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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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제주 말차 디저트 라인업 확대
세븐일레븐은 말차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말차바’와 막걸리 ‘더기와말차막’ 그리고 샌드위치 ‘숲속의 말차초코샌드’를 신규 출시해 지난달 27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말차의 인기에 세븐일레븐에서 지난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말차맛 아이스크림, 막걸리, 샌드위치는 힙(Hip)한 감성과 건강한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욱 확산되는 말차 열풍에 청정 제주의 특산품인 말차를 활용한 차별화된 디저트 ‘제주에서 온 말차크림롤’과 ‘제주에서 온 말차크림도넛’을 오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여 말차 디저트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라며 "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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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실온 짜장 소스 8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실온 짜장 소스 8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짜장을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출시됐다"라며 "한국인이 좋아하는 짜장 소스에 주력해 친숙한 정통 짜장부터 토마토, 땅콩·참깨를 넣은 특색 있는 메뉴까지 다채로운 짜장 라인업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품은 ▲직화짜장 ▲비프유니짜장 ▲고추짜장 ▲오징어맛불짜장 ▲어니언갈릭짜장 ▲라구짜장 ▲지마장짜장 ▲우리아이 소고기짜장 8종이다"라고 말했다. 한우, 청양고추, 대파·마늘 등의 원재료에서 직접 뽑아낸 비법 기름으로 볶아내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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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양천구 관내 복지기관에 치킨과 피자 기부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양천사랑복지재단과 협력을 통해 약 5년 간 2.3억 원 상당의 치킨과 피자를 관내 복지기관에 정기적으로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굽네치킨은 오븐요리를 통해 맛있고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는 동시에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현하고 있다. 양천사랑복지재단과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더 커지던 2020년 7월부터 기부를 위한 협력을 시작했다.굽네치킨은 양천사랑복지재단과 함께 양천구 관내 아동·청소년 돌봄기관, 어르신 복지 시설, 장애인 기관, 여성노숙인 시설 등 30여 개 복지기관 및 양천구자원봉사센터에 정기적으로 굽네치킨과 굽네피자를 기부하고 있다. 지난 2020년 7월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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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제로 투 맥스’ 제품 전략 강화
남양유업이 건강 음료 시장에서 ‘제로 투 맥스(Zero to Max)’ 전략을 본격화했다고 1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설탕을 아예 빼는 ‘제로’ 제품과 단백질을 극대화한 ‘테이크핏 몬스터’ 같은 초고단백 음료를 동시에 선보이며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아우르는 풀 스펙트럼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4일 출시된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은 남양유업 가공유 제품군에서 처음으로 설탕 첨가 제로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이다"라며 "원유 유래 당 외에는 설탕을 넣지 않아 당 함량을 5g, 칼로리를 65kcal로 낮췄으며, 120mL 미니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초코에몽 본연의 진한 초코 맛은 살리면서도 아이부터 성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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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얼박사’ 음료 매출 1위 달성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얼박사’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하고, 음료 매출 전체 1위에 등극했다고 11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리테일과 동아제약이 공동 개발한 ‘얼박사’는 자양강장제와 사이다를 얼음컵에 함께 섞어 즐기는 ‘편의점 꿀조합 음료’를 상품화한 것으로 지난 6월 25일 출시됐다. 자양강장제의 에너지에 사이다의 청량함을 더해 상큼하게 ‘부스트업’ 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25년 9월 기준, ‘얼박사’는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하며 음료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다"라며 "음료 시장은 ‘포카리스웨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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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중소 유통사 성장 컨설팅 지원한다
무신사는 9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2025년 중소유통 점포컨설팅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생활밀착형 점포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젊은 소비자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패션, 가방, 생활잡화 등 다양한 품목 공급을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사업에 참여하는 소규모 점포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프라나테이블 △프라이데이무브먼트를 비롯해 △노마니즘 △베러얼스 제로웨이스트샵 1유로프로젝트점 △스왈로베이커리카페 △제로웨이스트샵 은영상점 △카인드오브썸머 등 편집숍과 카페 7곳이다"라고 전했다. 무신사는 이들 지역밀착형 소상공인을 위한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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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4910, 남성 의류 빠른 배송 서비스 도입 外
에이블리(대표 강석훈)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빠른 배송 서비스 ‘오늘출발’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4910 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여성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의 빠른 배송 모델을 남성 패션까지 확장한 것으로, 패션 입문자부터 고관여 고객까지 쉽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4910 오늘출발은 쇼핑몰, 브랜드 등 입점 마켓이 직접 배송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각 마켓이 설정한 마감 시간 전까지 주문하면, 주문 당일 배송을 시작하는 방식이다.신규 도입한 빠른 배송 서비스는 패션, 뷰티, 디지털 등 전 카테고리에 적용되며, 상품 섬네일과 상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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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연세생활건강, 식이섬유 파우더 ‘연세 알파CD’ 출시 外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은 일상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식이섬유 파우더 ‘연세 알파시클로덱스트린(이하 연세 알파CD)’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연세 알파CD’는 연세생활건강의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연세사이언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신제품은 삼겹살, 치킨, 피자 등 기름진 음식을 즐기는 현대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식사 후 가볍게 섭취하며 일상 속 균형 잡힌 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주원료인 알파시클로덱스트린은 옥수수와 감자 등 식물성 전분에서 유래한 식이섬유의 일종이다. 지방을 녹이는 친유성과 물에 잘 녹는 친수성 성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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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초코송이’ 출시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제579돌 한글날을 맞아 국립한글박물관과 협업한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전 세계적으로 일고 있는 한국 문화 열풍 속 오리온의 대표 인기 제품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통해 옛한글 서체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글날 한정판 2종은 국립한글박물관이 소장 중인 조선 왕실 기록물 속 옛한글 서체를 제품명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고래밥에는 1459년 간행된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언해본이 실려있는 ‘월인석보’ 속 네모반듯한 판본체를 적용해 창제 초기 한글의 멋스러움을 표현했다. 초코송이에는 조선 23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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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인삼공사, "‘홍삼’의 콜레스테롤 개선 기전 최초 확인됐다"
