 비스킷 2종과 반생초코케익 1종으로 구성됐으며, 11월부터 3개월간 80만 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보성산 말차를 100% 사용했다.쿠크다스는 비스킷 사이에 말차 크림을 넣었다. 말차하임은 크림과 웨하스 모두에 말차를 넣어 녹색으로 제작했다. 크림블은 내부 크림을 10% 늘려 말차 크림층을 두툼하게 구성했다.크라운제과 관계자는 "녹차잎 원물을 그대로 넣어 떫은맛은 줄이고 향긋함을 살렸다"며 "깊은 풍미와 찻잎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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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 협력사 160여 곳과 동반성장 세미나 개최
한국콜마가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종합기술원에서 제3회 지속가능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2023년 첫 개최 이후 세 번째로, 화장품 업계 관계자 160여 명이 참석했다.세미나에는 원료와 패키지 기업 등 한국콜마와 협업하는 기업들이 초청됐다. 한국콜마는 협력사들과 동반성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최현규 한국콜마 대표는 환영인사에서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지속가능한 경쟁력의 핵심은 협력과 공유, 동반성장에서 나온다"며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컨설팅 기업 딜로이트와 한국콜마의 자회사 연우가 발표를 맡았다. 화장품 기업이 주목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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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기요, 두찜과 트로트 콘서트 티켓 1000장 증정 이벤트
배달앱 요기요가 찜닭 프랜차이즈 두찜과 함께 23일까지 2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사랑의 콜센타 세븐스타즈와 미스터트롯3 연말 특집 콘서트 티켓 증정 행사다.요기요 앱에서 두찜의 콘서트 응모 메뉴를 주문하고 응모에 동의하면 자동으로 추첨 대상에 포함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0명에게 콘서트 티켓을 1인 2매씩 총 1000장 제공한다.이벤트 기간 동안 두찜 주문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요기요 앱에서 두찜 배달이나 포장 주문 시 자동할인과 쿠폰 혜택이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16일까지는 최대 6000원, 17일부터 23일까지는 7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요기요 관계자는 "오랫동안 함께해 온 두찜과 함께 연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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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웰라이프, 저당 카사바칩 2종 출시
대상웰라이프가 저당 고단백 간식 뉴케어 당플랜 저당 바삭한 카사바칩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뉴케어 당플랜은 혈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제품 라인으로, 음료부터 식단형 식품과 간식류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신제품 카사바칩은 1봉 40g 기준 185kcal, 당류 0.5g으로 구성됐다. 단백질 7g과 식이섬유 2.8g을 함유했으며, 트랜스지방은 0g이다.밀가루 대신 카사바와 녹두 등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글루텐 프리 제품이다.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바삭한 식감을 냈다. 페퍼솔트맛과 어니언맛 2종으로 출시됐다.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저당과 고단백, 고식이섬유를 함께 챙길 수 있는 스낵으로 맛과 영양의 균형을 고려해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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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제분, 겨울 간식 신제품 2종 출시
밀가루 명가 대한제분이 겨울철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간식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곰표 얇고 바삭한 호떡’과 ‘곰표 곰방 굽는 곰붕어빵’으로 구성됐다.이번 제품은 70년 이상 축적된 제분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특히 반죽의 바삭함과 속재료의 쫄깃함을 동시에 구현하기 위해 자체 프리믹스 제조 공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곰표 얇고 바삭한 호떡’은 고온의 철판에서 기름을 활용해 구워내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기존 길거리 호떡의 풍미를 재현하면서도 가정용 조리에 최적화된 두께와 식감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속재료로는 진한 꿀과 시나몬 향을 조합해 대중적인 맛을 강조했다.‘곰표 곰방 굽는 곰붕어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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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지, 10년간 매출 20배 성장 비결 공개… 이주호 대표 강연 성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글로벌 K-뷰티 리더로서의 성장 전략을 공개했다. 이주호 대표는 7일 열린 제14회 가인지컨퍼런스에서 'K-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지의 성공 노하우와 전략'을 주제로 강연하며 10년간 약 20배 성장시킨 경영 사례를 공유했다.가인지컨퍼런스는 중소중견기업 경영자들에게 업계 선도자들의 실전 경영 노하우를 전달하는 행사다. 최근 K-팝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닥터지의 글로벌 성공 사례가 주목받았다.이주호 대표는 "작은 영역이라도 독창적인 카테고리를 선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닥터지는 무기자차 선크림과 진정 수분 크림 등 기존 시장의 공백을 메우는 제품군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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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파크, 남원예촌 바이 켄싱턴 운영으로 객실 점유율 80% 달성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남원예촌 바이 켄싱턴이 민관 협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평균 객실 점유율이 50%에서 80%로 상승했으며, 11월 주말 예약은 만실을 기록하는 등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남원예촌 바이 켄싱턴은 중요무형문화재 보유 장인들이 전통 방식으로 재현한 한옥 시설이다. 목재, 황토흙벽, 구들장 등 자연친화적 소재를 활용해 건축물 자체가 관광 자원으로 기능한다.이랜드파크는 2016년부터 남원시와 협력해 '마패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고객이 남원시 주요 관광지 6곳(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어린이과학체험관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해 숙박과 지역 관광을 연계했다. 이 서비스는 2023년 관광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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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카페쇼, 2026년 커피 산업 트렌드 키워드 ‘비욘드’ 발표
제24회 서울카페쇼가 2026년 커피 산업 트렌드 키워드로 ‘비욘드(B.E.Y.O.N.D, 카페: 공명의 시대)’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 키워드는 카페가 단순한 음료 공간을 넘어 사람과 브랜드, 기술과 자연이 공명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흐름을 의미한다.‘비욘드’는 ▲새로운 연결의 장(Better Community) ▲일상 속 건강(Everyday Wellness) ▲개인화된 경험(Your Moment) ▲지역 기반 정체성(Original Local) ▲지속가능한 실천(Nature Forward) ▲기술적 공감(Digital Touch) 등 6가지 변화 방향을 담고 있다.서울카페쇼 관계자는 “카페는 이제 커뮤니티 허브이자 감각적 휴식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웰니스 메뉴 확대, 로컬 콘텐츠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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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정선에 13번째 해피홈 개장…사회공헌활동 지속
롯데웰푸드는 6일 강원도 정선군 북평지역아동센터에서 '해피홈 13호점'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창엽 대표이사, 최승준 정선군수 등 관계자와 지역 어린이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해피홈 13호는 '꿈 크는 빼빼로 놀이터'라는 이름으로, 지역 어린이들이 직접 기획과 디자인에 참여했다. 기존 북평지역아동센터의 협소한 시설을 개선해 아동 친화적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개장식은 어린이 밴드의 축하공연, 시설 개선에 기여한 어린이 시상 등으로 구성됐다. 마지막에는 새로 단장한 공간에서 '빼빼로 보물찾기'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해피홈'은 롯데웰푸드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13년부터 매년 1개소씩 전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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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 5종 출시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그룹의 경영 철학인 ‘해피 메모리즈’에서 영감을 얻은 ‘해피 모먼트’ 콘셉트의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 5종을 공개했다.이번 컬렉션은 고객이 연말 분위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오브제를 중심으로 스토리텔링과 비주얼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파라다이스 관계자는 "호텔 집객의 핵심 축을 F&B 경쟁력으로 보고 지난 9월부터 개발에 착수했다"고 말했다.시그니처 케이크인 ‘산타 포스트박스’는 우체통 모양으로, 어린 시절 주고받던 편지의 온기를 형상화했다. 독일식 전통 초콜릿 케이크 ‘포레 누아’를 모티프로 다크 초콜릿 크림과 다크 체리 콩포트를 조화시켜 깊은 풍미를 구현했다.스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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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어스킨, 론칭 5주년 맞아 고객 감사 캠페인 전개
깨끗한나라의 페미닌 케어 브랜드 디어스킨이 론칭 5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5년간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브랜드 성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어스킨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여형 이벤트와 한정판 감사 키트를 선보이며 고객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디어스킨은 2020년 론칭 이후 누적 판매량 4억 개를 돌파하며 국내 페미닌 케어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민감한 피부를 위한 안전한 성분과 부드러운 사용감을 기반으로 건강하고 편안한 일상을 제안해 왔으며, 피부 친화적 소재 개발과 품질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캠페인 기간 동안 디어스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매주 테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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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시니어 맞춤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고칼슘 우유’ 출시
hy가 시니어 고객을 위한 유당분해우유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고칼슘 우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유당불내증 걱정을 줄이고 뼈 건강을 고려해 칼슘 함량을 자사 일반 우유 대비 2배 높인 것이 특징이다.신제품 1병(930ml)에는 2,100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 국내산 1급A 원유를 사용하고 HACCP 인증 공장에서 생산해 품질 신뢰도를 강화했다.hy 관계자는 "고칼슘 우유는 시니어 고객이 뼈 건강을 관리하면서도 소화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춘 우유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또한 정기구독 신청 고객에게는 온수 찜질팩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내추럴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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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백설 10분쿡' 디지털 콘텐츠 1천만뷰 돌파
CJ제일제당의 초간편 요리소스 제품인 '백설 10분쿡'의 디지털 콘텐츠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CJ제일제당에 따르면, '백설 10분쿡'의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인 '전자레인저' 영상이 공개된 지 1주일 만에 SNS 채널 합계 조회수 1천만뷰를 넘어섰다.영상은 자취생, 워킹맘, 기러기 아빠 등 3개 에피소드로 구성되었으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백설 10분쿡'을 활용한 간편 요리법을 소개한다. 배우 박희순과 한선화가 출연해 현실적인 연기로 호응을 얻고 있다.콘텐츠 공개 후 온라인 검색량이 10배 증가했고, 제품 판매량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전에도 '습김치', '백설 육수에는 1분링', 'CJ 자메이카 Style 치킨' 등으로 성공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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