홍삼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하는 기전이 과학적으로 확인됐다.KGC인삼공사는 홍삼이 고지혈증을 유발하는 핵심 단백질인 PCSK9 발현을 억제해 혈중 지질 수치를 낮춘다는 기전을 최초로 규명했다고 11일 밝혔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기존에 홍삼이 지질 수치를 낮추고 고지혈증 및 심혈관질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가 있었으나, 그 분자적 기전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라며 "KGC인삼공사 R&D 제품화연구소 연구팀의 이번 연구결과는 자연과학 분야의 세계적 학술지 ‘네이처(Nature)’의 자매 저널인 사이언티픽 리포츠(Scientific Reports)에 게재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지혈증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C 상승, 좋은 콜레스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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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GLPro 혈당밸런스’ 선보여
정관장이 기능성 신제품 ‘GLPro 혈당밸런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정관장 관계자는 "새로 출시된 ‘GLPro 혈당밸런스’는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 받은 독점소재인 홍삼(KGC05pg)과 필수영양성분을 활용한 혈당 조절 및 피로 케어 전문 제품"이라며 "과학적 복합 설계를 통해 개발된 제품이다. 현대인의 필수 영양성분인 비타민B군 6종, 비타민C, 비타민D, 크롬, 아연이 포함되어 혈당∙피로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9월 13일 방송되는 CJ홈쇼핑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혈당 조절∙피로 케어 신제품 ‘GLPro 혈당밸런스’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관장은 최근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혈당과 피로 관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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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제주산 찰광어회' 선보여
롯데마트는 9월 11일(목)부터 17일(수)까지 일주일간 ‘제주산 찰광어회(300g 내외/냉장/국산)’를 2만 6900원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고급 횟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여름철 이상고온으로 광어와 우럭 양식장에서 대규모 폐사가 발생했고, 올해 역시 조기 폭염의 영향으로 출하량이 감소했다"라며 "이로 인해 9월 초 기준 1.5kg 이상 횟감용 광어 시세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이상 상승했으며, 국민 횟감으로 불리는 광어 가격 부담이 한층 커진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수급 불안에 대응해 광어와 우럭을 대체할 수 있는 실속형 횟감 확보에 나섰다.찰광어는 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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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베스트셀러 제품에 ‘리필’ 더해 ESG 가치 강화 外
듀이트리가 인기 제품의 리필 기획 세트를 연이어 선보이며, 환경을 생각한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듀이트리는 최근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와 ‘AC 딥 진정 모공패드’의 리필 구성 제품을 출시하며,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자원 순환을 장려하는 실질적인 친환경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리필 기획은 단순한 친환경 트렌드를 넘어, 소비자가 일상 속에서 직접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실천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기존 용기를 폐기하지 않고 리필 파우치나 리필 패드만 교체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불필요한 포장과 폐기물 발생을 줄이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기존 단상자에 FSCTM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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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퀵커머스 서비스 본격 확대
지난해 11월 퀵커머스 시범 점포를 첫 도입한 이마트가 퀵커머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이마트 관계자는 "현재 61개점에서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공중인 이마트는 거점 점포를 19개 이상 더 늘려 연말까지 총 80여개점으로 확대 운영키로 했다"라며 "운영상품수 역시 현재 6천개에서 1만개 이상으로 늘려 고객 선택권을 넓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스트마일 배송에 대한 고객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기존 배달의민족 플랫폼 외 지난 1일 SSG닷컴의 ‘바로퀵’ 플랫폼을 추가해 멀티 채널로 운영 중이다"라고 말했다, SSG닷컴 ‘바로퀵’은 오픈 후 일주일 간 매일 주문금액과 주문건수가 꾸준히 늘며 순항하고 있다. 오픈 첫 날과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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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마시는 유산균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대세로 자리 잡은 가운데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가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무엇보다 장 건강은 소화 기능은 물론, 면역력과도 직결되는 만큼 생활 속 관리가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에 서울우유는 2024년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시는 유산균 제품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사과·블루베리 2종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이번에는 순수 발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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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기상청과 함께 강릉지역에 백산수 지원
농심이 기상청과 손잡고 가뭄 피해를 겪고 있는 강릉 지역에 백산수를 지원한다.농심 관계자는 "지난 2017년부터 기상청과 함께 폭염 피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민관 합동 활동을 이어왔다"라며 "이번 지원 규모는 총 2만 병(백산수 2L 1만 병, 0.5L 1만 병)으로, 생활용수와 식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강릉 시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농심 관계자는 “극심한 가뭄으로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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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대용량 분리형 멀티쿠커 6L’ 선보여
㈜락앤락이 ‘대용량 분리형 멀티쿠커 6L’를 새롭게 출시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신제품 ‘대용량 분리형 멀티쿠커 6L’는 한 번에 많은 양을 조리할 수 있어 가족 식사부터 손님 초대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라며 "넌스틱 코팅 내솥과 스테인리스 찜판을 적용해 구이, 볶음, 찜, 전골 등 요리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용 편의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라며 "1800W 고출력으로 요리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디지털 터치 방식으로 조작이 간편하다"라고 말했다. 요리별로 최적화 모드를 제공해 요리 초보자도 손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고, 내솥·찜판·유리뚜껑 모두 분리 세척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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